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성찬 엑소
피자피자 전체글ll조회 1800l 6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ON AIR_00



w.피자피자

 

 

 

 

 

 

 

 

밤 9시,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 일과를 정리하며 집으로 돌아갈 때 쯤 난 내 직장인 방송국으로 향하고 있었다. 영어 단어장을 손에 꼭 쥔 채 꾸벅꾸벅 조는 학생, '어어, 딸 아빠 금방 가-' 하며 인자한 미소를 짓고 계시는 한 가정의 아버지, 사람들이 내리실 때 마다 '안녕히 가세요.' 하며 돌아오지 않는 인사를 건네는 기사 아저씨, 이어폰을 낀 채 어둑한 창 밖을 바라보는 내 또래의 남자까지. 버스 안엔 적지만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의 삶이 녹아 들어있었다.

어딘가 피곤해 보이기도 하지만 나름대로의 행복을 느끼고 있는 그들에 내 입가엔 옅은 미소가 번졌다.

 

 

 

 

 

 

 

 

 

 

 

"이번 정류장은-"

익숙한 안내 방송이 흘러나왔다. 흘러내린 크로스백을 고쳐 메고 일어나 앞 쪽의 버튼을 누르려던 순간 내 손가락 위로 길게 뻗은 손이 겹쳐졌다. 갑작스런 느낌에 놀라 고개를 들자 그 손의 주인인 남자도 꽤나 놀란 듯 손을 떼지도 않은 채 큰 눈을 꿈뻑이고 있었다.

 

 

 

 

 

 

"아, 죄송합니다."

"네? 괜찮아요. 먼저 내리세요."

 

 

 

 

 

 

 

 

당황하기도 잠시 문이 열리는 소리와 미소를 띤 내 대답에 남자는 꾸벅 인사를 한 뒤 버스에서 내렸다. 이어 나 또한 내려 이어폰을 귀에 꽂은 채 횡단보도로 향했다. 잔잔한 노래를 들으며 멍하니 앞을 바라보던 내 시선이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걷는 남자에게로 꽂혔다. 청바지에 패딩과 백팩이 전형적인 대학생들의 스타일이었다. 잠깐 마주친 거지만 얼굴도 꽤 어려보이던데, 대학생인가. 좋을 때다-

잠깐의 딴 생각도 잠시, 초록불로 바뀐 신호등에 음악 소리를 키우며 횡단보도를 건넜다.

 

 

 

 

 

 

 

 

 

 

 

 

 

 

 

 

 

 

 

 

 

***

 

 

 

 

 

 

 

 

 

 

 

 

 

 

 

 

 

 

 

 

 

"저 왔습, 어.."

익숙하게 라디오국 회의실 문을 열고 들어가자 익숙하지 않은 분위기가 공간을 메꾸었다. 동그란 테이블에 둘러 앉은 작가들, 스탭들, 그리고 한 남자. 모두의 시선이 내게로 꽂혀 어색한 미소를 지으며 빈 의자에 살며시 앉았다. 눈치를 보며 옆에 앉아있던 도영 선배를 툭툭 치자 선배가 고개도 돌리지 않은 채 이를 앙 물고 답 했다.

 

 

"내가 피디 새로 은다그 일찍 오라그 했지-"

"헐. 맞다."

 

 

 

그제야 생각났다. 어제 새벽이었나, 잠에 막 들려고 할 때쯤 울린 카톡이. 잠결에 봤던 터라 무슨 내용인지 제대로 읽지도 않고 네네 하며 답 했는데 그게 이렇게 중요한 내용일 줄은 꿈에도 몰랐다. 아무튼, 덕분에 스탭들의 눈초리를 한 몸에 받고 있었지만 난 변명할 거리는 찾을 수 조차 없었다. 이에 연신 죄송합니다만 반복하던 내 목소리를 멈추게 한 건 한 남자의 목소리였다.

