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소리꾼 전체글ll조회 1270l


 

 

 

 

 

 

짧았지만, 체감 시간으로는 나 홀로 3시간이 넘게 흐르고 있는 듯한 기나긴 정적. 여전히 날카로운 눈매를 가지고 있는 정택운은, 아주 약이 오르게도 변한 구석이 하나도 없다. 새벽이 다 가도록 울어 눈이 퉁퉁 부어버린 저와 아주 다른 반듯한 모습에 학연은 갑자기 속에 천불이 이는 기분이 들었다. 오냐, 너는 홀가분하겠지. 들러붙던 놈 하나를 한낱 콜라캔 차듯이 차니까, 기분이 아주 째지시겠지. 습관처럼 입술을 깨물었다. 그저 아무 말 없이 서로를 노려보다시피 하다, 학연이 먼저 까득, 어금니를 갈아 물고서 한껏 시비 담긴 어조로 물었다. 왜, 갈 길 안 가고? 툭툭 끊어 말하는 폼새가 비아냥거림에 틀림없어, 택운의 표정이 미세하게 뒤틀렸다. 아무도 눈치채지 못할 만큼, 아주 미세하게. 

 

 

 

“보다시피, 얼굴이 엉망진창이야.” 

“…….” 

“이렇게 대놓고 까인 적이 처음이라.” 

 

 

 

학연은 고개를 주억거리며 비딱하게 택운을 살짝 올려다 보았다. 택운의 입술이 미약하게나마 들썩였다. 무언가를 말하려 하다, 그것은 곧 머지않아 잠잠해졌다. 학연은 힘없이 눈꺼풀을 내리깔았다. 더 이상 원망을 퍼붓고 싶지도 않다. 저 싫다고 걷어찬 인간에게 미련을 가져봤자, 차학연 인생에 더욱 커다란 흑역사만 남길 뿐일 테다. 택운은 여전히 아무 말이 없다. 그저 지그시, 예전처럼, 저를 지켜보고 있다. 제가 말 하는 것을 조용히 들어주고 있는 것처럼. 다정하다고 생각했던, 그 때처럼. 다시 한 번 입술을 뜯은 학연은 더는 할 말 없다는 듯이, 그대로 몸을 돌려 문을 닫았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닫으려 ‘했다’. 

 

 

 

“할 말 있다고 남으라 했더니.” 

“…….” 

“이러고 있습니까?” 

 

 

 

차 대리님. 귀보다 코가 더 빨랐다. 나지막하고 나른한 목소리를 듣는 것보다, 달큰한 카라멜향이 먼저 맡아졌다. 어쩌면 그는 평소와 다름없는 미소를 짓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여유롭고, 나태롭기 그지 없는 맹수처럼. 생각을 채 끝맺기도 전에 뒷통수 쪽에서 바람빠지는 소리가 들려왔다. 역시, 이 상황이 재미있는 듯 재환은 웃고있다. 등 뒤로 훅 끼쳐오는 온기에 슬쩍 뒤돌았다. 여전히, 문은 닫히지 않은 채다. 발소리가 몇 번 바닥을 울리더니, 이내 어깨에 큼지막한 손바닥이 얹어졌다. 고개를 좀 더 돌리자, 반듯하게 각잡힌 어깨를 지나 이목구비 또렷한 얼굴이 보였다. 입술이, 움직였다. 어쩐지, 사무실에서 딱딱하게 이야기 할 기분은 아닌 것 같네요. 그러고는 웃었다. 또다. 목소리에 마법이라도 건 것 같은 묘한 기분. 그에 학연은 거짓말처럼 그저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었다. 

 

 

 

“아, 인사가 늦었군요.” 

 

 

 

택운의 목울대가 두어 번 일렁였다. 저 남자. 입으로는 차학연을 향해 말하며, 맹수같은 두 눈은 한 치의 공백없이 저만을 바라보고, 아니, 노려보고 있다. 아침에, 누군가에게 안겨 있는 학연의 모습이 잊혀지지 않아 오전 업무를 제대로 할 수 없었다. 손으로는 펜을 쥐거나, 키보드를 두드리고 있으면서 정작 생각은 다른 곳에 치우쳤다. 생소했다. 차학연이, 저 아닌 다른 이의 품에 안겨있다는 것은. 남들이 보면 아주 우습고 모순적이겠지만, 그랬다. 점심을 먹으러 갈 생각이 없어, 머리를 식히러 갈 겸 카페테리아로 향했다. 신이 내리는 운명은 참으로 교묘하고, 각박하기 그지 없었다. 그것을 증명이라도 하는 듯 거짓말처럼 차학연과 마주쳤다. 사실, 무의식적으로라도 조금은 기뻤는지 모르겠다. 무언가 말 하고 싶어 입술을 달싹였으나, 마음처럼 쉽지 않았다.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 내가. 지금 이 상황, 이 관계에서. 

