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샤이니
로션 전체글ll조회 1220l 16






백일몽[白日夢]

















* * *



일단 교실로 돌아왔다. 교실 밖으로 나가려고 하던 아이와 부딪혔다. "미, 미안!" 그러나 그 아이의 목소리는 처량하게도 공중에 흩어져 버렸다. 마치 영혼이 없는 사람처럼 내 자리를 향해 뚜벅뚜벅 걸어갔다. 내가 방금 본 건…. 대체…. 가방을 챙겨 원래 내 자리인 맨 뒷 자리로 향했다. 그 자리엔 이름도 잘 모르는 옛 도경수의 짝이 앉아 있었다. 멍한 눈으로 그 아이를 쳐다봤다. 그러자 그 아이가 당황하며 작은 목소리로 왜…? 하고 물었다. 책상에 내 가방을 내려 놓고 말했다.

"자리, 원래대로 바꾸자."







...
그렇게 시간은 빠르게 흘렀다. 도경수는 내게 이유조차 묻지 않았다. 어차피 내가 말을 거는 것도 귀찮아 하던 아이니까 차라리 잘 된 일이라 여길지도 모른…. 도경수는 내가 먼저 말을 걸지 않는 이상 더 이상은 엮일 일이 없어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됐지만 종인은 아니었다. 아무리 그래도 초등학교 때부터 서로 알고 지내던 사이였으니 말이다. 지금은 얼굴을 마주하는 것조차 껄끄러웠지만 최대한 티를 내지 않으려 노력했다. 그러나 종인의 얼굴 위로 그 날 그 의미 모를 웃음이 겹쳐 보이곤 했다. 하지만 우리 둘 중 어느 누구도 먼저 그 날의 일을 입 밖에 꺼내진 않았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 언젠가는 잊혀지고, 이 일도 하나의 해프닝으로 끝나겠지

하지만 머릿속에 드는 의문을 쉽게 털어내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서로 아는 사이-심지어는 몸을 섞는- 임에도 불구하고 왜 학교에서는 서로를 모르는 척 하고 지내는 것일까. 하지만 거기까지 추리해 내기에는 내 머리가 썩 좋은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금새 포기를 해야했다. 하지만 그것 하나만은 분명했다. 보통 사이가 아니라는 것. 내가 몇년간 가족처럼, 아니 어쩌면 가족보다도 더 깊은 마음을 나누며 지내왔던 종인이었고, 종인에 대해서면 모르는 것이 없을 것이라고 자부해왔던 나지만 그 날의 종인에게 느낀 배신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였다. 심지어 나를 보며 여유롭게 웃어보이기까지 했다. 그 미소를 봤을 때의 종인의 모습은 마치 다른 세계에서 온 사람만 같았다. 내가 알던 종인의 모습이 아니었다. 언제나 아이들 틈에 둘러 쌓여 웃고 장난치는 내 친구 김종인이 아니었다. 


주말 동안 나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내가 이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옳은 행동일까. 어떻게 해야 둘 모두에게 상처를 주지 않을 수 있지. 계속된 고민 속에 내가 결국 내린 결론은 한 가지였다. 내가 못 본 척 넘어가는 것. 지금처럼 종인과는 조금 거리를 유지하며 경수에게는 다가가지 않는 것이 중요했다. 그리고 나의 계획은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종인도 딱히 그 일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 눈치였으며 경수는 내게 눈길조차 주지 않았다. 그런데 5일째 되던 날. 
경수가 학교에 무단 결석을 했다.


하루종일 종인의 눈치를 살폈지만 종인은 평소와 다를 것이 없었다. 신경쓰지 말자…. 신경 끄자…. 하지만 수업 시간 내내 끝없이 쏟아지는 경수의 걱정에 결국 쉬는 시간에 종인 몰래 교무실로 향했다. 담임을 찾아가자 담임이 무슨 일이냐고 내게 물었다. 


"저어, 쌤. 오늘 도경수 학교 안 온거 왜 안 온건지 아세요?"


그러자 담임의 낯빛이 쎄하게 바뀌며 그걸 왜 너가 묻냐고 날 다그쳤다. "그, 그냥. 친구잖아요. 같은 반. 걱정되는데 애들은 경수가 안 온줄도 모르고…." 그러자 담임이 커피를 한 모금 들이키며 말했다. 조용히 말했다.


"경수 어머니가, 쓰러지셨어."
"…네?"
"경수도 그렇고 어머니 지금 병원에 입원해 계시대. 나도 이따가 찾아가 보려고."
"…."
"반 아이들에겐 말하지 말고. 괜히 소문 나면 골치 아파. 경수만 힘들고."
"저, 저…. 쌤. 벼, 병원. 어디 병원이에요?"







