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세븐틴 빅뱅
당꼬 전체글ll조회 985l

[EXO/징어] 한국에서 왔어요. 08 | 인스티즈[EXO/징어] 한국에서 왔어요. 08 | 인스티즈

[EXO/징어] 한국에서 왔어요. 08

재회, 그 두 번째. (부제 :: 속사정.)

 

 

 

 

 

 


암호닉

레몬라임 요고 마지심슨 둥이탬 징징이 모카


 

 

 

 

 

 

 

"들려줄게."

"응?"

 

멍하니 창 밖만 바라보던 찬열이 말했다.

탁자 위에 올려놓은 손을 포개며 물어보니, 한참동안 뜸을 들이던 찬열이 창가에서 내게로 시선을 돌렸다.

 


"내 이야기."

 

 

 

 

-

 

 

 

 

"당신이 데려가요."
"내가 이 애를 왜 데리고 가요? 당신 자식인데."

 

오늘은 뭔가 달랐다.

평소였으면 큰 소음을 내며 방 문을 닫고 들어갔을 엄마였는데, 오늘은 아니었다.

나를 가리키며 소리치는 아빠와 엄마의 낯선 모습에 놀라 입을 다물었다. 나를 사이에 두고 싸우는 것 같았다.

 

"엄마 노릇 해줬잖아, 그렇게 애지중지할 땐 언제고 이제와서 싫대?"

"이젠 남이야. 당신하고 나처럼."

"...거참, 그렇게 고집 부리지마. 내가 그 모습에 질린 거니까."

 

나를 째려보는 엄마의 눈빛에 놀라 몸을 움추리니, 한숨을 뱉던 아빠가 내 손을 잡았다.

 

"앞으로 연락하지 마요. 아이 때문이면 더 질색일테니까."

 

여전히 차가운 표정으로 나를 째려보던 엄마는, 그렇게 마지막 한마디를 남기고 뒤를 돌았다.

나와 눈이 마주친 아빠가 마른 세수를 했다.

 

어린 나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알 수 있었다.

나는 모두에게 짐이라는 걸.

 

내 나이 8살, 나는 엄마에게서 버려졌다.

 

 

 

 

"다녀왔습니다."
"왔니? 여기 앉아보렴."

 

아버지와 필요한 대화만 나누는 사이가 된지도 벌써 9년 째였다.

학교를 다녀온 내게 할 이야기가 있다며 부르시길래, 엄숙한 분위기에 조용히 다가가 앉았다. 아버지는 그런 나를 보며 낮게 웃으셨다.

 

"불편하지?"
"네?"
"니 애비랑 이렇게 마주보는 게."

나도 다 안다, 하며 고개를 숙인 내 머리를 쓰다듬는 아버지였다.

 

"나 혼자 결정할 일은 아닌 것 같아서 말이다."
"..."
"당분간 중국에서 생활하는 건 어떠니?"

 

경제적으로 어려운 건 아니었다. 단지 이 생활을 벗어나고 싶어하는 내 마음을 눈치채신 것 같았다.

놀란 눈으로 아버지를 쳐다보니, 다시 한번 낮게 웃으시며 나와 눈을 마주치셨다.

 

"니가 동의한다면, 나는 괜찮다."
"갑자기..."
"수속은 최대한 빨리 처리해줄테니 걱정말고."

 

가만히 있는 내 모습을 살피던 아버지가 일어나시며 말했다.

원해왔던 대로 지겨운 반복을 벗어난다는데도, 기분이 좋지만은 않았다.

 

그렇게 나는 갑작스럽게 중국으로 가게 되었다.

 

 

 

 

내 예상과는 다르게 중국에 왔어도 달라지는 건 없었다.

달라진 게 있다면 이젠 기댈 곳 조차 없다는 것, 그 뿐이었다.

 

딱히 낯을 가리는 성격이 아니였는데도 아무 것도 할 줄 모르는 나는 누군가에게 다가갈 수 없었고, 누군가가 내게 다가오는 일도 없었다.

중국에서 학교를 다니며 생활했던 1년동안은 한국에서의 생활보다 더 지겹고, 힘겨웠다.

적응하지 못하고 겉돌던 나는 학교 수업은 물론 기숙사도 들어가지 않기 일수였고, 결국 학교에선 퇴학 조치를 내렸다.

 

눈 앞이 캄캄했다.

일단 집부터 구해야 했기 때문에, 아버지가 통장으로 넣어주신 돈을 써 어렵게 집을 구했다.

