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온앤오프
CHI 전체글ll조회 519l 10


[인피니트/현성] 평범하지만 특별한 이야기 06 | 인스티즈




06  성규번외 마지막




너는 나를 기억하지 못한다.



-



네가 나를 기억할거라는 생각은 안했지만 그래도 사람이라는 게 간사하다보니 혹시라도 네가 나를 기억하고 있다면 얼마나 좋을 까, 하는 생각을 종종했다. 하지만 역시나 너는 나를 알아보지 못했고 오히려 나를 꺼려하는 듯했다. 너와 나의 마음의 거리는 벌어진 책상 간격보다 훨씬 컸다. 벌어진 책상은 가까워지기는 커녕 점점 더 멀어지고 있는 것 같은 착각까지 들게 만들었다. 겉으로는 태연한 척 생활했지만 나는 누구보다 초조했고 긴장했으며 심란했다. 너는 모르겠지. 밤마다 네가 날 밀어내는 악몽과도 같은 꿈을 꾸는 나를.


하루는 네가 양호실에 쉬러 간 적이 있었다. 나는 걱정스러운 마음에 나 또한 양호실에서 쉰다는 핑계를 대고 침대에 누워 얌전히 자고있는 너를 옆에 앉아 바라보았다. 자고 있는 너는 그 누구보다도 평화롭고 편안한 표정인데 눈을 뜨면 그 안락함들이 다 사라진듯 귀찮음과 무심함, 그리고 그 속에 숨겨져있는 괴로움 섞인 표정을 지었다. 그래서 나는 오늘 처음 본 너의 자는 모습에 한번 더 반했다, 너에게. 한참을 보고있었을까. 수업 시간이 끝나기 10분 전에 너는 문득 눈을 떴다. 


잠에서 깬 너는 내가 왜 여기있는 지 궁금해했고 걱정되서 왔다고 하는 나의 말에 양호실에 오기전 나에게 했던 거친 언행이 마음에 걸렸는 지 너는 그러냐, 하고 대답했다. 그 말에 자신감을 얻은 나는 이제 좀 괜찮냐고 물었다. 이번에는 다시 귀찮아졌는 지 마이를 입으며 고개를 보일듯 말듯 끄덕이는 너였지만 그래도 좋았다. 어쨌든 나를 무시하지는 않으니까. 다시금 좋아진 기분에 슬며시 미소를 짓고 있으려니 내 어깨에 걸려오는 마이에 놀란듯 너를 보았다. 너는 쑥스러운듯 헛기침을 하더니 양호실 문 앞으로 가서 안가냐고 물었고 나는 그제서야 허둥지둥 너를 따라갔다.


원래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지만 옷을 무겁게 입고 다니는 것은 싫어해서 추워도 가디건 하나만 걸치고 다니는 게 일상이었는데 너는 그런 내가 추워보였나보다. 아니면 춥다고 징징대서 귀찮아질게 걱정되었거나. 뭐가 됐든 너는 나에게 마이를 벗어주었고 나는 그것이 너무 기뻤다. 교실에 도착해서도 마이를 달라는 말이 없기에 나는 불편을 감수하고 너의 마이를 꼭 덮고있었다. 키는 비슷한데 나보다 조금 더 넓은 어깨때문에 마이는 나에게 커서 종례를 할때까지 마이가 흘러내리지 않게 꼭 붙잡고있었다. 이게 네가 나에게 베푼 두번째 친절이었다.


종례가 끝나고 미리 챙겨둔 가방을 가지고 나가는 너때문에 나는 허겁지겁 짐을 싸서 네 뒤를 따라갔다. 이름을 불러서는 멈추지 않을 것 같아 너의 검은 가방을 잡았다. 그제서야 돌아보는 너에게 마이를 건네자 아, 하고 마이를 받았다. 마이를 받자마자 미련없이 등을 돌려가는 너의 모습을 멍하니 바라보다 뒤늦게 허겁지겁 너를 따라갔다. 너와 내가 가는 길이 같아 조금은 놀란 듯한 너의 모습에 나는 애써 태연한 척 웃음을 감춰야했다. 이건 정말 내가 의도한 것도 아니었는데 마침 우리 집은 우연히 너의 옆집으로 이사를 왔다. 그 때 나는 너와 내가 천생연분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네가 집에 들어가는 것을 보고 나 또한 집에 들어왔다. 네가 오늘처럼만 나에게 해준다면 나는 더 이상 바랄게 없을 것만 같은데. 비겁하게도 나는 내심 너에게 조금 더 많은 것을 바라고 있었다. 아마도 그런 추잡한 생각을 한 벌일지도 모르겠다. 네가 나를 완전히 무시하고 있는 지금 이 상황이. 너무 괴롭지만 괴롭다고 표현하지 못하는 이 상황은 너를 욕심 낸 나에게 하늘이 내리는 벌일까. 만약 정말 그래서 이 벌을 다 받은 후 네가 나를 좋아하게된다면 나는 타르타로스와도 같은 이 상황을 얼마든지 견딜 수 있는데.