다음부턴 절대로 수업에 무단으로 빠지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고 나서야 담임은 내게 병원 주소를 알려주었다. 주소가 적혀있는 종이 쪼가리를 접어 주머니에 넣었다. 학교가 끝나자마자 찾아가 봐야겠다…. 지금 많이 힘들겠지, 도경수. 기절한건가. 입원할 정도면 꽤 큰 충격을 받은 모양이었다. 교실로 돌아가자 종인은 반 아이들과 휴대폰 게임에 열중하고 있었다. 요즘 유행하는 게임인 모양이었다. 갑자기 종인이 괘씸해졌다. 내가 상관할 일은 아니었지만, 둘이 분명 보통 사이는 아닌 것만은 분명한데. 그에 비해서 종인은 너무나도 무관심했다. 아마 경수와 경수 어머니가 쓰러지신 것에 대해서도 모르는 눈치였다. 한숨을 푹 내쉬며 자리에 앉아 책상에 엎드렸다. 만나서 뭐라고 말 해줘야 하는 걸까….










* * *



402호 앞에 멈춰섰다. 손에 든 과일 선물 셋트를 다시 고쳐잡았다. 집에 있는 저금통을 탈탈 털어 준비한 것이었다. 긴장이 되서 손에 땀이 찼다. 손잡이를 잡고 문을 열었다. 
…조그만 몸이 침대 위에 뉘여 있었다. 잠이 들어있는 모양이었다. 침대 옆 탁상에 과일을 내려놓고 보조의자를 끌어다가 앉았다. 경수의 얼굴을 빤히 내려다 보았다. 앙상하게 마른 손목에 꽂혀있는 링거가 눈에 띄였다. 밥도 거르고 제대로 먹지도 않으니까 이렇게 쉽게 쓰러지지…. 이불을 끌어다가 제대로 덮어주려고 손을 뻗었는데 경수가 눈을 떴다.


"도, 도경수? 정신 들어?"
"…어, 엄마는?"


일어나자마자 엄마를 찾는 경수에 일어날 수 있겠냐고 묻자 힘들게 상체를 일으켰다. 어디 계신지는 알아. 같이 가볼래? 그러자 경수가 고개를 끄덕였다. 금방이라도 울 것 같은 얼굴이었다. 경수를 부축해 침대에서 겨우 내려왔다. 조심조심 발을 내딛었다. 링겔을 들고 경수를 따라 나섰다. 옆옆 방엔 경수네 부모님이 계시다고 들었다. 처음 응급실로 옮겨졌다가 지금은 위 세척을 하고 안정을 취하고 계시다고 했다. 병실로 들어서자 경수가 급하게 달려갔다. 어, 엄마? 엄마…. 목에 난 흉터를 어루만지던 경수는 기어코 눈물을 흘렸다. 왜, 왜 그랬어…? 응? 나 두고 정말 가려고 했어? 살짝 눈을 뜬 경수네 어머니가 떨리는 손으로 경수의 손을 붙잡았다.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지 뭐라고 입을 움직였지만 들리지를 않았다. 경수는 계속해서 괜찮아, 괜찮으니까 말 하지마…. 하며 눈물을 훔쳤다. 경수네 어머니와 경수 뒤에 서 있던 내가 눈이 마주쳤다. 꾸벅 목례를 하자 어머니의 입꼬리가 살짝 올라가셨다. 경수랑은 많이 안 닮았다. 그래서인지 경수네가 다문화 가정인 것도 처음 알게된 사실이었다. 


"엄마, 그 돈 가져온 거 때문이야?"
"…."
"나 이제 그런 짓 안해…."
"…."
"미안해, 엄마."
"…."
"엄마가 알고 있을 줄은, 몰랐어."


경수가 고개를 묻고 다시 눈물을 흘렸다. 경수네 어머니도 눈물을 흘리셨다. 한참을 그렇게 두 모자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었다. 조금 정신이 드는지 경수가 몸을 일으켰다. 살짝 휘청하는 몸을 내가 옆에서 받쳤다. 어머니께 다시 꾸벅 인사를 하고 병실을 나왔다. 복도를 걷던 경수가 갑자기 걸음을 멈췄다. 나도 앞장 서던 걸음을 멈추고 경수를 뒤돌아봤다.


"나 바람 좀 쐬고 싶어."
"응?"
"옥상 좀 데려가줘."















