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즈믄 전체글ll조회 1079l 2




나의 행복에게 08

8장. 같은 시작 다른 끝




  “21번부터 24번까지 들어오세요.”


  간만에 양복을 차려입은 성우가 크게 숨을 한 번 내쉬고는 면접실 안으로 들어간다.


  “22번 지원자는... 성이 옹씨네요? 옹성우?”


  “네. 홍씨 아니고 옹씨입니다.”


  “음... 학벌도 괜찮고 스펙도 좋고... 근데 이력서를 보니까 특별히 눈여겨볼만한 점은 없네요?”


  “네? 아...”


  예상치 못한 질문에 당황한 성우에게 면접관이 질문을 던졌다.


  “혹시 내가 다른 지원자들보다 이거 하나는 확실하게 잘 한다 싶은 거 있어요?”


  “제가 다른 건 몰라도 주변 사람들을 편하게 하는 능력은 뛰어난 것 같습니다.”


  면접관이 성우의 대답에 미간을 한껏 찌푸리더니 언짢은 말투로 다시 물었다.


  “아니, 그런 인성적인 거 말고. 업무 면에서 잘하는 거 없냐고요.”


  성우는 쉽사리 대답할 말을 찾지 못했다.



  복잡한 얼굴로 면접실에서 걸어 나오는 성우가 보인다.


  “어떻게든 되겠지 뭐.”


  면접을 보는 동안 꺼놓았던 핸드폰을 켜자마자 성우의 눈에 들어온 건 방금 전 도착한 은주의 메시지였다.




[성우씨 오늘 면접 날 맞죠? 면접 잘 봤어요?]




  메시지를 확인한 성우의 얼굴에 어느새 어두운 그늘이 걷히고 환한 웃음꽃이 피어났다.




[열심히는 했는데 결과는 잘 모르겠어요. 이따 저녁에 시간 괜찮아요? 은주씨 보고 싶은데.]


[어제도 못 봤는데 오늘은 당연히 봐야죠. 어디서 볼까요?]




  은주의 집 근처라고는 하지만 매번 자신의 학교 주변에서 데이트한 것이 마음에 걸렸던 성우는 재환이의 도움을 받아 강의가 끝나는 시간에 맞춰 은주네 학교를 찾았다. 학교 선배 다예와 함께 정문을 걸어 나오던 은주가 성우를 발견하고는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다.


  “성우씨! 어떻게 알고 왔어요?”


  “다 방법이 있죠. 아, 안녕하세요. 은주씨 남자친구 옹성우라고 합니다.”


  성우가 다예에게 허리까지 숙여가며 인사하자 은주가 손사래를 치며 말했다.


  “뭘 또 인사까지 해요. 언니, 언니는 입 좀 다물어요. 벌레 들어가겠어.”


  “어? 어... 너 진짜 복 받았다. 성우씨라고 했나? 다음에 또 봬요.”


  성우의 얼굴에 감탄을 금치 못하는 다예를 보고 있던 은주가 웃음을 터뜨렸다.


  “언니가 성우씨를 왜 또 봐. 가요, 성우씨.”


  가자는 은주의 말을 들은 체 만 체 하던 성우가 다예에게 장난스럽게 물었다.


  “다음에 은주씨 빼고 자리 한 번 마련할까요? 아직 제가 은주씨에 대해 너무 몰라서요.”


  “저야 좋죠! 제 연락처 필요하세요?”


  “두 사람 쿵짝 되게 잘 맞네. 그럼 둘이 놀아요. 난 갈게.”




  “그래! 얼른 가.”
  “에이, 은주씨 없이 무슨 재미로 놀아요.”




  성우와 다예의 대답이 엇갈리자 다예가 민망한 웃음을 지으며 말했다.


  “그래 성우씨 손잡고 얼른 가. 우리 은주 잘 부탁해요.”


  “걱정 마세요.”



  예고 없이 찾아온 성우 덕에 한껏 신이 난 은주가 학교 근처에 라멘 잘 하는 곳을 안다며 성우를 데리고 자주 가는 일식집으로 들어갔다.


  “성우씨, 아까 그 언니한테 뭐라고 연락 왔는지 알아요?”


  “뭐라고 왔는데요?”


  “너무 잘생겨서 연예인인 줄 알았대요.”


  “진짜요?”


  성우가 쑥스러워하며 웃었다. 성우의 두 귀가 빨개졌다.


