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온앤오프
미스터몽룡 전체글ll조회 1616l 27

[인피니트/공커/경찰] 응답하라112 Ep.21 | 인스티즈












*

 특별한 이유없이 하루가 짧게 느껴지는 날에도, 반대로 유난히 길게 느껴지는 날에도 시간은 항상 째깍째깍 흐르고 있었다. 너무 빠르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느리지도 않게끔 일정한 속도로. 지금 생각해보면 뭐가 그리도 조급했는지 무의식적으로 그 뒤꽁무니만을 쫓다 보니 결국 여기까지 오게 된 것 같다. 한사코 뒤를 돌아봐주지 않는 '시간'에게, 그것도 아주 정신없이 말이다.

 기동대에서 배치 받은 말썽꾸러기 의경들의 등장, 순경에서 경장으로 진급하여 월급이 오른 해맑은 동우, 갈팡질팡하던 본인의 마음에 확신이 들자 그 마음을 용기 있게 표현한 호원, 그리고 인자하신 지구대장 오원준 경사님의 은퇴, 평화로웠던 지구대를 지옥의 불구덩이로 만든 살벌한 성규의 등장, 액운이 또 다른 액운을 부르듯 넝쿨째 굴러온 우현, 한때는 오원준 경사님의 귀염둥이였지만 현재는 근무태만으로 찍혀버린 성열, 모두의 인생에 커다란 전환점을 가져다 주었던 인피니트팰리스 사건 등 어지간해서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한 해가 저물고 어느덧 새로운 해가 밝았다.

 그땐 몰랐는데 지금 와서 되짚어보니 작년의 무한지구대는 참으로 다사다난했다. 하지만 무한지구대의 다사다난은 거기서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을 알리고 있었다.










 우당탕탕!
 하루도 바람 잘 날 없는 일곱 명의 무한지구대 이야기

<응답하라112>
          - 미스터몽룡










*

"예, 곧 출동하겠습니다."


 수화기를 내려놓은 호원이가 차가워진 손을 싹싹 비비면서 주변을 찬찬히 둘러보았다. 지난해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2013년이 시작됐다는 새로운 느낌 때문인지, 오늘따라 눈에 담기는 모든 사물들이 조금씩 달라 보인다. 음…, 어디 보자.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출근차부터 시작해서 벽 한 켠에 걸려있는 시계, 물이 반쯤 담겨있는 정수기와 그 옆에 조그맣게 마련된 티테이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입구, 볼펜이 데굴데굴 굴러다니는 사무용 책상들, 그리고 툭하면 취객들의 침대가 되기 일쑤인 소파 등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보던 것들인데 마치 처음 보는 것처럼 낯설게만 느껴진다. 아마도 지구대 식구들의 2013년도 손길이 아직 닿지 않아서 그런 듯하다. 조금 이따가 모두들 출근해서 이 물건 저 물건 만지다 보면, 그런 느낌 또한 곧 사라질 것이다.

 잠시 동안 주변을 둘러보던 호원이는 열심히 비비고 있던 두 손을 자연스레 코에다가 갖다 대면서 출동하기 위해 움직였다. 숨을 크게 들이쉬자, 흔히들 말하는 '닭똥 냄새'가 수많은 코털들을 이리저리 파헤치고 안으로 깊숙이 들어왔다. 대체 이 냄새는 뭐지? 코흘리개 시절부터 겨울이 될 때마다 꾸준히 맡아왔지만 스물다섯 먹은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냄새의 정체를 알 수 없었다. 그리고 이게 정말로 닭똥 냄새가 맞는 건가 싶기도 하고…. 의심쩍긴 하지만 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처럼, 선구자가 닭똥 냄새를 맡아봤으니 이런 이름으로 명명한 거겠지. 본 적도 없고 직접 맡아본 적은 없지만, '닭똥'이란 것은 이런 요상한 냄새를 풍기나 보다.

 호원이는 손 냄새를 킁킁 되맡으면서 차키가 걸려있는 곳으로 향하다가 무언가 생각났는지를 발걸음을 멈췄다.


"아참, 한순경님! 같이 출동 나가실래요?"
"그래요~ 마침 할 일도 없었는데 잘됐네요. 그럽시다!"


 어쩌면 달갑지 않을 법도 한 호원이의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인 한재호 순경은 주인 없는 성규의 책상으로 가서 출동일지가 빼곡히 쓰여 있는 장부를 쫙 펼쳤다. 그리고 책상에서 아무렇게나 나뒹구는 볼펜을 손에 꼭 쥐더니 뒤꽁무니를 꾹 눌렀다. 딸칵. 볼펜심은 마치 '재호야, 안녕?'이라면서 살가운 아침인사를 건네는 것 마냥 얼굴을 빼꼼히 내밀었다. 한순경은 자신과 호원이의 이름, 또 출동하는 시간과 장소까지 정갈한 글씨로 한 자 한 자 적어나가기 시작했다.

 같은 시각, 한쪽 구석에서 조용히 코코아를 휘젓고 있던 동우는 호원과 한순경이 분주히 움직이는 소리에 티스푼을 빼서 테이블에다가 내려놓았다.


"대애~바악~! 출근한지 얼마나 됐다고 새해 첫 날부터 출동?"


 동우는 웃음기가 풀풀 묻어나는 특유의 말투로 큰 반응을 보이더니, 한순경에게 다가가 방금 탄 코코아를 건넸다.


"날도 추운데 이거 마시면서 나가세요~"


 그러자 장부를 쓰다 말고 왕에게 은혜를 입는 신하처럼 넙죽 받는 한순경이었다.


"아이고, 뭘 이런 걸 다…. 고맙습니다, 장경장님! 역시 천사가 따로 없으십니다? 아하하하~"
"그죠? 흐하하하하하하~"


 엄지를 치켜세우며 천사라고 칭찬해주는 한순경과 마주보고 크게 웃고 있는 동우. 호원이는 이 둘을 곁눈질로 힐끔 보면서 벽에 걸려있는 차키를 뺐다. 뭐? 역시 천사가 따로 없으십니다? 아하하하? 저런 장면이 내심 탐탁지 않게 느껴진 호원이는 혼자 뻐끔거리면서 한순경의 대사를 따라하더니, 도저히 유치해서 못 봐주겠다는 식으로 윗입술을 삐죽였다. 참나…. 아주 그냥 둘이서 하!하!호!호! 잘들 놀고 계시네!

 원래는 이러지 않았는데 알 수 없는 질투심에 사로잡혀 눈이 뒤집힌 호원이는 차키를 손에 꽉 쥐어보였다. 그러다가 문득 '내가 왜 이러지?'라는 생각이 들자 깜짝 놀라서 힘을 푼다. 뭐가 뭔지는 자세히 몰라도, 새해를 맞이하여 머리가 어떻게 된 모양이다. 땅이 꺼져라 한숨을 내뱉은 뒤 손을 쫙 펼친 호원이는 차키 모양으로 빨갛게 자국이 난 자신의 손바닥을 바라보았다. 내가 왜 이랬을까…. 동우가 다른 남자와 대화를 나누든 말든 그 동안 아무렇지도 않았는데, 눈웃음을 지으며 해맑게 웃고 있는 모습은 처음이었다. 두 눈으로 똑똑히 목격하니 '질투'라는 몹쓸 것이 저 깊은 곳에서부터 바글바글 끓어오른다. 게다가 질투의 화신이 미움미움 열매를 먹이고 홀라당 도망갔는지 갑자기 한순경이 미워 보이기까지 한다. 안 돼, 이호원!! 공과 사를 구분 못하고 이러면 안 돼!!!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아아…, 만세로다, 만세…. 중얼중얼 염불을 외는 스님처럼, 목사님의 말끝마다 아멘, 이라고 말하는 신앙심 깊은 신도처럼, 호원이는 두 눈을 질끈 감은 채 이를 악물고 애국가를 절박하게 읊었다. 그것은 마치, 송곳니를 번쩍이며 입맛을 다시고 있는 드라큘라를 멀리 쫓아내기 위해 십자가 목걸이에 간단한 입맞춤을 하고 마늘을 붕붕 휘두르는 것과 같은 맥락이었다. 질투심이여, 썩 물렀거라!


"어이, 이순경! 비 맞은 중처럼 뭐해?"


 깜짝 놀래키기 위해 호원이의 어깨를 잡아 빙글 돌려세운 동우가 장난기 가득한 표정으로 이리저리 살피면서 시선을 맞췄다. 새해부터 애국심이 바글바글 끓어 넘치시나 봐, 응~? 그러고는 대답을 종용하는 장난꾸러기처럼 양쪽 눈썹을 불끈 들어올렸다. 동우의 그런 귀여운 모습에 눈 녹듯이 질투가 사그라진 호원이는 슬쩍 웃어 보인 뒤 고개를 끄덕였다.


"출근하자마자 출동할 생각에 애국심이 펄펄 끓어 넘치네요."


 말을 하면서 동우의 눈앞에다가 차키를 흔들어 보이자, 눈동자로 몇 번 쫓더니 잽싸게 낚아채는 동우였다. 그러더니 반대편 손에 들고 있던 코코아를 앞으로 쭉 내밀었다.


"오늘 날씨 춥대애~"


 말끝을 늘리며 약 올리듯이 말하는 동우가 또 한 번 귀엽게만 느껴진 호원이는, '앙!'하고 깨물어주고 싶다는 충동에 잠깐 휩싸였다. 아주 그냥 바지를 홀라당 벗겨서 엉덩이를 깨물어주고 싶…. 아, 이건 너무 위험한 상상인가? 나 왜 이러지? 본인이 생각해도 어이가 없어서 입가에 헛웃음이 번지려고 한다. 그러다가 이래서는 안 되겠다 싶었는지, 호원이는 평정심을 되찾기 위해 마음속으로 애국가를 부르면서 차가운 손으로 코코아를 건네받았다.


"코코아큐 땡큐!"


 호드립이 섞인 간단한 인사를 뒤로 하고 시선을 내리깔아 종이컵을 물끄러미 바라보는 호원이었다. 그 안에서 찰랑이고 있는 코코아가 달짝지근한 내음을 솔솔 풍기고 있었다. 으하하하!!!!! 코코아큐 땡큐래!!!!!! 차마 큰소리로 웃을 수 없어 음소거로 한바탕 웃은 동우는 점퍼 주머니에 손을 꽂으면서 물음을 던졌다.


"근데 이번에는 무슨 일이래?"
"별 거 아니야. 눈 때문에 차량 두 대가 충돌해서 운전자들끼리 싸움이 났대. 그러니까 와서 해결해달라고 그러네."