 

 

 

 

 

 

 

 

 

 

 

 

 

 

"좀 늦을 수 도 있죠. 원래 출근 시간보다 늦은 것도 아닌데요, 뭐. 괜찮아요. 저 권피디님처럼 그렇게 빡빡한 사람 아니에요!"

"그래도.."

"진짜 괜찮아요. 작가님까지 오셨으니까 제 소개 다시 하겠습니다."

"..."

 

 

 

 

 

 

 

미성의 밝은 목소리와 예쁜 미소가 나로 인해 축 쳐져 있던 회의실의 분위기를 금세 밝혀냈다. 그제야 하나 둘 씩 풀어지는 스탭들의 표정에 안도의 한 숨을 내쉬며 고개를 들었다. 나를 바라보고 있던 것인지 내 맞은 편에 앉아있는 그 남자와 단번에 눈이 마주쳤고 남자는 한 쪽 눈을 찡긋 거리며 입을 열었다. 어, 근데 저 남자..

 

 

 

 

 

 

 

 

 

 

 

 

 

 

"반갑습니다. 라디오국으로 발령 받은 이동혁 PD라고 합니다. 중대 출신이고 올해 25살이고 어..라디오는 처음이라 미숙한 게 많으니 열심히 배워갈게요. 잘 해 봅시다-"

 

 

 

 

 

 

우리 학교 출신이라니, 갑작스레 생긴 교집합에 왠지 모를 친밀감이 형성되었다. 우리학교에 저런 사람이 있었나.. 짧고도 요점만 콕콕 집어서 이야기 하는 남자의 화법은 이 프로그램의 전 피디인 권피디와는 상반된 방법이었다. 스탭들 대부분이 흡족해하는 눈치였고 나 또한 남자에 대한 첫인상은 나쁘지 않았다. 아니, 오히려 좋았던 편에 속했다. 내 이름이 불리기 전까진.

 

 

 

 

 

 

 

 

 

 

 

 

 

 

 

 

"나머지 분들은 스튜디오 가셔서 준비 해주시고 ㅇ작가님은 잠시 저 좀 보고 가세요."

"네-"

 

 

 

 

 

 

남자의 말이 끝나기 무섭게 다들 자기 짐을 챙겨 회의실을 빠져나가며 내 어깨를 툭툭쳤고 난 억지 미소를 지어보이며 자리에 앉아 고개를 푹 숙였다. 아오, 왜 하필 첫날부터 찍혀갖고. 등신이지.

 

 

 

 

 

 

 

 

 

 

 

 

 

"작가님?"

"네?아, 네. 아니에요. 하실 말씀이라도..?"

"왜 이렇게 굳어 있어요. 긴장 푸세요, 저 진짜 권피디님 같은 스타일 아니에요."

 

 

 

 

남자는 잔뜩 굳은 내 표정에 웃으며 너스레를 떨었다.

 

 

 

 

 

"아.."

"아까 버스, 맞죠?"

 

 

 

 

 

버스? 뜬금 없는 질문에 내 머릿속은 몇 분 전으로 돌아가고 있었다. 기억의 테이프를 두 어 번 감았을까, 버스 안에서 내리기 직전의 장면이 재생되었다.

 

 

 

"아, 벨."

"맞죠? 난 또 기억 못 하는 줄 알고 삐질 뻔 했네."

 

 

 

내가 기억 못 하는 게 왜 제가 삐질 일 인지는 이해가 가지 않았지만 갑인 상사가 그렇다는데 말단 직원이 뭘 어쩌겠나. 그저 어색한 웃음을 흘리며 고개를 끄덕이는 수 밖에. 남자는 한참을 웃다 내 앞으로 불쑥 큰 손을 내밀었다.

 

 

 

 

 

 

 

"잘 해 봐요. 김작가님도 개편 때 옮겨 가실 것 같던데, 저희 둘이 잘 맞아야죠."

