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석원 전체글ll조회 1342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낭만의 정석

w. 석원














A





[완전 초비상이니까 일 끝나면 우리 집으로 와]

[꼭 와야 된다]

[꼭]




정호석에게 문자를 보내고 그대로 식탁 위에 엎어졌다. 2년 만에 제대로 마주친 민윤기는 내 기억 속의 민윤기와 달라진 게 하나 없어서 울컥 차오르는 걸 겨우 참아냈다. 어쩐지 옆집 사람이 너를 너무나도 잘 떠오르게 만든다고 생각했는데, 설마는 언제나 사람을 잡았다. 겨우 잡은 집을 나갈 수도 없는 노릇이고, 아파오는 머리를 쿵쿵 식탁 위에 둔탁한 소리가 나고 머리가 아파올 때까지 치는데 전화벨이 울렸다.




-너 또 머리 박고 있었지.
"귀신이네. 일 다 끝났어?"
-어. 지금 가고 있으니까 10분이면 도착해. 뭔지는 몰라도 머리 그만 박고 있어.
"어. 고맙다."




정호석의 말을 듣고 멍하니 소파에 기대앉아있는데 10분이 훌쩍 지난 시간 임에도 연락이 없는 정호석이 괜히 걱정되어 잠옷 위에 대충 후드집업을 걸치고 집 밖으로 나섰다.


 


"신여주."


 


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건 난간에 기대 담배를 물고 있던 민윤기와 그 옆에 서 있는 정호석이었다. 멍하니 서서 둘을 바라보다 내 이름을 부르는 정호석에 정신을 차렸다. 이런 상황에서도 내 눈은 민윤기 손의 담배를 보고 있었다.
 


"민윤기, 너 이제 담배 안 피우기로 한 거야?"
"어. 보면 모르냐."
"신기해서 그러지.  근데 갑자기 왜?"
"너 담배 냄새 싫어하면서 꾹 참는 거 안 보려고 끊는다, 왜."

 


추억이란 건, 그와 관련된 사소한 물건을 보는 것만으로도 옛날 생각을 물고 늘어지게 만들었다. 습관처럼 담배를 물다가 어느 순간 손에서도, 주머니에서도 담배가 사라졌던 민윤기가 떠올라 멍하니 담배만 보고 있자 내 시선을 따라간 민윤기가 제 손에 들린 담배를 급하게 끄는 게 눈에 들어왔다.
 


 



"신여주, 그게 아니라…."
"정호석, 할 말 다 하고 들어와."
 



바보 같은 민윤기는, 그럴 필요가 없음을 알면서도 습관처럼 나를 불렀다. 그가 담배를 다시 피우고 있다고 한들, 내가 그에게 뭐라 할 자격이 있는 것도 아니었는데.

내 말에 고개를 끄덕이는 정호석을 보고서 어둑한 기운이 맴도는 집에 돌아왔다. 정호석을 주려고 끓였던 차는, 이미 바깥의 찬 공기를 잔뜩 머금은 터라 냉기가 돌았다. 새로 차를 내야지, 하고 자리에서 일어나는데 손에 든 찻잔에 고요한 파동이 일렁였다. 너를 마주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가슴이 아려왔다. 너에 대한 미안함인지, 나의 사랑에 대한 연민인지는 알 수 없었다.
 










낭만의 정석

; 어떤 조우




"울고 있을까 봐 걱정했는데, 다행이네."
"…."
"이미 울었냐."


 


더 불쌍해 보이게 혼자 우냐며 차를 마시는 정호석을 흘기다가 식탁 위에 엎어졌다. 망할 놈, 앞에서 민윤기랑 떠들고 있다고 언질이라도 해줬으면 굳이 나가지도 않았을 거고, 굳이 과거를 떠올리지도 않았을 거고, 무엇보다도 굳이 울 일도 없었을 거다. 물론 새벽에, 옆집이 민윤기라는 생각에 또 추억 여행을 하다가 글썽였을 수는 있지만.

 

"초비상이라길래 짜장면 불어서 그런 줄 알았더니."
"…너 나랑 집 바꿀 생각 없냐."
"그런 말에는 대답하는 거 아니랬어."