 

 

 

“정택운씨, 맞죠?” 

“…….” 

“저번, 회사 옆 카페에서 만나지 않았었나.” 

 

 

 

저번, 회사 옆, 카페. 단어들이 택운의 머릿속에서 툭툭 끊어졌다. 즐비하게 늘어지는 상황을 천천히 끼워맞췄다. 택운의 시선이 학연을 지나, 재환을 담아냈다. 그리곤, 마지막으로 생각해냈다. 코끝에 맡아지는 꽤나 익숙한 카라멜향. 그러니까, 회사 옆 카페, 카라멜 또라이. 

 

 

 

“……카라멜?” 

“이왕이면, 이름으로 기억해주셨으면 싶은데.” 

 

 

 

그러고는, 기획개발 B팀장 이재환입니다, 라는 통성명을 입에 담고서 어깨를 으쓱이며 악수를 건네온다. 그저 인사치레인 악수일 뿐일 텐데, 어쩐지 갑과 을이 되어버린 상황 마냥, 불쾌했다. 심중을 알 수 없는 깊은 눈을 가진 남자 때문인지, 눈알을 도르륵 굴려대며 지켜보고 있는 차학연 때문인지, 택운은 알 수 없었다. 

 

 

 

“…기획개발 A팀장….” 

“압니다. 이름은.” 

 

 

 

능글맞은 웃음을 지어보였다. 그 때와 다름없이, 짜증이 나도록 여유로웠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차학연씨와 업무에 대해 논의할 게 있어서.” 

“…….” 

“이만, 자리를 뜨도록 하죠.” 

 

 

 

차학연의 어깨에 손을 올리고서, 발걸음을 옮겼다. 점점 더 거리가 멀어졌다. 한참 그들의 등을 응시하고 있던 택운의 눈동자가 일순간 뒤돌았다. 걷고, 또 걸으며 답지 않게 입술을 짓씹었다. 저를 향해있던 학연의 시선이 단박에 이재환에게로 옮겨졌다. 그리고, 이어 택운은 무언가를 생각해냈다. 맹수같은 두 눈. 재미있는 먹잇감이라도 발견한 듯한 장난기 서린 눈매, 그 이면은 누군가와 닮아있었다. 방대하게 이어지는 생각이, 차학연을 바라볼 때 누그러지는 무언가를 발견한 것에 닿았을 때, 믿을 수 없을 만큼 기분이 불쾌해졌다. 

 

 

 

 

 

 

 

 

 

 

도착한 곳은 레스토랑이었다.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달디 단 디저트들이 이어졌다. 재환과 꼭 닮은 향을 품은 그것들을 보자, 학연은 갑자기 머리에 두통이 이는 기분이 들었다. 이건 뭐, 애도 아니고……. 

 

 

학연이 이마를 짚고 한숨을 푸욱 내쉬자, 재환은 영문을 모르겠다는 듯 고개를 살짝 갸웃거렸다. 어디 아픕니까? 천진하리 만큼 상쾌한 목소리에, 학연은 고개를 절레절레 저어보였다. 아픈 건 아니고, 진이 빠져서요. 차마 전하지 못한 말이 입 안에서 사그라졌다. 

 

 

미리 예약을 해둔 것인지, 직원의 안내에 따라 테이블에 착석했다. 주위를 휘휘 둘러보다, 문득 팔짱을 끼고 창밖을 내다보고있는 재환에게 물었다. 무슨, 할 말이었어요? 재환은 고개를 돌려 학연을 바라보았다. 그리고는, 코트 주머니에 손을 집어넣고 꼼질거렸다. 뭐 하는 건가 싶어서 지켜보고 있자, 머지않아 주머니에서 무언가를 꺼내든 재환이 씩, 웃었다. 

 

 

 

“카라멜.” 

“…카라멜이 뭐 어쨌다고….” 

“내가, 꼭 가지고 싶은 카라멜이 생겼어요.” 

 

 

 

가질 수, 있을까요? 눈썹 끝을 늘어뜨린 채 묻는 재환을 빤히 응시하던 학연은 또다시 한숨을 쉬었다. 업무에 관해 논의할 게 있다더니, 뜬금없이 자신의 카라멜 사랑에 대해 벙긋거렸다. 하물며 아까 정택운 팀장님과 무슨 일이 있었습니까, 분위기가 꽤 좋지 않던데, 뭐 그런 말을 할 줄 알았건만. 아무도 모르게 혀를 쯧, 차고서 망설임없이 고개를 끄덕였다. 아마, 그럴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거의 확신에 찬 목소리에 다른 곳을 향해 있던 시선이 학연에게 집중된다. 물론, ‘카라멜에 미친 당신으로서는.’ 라는 마지막 말은 참아냈다. 

