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성찬 엑소 온앤오프
스페스 전체글ll조회 8263l 12

 

 

 자이언트 OST - Pursuit of Tragedy

  

  

 

  

  

  

  

  

 

 밀결사 11 

 

 written by 스페스 

 

  

  

  

  

      

  

 

   

  

  

 



정국은 길을 걷는 내내 습관적으로 뒤를 돌아보았다. 평소처럼 걸어보려 했지만 몸이 굳은 것처럼 손발의 움직임이 자연스럽지 못했다. 입안 가득 침이 고였다. 긴장이 몰려오는 탓이었다. 혹시 쫓아오는 이가 없는지 몇 번이나 뒤를 확인한 후에야 정국은 후다닥 코너를 돌았다. YMCA를 끼고 오른쪽으로 돌자 건물 뒤로 좁은 골목이 이어졌다. 행선지는 막다른 골목 가장 안쪽의 허름한 철물점이었다. 보통의 가게라면 이미 문을 닫을 만큼 늦은 밤이었다. 간판에 적힌 상호를 재차 확인한 그가 낡은 나무 문을 밀어재꼈다.
 

 

먼지 냄새와 쇠붙이 특유의 냄새가 훅 끼쳤다. 미닫이문을 조심스레 닫고 실내에 들어선 정국은 어둠 새로 계단을 찾아 두리번거렸다. 머지않아 구석에서 계단이라 부르기도 어려운 열악한 나무 사다리가 나타났다. 정국은 곧장 사다리를 붙잡고 올라섰다. 천장을 막고 있는 나무판자를 밀어재끼자 2층 공간이 드러났다. 일순 협탁에 둘러앉은 남자들의 이목이 바닥 위로 고개를 내민 정국에게로 집중되었다. 정국은 곧 사람들의 눈길을 피하며 다락으로 올라섰다.   

 

천고가 낮은 다락방에 비장함이 흘렀다. 정국을 포함 도합 넷이었다. 비어있는 의자에 엉덩이를 붙이고 앉은 정국이 긴장한 표정으로 시선을 내렸다. 원래도 낯을 가리는 편이었으나, 쉽사리 녹아들기 어려운 분위기가 그를 더욱 움츠러들게 했다. 고개를 숙인 채로 주변 사람들을 흘끔거리던 정국은 테이블 한가운데 비어있는 자리를 응시했다. 그때 1층에서 미닫이문이 닫히는 소리가 났다. 정국이 침을 꼴깍 삼켰다. 이윽고 등장한 얼굴에 그는 자신도 모르게 깊게 숨을 내쉬었다. 석진이었다. 다락방에 발을 들인 이후로 가장 안심이 되는 순간이었다. 석진이 가운데 의자에 착석했다. 비로소 시작이었다. 


"다 모였으니까 시작해 볼까요?" 


석진이 책상 위에 도면을 펼쳤다. 거사가 진행될 연회장의 건물 도면이었다. 복잡한 그림이 누런 갱지를 어지럽게 뒤덮었다. 도면으로 손을 옮기다 말고 석진은 정국을 응시했다. 그의 얼굴에 긴장이 묻어났다. 곧 자리에서 일어난 석진이 정국 곁으로 걸어갔다. 정국의 어깨를 두드리며 그가 입을 뗐다. 


"막내 인사해." 


다시금 사람들의 눈길이 정국에게로 향하자 얼떨떨한 얼굴로 목례를 하는 정국이었다. 


"전정국입니다." 

"갑작스럽게 합류했지만 믿을만한 녀석이에요. 도주로를 확인해 줄 겁니다." 


곧 정국의 오른편에 앉은 남자가 웃으며 손을 내밀었다. 


"반갑다. 잘 부탁한다." 


내민 손을 맞잡자, 석진이 덧붙였다. 


"이 분은 만주에서 사격 훈련을 받고 두 달전에 경성에 오셨어. 이번 거사의 대장님. 이쪽은 역마살 동지. 별명이 좀 그렇지만 여기선 다들 그렇게 불러. 상해에서 지난달 부산으로 들어왔고 사제폭탄을 맡아주실 거야. 마지막으로 이쪽은 별칭 오발탄. 지금은 명사수로 거듭났지만." 


석진이 정국의 오른쪽 남자부터 소개하자 그들이 차례로 막내를  향해 미소를 지었다. 그제야 긴장이 다소 누그러지는 정국이었다. 모두 멀끔하게 차려입은 모습이 꽤나 인상적이었다. 


"자, 그럼 다시." 


석진이 도면을 응시하며 다시 입을 뗐다. 그리고는 거사 계획을 읊기 시작했다. 


"총독부 신임 인사들의 취임 기념 축하연이에요. 아쉽게도 총독은 그날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 겁니다. 따라서 우리의 타케트는 경무국장과 조선 주둔군 사령관, 그리고 새로 취임하는 고위 관료들입니다." 


석진이 꼬깃꼬깃한 매일신보를 펼쳤다. 곧 취임할  고위 인사들의 얼굴이 빼곡히 나타났다. 다섯 사람의 시선이 한 곳에 모였다. 정국은 신문 속 타케트를 뚫어져라 응시하는 나머지 넷의 얼굴을 찬찬히 살폈다. 그들의 결연함에 정국마저 입이 바싹 말랐다. 뒤이어 석진이 거사의 계획을 상세히 설명했다. 


"초청장 세 장을 입수할 겁니다. 정국이는 직원으로 위장해서 먼저 잠입할거고요. 도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외부로 연결된 진입로는 딱 세 군데 입니다." 


석진이 도면 위 출구를 가리켰다. 나머지 네 사람의 눈길이 석진의 손 끝을 따랐다. 


"오발탄 형님이 여기 2층 발코니. 대장님이 1층 제일 구석. 여기가 사각지대라 몇 발 쏠 동안은 시간을 벌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역마살 동지는 여기. 우측 끝에서 사진기에 탑재된 폭탄을 던지면 됩니다." 


석진의 말에 턱을 쓸던 한 사람이 번쩍 손을 들었다. 사제폭탄을 담당할 대원이었다. 


"이쪽은 멀어서 제대로 터져도 몇 놈 못 죽일 텐데." 

"폭탄을 던지고 나서 대피하기 가장 용이한 지점이에요." 

"도주 못해도 되니 제대로 던집시다." 


석진이 남자의 얼굴을 응시했다. 남자가 두툼한 손가락으로 연회장 한가운데를 가르쳤다. 여기에서. 좁은 다락 안에 적막이 흘렀다. 


"안 돼요." 


석진이 단호하게 고개를 저었다. 그러자 남자가 씩 웃으며 덧붙였다. 


"지난번에 다 죽은 목숨 마음대로 살려 놓은 게 누군데. 의사 양반. 이번만큼은 내 뜻 좀 따라주시죠. 어차피 이 거사, 우리 셋 모두 살아남을 확률이 희박하다는 건 다 각오하고 있는 거니까." 


남자의 말에 정국의 눈동자가 흔들렸다. 한참이나 침묵하던 석진이 힘겹게 입을 열었다.  


"반드시 살아돌아옵니다." 

"거참. 이제 좀 솔직해집시다. 처음부터 각오하고 덤벼든 일인데. 연회장에 깔린게 일본군이요. 여기서 총질을 하든 폭탄을 던지든 살아서 빠져나올 수 없다는 거, 우리도 잘 아오." 


나머지 두 사람이 고개를 끄덕였다. 정국은 차마 그들의 표정을 살필 수가 없었다. 가슴께가 싸했다. 그때 대장이 정국을 향해 말했다. 


"그니까 막내. 도주로 확보한답시고 괜한 행동하지 마." 


그리고는 여유롭게 웃으며 덧붙였다. 


"너라도 우리 모습 두 눈으로 똑똑히 담았다가, 언젠가 기억해줘야 하지 않겠냐." 


정국은 차마 고개를 끄덕일 수 없었다. 어찌할 바를 모르고 석진에게로 시선을 던졌다. 이윽고 석진이 단호한 투로 말했다. 


"보이는 진입로는 이 세 곳이 전부지만, 여기 작년에 건물을 보수하느라 임시로 막아둔 곳이 있어요. 세게 차면 뚫릴 겁니다." 


네 남자가 석진이 가리킨 곳으로 시선을 모았다.  


"폭탄을 던지면 아수라장이 될 겁니다. 형님이 도주하는 동안 2층 발코니에서 오발탄 동지 뒤를 봐주시고요, 대장님은 오발탄 동지가 도주로 앞으로 올 때까지 총으로 방어해주시면 됩니다. 정국이는 연회장에 들어서자마자 각 출입구에 몇 명이 지키고 있는지만 알려주면 임무 끝. 밖에서 다른 대원들이 대기하고 있을 겁니다." 

 

 

 

 

 

 

* * *  

 

 

 

 

 

 

 

 

 

"아이고, 막내 무슨 일이냐." 


벌써 삼 일째였다. 평소 죽은 듯이 잠을 자던 정국이 새벽에 몇 번이고 소리를 지르며 깨어난 것은. 정국이 하얗게 질린 얼굴로 눈을 뜨자, 머리맡에 앉아있던 그의 어미가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정국을 응시했다. 식은땀이 흥건했다. 그의 친모가 가제수건으로 정국의 얼굴을 닦아냈다. 


"꿈에 네 아버지라도 나오셨냐. 왜 이리 놀라서 깨누." 


정국이 여인의 시선을 피했다. 곧 여인이 아들의 머리맡에 놓인 주전자에서 보리차를 따라 아들에게 건넸다. 정국은 대접에 담긴 물을 꿀꺽 꿀꺽 삼키고는 소매로 입을 닦았다. 자신을 걱정하는 여인에게 미안한 마음뿐이었다. 돌이라도 얹은것 마냥 답답한 마음이었으나 여인에게는 한마디도 꺼낼 수 없었다.  