"네."

 

 

 

내민 손이 민망하지 않게 덥썩 잡아 위아래로 흔들자 그의 입가엔 미소가 번졌다. 잠시나마 잡은 그 큰 손은 꽤나 따뜻해 쌀쌀한 복도에서도 온기가 떠나가지 않았다.

 

 

 

 

 

 

 

 

 

 

 

 

 

 

 

 

 

 

 

 

 

 

 

***

 

 

 

 

 

 

 

 

 

 

 

 

 

 

 

 

 

"생방송 시작 1분 전입니다-"

"..."

"스탠 바이- 큐."

"지친 하루를 돌아 볼, 예스터데이의 정재현입니다."

 

 

잔잔한 오프닝 송이 끝나고 새 피디님의 큐 사인에 나긋나긋한 디제이의 목소리가 울려퍼졌다. 언제 들어도 참 밤에 듣기 좋은 목소리였다. 라디오는 여태 해왔던 것 처럼 별 이상 없이 잔잔히 흘러갔고 어느덧 방송은 마지막을 향하고 있을 때였다. 광고 몇 개가 끝나자마자 들어가야 할 음악 LP판이 보이지 않았다.

 

 

 

"감독님, 어디다 두셨는지 기억 안 나세요?"

"아까 분명히 저 의자 위에 뒀는데, 아 어디갔지. 피디님 죄송해요. 금방 찾을게요."

 

 

 

 

 

피디님의 물음에 음향 감독님은 물론 전 스탭들이 스튜디오 곳곳을 뒤져보았지만 LP판은 끝내 보이지 않았고 15초짜리 광고는 네 개 정도 뿐이 남지 않았다. 60초에 삽입곡과 클로징 멘트까지 합치면 많아봤자 3분일텐데.

프로그램이 생긴 이후로 항상 마지막 곡은 아날로그 감성을 끌어 올리기 위해 LP판으로 보내드렸고 그것이 어찌보면 우리 프로그램의 가장 대표적인 시간이라고 할 수 있었다. 예전에 한 번 스트리밍으로 틀었다가 게시판이 난리가 난 적이 있어 그 뒤론 더욱 열을 가하는 코너인지라 다들 안절부절 하는 상태였다. 하필 피디가 새로 온 날 이러다니. 그 순간 모두의 머릿 속은 같은 생각이었을 것이다. 그 때, 피디님이 박스 안과 연결되는 버튼을 꾹 누르곤 마이크에 입을 댔다.

 

 

 

 

 

 

 

"재현 씨, 클로징 멘트 몇 분 정도 끌 수 있어요?"

"최대론 3분? 정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엘피판 어떡해요.."

"조금만 더 끌어주세요. 빨리 찾아올테니까."

 

 

 

 

"..피디님 설마 지금 가시게요?"

 

 

 

 

길어봤자 3분인 시간 내에 자료실까지 언제 가서 언제 노래를 골라오나 싶어 던진 질문이었다. 나 뿐만 아니라 모든 스탭들의 생각이 이번에도 같았고 하나같이 그를 말리기 시작했다.

 

 

 

 

 

 

 

 

 

"피디님, 그냥 스트리밍으로 트시는 게 나을 것 같은데요."

"맞아요. 거기까지 언제 다녀 오시려고.."

"피디님 힘드세요. 청취자 분들께 양해 구하고.."

 

 

 

"저 하나 힘든 게 나아요. 금방 다녀오겠습니다-"

 

 

 

 

 

 

 

 

그는 밝은 미소를 지으며 붙잡을 새도 없이 스튜디오를 빠져나갔다. 우린 쿵 소리를 내며 닫힌 철문을 잠시 바라보다 미소를 지으며 클로징 멘트를 급히 써내려갔다.

 

 

 

 

 

 

 

 

 

 

 

 

 

 

 

 

 

"그냥 줄타고 들어온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괜찮은데?"