  “성우씨 귀 엄청 빨개졌어요. 잘생겼다는 말 자주 듣지 않아요?”


  “아...”


  “하긴, 이렇게 잘생겼는데 처음 들어봤을 리가 없지. 성우씨도 본인이 잘생긴 거 알고 있죠?”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8 | 인스티즈

  “약간?”


  “얄미운데 뭐라 반박할 말이 없네. 아, 언니가 다른 말도 했는데 뭐라고 했는지 맞춰 봐요.”


  “나야 모르죠. 얼른 알려줘요. 궁금하니까.”


  은주가 살짝 뜸을 들이더니 조용한 목소리로 말했다.




  “언니가 호칭 좀 바꾸래요.”




  “......”


  “성우씨 귀 또 빨개졌어요! 무슨 생각을 한 거야.”


  “아무 생각도 안했거든요. 은주씨 편한 대로 불러요. 난 다 좋으니까.”


  “나중에 바꾸더라도 지금은 성우씨라고 부를래요. 아무 것도 아닌데 괜히 설레는 그런 게 있어요. 성우씨, 성우씨 하고 부르기만 해도.”


  “그게 좋으면 그렇게 불러요.”


  “아 맞다. 성우씨 오늘 면접은 어땠어요?”


  “최선을 다 하긴 했는데, 잘 모르겠어요. 이쯤 되니까 날 써줄 회사가 있긴 한 건가 싶고.”


  “당연히 있죠. 성우씨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데요. 요즘 압박 면접 엄청 심하다고 들었는데 그렇진 않았어요? 막 일부러 기분 나쁘게 말하고 그런다던데.”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8 | 인스티즈

  “엄청 편안한 분위기는 아니었는데 다 이겨내야 할 부분이죠 뭐. 나한테만 그러는 것도 아니고, 그런 상황에서도 뽑힐 사람은 뽑히니까요.”


  담담히 이야기를 이어가던 성우의 얼굴에 씁쓸함이 비쳤다. 자신이 입 밖으로 내뱉고 있는 말들이 왠지 모르게 낯설지 않았다.




 - 3년 전


  “오늘 면접 잘 봤어?”


  “잘 모르겠어. 대학 들어오고 나서 처음 보는 면접이라 긴장을 너무 많이 했나 봐. 난 분위기가 그렇게 빡셀 줄 몰랐는데, 내가 한마디 할 때마다 면접관들이 죽일 듯이 달려들어서 준비해간 말도 다 못하고 나왔다니까. 별별 이상한 질문을 다 하더라.”


  첫 회사 면접에 적지 않은 충격을 받은 성우가 승혜에게 투덜대며 말했다. 마치 괜찮다는 위로를 바라는 어린아이처럼.


  “요즘 압박 면접 심하다고 하던데 진짜인가 보네. 그래도 다 감수해야지. 면접관들이 괜히 그러는 것도 아니고, 그런 상황 속에서도 합격자는 생기잖아.”


  “......”


  “어떤 거 먹을래?”




  “누나... 그냥 수고했다고 해주면 안 돼?”




  메뉴판을 보며 별 생각 없이 말하던 승혜가 아차 싶었는지 뒤늦게 수습을 시도한다.


  “아... 미안. 내가 너무 잔소리처럼 말했지? 나도 면접 보고 온 날 집에 가서 면접 어려웠다고 징징대면 엄마가 항상 저렇게 말했거든. 나도 모르게 엄마가 했던 말들이 튀어나와 버렸네.”


  “아니야. 틀린 말도 아닌데 뭐.”


  “다 네가 잘 됐으면 해서 그러지. 우리 성우 얼른 취직해서 누나 먹여 살려야 하는데.”


  분위기를 바꿔보려던 승혜가 성우의 눈치를 살폈다. 성우의 표정이 점차 굳어졌다.


  “성우야, 방금 한 말 기분 나빴어? 내가 너 부담 주려는 게 아니라 그냥...”


  성우가 승혜의 말을 가로채며 말했다.




  “나도 알아. 누나가 그런 뜻으로 말한 게 아니라는 거. 나는 가끔 누나가 나에 비해 너무 어른스럽다는 생각을 해. 그리고 그런 생각을 할 때마다 내 자신이 너무 한심해져.”




  “무슨 말이야 성우야...”


  성우가 작게 한숨을 쉬고는 하던 말을 이어갔다.