"그냥. 요즘 꿈자리가 사나워서. 엄마 걱정말고 들어가서 자." 


아들이 등을 떠미는 탓에 여인이 마지못해 주전자와 가제수건을 들고 자리에서 일어났다. 정국은 이부자리에 앉은 채로 꿈을 곱씹었다. 일본군 하나가 제 머리에 총구를 겨누는 상황. 며칠째 같은 꿈이었다. 정국은 늘 같은 지점에서 깼다. 일본군이 방아쇠를 당기는 순간이었다. 


"막내야. 내 말 기억하지?" 


어미의 목소리에 상념에서 벗어난 정국이 여인을 바라보았다. 친모가 여전히 그의 방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멀거니 그를 바라보고 있었다. 정국이 고개를 들어 여인을 쳐다보자, 그녀가 한참 끝에 입을 뗐다. 


"네 몫은 아버지랑 형들이 다 했다고." 


여인이 말을 마치고, 정국의 방을 빠져나갔다. 정국은 여인의 굽은 등을 한참이나 바라보았다. 어슴푸레한 새벽녘이었다. 정국은 그녀가 나간 뒤, 베개 밑을 뒤적거렸다. 다행히 그대로였다. 차가운 금속을 매만지며, 정국은 자신도 모르게 혼잣말을 뱉었다. 미안해. 엄마. 


정국이 곧 베갯잇에 감춰둔 것을 꺼내들었다. 제 아버지의 손길이 묻어있는 연식이 오랜 소총. 차가운 금속에 아직 제 아비의 혼이 남아있는 듯했다. 정국이 크게 심호흡을 했다. 

 

곧 동이 텄다. 바야흐로 결전의 날이었다. 

 

 

 

 

 

 

 


* * * 

 

 

 

 

 

 

 

 

단상 뒤로 대형 일장기가 벽면을 가득 채웠다. 정국은 애써 다른 곳으로 시선을 두었다. 연회장은 취임행사 준비가 한창이었다. 직원 하나가 단상에 올라가 마이크를 점검했다. 행사 준비가 마무리될 무렵, 정국이 왼쪽 벽면에 걸린 대형 괘종시계로 시선을 두었다. 행사까지 삼십여 분이 남았다. 사람들의 움직임이 점차 분주해졌다. 나이 든 직원이 시간을 확인한 뒤 준비,하고 소리치자 직원들이 각자 자리를 찾아갔다. 정국 또한 연회장 뒤 직원들 사이로 스며들었다.  


자꾸만 옷 안에 감춰놓은 낡은 총기가 걸리적거렸다. 셔츠 위로 넥타이를 차고 조끼까지 갖춰 입은 탓에 외관상 전혀 티가 나지 않았음에도 신경이 곤두섰다. 스스로 의식한 탓이기도 했다. 정국은 다락방에서의 기억을 떠올렸다. 세 사람에게 사제 총기와 카메라 모형의 폭탄이 지급되었다. 정국의 몫은 없었다. 괜히 총기를 소지하고 있다가 휘말렸다간 그대로 형무소 행이라 판단한 석진의 만류 때문이었다. 그럼에도 정국은 아버지의 유품에서 오래된 총기를 꺼내들 수밖에 없었다. 제 곁을 둘러싼 세 남자의 눈빛이 정국의 뇌리에서 지워지지 않았기에. 


연회장 밖으로 검은 차량이 줄줄이 멈춰섰다. 동시에 차량 전면부에 걸린 작은 일장기의 나부낌도 잦아들었다. 경무국장의 뒤를 이어 총독부 고위 인사들이 하나둘 연회장으로 들어섰다. 정국은 고개를 살짝 숙인 채로 제 앞을 지나가는 수뇌부의 얼굴을 살폈다. 신문에서 보았던 이들이 줄지어 정국의 눈앞을 지나쳤다. 심장이 놀랍도록 빠르게 뛰어댔다.  


외부에서 초대받은 손님들은 다른 출입구를 사용했다. 대부분 경성에 거주하는 일본인 명사들과 작위를 받은 친일파 조선인이었다. 출입구에 대기한 사람들의 손에는 하나같이 초청장이 들려있었다. 윤기와 숙부도 그들 중 하나였다. 윤기는 굳은 표정으로 숙부에게서 건네받은 초청장을 내밀었다. 그가 곧 게이트를 통과하여 행사장 내부를 살폈다. 서구식 건물 안으로 3층짜리 대형 홀이 펼쳐졌다. 윤기는 바닥에 깔린 붉은 카펫 위를 걸으며, 사람들을 바라보았다. 숙부의 종용에 행사 시작 이십분 전에 도착했건만, 연회장은 벌써부터 북적거렸다. 윤기는 헛웃음이 났다. 도대체 조선총독부 신임 인사 취임이 뭐라고 이 많은 조선인들이 득달같이 달려온 건지. 그때 곁에선 숙부가 윤기에게만 들릴 정도로 작게 속삭였다. 


"표정 좀 펴라. 오늘 잘 해야 작위도 받고, 우리 가족도 다 잘 풀리지 않겠니." 


그런 숙부의 말에 윤기는 일부러 더 표정을 굳혔다. 숙부의 이름이 적힌 팻말을 향해 걷던 그가 익숙한 얼굴을 발견했다. 동시에 상대 또한 윤기를 알아보고 가까이 다가왔다. 


"이런 데서 또 보네요." 


웃으며 손을 내미는 남준이었다. 그렇지 않아도 이 행사가 못마땅했는데 이제는 남준까지 등장한 탓에 윤기의 눈빛이 더욱 날카로워졌다. 


"아니, 이게 누구야. 김남준 편집장님." 


떨떠름하게 남준을 보고 있는 윤기를 앞질러 숙부가 먼저 남준의 손을 맞잡았다. 남준이 웃으며 목례했다. 두 사람은 구면이었다. 윤기와 남준이 처음 마주쳤던 식사 장소에서 였다. 


"늘 기사 잘 보고 있습니다. 동경제대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수재시라더니, 역시 글 솜씨가 훌륭합니다." 

"과찬이십니다." 


남준이 잡은 손을 풀며 웃었다. 곧 남준의 시선이 윤기에게로 옮겨갔다. 숙부가 줄지어 들어오는 친일 인사에게 안부를 묻느라 바쁜 사이, 남준이 윤기에게 물었다. 


"나름 축하연인데 표정이 영 안 좋으시네요." 

"뭐 나를 위한 축하연도 아닌데, 내가 꼭 웃어야 하나." 

"아니 혹시 무슨 일이 있으신 가 해서요. 가령 애인과 헤어졌다거나." 


남준이 덧붙인 말에 윤기가 피식 웃었다. 제 속내를 꼭꼭 감추는 것 같은 남준에게 빈틈이 보이는 순간이었다. 


"원래 기자들은 이렇게 호기심이 많나? 아님 김남준씨 개인적인 습관인가?" 

"호기심이야 말로 기사의 원천 아닐까요?" 

"그럼 그런 궁금증은 접어두는 게 좋을 텐데. 그 쪽이 우려하는 일은 없을 테니까." 

 

남준은 윤기의 말에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방어적이고 예민한 모습. 설렁탕을 먹으며 태형이 했던 말에 더 신뢰가 갔다. 저렇게 까칠하게 받아치는 거라면, 정말 헤어진 건가. 남준은 곧 가볍게 미소를 짓고는 자리를 떴다.  

 

윤기는 뚫어져라 남준의 뒷모습을 바라보다가, 시야에 들어온 또 다른 얼굴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윤기의 눈이 가늘어졌다. 직원 복장을 갖춰 입은 채, 연회장 뒤편에 서있던 얼굴. 식장을 둘러보던 소년의 시선이 곧 윤기와 맞닿았다. 윤기는 재차 그의 얼굴을 확인했다. 분명 쌈닭 집에 처음 갔던 날 담벼락에 숨어서 봤던 얼굴이었다. 밀서에서 등장했던 그 남동생.  


갑작스레 소년 또한 가늘게 눈을 뜨고, 윤기를 응시했다. 그러나 그가 다른 곳을 바라보는 탓에 두 사람의 시선이 흩어졌다. 소년에게로 다가간 남준이 시야를 가린 탓이었다. 

 

 

 

 

 

 

 

 

* * * 

 

 

 

 

 

 

 

 

정국이 초조한 얼굴로 자신의 양손을 매만졌다. 축하연에 초대받은 이들이 줄지어 입장하자, 정국은 집요하게 사람들의 얼굴을 살폈다. 곧 황갈색 양장을 입은 남자가 목에 카메라를 걸고 나타났다. 그가 연회장에 등장했다는 것은, 총독부 전담 촬영 기사가 포섭되었다는 뜻이었다. 순조로운 진행이었다. 곧이어 다른 두 대원이 장내로 들어섰다. 정국은 가슴을 쓸어내렸다. 그러나 상황을 곱씹을수록 심장이 덜컥 내려앉은 듯했다. 꿈에나 있을 것 같던 결전의 날, 그날이 지금 이 순간임을 정국은 대원들의 얼굴을 보며 새삼 깨달았다.  


고작 몇 번 만났을 뿐인데 벌써 정이 든 것 같았다. 어두운 다락방에서 무엇보다 반짝이던 대원들의 눈빛이 뇌리를 스치자, 정국의 가슴께가 뜨거워졌다. 정국은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었다. 몇 시간 뒤에 일어날 일들과 그 결과를 . 맥박이 무서울 정도로 빨라졌다. 정국은 조용히 숨을 뱉었다.  