아직은 날씨가 쌀쌀했다. 입고 있던 자켓을 벗어 경수에게 건넸지만 끝까지 받지 않으려 하길래 어깨 위로 걸쳐줬다. 환자복은 그래도 너무 얇잖아. 내 고집을 꺾지 못한 경수는 잠자코 있었다. 벤치에 앉아 하늘을 바라봤다. 하늘 색 예쁘다…. 경수는 혼자 신발코를 비비며 앉아있었다.


"힘내."
"…."
"너한테 조금이나마 도움 되주고 싶은데 할 수 있는게 옥상 데려오는 것밖에 안되네."
"…."
"물론 이런다고 너가 달라지는 건 없겠지만…."
"백현아."


줄곧 땅만 바라보고 있던 경수가 갈라지는 목소리로 내 이름을 불렀다. 빤히 하늘을 보고 있던 눈을 돌려 내 옆에 앉은 채 나를 바라보는 경수를 쳐다봤다. 또 울고 있었다. 경수의 입에서 처음으로 불려진 내 이름도 무척이나 낯설긴 했지만, 무엇보다 항상 당당하고 도도하던 경수의 무너질 듯한 표정에 가슴이 일렁였다.


"키스 해줘."


심장이 미칠듯이 뛰었다. 얼굴이 새빨갛게 달아올랐을 것이 분명했다. 갑작스러운 부탁에 당황해 혼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그대로 굳어있었다. 그러자 나의 대답을 기다리던 경수가 이내 내 어깨를 붙잡고 그대로 나의 입술 위로 자신의 입술을 덮어 올렸다. 상황파악을 하지 못하고 한동안 입술만 맞대고 있던 나는 그제야 눈을 살며시 감고 경수의 뒷 머리를 두 손으로 감쌌다. 나도 몰라! 입술을 살짝 벌려 도톰한 경수의 입술을 머금었다. 입술 위로 짭조름한 눈물이 흘러내렸다. 차가운 두 볼을 쓰다듬었다. 혀로 경수를 달래듯 부드럽게 그 안을 파고들었다. 천천히, 조금 더 천천히 경수의 마음을 위로했다. 그리고 조심스럽게 입술을 떼고 경수를 바라봤다. 살짝 숨이 찼는지 숨을 조그맣게 몰아쉬었다. 


"나, 아무래도 너 좋아하는 거 같애."


안 그러면 심장이 이렇게 미친듯이 뛸 리가 없는데. 42.195km의 마라톤을 완주하기라도 한듯 심장이 쉴 새 없이 고동치고 얼굴도 순식간에 달아올랐다. 그러자 경수가 나긋한 목소리로 작게 대답했다.


"나도…."
















로션


흑흑 안녕하세요 로션입니다ㅜ^ㅜ

아육대 때문에 참 바쁘시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으어 그래도 오늘 편은 올려야 할 것 같아서 일단 올립니다 오늘 분량 좀 짧네요ㅠㅠ..이해해주세요..

드디어 오늘 경수랑 백현이가 마음을 확인했어요ㅠㅠ...그치만 이 둘이 이렇게 쉽게 이어질까요 과연ㅠㅠ...

저는 근데 종인이도 너무 좋아요ㅠㅠ..너무 미워하지 마세요ㅠㅠ종인이..



그리고 투표 결과는! 1번이 나왔네요.. 매일.. 이라고 장담하지는 못하겠지만 지금처럼 열심히 연재 하도록 하겠습니다ㅠ^ㅠ..!화이팅!



언제나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하트하트하트!!!!!!!무한하트!!!




 암호닉  

(비공개 외전 메일링 예정)

우유 백똥 랑찬혤 횬이 쇳대 토너 변기덕 꿋꿋 됴종이 카디공주 엘모 상꼬맹이 갱수 카디백의농노 피삭 부금 박찬열이빨 반했어 헬로 도경수 용가리 상츄  이니스프리

님 감사드립니다! 하트하트


암호닉은 언제까지 받을지는 몰라요~.~! 그리고 중간에 물갈이..를 할지도 몰라요!