 어찌된 건지 새로운 해가 시작되었다고 해서 관할 지역 주민들의 다툼이 사그라지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해서 빙판길 접촉사고가 줄어드는 것도 아니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지구대에 걸려오는 전화 내용들은 언제나 늘 그랬듯이 여전했다. 다들 연초부터 뭘 그리 싸워대는지, 원…. 세상이 두 쪽 나거나 해가 서쪽에서 뜨지 않는 이상, 새해를 맞이한 경찰관의 일상이 달라지는 일은 좀처럼 없을 것이다. 음…. 새해랍시고 괜히 일찍 출근했나?

 오만가지로 복잡한 호원이의 생각을 읽었는지 동우는 힘을 실어주기 위해 어깨를 팡팡 두들겨 주었다. 화이팅!


"그래, 화이팅. 와달라고 부르는데 어쩌겠어…. 얼른 달려가야지."


 말을 마친 뒤 어쩔 수 없다는 듯 한탄을 길게 내뱉은 호원이가 그 순간 아차 싶었는지 자신의 입을 텁, 하고 막았다. 1층으로 내려왔다가 둘의 대화를 우연히 듣게 된 명수가 고개를 갸우뚱거리면서 기억을 되짚고 있는 모습이 시야에 들어왔기 때문이다. 이런!!!!!!! 이를 본 호원이의 머릿속에는 '망했다'라는 세 글자가 TV 프로그램 자막처럼 휘리릭 스쳐 지나갔다. 대체 언제 내려온 거지? 걱정되어 옆을 슬쩍 바라본 호원이는 자신처럼 얼어붙은 채 눈만 데굴데굴 굴리는 동우를 발견할 수 있었다.

 명수는 의경 시험에 통과한 똑똑한 머리로, 저장 되어있던 기억들을 그 빠른 시간 안에 모두 훑었는지 고개를 들어 호원이와 시선을 마주했다. 그리고 검지와 중지만 V자로 쭉 뻗더니 긴장으로 침만 꿀꺽 삼키고 있는 그와 재빠르게 상황 파악 중인 동우를 동시에 가리켰다.


"두 분…. 서로 반말하는 사이셨어요?"


 탕!!!! 어디선가 권총 쏘는 소리와 함께 해골폭탄 그림이 호원이의 왼쪽 심장에 떡 하니 박히는 기분이었다. 윽…, 눈치 빠른 놈.

'내 이름은 명수. 탐정이죠.'

 마치 알이 큰 안경을 살짝 들어 올리며 똑똑한 척 말하는 만화 주인공처럼, 명탐정 뺨치는 그의 기억력에 더 놀랄 틈도 없이 별안간 '딱'하고 호원이 머리에 꿀밤이 떨어졌다. 으악!!! 어찌나 세게 쥐어 박혔는지, 샛노란 별들이 하늘에서 우수수 쏟아지다가 순식간에 사라졌다. 아픈 곳을 싹싹 매만지며 옆을 돌아보니 동우가 한 손에 주먹을 쥔 채 서있었다. 사실 말이 좋아서 '주먹'이지, 가운데 손가락 마디가 살짝 튀어나와 있는 걸 보니 '흉기'라고 인식해도 무방했다.

 그동안 온순한 모습만을 보여 왔던 장경장이었기에, 그가 폭력 행사하는 장면을 생생하게 목격한 명수의 두 눈은 금방이라도 띠용, 하고 튀어나올 듯이 휘둥그레지고야 말았다. 그 틈을 타서 명수의 표정을 힐끔 살핀 동우는 다시 한 번 보란 듯이 호원이에게 꿀밤을 세게 먹였다.


"사석에서는 형이라고 부르게 해줬더니, 공과 사를 구분 못하네. 이게 어디서 반말이야?"


 딱!!


"으악!"
"당장 출동이나 나가!!"


 동우가 웃음기 쫙 뺀 얼굴로 출입문을 가리키자, 허리를 굽혀 죄송하다고 말하는 호원이었다. 그러고는 손에 쥐고 있던 코코아를 한 입에 싹 털어 넣은 뒤 동우가 쥐고 있는 차키를 건네받았다. 한순경님, 우리 이제 나가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러자 출동장부를 쓰고 자리에서 대기하고 있던 한재호 순경이 모자를 고쳐 썼다.


"예, 그럽시다."


 출동 나가는 두 사람의 뒷모습을 보며 '내가 정녕 무엇을 본 건가?' 싶어 잠시 얼어있던 명수는 도리질을 하며 정신을 가다듬었다. 와…. 장경장님도 화내실 때가 다 있네. 애당초 그럴 생각도 없었다지만, 만에 하나 장경장님한테 개겼다간…. 으…. 세상만사 때 묻지 않은 천사처럼 마냥 해맑게 웃던 그가 난데없이 엄한 빛을 띤 얼굴로 말하던 걸 떠올리니 몸이 부르르 떨려왔다. 역시 조용한 사람이 더 무서운 법이란 걸 다시금 절실히 깨달은 명수였다.










*

"장경장님께 맞은 곳은 괜찮아요?"
"예, 괜찮아요. 머리통이 함몰된 것 같은 느낌만 빼면요."


 아직도 욱신거리는지 호원이는 손바닥으로 머리를 빡빡 문지르면서 피식 웃어보였다. 이를 보고 똑같이 웃은 한순경은 키를 꽂아 순찰차 시동을 켰다. 아니, 그러길래 반말을 왜 했어요? 웃음기가 풀풀 묻어나는 질문을 받자, 호원이는 괜스레 애드리브를 치고 싶은 욕구가 불끈불끈 솟아올랐다.


"그러게요. 장경장님 손이 '드릴'이라는 걸 진작에 알았다면 이런 실수는 하지 않았을 거예요."


 ……잠깐의 정적이 흐르고.


"아, 네."


 호원이의 난데없는 드릴드립에 웃음기를 싹 거둔 한순경이 무표정으로 기어를 넣었다. 그러자 스트레칭을 하다가 뼈에서 나는 소리처럼 뚜둑거리며 기어가 들어갔다. 그 소리를 들은 호원이는 정면을 빳빳하게 응시하며 꼴깍, 하고 침을 삼켰다. 왜냐하면 그의 귓가에 파고드는 기어 소리는 마치 '그딴 드립은 용서 못해.'라고 한순경이 말하는 것처럼 들렸기 때문이다. (아마도 도둑이 제 발 저리는 것 같다.) 그의 생각을 알 턱이 없는 한순경은 차도로 빠지기 위해 사이드미러를 확인하면서 핸들을 한쪽으로 돌렸다.

 하…. 호드립 실패!










*

☜ 「으미... 어떡하지... 아까 때려서 미안ㅠ! 진심 아닌 거 알지요~.~?」
☞ 「알아ㅋㅋㅋ 근데 인간적으로 너무 셌잖아^^..」
☜ 「으흐흐~ 대신 내가 위기에서 구해줬자나아~.~!!!」
☞ 「ㅋㅋㅋㅋ맞아. 너 아니면 나 진짜 간 떨어질 뻔 했다ㅋㅋ 우리 동느님 최고!!! 동지지~」
☜ 「호~~지지~.~」
☞ 「아 근데 나 어떡하지? 이제야 아파트 단지 입구에 들어섰는데 벌써부터 니가 보고 싶네..」
☜ 「나도ㅠ... 이상하게 오늘따라 보고 싶어도 너~~~무 끌리네~ 차안에서 따숩게 몸 녹이다가 내령ㅋㅋㅋㅋㅋ」
☞ 「이미 다 녹였으니깐 내 걱정은 말고. 이제 일 처리해야 돼서 답장 못해ㅠㅠ 미안해~ 30분 뒤에 보자!! 사랑해」
☜ 「~♥~」
☞ 「아!!! 그리고 딴 남자 앞에서 그렇게 웃지마. 나 질투나 죽음!!!!!」
☜ 「~3~」


 흐뭇한 미소로 화면을 끈 동우는 책상 위에 휴대폰을 올려놓은 뒤 머리 위로 두 팔을 쭉쭉 뻗으면서 기분 좋은 기지개를 켰다. 찌푸둥한 2012년의 기운이 스르르 빠져나가고 새로운 기운이 온몸 여기저기 스며드는 것 같다. 그리고 감히 이래도 되나 싶을 만큼 새해 첫날부터 사랑이 으쌰으쌰 샘솟는다. 뭔가 거창하지는 않아도 호원이만의 진심이 느껴져서 너무나도 행복하다.

 이때 마침 지구대의 유리문이 벌컥 열리면서 거친 숨소리가 들려왔다.


"헉…. 헉…. 나 죽네, 나 죽어!!!"
"흐어억…. 아이고, 나 죽네, 나 죽어!!!"


 상체를 숙이고 숨을 잠시 고르다가 동시에 똑같은 말을 외친 성규와 성열이는 서로를 아니꼽게 째려보았다.


"아, 나…. 새해부터 진-"


 또 다시 같은 말을 내뱉자, 둘은 짜증난다는 듯이 고개를 서로 반대편으로 돌리고 중얼거렸다.


"재수가 없-"


 아……. 본의 아니게 3콤보를 달성했다. 평소에 서로 못 잡아먹어서 안달 난 견원지간 사이인 두 사람을 잠자코 지켜보던 동료들은 낄낄거리며 얇실하게 웃었다. 작년에는 두 분이서 죽어라 티격태격하더니 올해는 좋은 조짐이 있으려나 봐요. 누군가 농담을 던지자 동의하는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튀어나왔다. 그 사이에서 함께 웃고 있던 김승수 순경은 시선을 돌리다가 우연찮게 벽시계를 보고 궁금증이 떠올랐다.


"시계 보니까 출근시간이 10분이나 남았는데, 왜 그렇게 급하게 뛰어오셨어요?"


 그러자 헥헥거리며 서로를 마주보는 성규와 성열이었다. 그들의 뺨은 주머니괴물이라는 만화 속 주인공처럼 빨갛게 물들어 있었다.










*

"……."
"……."


 '출근길'이라 쓰고 '지옥행'이라고 읽는 버스에서 사람들 사이에 푹 파묻힌 성규와 성열이. 그 둘은 서로를 거들떠보지도 않은 채 침묵을 유지하며 뒷문에 얌전히 서있었다.