괘종시계의 분침이 9시 50분을 가리키자, 정국은 찬찬히 실내를 살폈다. 대원 하나가 이제 막 2층 발코니에 올라섰다. 정국은 순간 누군가 자신을 보고 있는 것을 느꼈다. 중년 남성과 함께 원형 테이블에 앉아있던 남자의 미심쩍은 눈빛이었다. 정국이 그에게로 시선을 돌리자 곧 눈이 마주쳤다. 그 부근 테이블이 죄다 친일파 조선인들의 몫이니, 그 남자도 마찬가지일 테다. 정국은 자신이 아는 사람인지 떠올려 보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초면이었다. 자신을 예의주시하는 느낌에 정국은 점점 초조해졌다.  


"전정국?" 


자신을 부르는 목소리에 정국은 화들짝 놀랐다. 익숙한 얼굴이 인파를 가르고 다가왔다. 정국은 그 자리에 얼어버렸다. 엎친 데 덮친 격이었다. 수많은 사람들이 연회장을 오갔지만, 정국의 눈에는 제게로 걸어오는 남준뿐이었다. 분명 자연스럽게 행동하자고 몇 번이나 다짐했으나, 정국의 안면근육이 미세하게 떨렸다. 남준은 정국 옆에 선 직원에게 물을 한 잔 달라고 부탁했다. 여자가 자리를 뜨자 남준이 다른 곳을 응시하며 들릴 듯 말 듯 말을 건넸다. 


“네가 왜 여기 있어.” 


정국은 대답하지 않았다. 침이 꼴딱 넘어가며 목 울대를 지나쳤다. 남준이 재차 정국에게 물었다. 

 

“정국아.” 

“월사금 벌려고 일해.” 

 

정국의 나지막한 말에 남준이 깊게 숨을 들이마셨다. 곧 여직원이 개수대에서 물 한 잔을 가져와 건넸다. 유리잔을 받아든 그는 자리로 걸어가며 정국의 얼굴을 살폈다. 흔들리는 정국의 눈빛이 남준을 불안하게 했다. 자신의 이름이 적힌 팻말을 찾으며, 남준은 연거푸 물을 마셨지만, 불안감은 쉽사리 지워지지 않았다. 


시간은 초조하게 흘렀다. 곧 벽에 걸린 괘종시계가 딩, 소리를 내자 제복을 입은 남자가 단상 위로 올라왔다. 그가 인사말을 하고, 곧이어 장내에 기미가요가 연주되었다. 정국은 속이 뒤틀리는 것 같았다. 전방을 가득 채운 일장기가 정국의 심기를 불편하게 했다. 몇 가지 기본적인 식순이 끝나자 곧이어 신임 인사들의 취임 연설이 이어졌다. 그들의 연설이 모두 끝나면 기념 촬영을 할테다. 그 때가 바로 폭탄을 투척할 시점이었다. 정국은 피가 마르는 심정이었다. 슬쩍 자리를 옮겨 출구를 살피던 정국의 눈빛이 심상치 않았다. 세 군데의 출입구 모두 일본군이 진을 치고 앉았다.  


그렇다면 답은 하나뿐이었다. 석진이 말했던 비밀 출구. 초조한 마음을 대변하듯, 정국의 발걸음이 빨라졌다. 외관상 막혀있는 문 앞에 선 정국이 세 사람에게 차례로 시선을 던졌다. 그들과 눈을 마주친 정국이 미세하게 고개를 끄덕였다. 그때, 정국에게 불안감이 엄습했다. 행사 시작 전, 자신을 바라보던 그 남자의 시선이 줄곧 자신을 따라오는 탓이었다. 정국은 애써 시선을 피했다. 어지러운 생각에 잠시 눈을 감았다가 뜬 정국의 눈동자가 불안하게 흔들렸다. 노골적으로 자신을 쳐다보던 그 남자의 좌석이 비어있는 탓이었다. 


곧 마지막 관료가 연설을 시작했다. 오 분 가량 지루한 연설을 끝내고 남자가 단상에서 내려오자, 사회자가 기념촬영을 할 것이라는 멘트를 뱉었다. 테이블 맨 앞에 앉아있던 신임 인사들이 한꺼번에 일어나 단상 위로 향했다. 정국의 손이 바들바들 떨렸다. 숨이 턱 막히는 것 같은 기분에 정국은 눈을 질끈 감았다.  


카메라를 목에 건 대원이 식장 가장 가운데에 서 무릎을 굽혔다. 사진을 찍을 자세를 취하며 그가 외쳤다. 

 

"さ~では撮りますね" (자, 그럼 찍습니다.) 

" いち, に, さん" (하나, 둘, 셋) 

 

정국이 숨을 크게 들이켰다. 시간이 멈춘 것처럼 장내의 풍경과 대원의 움직임이 느리게 보였다. 

 


「쾅-」 

 


곧 굉음이 울렸다. 비명이 몰아치고, 연기가 장내를 뒤덮었다. 연회장은 순식간에 아비규환의 현장으로 변했다. 정국은 허연 연기 사이로 단상을 바라보았다. 몇몇이 피를 흘리고 쓰러졌다. 곧 단상 곳곳에 화염이 일었다. 사람들의 울먹이는 소리와 고함치는 소리가 어지러이 공간을 뒤덮었다. 정국은 재빨리 제 앞에 있는 외벽을 걷어찼다.  


연기 사이로 몇 발의 총소리가 울렸다. 정국은 연신 기침을 하며 연회장을 살폈다. 대원들의 얼굴이 보이지 않았다. 곧이어 총소리가 빗발쳤다. 정국의 마음이 점차 다급해졌다. 석진의 말대로 임시로 막아둔 외벽은 쉽게 부서졌다. 곧 희뿌연 연기 새로 정국이 대원들을 찾았다. 한가운데서 폭탄을 던지던 대원에게로 일본군이 순식간에 몰려들었다. 그들이 대원의 손발을 묶었다. 그때 그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쏴. 날 쏘라고 오발탄." 

 

순식간이었다. 멀리서 실탄이 날아들어 대원의 가슴팍에 박혀들었다. 정국이 입을 틀어막았다. 곧 군인들의 시선이 2층으로 향했다. 발코니에 선 대원이었다. 그가 복도를 달리며 차례로 적을 쓰러트렸다. 남자가 제법 정국이 선 곳에 가까워졌다. 정국이 앞서 부숴 트린 비밀통로로 걸어갔다. 도주로를 확보해야 했다. 어두운 공간에 이제 막 진입한 정국이 갑작스레 발을 멈췄다.  

 

"止めて"(멈춰!) 

 

낯선 일본어가 정국을 멈춰 세웠다. 천천히 고개를 돌린 정국 앞으로 총부리가 겨눠졌다. 일본 군인이었다. 숨이 콱 막혔다. 정국은 조끼 안에 숨겨둔 낡은 소총으로 손을 옮겼다. 정국이 총을 꺼내려던 찰나, 남자의 손끝이 방아쇠로 향했다. 순간이었다. 정국이 금세 옷 밖으로 총을 꺼냈다. 

 

「탕」 

 

얼굴로 뜨거운 기운이 몰아쳤다. 정국은 살며시 눈을 떴다. 제 앞에 피를 토한 채 축 늘어진 군인. 그리고 제 옷과 얼굴에 어지러이 튄 피의 흔적들. 정국이 자리에 주저앉았다. 분명 자신은 방아쇠를 당기지 않았다. 꿈인가 싶었으나 총안에는 여전히 실탄 여섯 발 그대로였다. 연회장으로 이어진 복도를 내다본 정국의 눈이 커졌다.  


자욱한 연기 사이로 정국은 순간 두 사람의 얼굴을 보았다. 


남준과 그 남자. 자신을 끈덕지게 따라붙던 그 눈빛의 주인.   

 

 

 

 

 

 

 

From. 스페스

 

안녕하세요. 스페스입니다. 


사실 제가 중간에 정지를 당해서, 굉장히 오래 못찾아뵐 줄 알고 마음을 좀 놓고 있었어요.
 


그런데 갑작스럽게 해제가 되면서 이렇게 글을 가져옵니다.
 

 

오늘은 전편과는 사뭇, 아니 완전히 다른 얘기예요. 


갑작스레 다른 분위기라 적응하기 어려우실지 모르나, 오늘의 정국이의 이야기도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꼬박꼬박 찾아와서 읽어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시는, 소중한 독자님들 감사합니다. 


제 글의 원천은 여러분이에요♥
 


많이 많이, 애정합니다.
 

 

 

 

 

 

 

 

 

사랑스런 암호닉들!   

