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강동원 이준혁 성찬 엑소
워너워너 전체글ll조회 13839l 3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7년 사귄 남자친구랑 헤어지려고요 

 

 

 

 

 

w.워너워너 

 

 

 

 

 

 

 

 

 

 

[워너원/옹성우] 7년 사귄 남자친구랑 헤어지려고요 8 | 인스티즈

 

 

 

 

 

 

 

 

21살, 나의 새내기 생활은 다른 친구들보다 1년 늦게 시작했다.  

 

1년 동안 잠도 쪼개가며, 보고싶은 성우를 만나는 시간도 미뤄가며 공부를 한 끝에 마침내 최초합을 받아내었다. 1지망 학교는 우주 예비를 받고 떨어졌지만 2지망 학교는 최초합을 하여 세상 신나는 나날들을 보냈다. 아, 물론 그 학교가 옹성우가 다니는 학교이다. 

 

옹성우는 공부를 잘 했다. 그 페이스에 지성까지 다 갖추다니. 내 남자친구지만 불공평하다는 생각은 당연히 든다. 그래서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공부에 매진하였다. 성우와 함께 대학을 다니려고. 

 

 

 

 

 

 

“헐.. 뭐? 소개팅?” 

“응.. 언니 매번 빠진다고 꼭 데리고 오래” 

 

미안해, 거의 울먹이며 말하는 소유를 토닥이고는 깊은 고뇌에 빠졌다. 새내기, 소개팅, 이런 단어에 물론 진한 설레임을 가지고 있는 나다. 하지만 나에겐 성우가 있기에 선배들의 눈치가 보여도 단칼에 거절해왔는데. 

 

나의 뚝심있는 거절은 선배들에게 눈엣가시가 되었고 결국 입학한지 세 달만에 반 강제적으로 소개팅에 나가게 되었다. 염병, 옹성우가 알면 지랄발광을 할텐데.  

 

그런데 나도 웃긴건 그 순간 작년 옹성우가 나 몰래 소개팅에 나간 일이 생각이 났다는거다. 물론 다니엘 피셜 둘은 엉덩이만 붙였다가 바로 나왔다지만. 또한 당시에 나도 그 일에 딱히 동요되지 않았고. 

 

 

아, 그때 성우가 나랑 같은 입장이였구나. 뒤늦게 그가 이해가 되어 이마를 짚었다. 인생은 역지사지라고.. 그래 성우야, 이건 쌤쌤이야.. 

 

나 자신을 합리화시키기까지 꽤나 힘이 들었는데 그건 아마 죄책감 때문이었으리라. 성우야 미안해.. 나 오늘도 안 가면 핵아싸 보장에 족보도 평생 못 얻을거야.. 

 

 

 

 

 

 

 

 

소개팅이 처음이라 술집에 들어갔을 때에는 정말 당황스러웠다. 술 마셔? 왜? 내 폭풍 질문에 소유는 귓속말로 말 했지. 언니, 소개팅은 요즘 다 술마시면서 해.. 

 

 

 

그 곳은 그닥 재밌지도 썩 유쾌하지도 않았다. 나를 이 자리에 강제적으로 오게 한 수인 선배는 막상 내가 오자 살짝은 놀란 얼굴이었다. 나는 정확히 한 시간만 있다가 일어나야지 싶어 휴대폰을 꼭 붙잡고 있었다.  

 

소개팅에 로망을 가지던 과거의 나에게 정신차리라고 말해주고싶다. 벌써부터 옹성우가 그리워.. 

 

 

 

시간이 왜 이리도 안 가는지. 몇 번이고 홀드를 풀어 시간을 확인하는데 그때 내 옆에 느껴지는 낯선 움직임.  

 

“ㅇㅇ라고 했나? 오빠는 이번에 복학했어.” 

 

시발, 어쩌라는 거지? 안주만 주워 먹고 있는 내 옆에 자연스럽게 앉아오는 복학생 선배의 행동에 살짝 당황한 나였다.  

 

“아, 네..” 

 

껄끄러운 느낌에 그와 거리를 두고자 살짝 옆으로 빗겨 앉았는데 신경도 쓰지 않고 제 할 말만 이어가는 복학생. 

 

“ㅇㅇ는 원래 말이 없는 편? 아니면 컨셉이야?” 

 

말 같지도 않은 개소리를 흘려 들으며 손에 쥔 핸드폰에서 느껴지는 진동에 눈을 흘겨 문자를 확인했다. 

 

그 문자는 다름아닌 강다니엘의 것. 그 내용은 나의 종말을 알리고 있었다. 

 

 

ㅇㅇㅇ 다 보인다~  

옹성우한테 말도 안 하고 소개팅~~ 오 

이 새끼 핵 빡침 

ㅅㄱ 

오후 8:38 

 

 

좆됐다. 설마 애들끼리 술 마신다고 한게 오늘인가? 왜 우리 학교 주변엔 술집이 존나 적은거지?  

벌써부터 이 일을 어떻게 해명하면 좋을지 바쁘게 생각하고 있는 그때, 내 허리를 감싸는 손길에 인상이 찌푸려졌다. 얜 또 뭐야. 

 

“ㅇㅇ야, 오빠는 너가 마음에 드는데 폰 말고 나랑 얘기 하자-“ 

 

이런 시발.. 욱해진 감정에 허리를 감싼 복학생의 손을 거칠게 떼어내니 나를 황당하다는 듯이 보는 얼굴에 더 화가 났다.  

 

“이거 성추행이에요. 왜 만져요” 

“ㅇㅇ야, 뭔 소리야. 목소리 낮춰..” 

“불쾌하니까 명령하지 마세요.” 

 

내 허리를 감쌀수 있는 사람은 옹성우밖에 없다고. 살면서 누구에게 지고는 못 사는 성격이기에 나는 오목조목 복학생 선배에게 잘못을 물었고 기어코 사과를 받아내었다.  

 

 

그리고 덕분에 감사하게도 눈치껏 자리에서 일어날 기회가 생겼기에 아직까지도 제 분이 풀리지 않은 척하며 가방을 들고 일어났다. ‘후배들 부려먹는 거 양아치같아요!’ 라고 외치고 싶은 내 속 마음을 감추고는 수인 선배에게 먼저 가겠다고 인사를 하고선 술집을 나왔다. 

 

 

아 기분 더러워. 나는 내 허리 춤을 탈탈 털며 아직까지도 느껴지는 듯한 낯설고 불쾌한 느낌을 잊으려고 애썼다.  

 

 

 

 

 

나오자마자 한 행동은 성우에게 전화를 건 것이다. 하지만 들려오는 음성은 ‘전화기가 꺼져있어..’ . 

뭐지. 나는 근처 편의점에 들어가 갈아만든 배를 한 캔 사서 뜯어마시며 이번엔 강다니엘에게 전화를 걸었다.  

 

“여보세요” 

“강단아 니네 어디야” 

“어, ㅇㅇ야! 우리 이제 나왔지” 

“..성우는” 

“성우가 넌 어디냐고 물어보래” 

“그 직진하면 보이는 지에스” 

“어? 어 야 성우가 거기 있으래!” 

 

 

왁자지껄한 소음 속에서 다니엘은 전화를 끊었고 나는 어안이 벙벙해 꺼진 전화기만 내려다 보았다. 이 새끼가 지 할 말만 다 하고 끊네?  

 

그렇게 한 캔을 다 마시고 다니엘과 성우의 음료까지 구매한 후에야 저 멀리서 익숙한 두 명의 형체가 보였다. 반가운 마음에 편의점 문을 활짝 열고 밖에 나가 둘을 재촉하였다. 야 빨리 와 

 

 

다니엘은 나를 알아보자마자 한 걸음에 달려와 옆에서 종알거렸고 나는 그런 그에게 음료수 캔 하나를 쥐어주었다. 

 

“야 너 아까 진짜 큰일날뻔 한 거 알지? 그 선배 진짜 쓰레기라고 소문남” 

 

다니엘은 자기가 더 흥분하며 화를 내었고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 얘기는 처음 듣는데 내가 잘 처리해서 괜찮아, 내 말에 다니엘은 크게 웃더니 말을 이어나간다. 

 

“아 그니까 사이다! 그때 옹성우 존나 빡쳐서 그 쪽으로 가려는데 니가 딱 한 마디 해가지고” 

 

야야 근데 더 웃긴거 뭔지 아냐? 다니엘의 어깨 너머로 성우의 터덜터덜한 발걸음이 보였고 다니엘은 내 쪽으로 고개를 밀더니 제 말을 이었다. 

 

“그 선배 얼굴에 옹성우가 맥주 쏟고 옴. 그래놓고 기립성 빈혈 때문에 그랬다고” 

 

존나 웃기지, 개 찌질해. 강다니엘은 옹성우가 뒤에 온 것도 인식하지 못하고선 계속 웃었고 나는 그런 그에게 답했다. 

 

“아니? 귀여운데?” 

“야 너 이제 집 가.” 

 

내 옆으로 온 성우는 다니엘을 향해 짜증내며 말 했고 다니엘은 잔뜩 시무룩해져 자신의 기숙사를 향해 투덜투덜 걸어갔다.  

 

 

 

 

 

 

그리고선 남겨진 우리 둘. 어떡하지, 먼저 사과해야 겠지. 말 안 하고 간건 내 잘못 맞잖아. 혼자 눈치를 보며 넌지시 성우의 이름을 불렀다. 

 

“성우야” 

“괜찮아?” 

“응?” 

“괜찮냐고. 놀랐을 거 아니야.” 

 

예상치 못한 반응에 어안이 벙벙해 대충 고개를 끄덕이는데, 성우는 인상을 찌푸리며 나를 살펴온다. 성우는 지금 내가 소개팅을 나갔다는 사실보다 내 기분을 우선시해주는 거다.  

 

사랑받는 기분이 들었다. 나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지어졌고, 그래서 더욱더 성우에게 사과를 하고싶어졌다. 

 

“미안해 성우야” 

“왜? 소개팅에 맘에 드는 애 있었어?” 

 

나의 사과에 깜짝 놀란 표정으로 고개를 들곤 엉뚱한 말을 하는 성우가 웃겨 나도 모르게 웃음이 터졌다. 뭔 말고 안 되는 소리야. 

 

“엉? 그럼 왜?” 

“너한테 말도 안 하고 소개팅해서” 

“맞아, 그거 진짜 나빴어..” 

 

 

내가 너 때문에 얼마나 애가 탔는 지 알아? 성우는 시무룩한 표정으로 웅얼거렸고 나는 씹덕사로 죽음에 이를뻔 했다. 

 

“아까 화냈다며” 

“당연하지. 근데 너가 강하게 말 해줘서 고마워.” 

“뭐가 고마워 난 미안하다니까. 근데 나 진짜 수인 선배가 고나리해서 억지로 나간거야. 알지?” 

 

알지. 내가 옆에 있는데 어떻게 다른 애가 눈에 들어오겠어, 그치?  