 새해 첫날부터 쏟아진 폭설 때문에 성규는 또 한 번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다. 대중교통 이용은 이번이 세 번째였지만, 인파가 많은 무한역에서 빠져나와 버스를 탄다는 것은 좀처럼 적응이 되지 않았다. 차례를 지키며 간신히 버스에 올라탄 성규는 버스카드를 찍자마자 뒷사람들에게 밀리고 밀려 얼떨결에 뒷문 한 가운데에 도착했다. 좀 당황스러웠지만 어차피 한 정거장 뒤에 내리니까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리고 내림버튼이 어디에 있는지 미리 숙지해 놓기 위해 두리번거리다가 발견한 '것'은 바로 이성열! 언제 탔는지, 그는 성규의 바로 옆에서 버스 봉을 붙잡고 서있었다. 아…. 성열이란 것을 확실히 인지한 성규는 눈을 가늘게 뜨고 짧은 탄식을 내뱉었다.

 탄식을 내뱉은 건 성열이 또한 마찬가지였다. 무한역에서 간신히 나온 뒤 뒷문으로 버스를 탔는데 하필 옆에 선 사람이 김경위라니…. 아…. 다른 자리도 많은데 왜 여기 와서 서고 난리람? 머릿속으로 불만을 토로하는 성열이의 반쪽짜리 눈썹이 잔뜩 일그러졌다. 성규가 말을 걸어온 건 그 때였다.


"이순경. 원래 이 버스 타고 다녀요?"
"네. 근데 그건 왜 물어보세요?"


 성열이가 마구 싫은 티를 내면서 건성으로 대답하자 성규는 떨떠름한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앞으로는 이 버스 안타고 다니게요."


 그 말에 발끈한 성열이는 '참나~ 그래요, 타지 마세요~ 제가 타는 거 타지 마세요!!'라며 책상에 선을 긋는 초등학생처럼 유치하게 굴었다. 그리고 그 뒤로 둘 사이에는 아무런 말도 오가지 않았다. 버스가 다음 정거장에서 잠시 멈췄다가 출발하여도 두 사람은 흘러나오는 라디오를 들으며 슉슉 스쳐가는 창밖의 하얀 풍경에만 시선을 고정했다.


[이번 정류소는 '무한 몽료리움'입니다. 다음 정류소는 '무한고 몽료리움 아파트 입구'입니다.]


 슬슬 내릴 때가 되었는지 성열이가 잡고 있는 봉에 붙은 버튼으로 손을 뻗는 성규였다. 그 순간 성열이가 버튼을 잽싸게 눌렀다. 띵-동, 띵-동. 빨간불이 들어오며 하차를 알리는 낭랑한 소리가 버스 내에 울려 퍼졌다. 기가 막힌 환상의 블로킹이었다. 놈에게 당했다는 생각이 든 성규는 활활 타오르는 불꽃 눈빛으로 태워 죽일 듯이 째려보았다.

 잠시 후 내릴 때가 임박해 오자 성열이는 주머니에 넣어둔 교통카드를 꺼내들었다. 그리고 단말기에 찍기 위해 성규가 서있는 쪽으로 팔을 뻗었다. 그러자 좀 전에 당해서 단단히 벼르고 있던 그가 매의 눈을 번뜩이며 재빠르게 본인의 카드를 찍었다. 띠-딕. 성규의 교통카드 잔액이 단말기 화면에 빨간 숫자로 떴다. 기가 막힌 환상의 블로킹2였다. 성열이 또한 당했다는 생각이 들었는지 눈이 까지도록 그를 노려보기에만 바빴다.

 이윽고 버스 문이 열리고, 성규는 세상에서 가장 도도한 표정으로 먼저 내렸다.










*

"……거기까진 잘 알겠는데 왜 헐레벌떡 들어온 건데요?"


 두 사람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듣고 있던 동료들 중 하나가 물음을 던졌다. 버스에서 신경전을 벌인 것과 헐떡이며 지구대에 들어선 게 대체 무슨 상관이냐는 것이었다. 옆에 있던 동우도 공감을 하는지 고개를 끄덕였다. 아니, 그러니까…. 자세한 설명을 하려다가 입을 다문 성열이는 다시 생각해봐도 뚜껑이 벌컥 열리는지 깊은 한숨을 뱉으면서 땀에 젖은 앞머리를 뒤로 쓸어 넘겼다. 그 모습을 보며 이 때다 싶었는지 성규가 발언권을 가로챘다.


"버스에서 내린 뒤, 지구대를 향해 걷고 있는데 저놈의 이순경이 경보 하듯이 앞질러 가더라니까요?!"


 다소 격앙된 성규가 억울하다는 말투로 옆에 있는 성열이를 가리키며 말하자, 성열이의 눈에서 뜨거운 불꽃이 파바박 튀었다. 저놈의 손가락을 확 그냥 부러뜨려버릴라…. 표정, 행동, 말투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성규의 행동에 짜증이 치밀어 오른 성열이는 자신의 가슴을 팡팡 두들기더니 졸지에 배심원들이 된 동료들에게 하소연 하듯이 말했다.


"김경위님 뒷모습이 얄미워서 제가 앞질러 간 건 사실이에요! 근데 김경위님도 저를 앞질러 가더라고요!!"


 엥? 이건 또 무슨 소리래? 어리둥절해진 배심원들은 성규 쪽으로 고개를 돌렸다.


"네, 맞아요. 저 또한 이순경의 뒷모습이 얄미워서 좀 더 빠른 걸음으로 갔을 뿐이에요. 더 웃긴 건, 그걸 또 이 악물고 제친 이순경이죠!"


 하하! 악마에 홀린 듯 사악한 눈빛으로 성열이를 지목하면서 웃는 성규였다. 성열이 또한 지고 싶지 않았는지 성규가 했던 말을 비슷하게 했다. 둘이서 1:1 탁구를 하듯이 주거니 받거니 하는 말들은 모두 같은 유형이었다. 상대방의 뒷모습이 얄미워서 더 빠른 발걸음으로 상대방을 제쳤다는 것. 그러다보니 지구대 근처에 이르렀을 때는 달리기 경주를 하는 것 마냥 우사인 볼트처럼 죽어라 뛰었던 모양이다. 사실을 알게 된 배심원들은 한심하다고 느꼈는지 고개를 절레절레 젓거나 혀를 끌끌 차면서 본인이 있던 자리로 하나 둘 흩어졌다.

 그러거나 말거나 전혀 관심이 없는 성규와 성열이는 새해 첫 날부터 서로를 마주보며 잡아먹을 듯이 으르렁 거렸다.










*

 에라이, 썩을 놈의 새끼…. 보는 눈들 때문에 할 수 없이 속으로 궁시렁거리는 성규였다. 그에게 있어서 '이성열'이란 인물은 백 번 갈아 마셔도 백 번 시원찮은 그런 존재였다. 가만히 내버려두면 눈을 번뜩이면서 속을 박박 긁고, 처절하게 응징하면 가슴이 뻥 뚫릴 정도로 후련하지가 않은, 딱 그런 존재. 다음번에 또 한 번 걸리기만 해봐라. 그땐 계급장 떼고 백병전투다! 아주 그냥 거시기에다가 정권을 팍 찔러줄 테다!! 팍!!!

 강력한 정권 찌르기 한방으로 맥없이 나가떨어진 성열이가 거시기를 부여잡으면서 바닥을 이리저리 나뒹구는 상상을 하니 내심 짜릿하면서 행복하다. 빨리 그런 날이 오거라…! 성규는 마치 피에 굶주린 전설의 파이터처럼 끓어오르는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뜬금없이 질투심에 사로잡혔던 호원이의 뒤를 이어, 두 번째로 머리가 어떻게 된 모양이다.

 의자에 삐딱하게 앉은 채 온갖 상상력을 동원하여 무협영화를 한 편 찍고 있던 성규는 패딩점퍼 주머니에서 진동이 울리는 걸 느꼈다. 휴대폰을 후다닥 꺼내어 확인해보니 모바일 메신저가 와있다.


「새로운 메시지가 있습니다. (2)」


 뭐지? 누나가 돈 빌려달라고 보냈나? 긴가민가하는 마음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자 대화창이 펼쳐졌다.


「김경위님 ~! 남우현이에요=_=ㅋㅋ」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반드시 오래오래 사셔야 해요=_=!!!」


 응? 뭔가를 잘못 읽었거니 싶었는지 성규는 왼눈을 비비고 화면을 바라봤다. 다시 읽고 또 읽어봐도 보이는 건 '반드시 오래오래 사셔야 해요=_=!!!'라는 문장…. 왠지 모르게 허탈해진 성규는 눈을 데굴데굴 굴리며 자신의 나이를 곱씹어 보았다.

 어느덧 그의 나이 스물일곱이요, 조금 있으면 서른이었다. 서른이 되기 전에 결혼을 하고 싶었는데 아직 좋은 여자를 만나지도 못했고, 통장에 차곡차곡 모아놓은 월급으로 신혼집 한 채를 사는 것은 그림의 떡이었다. 집은 대출 받아서 구입하면 된다지만, 일단은 직업이 경찰인지라 한가하게 여자 만날 시간이 없다는 게 가장 큰 함정이었다. 솔직히 말해서, 여자가 있어야 집을 사고 그러는 거지, 집을 마련해놓고 여자를 사귀는 건 아니지 않는가?

 아…. 어쨌든 3년 안에 장가가기는 글렀단 거네. 암울한 미래에 대해 결론이 나자 성규는 어깨를 늘어뜨렸다. 하여간 이놈의 '남봉꾼'이 오래오래 살란 말만 안했어도 지금처럼 기분이 축 쳐질 일이 없었을 텐데….










*

 주변을 싹 훑은 뒤 휴게실에 아무도 없다는 것을 확인한 성열이는 남은 팔을 야상에서 빼내며 패기 넘치게 외쳤다.


"에~라이, 썩을 놈의 김경위!!!"


 그러고는 락커 안에서 옷걸이를 하나 집더니 신경질적으로 빨간 야상을 걸었다. 주인님이 진노하신 걸 눈치 채고 기가 죽었는지 야상의 한쪽 어깨가 옷걸이에서 미끄러졌다. 애지중지하는 외투가 삐딱하게 걸린 것을 확인한 성열이는, 얘는 또 왜 이러는 거냐고 툴툴대면서 똑바로 고쳐 걸었다.

