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어니언 전체글ll조회 1666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Triangle 

10









[NCT/정재현/이민형/김도영] Triangle : 10 | 인스티즈



도영의 시선 

 


처음엔 그랬다. 대학교에 입학해 많은 설렘을 안고 강의실을 들어갔고 거기서 너를 보았을 때.

처음 본 네가 왜 그렇게 눈에 띄었는지 지금 생각해보면 첫눈에 반했다. 라는 표현을 쓰는 게 맞을지도 모르겠다.



같은 과라는 사실을 알고 나는 너에게 다가가려 무던히도 많은 노력을 하곤 했었다. 평소 사교성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었지만 내가 했던 노력들이 빛을 번쩍였다. 우리는 스무 살의 봄, 아직은 어렸던 그때 우리는 사귀게 되었다. 네가 고백을 받아주었을 때 그때 내가 얼마나 기뻤는지 아니 얼마나 좋았는지 너는 모를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그만큼 표현하는 게 어려웠고 서툴렀던 나이기에.



그런 나였기에 네가 버티기 힘들었을지도 모른다.



너는 내게 천천히 다가왔다. 서두르지 않고 조금씩, 그렇게.

나는 네게 천천히 멀어졌다. 조금씩, 어쩌면 빠르게.



표현이 서툴렀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나는 네게 많은 상처를 주게 되었다. 그때부터 너를 놓아줘야겠다고 생각했는지도 모른다. 아니 그랬어야 했다. 너를 놓아주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 너는 점점 멀어져 가는 나를 잡으려 했다. 나는 그럴수록 네게 모질게 대했다. 다른 사람이 보기에도 정말 차갑게 또는 냉정하게.



내가 가시 돋친 말을 뱉을 때마다 아파하는 너의 얼굴을 보는 게 정말 힘들었어. 그래서 네가 헤어지자고 하기만을 기다렸는지도 몰라.

아니 기다렸어. 나 진짜 비겁하지. 차마 먼저 헤어지자고 하진 못 하겠더라. 네가 들으면 미친 놈 아니냐고 소리를 질렀을지도.



그렇게 우리는 헤어졌다.



너는 내게서 점점 멀어져 갔다. 멀어져 가는 네 뒷모습이 낯설어 보였다.

하지만 내가 내린 선택이었고 이미 우리는 끝이 난 상태였다. 나는 그저 멀어져 가는 너를 바라보기만 할 뿐이었다.



근데 왜 나는 네가 멀어져 가는 게 싫었을까.

사귀고 있었을 땐 나 때문에 아파하는 네가 싫어서 네가 멀리 떨어져 안 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나는 그때 내린 그 선택이 틀렸다는 걸 뒤늦게야 알아챘고 이미 너를 잡고 싶다고 생각했을 땐 넌 이미 저 멀리로 사라져버린 뒤였다.

누가 그랬었는데,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늦은 거라고. 늦은 게 맞다고.



나는 너에게 또 다시 다가갔다.



인사도 먼저 해보고, 과파티에서 적정선보다 더 술을 마시고 있는 네 모습을 보니 나도 모르게 손이 뻗어졌고 나를 바라보는 너의 시선에 당황함이 가득 서려있었을 때 나는 뒤늦게 아차 싶었다. 김도영 미친 놈, 지금 무슨 짓을 한 거야. 그래도, 그 일을 계기로 나는 너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용기를 얻었는지도.



같은 조에 걸렸을 땐 기뻐서 소리를 지르고 싶었고, 알바를 하게 된 카페에 네가 일하고 있단 사실을 알았을 때도 너무 놀라 소리를 지르고 싶었다. 나는 같은 과 그리고 같은 알바라는 너와 나의 연결선을 이용해 너에게 다가가려 무던히도 애썼다. 너는 그런 나를 보고 무슨 생각을 했을까. 혹시 싫어하고 있진 않은 걸까 걱정도 들었지만 그래도 너와 다시 잘 지내고 싶다. 이게 내 최종 목표라면 목표였다.



하지만 내가 노력한 만큼 너에게 다가가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었다.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더 그랬다.



네 옆엔 항상 정재현 아니면 그 하숙집 아들이 붙어있었고 그게 아니면 유타였다. 네 옆엔 항상 누군가 존재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너였다. 너는 그 사실을 알지 못 했다. 나는 너에게 점점 가까워졌다고 생각했을 때 이제는 대화 정도는 괜찮겠구나. 라고 생각했을 때 나는 너에게 큰 걸음을 하려 했다.