 

내 어깨를 감싸오는 익숙한 손길에, 그리고 그 능청스러운 말투에 참고있던 웃음이 새어나왔다. 당연한 소리를.킹갓옹성우를 옆에 두고 그 어떤 누구가 한 눈을 팔 수 있단 말인가. 

 

“맞는 말이긴 한데 니 입으로 말 하니까 재수없다.” 

 

장난스러운 나의 반응에 성우는 기분 좋게 웃으며 내 어깨를 움켜진 제 손에 힘을 실었다.  

 

 

성우의 등장으로 인해 아까의 불쾌하던 그 기분은 사라진지 오래. 나를 이토록 줏대없는 사람으로 만드는 너가 참 신기하다. 신기할 뿐이겠어, 너에게 감사하다. 

 

 

오늘도 너의 존재에 감동을 받는다 성우야. 

 

 

[워너원/옹성우] 7년 사귄 남자친구랑 헤어지려고요 8 | 인스티즈

 

 

 

7년 사귄 남자친구랑 헤어지려고요 

 

 

 

 

 

 

 

방학이 끝났고 개강한 지 어엿 몇 주가 지났다. 내가 알바를 한 학원의 선생님들은 시간 날 때 놀라오라며 눈물을 머금고 나를 보내셨다. 그리고 나는 평소와 다름없는 대학생 생활을 다시 몸소 체험 중이다. 

 

 

 

 

오늘은 주현이, 효주와 함께 학교 근처 파스타집에서 가볍게 점심을 먹기로 했다.  

 

 

 

 

“ㅇㅇ야! 소개팅 나갈래?” 

 

푸욱, 느끼한 까르보나라를 중화시키기 위해 급하게 들이킨 사이다가 입에서 뿜어져 나왔다. 소개팅? 뭔.. 뜬금없는 제안에 나는 어이없다는 얼굴로 주현이를 바라보았고, 주현이는 잔뜩 기대에 부푼 얼굴로 나를 바라보았다.  

 

“응? 응? 하자아- “ 

“안돼, 나 바빠” 

“아이고, 바쁘면 평생 연애 못 하겠네요-“ 

“야, 나 말고 얘 데리고 가!” 

“효주? 얜 남친 있잖아!” 

“야 나도 있,” 

 

아뿔싸, 무의식적으로 입에서 쏟아져 나올 뻔한 말을 다시 집어 넣었지만 이미 주현이는 내 말을 들어버렸다.  

 

“있어? 누구?” 

“.. 아, 아니야. 없어 없어. 헤어졌어” 

“아, 그때 헤어졌다는 남자친구? 야, 그게 몇 달 전이야. 벌써 다섯 달 전이다.” 

 

벌써 그렇게 됐나. 나도 참 바쁘게 살았구나. 시간 감각이 없어진 건지 다섯 달이라는 시간이 지난 줄은 꿈에도 몰랐다. 

 

“..너 설마, 전 남친 때문에 새로운 애를 못 만난다거나 그런거는 아니지..” 

“...” 

“..어머, 이 년 맞네..” 

 

주현이는 사이다를 마시는 나를 애잔하게 바라보며 효주와 함께 나를 어떻게 하면 좋을 지에 대해 토론하더니.. 

 

“야, 내가 한 달이면 안 데려가. 나도 인간인데.. 그런데 다섯 달은 뭔...” 

“애가 순해서 그래” 

“그니까,” 

“사람도 많이 만나보고 그래야 사람이 좀 영악해지지..” 

“전 남친이랑 오래 만났지?” 

“얘 장난 아니지.. 내가 그 사이에 애인이 두 번 바뀜..” 

 

그렇게 한참을 둘이 이야기 하다가 결심했다는 듯이 나를 돌아 보았다.  

 

“야, 나가자.” 

“그래 너 주현이랑 갔다와. 그냥 시간 보낸다는 생각으로 앉아만 있다가 와.” 

 

 

 

 

 

 

 

 

 

 

염병, 그래 내 의견은 안중에도 없다.  

 

옹성우 때문이 아니었다. 내가 소개팅에 안 나가는 이유는 그 때문이 아니라 이 말이다. 아, 물론 이때까지는 그 이유가 맞았다. 근데 지금은 그냥 낯선 사람을 마주하기 힘들 뿐이다. 내가 이 말을 하자 효주는 그게 옹성우 때문인 거라고 말했다.  

 

 

효주는 수척해진 나를 걱정했다. 아직도 옹성우를 잊지 못해 살아가는 것 같다며 나에게 쓴 소리도 아끼지 않았다. 그래, 그런 그녀를 위해 나는 용기를 냈다. 나도 걔 없이도 잘 살아! 나 자신을 향한 발악이기도 했다.  

 

 

 

 

“안녕하세요, 저는 송주현이고 얘는 강도연, 얘는 ㅇㅇㅇ가에요!” 

 

하하, 어색하게 웃으며 건너편 빈 자리를 어색하게 쳐다보았다. 저기는 왜 빈자리지? 아, 그냥 나도 나오지 말걸. 그럼 이 빈 자리랑 나랑 사이좋게 없어서 2:2 딱 맞는데... 

 

“아! 이 자리 애는 지금 오고 있어요!” 

 

내 눈짓을 느낀 건지 대각선에 앉은 남자는 급하게 대답하더니 자신의 핸드폰을 들어보이며 ‘마침 전화가 왔네요, 실례 좀..’ 이라며 전화를 받는다.  

 

 

“야! 왜 안 와...” 

‘야! 나 안 간다고, 기다리지 말라고!!’ 

“아..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목청이 좋은 건지 수화기 건너편의 남자 목소리는 카랑카랑하게 아주 잘 들렸고, 그에 당황한 소개팅 주선자는 급하게 자리를 떴다. 이 상황이 웃겨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왔다. 나랑 똑같은 사람이 있구나.. 

 

 

애초에 소개팅에 관심이 없었기에 나는 고개를 처박고 손톱을 뜯었다. 아, 그냥 얘도 안 오고 그래서 파투났으면. 남 모르게 염불 외우면서 빌었다.  

 

 

하지만. 

 

“죄송합니다. 많이 기다리셨죠? 이 녀석도 같이 왔어요-“ 

 

염병, 내 바람과는 다르게 서글서글한 남자의 목소리가 내 귓가를 때렸다. 인생 되는 일이 하나 없구나. 두 남자의 투닥거리는 소리가 짧게 들리더니 내 앞 의자에 누군가 앉는 느낌이 났다.  

 

 

뜯던 손톱을 마저 다 뜯고는 고개를 들었다. 그래 내가 말 했지, 2차는 절대 안 가고 1차에서만 멈춘다고.  

 

고개를 들자 내 눈 앞에는 익숙한 인물이 앉아있는게 아닌가. 

 

“..김재환?” 

 

[워너원/옹성우] 7년 사귄 남자친구랑 헤어지려고요 8 | 인스티즈

 

 

내 목소리에 김재환으로 추정되는 정수리는 휴대폰을 보던 고개를 들었고, 나와 눈이 마주친 김재환의 두 눈이 커지며 누가봐도 놀란 표정을 지었다. 

 

“오, 둘이 뭐야 아는 사이에요?” 

 

이게 얼마만이냐. 이런 자리에서 익숙한 사람을 만나서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른다. 근데 김재환은 아닌가보다. 그는 나를 향해 복잡한 표정을 짓더니 그저 살짝 웃기만 할 뿐이다. 뭐지, 이 낯선 기류는. 

 

 

한 한 시간정도 지났나, 어색한 분위기를 풀어보자며 온갖 주류와 안주를 주문하더니 서로의 호구조사가 끝난 뒤 술병을 땄다. 

뭔가 이 분위기에 못 어울리는 건 나밖에 없는 거 같아 그냥 혼자 묵묵히 눈 앞에 놓인 술잔만 비워냈다.  

 

 

“술게임이나 하자!” 

 

내 눈치를 봤는 지 주현이는 술게임을 제안했고 그에 아이들은 적극적으로 긍정했다. 나와 김재환만이 묵묵부답이었지만. 

 

 

 

 

 

“나부터 한다. 1,2,3!” 

“4,5!” 

 

새내기때 많이 하던 31게임이다. 너무 많이해 아주 유치하고 형편없다고 느껴지기까지 한. 나는 끝 순이였기에 아이들의 흐름을 살피며 지루함을 느꼈다. 

 

“29,30!” 

 

근데 염병할. 내 옆에 앉은 도연이가 신나게 숫자를 외쳤고 남은 숫자라고는 31뿐이라니. 하하, 또 나네? 나는 어색하게 웃으며 눈 앞에 있는 폭탄주 잔을 집어 들었다. 그때, 내 손을 막는 큰 손길 하나.  

 

[워너원/옹성우] 7년 사귄 남자친구랑 헤어지려고요 8 | 인스티즈

 

 

“이거 흑기사 되지?” 

 

나는 미간을 찌푸린 채 그 손길을 쳐다보았고 김재환은 대수롭지 않다는 듯이 내 손에 있던 잔을 뺏어 자신의 입에 털었다. 주변에서는 오- 김재환 이라며 온통 바람잡는 소리로 가득 찼다. 얘 왜이래. 

 

“그리고 얘랑 나랑 먼저 갈게” 

 

그러더니 내 팔을 잡고 일으켜 세우는 것이 아닌가. 한 손에는 내 코트와 가방을 들고 한 손에는 내 팔을 쥔 김재환에 이끌려 나는 아이들에게 인사를 하는 둥 마는 둥하며 술집을 나왔다.  

 

 

 

 

 

 

 

순식간에 일어난 이 상황이 어색해 밖으로 나오고 나서도 찌푸려진 내 미간은 펴질 생각을 하지 않았다. 계속 잡고 있는 김재환의 손길에 그를 툭툭치며 눈치를 주자 그는 아, 하며 급하게 손을 놓는다.  

 

 

“춥다 이거부터 입어” 

 

김재환은 나에게 코트를 건네며 말했고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가방까지 건네 준 그는 이제 가자며 고갯짓으로 말했다.  

 

[워너원/옹성우] 7년 사귄 남자친구랑 헤어지려고요 8 | 인스티즈

 

 

겨울 바람이 차가웠다. 어두운 공원 속 오로지 가로등과 달빛만이 그와 나를 비추어 주고 있었다. 우리 되게 오랜만에 만난다, 그치? 김재환의 물음에 나는 짧게 긍정했고 그는 말을 이어나갔다.  

 

“근데 이런 곳에서 보니까 뭔가 기분이..” 

 

안 좋다, 김재환은 자신의 뒷 목을 쓸더니 꽤나 어둡게 말을 건넸다. 순간 아차 싶었다. 그가 나를 향한 마음이 어떤지 다 아는데 이런 소개팅 자리에서 만났다는 사실이 이제야 생각났다. 개강 후 몇 주동안 얼굴 한 번 보여주지 않고 연락 한 번 하지 않다가.. 

 

내가 너무 잔인한가, 인류애가 아주 바닥인가? 나는 나름 선을 긋는다고 한 행동인데 이 아이에겐 상처가 되었겠지? 