 그나저나 오늘 일을 계기로 크나큰 깨달음을 하나 얻었는데, 그건 바로 '같은 하늘 아래 초딩이 둘일 순 없다.'는 것이다. 유치함으로 흥한 자는 유치함으로 무너지는 법…. 내 기필코 반드시 김경위를 무너뜨리리! 주먹을 꽉 쥐고 굳건한 다짐을 한 성열이는 경찰복으로 갈아입기 위해 입고 있던 베이지색 니트를 훌러덩 벗었다. 하악…, 대박 춥다!!!! 찬 기운이 온몸을 휘감자 코를 찡그리더니 제자리에서 발을 동동 구른다. 그만큼 추워 죽겠으면 옷을 얼른 갈아입으면 되는데 바보같이 방방 뛰느라 정신없는 성열이었다. 얼마나 추운지 괴상한 소리까지 내지른다. 우갸! 우갸!! 우갸갸갸!!!

 한참이나 오두방정을 떨던 그는 락커 안에서 연회색빛이 감도는 셔츠를 꺼내 들었다. 그리고 수전증이 있는 사람처럼 손을 덜덜덜 떨면서 셔츠를 벗겨내더니 팔을 껴서 입었다. 단추를 잠그면서도 손이 덜덜덜…. 누가 보면 어디 아픈 줄 알겠다. 셔츠를 간신히 입은 그는 사선 무늬가 있는 넥타이까지 맸다. 여기까지 하고 락커 문짝에 붙어있는 거울을 들여다보니, 궁서체로 '이성열 LEE'라는 이름표를 달고 계신 훈훈한 남정네 하나가 담겨있다.


"크…! 절세미남!!"


 거울 속 자신에게 찡긋, 윙크를 한 성열이는 동복 점퍼를 입기 위해 락커 내부에 얼굴을 들이밀었다. 하지만 대충 집어넣은 바지와 모자 외에는 아무것도 발견할 수 없었다. 어디로 증발했나 곰곰이 생각해보니 어제 1층에 있는 본인 의자에다가 걸어놓고 퇴근한 게 떠올랐다. 아이고~ 망했다~ 추워서 점퍼 좀 걸치고 바지 갈아입으려고 했는데 1층에 있다니~~ 나는 망했다~~ 자신을 탓하며 신세타령을 하던 그는 하는 수 없이 바지를 꺼내들었다. 확 그냥 마음 같아서는 청바지 위에 입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으나,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한 일. 성열이는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청바지를 벗었다. 하악…, 다리 시려워!!!! 사각팬티 안에 봉인된 채 모나리자처럼 인자한 미소를 짓고 있는 세종대왕과 그의 극세사 다리가 바들바들 떨렸다.


"어? 이순경님, 여기 계-"


 때마침 휴게실로 들어온 명수는 성열이의 중심부 근처에서 온화한 미소를 짓고 있는 세종대왕을 보고 깜짝 놀랐는지 그대로 굳어버렸다. 얼음처럼 굳어버린 건 성열이 또한 마찬가지. 둘은 서로를 멀뚱멀뚱 쳐다보다가 휴게실이 떠나갈 정도로 동시에 소리 질렀다.


"끼야아아ㅏ아아아아아앙아아ㅏ아악!!!!!!!!!!!!!!!!!"
"으아아아아아아ㅏ아아앙아앙ㅇ아아악!!!!!!!!!!!!!!!!!"
"낑야야야아아아, 이 변태 자식아!!!!!!!!!!!!!!!"


 성열이는 바닥에 있는 자신의 청바지를 주워들더니 명수의 얼굴을 향해 있는 힘껏 집어 던졌다. 나guy새끼야!!!!!!!!!! 직선으로 날아온 청바지에 얼굴을 정확히 맞은 명수는 뒷걸음질을 치면서 얼굴에 붙은 것을 떼어냈다. 그렇게 떼어 내고 보니 청바지에는 주인의 온기가 남아있었다. 이…이게 뭐야!!!


"으아아아아아아ㅏ아아앙아앙ㅇ아아악!!!!!!!!!!!!!!!!!"


 징그러운 벌레를 본 것 마냥 눈이 휘둥그레진 명수는 바닥에 바지를 내리꽂더니 걸음아 나 살려라 도망갔다.










*

 새해 첫 날을 맞이하여 일찍 일어나 침대에서 뒹굴 거리던 우현이는 곧바로 온 성규의 답장을 받고 흐뭇하게 웃고 있었다.


「살어리 살어리랏다 오래오래 살어리랏다」
「나이랑 복 먹고 오래오래 살어리랏다」
「얄리얄리 얄라셩 얄라리얄라」


 와…. 역시 서울대랑 견준다는 경찰대 출신이라서 그런가? 말하는 품격이 남다르네. 우현이는 성규의 고상한 답장을 몇 번이고 다시 읽어보더니 휴대폰을 껴안은 채 허공에다가 대고 발을 버둥버둥 거렸다. 아~ 완전 좋아!!!!!! 김경위님은 뭘 먹고 자랐기에 답장도 어쩜 그리 귀엽게 할까? 아이고, 귀여우셔라~ 깊은 행복감에 빠져 허우적대느라 정신을 못 차리고 있는데, 방문이 느닷없이 벌컥 열렸다.


"남우현. 기상 완료?"


 우현이의 형인 부현이었다. 하늘 자전거를 타는 듯한 모양새로 누워있는 동생을 확인한 그는 진한 한숨을 쉬더니 방 문고리를 잡은 채 짝다리를 짚었다.


"쇼를 해라, 쇼를 해…."


 쯧쯧쯧…. 정말 한심해 죽겠다는 표정이었다. 형의 냉담한 반응에 잔뜩 무안해진 우현이는 잠긴 목을 에헴, 하면서 풀더니 잠깐 멈췄던 하늘 자전거를 이어서 타는 척 했다. 이제 계사년이라고 새로운 마음으로 운동하는 거 안보여? 근데 다짜고짜 쇼라니…. 형님이 그런 식으로 말씀하시면 아우님은 섭섭해~ 능청스레 맞받아친 그는 노크도 없이 들어온 형을 죄인 취급하며 이유를 물었다.


"왜 들어오긴…. 떡국 먹으라고, 떡.국."


 떡국이라는 단어에 힘을 주어 강조한 형은 얼른 나오라는 뜻으로 고갯짓을 했다. 그러자 침대에서 벌떡 일어나 폭풍같이 고개를 끄덕이는 우현이었다. 부현이가 해준 떡국 이즈 쏘~오 딜리셔스! 그 말을 듣고 가볍게 웃은 부현이는, 대체 너한테 있어서 맛없는 게 뭐냐고 하더니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하는 사람처럼 목소리를 낮추고는 한 가지 사실을 덧붙였다. '근데…, 엄마가 요리한 거야.'라고 말이다.


"아, 그럼 안 먹을래."
"엄마가 오랜만에 솜씨 발휘한 건데, 왜?"


 딱 잘라 말하는 동생을 여차하면 강제 연행하기 위해 방안으로 들어온 부현이는 엉덩이를 반쯤 걸쳐 침대에 앉았다. 이렇게 특별한 날 아니면 가족들이 다 같이 모여 언제 아침 식사를 하겠어, 안 그래?


"아니, 인간적으로…. 엄마 요리 솜씨는 형이 더 잘 알잖아."


 그 말을 들은 부현이는 흠흠, 하고 괜스레 헛기침을 했다. 아, 뭐…. 그건 잘 알긴 하지. 그래도 눈 한 번 딱 감고 맛있게 먹어주자. 떡국 한 그릇 먹는다고 장이 베베 꼬여서 죽는 것도 아니고, 식중독 걸리는 것도 아니잖아? 우현이를 식탁 앞에 앉히기 위해 살살 달래던 그는 침대에 놓인 채 화면이 켜져 있는 동생의 휴대폰을 보았다. '김경위님'이라는 사람과 대화를 나눈 흔적이 있는 모바일 메신저가 켜져 있었다.


"얄리얄리 얄라셩…, 얄라리얄라?"


 성규가 보낸 내용을 형이 한 소절 읊자, 재빨리 휴대폰을 주워들어 화면을 끄는 우현이었다. 그러고는 상황을 무마하기 위해 강아지처럼 헤실헤실 미소 지었다. 하지만 오랜 시간동안 함께한 가족한테는 그런 개수작이 먹히지 않는 법. 그의 행동이 오히려 의심을 부추길 뿐이었다.


"참나~ 야, 뭔데 그렇게 숨기고 난리냐? '김경위님'이라는 사람이 누구길-"


 대수롭지 않게 말하던 부현이는 동생이 방심한 틈을 타서 순식간에 태도를 바꾸더니 먹이를 낚아채는 독수리처럼 휴대폰을 휙 잡아챘다. 아싸뵤!!!!!!!!!! 날아갈듯이 기쁜지, 휴대폰을 쥔 채 머리 위로 만세를 하면서 승리의 쾌재를 부르짖는다. 아, 형!!! 내놔!!!!!! 우현이는 휴대폰을 되찾기 위해 형의 옆구리를 파고들며 다급하게 달려들어 보지만 씨알도 안 먹힌다.


[이놈의 남씨들은 굼벵이를 삶아 먹었는지, 밥 차려 놓으면 꼬~~옥 제때 제때 안 나와요~]


 바깥에서 들려오는 엄마의 목소리에 '나가요~'라고 크게 대답한 부현이는 자리에서 박차고 일어나 주방으로 뛰쳐나갔다. 아이씨…. 혼잣말로 궁시렁거린 우현이가 그의 뒤를 따라 마지못해 주방으로 나갔다.


"아, 남부현!!!!!!!"


 미운 일곱 살처럼 금방이라도 바닥에 드러누워 땡깡 부릴 기세로 투덜거린 그는 주방으로 나오자마자 아빠에게 혼이 나고 말았다.


"형한테 남부현이 뭐냐, '남부현'이…. 응? 너보다 나이도 많은데 그런 식으로 형 대접할 거야?"
"억울해! 형이 내 휴대폰 뺏어갔단 말이야…. 아빠, 형 좀 혼내줘!!"


 약이 바짝 오른 아이처럼 유치하게만 구는 동생이 안쓰러워 보였는지 부현이는 휴대폰을 돌려줬다. 나오라고 할 때는 죽어라 안 나오더니, 이거 뺏으니까 바로 나오고 효과 좋네! 옜다, 받아라. 그리고 나온 김에 얌전히 앉아서 떡국이나 먹어. 휴대폰을 받아든 우현이는 식탁 의자를 빼더니 형을 흘겨보면서 자리에 앉았다. 이 모든 게 식탁으로 인도하기 위해 꾸민 형의 계략이었나 보다. 덕분에 꼼짝없이 엄마표 떡국을 먹게 됐다. 숟가락을 들며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라고 씩씩하게 인사하는 부현이와는 달리, '잘 먹겠습니다.'라고 우중충하게 말하는 우현이었다. 죽는 한이 있더라도 엄마의 요리를 '맛있게' 먹어줄 자신이 없는 모양이다.