오늘도 나는 점심시간이 되자마자 최대한 너를 배려하기로했다. 밥 먹을 친구도 없어서 매점에 들러 좋아하지도 않는 빵을 먹고 체할까봐 소화제를 먹는 나를 네가 알아줬으면 하는 것은 무리일까. 점심시간의 절반 정도의 시간이 흐르고 나는 다시 교실로 갔다. 양치질도 양치질이었지만 네가 뭘하고 있을 지 너무 궁금해서 도저히 참을 수가 없었다. 혹시나 자고있다면 교실 문 여는 소리가 방해가 될까 소리없이 문을 열었다. 그리고 보이는 것은 진지한 표정으로 이야기를 나누고있는 너와 너의 친구들이었다.


나에 대한 이야기같아서 숨죽여 듣기만 했다. 아마 너의 친구들은 나를 더 이상 무시하지 말라고 너를 설득하는 것 같았고, 너는 그 설득을 내켜하지 않는 듯 보였다. 네가 왜 갑자기 나를 무시하는 지 이유를 몰랐기에 알고 싶은 마음에 가만히 듣기만 했다. 성열의 입에서 나온 강박증이라는 말이 나를 놀라게했고, 성열의 말을 들은 네가 한 말에 나는 충격을 받았다. 네가 그렇게 길게 이야기하는 것도 충격이었지만 무엇보다 나에게 더 큰 충격을 준것은 나에 대한 너의 평가와도 같은 말이었다. 


"친구? 누가 친구야. 김성규가 언제부터 내 친구였는데. 너네 마음에 든건 나도 어쩔 수 없어서 놔두는데 너희들이 마음에 든다고 나한테까지 그 녀석하고 친해지는 걸 강요하는 건 아니지 않냐? 너네는 알잖아. 내가 내 생활 흐트러지는 거 얼마나 질색하고 싫어하는 지. 그런데 김성규는 다 흐트러지게했어. 너희들도 안하는 짓을 그녀석이 했다고. 이게 지금 말이 되냐? 10년 지기인 너네들이 안하고, 못하는 걸 걔는 하루만에 했어. 나는 그걸 받아들일 수 없는거야. 난 친구로 너네들이면 돼. 난 너희들만 있으면 된다고. 더 이상은 필요없어."


너의 말이 내 가슴에 비수가 되어 날아와 꽂혔다. 네가 나를 내켜하지 않는 것은 충분히 알고있었지만 친구로 받아들이기 싫을 만큼 꺼려하는 지는 몰랐다. 그 뼈 아픈 충격에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나오려고했고, 나는 애써 눈물을 참으려 두 주먹을 피가 통하지 않도록 쥐었지만 소용없었다. 너는 이야기를 끝내고 너의 친구들과 편안한 미소를 나눈 뒤 문득 고개를 돌려 나를 보았다. 너의 눈은 전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여지 없이 커졌고 나는 참을 수 없는 슬픔과 괴로움, 안타까움에 못 박힌 듯 서있던 그 자리를 박차고 나와 달릴 수 밖에 없었다. 어디로 향하는 지는 중요하지않았다. 네가 나를 싫어한다는 것이 중요한거지.



나는 이제야 알았다. 네가 나에게 얼마나 큰 존재였고 존재인지. 그리고 그것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입히는지.






+
오랜만이네요ㅎㅎㅎ
그래요 제가 나쁜사람이에요ㅠ
빨리 빨리 올려야하는데 이 놈의 귀차니즘이..
무튼 성규 번외는 오늘이 끝입니다:)
아마 연재 중간중간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암호닉 목록