 

내가 왜 미안해야 하는 지 이해가 가지 않으면서도 미안해졌다. 나같은 사람에게 호의의 감정을 느끼는 너에게 미안해졌다. 난 아무것도 아닌데 정말로. 

 

“..나도 그닥 안 나오고 싶었어” 

 

소심하게 툭하고 말을 내뱉자 그 말을 들은 김재환은 이제야 웃음을 픽하고 터트린다. 그래, 우리 둘다 억지로 나왔네. 그의 말에 난 얕게 한숨을 내쉬며 고개를 끄덕였다.  

 

새내기때 어쩌다 한 번 소개팅 한 이후로 오늘 처음해본건데 그때나 지금이나 여전히 최악이었다.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고. 

 

“이제 뭐할래?” 

“..뭘 해야 돼?” 

“아, 집 갈래빼고 다 말해도 돼.” 

 

[워너원/옹성우] 7년 사귄 남자친구랑 헤어지려고요 8 | 인스티즈

 

 

급박하게 내뱉는 김재환의 모습에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왔다. 나랑 뭐 하고 싶은 거 있어? 내 질문에 그는 잠시 눈을 감았다가 뜨며 너무 많아서 답하기 어렵다고 답한다. 뭘 또 이렇게까지 솔직하냐 민망하게. 

 

 

“이 시간에 뭘 해” 

“음.. 우리 저거 볼래?” 

 

뭐? 그의 손짓을 따라 돌아간 시선 끝에 보이는 것은 다름아닌 소극장. 대학로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연극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었다. 그러고 보니까 연극을 안 본지도 거의 1년은 넘은 거 같네.  

 

한 번만, 응? 나 집에 가면 할 거 없단 말야.. 아! 그리고 우리 진짜 오랜만에 보잖아! 그리고 너 그때 나 바람맞췄잖...  

 

헉, 옹성우의 생일 날 김재환을 길거리에 남겨두고 도망가듯 사라진 그때의 기억이 다시 스멀스멀 떠올라 김재환에게 괜시리 미안해졌다.  

 

야.. 그때는 진짜 미안해.. 기어 들어가듯이 소심한 사과를 건네자 김재환은 그저 여느때처럼 허허 웃어보일 뿐이다. 

 

그럼 가는 거지? 

 

 

[워너원/옹성우] 7년 사귄 남자친구랑 헤어지려고요 8 | 인스티즈

 

 

 

 

오늘은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날이 확실하다. 지금 김재환과 나란히 이 소극장에 앉아 있는 모습이란. 장르는 로맨틱 스릴러, 작년 여름이었나 성우랑 둘이 연극을 보러 왔던 바로 그 소극장이다. 그래서 그런가 기분이 썩 달갑지는 않았다.  

 

 

혼자 많은 생각을 하는동안 막이 올랐고 어두웠던 무대는 조명으로 환해졌다. 관객이 참여하는 연극이라 극 중간 중간에 배우들은 자연스럽게 관객석으로 고개를 돌려 참여를 구했다.  

 

“어, 거기 앞 자리 두 분!” 

“..네?” 

 

그때 나와 정통으로 마주친 여배우의 눈빛에 흠칫 놀라며 두리번거렸지만 그녀의 손짓은 여전히 나를 향했다. 

 

“옆에 분이랑 커플이세요?” 

“네? 아니요, 친구…” 

“에이- 그러지말고 남자친구 분 일어나보세요!” 

 

뭐지 시발…? 갑작스러운 상황에 당황스러워 눈동자만 굴리고있는데 옆 자리에 앉아있는 김재환이 일어나는 느낌이 들었다. 이게 뭔, 

 

“남자친구분, 여자친구랑 며칠 됐어요?” 

“아..” 

 

배우의 질문에 김재환은 나를 내려다보며 한참을 우물쭈물 거리다가 그 특유의 털털한 웃음을 지어보이며 답한다. 

 

“그게, 여자친구가 아니라 그냥 저만 일방적으로 좋아하는 거에요.” 

“여자분은 마음이 없으신 건가요?” 

“..아, 얘는 없고. 그니까 저한테만 물어보세요,” 

“오, 많이 좋아하시나봐- 자, 그럼 앞으로 나와주세요!” 

 

김재환은 오히려 자신이 더 눈치를 보며 황급히 대답했다.  

 

김재환이 앞에 나가서 무얼 하는지 나는 신경쓸 겨를이 없었다. 그가 스쳐 지나가 그의 자리에는 김재환 특유의 향수 냄새가 가득했고 그 향 때문인지 , 아니면 작년의 상황과 겹쳐보여서인지 정신이 아찔해졌다. 

 

 

 

 

두 분은 며 칠정도 만나셨나요? 

아, 저희는 6년 만났습니다. 

6년? 와 조만간 결혼하셔야겠네, 

네, 그래서 준비 중입니다. 

 

능청스러운 성우의 대답에 관객석에 앉아 있는 많은 관객들은 기분 좋게 웃었고, 그에 따라 나도 자연스레 웃음이 났었다. 배우도, 연극 내용도, 그리고 여기 앉아있는 관객들까지 그때와 똑같은게 전혀 없었다. 내 옆에 있는 사람도 달랐다. 그게 가장 큰 차이점이지만. 일년 동안 많은 것이 변했구나싶어 입 안이 꽤나 쓰다.  

 

 

 

 

 

“남자 사람 친구분이 아주 멋있으시네, 금방 뺏기기 전에 조심해요-“ 

 

언제 끝난건지 김재환은 걷어 올린 소매를 내리며 다시 제자리로 되돌아와 앉았고, 배우는 나에게 눈짓을 하며 말을 건넸다. 남자사람친구 라는 언어를 유독 강조하며 말을 하는 거 같은건 내 착각일까. 

 

“내가 한 거 봤어?” 

 

[워너원/옹성우] 7년 사귄 남자친구랑 헤어지려고요 8 | 인스티즈

 

 

김재환은 뿌듯해하며 나를 향해 고개를 돌렸지만 나는 그런 그에게 그저 고개를 끄덕이며 웃어줄 수밖에 없었다. 미안해, 너를 못 봤어. 날카로운 진실을 말하며 너에게 상처줄 수는 없었다. 그러기엔 넌 정말로 멋진 사람이니까. 미련 가득한 내 모습도 못 미더웠으니까.  

 

 

 

 

 

 

로맨틱 스릴러 장르에 걸맞게 막판에는 여배우가 무섭게 분장을 하며 관객을 놀라게 했다. 덕분에 예상치도 못 하게 공격을 받아 내 심신이 불안정해졌지만. 그거 말고는 별 다른 일이 없었다. 내 커다란 움찔거림에 옆에서 큭큭거리며 비웃던 김재환만 빼면. 

 

 

“무서웠어?” 

“전혀.” 

“아까 엄청 쫄던데, 너?” 

“잘못 본듯.” 

 

알았다 알았어, 김재환은 자기가 봐주겠다는 투의 어조로 내 뒷통수를 푹 하고 누르더니 제 손을 주머니에 집어 넣었다. 나참, 어이가 없어서. 

 

“야, 너가 오해하는거 같은데 나 컨져링도 혼자 봐.” 

 

사실 개구라다.  

 

“그래? 그럼 다음에 같이 보러가면 되겠다.” 

“아니, 얘기가 왜 그렇게 흘러가..?” 

“김재환 한 두번 겪어 보시나“ 

 

김재환은 능청스럽게 어깨를 으쓱거리며 말했고 나는 그런 그의 반응에 어이없는 웃음이 터져나왔다.  

 

극을 하나 보고와서 그런가 아까보다 훨씬 어두워져 아예 새까만 하늘이 시야에 가득했다. 시계를 보니 저녁시간이 훌쩍 지나 아예 밤이 되었다는 걸 깨달았다. 아까 걷던 그 공원은 낯설 정도였으니까. 

 

“야” 

 

낯선 공원에 드리워진 어둠을 먼저 깬 건 나의 목소리였다. 어둠 속에서 투박한 음성으로 김재환을 부르는 내 자신이 얼마나 낯설던지. 

 

 

“아까 그 자리에서 같이 나와줘서 고맙다.” 

“뭐, 소개팅? 뭘 그런걸로 고마워하냐.” 

“진짜 핵 노잼이었는데 당연히 고맙지.” 

“다음부터는 소개팅하지말고 나를 만나라니까” 

 

움찔, 돌아온 대답에 괜히 예민하게 반응했다. 방금 본 연극에 나온 귀신분장을 봤을 때 보다는 덜 티나게 움츠렸겠지? 내심 걱정되었다. 

김재환은 항상 이런 식이었다. 소심하고 부끄러워할거 혼자 다 하다가 갑자기, 준비할 틈도 없이 훅 치고 들어오는.  

 

 

그래서 나는 문득 궁금해졌다. 

 

“..있지, 이거 되게 무례한 질문인데. 해도 돼?” 

“뭔데? 해봐” 

“넌 내가 왜 좋아?” 

“어?” 

“아니, 그렇잖아! 내가 너한테 이렇게 막 대하는데,“ 

“아, 그니까 너가 나를 맨날 까는데도 왜 좋아하냐고?” 

“..굳이 해석할 필요 없어” 

 

 

 

 

아, 괜히 말 꺼냈나 싶어 혼자 마음 속으로 절망의 비명을 지르며 신발코만 바라보고 걷다가 들려오는 김재환의 목소리에 서서히 고개를 들었다. 

 

[워너원/옹성우] 7년 사귄 남자친구랑 헤어지려고요 8 | 인스티즈

 

 

“그러게. 나 왜 그럴까” 

“...” 

“나도 잘 모르겠는데?” 

 

뭐야. 애매한 김재환의 대답에, 그리고 물 밀려오듯이 몰아치는 후회감에 마음 속으로 이불킥을 오억번하고 있었는데. 

 

“ㅇㅇ야, 어쩌면 난 너한테 큰 짐일 수도 있겠다. 아주 이해가 안 되기도 하겠고” 

“...” 

“밉기도 할 거같아. 그래서 나도 최대한 답을 알아내서 알려주고 싶은데” 

“...” 

“나 진짜로 잘 모르겠다.” 

 

 

허, 하고 바람 빠지는 소리를 내며 웃는 김재환을 차마 올려다 볼 자신이 없었다. 너를 마주하고 대답을 재촉할 자신도, 단호하게 거리를 둘 자신도 없었다.  

 

 

 

 

 

그렇게 난 오늘도 누군가에게 잔인해졌다. 