 


단호한 새끼. 입술을 비죽이며 정호석을 흘겨보는데 차분하게 차를 마시더니 얼굴에 심술이 가득한 나를 빤히 보는 그였다. 부담스럽게 뭐 하냐고 고개를 살짝 뒤로 빼니, 이마에 아프지 않게 딱밤을 때리는 정호석이었다.

 


"완전히 놓든지, 잡든지 하나만 해. 둘 다 무슨 고생이야."
"…."
"나는 너네 둘이 힘들어하는 거 그만 보고 싶거든."

 


구시렁거리는 정호석이 속으로는 얼마나 우리를 걱정하고 있을지 누구보다 잘 알 것 같은 마음에 고개를 끄덕였다. …정확히는 고개만 끄덕이려다 눈물도 함께 쏟아냈다. 그럴 줄 알았다는 듯 내 옆으로 와 투박한 손길로 내 등을 토닥이는 정호석의 손길을 받으며 엉엉 울다 눈이 붉어진 채로 겨우 뚝 그치니 그제서야 민망함은 내 몫이 되는 걸 느꼈다.

 


"결정 잘해. 나도 기다리는 사람 있어서 가봐야 돼."
"어, 고마워."
"네가 친구로 지내자고 했다며. 친구로 지내든, 아예 연을 끊든 해."



 


잔인하고 묵직하게 날라오는 팩트에 고개만 끄덕였다. 소파 한 쪽에 제 성격처럼 가지런히 놓인 코트를 입는 정호석을 멍하니 보다 냉기 가득한 차를 입에 적셨다. 욕먹을 걸 알면서도, 물어보고 싶은 게 목 끝까지 차올랐다. 그리고 신여주는, 그런 걸 잘 참는 성격이 아니었다.

 


"민윤기랑 자주 연락해? 여기 사는 거 알았어?"
"…철 좀 들어라, 너는."
"아, 왜 때리는데."
"민윤기가 네 생각을 얼마나 하는데."

 


질문을 끝내기가 무섭게 아까보다 매서운 손길로 딱밤을 때리는 정호석에 손으로 이마를 문지르며 그를 흘기니 길게 한숨을 내쉬던 그가 말을 이어갔다. 민윤기가 네 생각을 얼마나 하는데, 카키색 목도리를 두르며 혀를 차는 그의 말이 무슨 영문인지 전혀 알 수 없었지만 더 묻다간 내일 머리에 큰 혹을 단 채로 출근을 해야 할 것 같아 그만두었다.

그냥 이제는 정말 내가 한 말에 대한 책임을 져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 선택권이 남아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친구로 지내든 아예 남남처럼 지내든, 이제는 슬슬 결정을 내려야 했다.
 



 


/ 





 


"윤기야."
"…신여주, 그만해."
"나는 네가…"

 


가쁜 숨을 몰아쉬며 눈을 떴다. 무서워, 버거워라는 말들이 귓가를 어지럽혔다. 속으로 생각만 했던 말들인데도, 어제 말한 것처럼 울렸다. 눈이 부시도록 따사로운 햇볕과는 너무나 대비되는 어두운 꿈이었다. 마르지 않은 눈물자국을 손으로 대충 닦아내고 씻기 위해 화장실에 들어갔다.



 


"이 몰골로 출근을 하라고."



 


멍하니 거울 속을 들여다보았다. 혹시 누가 장난친 건 아닐까, 아니 이 얼굴로 출근을 해야 한다고. 어제 밤새 운 탓에 눈은 붉게 충혈된 것도 모자라 팅팅 부어 있었고, 눈물 자국과 침 자국이 뒤섞인 얼굴은 내 얼굴이 아니라고 부정하고 싶은 정도였다. 뽀득 뽀득 소리가 나게 세수를 하고 머리를 높게 올려 묶고 나서 도수가 없는 안경을 쓰고, 마지막으로 볼캡을 머리에 푹 눌러썼다. 오늘 점심 타임 초등 논술부는 제발 10명 미만이길 바라고, 또 바랐다.


 


"…."
"…."
"…어디 가냐?"
"어."
"잘 갔다 와."