 

 

 

“정말, 그럴까요?” 

“참, 나…. 어떤 대단한 카라멜이길래.” 

“그게, 아주 달콤하고, 새까맣고.” 

 

 

 

새까맣다는 구절에서 물을 들이키던 학연이 발작하듯 컥컥댔다. 그러자, 재환이 눈을 휘어접으며 팍, 웃음을 터뜨렸다. 학연은 마음속으로 욕설을 작게 읊조렸다. 까맣다와 관련된 말을 들으면 몸이 무의식적으로 반응했다. 곧 이어, 한참을 웃던 재환과 쪽팔림에 그만 웃으십쇼, 라고 소심하게 이야기하는 학연의 앞으로, 따끈한 음식이 놓여졌다. 눈물까지 훔치던 재환의 웃음이 그제서야 멎을 수 있었다. 

 

 

 

“차학연씨 덕분에 웃었습니다.” 

“밥이나 먹죠.” 

 

 

 

거칠게 포크와 나이프를 들고 고기를 썰어대는 학연에, 재환은 또다시 웃음을 터뜨렸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스카프다 스카프!! 신알신이 울리자마자 달려왔어요! 달콤하고 새까만 카라멜!ㅋㅋㅋㅋ 까맣다는게 학연이에게 있어서 일종의 고유명사 혹은 특징으로 작용하는데 여기서도 어김없이 우리의 까망까망한 카라멜 연잌ㅋㅋㅋㅋㅋㅋ 브금은 달콤한 초콜렛을 이야기 하고 있지만 가사의 주체는 당근 달달한 카라멜이겠죠?!ㅋㅋㅋㅋㅋ 택운이와 재환이가 신경전하는 장면은 언제나 옳고 좋아요ㅠㅠㅠㅠ 오늘도 좋은 글 재미있게 잘 읽고 가요!! 언제나 좋은 글 올려주셔서 코ㅎ맙습니다!
10년 전
소리꾼
안녕, 독자님! ^___^~♥ 학연이에게 있어서, 까만 피부라는 건 어떻게 보면 자신에게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도 있는 부분이겠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해요. 반대로 까만 피부는 그에게 가장 큰 매력으로 보일 수도 있다고. ㅎㄴㅎ 재환이에게도 예외는 아니었나봐요! 헤헤. 까만 카라멜향을 언제나 자신의 몸에 품고 다니며, ‘새로운 카라멜을 찾았어요.’ 라고 말한 그것은 아마 독자님들이 생각하는 것이 맞을 거예요. 서서히, 쌀쌀한 겨울의 기운이 가시고 봄꽃이 피어나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ㅇㄴㅇ! 방금 바깥에 잠시 나갔다 왔는데, 내리쬐는 햇발이 그렇게 따스할 수가 없어. 독자님도 시간 나면 바깥에 잠시 나갔다 와요. 아! 독자님이 사는 곳은 지금, 따뜻해요?
10년 전
독자2
ㅋㅋㅋㅋㅋㅋㅋㅋ재화닠ㅋㅋㅋ아 능글거리는거진짜좋아.실제로는 능글거리는면보단 귀여운면이 많을거같죠?무튼 학연이를 두고 신경전하는모습이 독자의모습으론 (흐뭇)ㅋㅋㅋㅋㅋㅋㅋㅋ카라멜을 학연이에 빗댄거 참 좋은거같아요
10년 전
소리꾼
반가워요, 독자님! @.@)/ 헤헤. 재환이는 귀여운 구석이 많지만, 실제로도 그 귀여움 때문에 능글맞아보일 때도 있더라구요. 그 어리광 비슷한 걸 학연이가 누구보다도 잘 받아주고. 그렇기 때문에 두 사람이 편하게, 함께할 수 있는 거 아닐까, 생각해봐요. ㅎㄴㅎ 세 사람에게도 언젠가는 봄이 찾아오겠죠? 잠시 밖에 다녀왔는데, 햇볕이 따스해요. 정말로 봄이 똑똑, 하고 찾아오려나 봐요. ㅇㄴㅇ! 카라멜 학연이와, 두 남자의 이야기. 끝까지 지켜봐줘요. ㅎㅅㅎ
10년 전
독자3
끼야야양아아아ㅏㅇ아앙 스카프 D편이다아아ㅏ앙 이걸 이렇게 연속으로보다니ㅠㅠㅠ그렇죠ㅠㅠㅠㅠㅠㅠ켄엔택은이거죠ㅠㅠㅠㅠㅜㅜ아무것도모르는 요니와 팀장님들의 소리없는 전쟁......☆하 너무 설렌당 요니야 까만거에 반응하지말고 카라멜에 반응해봐ㅜㅜㅜㅜ너야!!!!!재환팀장님이 갖고싶다자나!!!너 계속 그러면 내가 재환이에게....♥흑 소리꾼님 문체는 언제나 선덕선덕 내심장 나대지마ㅠㅠ새벽에 또 좋은 선물 받아가네요 소리꾼님 선물은 제사랑이 어떠실런지...S2