무럭자라

몽림

모모

양념치킨

오렌지

감성

댕열

바카루

백성규

궁아

헿헿

하트뿅뿅

어이구야

케헹

하이파이브

휴지

쏙쏙

턱살

익연익슾


신알신 + 암호닉 신청 언제나 환영합니다:)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인피니트/현성] 평범하지만 특별한 이야기 06  30
11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크림으로 암호닉신청할게요!!!!!!!!! 정주행했는데 성규불쌍해서죽ㅁ금... 이제 시험끝났으니까 꼮꼭 챙겨볼수있겠네여행복...
11년 전
CHI
크림그대 꼭꼭 기억할게요:) 성규가 불쌍해도 조금만 참아줘요ㅜ 나중에 행복해질거니까~.~ 시험끝나셨다니 축하해요!! 이제 겨울을 마음껏 즐기실 일만 남았군요!!!
11년 전
독자2
어이구야...성규도령...성규도령이 받은 상처가 나의 마음을 후벼파는듯하오...이...나쁜 우현도령...내 시험지로다가 매우 쳐야겠소...에잇!!참으로 성규도령이 안타깝소...눈물이 다 나는구려...아 그리고 내 그대의 글을 얼마나 기다렸는줄 아시오 똥줄탔소 허허헛 우리 다음글에서 봅세 그럼 난 가겠소 허허허헛
11년 전
CHI
아잌 똥줄까지 타셨다니 영광이네요ㅋㅋㅋㅋ 아무리 우현이가 나빠도 시험지로 치시면 안돼요ㅋㅋㅋ 요즘 우현이가 너무 이뻐서... 다음편에서 봅시다 우리!!
11년 전
독자3
턱살이에요 성규불쌍해서 어떡해요ㅠㅠㅠㅠ 하 시험기간인데.....글을 놓칠수없네요
11년 전
CHI
일주일전에 시험기간이셨으면 지금은 끝나셨겠군요..아 시험잘보시라고 응원해드렸어야 되는데..잘 보셨나 모르겠어요! 그대 제 글은 어디안가고 여기 꼭 붙어있으니까 시험기간에는 공부를ㅋㅋㅋㅋ 시험이 끝나셨다면 이제 즐기시길!! 화이팅~.~
11년 전
독자4
하이파이브예요ㅜㅜ성규시점으로 보니 저 마음이 더 절절한게 너무 슬프네요..ㅜㅜ그래서 앞으로 어떻게 될건지더 궁금하네요-항상 잘 보고 있습니당ㅎ
11년 전
CHI
성규시점은 앞으로도 간간히 나올것같아요 우현이시점으로만 보면 좀 지루해질까봐ㅋㅋㅋㅋ 항상 잘 보고 계신다니 너무 감사해서 몸둘바를 모르겠어요ㅠㅠ 정말 항상 감사드립니다!!
11년 전
독자5
감성 이에요 ㅠㅠ 성규야 아진짜 나무 ㅠㅠ 성규야힘내상처받지마 흐규흐규 이것봐나는 울때도 규하고 운단다 ㅠㅠ 아성규야 ㅠㅠ
11년 전
CHI
감성그대 제가 댓글이 많이 늦었죠..? 면목이 없네요..ㅎㅎ 울때도 흐규흐규 우시는 그대 너무 귀여우세요ㅋㅋㅋㅋㅋ 우리 다음편에서 봐요!! 안녕!!
11년 전
독자6
양념치킨이에요.. 하 오늘은 감성돋는 치킨이 되고파요ㅠㅠ 되도않는 양치드립 자제하고 감상을 조금 끄적여보는 나는야 고품격 치ㅋ.. 내일이 기말고사인만큼 감상 길게쓰렵니다ㅎㅎ 성규 번외를 보기 전까지는 우현이가 성규를 단순한 친구로만 치부하지만은 않는 것 같아 두근두근거렸는데 번외보고나니까 둘 사이가 위태위태하네요ㅠㅠ 성규가 그런 오해?를 해버리면 우현이는 우짤겨!! 하지므안 이런 갈등 뒤에 올 내용이 더더욱 궁금하네요@_@ 저는 작가님을 언제나 스릉흡느드..♥ (제 치킨 목뼈같은 드립을 받아주셔서 감사해요 엉엉 작가님한테는 닭다리 3개 드리는것도 전혀 아깝지않아요ㅠㅠ)
11년 전
CHI
와 양념치킨 그대 댓글이 너무 길어서 저도 길게 써야할것같은 이 부담감..ㅋㅋㅋ 농담이구요! 항상 저에게 그대는 엔돌핀..?ㅋㅋㅋㅋㅋ7일전이 기말고사이셨으면 지금은 끝나셨겠네요 잘 보셨나 모르겠네요ㅋㅋ 제가 응원을 해드렸어야 하는데..죄송해요ㅠㅠ 그리고 그대 드립은 언제나 재밌으니까 계속 해주세요ㅋㅋㅋㅋ저 유머러스한거 좋아해요..사실 이 소설 다음작이 아마 로맨스코미디..ㅋㅋㅋㅋㅋ 빨리 저는 이 둘 갈등 해결하고 행쇼하는거 쓰러가야겠네요!! 다음편에서 봐요~.~
11년 전
독자7
댕열이에여ㅠㅠㅠ아슬퍼ㅠㅠㅠㅠ
11년 전
CHI
아잌 그대 슬퍼하지 말아요 곧 행복해질테니..~.~
11년 전
독자8
무럭자라입니다!!!! 아...진짜완전슬퍼요. 진짜 어떻게이렇게슬플수가있죠? 마음한켠이 찡한게 아....우현이가 성규마음을좀알고 열어줘야할텐데ㅠㅠ 두 눈커진거보니 조금은 그랬겠죠? 아진짜...작가님글은 뭔가 블랙홀같아요ㅠㅠ막빨려들어가..
11년 전
CHI
아잌 그대 블랙홀이라뇨 완전그건정말리얼리 과찬이세요..좋긴한데ㅋㅋㅋㅋ글 쓸때 몰입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 보시고 그대처럼 공감해주시면 저는 그것보다 기쁜게 없어요!! 비록 제글이 인기가 별로 없을지라도 그대같이 절 응원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모자란 글 계속 이어나갑니다ㅎㅎㅎ 다음편에서 봐요~.~
11년 전
독자9
쏙쏙이에요ㅠㅁㅠ.... 성규야ㅠㅠㅠㅠ 너무 안타깝고 막 그르네여ㅠㅠㅜㅜㅜㅜㅠ 둘 사이가 얼른 햇빛이 나고 그래야 할텐데...ㅠㅠㅠ 잘 봤습니다!
11년 전
CHI
이번편 댓글의 반 이상이 성규때문에 울고있네요..저도 눈물이..ㅋㅋㅋㅋ 둘 사이는 뭐, 언젠가 이루어질 사이죠ㅋㅋㅋ 잘보셨다니 다행이고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0
오렌지입니다^^갈수록 우현이가ㅠㅠ나중엔 우현이가 천배 만배는 성규한테 잘해줘야 할듯..ㅎㅎ
11년 전
CHI
천배만배가 뭐에요 한 일억배 잘해줘야죠ㅋㅋㅋㅋㅋ우현이가 겁나 나쁜남자로 나와서 이 글에 우현이 편이 없는듯..ㅠㅠ 우현아 난 니편이야ㅜㅜㅜ오렌지그대 다음편에서 봐요:)
11년 전
독자11
하트뿅뿅이에요!!! 성규번외를 보면볼수록 우현이 너무 나쁜것같아요!!!!
성규는 점점 더 안타깝고 불쌍해지고있어요ㅠㅠㅠㅠ우현이도 달라지겠죠!!!??