 

 

 

 

 

 

더보기

네 세상에서 가장 잔인한 작가 고개 숙이고 입장합니다..... ㅎㅎ..... 저기 구석가서 머리 박고있을게요,, 혐생에 치이는 동안 시간날때마다 끄적인 8화가 드디어 완성되었다니....?..... 하이튼 저를 욕하고 계세요... ㅎㅎㅎ 너무 늦게와서 미안해요ㅠㅠㅠㅠ 오래 기다리게 해서 죄송하고 이 하찮은 글들을 좋아해주시고 기다려주셔서 고마워요 너무ㅜㅠㅠㅠㅠㅠㅠㅠ 하 ㅠㅠㅠㅠㅠ 저는 저를 다 잊었을까봐 겁났는데 아직까지 응원을 받고있다니 마음이 놓입니다ㅠㅠㅠㅠ 벌써 18년이고 우리 분쏘단은 어른이..되었.... 하,, 이거 아니에요 루머에요.ㅎ^^ 독자님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 워너원과 넘치는 추억을 담아봐요!? 당신들의 행복을 간절히 바랄게요! 오늘도 고맙습니다. 늦은 시간 글잡을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옹은 정상 연재합니다. 그동안 오래 기다리게해 죄송하고 독자님들의 그 마음에 저는 또 감개무량합니다...☺️??? bgm; 백예린 - 아주 오래된 기억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6년 전
독자2

6년 전
독자36
작가님 완전 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 제가 독방에서 작가님 글 추천하고 다녔다구여ㅠㅠㅠㅠ 오늘도 쫀쫀한 필력과 낭낭한 분량’ㅜㅜㅜㅜㅜ 으앙 성우랑 언제 다시 재결합해요ㅠㅠㅠㅠㅠ 재환인 불쌍하고 성우는 스윗하고 엉엉
6년 전
독자37
그리고 제가 저저번화에 암호닉 신청을 했었는데 제대로 된 건지 모르겠네요... 굥뷰죰햬입니당
6년 전
워너워너
헉 암보닉은 나중이 한번에 받을 예정이에요!! 하지만 일단 알아두죠! 굥뷰죰해님 ㅠㅠㅠㅠㅠㅠㅠ 늦게와서 미안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우리 독자님덕분에 제가 아직 잊혀지지 않고 건재하나봐요ㅠㅠㅠㅠ 고마워요ㅠㅠ?❣️
6년 전
독자3

6년 전
독자4

6년 전
독자5
라온하제에요ㅠㅠㅠㅠ와ㅠㅠㅠㅠㅠ안자고있길 정말잘했어요ㅠㅠㅠㅠㅠㅠㅠ진짜버거싶었아요ㅠㅠㅠㅠㅠㅠ오늘도 내용은 퀄리티가 대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언젠가 여주와 성우는 다시만나겠죠?ㅠㅠㅠㅠㅠㅠㅠ재화니는..제가!!!ㅠㅠㅠㅠㅠㅠㅠ돌아와주셔서감사합니다ㅠㅠㅠㅠ
6년 전
워너워너
라온하제님 늦어서 죄송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늘도 독자님의 칭찬에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어요ㅠㅠㅠㅠㅠ ?❣️??❤️?
6년 전
독자6
와ㅏ
6년 전
독자7

6년 전
독자29
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주행 엄청했는데 드디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사랑해요ㅠㅠㅠ
6년 전
워너워너
힝 기다리게해서 미안해요 ㅠㅠ?????
6년 전
독자8
와 자까님 저 달려와습니다 오우우노야아우오
6년 전
독자9

6년 전
독자10

6년 전
독자11

6년 전
독자12

6년 전
워너워너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다들 헐 밖에 안 하시다니 ㅠㅠ... 제가 바로 쓰레기에요ㅠㅠㅠㅠ 늦어서 미안해요 ㅠㅠ
6년 전
독자13
ㅅㄷ
6년 전
독자54
암호닉을 나중에 따로 받으신다니,,ㅠ ㅠ
1화 부터 꾸준히 댓글에 마지막 인사로 하투! 를 남겨서 그게 제 시그니처 라고 생각해서 [하투!]로 신청하고 싶었는데 슬프네요 이번화는 처음으로 울지 않았어요 그냥 재환이가 애잔해서 씁슬한 표정으로 읽어갔답니다. 여주는 재환이를 친구 그 이상으로 보진 않는 거 같아서 더욱 더 애잔해보여요
여주는 아직까지도 성우를 잊지 못하고 재환이와 함께 있을때마다 성우를 보네요. 제일 재환이가 불쌍해보였던 장면이 재환이가 연극보다 나가서 뭐 하고 왔는데 여주는 보지도 않고 성우 생각하고 있다가 재환이가 봤어? 하는데 아무것도 보지 못했으면서 웃으며 고개 끄덕이는 장면ㅠㅜㅜ
재환이가 세상 그 누구보다 불쌍했다구요.. 근데 뭔가 재환이도 여주가 자기 안 보고 있던거 알고 있을 것 같은데 .. 재환이 시점에서 글 한 번 더 써주시면 더 좋겠네요 히힣
아무튼 오늘도 아련하고 애잔한 글, 글과 잘 어울리는 음악, 작가님만의 섬세한 표현들 잘 읽었습니다 ㅎㅎ 아마 글 다 읽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찾아와서 또 읽을 것 같아요 작가님글은 자꾸 생각나게 만드니까요 사실 이 댓글도 두번 읽고 쓰는거에요 ㅠㅠ 작가님 오늘 빠른시일내에 돌아오신다고 해서 빨라도 전 이번주 주말 쯤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답글 달아주신지 몇시간만에 오시다뇨 ㅠㅠ 작가님 답글 받고 친구한테 엄청 자랑했답니다 너무 신나서 주저리 주저리 떠들었네요 ㅠㅠ 작가님 ! 오늘도 예쁜 하루 보내시고 안온한 새벽 되셨으면 좋겠네요 하투!

6년 전
워너워너
하투님은 당연히 제가 기억하죠! 항상 이렇게ㅜ정성스러운 댓글을 써주시는데 어떻게 제가 잊겠어요 ㅠㅠㅠ ? 오늘도 독자님의 댓글에 제가 오히려 힘을 잔뜩 얻어가요 고마워요 오늘도 ❤️
6년 전
독자14
허류ㅠㅠㅠㅠㅠ자까님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6
오신김에 정주행하고 올게요ㅠㅠ
6년 전
독자101
정상 연재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돌아오셨으니 넘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가 젤 좋아하는 글ㅜㅜㅠㅠ❣️❣️
6년 전
독자15
아 미쳤다 이게무슨일이야 선댓남겨요 작가님사랑해요
6년 전
독자32
작가님 돌아와주셔서 감사해요 저 일단 우주 멸망할때까지 이 글 읽을거니까 암호닉이라도 남길게요 [피나콜라다] 입니다 작가님 안오시는동안 정주행을 몇번이나 했는지 모르겠어요 진짜 오늘 재환이 찌통.. 성우 모습 겹쳐 보이는것도 슬퍼요 ㅠㅠㅠㅠ 작가님 진짜 글 써주셔서 너무 감사하구 자까님이 글을 쓰시는 그날까지 세상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다음편 기대할게요 사랑해요<3
6년 전
워너워너
피나콜라다님 ! 저의 부재동안 정주행을 하셨다니ㅠㅠㅠㅠ 이 무기력한 내용을 정주행을 하셨다니ㅠㅠㅠㅠㅠ 독자님 덕분에 글 쓸 맛이 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
6년 전
독자42
아 어떡해 작가님 답글남겨주셨다 으헝 저 눈물좀닦구요ㅠ ㅠㅠ ㅠ 저 진짜 아무생각없이 인티하다가 신알신울려서 혼자 헉 헐 거리면서 달려왔어요 아.. 진짜 감사합니다 8화 롬곡옾눞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7

6년 전
독자18
헐 작가님 먼저 댓글먼저 남길게요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9
아 진짜 오랜만에 사랑해요ㅠㅠㅠㅠ저 정주행 좀 하고 올게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64
작가님ㅠㅠㅠㅠㅠㅠ오랜만에 흑흑대며 정주행 하고왔어요퓨ㅠㅠㅠㅠㅠ이제라도 와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한걸ㄹ요ㅠㅠㅠㅠㅠ암호닉 신청하고 싶은데 나중에 따로 받으신다니.....ㅠㅠㅠㅠ그래도 미리 기억해쥬쎄요 ㅎㅎㅎㅎㅎ 댄싱쥬스라고 불러주심 감개무량하겠슴다ㅜㅠㅠㅠ성우의 옛날 모습을 보니까 또 아련해짐과 동시에 이제는 달라진 상황에 (성우가 아닌 재환이라는 사실에) 가슴이 너무 아프네요ㅠㅠㅠㅠ예전엔 진짜 행복하고 사랑도 많이 받아왔는데 역시 사람은 곁에 있을때 소중함을 참 모르는 것 같아요...ㅎㅎ 자꾸 성우와 겹쳐보이는 재환이가 더 맘아파요ㅠㅠㅠㅠㅠㅠㅠ암튼 작가님 이제 정식으로 다시 재개하신다니ㅠㅠㅠㅠ행복합니다!!!!!!! 2018년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우리 처음같은 마음으로 같이 시작해요 ㅎㅎㅎㅎㅎ ♡사랑합니다♡ 수고하셨어요?
6년 전
독자65
P.S; 실은 몇 번 정주행했었는데 오늘은 새로운 화가 추가되었다는 사실 때문인지 글도 술술 잘 읽히고 (<-사실 하도 많이 읽어서 외웠음 :(*´////`*):) 뭔가 새로운 느낌이였습니당ㅎㅎㅎㅎ 와줘서 다시한번 감사한다구요!! (부끄)❤????????❣
6년 전
워너워너
아이구 ㅠㅠㅠㅠ 부족한 글을 정주행해주셔서 고마워요 ㅠㅠㅠㅠ 댄싱슈즈님도 무술년 행복한 일만 가득가득 하시길 간절히 바랄게요 ❤️
6년 전
독자123
작가님도 2018년도에 더욱 더 좋은 일만 가득하길 빌어요!!! 답글까지 달아주시다니ㅠㅠㅠㅠ너무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앞으로 잘 부탁 드려요!!!!❤
6년 전
독자20