* 암호닉 쭉 받아요, 신청은 최신화에서!, 혹시 누락되셨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 

암호닉 신청하실 때 괄호[ ] 안에 넣어주시면 제가 더 쉽게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위바위보 / 가든천사 / 감자 / 감자튀김 / 강아지똥 / 개나리
갤3 / 경화수월 / 구리부리 / 국산비누 / 굿모니 / 김남준컬렉션
김데일리 / 금붕 / 깡태콩 / 꽃과함께 / 꽃소녀 / 꾸꾸
꾸꾸뀨 / 꾸니 / 꾸엥 / 꾹끄다스 / 꾹돈톡 / 꾹이 / 뀩 / 뀰 / 꿈속 


 

나니쓰 / 나비 / 네몽데몽 / 노모노
눈꽃이 / 눈꽃벚꽃 / 녹차맛콜라 / 늉글레  


 

달래 / 달력 / 달리 / 달콤한마음 / 대추차
델리만쥬 / 도라미떡  / 도하 / 됼됼 / 두유망개
두두둠치칫 / 땅위 / 뚝섬에서 / 뜌 

  


ㄹ, ㅁ 

란 / 룰루랄라 / 마리몬드 / 망개떡팥떡 / 모던뽀이
모찌한찌민 / 무민무민 / 미미미 / 민슈가천재짱짱맨뿡뿡
민이 / 민트 / 밍 / 밍밍 / 밍뿌 

  


 

박스 / 박지민 / 밤빵 / 밤툰 / 벚꽃j / 베네핏
베이지 / 봄날 / 봄날의꽃/ 봄봄 / 뷔스티에 / 뷔티뷔티
봉이 / 븅딩 / 블체 / 비애 / 빅닉태 / 빠나나아
빵빵 / 뽐 / 뿡뿡이 / 쁄 / 삐리 

  


 

사랑해 / 사월의달 / 삼월 / 새싹이 / 샷건 / 서영
석지니 / 석찌 / 섞진 / 셀럽 / 소금에토마토 / 솜사탕
수육 / 슈비 / 슉아슉아 / 스카트 / 신디 

  


 

아보카도맛 / 아조트 / 아침햇살 / 알린꿍
어른꾹꾹 / 어휴어휴 / 여우별 / 여지 / 연이 / 영덕대게
영원 / 예삐침뀽 / 오름 / 오츠카레 / 오호라 / 우리사랑방탄
와리가리 / 와우네 / 요로하 / 우와탄 / 월드콘 / 월이
유레카 / 유얼 / 유월의꿈 / 윤기야 / 윤온 / 윤치명 / 입틀막  

  


 

자도 / 전아장 / 정국찡 / 정꾸꾸까까 / 정원
정쿠웈 / 제니 / 제제 / 조랭이떡 / 주황자몽 / 쥬스
짐니누누슴 / 짐니예뻐 / 징징이 / 쪙뀨끼 / 쪼꼬
찡긋 / 찡찡  

  


 

찰떡쿠키 / 첫사랑 / 체리소녀 / 초코틴틴 / 츄러스츄
침구 / 침자몽 / 침치미 

  


 

카카오 / 컨버스로우 / 캡짱 / 큄   

  


ㅌ, ㅍ 

탄산수 / 태숑 / 태침@@ / 태태 / 탱구 / 탱탱
탱탱볼 / 토토로  / 투모로우 / 푸른밤 / 프리지아  

  


 

하니 / 하바나콩 / 하바별시 / 하츄 / 해뜰 / 허니꿀꿀 / 호걸빵
호빵찐빵 / 호어니 / 홍홍 / 홉짐 / 흑설탕융기 / 흥지 / 희망찬란 

  


영어, 숫자 

CGV / dowell / lunatic / ropo / Stopit
99.9 / 777 / 1231 / 0207 / 0309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작가님
7년 전
독자2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결국 정국이도 돌이킬 수 없을 총을 쏴버렸네요 여주가 알면 얼마나 가슴이 찢어질까요...이제 윤기와도 얼굴 터서 나중에라도 여주랑 같이 있을 때 볼텐데 오마이...남준인 눈치가 빠르니까 아무래도 알았을까요? 저 정말 숨 죽이면서 봤어요 이번편...월사금 번다는 말도 너무 슬펐고요 작가님 흑흑
7년 전
스페스
독자님ㅜㅜ제가 글을 오해하게 썼던 터라 뒷부분 살짝 수정했으니 봐주시어요♡
7년 전
독자3
헐 뭐죠 정국이가 안 쐈으면 헐 뭐죠 윤기나 남준이가 쐈단건데...당황...남준이가 여주 생각에 쐈을까요 아님 윤기가 쐈을ㄴ가요 당황스럽...ㅠㅠㅠㅠㅠㅠㅠㅠ아무렴 어때요 둘 다 일단 정국이를 구하려고 쏜거일텐데ㅠㅠㅠㅠㅠㅠㅠ작가니무다음편 역시나ㅜ기다리고 있겠습니당

-샷건

7년 전
독자4
윤기야입니다 영화 한 편 보는 줄 알았어요 ㅠㅠㅠㅠㅠ 남준이와 윤기 둘 중에 누가 쏜 건지 정말 궁금해요 만약 윤기라면 그만큼 쌈닭을 좋아한다는 뜻인가요 으윽 ㅠㅠㅠㅠㅠ 정국이 아무쪼록 무사하기만 하기를 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5
제니입니다! 오늘은 진짜 읽는 내내 심장이 쿵쾅거려 죽는 줄 알았어요 ㅠㅠ 정국이는 살 수 있겠죠? 석진이도 그렇구요... 모쪼록 모두 무사했으면 좋겠습니다!
7년 전
독자6
달래입니다 작가님ㅠㅠㅜ와 진짜 대박이네요.. 비장함과 불안함, 긴장감이..마지막엔 진짜 탄식이 절로 나오더군요ㅠㅠㅠ주인공들은 무사할 수 있을지, 총을 쏜 건 누굴지, 임무는 성공했을지 궁금합니다ㅠㅠㅠㅠㅠ아아 진짜 작가님 글 최고에요ㅠㅠㅠ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3.35
[파이어폭스]로 신청할래욧 넘 재미있어요 과연 총 쏜 사람은 누구일까요ㅜㅜㅜ 넘 궁금해여 잘 읽ㄱ고 가요!
7년 전
독자7
꽃소녀입니다!!!
진짜 너무 집중하면서 읽은거같아요...심장이 튀어나오는줄 알앗어요ㅠㅠㅠ너무 긴장해서ㅠㅠㅠ정구기 잘못될까봐ㅠㅠㅠ

7년 전
독자8
0207이에요ㅠㅠㅠ와ㅠ대박 진짜 대박 전정국 할튼 말 진짜 안듣는다 근데 총을 쏜 사람이 누구일ㄴ가요ㅠ남준이..?아니면 윤기? 아진짜 미쳐버리겠다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9
ㅅㄷ
7년 전
독자10
작가님 하니입니다. 오늘 정말 긴장감이 최대네요...윤기와남준이가 도와준거 맞죠? 그리고 그 3명은 결국 죽게되는 건가요?ㅠㅠ읽는순간 영화 덕혜옹주가 생각났어요ㅠ 여주가 정국이가 가담한거알면 정말 힘들어할텐데ㅠ 다음편 빨리보고싶어요~기대할게요^^
7년 전
독자12
흑설탕융기입니다. 진짜 영화보는것같아요ㅠㅠㅠㅠㅠ 제발 정국이가 안전했으면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196.74
땅위입니다!! 헐... 오늘은 분위기가 어두운 글이네요... 정국이를 향한 시선과 그 총을 쏜 사람은 윤기인가요? 궁금하네요!! 다음 편 기다리겠습니다!
7년 전
비회원72.72
깡태콩이에요! 와 진짜 브금 들으면서 보니까 긴장감이...와 장난아니네요ㅎ 아 근데 그 마지막 총 쏜 사람은 윤기인건가? 아 정말 어찌됐든 정국이 안전햇으면 좋겟고 음 작전도 성공했으면 좋겟어요!
7년 전
비회원96.43
대추차입니다. 드디어 정국이가 결사대 대원들과 첫 임무를 수행하는 날이네요. 다들 살아서 돌아가기보다는 목숨을 잃더라도 독립을 위해 완벽하게 임무를 수행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어서 울컥했어요. 정국이도 집을 나서 연회장에 들어서기까지 아마 이와 같지 않았을까요. 다행히도 일본군에 당하기 전에 누군가 한발 빨랐는데요, 윤기와 남준이 둘 중 누구일까요? 이번 편도 재밌게 읽었습니다. 항상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드려요!
7년 전
독자13
월이!
아 작가님 진짜 대박이에요ㅠㅠㅠ보면서 손에 땀이 마를 새가 없었네요...배경을 너무 잘 표현하셔서 머릿속에 배경이 다 그려지는 것 같았어요 진짜...글잡 중에서 제일 사랑합니다ㅠㅠ❤️ 마지막 너무 잘 끊으신 거 아닌가요ㅠㅠㅠ 남준이랑 윤기가 왜 정국이를 도와줬을까요? 다음 화만 손 꼽으면서 기다리고 있을게요!!ㅠㅠㅠ

7년 전
독자14
작가님 [플럼]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정국이가 쏘려던 남자를 저격한 사람은 아마 윤기일 것 같지만 정말 생생하고 영화같은 전개네요...ㅠㅠㅠㅠ 이런 글 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거사를 무사히 치뤄서 독립운동가 세 분과 정국이가 무사히 나올 수 있을지 그리고 저 이후로 남준이와 윤기의 심정이 어떨지 정말 궁금하네요 좋은 글 매번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15
민슈가천재짱짱맨뿡뿡이에요
작가님 기다렸어요!
이번 편 진짜 긴장감 엄청나네요!! 브금도 한 몫 해서 진짜 순간순간 숨이 턱턱 막힐 정도로 긴장하면서 봤어요! 정국이의 행동들이 자세히 묘사 돼서 그 모습이 저절로 상상 되니까 더 긴장 됐어요 ㅠㅠㅠㅠ
윤기가 정국이 얼굴을 제대로 기억하고 있었네요 ㅠㅠㅠㅠ 정국이 잘 못 될까봐 걱정했는데 이렇게 도움을 받네요.. 누굴까요 도와준 사람은 ㅠㅠㅠㅠㅠ
다음 화도 기다릴게요!