 


입춘이 지났다고 한들, 오늘 아무리 햇살이 따사로웠다고 한들, 아직 겨울인 이 시점에 이불을 털고 있는 민윤기와의 어색한 세 번째 만남이었다. 만사가 귀찮았던 애였던 것 같은데, 2년 새에 부지런해졌네.  인사를 하는 얼굴도 이유는 모르겠지만 꽤 밝아 보였다. 걸어가는 내내 이런저런-민윤기-생각을 하다 보니 살갗에 닿아오는 찬 기운을 뒤늦게 느끼고 패딩 자크를 목 끝까지 채웠다.
 이렇게 추운데, 민윤기가 이불을 턴다고. 아무리 생각해도 이질적인 풍경이었다. …지금 생각해보니 민윤기 코가 평소보다 빨갰던 것 같기도 했다.


 



"여주 씨, 점심 타임은 저기 태권부 애들 수업이랑도 겹쳐서 조금 어수선할 수도 있어."
"태권 부요?"
"어. 수업이 겹칠 때도 있고, 태권도부 애들이 먼저 끝나면 저기 창문 쪽에서 논술하는 애들 기다리거든."



 


원장님이 가리키신 것은 수업하는 교실 옆에 크게 붙어 있는 창문이었다. 저학년 초등부 애들이 옹기종기 붙어 있을 생각을 하니 귀엽기도 하고, 괜히 소란스러워져서 수업하는데 방해가 되면 어쩌나 고민하는데 원장님께서 태권도는 원장님 남편이 운영하신다고, 시끄러우면 저한테 이르라고 하시더니 사람 좋게 웃으시곤 원장실로 향하셨다. 마주 보는 학원 두 개를 같이 하시다니. 역시 사람은 건물주로 사는 인생이 꿀이라는 걸 다시 한 번 깨닫고 알바를 하며 가르쳤던 고학년 아이들보다 3~4살 어린 학생들을 위한 수업을 시작했다.


 




"선생님! 지민이는 놀부가 안 나쁘다고 그랬어요!"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지민이는 왜 놀부가 나쁘지 않은 것 같아?"
"놀부도 이유가 있었을 수도 있잖아요."

 




겨우 첫 수업을 끝내고  아이들의 논술책을 읽어보며 도장을 찍고 있는데 오늘 공부한 내용으로 티격태격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가만히 듣다 고개를 끄덕였다. 그치, 나쁜 캐릭터한테도 사정은 있을 수 있으니까. 여전히 티격태격하는 아이들의 머리를 쓰다듬어준 뒤 집으로 보내고 교실을 정리하는데 태권 도복을 입은 남자 한 명이 교실을 기웃거리고 있었다. 태권도랑 논술같이 하는 아이 아버님인가 싶어 급하게 정리를 마무리하고 자리에서 일어났다.




"혹시 아드님 찾으세요?"
"…아드님이요?"
"네. 아까부터 아이 찾으시는 것 같아서요."
"아, 저는 여기 도장에서 사범으로 있는데 새로운 선생님 오신다길래 인사드리려고 왔어요."
"…아, 죄송해요."




어쩐지 아버님이라고 하기에는 지나치게 어린 것 같다고 생각은 했는데, 괜히 실수했나 싶어 도복을 입은 남자 눈치만 보는데 그가 사람 좋게 웃으며 손을 내밀었다.



"전정국이라고 합니다. 잘 부탁드려요."





웃는 낯이 왠지 익숙해 더 낯선 기분이 들었지만, 단정한 도복에 밝게 웃는 그가 내미는 손을 마주 잡았다.

//

너무 늦어서 저는 면목이 없습니다...

몸도 성치 않은데 글 쓰는 속도까지 느리다니 (따흑흑

여러분의 오해를 막고자 한 마디 한다면...호석이는 절대 서브가 아닙니다...(큰 스포

앞으로 열심히 삽질할 탄소들과 윤기...ㅎㅎㅎㅎ

그리고 도복 입은 정국이는 예전부터 떠올리던 건데 게임에서 그렇게 등장하다니

저는 심장이 쾅했씁니다...

그럼 다음화에서 봬요!

댓글들과 암호닉으로 큰 힘 주셔서 늘 감사해요 ♡​ 암호닉 신청은 언제나 받고 있습니다!