 의연하게 떡국을 제일 먼저 한 숟갈 뜨신 아빠는 꿀꺽 삼키자마자 피를 토하는 사람처럼 쿨럭 거리셨다.


"여…여보…. 물 좀…! 쿨럭, 쿨럭…."


 엄마가 물을 가지러가기 위해 잠시 자리를 뜬 사이, 식탁을 두고 마주 앉은 남씨 형제는 불안한 눈빛으로 시선을 교환했다. 아빠의 장렬한 전사는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 라고 말이다. 여기저기 널려있는 포커카드처럼 여러 개의 선택지가 있지만 아마도 가장 유력한 답은 '엄청 짜다.'일 것이다. 아아…, 아직 숟가락도 쥐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먹기가 두려워진다.


"아! 하마터면 까먹을 뻔 했네. '김경위님'이라는 사람이 대체 누구야?"


 간신히 숟가락을 쥐고 떡국에 둥둥 떠 있는 떡들을 뒤적거리던 우현이는 갑자기 날아든 형의 질문에 고개를 들었다. 하하, 형드 참~ 그른 글 왜 여기스 묻그 그래…. 상황을 대충 넘기기 위해 이를 악 물고 애써 웃으면서 말하자, 식탁에다가 빈 컵을 내려놓으신 아빠가 한 몫 거들었다.


"경위? 경위라면 경찰대 출신 경찰이 아니냐?"


 그러자 화들짝 놀란 부현이가 아빠를 바라봤다. 뭐? 경위가 경찰이야?


"그래. 경찰 간부들 중에서 계급이 제일 낮은 경찰이지. 근데 경찰공무원시험으로 경찰이 된 사람들은 평생을 바쳐 일해도 결코 경위가 될 수 없어. 현직에 오래 있어서 머리가 희끗희끗해진 경사들이라도 경위 앞에서는 꿈쩍도 못하니…."
"우와~ 그럼 내 동생이 그런 사람이랑 카톡하고 그러는 거야?"
"어머, 카톡이라니? 그게 무슨 소리래? 우현이 친구들 중에서 경찰대 들어갔단 이야기는 한 번도 들은 적이 없는데~?"


 가족들의 시선이 한 곳으로 쏠리자 우현이는 뒷목을 긁적였다.


"아, 그런 게 있어요~ 작년 여름방학에 알게 된 경찰이…."


 그 말을 듣자마자 떡국 국물이 뚝뚝 떨어지는 숟가락으로 곧장 동생을 지목하는 부현이었다. 야, 뭐야…. 혹시 네가 저번에 말했던 전여친 닮았다는 사람이야?

 끄덕끄덕. 순순히 대답하는 동생의 모습을 보니, 지난번에 우연히 엿들었던 기억이 머릿속에 쫙 펼쳐진다.

'제가 왜 이러는 걸까요, 김성규씨?'










*

 성열이의 명령으로 인해 벽을 바라보면서 <내가 무엇을 잘못 했는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있던 명수는, 슬슬 지루함을 느꼈는지 곁눈질로 뒤를 슬쩍 쳐다봤다. 다 입었어요? 그러자 돌아오는 대답은,


"야, 눈 돌아가는 소리 들린다? 생각하는 벽에 시선 고정한다, 실시."


 옙! 잠깐 곁눈질을 했을 뿐인데도 귀신같이 집어내는 성열이 때문에 흠칫하고 놀란 명수는 뚫어져라 벽을 쳐다봤다. 이순경이 팬티 쪼가리 한 장만 달랑 걸치고 있는 모습을 두 번 다시 기억에 담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은 아무렇지도 않은데 이순경은 얼마나 말랐는지, 보는 사람의 하체마저 휑한 느낌이 들 정도라서 그다지 보고 싶지 않았다. 아! 혹시나 독자들이 오해할까봐 하는 말인데, 뭐 그렇다고 휑한 느낌이 안 나면 보고 싶다는 그런 변태적인 뜻은 결코 아니었다! 나 김명수를 대체 뭐로 보고…. 그나저나 내 눈은 무슨 죄람? 못 볼 걸 담아낸 안구에게 작게나마 보상을 해주고 싶었는지 손으로 비비적거리는 걸로 대신한다.


"근데 이순경님. 물어볼 게 있는데요, 이호원 순경님이랑 장동우 경장님은 원래 친한 사이에요?"


 그러자 거울을 보며 모자를 눌러쓰던 성열이가 동작을 멈추더니 벽을 보고 있는 명수의 뒷모습을 바라보았다.


"…난 잘 모르겠는데, 왜? 뭐 본 거라도 있어?"
"아까 아침에 볼펜 가지러 1층으로 내려갔다가 두 분이서 반말로 스스럼없이 대화하시길래…. 아님 말고요. 그냥 한 번 물어봤어요."
"둘이서 반말을 했다고?"


 멈췄던 동작을 푼 성열이는 명수에게 이제 뒤돌아봐도 좋다고 했다. 오케이. 기다렸다는 듯이 뒤를 돈 명수는 성열이에게 뚜벅뚜벅 걸어가, 자신이 아침에 본 장면을 털어놓기 시작했다.


"네, 반말했다니까요? 장경장님만 말 놓으시면 상관없는데, 이호원 순경님도 그러니까 이상하다는 거죠. 그러다가 제가 두 분이서 서로 반말하는 사이냐고 물어보니까 갑자기 장경장님이 표정을 싹 굳히시면서 '사석에서는 형이라고 부르게 해줬더니, 공과 사를 구분 못하네. 이게 어디서 반말이야?'라는 말과 함께 이순경님 머리에 꿀밤을 딱!!!!!"


 명수가 성열이의 머리에 꿀밤을 딱! 때렸다. 집중해서 듣고 있다가 엉겁결에 얻어맞은 성열이는 똑같이 복수해주기 위해 주먹을 높이 들었다. 그러자 '어어? 때리면 뒷이야기 말 안 해줘요!'로 영리하게 협박하는 명수였다. 끙…. 그래, 안 때릴 테니까 계속 말해 봐. 주먹을 내린 성열이는 다음 이야기를 재촉했다.


"그러고 나서 이순경님은 출동하러 나가시고 장경장님은 자리로 돌아가면서 상황 끝."
"…끝?"
"끝."
"하, 참나…. 야, 겨우 이딴 게 '뒷이야기'라는 거냐? 너 죽을래?"


 이번에는 진짜로 때릴 것처럼 다시 한 번 주먹을 높이 들자, 기겁한 명수가 그의 양손목을 꽉 붙들고 저지했다. 아, 경찰이 선량한 시민 잡네!!!


"네가 시민이냐, 이 자식아? 너 군인이잖아!!!!!!!!"


 오늘은 아침부터 기분이 안 좋았는데 마침 자~알 걸렸다. 너 죽고 나 죽자!!!! 180cm가 넘는 큰 키를 가진 성열이가 명수의 머리채를 잡는 걸로 덤벼들기 시작했다. 성열이에 비해 신체적으로 불리한 명수는 서울구경을 당할 위기에 처하게 되자 그의 손아귀에서 벗어나기 위해 안간힘을 썼다. 하지만 빨간 천을 보고 흥분에서 달려드는 투우 소처럼, 눈에 불을 켜고 득달같이 덤비는 성열이에게서 벗어나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었다. 요리조리 자리를 옮겨 다니면서 정신없이 티격태격하다가 더는 안 되겠다고 느꼈는지, 명수는 성열이의 손목을 있는 힘껏 붙들고 벽 쪽으로 밀어붙였다. 쿵! 그 바람에 머리를 세게 부딪친 성열이는 고통스럽다는 듯이 미간을 찌푸리더니, 셋 셀 때까지 이거 놓으라면서 으르렁거렸다. 하지만 명수는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한 마디 쏴붙였다.


"제 말 똑바로 못 들었어요? 사석에서는 형이라고 부르게 해줬대잖아요!"
"그게 뭐 어쨌다고! 하나…."
"아, 진짜…. 대체 머리는 뒀다가 어디에 써먹는 거예요? 장식품인가?"
"둘…."
"'사석'이래잖아요. 사.석!"


 그 말을 들은 성열이는 카운트다운을 세다가 멈췄다. 그리고 인피니트팰리스 사건 때 보았던 한 장면이 기억 저편에서 스쳐지나갔다. 허리를 숙인 채 빗속에서 숨을 고르고 있던 장경장님을 발견한 호원이가 다급하게 그의 이름을 부르면서 달려가던 것을…. '장경장님!'도 아닌 '동우야!'라면서….


"…사석?"
"그래요, 사석. 여기가 지구대라서 그렇지, 따지고 보면 회사나 마찬가지에요. 근데 직장 동료를 사석에서 따로 만난다는 건 무슨 의미인데요."


 명수의 말이 이해가지 않은 성열이는, '직장 동료를 사석에서 따로 만난다는 것'의 의미를 찾기 위해 그에게 시선을 맞춰 눈동자를 들여다보았다. 그러자 명수도 시선을 똑바로 맞췄다.


"이순경님은 다른 동료 분들과 사석에서 따로 만난 적, 있어요?"
"아…아니."
"근데 어떻게 이호원 순경님과 반말하세요?"
"그야…, 내가 먼저 말 놓자고 했으니까. 동갑이잖아."
"동갑도 아니고 선후배 관계 사이인 장경장님과 이호원 순경님이 서로 말을 놓을 정도라면, 대체 사석에서 몇 번이나 만난 걸까요?"


 명수의 그윽한 눈빛을 바라보던 성열이는 이상하리만큼 점점 콩닥거려오는 마음을 좀체 진정할 수가 없었다. 그는 시선을 재빨리 다른 곳으로 돌리더니 이 야릇한 상황을 접기 위해 마무리성이 짙은 말을 했다.


"너…너, 장경장님이랑 호원이를 그런 식으로 몰고 가는 것 자체가 너무 축약한 것 같다. 일을 가르쳐 주다보니 친해진 걸 수도 있잖아? 이제 그만 하자."


 그 말을 들은 명수가 고개를 한쪽으로 기울이더니 성열이와 눈을 맞췄다.


"왜 그렇게 진지하게 받아들여요?"
"내가 뭘…."
"남자와 남자끼리 그런 게 가능하다 생각해요?"
"…그게 무슨 소리야?"


 진지진지 열매를 먹은 듯한 성열이의 진지한 표정을 보고 슬며시 웃은 명수가 고개를 저었다.