7년 전
비회원145.79
윤기인가 남준인가...그나저나 다들 무사해야할텐데ㅜㅜㅜ 다들 무사히 빠져나오길 바래요ㅜㅜㅜ
7년 전
비회원215.115
와 읽는내내 숨참느라 와 이건무슨 영화급으로 스토리가 섬세하네요 쩔어...! 마지막은 윤기일까요??
7년 전
독자16
호걸빵이에요! 브금도 상황에 너무 어울리는 브금이라 더욱 몰입하면서 본것같아요! ㅜㅜㅜ다음편이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7년 전
독자17
[스크루바]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영화보는것 같아요ㅜㅜ 진짜 너무 재미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해요ㅜㅜ 짱
7년 전
독자18
됼됼
와ㅠㅠㅠㅠ대박 ㅠㅠㅠ남준이나윤기가 대신 ㅠㅠㅜ아진쯔 정국이 잘못되는줄알고 ㅠ

7년 전
독자19
영원입니다! 오늘 글 진짜 너무 재밌어요..긴장감 진짜 오늘 BGM이랑 들으니까 막 제가 다 급해지고..ㅋㅋㅋㅋ아무래도 정국이는 살아서 나갈것 같지만 이 사실을 여주와 여주 어머니께서 아신다면 얼마나 충격받으실까요..근데 둘중 누구인지 정말 궁금해요 윤기가 쐈다면 진짜 여주를 좋아하는거겠죠..?
7년 전
독자20
녹차맛콜라
누가 대신 쏜 걸까요 그 누가 되었든 셋다 무사하지 못할 것만 같은ㅠㅠ

7년 전
독자21
탄산수입니다 작가님..! 와 이번편 정말 긴장한채로 읽었어요 ㅠㅜㅜㅜ 심장이 쿵쾅쿵쾅 ... 총은 남준이가 쏜걸까요 윤기가 쏜걸까요 넘 궁금합니다 8ㅁ8
7년 전
독자22
아조트입니다.
전편의 달달함이 무색하게 오늘은 긴장감에 심잘이 쫄깃쫄깃해지면서 보았네요.ㅠㅠㅠㅠㅠ
작가님 진심 대박ㅠㅠㅠㅠ
얼른 소장본 내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23
후..나비예요 와 진짜 읽는데 긴장돼서 담걸릴뻔했어요 후하 정국이가 총을 쏴버리고 말았어요 독립을 꿈꾸고 있다가 이제 진짜 꿈만 꾸는게 아니라 실현시키기위해서 애쓰는 모습이 참 좋지만 이 글만 읽으면 순둥순둥 귀여운 남동생처럼 느껴지는 정국이가 그랬다니깐 믿겨지질 않아요 뭔가 마음이 아파요ㅜ작가님 늘 감사해요♥️♥️
7년 전
독자24
여지예요! 감기 걸렸을 때 보니까 더 흥미진진하네요 작가님 글 정말 좋아요 ♡♡
7년 전
독자25
새싹이입니다!!!누굴까요 마지막은ㅠㅠㅠㅠㅠㅠㅠ윤기나 남준이일까요??ㅠㅠㅠㅠㅠㅠ꿈꾸었던 장면들이 나올줄은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217.107
[듀크]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오랜만에 인티 들어와서 처음 읽었는데 너무 좋아요ㅠㅜ 정주행 하러갑니다ㅠㅜ
7년 전
독자26
뀰이에요! 오늘 읽다가 넘넘 긴장되고 그랬어요.. 정국이 죽으면 어떡하나하고..ㅠㅁㅠ 마지막에 두남자가 남준이랑 윤기인가요...?ㅎㅁㅎ... 윤기랑 여주 잘됐으면 좋겠구 정국이는 제가 워더..♡
7년 전
독자27
아니 이럴수가 드디어 제가 암호닉을 ㅠㅠㅠㅠㅜ [꾹돈톡]입니다!!!! 오늘 진짜 브금도 완벽하고 분위기도 ㅠㅠㅠㅠㅠ 심장 떨려요ㅠㅠㅠㅠㅠ엉엉 정국이 무사하겠죠ㅠㅠㅠㅠㅠ 남준이 뭐야ㅠㅜㅜㅜ 남준이가 쏜건지 윤기가 쏜건지.... 석진이도 제발 무사하길 ㅜㅜㅠㅜㅜ긴장감 장난아니에요ㅠㅠㅠㅠ 다음화가 너무 기다려지네요!!!!ㅠㅠㅠ
7년 전
독자28
침자몽이에요! 완전 몰입해서 봤어요ㅠㅠㅠㅠ 정국이가 총을 쏘지 않은건 다행이지만 누구라도 봤으면어쩌죠ㅠㅠㅠㅠ 윤기랑 남준이중에 누구든 도와줄것 같지만 ㅜㅜㅜ
7년 전
비회원46.15
[행복맨날합시댜]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8ㅅ8 벌써 다음편 내용 궁금해요9ㅁ9

7년 전
독자29
밤빵 흑 작ㄱ가님 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ㅠ 경비대 언제쯤 뜨나했는데 정지셨군요ㅠ... 돌아오셔서 다행이고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긴장빡빡되는게.. 브금도 최고ㅠㅜ.. 항상 잘보고가여ㅣㅕㅠㅠ
7년 전
독자30
하바나콩
저는 믿고있었어요..남쥬니..울쥬니...핳...싸라해

7년 전
비회원80.207
미미미 입니다 ㅠ헐 ㅠㅠ작가님 기다렸어요ㅠㅠㅠㅠ 정국이한테 완전 빙의해서 제가 다 살떨렸네요 ㅠㅠㅠ담편도 기대할게요 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31
어우오늘은심장쫄리네요..ㅠㅠㅠ보면서조마조마했습니다ㅠㅠ다음편이궁금해지네요!!앞으로어떻게스토리가진행될지기대됩니다♡♡잘읽고가요!!!
7년 전
비회원 댓글
개나리에요 정국이 얼마나 떨렸을까요ㅠㅠ 남준이랑 정국이랑 만났을 때 서로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윤기는 정국이를 보았지만 정국이는 윤기를 모르니.. 서로 바라보는 시선과 그 감정들이 궁금해요 마지막에 정국이가 쏜게 아니라면 누굴까요 남준이 아님 윤기인데...
7년 전
비회원165.73
작가님 ㅠㅠㅠ이번편은 진짜 스릴이 넘치네요ㅠㅠㅠ엉엉 ㅠㅠㅠ진짜 너무너무너무!!!!!!!재밌어요....정말 사랑합니다❤️❤️❤️❤️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7년 전
독자32
망개떡팥떡입니다!!
오늘도 너무 잘 보고 가요, 작가님... 진짜 독립지사분들의 말씀을 넣으신거에 온몸에 소름이 쫙 돋고 갑니다.. 아, 저 말이 왜 이리 슬픈지요..... "너라도 우리 모습 눈에 담아, 기억해 줘야 되지 않겠냐." 라니..... 너무 슬프고..아니 슬프다기보단 체념.... (?) 그리고 결심에서 나오는 저 전율과 감동은 이루 말할 수가 없네요......ㅠㅠㅠㅠ
스토리 너무 좋고...제가 이렇게 일제강점기 시대 때의 스토리를 인티에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정말로♡ 정말 좋아요. 글의 작품성이 높아요ㅠㅠ
오늘 저에게 커다란 일탈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너무 잘 보고 가고, 항상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33
찡긋입니다.... 작가님 필력이 장난 아니시네요...ㄷㄷ......윤기야 잘하고 있어!!!
7년 전
독자34
세상에나 멋져 융기ㅠㅠㅠㅠㅠㅠㅠㅠ남준일 수도 있겠다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영화같아요 작가님
7년 전
독자35
체리소녀

세상에나 작가님. 이번편은 정말 숨죽이고 스크롤 하나하나 아껴가며 마음 졸이며 본 것 같아요! 정국이가 손 끝 하나라도 다칠까 얼마나 긴장했는지 몰라요ㅜㅜ 마지막에 일본군을 죽인 사람은 둘 중 누구일까요ㅠㅠ 혹시나 그 둘 중 누군가가 의심받을까 염려됩니다8ㅅ8 모두 무사했으면 좋겠어요! 이번 화도 잘 보고 가요