  “누나는 분명 내 여자친구고 나는 누나 남자친군데, 누나가 이렇게 말할 때마다 날 그냥 철없는 남동생으로 보는 건 아닌가 하는 걱정이 돼. 그래서 너무 화가 나는데, 그 와중에 하는 말마다 다 맞는 말이라 뭐라 할 수도 없어. 이것도 다 내 문제라는 거 알아. 아는데, 누나랑 내가 너무 멀리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속상해.”


  미안한 마음에 어쩔 줄 몰라 하던 승혜가 서서히 표정을 굳히더니 조금 화난 듯한 말투로 말을 시작한다.




  “그럼 어떡해. 난 너보다 사회생활을 먼저 시작했고, 내가 겪은 어려움을 네가 겪지 않았으면 해서 말하는 건데. 위로부터 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한 건 미안해. 근데 넌? 넌 내 입장 생각해 봤어? 내가 어떤 기분으로 그런 이야기를 했을지 이해 못한 건 너도 마찬가지 아니야?”




  “성우씨, 내 말 듣고 있어요?”


  “...네? 네. 듣고 있었죠.”


  “정말 듣고 있던 거 맞아요?”


  “...미안해요.”


  “아까부터 무슨 생각을 그렇게 해요?”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8 | 인스티즈

  “그냥... 내가 참 좋은 사람을 만났구나, 하는 생각?”


  “갑자기 왜 이래요. 어쨌든 최선을 다했다니까 결과에 너무 연연해하지 말라고요. 아직 시간도 많고 기회도 많잖아요. 그리고 성우씨를 안 뽑으면 그 회사가 손해인 거죠. 안 그래요?”


  성우를 보며 다 잘 될 거라는 듯 방긋 웃는 은주를 사랑스럽게 바라보던 성우가 말했다.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할 줄 아는 게 최고의 사랑이 아닐까 싶어요. 그런 의미에서 최고로 사랑해요 은주씨.”




  “성우씨 말 하나는 최고로 잘하네요.”


  은주와 성우가 서로를 보며 밝게 웃어 보였다. 창틈으로 둥근 보름달이 두 사람을 환하게 비추고 있었다.




 - 8시간 전


  “답변 없어요? 없으면 다음 지원ㅈ...”


  “아니요. 답변하겠습니다.”


  잠시 고민하던 성우가 마침내 입을 열었다.


  “제가 가진 능력은 그 이력서에 적혀있는 게 전부입니다. 그리고 그것들조차 실제 회사 생활에서 얼마나 유용하게 쓰일지는 미지수고요. 그러나 제 성격은 어떤 업무를 처리하든 간에 빛을 발할 거라 확신할 수 있습니다.”


  성우에게 질문을 했던 면접관이 들고 있던 펜을 내려놓고는 팔짱을 낀 채 이어지는 성우의 말에 집중했다.




  “회사는 하나의 공동체이고 그 안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업무 또한 공동의 작업이라고 들어왔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능력이 뛰어나다고 해도 다른 사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그 능력은 없는 것과 마찬가지일 겁니다. 아까 면접관님께서도 말씀하셨듯 제 학벌과 스펙이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뒤처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조건이 나열된 평범한 이력서 속에, 대학에서 과대표와 동아리 회장을 맡으며 동료들에게 인정받은 제 인성은 분명 눈여겨 볼만한 스펙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면접관이 고개를 끄덕이고는 다시 펜을 잡았다. 종이에 점수를 매기던 면접관의 입가에 옅은 미소가 번졌다.










+ 승혜가 일방적으로 나쁜 여자친구였는지,

아니면 그저 성우와 잘 맞지 않는 여자친구였는지에 대한 판단은 여러분의 몫이에요^~^



++ 암호닉 신청 공지사항 다들 확인하셨나요?