"있잖아 시민아."




힘들게 뗀 말이었다. 시민아. 나는 이제 네 이름을 편하게 부를 수 없는 사이가 됐구나.




"응?"




하늘에 총총 박혀있는 별들을 보려 쭉 뻗은 고개를 돌려 나를 바라보는 그 두 눈에 나는 일순 얼굴이 굳어졌다. 나 많이 불편해? 진지해진 분위기에 나는 심호흡을 짧게 한 번 하고 천천히 입을 뗐다. 너는 그런 내 질문을 듣곤 얼굴을 찌푸린다. 불편하겠지 어떻게 안 불편하겠어. 네가 날 불편해한다는 걸 알면서도 이 질문을 한 건 네가 날 어떻게 생각할까 궁금했었다. 너는 가던 걸음을 뚝 멈추었다. 나는 네게 얼굴을 감추고는 내가 하고 싶었던 말들을 하고 말았다. 너무 서둘렀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나 진짜 못된 거 아는데, 나 너랑 잘 지내고 싶어."




잘 지내고 싶어. 우리 잘 지낼 순 없을까? 남들이 보면 지금의 우리 사이도 잘 지낸다고 보일 수도 있겠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우리의 사이는 쉽게 정의를 내릴 수 없었다. 나는 천천히 등을 돌려 너를 바라보았다. 너는 입술을 꾹 깨문 채 시선은 바닥을 고정한 채 너 또한 입을 열기 시작했다.




"네가 불편하냐고 물었지. 응, 난 아직 네가 불편해."

"."

"그래서 요즘 네가 왜 이러는지 이해할 수가 없어."




응. 알아. 네가 날 불편해 하고 있다는 것쯤은 알고 있었어. 나도 나를 이해할 수가 없어. 내가 먼저 다가가놓고, 내가 먼저 멀어져 놓고 이제 와서 이러는 거 참 어이없고 우습게 보일지도 모르겠는데. 나는 너한테 다가가고 싶어. 그냥 그러고 싶었어.




"잘 지내자고? 어떻게 그래."

"."

"너는 그게 쉬워?"




아니, 나한테도 쉽지 않았어. 나한테도 어려웠어. 그래도 널 잡고 싶어. 너에게 가고 싶었어. 너는 천천히 아니 빠르게 내 시야에서 사라졌다. 나를 지나쳐 뛰어가는 너의 뒷모습을 보고 나는 서둘러 너의 뒤를 쫓았다. 그냥 이렇게 끝나면 영영 너에게 다가갈 수 조차 없다고 생각했다.



너는 뛰어가던 걸음을 멈추곤 푹 주저 앉아버린다. 나는 그에 놀라 너에게 다가가려 했지만.




"무슨 일 있어요?"




누군가 너를 토닥이고 위로하고 있는 모습에 나는 주춤주춤 뒷걸음을 쳤다.




"아니 난 그냥 걱정 돼서."




서툴게 너를 끌어안은 그 애의 귀가 발갛게 상기되었고, 얼굴 또한 불타는 고구마처럼 발갛게 타오르고 있었다. 나는 그때 알았다. 저 애는 너를 좋아하고 있구나, 너를 많이 좋아하고 있구나. 너는 그 아이의 품속에서 길을 잃은 어린 아이처럼 엉엉 서럽게 울었다. 네가 우는 이유는 나 때문인 걸까. 내가 그런 말을 해서 네 마음을 아프게 했나. 다가가려고 노력한다고 생각했는데 이 행동이 우리를 더 멀어지게 한 건 아닐까. 나는 그렇게 생각해본다.






Triangle

〈sub>〈/sub>〈sup>〈/sup>





[NCT/정재현/이민형/김도영] Triangle : 10 | 인스티즈



민형의 시선



일찍 들어오라니까 꼭 하는 말마다 안 듣고 사람을 꼭 기다리게 만드는 그런 사람을 기다리고 있었다.