"괜찮은 정도가 아니죠. 저 얼굴에, 저 나이에, 저 책임감에. 완전 대박인데."

"진짜 권피디보다 훨 배 낫다."

"그건 당연한 소리고, 그 꼰대 예능국 가줘서 너무 고맙다 진짜."

 

 

 

 

음향 감독님, 보조 작가, 카메라 감독님 등 너나 할 거 없이 그를 칭찬하기에 바빴다. 타닥타닥 키보드를 두드리는 내 입가에도 슬쩍 미소가 걸려있었다. 본 지 몇 시간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사람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 때 쯤 굳게 닫혀있던 문이 열리자 뒤로 숨을 헐떡이며 엘피판을 건네는 그가 등장했다.

문 바로 근처에 앉아있던 내게로 전해진 엘피판을 들곤 곧바로 부스로 들어가 재현 씨에게 전했다. 초조한 표정으로 클로징 멘트를 잔뜩 늘이던 재현 씨의 얼굴에도, 스탭들의 얼굴에도, 무릎을 짚은 채 숨을 고르고 있는 피디님의 얼굴에도 모두 옅은 미소가 번졌다.

 

 

 

 

 

 

 

 

 

 

 

 

 

 

 

 

"마지막 곡 들려드리고 저희는 내일 밤에 다시 만나요. Boys Like Girls의 Two is better than One."

 

 

 

 

 

 

 

 

 

 

 

 

 

 

 

 

달달한 선율이 스튜디오 내에 울려 퍼졌다. 팝송이라 가사의 뜻을 정확히 알진 못 했지만 가수의 목소리가 귀에 콕콕 들어왔다. 고비를 넘겼단 안도감 때문인지, 그저 이 스튜디오에 흐르는 노래 때문인지 내 입가에 번진 미소는 떠나갈 줄을 몰랐다. 난 음악에 맞춰 콧노래를 흥얼거리다 무심코 고개를 돌렸고, 그 순간 하얀 맨투맨의 소매를 걷은 채 머리를 쓸어 넘기던 그와 눈을 마주했다.

나와 눈이 마주치자 잘 빠진 그의 입 꼬리는 조금 더 올라가 날 반겼고 이에 따라 내 심박수 또한 조금씩 속도를 내는 듯 했다. 왠지 모를 느낌에 고개를 먼저 돌리자 뒤에서 피식하는 바람 빠진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아, 덥다. 괜히 손부채질을 해보아도 식지 않는 열기였다.

 

 

 

 

 

 

 

 

 

 

 

 

 

 

I remember what you wore on the first day

난 우리의 첫 만남때 네가 무엇을 입었는지 기억해

You came into my life And I thought hey

넌 나의 삶에 들어왔고 난 생각했지

 

'Cause everything you do and words you say

왜냐하면 네가 하는 모든 행동과 말들이

You know that it all takes my breath away

내 숨을 멎게 할 정도였으니까

 

 

 

 

 

 

 