공지사항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어제 공동 필명 기능을 사용하여

나날이 작가님의 필명으로 '파트너Ⅱ' 라는 글을 업로드하게 되었어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나날이 작가님이 쓰신 '파트너'(옹성우 단편)라는 글의 번외편이니

시간 괜찮으실 때 나날이 작가님과 저 즈믄의 [파트너 / 파트너Ⅱ] 도 읽으러 오세용:)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11.69
옹리유 워너원이에요!!:) 매번 ‘나의 행복에게’라는작품 볼때마다 생각하지만 이번화 보고 승혜와 은주가 성우와 대화하는 모습을 보니 성우가 은주를 왜 좋아하게 되었는지 공감되어서 제 기분이 더 좋네요 ㅎㅎ 이번 화 보면서도 너무 이쁜 말들이 많아서 정말. 대박. 리얼. 헐!! 좋아요오옹 ❤️ 글 쓰시는 것과 올리시는 거 힘들텐데 매번 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즈믄
옹리유워너원님 자주 뵈니 좋네요ㅎㅎ 꼭 연인 사이가 아니더라도 말을 예쁘게 하는 사람이 내 주변에 있다는 건 정말 행복한 일일 것 같아요. 바람피기 전의 승혜가 정말 나쁜 사람이라 자꾸만 성우와 마찰이 생긴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현재 연인인 은주가 과거 연인이었던 승혜보다 성우를 더 잘 이해하고 배려하고 있다는 건 분명한 사실이겠지요:)
6년 전
독자1
오오옹이에요ㅎㅎ 성우의 과거와 비교해봐도 지금 여주. 성우에게 너무 최고의 사람이네요 연애하면서 서로 위로해주고 격려해주는 사랑이 정말 좋은 사랑같아요 달달한글 오늘도 잘 읽고가요 좋은밤보내세요^^
6년 전
즈믄
오오옹님 안녕하세요!! 승혜와 비교했을 때 성우와 더 잘 맞는 사람이 은주라는 건 변하지 않는 사실일 거예요. 오오옹님도 꼭! 서로를 위하고 격려하는 사랑 하시길 바라요:) 앞으로 더 달달해질 두 사람의 이야기 기대해 주세요ㅎㅎ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비회원49.244
쟈꺄님 아기염소예용 성우는 여기에서도 말 잘하는건 안달라지네요 크으 면접하는데 성우 음성지원되는 기분ㅎㅎㅎ 중간에 나온 언니도 쿨하고 맘에드는 성격이에요 희희 다음화가 기다려지는군요˃ᴗ˂
6년 전
즈믄
아기염소님 오늘도 오셨네요>_< 댓글 넘나 귀여우신 것... 현실 성우가 말을 너무 잘해서 나행의 성우도 말을 잘 해야할 것만 같은 느낌이었어요ㅋㅋㅋㅋㅋㅋ 중간에 나온 언니는 나름 비중있는 엑스트라랍니다...! 다음 화도 금방 들고 올게요:)
6년 전
독자2
녹차라떼입니다!)
성우 면접 봤네요.. 저두 이제 좀 있으면 고학년이라 그런지 성우면접장면 너무나 공감했습니다 진짜.. 처음에 성우가 너무 떤거 같아서 걱정했는데 마지막 장면보고 성우 역시나 현명한 사람이구나라고 생각했어요 진짜 위로해주는 은주도 그렇고 정말 둘이 잘 만난 것 같아요.. 저두 정말 저런 사랑해보고 싶네요.. 요즘 심적으로 힘들었는데 정말 작가님 글 보고 힐링하고 위로받은 기분이었어요 오늘도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6년 전
즈믄
우리의 말 잘하는 주인공 성우가 면접을 망치고 나오는 건 너무 상상하기 힘든 일이잖아요!!! 요즘 심적으로 힘드셨다니... 무슨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일, 행복한 일만 생각하면서 힘내셨으면 좋겠어요. 제 글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녹차라떼님도 언젠가 저 둘처럼 존재만으로도 서로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실 거예요! 저도 녹차라떼님의 하루에 행복만 깃들길 응원할게요:)
6년 전
비회원9.251
루뜨린입니다!:) 작가님 글을 읽는 내내 서로가 서로에게 위로를 주고 받는 모습을 보면서 저 역시 위로를 받는 기분이었어요👍🏻이제 정말 은주와 성우는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존재가 되어버렸네요ㅎㅎ오늘도 잘 읽고가요!
6년 전
즈믄
'나의 행복에게'를 처음 쓰기 시작했을 때부터 읽어주시는 분들께 힐링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루뜨린님께서 읽으며 위로 받는 기분이 들었다도 해주시니 기뻐요:) 오늘도 좋은 일들만 가득한 하루 되시길☺️
6년 전
비회원16.115
옹깅이에요 성우는 어딜 가나 말을 참 예쁘게 조리있게 잘하네요 💕 (사실 즈믄님이 생각해내신 말들이지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저 면접에서 좋은 인상 남겼으니 합격될 것 같은데요...?! 아 그리고 전 승혜가 나빴다기보단 그냥 성우랑 잘 맞지 않는 부분이 있었다고 생각해요! 오늘도 잘 읽었슴니당 ♡_♡
6년 전
즈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말 잘하는 즈믄입니다^0^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맞아요... 제가 의도한 것이 바로 그것... 물론 바람을 핀 건 승혜의 잘못이지만 그 전까지는 성우와 승혜를 그저 잘 맞지 않는 연인으로 그려내고 싶었어요. 그러다보니 승혜도 다른 사람에게 눈을 돌리게 된 것이고...? 아니죠, 바람은 정당화할 수 없어요. 그냥 승혜가 나빴던 거예요.
6년 전
비회원90.253