 

이런 내 소식을 들으신 건지 아버지는 며칠 내내 내게 연락하셨다. 하지만 선뜻 받을 수가 없었다.

나는 아버지에게도 짐이였기 때문에.

 

어느 날 저녁, 내 통장엔 아버지로 부터 조금 많다싶은 액수가 들어와 있었다.

연락도 선뜻 받을 수 없었듯이, 돈도 선뜻 쓸 수 없었던 나는 극단적인 생각을 하고 말았다.

 

골목길을 방황하면...어떻게든 되겠지.

 

 

 

 

-

 

 

 

 

새벽부터 골목에 나와있어서 그런지, 몸이 으슬으슬 떨렸다.

아무나에게 덤비진 않았다. 내 표적은 한 눈에 봐도 풍족해보이는, 그런 사람들이었다.

 

오늘따라 사람이 뜸했다.

할 일 없이 길바닥에 앉아있는데 저 멀리서 발자국 소리가 들려왔다.

날도 추운데 얼른 끝내야지, 라는 생각에 대상이 누군지 따지지도 않고 다짜고짜 가방을 잡아끌었다.

 

"뭐하시는 거에요!"

 

이성을 잃었던 나는 들리는 익숙한 소리에 깜짝 놀라 고개를 들었다.

그리고 상대와 눈이 마주쳤다.

 

"뭐, 뭘 봐!"

 

여자애가 가방 끈을 꼭 쥐며 나를 쏘아보았다.

이내 정신을 차리고선 미안, 하고 급하게 가방에서 손을 떼고 뒤로 물러났다.

 

"어쩌다 여기까지 온 건지 모르겠지만."
"..."

"이 골목은 오지마. 위험하니까."

 

같은 한국어를 쓰는 내 모습에 놀랐는지 눈을 동그랗게 떠보이는 여자였다.

그 모습을 보고 알 수 없는 기분에 사로 잡혔다.

복잡해지는 기분이 들어 얼른 멀어져야 겠다는 생각에 발걸음을 재촉하는데, 누군가 내 옷을 잡아 당겼다.

 

"저기, 저기요."

 

나는 걸음이 워낙 빠른 편이었다.

그런 나를 쫓기 위해 뛰어온 건지 숨을 헐떡이며 말하는 여자였다.

 

"한국어 할 줄 아시면...길 좀 알려주세요."

 

이게 너와의 첫 만남이였다.

 

 

 

 

 

 

 


더보기

안녕하세요. 작가에요.

이번 편은 조금 진지한 문체라서 지겨우실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찬열이의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의 시간들을 나열해봤는데, 제가 전해드리고 싶은 감정을 느끼셨는지 모르겠어요.

 

참, 읽으면서 아셨겠지만 이번 편은 찬열이 시점이랍니다.

 

대화하는 형식으로 쓰기엔 약간 무거운 면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기에 찬열이 시점으로 써봤어요.

무엇보다 지루하셨을까봐 너무 걱정돼요. 소금소금...

다음 편엔 꼭 밝은 이야기를 데리고 올게요.

 

독자님들 댓글 보면서 얼마나 행복했는지 몰라요.

다들 누구를 닮았길래 댓글도 그렇게 예쁘게 써주시는 거에요. 혹시 작가? (부끄)

 

장난이에요. 헤헤.

 

부족한 제 글에 몇 분을 투자해주신다는 자체가 제겐 너무 큰 기쁨이에요. 덕분에 매일 밤마다 힐링을 안고 잔다니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그럼 우리 다음 편에서 만나요! 하트♡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모카입니다.
아... 찬열이는 부모님께 버려진거군요.. 한국에서도 제대로 정착하지 못한 아이가 중국에서 홀로 정착하기란 불가능에 가깝죠.. 주위애 아무도 없으니까요. 그래도 징어를 만나서ㅠ다행이에요. 징어라면 찬열이를 보듬어 줄거 같거든요!!