"아무 것도 아니에요. 두 분이 친한지 궁금해서 정말 순수하게 물어본 건데 이순경님이 '뒷이야기'라는 것을 하도 궁금해 하시길래, 맞장구 쳐주는 식으로 그냥 장난 한 번 쳐본 거예요."
"아오, 씨…."


 괜히 쫄았네! 긴장이 풀린 성열이는 또 장난친 거냐며 그의 손에서 벗어나기 위해 손목을 버둥거렸다. 백 날 그래봤자 놓아줄 리 없는 명수는 장난기가 발동했는지, 잡고 있던 그의 손목을 벽에다가 갖다 붙였다.


"이런 뒷이야기를 원한 거 아니었어요? 남자와 남자의 사랑 이야기?"


 그러더니 아무 말 없이 성열이를 가만히 응시하기 시작했다. 이런 명수의 시선이 부담스러웠는지 성열이는 그 시선을 슬쩍 피하더니 이를 악 물었다. 벌레가 온몸을 꾸물꾸물 기어 다니는 듯, 이 상황이 간질간질해서 미쳐버리기 일보 직전이었다. 와, 나…. 돌아버리겠네….

 이 때 휴게실 문이 벌컥 열리는 소리와 함께 누군가의 목소리가 들렸다.


"이순경은 옷 하나 갈아입는데 뭐 그리 오래 걸-"


 말을 하던 남자는 다름 아닌 성규. 명수와 성열이가 벽에 달라붙어서 밀착한 상태를 보고 꽤나 당황했는지 문을 쾅 닫아 버렸다.










*

 이른 아침부터 낯 뜨거운 장면을 목격한 성규는 계단을 부랴부랴 내려가면서 중얼거렸다.


"아니, 쟤네 둘이 뭐하는 거야?!"


 다 큰 사내 둘이서 왜 저러고 있는 거래? 답이 없는 질문을 끊임없이 하면서 귀신에게 쫓기는 것 마냥 후다닥 내려가던 성규는 제 발에 걸려 철퍼덕 넘어졌다. 끄앙!!!!










*

 지구대 문이 천천히 열리더니 버스가 지나가는 소음과 함께 앳된 얼굴의 두 사람이 들어왔다. 본격적으로 근무가 시작되자 정신없이 업무를 처리하던 무한지구대 식구들은, 일에만 시선을 주면서 인기척이 들리는 곳을 향하여 인사를 건넸다.


"어서 오세요, 무한지구대입니다~"
"저…, 교통 실습하러 온 경찰대생들인데요…."


 경찰대생 중 유난히 귀엽게 생긴 학생이 말끝을 흐리며 조심스럽게 말하자 모두들 손을 멈추고 일제히 그 곳을 쳐다봤다. 지구대 안으로 들어선 두 사람은 신기한 듯 지구대를 한 바퀴 둘러보고 있었다. 호원이 또한 팩스기 근처에서 하던 일을 멈추고 소리 나는 곳으로 돌아봤다가 깜짝 놀랐는지, 재빨리 주저앉아 팩스기 뒤에 안전하게 몸을 숨겼다.

'아참, 좋은 소식이 있어.'
'뭔데?'
'겨울방학에 형이 근무하는 파출소로 실습 나갈 거야!'
'되도 않는 농담 그만하고 잠이나 자라….'
'진짠데!!!!!'
'야, 이성종. 시끄러.'

 아, 이성종…! 저게 진짜로 왔네? 내가 미쳐…! 골치 아픈 일이 생기자 호원이는 자학하는 것처럼 팩스기에다가 이마를 연신 쿵쿵 박아댔다.


"어? 너 세용이 아니냐?"


 듣도 보도 못한 실습생들의 출현에 다들 어리둥절해 하고 있는데, 몇몇 경장들이 귀엽게 생긴 학생에게 다가가 악수를 하거나 껴안아주며 반가워했다.


"잘 지냈어? 아버지는 잘 계시고?"
"네, 음식점 하나 개업하려고 준비 중이세요. 형들도 잘 지냈어요?"
"음, 뭐…. 너희 아버지께서 은퇴하시고 나서, 음…, 음…."


 차마 말을 잇기 어려운지 뜸을 들이고 있는데, 위층에 올라갔다가 옷도 갈아입지 못하고 굴러 내려온 성규가 불쑥 끼어들었다.


"왜요? 저 때문에 지내기 힘들었어요?"
"예? 어휴~ 아니요~? 더 편하게 지낸다고요~"


 능청스럽게 상황을 모면한 경장들은 '어쨌든 다시 만나서 반갑다.'란 말을 뒤로 하고 자리로 돌아갔다. 잠시나마 그들의 뒷모습을 아니꼽게 바라보던 성규는 표정을 싹 뒤바꾸더니 최대한 상냥한 미소로 경찰대생들을 바라보았다. 명찰을 보니 왼쪽에 서있는 학생의 이름은 '이성종'이었고, 오른쪽에 서있는 학생은 '오세용'이었다.


"둘 다 몇 학년이라고 했죠?"
"이제 2학년 올라가요."
"그럼 스물한 살?"
"아니요, 저희는 1학년 1학기 마치고 군대를 다녀와서 올해 스물 셋이에요."
"오~ 그러면 말썽 같은 건 안 부리겠네요."


 군대까지 다녀온 실습생들이란 걸 알게 된 성규는 상당히 흡족해하는 눈치였다. 기동대에서 간부급으로 지내다 온 녀석들인데 고삐 풀린 망아지 마냥 여기서 말썽부리지는 않겠지…. 뒤를 돈 성규는 박수를 두어 번 치면서 동료들의 시선을 끌어 모았다. 여러분, 잠깐 주목해주세요! 그러자 모두들 그를 쳐다봤다.


"미리 말 안했는데, 오늘부터 한 달 동안 여기서 실습을 하게 된 경찰대생들입니다. 이 학생은 이성종, 그리고 이쪽에 있는 학생은 오세용."


 성규가 이름을 가르쳐주는 걸로 간단하게 끝내자 뒤이어 허리를 굽혀 인사하는 세용이었다.


"안녕하세요, 실습생 오세용입니다. 한 달 동안 잘 부탁드려요."


 여기저기서 박수가 짝짝짝 터져 나오고, 이번에는 잠자코 세용이 옆에 서있던 고양이상 얼굴의 학생이 인사를 했다.


"안녕하세요, 이성종입니다. 한 달 동안 열심히 실습하겠습니다!"


 그리고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몽림이에요! 오늘도 내용이 길쭉길쭉한게 독자로서 아주 고맙고 좋네요ㅋㅋㅋ 오늘은 수열이들이 귀엽네요*-_-* 만원팬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돈들어오라고 입었나?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남우현 몇쨜? 완전 애가 따로 없네요ㅋㅋ 근데 저거 가사...였나? 얄리얄리 얄라셩ㅋㅋㅋㅋㅋㅋㄱ배운지 얼마 안됐는데 기억이 안난다는게 함정...☆★
11년 전
독자2
규꼬리에요! 오늘도 잘보고감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앙 귀여워 근데 저거 선물뭐에요 하 진짜 이성열 팬티보고 좋네요 하.하.하. 다음편기대할게요~
11년 전
독자3
그대 그린티에요...♡ 생존신고 하러 왔슴당!! 잘 지내셨나요!!!!!!
여전히 응일이는 건재하고 있었군요 고퀄과 함께ㅠㅠㅠ 제가 여태 이걸 못봤다는게 참 안타깝네요
사적으로 바쁜 일이 많이 겹치다보니 글잡담도 참 오랜만인 것 같아요..
여전히 투닥거리는 수열이도 너무 귀엽고ㅎㅎㅎ우현이도 잔망 터지고ㅋㅋㅋㅋㅋ저 팬티는 뭐죠 (의미심장한 미소)
자격증 시험 다 보고 정주행하러 다시 올게요~ 항상 건강 잘 챙기세요 (♡)