조금씩 가까워지는 그 사람은 늦게 다니지 말라는 내 말에 그대로 주저 앉아버리고 만다. 주저 앉은 채 펑펑 울어대는 그 사람을 보고 나는 뭐라고 위로의 말을 건넬 수 있을까 짧은 시간 내에 많은 고민을 했었던 거 같다. 혹시 나 때문은 아닐까 내가 괜히 뭐라고 해서, 아니 뭐라고 한 건 아니었다. 난 그저 걱정 돼서 그랬던 건데. 서툴게 등을 토닥거렸다. 엉엉 서럽게 울어대던 그 사람은 내 목에 팔을 휘감아 나를 꼭 끌어안았다. 어깨에 스며드는 그 사람의 눈물이 점점 영역을 넓혀간다. 뭐가 그리 슬펐을까 뭐가 그렇게 슬퍼서 이렇게까지 우는 걸까. 궁금했다. 하지만 묻지 않았다. 물으면 안될 것 같았다. 나는 서툴게 등을 토닥거리는 걸로 위로의 말을 대신했다.




"고마워."




물기가 가득해 뭉개지는 발음으로 그 사람은 내게 그렇게 말했다. 진짜 나 때문은 아닐까 요즘 내가 피해 다녀서 그게 그 사람에게 상처가 됐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나는 고맙다는 인사를 듣곤 괜히 더 미안해졌지만 아무렇지 않은 척 평소처럼 말을 건넸다.




"다 울었어요?"

"응."

"들어가요. 춥다."

"응."




내 말마다 고개를 끄덕거리며 대답하는 모습이 귀여워 하마터면 붕어눈이 될 때까지 운 사람 앞에서 웃음을 터뜨릴 뻔했다.



그렇게 우린 집으로 들어갔고 샤워를 하고 수건으로 머리를 탈탈 털며 거실로 나왔을 때 그 사람은 탁자에 엎드려 피곤했는지 곤히 자고 있었다. 나는 그 모습을 가만히 바라보다 느릿하게 몸을 움직여 그 옆에 가 앉았다. 그 사람이 잠에 들었다는 확신 때문인 걸까 나는 하지 못했던 어쩌면 숨기고 있었을지도 모르는 그런 말들을 내뱉었다.




"누난 나랑 있으면 편해요?"

"."

"나는 아닌데."

"."

"누나도 그랬으면 좋겠어요."




불편한 사이가 되고 싶다는 말은 아니고 그냥요. 나는 그 사람이 듣지 못한 다는 걸 알면서도 혹시 오해할까 괜히 말을 덧붙였다.










어니언's

안녕하세요 독자님들 너무 늦게 왔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단 빠르게 왔읍니다 :) 그만큼 너므 짧은 거 같네요 죄송합니다 흑흑ㅠ

전 이제 모든 면접이 드디어 끝났습니다. 저번 편의 댓글을 보니까 저와 같은 수험생이신 분들도 계신 거 같아요.

이제 벌써 수능이 일주일도 안 남았는데... 마지막 학창시절이라고 생각하니 시원 섭섭한 거 있죠?

수능도 화이팅! 스트로니! 제가 항상 응원할게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작가님 안녕하세요~ 지난번에두 댓남기구 이번에도 글 읽고 남겨요~~
사랑이 서툴었던 것 같은 도영이와 그로인해 상처받은 여주ㅠㅠ 안타까워용
하지뫄안~~민형이가 여주를 좋아하는게 나타나서 넘 귀엽구 좋았어요 ㅠㅠㅠㅠ
담편에두 민형이가 맘 표현해줬으면 좋겠네용 ㅎㅎ 다음글에서 또 봬요~!

6년 전
독자2
아 그리고 수험생분들 파이팅입니다!!!
결과가 어떻더라도 모든게 그리고 세상이 끝나는건 아니니까요! 맘편히 보시길.

6년 전
어니언
안녕하세요 독자님 :)
서툴었던 도영이를 그려내고 싶었는데... 뭔가 부족한 글솜씨로는 역부족이네요ㅠㅠ
민형이를 앞으로 더 ! 더 ! 귀엽게 나오도록 ! (수줍)
다음글에서 또 봬요 독자님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수험생분들 모두 화이팅 !