언제나 감사한 암호닉♡

가을 님 / 빡침침 님 / 인연 님 / 윤기짱 님 / 반짝반짝진이별 님 / 호비 님 / 930309 님 / 싱브리 님 / 꾸기 님 / 핑크짐니 님 / 찬란 님 / 꾸기여밍 님 / 월하 님 / 멍뭉망뭉잉 님 / 마카롱 님 / 돌하르방 님 / 연키민99 님 / 핫초코 님 / 민슈가천재짱짱맨뿡뿡 님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가을이에요! 세상에 ㅠㅠㅠㅠㅠㅠ 작가님 글 쓰시느라 수고가 많으십니다 정말... 이번 편도 넘 잼ㅆ군여.. 정꾸기에 등장!! 오늘도 잘 보고가요><??
6년 전
독자3
[윤맞봄]으로 암호닉신청합니다!
어떤일로 헤어진걸까요...ㅠ잊지도못하고 저러고있는데 윤기는 또 여주생각많이한다그러고ㅠ

6년 전
비회원163.107
[지니]로 신청할게요 !! 도대체 왜때문에 저러고있을까요 ㅠㅠㅠ 윤기랑 여주는 행쇼흘거죠 ?? 그죠 ??!?
6년 전
독자5
핫초코입니다
왠지 일부러 나와서 이불 턴게 아닌가 ㅎㅎㅎ
도복입은 정국...크으...ㅠㅠㅠ 이것은 신의 영역

6년 전
독자6
인연입니다! 작가님 글은 언제 봐도 그 특유의 분위기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윤기가 여주를 대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아직 여주를 완전히 잊지 못한 것 같은데, 덕분에 여주가 많이 혼란을 겪고 있네요. 정국이가 서브 남주 역할로 나오는 걸까요? 태권도 사범이라고 하자마자 정국이부터 생각이 났는데, 정말 정국이 사진이 나와서 넘 뿌듯했어요. ^ㅁ^ 몸 조리 잘 하시고, 감기 조심하시구요. 늘 좋은 글 감사해요. 다음 편도 기다리고 있을게요! ❤️
6년 전
독자7
[양솜이]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마지막에 정국이 넘 귀여워요ㅠㅠㅠㅠㅠ다음편도 기대돼요!!
6년 전
독자9
핑크짐니
우아아아 이번작 너무 좋아요ㅜㅜㅜㅜㅜㅠㅠ여주랑 윤기랑 삽질 얼른 끝내고 다시사겨라!!! 근데 호석이가 서브가 아니라뇨,,,충격) 뒷내용이 궁금해여 다음편이 시급합니다ㅜㅜㅜㅜ기다리고있을게요!

6년 전
독자10
오메메 대박이에요 ㅠㅠ 엉엉 민윤기... 맴 애리잖아 T_T 그 와중에 꾹이 넘 해맑꾸... 머찌구... 그으래 ♡
6년 전
비회원153.41
늦었지만 [보예]로 암호닉 신청합니다!!!작가님의 글 양아치의 재발견을 보다가 낭만의 정석도 보게되었는데 너무 재미있는것 같아요 다음화도 기대되는 글인거 같습니다!!좋은 글 감사해요
6년 전
독자11
민슈가천재짱짱맨뿡뿡 이에여
오 그 여주랑 윤기랑 어쩌다 헤어진 건지는 아직 자세히 모르지만 적어도 윤기는 계속 여주 기다렸나 봐요! 여주도 윤기를 완전히 잊지 못했고! 어떻게 보면 여주의 열등감과도 같은 마음으로 멀어졌던 거니 다시 잘 됐으면 좋겠어요 ㅠㅠㅠㅠㅠ
윤기 막 뭔가 코 빨개졌다는 거 보면 여주 나올 때까지 이불 털고 있던 거 아냐...? ㅎ.... ㅋㅋㅋㅋㅋ 여주가 옆집으로 이사 올 것도 알았나? 호석이 통해서?
호석이는 그럼 완전 진짜 친구인 거고... 정국이 서브 남주예요..? 뭐든 태권도 사범 정국이 벌써 귀여어...
다음 글도 기다릴게요!

6년 전
독자12
비지엠도 너무 좋고 내용도 선덕선덕 설레네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6/9 7:46 ~ 6/9 7:4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