11년 전
독자4
헐....우와신세계에요...우와..ㅠㅠㅠㅠ신알신하고가요!!암호닉받으시나요..?!받으신다면 오리 로부탁드려요ㅠㅠㅠ우워ㅠㅠ
11년 전
독자5
미캉이에요 오늘도 무한지구대는 바람잘날이없네요 ㅋㅋㅋㅋㅋ 드뎌 성종이 등장했어요 ㅋㅋㅋㅋㅋㅋ 밑에 성규표정 내표정
11년 전
독자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깜짝선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깜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안녕? 감규에요 작가님 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엉엉 꺼이꺼이ㅠㅠㅠㅠ 좋은 스압이네요 읽는ㄴ내내 정말 엄마미소 지어지네요 그대도 혹시 글 쓰면서 엄마미소 지어지지 ㅏㄶ나요? 아님 그냥 마감에 쫓기.....ㅎ....ㅎㅎ....... 애들 귀염터지고 좋네요 과영ㄴ 추궁(?)이 저기서 끝날까요.....ㅋㅋ 명탐정 명수의 추리는 계속된다 두뇌는 작아졌지만 머리는 그대로! 포기를 모르는 명경찰!! 진실으ㄴ 언제나 ㅎ...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리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죄송해ㅛㅇ 애들 발랄하고 쾌활한게 보기 좋네요ㅠㅠ 엉엉 ㅠㅠㅠㅠ 잘읽었어요 그대 사랑해요♥
11년 전
독자5
우왓입니다! ㅋㅋㅋㅋㅋㅋ아 오늘 읽는 내내 너무 웃었어요ㅋㅋㅋㅋㅋ 호원이랑 동우 비밀연애는 조만간 탄로날것같다는 느낌이 왠지모르게 드네요ㅋㅋㅋㅋ 성열이랑 명수는ㅋㅋㅋㅋㅋㅋ성열이 팬티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둘이 비명질러대는게 왜이리 귀엽죠ㅋㅋㅋㅋㅋㅋ그리고 성규는 또 크나큰 오해를 했겠군요ㅋㅋㅋㅋㅋ 이제 성종이랑 세용이도 왔으니 지구대가 한층 더 흥미진진하게 돌아가겠군요 (의미심장한 미소)ㅋㅋㅋㅋㅋㅋㅋ오늘도 너무 재밌게 보고갑니다!ㅋㅋㅋ
11년 전
독자6
꿀이에요!!!!!!!1 아 진짜 이번편 너무너무 재밌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야동빵빵터지니까 읽으면서 흐뭇한미소를 감출수가 없엇슴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2013년 새해를 시작하는 무한지구대ㅐ!!! 크으아 읽는 제가 마음이 새로워지네요..ㅋㅋㅋㅋㅋㅋㅋ성열이랑 성규는 진짜 왜케 귀여워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김경위님 진짜 경위맞냐며ㅠㅠㅠ 둘이서 투닥투닥하고 서로 무한지구대까지 뛰어오곸ㅋㅋㅋㅋㅋㅋㅋ명수가 야동사이를 알게될까요!! 성열이도 동우야~~ 부른걸 그 뒤로 곰곰히 생각하게되면서.. 야동이들이 점점 드러나게될수도잇겟네여... 우효니는 아니 무슨 얄라리얄라 그게 무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흌ㅋㅋㅋㅋㅋㅋㅋㅋ이번편 왜케 전부 귀여워욬ㅋㅋㅋㅋㅋㅋㅋ근데 진짜 대사한마디한마디가 음성지원이되네욬ㅋㅋㅋㅋ머리에서 진짜 그말하는 목소리가들려요1!! 바지갈아입다가 명수본것도 너무웃기곸ㅋㅋㅋㅋㅋㅋ아이번편너무너무 재밋게 잘읽엇숨다ㅠㅠㅠㅠ작가님짱이에요 짱짱ㅠㅠㅠㅠㅠ작가님 제사랑드세요!! 날씨가 너무 추워지는데 옷 꽁꽁싸매입으시구요!! 제사랑드세요~~ 무한으로!
11년 전
독자7
성종이 의심미 ㅋㅋㅋㅋㅋㅋ 오늘도 분량이 아주 짱짱하네요ㅠㅠ 댓글 길게 못쓰는 저라 아주 죄송할따름.... 명수 코난 돋네요 ㄷㄷㄷ 야동이들 조심해야겟다 너네 ㅋㅋㅋㅋㅋ 그럼 따블유는 이만 가요~.~
11년 전
독자8
사소리에영...ㅠㅠㅠㅠㅠㅠㅠㅠ아..저 야동땜에죽습니다..죽는다고요!!!!!ㅠㅠㅠㅋㅋㅋ아그리궄ㅋㅋ명숰ㅋㅋㅋ코난돋는설정ㅋㅋㅋㅋㅋ웃겨죽는줄알앗어영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9
꿀꿀이에요ㅋㅋㅋㅋㅋ팬티뭐야ㅋㅋㅋㄲㅋㅋㅋㄷ남우현ㅋㅋ우쭈쭈핸드폰뺏긴게억울해쪄여?어이궁 귀여워죽겟다
11년 전
독자10
내사랑 울보 동우에요ㅋㅋㅋㅋㅋ 아 팬팈ㅋㅋㅋㅋㅋㅋㅋㅋ 팬티엨ㅋㅋㅋㅋㅋㅋㅋㅋ 세종대왕님잌ㅋㅋㅋㅋㅋㅋㅋ 앜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그대들 센스는 넘쳐욬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0
달달이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성열이팬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다들 너무 귀여워요ㅋㅋㅋ
11년 전
독자11
박하사탕이에요! 잘 지내셨나요? 마지막에 의미심장한 미소가 너무 좋으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센스쟁이
다음편 기대할게요~

11년 전
독자11
그대개깜인데낼댓글달께염
11년 전
독자22
ㅋㅋㅋㄱ아나 작가님 센스굿bb
진짜 그대 글 보고있으면 기분이 좋아진다구열ㅜㅜ

11년 전
독자12
뀨에요!! 오늘 성규랑 성열이랑 왜 이렇게 귀욤이 터지죠? ㅋㅋㅋㅋㅋㅋㅋ동우가 정색하는건 상상이 안되네요ㅋㅋㅋㅋㅋ오늘 정말 재미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3
떡국이에요!!!!우왕 제가 출현을 했어요ㄷㄷㄷㄷ감격ㅠㅠㅠㅋㅋㅋㅋㅋㅋ오늘 분량도 빵빵터지고 깨알재미도 빵빵터지고 호드립은 안터지고....ㅋㅋㅋㅋ살어리살어리랏다ㅋㅋㅋ김경위님 오래오래사세요ㅋㅋ야동이들이 위태위태해지고 그와중에 성종이가 와서 뭔일 저지를것같은데...ㅋㅋㅋ성규랑 성열이 초딩배틀도 웃기고ㅋ자까님 요즘 독감유행하는데 건강하세요!!
11년 전
독자14
아...망했어요...파치카....... 댓글을 길게 길게 썼는데 도무지 달리질 않아서 새로고침을 하니 서비스 점검.....ㅎㅎ.... 그래도 다시 적습니다!(의미심장한 눈물)

벌써 목요일 이네요ㅠㅠ 원래 수요일날 댓글을 달 수 있었는데 서비스점검이 있어서 이렇게 늦게나마 댓글 달아요! 생존신고!!ㅜㅜ..
오늘 글은 무엇이 정말 재밌었다 딱 꼬집어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알차고 재미났어요. 그래도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을 꼽으라면 동우의 헤드샷과 성열의 강제 빤스노출과 성종이의 의미심장한 미소네요ㅋㅋㅋㅋ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구나...마음껏 휘어잡아 주렴...☆★
그리고 성열이의 촉이 나날히 늘어가네요. 게다가 명수의 탐정놀이까지.... 최고의 탐정은 바로 ☆나☆ 라고 생각을 해왔는데 아무래도 틀린 것 같네요. 그런데 이러다 정말로 동우와 호원이의 연애가 들키면 어떡하죠?ㅜㅜ 물론 성열이나 명수가 그 둘을 문전박대하며 동네 방네 소문을 내고 다닐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들킨다면 큰 파장이 몰려올 것 같네요. 아슬아스한 맛이 있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이 걱정이 되요ㅠㅠ 그런데 의외로 동우가 꿋꿋하고 강하게 설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답니다. 오늘 동우의 헤드샷을 보고서도 그렇고, 늘 물렁하기만 하고 웃기만 하던 작년의 동우와는 다르게 그는 많이 변했고 강해졌으리라 믿거든요..어쩔 수 없는 연하남인 호원을 잘 보듬어줄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성열이와 명수는 그 촉으로 연~애나 하렴! 이라고 말 하고 싶지만...아직은 으르렁댈 수밖에 없겠네요 ㅎㅎ

저는 늘 수요일이 기대가 됩니다. 친구 핸드폰을 뺏어서 인티를 들어오는 것도 영 시원찮고ㅜㅜ 얼른 휴대폰을 고치던가 해야겠어요..
날자 관념이 싸악 사라진 관계로 저의 수요일은 응요일이 됐슴다! 어감이 좀 그렇지만 귀엽지 않은가요? 응!요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항상 응일을 보다보면 저는 마음의 힐링을 얻고는 해요. 제가 아따맘마라는 만화를 볼때도 그렇고 응일을 볼때도 느끼는 거지만 지루할 수 있는 일상물 속에서 느끼는 바가 많고 뻔하지가 않아서 너무 좋고..더군다나 몽룡그대가 항상 새로운 얘기를 풀어주셔서 저는 늘 감사하게 보고 있어요. 습관적으로 들릴 수 있겠지만 늘 감사해요. 저의 글잡담에서의 첫 팬픽이 이렇게 늘 기다려지고 읽으면 행복하고, 언제나 처음부터 돌려 읽어도 항상 다르게 느껴지는 건 즐거운 일입니다. 게다가 응일은 그냥 글이 아니라 하나의 소통으로도 보이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더욱 감사하구요. 항상 독자로써 몽룡그대를 기다리고 그대의 글을 읽는게 참 행복합니다^.^! 그대의 글은 뭔가 다른 게 있어요.. 상투적인 말일지도 모르겠지만 이렇게 깊이 읽을 수 있는 글이 얼마 되지 않잖아요. 다른 글을 비하하는 게 아니라, 그대의 글을 읽으면 정말로 정말로 엄마미소를 짓게 되요. 이렇게~^ㅁ^ 저는 응일이 넉넉하게 40화!!!정도로 되면 좋겠지만 그몽룡그대께 실례가 될 수도 있고.. 이 글은 그대의 글이니 저는 늘 감사히 읽을게요!

11년 전
독자15
다시 한 번 엄마미소 빵야~^ㅁ^

아참, 그대! 제가 집에서 쿠폰을 세어보니 7장이더라구요! 정말로 드래곤볼 7개를 모으게 될 줄이야... 그럼 저 소원 하나 빌게 되는 건가요? 아님 손오공하고 짝짝꿍 놀 수 있는 걸까요?^^.... 이 쿠폰의 의미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제 보물상자에 잘 모아두고 있었어요! 코팅해서 책받침으로 쓸까...아님 책상에 잘 모아둘까! 아 그리고 그 크리스마스 뭐지.... 크리스마스 삼각형 매다는 장식은 잘 받았습니다! 집에 작은 화분이 있는데(무럭이) 무럭이한테 매달아주니 고자식이 글쎄 더욱 무럭무럭 자라는 것 같아요. 핸드론 고치면 사진 찍어서 보여드리고 싶어요! 매달아놓으니 훨씬 이쁘거든욬ㅋㅋㅋ!!진짜!! 너무 감사히 잘 받았어요. 그리고 스티커는 제 다이어리와 악보집을 잘~ 꾸며주고 있답니다. 이렇게 받기만 해서 너무 죄송하네요...ㅜㅜ 지금쯤이면 그대 꿈나라에 계실 텐데. 꿈같은 꿈을 꾸시길 바라요~ 잠자리 편안하시고, 저는 한 번 더 읽으러 고고씽 합니다~ 너무 감사드리고! 다음주에 뵈요~

파치카 씀! (아참 그대! 이 글이 퍼가기 허용으로 되어있어요~)

11년 전
독자16
치킨이에요!♥ 일주일만에 보는건데 점검때문에ㅠ.ㅠ 늦게 댓글을 다네요ㅠㅠㅠ 숙제 다 하고 누워서 댓글쓰는데 졸다가 뒤로가기 눌려서 두번째 날렸네요ㅠㅠㅠ끄엉ㅠㅠ 나중에 일어나서 읽고 댓글 쓸게요ㅠㅠㅠ/일어나서 또 숙제하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찾아왔어요~.~ 사실 하기싫어서 찾아온게 맞는(소근소근)ㅋㅋㅋㅌ 어제 요가를 했는데 맨날 하는거지만 할때마다 후유증이 아이고ㅋㅋㅋ 다리를 못펴겠네요ㅋㅋ 드디어 장경장님과 이호원사이가 의심받기 시작했네요ㅋㅋㅋ 예리한 탐정묭수같으니라고!!! 그리고 성열이 소리지를때 너무 귀여워서 엄마미소가 떠나지 않았다는건 비밀ㅋㅋㅋ 소리지르는 모습이 상상되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욬ㅋㅋㅋ 아 물론 얼굴만이요(부끄) 그리고 성종이의 (의미심장한미소)는 무엇때문일까요 히히흐흐히흐흐흫 다음 화가 너무 기대되요 이얏호 그래봤자 학원 6시에 마쳐서 빨리 보지도 못하는 그냥 학생일 뿐이지만요ㅋㅋㅋ 그럼 전 도니도니 치즈돈가스먹으러 뿅~!
11년 전
독자19
으갸갹ㅏ캬캬ㅑ야아ㅏ아 댓댓글로 뭐 쓰고있었는데 사진첨부하다가 다 날아가서ㅋㅋㅋㅋㅋ멘붕이에요ㅋㅋㅋㅋ 원래 이사진 넣고 오늘도 그대는 제가 루팡! 하고 지금 기분이 이렇게 좋다고 할려고 했지만........
11년 전
독자20
지금 기분은 똥이에요 똥....... 그래도 숙제를 빨리 해서 오늘안에 그대를 볼 수 있음에 감사해요 제 자신한테 너무 고맙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7
포카칩이에요ㅎㅎ
어휴 이제전부행쇼해야될일만남은건가요~.~
(의미심장한미소)
선물ㅋㅋㅋㅋ감댜해요허헣~.~
오늘도잘보고갈께요ㅎㅎㅎ!