6년 전
독자3
복숭이에요 ㅜㅜ 도영이 속마음이 이랬었다니 ... 도영이도 많이 고민했겠지만 아직은 ㅠㅠㅠ 너무 성급했던것 같아요 ㅠㅠ 그나저나 이미녕 ... 이제 오빠야 완전 ~~~~~~~ ㅠㅠ 으악 면접이 다 끝나셨다니 너무 부러워요 ... 저는 수능 끝나구 있어요 ㅠㅠㅠㅠㅠ 작가님 수능 만점 기원하구 합격도장 쾅 ! 쾅 ! 찍길 바랄게요 ㅎㅎㅎ
6년 전
어니언
복숭님 안녕하세요 ! 도영이 시점으로 쓰니 도영이의 감정이 ... 나오는 ... !! 성급했던 도영이 그만큼 빨리 가까워지고 싶었던 거겠죠 ? 흑흑ㅠ 이미녕 ... 풀네임 이미녕오빠 .. 해라... 해주라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복숭님 ❤ 저는 이제 면접을 다 끝내고 결과도 하나씩 나오고 있어요 ... 아직까지는 두 군데 밖에 나오지 않았지만요 .. 수능 끝나고도 면접이 있다니 ㅠㅠ 면접 전의 마음이 얼마나 무거운지 저도 뼈저리게 알고 있답니다 그래도 면접 보고 나면 왜 그렇게 겁부터 먹었나 싶더라고요 ! 긴장 하지 마시고 노력하신 만큼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복숭님 우리 같이 합격 도장 쾅 ! 쾅 ! 찍어요 !!
6년 전
독자4
첨부된 음원 배포 금지인 음원인데 내려주세요
6년 전
어니언
집가서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6년 전
독자5
네 감사합니다
6년 전
어니언
수정했어요 :)
6년 전
독자6
아으으 작가님 너무 간지러워요... 민형... 막 막 막 설레서 간지러워요ㅜㅜㅜㅜㅜㅜㅠ 가람입니다...
6년 전
어니언
히히 가람님 안녕하세요 :) 설레서 간지럽다니 이 표현 자체도 간질간질 한 거 같은데요 ? 히히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6년 전
독자7
어..어..어..??? 신알신..ㅠㅠㅠㅠ아악ㅠㅠㅠㅠ 자까님ㅠㅠㅠ 이제서야 봤지만 뒤늦게 댓글 달아봅니다.. 노아에요.. 저는 왜 지금 이 글을..(말잇못) 진짜 완전 이번 글 대박적입니다.. 사실 도영이가 전남친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어서 민형이와 재현이에 비해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갑자기 여주를 위해 헤어졌다니까 막 미운데 멋져보이고..네.. 그건 그렇고 여주 진짜 복 받았네요 어떻게 저기서 한명만 골라ㅠㅠㅠㅠㅜㅜ 진짜 완결 상상이 안 가요.. 한명만 고를 바에는 차라리 절 죽여주세ㅇㅛ...(아니 진짜루 죽는다는 건 아니라 그만큼 고르기 어렵다는 것,,) ㅠㅠ 하여튼 진짜 이번 글 민형이 너무너무 설레 죽어요。゚(゚´ω`゚)゚。 계속 이런 관계로 이어져도 아슬아슬하고 설레 죽으 ㄹ것 같고 남주 정해져도 설레죽을 것 같고.. 제가 다 너무 행복하네요ㅠㅠㅠㅠ 진짜 오늘 글 잘 읽었습니다 자까님。゚(゚´ω`゚)゚。 그리구 지금까지 너무 수고하셨어요❤️? 수능 결과가 잘 나오던, 못 나오던 지금까지 작가님은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셨고 수고하셨으니까 작가님께 앞으로 행복한 일들만 있었으면 좋겠어요? 아아아아 그러고보니 작가님은 지진 났을 때 괜찮으셨나요?? 어디 다치시진 않으셨구요???ㅠㅠㅠ 저는 그 때 너무 당황스러웠어서 어제 일인데도 하나도 기억이 안 나네요.. 저번 경주 지진 때도 이랬었는데..ㅠㅠㅠㅠㅋ 하여튼 오늘 글도 잘 읽었어요!! 늘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작가님❤️❤️
6년 전
어니언
늦어도 괜찮아요 노아님 안녕하세요 :)
전남친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많은 이미지를 상상하다가 도영이의 길은 저렇게 가게 되었답니다... 밉다라는 감정이 제일 먼저 드러나는게 아마도 도영이라는 인물이 아닐까 싶어요. 밉고 밉지만 그렇다고 싫어하지는 않는 싫어할 수 없는 인물이랄까요? 하하... 트라이앵글 중 누가 진짜 남자친구가 될 지는 !! 완결이 언제 날지 잘 모르겠지만 그때까지 같이 달려주세요 ❤ 원래는 도영이 시선으로만 쓰려고 했는데 쓰다보니까 민형이도 쓰는게 뭔가 자연스럽더라고요 설레 죽을 거 같으시다니 죽으시면 안돼요 !!! 흑흑 !!! 항상 말씀 드리는 거라 막막 와닿지 않으실지도 모르겠지만 늘 감사합니다 노아님 .. ❤ 사실 요즘따라 글쓰는 게 힘들고 조금 알 수 없는 이상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래도 그때마다 노아님 댓글 읽으면서 힘을 내는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저 사실 수능 신청해놓고 안 봤어요 그래도 응원 감사해요 ❤ 저와 같이 있던 친구는 지진을 느꼈다던데 저는 느낀 건지 아닌 건지 애매한 거 같아요 노아님은 괜찮으셨나요? 실제로 느끼셨나보군요 ㅠㅠ 항상 조심하세요! (걱정) 오늘도 예쁜 댓글 감사합니다 노아님 :) ❤