6년 전
독자21
작가님 댓 먼저 남길게요 저 울면서 보고올거에요 아 진짜 사랑해요
6년 전
독자40
작가님ㅠㅠㅠ 진짜 와주셔서 감사해요 저 진짜 작가님이 풀어내시는 이야기 속에서 얼마나 많은 위로를 받는지 몰라요 어찌보면 너무나도 현실적이고 공감이 가는 이야기라서 더 그런가바요 정말 좋아하는 글입니다 와주셔서 너무너무감사해요 독감걸려서 끙끙앓는데 이거보니까 두통이 가시는 기분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또 기다리고있을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워너워너
헉 왜 아파요ㅠㅠㅠ 요즘 독감이 그렇게 위험해요 ㅠㅠㅠㅠㅠㅠ 푹 쉬시고 이불 덮어쓰고 유튜브로 워너원 영상 파도타기하고 그렇게 편하게 지내세요ㅠㅠㅠㅠㅠㅠ 밥도 꼭꼭 챙겨 드시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로 인해 두통이 가신다는 말 자체로도 저는 충분히 복을 다 받은거 같네요ㅠㅠㅠ ??
6년 전
독자22
와진자 대박 작가님 진ㅋ자 사랑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성우 너무 달달한거아입닠앜 ㅋ앙탕ㅇ아앜앙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4
와 저 어제 정주행한 보람이 있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랑합니다 선생님 진짜 어느 방향으로 절할까요 .....
6년 전
워너워너
제가 독자님 있는 방향으로 큰 절을 하야할판인데 ㅠㅠ?? 기다려주셔서 너무 고마워요 ?❣️
6년 전
독자23
자까님 진짜 사랑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72
방금 1화부터 다 정주행하고 8화 아껴서 읽었어요ㅠㅠㅠㅠㅠㅠ 항상 감사해요 작가님! 저도 여주랑 비슷한 상황이 2년 전에 있었는데 아직까지도 정말 많이 힘들었거든요..ㅠㅠ 그 누구도 해주지 않은 위로를 글로 위로 받는 느낌이 항상 들어서 많이 울고 웃으며 아껴가며 읽었어요? 진짜 성우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작가님 항상 기다릴게요 !!???
6년 전
워너워너
아이고 ㅠㅠㅠㅠ 익숙한 사람과 이별하는건 어느 상황이든 힘든일이죠 ㅠㅠㅠㅠㅠ 제가 그때 우리 독자님을 위로해주거 안아줬어야 하는데 ㅠㅠㅠ 부족하지만 이 글에서 위로를 받는다면 더할나위 없이 감사하고 너무 감동적인 일 같아요 ㅠㅠㅠㅠㅜ ❤️ 당신의 위로가 되어 영광입니다 ㅠㅠ ?
6년 전
독자25
오랜만이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완전 오늘도 재밌ㅆ다 ....
6년 전
독자26
할 생각나서 다시 읽으러 들어왔는데 알림 울려서 흐어어어ㅓ어 손떨면서 봤어요 재밌어요!!!앞으로도 이쁜글과 이쁜글에어울리는 노래 잘 부탁드려요!
6년 전
워너워너
독자님께 충성충성 ☺️?☺️?
6년 전
독자28
헐...
6년 전
독자30

6년 전
독자31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3
와 헐 깜짝이야 오랜만이에여 작가님ㅠㅅㅠ
6년 전
독자34
헐 퓨ㅠㅠㅠㅠㅠ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너무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 진짜 긴시간동안 작가님 글이 너무좋아서ㅠ진짜 10번넘게다본거같아요ㅠㅠㅠㅠ 아정말 다시오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35
헐 작가님 ㅠㅠㅠㅠㅠㅠ읽고 올게요ㅠㅠㅠ
6년 전
비회원97.81
징챠 너무 기다렸어요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몇 번을 정주행하며 기다렸는지 몰라요... 돌아와 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도 열심히 볼게여 엉엉ㅜ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8
작가님 ㅠㅠㅜㅠㅠㅜㅜㅠ 너무 오랜만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ㅜㅠ 알람 보고 제 눈을 의심했다니까요 ㅠㅠㅜㅠㅠㅠㅠㅠ 다시 와주셔서 감사해요 정말 ㅠㅠㅠㅠㅠ 오늘 새벽에 다시 정주행을 쭉 해야겠네요 ㅠㅠㅠㅠㅠ 으아 행복해요 ㅠㅠㅠㅠㅠㅠ 성우랑 재환이랑 여주랑 다 오랜만이에요 정말 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9
재환이랑 잘되는건가유ㅠㅠ 으앙 재환이도 좋고 성우도 좋고 7년 사겼으니 바꾸는걱도 좋고ㅠㅠㅠ
6년 전
독자41
작가님ㅠㅜㅜㅠㅜㅜ너무 오랜만예요ㅠㅜ신알신뜨는 거 보고 너무 기뻐서 바로 달려왔습니다ㅠㅜ재환이에게는 조금 미안하지만 ○○이가 성우에게 조금 더 용기내서 다가갔으면 좋겠어요ㅠㅜㅜ저만 성우랑 다시 잘되길 바라는 걸까요ㅠㅜㅜㅜ요즘 정주행하고있었는데 다시 뵈니 너무 기뻐요ㅠㅜㅡ
6년 전
비회원228.81
헐 작가님 진심으로 제목보고 깜작놀랬어요 제가아는 그 글이맞나 싶어서ㅠㅠㅠ돌아와주셔서 감사해요ㅠㅠㅜ
6년 전
독자43
헐 작가님ㅠㅜ오랜만입니다ㅜㅜㅠ오늘은 정주행하고 자야겠어요 돌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6년 전
독자44
아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잠이 안 와서 그냥 무심결에 들어온 인티였고 글잡이었는데 옹성우와 7년 딱 보는 순간 미쳤다 싶어서 바로 눌렀습니다 작가님 다시 돌아오셔서 다행이에요 진짜 너무 너무 보고 싶었어요 작가님 글을 2017년부터 읽기 시작해서 2018년이 된 지금까지 읽을 수 있다는 것에 참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좋은 글 읽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6년 전
워너워너
17년 글을 18년에 읽게해서 미안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폭풍 오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우리 독자님도 행복한 일만 가득한 무술년이 되시길 바랄게요 ?❣️
6년 전
독자45
자까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게 얼마만이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 독방에서 다시 돌아오신다는 소식 듣고 좋아서 막 난리쳤는데 이렇게 당일에 바로 오시면 작가님을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자나요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많이 보고싶었어요ㅜㅜㅜㅜㅠ 돌아와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워너워너
헉 의 소식을 듣고 좋아하시다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 저는 여기 생생히 살아있습니다 ㅜㅜㅜㅜㅜㅠ 혐생에 치였지만 건재하답니다 ㅠㅠㅠㅠ 기다려줘서 고마워요 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46
이게 와.. 너무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자까님 오늘은 재환이에게 잔인하지만 설레면서 이거슨 무슨 감정인지.. 남주는 성우인데 왜 자꾸만 재환이에게 눈이 가는지ㅠㅠㅠ서브병이 도집니다 또ㅠ
6년 전
독자49
세상에 작가님.. 진짜 완전 대박 많이 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ㅠ
이렇게 좋은 글로 다시 돌아와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정말 많이 보고싶었답니더ㅠㅠㅠ

6년 전
독자50
작가니무ㅜㅠㅜㅜㅜㅜㅜㅜ세상에 이렇게 오랜만에 찾아와주신다니요ㅠㅠㅠㅠㅠ안그래도 엊그제즈음에 이 작품도 연재를 멈추신건가...또륵 하는 마음에 울적해졌었는데ㅠㅠㅠㅠㅠ이렇게 밝은모습으로 돌아와주셔서 감사해요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51
와...작가님....ㅠㅠㅠㅠㅠ 저 정말 오래 기다렸어요...... 자려고 딱 눕는데 인티 알림떠있길래 들어왔다가 나가야짓 하는데 작가님 글 올라왔다는 알림이어서 바로 읽었숩니더ㅠㅠㅠㅠㅠㅠㅠ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52

6년 전
독자56
자까님 오랜만이에요ㅠㅠ 너무너무 보고 싶었어요ㅠㅠ 알림 울려서 왔더니 자까님 글 알림이라서 더 설레어하면서 왔어요ㅠㅠ 혹여나 글이 그만 올라오는건 아닌지 걱정했어요ㅠㅠ 늦어도 괜찮아요 저는 기다릴 수 있습니다!! 자까님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6년 전
독자57
허얼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전편 다시 읽구올게여ㅠㅠㅠ
6년 전
독자60
와 세상에 정말 흐규ㅠㅠㅠ네달전에 보면서 눈물찔끔하구 그랬는데ㅠㅠㅠ흐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돌아오셨군요ㅠㅠㅠㅠ
재화니 너무 슬퍼여ㅠㅠㅠㅠㅠㅠㅠ여주도 아직 성우 못잊은거같구ㅠㅠㅠㅠㅠㅠ저는 해피엔딩조아해여흐규ㅠㅠ

6년 전
독자58
작가님.... 진짜 기다렸어요... 이새벽에 이거 정주행흐고 울고 있습니다... 작가님,,, 돌아와쥬셔서 감사해요ㅠㅠㅠㅠ 저진짜 이거보면 막 심장이 울렁이고,,죽어요.,,, 재환아..미안.,,난진짜성우,,,,아...성우야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59
와...작가님 이제라도 돌아오셔서 다행이에요ㅠㅠ엉엉ㅠㅠ 암호닉 다음에 받는다니까능 기다리고 있을게요...♥♥
6년 전
비회원84.56
너무 오랜만이에요! 저 진자 너무 놀래가지고 입 틀어막고 글 눌렀습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저는 뭐....예...안궁금하시겠지만 좀 못지낸 거 같아요ㅜ 작가님은 아니길 바라며...오늘은 여주와 재환이의 이야기네요 여주 새내기 때 이야기 궁금했었는데 짤막하게나봐 봐서 좋아요!!!!!ㅎㅎ 작가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저 정말 이 글 너무 좋아해요 사랑합니다 아 물론 작가님도요♥
6년 전
독자61
아 작가님 ㅠㅠㅜㅠㅠㅠ 오셨어ㅠㅜㅠㅜㅠ 환영합니다 작가님...
6년 전
비회원178.64
비록 인티 가입을 못해서 비회원이지만 작가님 글 다 본 사람입니다 사랑해요 작가님 앙 ♡
6년 전
독자62
앗 독방에서 추천받고 정주행했는데 왜 다들 그렇게 7년 읽으라고 한지 이제야 알 거 같아요ㅠㅠㅠ
6년 전
비회원109.57
헐...
6년 전
독자63
ㅠㅠㅠ작가님 잊지 않고 돌아와주신 것만으로도 너무 감사해요!.. 글 너무 잘 읽고 있는 독자로서 이 글 보면서 정말 위로 많이 받고 가요. 감정묘사가 언제나 담담하지만 가장 정확하고 날카롭게 묘사되어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ㅠㅠ 그래서 더 위로 받는 것 같기도 하고요ㅠㅠ.. 사실 댓가가 있는 것도 아닌 이런 글을 쉽게 생각하고 쓰셔도 되는데 이렇게 정성들여서 잘 써주셔서, 또 책임감있게 돌아와주셔서 너무 감사해요ㅠ 댓글 잘 안쓰는데 너무 좋아하는 글이 오랜만에 연재된게 너무 기뻐서 댓글 씁니다 ㅠㅠ! ❣️
6년 전
워너워너
댓글읽다가 감동받아서 몇 자 써내려갑니다 ㅠㅠ... 뚀륵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따위를 기다려준 독자님에게 저는 더 감사해요 ㅠㅠㅠㅠㅠㅠㅠ 독자님이 기다려주셔서 이 글을 더 정성스럽고 이쁘게 쓰고 싶어지네요 ㅠㅠ 고마워요 ?❣️
6년 전
독자66
와 작가님 ㅠㅠㅠㅠㅠㅠ 기다렸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재화니,,ㅜㅜㅜㅠ맴찢
6년 전
독자67
와 대박 ㅜㅜㅜㅜㅜㅜㅜㅜㅜ 인티에서 글도 댓글도 잘 안쓰는편이라 쪽지가 와서 뭐지? 했는데 신알신이라니 그것도 작가님의!!! ㅜㅜㅜㅜ 저 진짜 감격했어요 엉ㅇㅇ엉
6년 전
독자68
작가님 완전 완전 오랜만이에요 ㅜㅜㅜㅜ
보고싶었습니다!
성우와 재환이에게 각각 느껴지는 그 감정이
다를 거 같아서 너무 맘이 아프고
몽글몽글하고 구래요...