7년 전
독자36
밍입ㄴ다
와 누가론거죠ㅜ우우우ㅜㅜㅜㅜㅜㅜㅜㅇ 윤기일까요ㅜㅜㅜㅜㅜㅜㅜㅠ그래더 정국이가 무사해서 다향잊니다ㅜㅜㅜㅜㅜㅜㅜ진짜루요

7년 전
독자37
[탱탱볼]
ㅠㅠㅠㅠ윤기가 정국이 도와준거죠? 다행이에요 정국이까지 잃으면 여주가 얼마나 상심이 크겠어요? ㅠㅠㅠ

7년 전
독자38
입틀막입니다!! 헉..드디어 결전의 날이였군요ㅜㅜ 정국이가 긴장한게 저한테까지 느껴지는것같아요.. 마지막에 윤기가 구할 줄 예상은 했는데.. 와 뒷내용 너무 궁금하네여 ㅜ
7년 전
독자39
밤툰입니다! 드디어 정국이의 임무를 알게 됐네요!이번 편은 브금이 한 몫한 거 같아요 보는내내 제가 더 다급해지고 괜히 정국이에게 무슨 일이 생길까 걱정이었어요ㅠㅠㅠ 남준과 윤기중에 누가 총을 쏜건지 궁금하고 둘 다 도와줬다면 남준이는 무슨 의도로 도와준건지 궁금해요!!! 정국과 같이 임무수행하러 간 대원들도 무사했으면 좋겠고, 윤기,남준,정국도 무사했으면 좋겠어요 ㅠㅠㅠ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129.218
뽐이에요 작가님ㅜㅜ! 저도 정지를 먹어서 이렇게 비회원으로 들어오게 되었답니다ㅜㅜㅠㅠㅠㅠ헝헝... 작가님 글이 회원전용이 아니라 참으로 다행이에요...ㅜㅁㅜ... 오늘은 진짜 심장 부여잡으면서 봤네요. 진짜 두근두근하면서 봤어요...! 누가 정국이를 구해준 건지 너무 궁금하네요ㅜㅜ. 급박하고 떨리고 그런 상황들이 글에 너무 잘 묻어나 있어서 저도 막... 떨려가지고...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정국이 어머니께서 하시는 말씀이 왜 이렇게 가슴 아픈지. 정국이는 일단 무사한 거니까 다행이긴 하네요. 그다음 화가 진짜 절실합니다... 오늘도 정말 잘 읽고 갑니다 작가님! 매번 글을 읽을 때마다 감탄하게 되는 게 작가님 글인 거 같아요❤️ 좋은 글 감사해요❤️
7년 전
독자40
꾸꾸뀨)와...진짜 숨 참고 봤어요 남준과 윤기의 얼굴이 보인다 할 때 맘이 놓이면서 숨통이확 트이는 느낌 이 일을 겪고 정국이가 앞으로의 일을 할 수 있을지가걱정됩니다ㅠㅠ매번악몽만꾸게될텐데ㅠㅠㅠㅠ총을쏜 게 윤기 남준 둘 다였으면 좋겠네요ᅲᅲᅲᅲᅲ둘 중에 고르라 하면 절대 못 고를 듯...작전은 무사하게 성공했으먼좋겠어요ㅠㅠㅠ모두안전했으면...작가님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요즘 감기가 유행이라는데 감기 조심하세요❤❤
7년 전
독자42
사랑해입니다
매번말하느라나도지치긴하지만
작가님이건영화에요 인티글잡에있다는게난너무아까워요
내가읽을수있는게너무좋긴한데
너무아까워요 진짜좋은기회가있었으면좋겠어요

7년 전
독자43
갤3입니다!!!!
아ㅠㅠㅠㅠ작가님ㅠㅠㅠㅠ저기서 끝나면 어떡하나요!!!ㅠㅠㅠ궁금해서 잠을못자요ㅠㅠ아 진짜 비지엠도 그렇고 숨죽이면서 읽었어요ㅠㅠ 정국이 구해준건 윤기일까요 남준이일까요ㅜㅜㅜ 아ㅠㅜ 작가님 진짜 잘 읽고갑니다ㅠㅠㅠ 사랑해요❤️❤️

7년 전
독자44
초코틴틴입니다!!! 우워어엉 저도 이제 암호닉을 허류ㅜㅜㅜㅜㅜㅠ 아니 우리 정국이 어떡해요ㅜㅜㅜㅜㅜㅜㅜㅠ 아직 미숙한지라ㅜㅜㅜㅠ 아니근데 총을 누가 쐈을까요ㅜㅜㅜㅜㅜㅠ 윤기일까 남준이일까ㅜㅜㅜㅜㅜㅜ하
7년 전
독자45
꾸니에요 아 진짜 오늘 읽으면서 너무 떨려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손도 막 떨리구... 마지막이 여운을 남기면서 끝나니까 막 더 궁금하구 다음 내용이 ㅠㅠ 얼른 올라오기를 기다릴게요 !!
7년 전
독자46
첫사랑입니다!!! 와 오늘 글 진짜 비장하고 손에 땀을 쥐게 하네요ㅠㅠㅠㅠ비지엠마저 완벽해서 와...완전 영화 보듯 몰입해서 봤습니다ㅠㅠㅠ좋은 글 정말 감사해요 작가님❤❤❤
7년 전
독자47
빅닉태입니다! 하 정말 오늘도 스토리 긴장감 모든게 완벽합니다ㅠㅠ 정국이 위험해지면 안되는데ㅜㅠㅠ 그리고 남준이일지 윤기일지ㅠ 오늘도 잘보규 갑니다!
7년 전
독자48
작가님[랩런볼] 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7년 전
독자49
[과자종합선물세트]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독방에서 추천 엄청 많이 받았는데 왜 추천했는지 알거 같아요ㅠㅠㅠㅠ 진짜 제스타일 ㅠㅠㅠ
7년 전
독자50
이제 숨쉬네요 앙아ㅏ아ㅠㅠㅠㅠㅠㅠ작가님 진짜 정국이 너무 괴롭히지 마여ㅠㅠㅠㅠㅠㅠㅠㅠ 언젠가 거사 치를부분이 나올줄 알고있었지만 정국이의 심리가 느껴지는거 같아서 너무 안쓰럽기도하고ㅠㅠㅠㅠ 그나저나 남준이가 정국이 걱정? 하는거 좀 발리네요......
7년 전
비회원 댓글
안녕하새요 영덕대게 입니다!!! 와 대박 비지엠이랑 같이보니까 몰입도 장난아니네요ㅜㅜㅜㅜ 엉엉엉.... 저도 달달 떨면서 봤어요... 아이고 정국아 독립운동도 좋지만 남은 엄마랑 누나 생각도 좀만 해줘,,ㅜㅜㅜ 아 진짜 그럼 마지막 총은 누가쏜건가요 윤기? 남준이? 흑 윤기랑 깨볶는 장면 또 보고싶어요♡ 근데 큰일 후라서 다음편에는 어려울 것 같기도 허고...?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51
대박 긴장감 짱이에요
7년 전
독자52
[췤꾹스] 암호닉신청해요!!와.. 안전 영화같아요.. 진짜 마음 조리면서 봤네요ㅠㅠ정주행하고왔는데 윤기는 대체 누구편일까요ㅜ남준이의 속내도 궁금합니다.. 잘보고가요!!
7년 전
독자53
델리만쥬입니다ㅠㅠㅠㅠㅜㅜ아니 세상에ㅠㅠㅠㅠㅠ본격적인 사건이 진행되는거같아서 너무나 흥미진진하고 제스타일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54
봄날의꽃입니다
진짜 심장 떨려서 못보겠어요...ㅜㅜ 소재가 소재이니만큼 어쩔 수 없지만 심자앙.....
비지엠도 ㅇ한 몫 하네요ㅠㅠㅠㅠ
완결까지 애들 모두 건강하기를...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 댓글
[레몬사탕]으로 신청합니다ㅠㅠㅠㅠ 하 작가님 사랑해요 필력ㅠㅠㅠㅠㅠ(오열)
7년 전
독자55
뜌입니다ㅠㅠ 엉엉ㅠㅠ 우리 정국이가 귀한 일을 하다가 큰일 날뻔했는데 남주니 혹 윤기가 도와줬네요ㅠㅠ 다음편 얼른 만나고 싶어요ㅎㅎ 이번편도 정말 잘 읽고가요! 항상 글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7년 전
독자56
[뷩귤]로 암호닉신청합니다!♡♡
7년 전
비회원 댓글
네몽데몽입니다! 저까지 심장이 두근두근 거리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안개가 사라지면서 남준과 윤기가 등장하는 걸 상상하니까 너무 멋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58
카카오에요 ㅠㅠ헐.....남준이랑 윤기....?가 어쩌다가 같이 있었을까요...... . 아 다음화가 너무 기다려집니다ㅠㅠㅠㅠ 혼자 새벽에 읽으면서 심장두근두근했네요....
7년 전
독자59
[뀨기]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ㅠㅠㅠㅠ 오늘 드디어 정주행했습니다 ㅍ퓨퓨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60
진짜 읽는데 심장 터지는줄 알았어요 막 입술에 침ㅁ마르구 ㅠㅠㅠㅠㅠㅠㅠ 비지엠때문에 더 떨렸어요ㅠㅠㅠㅠ 누가 총 쏜 겅지 궁금하고 뒷내ㅇ용이 너무 궁금하네요 둔두그뉴ㅠㅠ
7년 전
비회원 댓글
투모로우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아정국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진짜읽는내내긴장했어요ㅠㅠㅠㅠㅠ어떡해ㅠㅠㅠㅠㅠ아다음이야기너무궁금하네요 기다릴게요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222.9
[핑몬핑몬핑몬업]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정국이 잘못되는 줄 알고 심장이 덜컥 내려앉았어요. 총을 쏜 사람은 윤기일까요, 남준이일까요? 둘 중 누구라고 해도 발리네요ㅜㅜ 잘보고갑니다 작가님
7년 전
독자61
연이
특강 중에 몰래 보는데 아주 흥미진진하네요 대박이다/...... 누갛쐈을까 남준이, 윤기... 다음 편 얼른 보고 싶어요루루ㅜㅜㅜ

7년 전
독자62
신디
와우 브금 긴장감 최고좈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영화 보는 줄 알았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총 누가 쏜거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63
저 진짜 부여잡고 봤어요..왘ㅋㅋㅋㅋ너무 긴장되고 노래 때문에 진짜 더욱더 긴장 되가지고...ㅠㅠㅠㅠㅠㅠ항상 잘보고 가요...
7년 전
비회원120.58
유레카
으아아ㅏ아아어엉............ 진짜 영화보는것같아요... 미치겠어.... 남준이가 쐈을까요 윤기가 쐈을까요 어느쪽이 쐈든 정말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아 너무너무 기대되요 다음편 궁금해서 참늘수업서.... 현기증...!