어머어머어머 세상에 작가님 이렇게 빨리 오시다니요!! 이번주에 스케쥴이 많아가지고 들어올 시간도 없었네요ㅠㅠ 뭔가 이번글 후속이 기다려지는 이야기였는데 9도 바로 봐야게써여ㅠㅜㅠ💘
6년 전
즈믄
어머어머어머 암호닉 누구시죠??? 이런 예쁜 댓글을 남겨주신 게??? 어떤 독자분인지 궁금해 죽겠어요 저ㅠㅠ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 댓글
저에요 쏘니꽃이요!!!💜
6년 전
즈믄
아악 역시 쏘니꽃님이셨어ㅠㅠㅠㅠㅠㅠ 제가 쏘니꽃님께는 목요일에 업로드 예정이라고 해놓고 홧김에 화요일에도 한 편 올려버렸는데ㅋㅋㅋㅋㅋㅋ 말씀 드릴 방법이 없어서 발만 동동 굴렀어요,,,ㅎㅎ 다시 뵈니 좋네요❤
6년 전
비회원219.82
정주행 중인데, 이래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작가님한테 반할 거 같아요ㅠㅠ 제가 다 위로를 받고 가네요..!! 예쁜 커플 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즈믄
헉 당연히 그러셔도 됩니다!!! 대환영이에요💜 정주행이라니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 앞으로 더 열심히 연재하도록 할게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김재환을 내게 주세요 01 : 스무살의 김재환37 옴뇸 05.19 23:47
워너원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첫사랑, 끝사랑 황민현8 루나잇 05.19 19:24
워너원 [워너원/황민현/강다니엘] 미제사건 전담팀. 끝까지 간다 0112 춘북 05.19 07:39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912 즈믄 05.18 20:00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섹시한 황민현 1554 별나비 05.17 00:09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818 즈믄 05.15 22:30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꿈속에서 만난 황민현 형사님 3374 쮸블링 05.15 03:01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파트너Ⅱ10 나날이 05.14 21:05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청춘의 결말 18 完16 청추니 05.14 03:11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718 즈믄 05.12 20:00
워너원 [워너원/박우진/황민현] 을의 연애 0217 참새의겨털 05.11 22:54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614 즈믄 05.11 19:23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섹시한 황민현 1453 별나비 05.10 00:51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캠퍼스 커플 FACEBOOK 'IF' 下 (+OFFLINE)55 미니부기 05.09 01:19
워너원 [워너원/옹성우/황민현] 이상한 나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01 : 원더랜드에 등장한 여행자4 카드요정 05.08 18:49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꿈속에서 만난 황민현 형사님 32128 쮸블링 05.08 04:06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518 즈믄 05.07 18:22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소아외과 전문의 황민현 그 후12 청추니 05.06 23:04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짝사랑 법칙 C16 김방얼 05.06 18:25
워너원 [워너원/옹성우/황민현] 내 사람 친구의 연애 045 춘북 05.06 05:39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섹시한 황민현 1355 별나비 05.06 00:27
워너원 [워너원/박우진/황민현] 을의 연애 0122 참새의겨털 05.05 22:05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414 즈믄 05.05 20:18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캠퍼스 커플 FACEBOOK 'IF' 上71 미니부기 05.04 16:57
워너원 [워너원/옹성우/황민현] 이상한 나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00 : Prologe3 카드요정 05.03 18:42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324 즈믄 05.03 18:20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짝사랑 법칙 B14 김방얼 05.03 00:55
급상승 게시판 🔥
전체 인기글 l 안내
6/10 18:18 ~ 6/10 18: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