아무래도 외전 메일링이 있으니까ㅠ^ㅠ..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키디공주입니다. 헐 그럼 경수 어머니께서 경수가 돈을 어떻게구하는지 아시고....? 그래서자신이 죽으면 경수가그런짓을 안할거라그렇게생각하신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어휴 불쌍한우리경수..그래도 이제 백현이한테 기댈수잇으니 조금이나마다행인데ㅡ종인이랑은 어떻게되는거죠..ㅠㅠ
잘보구갑니당

11년 전
로션
음, 그런거라고 볼 수 있겠죠?ㅠㅠ...경수만 불쌍해요...종인이랑의 얘기는 다음 화에! 감사합니다ㅎㅎㅎ
11년 전
독자2
암호닉신청해도 되나요??ㅠㅠㅠ 됴글됴글로 신청할께요!ㅠㅠㅠ 아 이런내용 너무좋아요..
11년 전
로션
됴글됴글님 안녕하세요ㅋㅋㅋㅋㅋ! 암호닉 맘에 들어요....하트.. 감사합니다 하트하트
11년 전
독자3
암호닉 지나가던 나그네 입니다 와..경수 어머니가 어찌 아시고 경수도 충격이겠네.... 어쩌면 좋노 불쌍해라
11년 전
로션
지나가던 나그네님 안녕하세요!..ㅠㅠ..그쵸...댓글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4
용가리에요ㅠㅠ대박 백도가 이렇게 빨리 이뤄질 줄은 몰랐네요ㅋㅋ너무 이른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래도 경수 곁에 누군가가 생겼다는게 다행이네요ㅠㅠ종인이도 속으로 보면 무언가 상처가 있겠죠ㅠㅠ??? 다음편도 기다릴게요
11년 전
로션
아직 백도가 완전히 이뤄진 건 아니에요...! 저 키스의 의미가 아직 완전히 사랑으로 가득찼다기보단 위로의 의미였고, 그 키스를 통해 경수가 백현이를 향한 경계를 조금 풀고 호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된거죠..! 아직 둘이 완전히 이뤄졌다고 보긴 어려워요ㅠㅠ..! 댓글 감사합니다 용가리님!!!♡
11년 전
독자4
헐좋아요ㅠㅠㅠ
11년 전
로션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5
반했어에요....으아악......ㅜㅜ경수야....ㅜㅜ엄마 일 때문이라도 경수 종인이랑 전과 같은 관계유지 못 할 것 같아요......그런데 종인이는 또 그렇지 않을테니......어으....흥미진진.....그래도 경수랑 백현이 둘의 마음을 확인하는 순간이 있어서 너무 좋아요.....ㅜㅜ이어질지는 미지수지만....ㅜㅜ그냥 아무도 상처 안받았으면 좋겠네요.....흡...잘봤습니다! 다음편도 기다릴께요!!!!
11년 전
로션
반했어님 안녕하세요..! 다음편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6
작가님 상츄에요 ㅠㅠㅠㅠ 아진짜 경수랑 엄마랑 빨리 퇴원 했느먄 좋겠어여 ㅠㅠㅠㅠㅠ 둘이 옥상 올라가서 얘기 나누고 마음도 알고 하...좋아요좋아 경수가 이제 행볻했으면 좋겠어요 ㅠㅠㅠ
11년 전
로션
경수는 그냥 쓰러진 거라서 금세 퇴원할 거에요!!!!상츄님 댓글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7
백똥이에여!!! 드디어 백현이와 경수의 시작인가여!이와중에 엄마는 경수가 그런걸 어떻게 알앗으며 종인이랑은 언제부터 어떻게그런거엿는지... 너무 궁금하네요 ㅠㅠㅠㅠㅠ 오늘도 잘 읽었습니다 ㅎㅎ
11년 전
로션
그 자세한 이야기는 나중에 나오겠죠..? 백똥님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8
우유에요!!
오늘은 백현이의 내적고민도 나타나 잇네요ㅠㅠ
백현이랑 경수는 점점 애틋해지는데..
종인이가 경수한테 집착하듯이 그럴거같아서 걱정인데다 종인이도 좀 안타깝네요ㅠ