----------------------------------------------------------------

왜 마지막 첫사랑은 안 들고 오고 이런 글을 들고와서 죄송합니다..!!아마 독방에서 제목 지어달라고 찡찡 대던 글 보신 분들도 계실겁니당..핳 제목 지어주신 분 감사해요!!!!!동혁이는 여주보다 연하지만 직진하는 피디라는 설정이고 글쎄요..둘 다 서로한테 약간 뿅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헤헿 마지막 첫사랑은 오늘 새벽이나 내일 밤 쯤 들고 오겠습니당 온에어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그럼 모두 잘자요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꺄아 이번 글도 너무 좋아요ㅠㅠㅠㅠ 피디 동혁이라니 넘나 신선하고 설레는 것,, 항상 느끼지만 작가님 필력은 대단하세요(༶ૢ˃̵̑◡˂̵̑༶ૢ) 잘 보고 가요!♡
7년 전
독자2
완전재밌어요ㅠㅠㅠㅠㅠ작가님다음화도기대합니당!!
7년 전
독자3
독방에서 설정 보고 엄청 발렸었는데 글로 나왔군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너무 좋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
피디 동혁이라니요!!!! 완전 스트로니..❤❤ 다음화도 기대되네용❤❤
7년 전
비회원 댓글
그리고 오랜만에 보는 웃음지뢰
7년 전
독자5
이번 글도 너무 좋아요ㅠㅠㅠㅠ 작가님 짱ㅠㅠㅠ이동혁 대박이에요ㅠㅜㅠ 이 글도 기대가 됩니당!!!
7년 전
비회원252.144
글이 너무 좋아요 ㅠㅠ 다음 화도 기다리겠습니다!
7년 전
독자6
[무민]으로 일단 먼저 암호닉 신청 할게여 헉......... 작가님............... 저 독방에서 이 글 제목 지은 독자에여.................. 막첫 작가님이실줄 정말 꿈에도............................. 지금 넘 떨려서 숨이 안쉬어지네여.......................... 제가 지은 제목으로 이렇게나 예쁜 글이..................... 심장..................... 설정 너무너무 좋구 진짜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막첫도 재밌게 보고있었는데 진작에 암호닉신청 할걸 그랬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항상 좋은 글 써주셔서 넘무 감사드립니다 잘 보고 가요 ♡
7년 전
독자7
이번 글도 넘나 대박적이네여ㅠㅠㅠㅠㅠㅠ 라디오피디 이동혁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문체가 넘넘 제 스타일이에여.. 좋은 글 감사드려요ㅠㅠㅠㅠ
7년 전
독자8
작가님정말역시는역시네요....분위기넘좋은것ㅠㅠㅠㅠㅠㅠㅠㅠ동혁이랑도잘어울리고ㅠㅠㅠㅠ
7년 전
독자9
꺅 이번글도 넘 좋아여 다음편도 기대할게여♥
7년 전
독자10
억ㅠㅠㅠㅠㅠㅠㅠㅠ 독방에서 본듯한 이느낌!!!!!!!!!!!! 너무너무 반가워요:) 진짜 동혁이 너무 달달하고 설레고 배려심깊고 자기할일 열심히하고ㅠㅠㅠㅠㅠ 배울게 정말 많은 남자군요엉엉ㅠㅠ 암호닉 신청받으신다면 [트레이드마크]로 신청할게요!!!
7년 전
비회원84.190
아 너무 설레어요 작가님..ㅠㅠㅠ동혁이가 스물다섯살이라고 상상만 해도 심장이 뛰는데 게다가 이렇게나 바람직한 캐릭터라니ㅠㅠㅠ제 심장이 빠운스빠운스 두근대다못해 터져버리겠어요ㅠㅠㅠㅜ
7년 전
독자11
크헉ㅠㅠㅠㅠㅠ연하남에다가 피디동혁이라니ㅠㅠ제 심장이 또 남아나질않겠네요ㅠㅠ다음화도 기대할게용❤
7년 전
독자12
아아ㅠㅠㅠㅠ 피디 동혁이라니요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좋다ㅠㅠㅠㅠㅠ 다음호ㅏ 기다릴게요!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피자피자

7년 전
독자14
감사합니다! 펑해주세요!!
7년 전
피자피자
넹~♥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피자피자

7년 전
독자16
일단은 다른 작가님들의 의견을 몰라서 안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독자님들이 보는 글에서 연재에 대해 의논을 해야 해서..
7년 전
피자피자
아하 알겠습니당! 또 공지하실 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용! 고생이 많으셔요ㅠㅜㅠ♥
7년 전
독자17
아마 오늘 글이 올라갈 것 같습니다! ㅎㅎ
7년 전
독자18
아 위에 펑 부탁드릴게요!
7년 전
피자피자
18에게
넵 확인했습니당~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