6년 전
독자8
도영이 제가 다 마음이아프네요 ㅜㅜ 서투른 탓에 여주와 함께할수없게된 도영이 ㅜㅜ 민형이는 안아주면서 얼굴 불타는고구마됐다니 너무 귀여워요ㅜ
6년 전
독자9
엄마야....미안해 동영아 징짜 동영이 너무 사랑하는데 캐릭터...오노우 너무 미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민형이는 징짜 너무너므 귀여워 미쳐버릴꺼같은데 도영ㅇㅣㅠㅠㅠㅠㅠㅠ미워 너ㅜㅜㅜㅠㅠㅠㅠ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完 후기116 니퍼 10.08 23:24
엔시티 [NCT/정재현] 500일의 윈터 "[500] Days of WINTER" 0316 집애 10.07 20:03
엔시티 [NCT/127/DREAM] 귀연담(鬼緣談) - 제 1장: 랑(狼)4 캐내디언 10.07 07:25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622 2젠5 10.07 02:18
엔시티 [NCT] HOT STUFF4 우재 10.06 23:39
엔시티 [NCT/프로젝트A] 수만꽃아파트 N동 ― 라인업54 /ssul 10.06 22:39
엔시티 [NCT/정재현] 경영과 탑 미대 탑 썰 019 정재현사랑해 10.06 22:17
엔시티 [NCT/정재현] 정재현이 좋아했던 여자애 - 그러면 지금은?33 집애 10.06 21:54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SNS 공식 커플1 우재 10.06 21:19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②19 참이슬 10.06 20:30
엔시티 [NCT/정재현] MOMENT ABOUT US 上4 우재 10.06 13:30
엔시티 [NCT/정재현] 정재현이 계속 꿈에 나와서 구해줘야만 하는 썰2 명예소방관 10.06 11:00
엔시티 [NCT/정재현] 경영과 탑 미대 탑 썰 0012 정재현사랑해 10.05 23:34
엔시티 [NCT/이민형] 민형의 세포들 ٩(๑❛ᴗ❛๑)۶28 집애 10.05 22:49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544 2젠5 10.05 22:37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①32 참이슬 10.05 21:09
엔시티 [NCT/정재현] 500일의 윈터 "[500] Days of WINTER" 0237 집애 10.05 02:35
엔시티 [NCT/?] 생 0013 보풀 10.05 01:42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정재현 스핀오프101 니퍼 10.04 23:14
엔시티 [NCT] 응답하라 ! 1988 !23 어니언 10.04 00:25
엔시티 [NCT/정재현] 500일의 윈터 "[500] Days of WINTER" 0130 집애 10.03 20:01
엔시티 [NCT/재현] pipe dream 몽상 14 윤오야 10.03 17:01
엔시티 [NCT/이민형/이제노/나재민] 햇빛 아래로: prologue2 캐내디언 10.03 03:39
엔시티 [NCT/이민형/서영호] 한 여름밤의 꿈 009 8월의메리 10.03 02:33
엔시티 [NCT/이민형] 미치도록 투명한 (ME TOO) 10 完1 매드마크 10.03 01:16
엔시티 [NCT/TEAMC] Mark Me ; 여섯 번째 발걸음4 시민단체 10.01 23:32
엔시티 [NCT/도영] 사내연애 김동영 과장 보고싶다22 윤오야 10.01 08:32
전체 인기글 l 안내
5/3 9:04 ~ 5/3 9: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