10년 전
당꼬
모카님! 반가워요.
찬열이에겐 갖은 생채기가 많을 거에요.
그래도 다행히 징어를 만났으니까, 이젠 원래의 찬열이로 점점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어요.
모카님 말씀처럼 징어는 찬열이를 보듬어 줄 수 있을 거에요.
징어를 믿고, 우리 같이 찬열이를 응원해줘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우리 다음 편에서 만나요! 하트♡

10년 전
독자2
힝유ㅠㅠㅠㅠ차녈이 ㅜㅜㅜㅜㅜㅜㅜㅜㅜ차녈앙우ㅜㅜㅜ
10년 전
당꼬
독자님 반가워요.
이 많은 아픔을 찬열이 혼자 앓았을 거라는 생각을 하니, 코 끝이 찡해져요.
앞으로는 징어를 만나 극복하는 찬열이 모습, 기대해주세요.
흐흐. 오늘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우리 다음 편에서 만나요! 하트♡

10년 전
독자3
레몬라임이에요 징어가 차녈이의 아픈상처를보듬어주면서 찬열이는 점점 학교도다니고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있개되겠죠.? 징어는 뭔가 오묘한 매력이있나봐요 살짝 낯을 가리는것같던 찬열이가 마음을 설짝열고 과거를 말해준거 보면요 다행히 점점 괜찮아질것같네요!그리고 당연히 누굴닮았냐하시면 작가님을닮아서 사랑수러운가봐요 (뻔뻔)
10년 전
당꼬
레몬라임님! 반가워요.
저도 얼른 찬열이가 밝은 곳으로 나와 정상적인 생활을 했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서로 한 발짝 더 가까워졌으니 가능할 거에요.
징어가 포근한 매력이 있는 건 맞지만, 어쩌면 찬열이가 사람이 그리웠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찬열이가 점점 달라지는 모습을 보여줄 것 같으니 우리 같이 기대해봐요. 흐흐.
아이, 귀여우셔라. 어쩜 그렇게 뻔뻔한 모습도 귀여우세요.
레몬라임님은 제가 워더해갈게요. (박력)
오늘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우리 다음 편에서 만나요! 하트♡

10년 전
독자4
ㅜㅜㅜㅜ차녈아.....그런일이있었구나.....ㅜㅜ어떡하니ㅜㅜ
10년 전
당꼬
독자님 반가워요.
아픔이 많은 찬열이지만, 이제 극복해가는 모습을 보여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아요.
독자님도 찬열이를 사랑으로 보듬어주세요.
그리고 저도 사랑으로 보듬어주세요. (부끄)
오늘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우리 다음 편에서 만나요! 하트♡

10년 전
독자5
작가님 몸은 괜찮으세요?ㅎ 항상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ㅠㅠ(질?)ㅋㅋㅋ 오늘도 잘 읽고 가요~
10년 전
당꼬
독자님 반가워요.
저 이제 완전 괜찮답니다.
우리 독자님도 옷 따뜻하게 입고 다니셔야 해요. (단호)
걱정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덕분에 호랑이 기운이 쑥쑥!
잘 읽어주셨다니까 너무 뿌듯해지는 거 있죠?
저야말로 오늘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우리 다음 편에서 만나요! 하트♡

10년 전
독자5
찬열이 혼자서 중국에서 홀로서기를 했어야 했다니ㅠㅠㅠㅠㅠㅠㅠ 힘든순간에 나타난 징어라니ㅠㅠㅠㅠ 징어야 찬열이한테 잘해줘ㅠㅠ 이런말 안해도 그래줄꺼같지마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찬열이ㅠㅠㅠㅠ(작가님 혹시 노래 제목 가르쳐주실수있으세요??)
10년 전
당꼬
독자님 반가워요.
중요한 시기에 혼자 있어야 했던 찬열이는 사람이 많이 그리웠을 거에요.
그래도 징어를 만났으니, 조금씩 웃음이 늘어나겠죠?
그래요, 징어야. 찬열이한테 잘해줘야 해요. 흐흐.
(소근소근) 이번 노래는 Bruno Mars의 It Will Rain 이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우리 다음 편에서 만나요! 하트♡

10년 전
독자6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찬열이 불쨩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당꼬
독자님 반가워요.
상황이 너무 안타깝지만, 찬열이에게도 곧 봄이 올 거에요.
아마도...저를 만나서? (부끄)
오늘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우리 다음 편에서 만나요! 하트♡

10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당꼬
요고님! 반가워요.
찬열이랑 징어의 사이가 지금보다 더 가까워져야 할텐데 말이에요.
찬열이에게도 꽃피는 봄이 올 거에요. 흐흐.
오늘도 항상 글 좋아요, 라는 말이 왜 이렇게 사랑스러울까요?
독자님들께 항상 좋은 글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너무 과분한 말씀이라서 몸둘 바를 모르겠어요. (감동)
오늘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우리 다음 편에서 만나요! 하트♡