11년 전
로션
우유님 안녕하세요! 그쵸..ㅠ.ㅠ..애틋함..백도의 매력..! 카디는 집착 퇴폐!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9
도경수입니다! 아 이제 백현이와 경수ㅜㅜ 아 점점 더 이야기가 기대돼여 ㅠㅠ
11년 전
로션
도경수님!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0
됴종이에요ㅠㅠㅠ그럼 경수어머니는 자살시도를 하신건가요??어떻게아시고.....???ㅠㅠㅠㅠ백현이랑 경수가 결국 서로를 좋아하게됬군요ㅠㅠㅠ그럼 종인이는 어떻게 되는건지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로션
됴종이님 안녕하세요! 그 이야기는 곧 나오겠죠...?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1
이니스프리에용 ㅠㅠ 으아 백도 해ㅇ쇼하나요 ㅋㅋ 좋댜 ㅠㅠ
11년 전
로션
이니스프리님 안녕하세요~ 과연.. 행쇼 할까요ㅠㅠ...? 댓글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2
박찬열이빨입니다!!!!! 종인이...미워요..하지만 밉지않아요 ㅠㅠㅠㅠ이건 뭔소린가요 ㅋㅋㅋ 뭔가 종인이도 사연이 잇을거같아서..ㅠㅠㅠㅠㅠ 으앙 백현이랑 경수가 아프지만 않앗으면 하네요 오늘도 재밋게 잘 읽고갑니다!!!!!! 작가님 행쇼♥
11년 전
로션
ㅠㅠ..종인이 미워하지 말아주세요!! 싸랑! 해주세요! 이쁘게 좀 봐주세요!!!ㅎㅎㅎ댓글 감사합니다 박찬열이빨님도 행쇼♥
11년 전
독자13
엘모에요!!!어찌해요 경수너무 불쌍해요ㅠㅠㅠㅠㅠ종인이랑 그걸하고 돈받는걸 알고 저러시니ㅠㅠㅠ경수속은아주ㅜㅠㅠㅠㅠ으아ㅠㅠ 근데 백현이랑 쪼매잘되고잇는것같아서 다행이에요ㅠㅠㅠㅠ종인이가 왜저리됫는지궁굼햐요ㅠㅠ!!!!다음편완전기대해요!!!
11년 전
로션
엘모님 안녕하세요!! 다음편 기대해주세요/~ 댓글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4
헠헠 변기덕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편 기대기대ㅠㅠㅠㅠㅠ 이제 종인이가 어떻게 할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5
꽃게에요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 완전 기대되여ㅠㅠㅠㅠㅠㅠ이러다 저 백도러 되겟어여...ㅋㅋㅋㅋㅠㅠㅠㅠ진짜 좋네요 엉어엉
11년 전
독자16
스웨터에요.경수네엄마는알고있었나보ㅏ요..괞ㅣ짠해지내요.백도는서로옥상에서마음주는듯..?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7
피삭이에요♥ 백현이랑 경수가 서로 좋아한다니 ...순수하고 귀여워요! 추천꿍 하고가요 ㅎㅎ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B1A4 [b1a4/바진?진바?] 네가 아프면4 뀨ㅇㅅㅇ 01.27 20:56
B1A4 [B1A4/바들] A부남 B광남 (8)29 주둥이 01.27 20:47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느리게 가는 시간 - 0115 클레오 01.27 20:3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sujeong 01.27 20:35
기타 [흥수남순] 너와나55 뚜뚜 01.27 20:35
B1A4 [B1A4/바로x진영] 두근두근3 울새 01.27 20:33
엑소 [EXO/찬백카디세준루민/개그물] 놈놈놈033 사방준 01.27 20:28
엑소 [찬열/백현] 박찬열이 잘못했네! 0116 육아물좋아하세.. 01.27 20:27
엑소 [EXO/백도] 사귄지 2년 된 애인이 있는데ᅲ ᅲ...⊙♡⊙1956 ⊙♡⊙ 01.27 19:07
기타 [흥수남순] 비밀연애 0111 도룡 01.27 19:0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1 양퓨 01.27 18:35
기타 [흥수남순] 친구사이 연인사이 414 마크 01.27 18:10
배우/모델 [승원/우빈] 콤플렉스 05 01.27 17:11
엑소 [EXO/찬백] 기다릴게 0314 가온 01.27 17:10
블락비 [블락비/범권] Stalking0422 비토 01.27 16:52
엑소 [EXO/찬백] Machine_1837 마릴린먼로 01.27 16:33
기타 무너진 건물속 -12 뚧뚜루 01.27 16:30
엑소 [exo/세종] 내겐너무까칠한 0131 백희야 01.27 16:26
블락비 [블락비/피코] 천년여우 우지호 first16 트리플망고 01.27 16:13
인피니트 [인피니트/성우] 19세 S의 비망록 예고20 라우 01.27 16:05
엑소 [EXO/카디] 사장때문에... 됴셰프왔다! 사장이랑 심야영화봤어 1010101010206 됴셰프 01.27 15:44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뱀파이어 시티 02-2 [야동]271 또모또모 01.27 15:29
기타 [국대망상.손흥민조직물v.3] lonely souls 04 14 손흥민 01.27 15:1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 대하 01.27 15:16
엑소 [EXO/카디백] 백일몽[白日夢] 0628 로션 01.27 14:58
엑소 [EXO/찬백] 클럽에서 한판 뜬 애랑 555560 로션 01.27 13:46
엑소 [백도] 믿었던 남친이 바람남 11111161 독영듀 01.27 13:13
전체 인기글 l 안내
6/19 0:26 ~ 6/19 0: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