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writing/25449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도교수 전체글ll조회 989

볼품 없다/볼품없다, 볼품 있다/볼품있다 | 인스티즈

'볼품없다'와 '볼품 있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대표 사진
상근이
상황/역할이 있는 톡은 상황톡을 이용해 주세요
카톡, 라인 등 외부 친목시 강제 탈퇴됩니다
댓글 알림 네이트온으로 받기 l 클릭
성인은 성인 인증 후 불마크 설정 가능 l 클릭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
이야... 원리가 있나요.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있다'와 '없다'는 둘 다 형용사이므로 띄어 써야 하지만, '있다/없다'가 붙어서 하나의 단어가 된 경우는 붙여 써야 한다.
하지만 이렇게 하나의 단어가 된 말을 가려내기가 쉽지 않다.
그러므로 자주 접함으로써 눈에 익게 하는 방법이 구별해 내는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한다.

네이버 오픈 국어에 쉽게 설명되어 있어 복사해 왔습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7
이야. 감사함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2
교수님!!!!!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3
오늘도 좋아합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오늘도 감사합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4
교순님...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9
위에 설명 잘 봤습니다. ㅎㅎ 잘 가려내려면 익숙해지는 수밖에 없는 건가요? 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그럴 거 같습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2
네... 오늘은 언제 주무세요...?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12에게
아마 곧 잘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학생은요.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4
도교수에게
저는... 늦게 자요... 교순님 항상 일찍 주무시네요...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14에게
네, 저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 제 생활의 원동력이라 믿습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5
도교수에게
몇 시쯤 주무세요?!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15에게
정해진 건 없습니다. 보통 열두 시 반 전에 잡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6
도교수에게
곧 주무시겠네요...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16에게
네. 학생도 일찍 주무세요.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5
오! 설명 좀 해주실 수 있나요?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위에 댓글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1
감사합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6
헐 왜 다르죠.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위에 댓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0
엄... 볼품없다는 하나의 단어고 볼품 있다는 아니라서 그렇다는 건가요.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그렇게 생각하시면 쉬울 거 같습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3
알면 알수록 어려운 맞춤법~! 오늘도 새로운 지식 감사합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8
교수님... 친절한 설명 감사해요...
10년 전
대표 사진
도교수
아닙니다, 쉽게 정리해 주신 원글 작성자 분께 더 감사해야죠.
10년 전
   
대표 사진
확인 또는 엔터키 연타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얘들아 갸루거제다
12:50
예전에 강아지들 사후 경직 상태일 때 방법들 적힌 글 올라온 적 있었는데 혹시 주소 아시는 분 계실까요
12:49
토요일에 비가 올까 안 올까......
12:49
마에다 ama
12:49
쏟은 커피 다 수습함 바지가 향기로워졌어요 1
12:48
ㅊㅎㅈㅇ 엄성현 도플 관심 없음?
12:47
재깅 ㅈㄴㄱㄷ 애깅 하뿌 10
12:45 l 쵸재깅.com
보넥도 왼 살아있으면 와서 좋멤 말하고 가세요 4
12:43
한태산 ama
12:41
좋은 말로 할 때 모여 69
12:39 l 둘이 사귀게?
안녕하세요? 후지나가 사쿠야라고 하고요 2
12:37
애인이진짜좋은말해줫는데.. 1
12:37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35
[헤딩/쥬] 318 그런가 (뒤통수를 벅벅 처긁으며) 마음에 드는 듯...... 1
12:35 l 헤피 엔딩
짤이 어디까지 밀린 것인지 감도 안 오고 아무튼 종일 느티타로 보자고 제안합니다 6
12:33 l 할렐야루
아침에 안 깨워 줘서 사과문 17 차까지 요구했는데 내가 잘못한 거야? 3
12:33 l 순정고치
다미들이라면알것같애..바질잎<이거어떻게먹는게좋을까요 8
12:31
왼 얼굴 추천 10
12:30
나회피형인가..
12:29
하 나 진짜 컨디션 안 좋은데 일 째고 싶은데 곧 나가야 하는 게 안 믿겨 ㅍ퓨ㅠㅠㅠㅠㅠ 2
12:28
형 나 도파민 부족 8
12:28 l 눈냥즈
한태산이 가오 부리기 최적의 얼굴이기는 함 특히 른이면 더 그런 듯? 3
12:27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26
[모집글] 17:10 랜데판 토이 스토리 5 4
12:26 l 책못방
눈만 떴을 뿐인데 점심 챙길 시간이 도래했다는 게 믿기지 않고...... 24
12:26 l 방가방가 햄토리
돌아온 일주일도 파이팅 1
12:25 l 공부ing
변의주 른 ama
12:25


1234567891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1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