10년 전
독자8
둥이탬이에요! 한국에서의 생활도 힘들엇을텐데 타국에서의.생허ㅏㄹ은 얼마나 더힘들엇을까요ㅠㅠㅠㅠ찬여류ㅠㅠㅠㅠ
10년 전
당꼬
둥이탬님! 반가워요.
그게 바로 찬열이가 방황하게 된 계기인 것 같더라구요.
낯선 땅에서 혼자 살아간다는 게 쉽지 않을텐데, 그동안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우리 찬열이. 토닥토닥.
이젠 더 이상 아프지 않기를!
뒤에서부터 댓글 하나, 하나 달아주시느라 번거로우실텐데...너무 감사드려요.
안 그래도 둥이탬님 혹시 무슨 일 있으신가, 되게 걱정했답니다.
흐흐. 오늘도 읽어주시고, 찾아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우리 다음 편에서 만나요! 하트♡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전)남자친구입니다 한도윤 09.19 23:1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연락하지 말 걸 그랬어 한도윤 09.12 23:53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 09.05 23:4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 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 08.27 19:49
기타 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 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맘처럼 되지 않는다고1 한도윤 08.22 22:5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이런 사랑은 병이다 한도윤 08.15 14:1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고백 1 한도윤 08.08 22:38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311 1억 08.07 19:3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21 한도윤 08.04 17:45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1 한도윤 08.01 23:08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첫사랑과 헤어진 날 한도윤 08.01 23:0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210 1억 08.01 22:09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112 1억 07.29 23:28
[김무열] 조폭 아저씨와 최고의 망상을14 1억 07.17 22:48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7 1억 05.01 21:30
나…19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5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3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42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19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by 1억
저는 불륜녀입니다_ 사랑하는 파도에게w.1억  아이들과 떡볶이를 먼저 다 먹은 ##파도가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면서 우석에게 목례를 했고, 우석은 팔짱을 낀 채로 먹지도 않고 앞에 앉은 아이들을 보다가 급히 팔짱을 풀고선 똑같이 목례를 했다. "쌤! 쌤은 안 먹어요?""어. 너희 많이 먹어.""오예!"..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도윤아…. 나 너무 아파. 도와줘.”슬이의 한 마디에 나는 기다리던 버스 대신 택시를 불러 슬이네 집으로 갔다. 슬이가 사는 오피스텔에 택시가 도착했을 무렵 슬이는 아픈 배를 쥐어 잡고 입구 앞 벤치에 쭈그려 앉아있었다. 나는 그런 그녀를 택시에 태워 가까운 응급실로 향했다. 택시에서 끙끙..
thumbnail image
by 꽁딱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오늘은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술을 마신다!그 나에게 유기현을 알려준 몬베베 친구도 함께라서 뭔가 떨리고 두근 거리기도 하는데 ㅎㅎ[햄찌현]- 나두 오늘 스케줄 끝나고 멤버들이랑 먹을 거 같넹 - 연락할게 조심하고!- 사랑해 라고 보내는 오빠에 또 설레서 헤헤 하면..
thumbnail image
by 콩딱
교통사고 일 이후에 나는 아저씨 집에 감금(?)을 당하게 됐다.그건 바로 김남길 아저씨 때문에 그래..." 아이고 제수씨, 내 말 기억하죠? 최대한 걷지 말기~~^^ 지훈이가 잘 봐줘~~~~^^ 뼈가 진짜 작고 앙상해 다시 아플지도~~^^지훈이 옆에 붙어있어~~~~ " 라며 따봉을 드는게... " 어차피..
thumbnail image
by 1억
저는 불륜녀입니다_사랑하는 파도에게w.1억  "선생님! 불륜은 나쁜 거죠?""어?""옆반 선생님이 불륜은 나쁜 거래요."나는 불륜을 저질렀다. 불륜을 저지른 희대의 썅년이다."쌤보고 불륜을 했대요! 근데 쌤은 착하시니까 그럴리가 없잖아요!""…….""순희 쌤 싫어요! 매일 쌤 보면 욕해요. 쌤 싫어하..
thumbnail image
by 콩딱
25살에 만난 조폭 아저씨가 있었다.40살이였는데, 조폭 이라곤 못 느끼게 착했다. 아 나 한정이였나? 8개월 정도 만났지되게 큰 조직의 보스였는데, 나 만나고 약점이 너무 많아지고그래서 내가 그만 만나자고 했지 아저씨는 되게 붙잡고 왜 그러냐, 내가 일 그만하겠다그랬는데 사람이..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