11년 전
CHI
우현이 착한애에요..우리 우현이도 좋아해줘요!!ㅋㅋㅋㅋㅋ왜 저는 글을 쓰면 항상 수가 불쌍해지죠? 이것 참...다음편에서 봐요 우리~.~
11년 전
독자12
신알신 했어요! 윰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글 잘 보고 있습니다!
11년 전
CHI
신알신 감사합니다! 윰그대 꼭꼭꼭꼭 기억할게요ㅎㅎ 댓글이 늦어진거 완전 죄송해요ㅜㅜㅜ 다음편에서 꼭꼭 봐요!!
11년 전
독자13
북이예요!우현이 마이 하나에 설레여하는 성규가 귀엽긴한데...하...이번 번외도 남우현이 문제군여...이런 차도남...나쁜 남자...성규가 상처받지 않았으면 좋겠는데ㅠㅠㅠㅠㅠ이미 받아버렸네요ㅠㅠㅠㅠㅠㅠㅠ이번 편도 잘 보고 가요XD
11년 전
CHI
그래요 이 픽에서는 남우현이 문제네요ㅋㅋㅋㅋ 다들 우현이가 나쁘다고하고 성규때문에 우시고ㅋㅋㅋ저는 어떻게 하죠..이번편 잘 보셨다니 저는 정말 기쁘구요! 다음편에서 봐요 ~.~
11년 전
독자14
궁아예요!! ㅠㅠㅠ늦게왔져ㅠㅠㅠㅠ 미안해요 쪽지가 밀려서 다 확인하기 귀찮았어요ㅠㅠㅠㅠㅠㅠㅠ성규 너무 슬프게 하지마영 내마음이 우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CHI
아니에요 제 댓글이 훨씬 늦었죠 뭐...절 혼내세요ㅋㅋㅋㅋㅋ하..정말 늦어서 죄송하고 다음편에서는 꼭꼭 늦지않게 댓글 달게요~.~
11년 전
독자15
몽림이에요ㅠㅠㅠㅠㅜㅠㅜ 성규야ㅠㅠㅠㅠㅠ 아이고ㅠㅠㅠ 남우현아 너무 밀어내지마라 좀ㅜㅠㅠ
11년 전
CHI
그대는 그만 우세요..아 이번 글은 다들 우는 그대들 밖에 없어서 제가 다 슬퍼지려하네요...아련해지고..다음편에서는 웃으면서 볼수있길 바랍니다:)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4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4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2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1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채형원] 유사투표2 꽁딱 08.15 06:49
전체 인기글 l 안내
5/10 16:10 ~ 5/10 16:1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