7년 전
비회원70.80
작가님 ㅠㅠ '어휴어휴'입니다 오늘도 잘읽었습니다 ㅠㅠㅠㅠ 이거완전 남주니 알고보니 어디 독립군 수장이런거아니냐고요ㅠㅠㅠㅠㅠㅠ 다음편도 진짜 기대됩니다 재촉하는 거 절대절대 아니고요 기다릴게여!!! 감사함니다!!!
7년 전
독자64
구리부리에요 여전히 재밌어요ㅜㅜㅜㅜ긴장감이 .....진짜 심장떨리면서 봣으요...
7년 전
독자65
와 작가님 긴장감 장난아니에요ㅠㅠ
윤기랑 남준이가 눈치채고 정국일 도와준거겠죠?
무사히 돌아갈수만 있다면 좋겠네여ㅠㅜㅜ

7년 전
독자66
헐 작가니무ㅜㅜ 진짜 숨 참고 봤어요ㅜㅜ긴장감이 대박입니다ㅜㅜ 몰입감 쩌네요.. 브금도 그렇고ㅜㅜ 정국이 너무 걱정되네요ㅜㅜ마지막 죽은 일본 군인 총은 어떻게 된 건지ㅜㅜ하 다음화 정말 기대됩니다. 기대되다 못 해 현기증이 나네요! 이런 꿀잼인 글 써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작가님!
7년 전
비회원9.37
아보카도맛이에요! 이번 편도 영화 보는 것처럼 몰입했어요!! 전개가 긴장되고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고 ㅠㅠㅠ 작가님 정말 최고.. 항상 잘 보고 갑니다♡
7년 전
독자68
정국찡입니다! 으아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숨참고봤어요 남준이랑 윤기중에 누가총을쏜걸까요 허허..다음화도 기대하고있을게요!
7년 전
독자69
와 남준이랑 윤기인가요??? 뭔가 윤기 같아요ㅠㅠㅠ 남준이가 정국이가 독립운동을 한다는걸 알아버렸으니 이제 어떡해요ㅠㅠㅠㅠ잘 됐으면좋겠어요ㅠㅠ
7년 전
비회원17.77
와 이번편 완전 마음 졸이면서 봤어요... 긴장감 대박ㅠㅠ
7년 전
독자70
츄러스츄에요 ㅠㅠ 이번 편이 지금 껏 본 회중 제일 긴장됐어요 ㅜㅜ 우리정국이 위험할까보ㅓ.. ㄷㄷ.. 총 누가 쐈을까요ㅠㅠ총 맞운사람 오또케ㅠㅜ 다들 무사히 탈출했으면 ㅠㅠ
7년 전
독자71
lunatic 입니다!! 이번 글은 분위기가 다르네요 박진감이 넘치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하고 정국이가 위험한 일을 하다 잘못될까 걱정스럽기도 하고ㅠㅠㅠㅠ 그때의 분위기가 잘 묻어난것 같아요!!! 그나저나 정국이 대신에 총을 쏜 사람은 윤기일까요 남준일까요!! 다음이 기다려집니다!! 좋은 글 감사해요♥
7년 전
독자72
캡짱이예요 와 저 진짜 심장떨려죽는줄알았어요ㅠㅠㅠㅠ 손가락 깨물면서봤어요ㅠㅠㅠㅠㅠㅠ 윤이랑 남준이가 왜 정국이를 도와줬을까요ㅠㅠㅠㅠ넘 멋져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73
블체입니다.....세상에 선생님.... 이게무슨.... 제가 요즘 이글때문에 일제강점기 소설에 빠졋습니다..... 진짜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238.10
[1230]으로 암호닉 신청해도될까요ㅜㅜㅜㅠㅜ이번 화 진짜 숨 죽이면서 봤어요ㅜㅜㅠ
7년 전
독자74
오호라입니다 오늘 분위기 대박이네요 심장 쫄려요 대원들의 의지가 참 대단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네요 그리고 남준이와 윤기 정국이가 다음 화에서 서로에게 어떻게 행동할지 궁금하네요 흥미진진합니다
7년 전
독자75
[남준아]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진짜 분위기 몰입감 다 장난없네요... 남준이 윤기 모두 도와준건가요?ㅠㅠㅠㅠ 진짜 심장 쫄리고 누군가는 죽게될 것 같은 불안감때문에 ㅠㅠ 일본측인 윤기 태형이 남준이.... 다 너무 걱정돼요ㅠㅠ
7년 전
비회원95.23
꿈속입니다!
숨도 못 쉬고 읽었습니다. 손에 땀이 다 나더라구요ㅠㅠ 오늘은 영화의 한 장면을 본 것 같았습니다. 셋 모두 무사히 현장을 빠져나올 수 있다면 좋

7년 전
비회원95.23
꿈속입니다!
숨도 못 쉬고 읽었습니다. 손에 땀이 다 나더라구요. 오늘은 영화의 한 장면을 본 것 같았습니다. 셋 모두 무사히 현장을 빠져나올 수 있겠죠?ㅠㅠ 앞으로 전개가 더욱 기대됩니다!

7년 전
독자76
[송월]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작가님 이거 제 인생글 등극했어요... 이번편은 보는 내내 긴장감을 놓칠 수 없었던ㅠㅠㅠㅠㅠ진짜 잘 보고 있어요
7년 전
비회원78.52
작가님 [오사카여행]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이렇게 대작을 써주시다니ㅠㅠ정말 감사드려요ㅠㅠ 하루종일 경성비밀결사대 생각밖에 안나요ㅠㅠ 좋은 글 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매 순간 심장이 조여드네요ㅠㅠ
7년 전
독자77
유후보이
대박...머시써...이거 영화로 써야되느너아니예요?!!?!?!?!아니 꼭 써야되요!!!!!!!!!!진짜 대박......

7년 전
비회원40.55
[초오록매실]로암호닉신청할께요!진짜...제가 이걸 왜 지금봤지요...?너무나대작인것,,,,진짜대박이에요ㅠㅠㅠㅠ암살을 글로 읽고있는기분
7년 전
비회원134.215
와...숨도 안쉬고 읽었어요 ㅠㅠㅠ 흡입력 장난아니네요 ㅠㅠ 이런 대작을 이제야 읽다니!! 암호닉 [똠양]으로 신청할께요!!
7년 전
독자78
눈꽃이에요! 저곳에서 정국이가 다치지만 않고 나올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윤기가 쏜 건가요ㅜㅜ 아니면 남준이? 윤기 같은데ㅜㅜ
7년 전
비회원153.228
[달] 암호닉신청해도되는건가요?❤
오늘 정말 너무 푹빠져서 읽었어요! 제가 숨을 참고 읽는줄 모를정도로 브금들으면서 읽으니까 와....현실감이 장난아니더라구요. 마지막쯤에 총은 쏜사람 덕분에 정국이가 크게 다칠일이 없어서 정말 다행이예요. 제발 다들 무사했으면 좋겠어요!

7년 전
독자79
전아장이예요...현생에 치여서 지금 봤는데 와... 결국 그 세명은 죽은건가요...ㅠㅠㅠ 성공한걸까요ㅠㅠ 최근에 암살을 봐서 그런지 머리 속에 너무 생생하게 담겨서 진짜 소름끼칩니댜ㅜㅜㅜ 워낙 작가님이 자세하게 써주시는 덕에 그런거가타요ㅠㅠ 그나저나 정국이를 구해준건 윤기일까여.. 남준일까여.. 정을 생각해서 구해준건지 남동생일걸 생각하고 구해준걸지 진짜 왜 안오시나 했는데 그런이유가 있었네여ㅠㅠ 진짜 쵝오의 작품 훠우 글잡계를 뒤지버놓으셔따!
7년 전
비회원116.201
[사월의 달]이에요 자까님! 작가님 글은 읽을때마다 진짜 사전조사랑 공부 많이 하시는구나 느끼게 되어서 더 재밌는것 같아요ㅠㅠ 배경 설명도 분위기도 잘 묘사되어 있어서 정꾸가 총 쏠 뻔 했을때 느꼈을 감정이 너무 생생하네여ㅠ 그리고 정주행하러 잠시 들어왔었는데 자까님이 9월까지 정지당하셨다고 되어있어서 얼마나 놀랐는지,, 풀려서 정말 다행이에용:)
7년 전
독자80
ㅠㅜㅠㅜㅠ 와 누가 도와준거죠???ㅠㅜㅠㅜ 너무 재밌어요ㅠㅜㅠ 암호닉 [990419] 로 신청합니다!
7년 전
독자81
갈맹이
로 암호닉 신청합니다ㅜㅜㅠ작가님 독방에서 추천해서 보기시작했는데 오늘 아침8시에 봐ㅓ 지금까지 다봤어요ㅠㅠㅠㅠㅠ진짜 대작에 필력도 너무 좋으셔서 술술읽히고 장면 하나하나가 상상됩니더ㅜㅜㅜㅜ좋은글 써주셔서 너무감사해요 잘 보고갑니다

7년 전
독자82
[박력쿵]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ㅠㅠㅠㅠ작가님..와우..독방에서 추천받고 와서 읽기시작했는데..세상에 이렇게 재밌을줄이야...작가님 진짜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ㅠㅠ몰입감도 대박적이고ㅠㅜ빨리 다음화가 보고싶어여ㅠㅠ
7년 전
독자84
혹시 암호닉 신청이 가능하다면 [빛세]로 신청하겠습니다! 작가님 글 정말 재미있게 보고있어요ㅠㅜㅜㅠㅠㅜㅜ작가님 덕분에 잘 알지 못했던 실제 일제강점기의 모습을 보는거같이 역사를 조금 더 가깝게 알아가는 느낌이에요ㅠㅜㅜ앞으로 더 응원하겠습니당 화이팅!
7년 전
독자85
[국정전]으로 암호닉 신청해요!ㅠㅠ 과제하려고 일찍 일어났는데 경비대 보느라ㅋㅋㅋㅋ시간이...(울먹) 아니 근데 넘 재밌어요ㅠㅠㅠㅠ 와 시간이 순!삭! 당했네요ㅠㅠㅠㅠ 작가님 디테일이 진짜bb 감정표현도 쩨고bb 그나저나 정국이가 쭉 무사하길 바라고 있러욤 ㅠㅠㅠㅠ
7년 전
독자86
저도 암호닉 신청합니다!![맙소사]ㅔ로요!!!
아니 와 남준이나 윤기 둘중 한 사람이 구해준건데 우리 정국이 진짜 아직 애기네요..ㅠㅠㅜ너무 맘아프잖아ㅠㅠㅠㅠㅠㅠㅜㅠㅜㅠㅠㅠㅠ무서워하는모습이ㅠㅠㅠㅠㅜㅜ