무튼 와주셔서 감사해요
우리 이제 자주 보자고..
말해도 되려나요? ㅎㅎㅎㅎ

6년 전
비회원233.136
작가님 ㅠㅠ 진짜 보고 싶었습니다 오늘도 잘 읽고 가요 항상 댓글은 안 남겼었는데 오늘은 남기고 가요! 그리고 이 bgm 정말 좋아하는데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69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 정말 새벽에 정주행하면서 눈물 오조리터씩 쏟았는데 하 ㅠ_ㅠ 너무 기뻐서 일어나자마자 다 읽어내렸네요 ? 와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독자70
헐 작가님 보고 싶었어요!!! ㅠㅠㅠㅠㅠ 4개월만이라니... 오랜만에 오시는 건데 이리 재미있는 글을 가지고 오시다니... 사랑합니다 ㅠㅠㅠ
6년 전
독자71
헐 작가님 오늘 정주행 다 했어요 8ㅅ8! 사실 저는 타팬인데.. 초록글에 있어서 읽다가 너무 재미있어서 첫 화부터 봤는데 으앙 너무 재미있어요 진짜 ㅜㅜㅜㅜㅜ ?이 글 읽고 옹성우찡한테 입덕 할 것 같슴다 ,, 중간중간에 나오는 짤이 제 심장을 아주 그냥 .. 하 .. 새해부터 이렇게 또 설레네요 ㅠㅅㅠ 작가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 좋은 글 연재해주셔서 감사함미다!
6년 전
워너워너
저도 많을 글을 읽어요 ! 타팬이여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 입덕은 열린 문이니까요 ☺️?
6년 전
독자73
작가님ㅠㅠ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 어서오세오ㅠㅠㅠㅠ 진짜 너무너무 보고싶었어요!! 17년의 해가 가고 18년의 해가 가는 순간 작가님의 글을 보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올해도 작가님 글 재밌게 읽었으면 좋겠어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워너워너
나중에 한번에 받을 예정이지만 미리 마카롱님이라고 부를 수 있다면 저야 좋죠! 마카롱님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6년 전
독자75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가 얼마나 기다렸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늦게 오셔서 그런가 더 아련해지고... 막 그러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악... 이제 자주 봐요...ㅠ
6년 전
독자76

6년 전
독자77

6년 전
독자78
헐 작가님 헐.... 제가 진짜 이글보고있는거 맞을까요? 자고일어났더니 이게 무슨 선물일까요ㅠㅠ 진짜 헐이에요.. 제가 인티에서 글잡이라는걸 원래 몰랐는데 잘못눌러서 들어왔다가 제일 먼저 본글이 이거였어요ㅠㅠㅠㅠ 그때도 작가님이 이미 연재중이셨는데 그 후로 안오셔서 생각만 나고 엄청 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 돌아오시다니 대박대박 진짜 대박이요ㅠㅠㅠㅠㅠㅠ 암호닉은 나중에 받으신다니까 나중에 신청하지만 저 항상 작가님 글 보고있었어요ㅠㅠ 요즘 독감이 유행이라는데 걸리지않게 조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완결까지 꼭!! 같이가요ㅠㅠ♡
6년 전
워너워너
잘못 눌러서 본 글이 제 글이라니 ...(감동) 우리 이정도면 운명 맞죠....? ❤️???
6년 전
독자117
네ㅠㅠ!!!!!!!!!! 저 작가님이랑 운명같아요!(쩌렁쩌렁)?? 앞으로 완결까지 꼭! 함께가요ㅠㅠㅠㅠㅠㅠ 저는 언제나 같이 갈거니 작가님만 계속 와주세요♡♡
6년 전
독자79
와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 진짜 많이 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ㅠ 정주행도 다시 하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랑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늘 다시 정주행 해야겠어요
6년 전
독자80
헐ㅠㅠㅠㅠㅠ작가님 사랑합니다 ❤️진짜루 진짜루 기다리구 있었어오 ㅠㅠㅠㅠㅠㅠㅠ 안오시는동안 몇번 정주행 했는지 몰라요???
6년 전
독자81
헐ㅠㅠㅠ작가님 백만년만이에요ㅠㅠ보고싶었어용 다시 연재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82
헐 작가님 진짜 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이렇게 다시 돌아오시다니 젛네요ㅠㅠㅠ 오랜만에 본 글도 여전히 좋네여!!!
6년 전
독자83
0426이에요! 작가님 정말 오랜만입니다 ㅜㅜ 많이 보고 싶었어요! 여주랑 성우랑 다시 만나기를 간절히 바라는 독자의 입장입니다 ㅜㅜ 앞으로도 전개 기대할게요 잘 읽고 갑니다!
6년 전
독자84
와ㅠㅠㅜ 진짜 오랜만이에요 저 지금 오열중.. 쪽지 보자마자 소리질렀네요 연재 안하시는줄 알고 너무 속상했는데 다시 뜨니깐 너무 좋아요ㅠ
6년 전
독자85
킬링이에요!! 으앙...ㅜ 보고 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86
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얼마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진짜 보고싶었습니다ㅜㅜㅜㅜㅠㅠ
6년 전
독자87
작가님ㅠㅠ너무 그리웠어요ㅠㅠ보고싶었습니다ㅠㅠ그냥,,재환이랑 잘되었으면 좋겠어요ㅠㅠ흐그흐흑흑흐그흑흑
6년 전
독자88
제가 작가님 글은 처음 보는데 ㅠㅠㅠ 제가 연애를 많이 안 해봤지만 작가님 글은 진짜 설레면서 아프면서 여튼 그런 것 같아요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핫팅!
6년 전
독자89
꺄악 ㅜㅜㅜㅜ 얼마만에 오시는건가요ㅜㅜㅜㅜ 계속 기다리고 있었어요!!! 재환이도 불쌍하구ㅠㅠㅠㅠㅠㅠㅠㅠ 옹성우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90
계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똭!!!@@ 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 오늘 분량 최고덧..
6년 전
독자91
작가님 기다렸어요ㅜㅜㅜㅜㅜ눈뜨자 마자 선물 주셔서 너무 좋네여ㅜㅜㅜㅜㅜㅜ
6년 전
비회원225.226
헐 기쁘다 워너워너님 오셨네...ㅠㅠㅠㅠ 이제 암호닉 신청도 하고 정주행도 한번 더 해야겠어요ㅠㅠㅠㅠ 여름에 눈물줄줄 궁상맞게(?) 봤던 글인데 새해가 밝아서라도 봐서 다행이에요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95
헐 작가님 정주행 하고 오니 이렇게 딱 8화가...2018년도 잘 부탁드려요♡
6년 전
독자96
땋흐흗
정말
짱입니가

하윽
아 진짜
아ㅠㅠㅠㅠ
아 정말
와ㅣ
벌써 4개월 전이야
세월 참 빠르네
작가님 우선 새해복 많이 받읏세요

6년 전
독자97
오랜만이에요 작가님ㅠㅠㅠㅠ 가끔씩 생각나는 글이었는데 이렇게 돌아와주시다닛ㅠㅠㅠㅠ 감동이에요ㅠㅠㅠㅠ 앞으로는 자주 와주세여ㅠㅠㅠㅠ
6년 전
독자98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기다리고 있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그동안 정주행을 몇번을 했는지 모르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번 화도 잘 읽었어요 다음 화 기다리고 있을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6년 전
독자99
대박사건.. 알림 뜨고 너무 반가웠어요!!
잘 읽고 갑니다 점심시간이 끝나가서ㅜㅜ 일단 급히 읽고 가요~ 작가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엔 더 행복하시길 바래요!❤

6년 전
독자100
헐 작가님ㅠㅠㅠㅠㅠ
알람 뜬걸보고 제 눈을 의심ㅠㅠㅠㅠㅠㅠ
정말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 문득문득 작가님 언제오시나...했는데ㅠㅠㅠㅠㅠㅠ
2018년에는 자주자주 만나요❤️

6년 전
비회원135.236
♡영이입니다 작가님♡
작가님 왜 이제야 오셨나요!
많이 기다렸습니다ㅜㅜㅜㅜ
이제라도 돌아와주셔서 너무나 기쁘답니다!
우리 여주는 성우랑 언제 다시 합친대요?
재환이 생각하면 마음이 찢어지지만 성우 생각하면 마음이 더 아파유ㅜㅜ

6년 전
독자102
헐 작가님 ㅠㅠㅠㅠ
기다리고 있었어요 ㅠㅠㅠㅠ 작가님 없는 동안 정주행하면서 기다렸어요 ㅠㅠㅠㅠㅠ 오늘도 너무너무 잘 읽고갑니다❤️