11년 전
독자18
킴즈예요!! 작가님의 보배같은 멋진 드립들ㅠㅠㅠ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작가님 센스만점ㅋㅋㅋㅋㅋㅋㅋ 팬티 최고예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bb 아ㅠㅠ야동이들 빵빵 터지는게 흐뭇하네요 우현잌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느무재밌어요 오늘도 재밌는 작품 감사히보고갑니다!
11년 전
독자21
31이에요 우왘ㅋㅋㅋ 내이름은명수탐정이죠부터 피식피식웃다가 빵터졌으요ㅋㅋㅋㅋ배터리일이니까선댓글후마저감상.. .흡 재밌게볼게요!
11년 전
독자21
그대 글은 읽을수록 너무 재미써어ㅠㅠㅠ호드립을 이길 그대의 이름 몽드립..!!!!그나저나 명수..내 이름은 명수 코난이져..눈치가 은근 빠르네요?그냥 바버인줄 알았는데..이 바버..호원이랑 동우는 좀 더 조심하는게 좋겠어요 글고 남봉꾼은 내가 루팡하고 싶다..귀여워..흑흑...그대 오늘도 잘 읽고가여 안녕♥_♥ 제나
11년 전
독자22
탐식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팬티ㅋㅋㅋㅋㅋㅋ 저런 선물 보고싶지 않아!!으어엉!!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명수는 진짜 코난 돋네요.. 저는 호원이가 왜 큰일났다! 이러는지도 몰랐는데 그 다움 명수 대사보고 알았다는....
또루르.. 이게 바로 두뇌차이인가여..

11년 전
독자23
이씨에요! 2013년부터 시끌벅적한 무한지구대네요 호원이랑 동우는 아침부터 조마조마...! 성규랑 성열이도 티격태격... 우현이랑성규가 주고받은 카톡내용 귀여워요ㅋㅋㅋㅋㅋ 명탐정 명수의 활약? 하는걸까요? 깨알호드립도 빠지지않았네요 ㅋㅋㅋㅋㅋ성열이 팬티왜이리 귀여워욬ㅋㅋㅋㅋ 돈이 잘들어오라고 입은건가....드디어 왔네요 실습생드류ㅠㅜㅠ 성종이랑...세용이...어떤일이 일어날지 설렘설렘...♥ 다음편에서 봐요 그대!
11년 전
독자24
갈비여요!!ㅋㅋ아이 진짜 왜 이렇게 웃기죸ㅋㅋㅋㅋㅋㅋㅋㅋ 신나게 웃고가네욬ㅋㅋㅋㅋㅋㅋㅋ 오 그러고 보니 드디어 성종이가 나오네요!ㅋㅋㅋ 아이 더 재밌어질것 같아요ㅋㅋㅋ ㅡㄴ데 성열이 팬티갘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 저 멍하게 있다가 이게뭐지했어욬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저거 성규표정ㅋㅋㅋㅋㅋㅋ누르고 더 웃엇자나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낰ㅋㅋ또 겁나게 웃고 가네욬ㅋㅋㅋㅋㅋㅋ저번주에 휴재해서 아쉬웠는데 빅웃음포인트가 많다니 허헣 잘 보고가요! 다음주에 뵈어요!~.~
11년 전
독자25
안녕하세요!!!! 선물이에요 2013년 새해에도 무한지구대는 시끌벅적 하네요! 동우가 얼마나 놀랐으면ㅋㅋㅋ 딱밤을! 순둥이가 정색하면서 딱밤까지 때려서 많이 놀랐나봐욬ㅋ 그나저나 이걸 승부욕이라고 해도 되는거죠? 성규랑 성열잌ㅋㅋㅋㅋ 벨 누르는것 부터 카드찍기 앞지르깈ㅋㅋㅋ아 진짜 다 큰 어른이 이렇게 귀여워도 되나요?! 제치고 제치느라 결국 달려서 얼굴 빨개져서 들어오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ㅋㅋㅋㅋㅋ 저혼자 피식거렸네요 옷 갈아입으러 간 성열이의 하얀니트에 저 혼자 좋아가지고.. 그랬는데 바지를 벗고 사각팬티!!!!!! 수줍은 만원팬티!!!!! 세종대왕님이 안녕? 하고 있을때 명수 등장!ㅋㅋㅋㅋㅋ 명수는 명탐정코난 덕후였나봐요;; 추리력보소;;; 괜히 성열이 놀리려다가 아무 죄 없는 성규도 놀라갖고 옷도 못갈아입고 내려갔는데!!!! 드디어 나왔네요 상큼당큼한 성종이랑 세용이!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여신님!! 특별선물 정말 감사해요! 만원팬티! ㅋㅋㅋㅋㅋ 진짜 성열이가 입었을것 같은 느낌ㅋㅋㅋㅋㅋ 성귴ㅋㅋㅋㅋㅋㅋㅋㅋㅋ표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저것때문에 더 웃었네요! 오늘도 정말 재밌게 읽고 갑니다! 다음주에 만나요!!^.^
11년 전
독자26
으히ㅏ하 되게 오랜만? 이시네요ㅠㅠ 기다렸어요 그대ㅠㅠㅠㅠㅠ 와 등장인물소개 간지 후덜덜하네요ㅋㅋㅋㅋㅋ 영화포스터에 주인공소개같아요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오늘은 수열과 야동이 펑펑터졌네요ㅠㅠ 야동커플귀여워쥬금ㅠㅠ ㅋㅋㅋ 수열...그대로 킷..ㅆ....해버려ㅋㅋㅋㅋㅋㅋㅋㅋ허헣 그리고 성종와 세용이ㅋㅋㅋㅋㅋㅋ 성종이의 의미심장한미소ㅋㄱㅋㅋㅋ앞으로많이기대되네요ㅋㅋㅋㅋ 아 암호닉은 언제다시받으시나요ㅠㅠ 신청하고싶은데ㅠㅠ
11년 전
독자27
인영이에요 ^~^)/ 아진짜인티안돼서ㅠㅠㅠㅠㅠㅠㅠ얼마나짜증났는데드디어되네여!!!!!오늘성열이랑성규가서로그렇게생각하면서뛰어서지구대에뛰어들어왔다는걸생각하니까너무귀엽고좋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잘보구가요! 몽룡그대! 이번주에한파니까옷따듯하게입으시구요^~^)/
11년 전
독자28
멩수에요 흫흫 (의심미) 이번편도 투닥투닥 너무 귀엽네요 제일 감명깊었던 부분은 훠니가 장모씨 궁디를...깨깨무..흫흫 오늘은 여러모로 음마가 가득한 날이에요 깨알같은 guy새꺄도 재밌고 몽료리움ㅋㅋ작가님 홍보도ㅋㅋㅋㅋ세종대왕님빤쮸 고마워요ㅇ_< 오늘도 재밌게 잘 읽고가요 담주에봐요S2
11년 전
독자29
그대젭젭입니다..ㅎㅎ암호닉신청하고 처음인거같아용.........죄송죄송........헐랭 암호닉모집을 1월초에 하셨었군요...ㄷㄷ저는 왜 이제서야 댓글을 다는 걸까요...그대 느무느무죄송해용....ㅠㅜ하지만!이제 그대 글을 열심히 꼬박꼬박챙겨보겠습니다!!!!!!!!!!!!!!!!!!!!!!!!!그대 캐스트만 보고도 뿅간 저는 글을 읽고 어찌해야할바를 모르겠습니다 느무좋아서...ㅎㅎㅎㅎ다음주도 저 젭젭은 그대 기다리고 또 기다립니다..ㅠㅜㅠㅜ하 아까 늑대소년보고왔는데 저도 늙어죽을때까지 기다릴레여.....ㅋㅋㅋ
11년 전
독자30
우와우와 남규요미에요!!!저 1학년때 청산별곡 죽어라 외웠었는데 여기서 보게될줄이야ㅋㅋㅋ알아봤다는게 괜히 뿌듯하네요...♥작가님 항상 푸짐하게 써주셔서 감사해요 흐흐 너무좋아
11년 전
독자32
21번이에요! 낄낄낄끼릮ㄹ낄낄낄낄낄낄낄 선물 감사합니다 에헤헤헤헿♡ 하.... 야동이들 때문에 듀거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근데 성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어질 때 현웃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성종이의 의심미는 뭘까요(의미심장한미소)
11년 전
독자33
안녕하세요 디그다에요! 요즘 좀 아파서 약먹고 쭈그러져 자느라 인티에 못왔었는데 간만에 오니까 응일이 뙇! 오자마자 쪽지부터 확인했는데 느므느므 기뻐여!!!! 무한몽료리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 깨알같이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랑 성규 넘어지면서 끄앙 하는거에서 터져서 옆에 동생이 이상하게 쳐다봤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잌 근데 명수는 동우랑 호원이 사이를 눈치챈걸까요.. 그녀석 참 추리력이 대단하구만
11년 전
미스터몽룡
**** 확인 완료 *****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4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4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2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1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채형원] 유사투표2 꽁딱 08.15 06:49
전체 인기글 l 안내
5/10 6:06 ~ 5/10 6:0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