7년 전
독자87
[츄어블비타민]으로 신청이요!!
정국이가 무사하기류ㅠㅠㅠㅠ

7년 전
독자89
우와 이게 ,,,,우와 뭔지 윤기일까요
7년 전
독자90
베네핏입니다! 일본인이 정국이 한테 멈추라고했을때 제 심박수 상승... 총쏜게 윤기일가요 남준이일까요ㅠㅠㅠㅠㅠ 무서워하는 정국이때문에 맴찢ㅠㅠㅠㅠㅠ 몰입너무 잘되요 작가님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91
[꾹화] 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ㅠ
와 ㅠㅠ 1편붜 쉬지않고 읽게되었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독립관련된 영화도 좋아하는데, 진짜 글이 영화를 보는것 같아요 ㅠ
독방에서 추천받고 왔는데, 정말 읽기 잘한것 같습니다 ㅠㅠ 하..

7년 전
독자93
와 심장이 둑흔둑흔 날 쏘라고 오발탄 이라고 한 사람은 발코니에 있던 대원...?
뭐지 나 왜 이해가 안돼...?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와중에 윤기랑 남주니..?어ㅏ우

7년 전
독자94
엇뭐지 누가쏜거지!!!!!!!!!!!!!와1!!!!!!!!!!!!!
7년 전
독자95
정국이가 쏜 줄 알았는데... 아니군요... 윤기가 쏜 거 겠죠?? 정말 뭐죠 ㅠㅠㅠ 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96
징징입니다 세상에 에 뭐야 남뭊닝이랑 윤기 뭐야 와 도와준거야? 대박이야 하 뭐야 우리 막내 정국이ㅠㅠㅠㅠ지짜 계속 불안해하고 흔들려하는 모습보니까 맴찢 진짜ㅠㅠㅠㅠ쾅쾅
7년 전
독자97
노모노에요 너무 오랜만에 와버렸네요 ㅠㅠㅠㅠ 와 근데 남준이는 또 뭐고... 그보다 윤기 진짜 사랑합니다....ㅠㅁㅠ!!!!! 작가님.. 작가님 글 볼 때마다 행복해요........
7년 전
독자98
헐 정국이 들통다는건가요 어떡해...다른 대원들은ㅠㅠㅠㅠ숨막히네요
7년 전
독자99
푸른밤입니다. 아이고 정국아.. 심장이 철렁했어요... 정국이를 지켜낸 이는 누굴런지. 윤기일지 준이일지 감히 예상도 안가요. 어쩌면 둘 모두일 수도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월이가 알면 까무라치겠어요..
7년 전
독자100
와 작가님 진짜 너무 재밌어요
정국아ㅠㅠ 무사해서 다행이다ㅠㅠㅠ
윤기도 너무 멋있어요ㅠㅠ

6년 전
독자101
작가님 진짜 이번 화 긴장감이 아주 그냥..... 혹여나 정국이 어떻게 되는 줄 알고 정말 조마조마 하면서 봤어요ㅠ 흐어어ㅓ 정국아 무사만 해 ㅠ
6년 전
독자102
아니ㅠㅠㅠㅠ정국아ㅠㅠㅠㅠㅠ정국이너무걱정돼!! 대장님이랑 다른 대원분들 너무 이고... 남준이랑 윤기가 도와준건가... 맙소사 심장떨려
6년 전
독자103
와 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몰입도 장난 아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재믺ㅆ어요
6년 전
독자104
오늘편 진짜 브금이랑 너무 잘어울리고 분위기도 대박이에요ㅠㅠㅠㅠㅠ진짜 정국이 어떻게될까봐 너무 걱정했어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5
와 몰입감이 영화 본거같아요 ... 정국이 뭔가 걱정되고 ㅠㅠ 진짜 누나의 마음이네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6
짐니누누슴입니다! 사정이 있어 오랫동안 인티에 들어오지 못하다가 이제야 여유가 생겨서 돌아왔더니 읽을게 많아서 좋네요ㅎㅎㅎ 이번편은 영화 보는것처럼 눈앞에 그려지는 기분이었어요 긴장하고 숨죽이면서 봤네요!!
6년 전
독자127
안녕하세요 작가님!! 오늘 자기 전에 정말 갑자기 경비대가 생각이 나서 정주행하고 있어요!! 일년전의 제 댓글을 따라가며 읽는것도 또 하나의 묘미네요ㅎㅎ 처음 읽을때 이번 화 너무 긴장하면서 읽었는데 다시 읽어도 손에 땀을 쥐게 하네요 우리 정꾸ㅜㅠㅠ
4년 전
독자107
ㄷㅐㅂㅏㄱ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8
저도 같이 엄청 떨었네요. 무슨 일인걸까요..
6년 전
독자109
몰입감 장난아니에요ㅠㅠ 진짜 영화보는느낌..
6년 전
독자110
으아아아아 정국이 다치면 안돼요ㅠㅠㅠㅠ정국이가 아니면 누가 쏜거지ㅠㅠ남준이 아니면 윤기인가요ㅠㅠ제발 다들 무사했으면ㅠㅠ
6년 전
독자111
총을 쏜건 윤기겠죠??!????윤기얐으면 좋겠다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112
와진짜엄청놀랐어요ㅜㅜㅜ누가쏜거죠?ㅜㅜㅠㅜㅜㅜㅜㅜㅜㅜ아재밌는데심장이막떨려요
6년 전
독자113
와 진짜 심장 졸이면서 봤어요ㅠㅠㅠ
6년 전
독자114
남준이는 무슨 사람일까요
6년 전
독자115
와 남준이랑 윤기가 처음으로 마음이 통했내여... 와... ㅠㅠㅠ 우리 정국이ㅠㅠㅠ막내
6년 전
독자116
으아... 브금부터 내용까지 박진감 넘쳐서 저도 긴장하면서 봤어요. 정국이의 심리묘사가 잘 드러나서 더 긴장했네요. 연회장에 남준이랑 윤기가 나타나서 정국이는 불안했겠지만 저는 내심 든든했습니다. 마지막에 둘이 딱 같이 오고ㅜㅜㅜ 총 누가 쐈으려나요. 누가 쐈든 정국이 무사해서 다행이에요.
6년 전
독자117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처럼 긴장하면서 봤네요ㅠㅠㅠㅠ남준이 윤기 정국이 모두 아무일도 없었으며뉴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236.183
헐 윤기가 쏜거예요?? 아 어떡해ㅠㅠ 아이들 무사할 수 있는거 맞죠 작가님ㅠㅠ 다음편 클릭하기가 무섭다구요ㅠㅠ
6년 전
독자118
숨 죽이면서 봤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넘 재밋어요 자까늼...
6년 전
독자119
아무일이 없길 바라면서 초조하게 읽어내려갔습니다만ㅠㅠ어쩌면 모두 독립군의 마음을 가지고 있을거란 가정하에 윤기는 물론이고 남준의 활약을 긍정적으로 기대해봅니다.
[꾸키]

6년 전
독자120
그 다음편이 엄청 기대되요??
6년 전
독자121
와,,, 저 진짜 숨도 안쉬고 봤어요,,, 와,,, 진짜 정국이 어떻게 되는거 아니죠...?ㅠㅠㅠㅠㅠ 정국이 무사해야하는데,,, 정국이가 잡혀가면,,, 정국이가 ㅠㅠㅠㅠㅠㅠ진짜 막 고문 받고 잘못하면 죽을 수고 있는데,,, 너무 걱정되요,,, 여주가 하지 말라고 했는데,,, 근데 그 남자를 쏜 건,,, 남준인가요....? 아님... 윤기...? 그것도 의문이네요,,,,,
6년 전
독자122
와대박대박..와제발 다 무사해라ㅠㅠㅠㅠ 윤기랑 남준인거겠죠?? 아아ㅠㅠ떨려ㅠㅠㅠ
6년 전
독자123
정국이 걸릴까봐 제가 다 조마조마 하네요 ㅠㅠㅠㅠ 아 넘 떨립니다
6년 전
독자124
오우!!!! 심장이 쫄깃쫄깃해요정말. 다 다치지 않았음 햌ㅅ는데 ㅠㅜㅜㅠㅜㅠ 저의 마음도 뜨거워지네요 ㅠㅜ
5년 전
독자125
어흑으늣그흑스ㅠㅜㅠㅜㅠㅜㅜㅜㅜㅜㅜㅠㅡㅜ
5년 전
독자126
대박.... 정국이는 임무에 실패한거군요 ㅠㅠㅠㅠㅠ 대원도 한명죽고 ㅠㅠㅠㅠ 나머지 대원들이 무사하게 빠져나오길 바랍니다.
5년 전
비회원179.79
윤기 남준이니ㅠㅠ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4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01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 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4 1억 05.01 21:30
나…17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5/5 8:04 ~ 5/5 8: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