6년 전
독자103
수토끼입니다 ㅠ ㅠ 작가님 너무 보고 싶었어요! 글로 이렇게 저를 빠져들게 할 수 있는 글은 작가님 글 뿐인 것 같아요 ㅠㅠㅠ 진짜 너무 기다렸는데... 와 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6년 전
워너워너
수토끼님을 빠져들 수 있게 해서 대단히 영광스럽습니다 .. ❤️?
6년 전
독자104
아니 선생님... 유ㅏ... 신알신보고 진짜 숨멎...
6년 전
워너워너
심폐소생술 !!!!!!!!!!!
6년 전
독자119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답댓도 처음받아보네요ㅠ세상에 선생님 만수무강하시고 올 한해도 복 많이받으시고 꽃길만 걸으세요ㅜㅠㅠㅠㅠㅠㅠㅠ 성우의 앞날에도 꽃길을 깔아주세요ㅜㅠㅠ
6년 전
비회원121.199
헐 작가님 완전 보고 싶었어요 돌아와 주셔서 감사해요 ㅠㅠㅠㅠㅠ 우리 자주 오래 보아요❤️❤️❤️???
6년 전
독자105
미쳤어ㅜㅠㅠㅠㅠㅠㅠㅠㅠ 실화예요? 작가님 ㅠㅠㅠㅠㅠㅠ아흐어어어ㅓ어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보고싶었어요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워너워너
헉 영화같다니 (입틀막) ... 영화관은 독자님들을 위해서 하나 사두겠습니다 ....❣️? 고마워요 ! 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7
헐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전 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어어어억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와주셔서 너무 고마워요ㅠㅠ❤️❤️❤️❤️❤️❤️❤️❤️
6년 전
독자108
아니 작가님 저 정말 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와주셔서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207.176
정말 글을 보면서 많이 울었네요...너무 섬세하게 감정을 표현해주시는 것 같아요..너무 좋은 글이네요.. 저도 연애를 하고 있는데 공감이 정말 많이 가네요.. 이 기회로 서로 다시 바라볼 수 있었으면 해요
6년 전
독자109
작가님!!!♡ 아 너무 반가워요ㅠㅠㅠㅠ 작가님 글 항상 기다렸죠 당연히ㅜㅠ 글은 여전히 좋네요 와.. 이제 7년옹 자주 보는건가요..! 아 지금 너무 좋아요 작가님 앞으로도 함께 가요 사랑합니다❣❣
6년 전
비회원84.69
뿌엥 드디어 제일 최근화까지 다 읽었습니다!!!이번편은 재환이네요,,여주가 성우한테 급하게 간 이후로 연락도 안했다고요..근데도 재환이는 여전히 다정하네요 진짜 성우랑 다니엘 친구만 아니었으면 완벽했을텐데ㅠㅠ그저 안타깝기만 합니다 흑흑 재환아 미안해 재환이도 좋은 짝 만들어주세요 작가님 아무리 봐도 여주는 성우입니다 어남옹!!저는 어남옹 밉니다..^^
6년 전
비회원34.86
꺄아아아ㅏ아아ㅜㅠㅠㅠㅜ드디어ㅠㅠㅠ
6년 전
독자110
작가님 ㅜㅜㅜㅜㅜㅜ 오늘 정주행 하고 여기까지 왔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잘 읽고 있습니다 ㅠㅜㅜㅜ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
6년 전
비회원26.20
헐 작가님 이거 실화???ㅠㅠㅠㅠ 응 감덩실화ㅠㅠㅠㅠㅠㅠㅠ 너 진짜 울어요 웁니다 ㅠㅠㅠ 광광 그동안 얼마나 보고싶었는데요ㅠㅠ 이렇게 돌아와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6년 전
독자112
작가님 옹성우 입니다ㅠㅠㅠㅠ 완전 오랜만이에요ㅠㅠㅠ 필력이랑 글 분위기 다 여전하네여ㅠㅠㅠ 오랜만에 와도 글은 그립고 슬프고 아프네요ㅠㅠ 재환이도 남자친구로 좋지만 이 글에서는 성우랑 여주랑 다시 합치는게 보고싶어요ㅠㅠ 오랜만이라도 이렇게 찾아와서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다음편에서 또 만나요!
6년 전
비회원53.102
이거 거의 성우 빙의글 가장한 재환이빙의글아닌가여ㅜㅜㅜ재환이 맴찢ㅠㅠㅠㅠ재환이도 좋구 성우도 좋구 으아앙 짱이에요!!
6년 전
독자114
오랜만이에요 작가님 ㅠㅠㅠㅠㅠ 아련아련한 분위기.. 넘 좋아요ㅠㅠ 오랜만에 정주행하고 와야겠어요 ㅎㅎ
6년 전
독자115
너무 재미있어요~ 오늘 처음 봤는데 정독했어요. 다음 화도 기대 할게요❤️❤️❤️❤️❤️
6년 전
독자116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
6년 전
비회원212.139
대박대박 ㅜㅜ ㅜ작가님 너무 보고싶었어요 ! ㅜㅜ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118
작가님 오랜만에 오셨네요 ㅠㅠ 오늘도 너무 아련하네요... 신알신 신청했어요 작가님 좋은글 오래오래 보고싶어요
6년 전
독자121
효주가 제 친구 이름이라 참... 진짜 제가 주인공이 된 듯한....... 아니ㅜㅜㅜㅜㅜㅜㅜ그냥 너무 좋아요 작가님 글솜씨가 진짜 대박이에용.. 진짜 7년 사귀다가 헤어진 남자친구가 있는 느낌이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진짜 감사해요 매번!!
6년 전
독자122
오ㅓ 대박 쪽지와서 보는데 제목보고 다시 읽었아요 드디어 7남헤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24
막글을 통해 알게됐어요ㅠㅠ!! 작가님 필력 너무 최고에요 정주행 했습니다 다시 성우와 ㅇㅇ이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해주기를ㅠㅠ 다음화도 기대하겠습니다:)
6년 전
독자125
아 작가님ㅠㅠ 오랜만이에요ㅠㅠㅠ 재환이는 변함없이 맴찢,, 성우는 모하나용ㅠ 별로안나와서 아쉬워요ㅠ
6년 전
독자126
작가님...남주를..째니로...!!!!!으엉재환아ㅠㅜㅜㅠㅠㅡㅠㅜㅠㅠㅠㅜ
6년 전
독자127
작가님 오늘 정주행 했는데 진짜 제가 본 글 중 제일 필력이 크으乃 진짜 꿀잼,, 다음 화 기다리겠습니다❤️❤️
6년 전
독자128
작가님 ㅜㅠㅠㅠㅠㅠ오래 기다렸습니다ㅠㅠㅠㅠㅠㅠㅜ이젠 자주 와주실거죠?
6년 전
독자129
작가님ㅠㅠㅠㅠ정말 오랜만이네요ㅠㅠㅠㅠ
돌아와주셔서 감사해요ㅠㅠㅠ

6년 전
독자130
작가님 ㅠㅠㅠㅠ 기다렸습니다ㅠㅠㅠㅠ오늘도 정말 대박이네요ㅠㅠㅠㅠㅠ 다음화도 기대할게요!!❤
6년 전
독자131
ㅠㅠㅠ작가님 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ㅠ재환이도 참 불쌍하고 뭔가ㅜ여주도 불쌍하고ㅠㅠㅠ성우랑 다시
잘됐으면 좋겠어요ㅠㅠ 얼른 다음화 보고싶어요ㅠㅠ

6년 전
독자132
아아 드디어 ㅠㅠㅠㅠ너무너무 기다렸어요 혐생에 치여서 난 상처는 좀 아물었나요.. 아무튼 너무 기다렸어요 ㅠㅠ 시간이 지났어도 작가님 ㅎㄷㄷ한 필력은 굉장하네엽 쵝오 !
6년 전
독자133
아 ㅜㅜㅜ 너무 오랜만이라 실감이 안나요 ㅠㅠㅠ
진짜 필력은 항상 대박이시고
특유의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

6년 전
독자134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이 새벽에 혼자 정주행하고 이 대작을 이제야 본 저를 매우 치고있습니다 ㅠㅠㅠㅠㅠㅠ 정주행한 약 한시간반정도 동안 혼자 울고 웃고..아 재밌다는 말로는 부족해요 ㅠㅠㅠㅠㅠ성우랑 다시 잘됐으면 하지만 재환이가 등장하면 재환이한테도 마음이가고..서브병에 걸린것 같아요 저...그리고 작가님 문체가 전 너무 좋습니다 ㅠㅠㅠㅠㅠ 글 분위기가 정말 좋아요! 작가님 오랜만에 돌아오셨는데 돌아와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계속 함께 하고 싶어요 작가님! 이렇게 좋은작품 연재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정말 사랑해요❤️ 늦었지만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사랑합니다 자까님❤️
6년 전
독자135
작가님..저 이글 너무 좋아서 예전에 정주행 다끝내고 기다렸는데 너무 안오셔서..근데갑자기떠서 다시 처음부터 정주행하고왔어요..근데 저번에 읽을때도 그리고 지금 다시읽을때도 똑같은 기분이 계속 들었어요 마치 지금 내가 이별하는것마냥 슬프고 어디 한 구석이 답답해지고..왜 저는 다시 친구로 지내는게 싫죠?..어떻게 다시 친구로 지낼수있을까요...너무 속상하고 슬퍼요..재환이도 몇년간의 짝사랑이지만 성우가 계속 생각나고 여주가 성우대신 재환이를 택하지 않았으면좋겠다고 혼자 안돼!를 외치고있네요..!그만큼 작가님이 진짜 현실감있게 써주신다는거죠ㅜㅜ진짜 글 한문장한문장이 다 현실같고 먹먹하고 마음에 딱 들어오는 말들이에요ㅜㅜ 진짜 좋아요!기다렸습니다 작가님!!ㅠㅠ
6년 전
독자136
처음부터 정주행했어요 ㅠㅠ 진짜 너무 재밌고 필력 ㄷㄷ
6년 전
독자137
이게 얼마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 연재안되길래 그냥 이대로 끝난건가 하고 가끔 생각날때 1회부터 정주행하기도하고 그랫는뎅ㅠㅠㅠㅠ 흑흑 돌아와주셔서 너무 감사해요ㅠㅠ 이만한글이없어요ㅠㅠㅠㅠ 진짜 제 인생 글인거같아요ㅠㅠ 최고최고❣️ 앞으로도 좋은글 자주 써주세용ㅎㅎㅎㅎ???
6년 전
비회원135.221
돌아오셧네요ㅠㅠ 연중된 지 알고 슬펐는데ㅠㅠ 감사합니다ㅜㅠ
6년 전
독자138
작가님 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ㅠ제가 처음으로 보게된 글잡이 작가님의 글인데 정말 저의 인생글잡인거 같아요ㅠㅠㅠ 제가 독방에서도 작가님글 많이 추천하고 다녔어요ㅠㅠㅠㅠㅠ 정말 비지엠부터 글 분위기 문체 전부다 완벽하고, 마치 제가 이 글을 읽을때마다 성우랑 이별하는듯한 느낌을 받았어요ㅠㅠㅠ작가님글 진짜 최고에요! 작가님 안오시는동안 계속 정주행했는데도 너무 재밌고 슬프고 그랬어요ㅠㅠ 얼른 성우랑 여주랑 잘됐으면 좋겠으면 싶어서도 재환이가 맘이 아프고ㅠㅠㅠㅠㅠ하지만 성우랑 잘됐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ㅠ작가님 정말정말 재미있는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짱이에요 최고세요!!!
6년 전
독자139
재환이 재환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세상 따뜻하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도 너무 오랜만이에요ㅠㅠ고마워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40
ㅎㄹ 대박 잠만여 작가님 돌아오신거 실화에여?!))₩₩()ㅓ!ㅠㅜㅠㅠㅜㅜ대박사거뉴ㅜㅜㅠㅜ대박이에여ㅠㅜㅜㅜㅜ재환아ㅠㅜㅜㅠㅠㅜㅜㅠㅜㅜㅜㅠㅠㅜ아ㅠㅜㅜㅠㅜㅜ
6년 전
독자141
작가님 너무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 옹파지만 재환이가 너무 스윗해소ㅠㅠㅠㅠㅠㅠ 아 정말 설레버리네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42
자까님 글은 대박적 넘나릐 오랜만이예요 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143
헐 돌아오셨네요 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보고싶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44
아 옹성우 왤케 보고싳지? 근데 재환이 마음봐 미치겠어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145
으아닛 자까님 안오시는줄 알았잖아여..아쉬울뻔했네ㅜ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이렇게 찾아와주셔서 감삼닿ㅎㅎ
6년 전
독자146
아 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진짜 대박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는 오늘 정주행 다 했는데 작가님 돌아오고 나서 정주행한 나를 너무 칭찬해~~~~~~~~~~~~~~~~~~~~~~~~~~ㅠㅠㅠㅠㅠㅠㅠ진짜 어쩜 이렇게 재미있을수가 있죠? 진짜 몰입도가 장난아닌거 같아요......어떻게 하면 이렇게 글을 잘 쓰시는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진짜 너무 재밌잖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최고최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47
드디어ㅠㅠㅜㅜㅠㅠ 작가님 진짜 진짜루 이 글
얼마나 읽고 또 읽었는지 몰라요ㅠㅠㅜㅠㅠㅠ
7년째 연애중에의 극사실적인 상황,
둘만의 고충으로 읽어낼 수 있는 감정들이 너무
공감가서 읽고 또 읽어도 새롭고 공감갔어요.
돌아오셔서 정말 기뻐요ㅠㅠㅠㅠㅠㅠ
아직까지 여주와 성우의 관계를 기대한다면
욕심일까하는 작은 소망을 가지고 읽고있답니다❤️
어쨌든 너무너무너무 잘 읽고 있어요
화이팅!! 응원합니다!!!

6년 전
독자150
작가님 너무 오랜만이에요ㅠㅠㅜㅠㅠㅜ목빠지게 기다렸어요ㅠㅠㅠㅠ다시 와주셔서 감사해요!!!!! 오늘도 재환이는 넘 마음아프네요ㅠㅠㅠㅠㅠㅠ성우랑 다시 잘됐으면 싶다가도 재환이가 너무 안타까워요ㅠㅠㅠㅠㅠ다음화도 기다리고 있을게요!!!!
6년 전
독자151
직진남 재환이 너무 멋있지만..
여주는 어딜가나 무얼보나 성우 생각뿐이네요ㅜ
모두가 행복했음 좋겠는데...
정말 누군가를 좋아한다는건 상처주고 상처받는일의 반복인가봐요ㅠㅠ 슬퍼요..

6년 전
독자152
결국 재환이한테 물었네요.. 내가 왜 좋나고.. 이 질문에 대한 답은 항상 옹성우였어서 못 묻는다고 했었는데 ㅜㅜ
6년 전
독자153
끼양ㅠㅠㅠㅠㅠ넘 애절 보스ㅠㅠㅠㅠ혼런스로운 감정을 잘보여쥬셔소 감사합니다ㅠㅠㅠ이입 완전 잘되요!!
6년 전
독자154
ㅠㅠㅠㅠㅠㅠ작가님 ㅜㅠㅠㅠㅠㅠㅠ 너무 보고싶엇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랑합니다 ㅠㅠㅠㅠㅠ글 잘 읽고 가요 ㅠㅠㅠㅠ
6년 전
독자155
와 작가님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
기다렸는데ㅠㅠ

6년 전
독자156
재환 ㅠㅠㅠㅠㅠㅠㅠ 마음이 아프다 ㅠㅠㅠ 짝사랑이라는게 진짜 힘들지 ... 그래도 힘내자 충분히 좋은 사람이니까 좋은사람 꼭 만날거야
6년 전
독자157
헐 작가님!!! 솜구름이예요.. 보고싶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재환이 오늘도 맴찢이네요 옛날에 성우랑 알콩달콩했던거 보니 더 아련하구... 잘보고갑니다 앞으로 자주 와주세요!!ㅎㅎㅎ
6년 전
독자158
아아....아야.... 글읽는데 내가 다아파......너무...잘읽었습니다....
6년 전
독자159
모든 일상에 성우가 있는 것을 보며 마음 한켠이 아려와요 ...
6년 전
독자160
작가님 정말 오랫동안 기다렸어요 ㅠㅠ 얼른 성우가 보고싶네료 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61
작가님 이제 떠나지말아주세옹... 보고 싶어서 현기증났어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62
제목이 너무 재밌어보여서 1화부터 8화까지 쭉 다 읽었어요!작가님 이렇게 재밌어도 되나용ㅠㅠㅠ그냥 1편만 봐야지!했던게 끝까지 다 봤어용ㅋㅋㅋㅋ너무 재밌습니당????
6년 전
비회원197.147
아이거 성우글인데 왜땜시 재환이가더좋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환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ㅡ어차피이루어지는건 성우겠지만
6년 전
독자163
미쳐따 미쳐따ㅠㅠㅠ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자기를 왜 좋아하냐고 물어본다면 그건 저도 정말 답하기 힘든 질문일꺼 같아요 나도 모르게 내마음에 들어와놓고ㅠㅠㅠ
6년 전
독자164
쌈장이예요!!!! 작가님ㅠㅠㅠㅜㅜㅠ진짜 너무너무너무 기다렸어요ㅠㅠㅜㅠ제가 진짜 작가님글 너무 좋아해서 맨날 다시 읽구ㅠㅠㅜㅜ정주행하고ㅜㅠㅠㅠㅡ그랬는데 다시 돌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ㅜㅠ
6년 전
독자165
작가님 엉엉엉 너무 오랜만이에요 와주셔서 감사해요ㅠㅠ
6년 전
독자166
자까님 ㅠㅠㅠ 젼말 기다렸어야 ㅠㅠㅠㅠㅠㅠㅠㅠ아 재화니 진챠루 맴찢인데여 ㅠㅠㅠㅠㅠㅠㅠㅠ 여주도ㅠ맴찢
6년 전
독자167
아 대박 작가님 저 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 예전부터 계속 읽었었는데 댓글을 안 쓰고 있었어요 진짜 작가님 글 제 인생 글잡이고 진짜 작가님 사랑해요 스토리가 진짜 제가 헤어진 것 처럼 너무 현실적이고 물론 등장인물는 현실적이지 않지만 ㅠㅠㅠㅠ 저 이글 뜨기 전에도 계속 정주행 하고 있었어요... 작가님 사랑해요 진짜로...
6년 전
독자168
자까님 ㅠㅠㅠㅠ 기다리고 있어요ㅠㅠㅠㅠㅠㅠㅠ 정주행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 성우랑 원합니다... 재환... 못잃... 하 하지만 성우 ㅠㅠㅠㅠㅠㅠㅠ 지까님 좋은 글 감사해요
6년 전
독자169
정주행 완료했습니다ㅠㅠㅠㅠㅠㅠ 이렇게 재밌고 좋은 글을 이제서야 보다니ㅠㅠ 제 자신이 한심해지구요,,, 이제라도 봐서 넘 다행이에요ㅠㅠ? 1화부터 차근차근 가장 최근에 올라온 8화까지 보면서 눈물도 나고ㅠㅠ 마음 아파하기도 했어요ㅠㅠㅠㅠㅠ 어쩜 이렇게 잘쓰시는지 글 분위기 최고, 작가님 필력최고잖아욥...(오열) 다음화도 기다릴게요:)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70
작가님 드디어 오
6년 전
독자171
작가님! 드디어 정주행 다했슴니다!!!! 이 글 되게 아픈 글이면서도 옹과 여주 둘의 마음이 애틋하고 여러가지 복합적인 감정이 뭉쳐진 글 같아서 너무 좋아요 ㅜㅜㅜ 이 글 정주행하면서 괜히 친구들 생각나고 그러네요 ㅜㅜㅜㅜㅜㅜ 이유는 저도 몰라요 ㅜㅜ 그리고 연애하면 나중에 헤어지는게 약간 벌써부터 무섭기도 하고 그래요 ㅜㅜㅜㅜ 자가님 진짜 글 써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ㅜㅜㅜ
6년 전
독자172
작가님 오랜만이에요ㅜㅜㅜㅜㅜ 기다리고 있었습니당!!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ㅜㅜ
6년 전
비회원25.136
정주행했어요 ㅠㅠㅠㅠ 와 어쩜 인물들이 다 매력있고 좋아할수밖에 없는지 ㅠㅠㅠ 비지엠까지 글이랑 너무잘어울려요!! 그리고 성우도 재환이도 둘다 너무좋지만 남주는 성우여야합니다!! 성우랑 친구로 남을 수 없어요..흑흑 ㅠㅠ 작가님 좋은글 너무너무 감사합니댜 꾸벅꾸벅
6년 전
독자173
작가님!!너무 오랜만인거 아닙니까~~오늘도 잘보고 가요♡♡작가님 글 최고!!!
6년 전
독자174
아ㅜㅜ재환이를보면 마음이아프다능 재환아 나에게로와
6년 전
독자176
헐 작가님 처음부터 끝까지 정주행 했는데 진짜 대박이에요ㅠㅠㅠㅠ앞으로 열심히 같이 달리겠습니다!
6년 전
독자177
재화나ㅠㅠㅠㅠ 안돼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성우랑 이어져야한다고ㅠㅠㅠㅠㅠㅠㅠ 넌 나랑 하자 재환 알콩달콩
6년 전
독자178
ㅠ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130.83
작가님 ㅠㅠㅠㅠㅠ 기다렸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79
항상 제 눈물샘을 너무나도 자극시키는 글이에요 앞으로 어떻게 전개가 될지 모르겠지만 빨리 두사람의 마음이 정해져 나아갈 수 있음 좋겠어요 ㅠㅠ
6년 전
독자180
헐 작가님...... 진짜 목 빠지게 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 언제오시나 언제오시나 했는데 드디어 오셨네요 헝헝 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82
와 작가님 오랜만이에요ㅠㅠ 현생 엄청 바쁘셨나봐요ㅠㅠㅠㅠ진짜 그리웠어요 ㅎㅎ
6년 전
비회원182.23
작가님ㅠㅠㅠ돌아오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ㅜㅠㅜㅠㅜ작가님 글 보면서 제일 몰입됐던게 워래 bgm이였는데 재생이 안돼요ㅠㅠㅠㅠㅠㅠ혹시 뭐가 문제인지 아시나여ㅠㅜㅠㅜㅠ 모바일 앱까지 깔고 컴퓨터로도 해봤는데 안돼요...저 작가님 글에 빠져서 비지엠 다운받아서 그 노래들만 듣고 그래서 그런지 너무 아쉬베요.... 작가님 그리고 정말 기다렸어요! 돌아오셔서 너무너무 감사해요ㅜㅜㅜㅜ진짜 감사드립니다
6년 전
독자184
재화나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85
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재밋어요
6년 전
독자186
재환이ㅠㅜㅜㅜㅜㅜㅠㅠㅜ너무 멋있는데 여주는 성우 생각 뿐이네요ㅠㅠㅠㅠㅠㅠ여주랑 성우랑 잘 되면 재환이한테도 좋으누사람 생겼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ㅜ
6년 전
독자187
재환이 어떡하면 좋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88
재환이 완전 순수해 어떻게 한사람만봐ㅠㅜ 여주야 재환이좀 봐주라ㅠㅠㅠ 진짜 너무 슬픈사랑이다ㅠㅠ 완결된거지만 진짜진짜 재밌어요!
5년 전
독자189
나도 알아 재환아ㅠㅠㅠ 조아하는데에 이유가 어딧어ㅠㅠ걍 조은거지ㅠㅠ 넘나 좋고ㅠㅠ 슬프고ㅠㅠ 쩔어요ㅠㅠ♥️
5년 전
독자190
작가님 글은 약간 성우같아요... 재환이 저렇게 시쓰듯이 진지하게 여주한테 답할일인가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맴찢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