10년 전
소리꾼
크으, 귀여운 독자님, 안녕! ^ㅁ^)/ 으에에에 귀엽다, 우리 독자님 귀엽다. 학연이는 재환이랑 택운이에게 줘 버리고, 독자님은 내가 가질래요. 헤헤. 재환이보단 아니지만, 저도 단 걸 아주 많이 좋아해요. 음, 그런데 사탕은 별로 안 좋아해. 사탕이라기 보단, 초콜릿이나 크림처럼 같이 녹아 없어지는 게 좋아요. 언젠가 독자님들을 만나게 된다면, 내가 딸기 와플을 꼭 만들어주고 싶어요. 그 전에 오래된 오븐을 닦아 놓아야겠다. ㅎㄴㅎ 언제나, 제 글을 예쁘게 봐줘서 고마워요! 저야말로, 좋은 말씀. 그러니까, 이런 선물을 받아서 행복해요. 제 사랑도 많이 가져가요, 얍!
10년 전
독자4
헐 작가님 사랑해요 스카프 디편이다 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스위트 카라멜 프라푸치노 ㅠㅠㅠ 이름까지 단데 내용까지 쩔어주잖아요 엉엉 작가님 필력이 진짜 대박이야 ㅠㅠㅠㅠㅠ 맨 처음에 신경전 벌일 때 제가 다 심쿵했어요!!!!! 이건 전쟁이야!!!!! 사실 느끼건대 레드오션때는 개개인의 관계나 (예를 들어 켄엔이나 택엔이나 재환이와 택운이의 관계) 뭐 그런 부분을 세세히 이끌어주신 반면에 이 글은 그야말로 전쟁같아서 색다른 매력이 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 결론은 제 유일한 신알신 소리꾼 작가님 워더!!!!!!!!!!!!!!!!!!!
10년 전
독자5
레드오션의 감동이 이렇게 또 전해지는 건가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스카프 요즘 폭풍연재해주셔서 그동안 기다렸던게 하나도 안 아까워요 작가님 진짜 짱짱맨 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가 좋아하는 켄엔택 로망 다 담아주시고 ㅠㅠㅠㅠㅠㅠㅠ 나 이제 카라멜만 봐도 설렐 것 같아요 ♥♥ 글보고 있으면, 꼭 저한테까지 그 달콤한 향기가 닫는 것 같고 ㅠㅠ 문체며 분위기하며, 달달한 글에서까지 진가를 발휘하시는 소리꾼님 덕에 행복합니다! 제 유일한 작가님, 제 사랑 작가님. 항상 좋은 글 써주셔서 고마워요! 오늘 좋은 꿈 꾸세요. 아니, 우리 그냥 꿈 한가운데에서 만나요. 그리고, 이야기꽃 한바탕 피워요 ㅎㅅㅎ ♥♥♥
10년 전
독자6
어서 까망까망한 요니를 가져!!! 웡어어ㅓㅇ 좋아요ㅠㅠ
10년 전
독자7
와디에요!!오홋 이건또어떤 달달한상황일까요♥
10년 전
독자8
으핳ㅎㅎㅎㅎ까만 요니 카라멜..?흐핳하핳하 너무 져탛ㅎㅎ 태긔도 반성해라!반성해라! 귀여운 요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
까만카라멜 요니ㅋㅋㅋㅋㅋ우리 택운이 인제 후회하면 어떡해!있을때 잘해야지!!
10년 전
독자10
호피에요! 와....카라멜을 갖고싶대 ....카라멜.......와........카라멜...........정캑운 진짜 그럼 안되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나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1
아아아아아 카라멜이라니 카라멜ㅠㅠㅠㅠ와 대박이예요ㅠㅠㅠㅠ짜란다(짝)짜란다(짝) 택운이가 더 후회했으면 좋겠어요ㅠㅠㅠ허류ㅠㅠ저렇게 귀여운 학연이를ㅠㅠㅠ학연이를 사이에 두고 은근한 신경전 벌이는 거 완전 좋아요ㅠㅠㅠ전쟁같은 켄엔택ㅠㅠㅠ허류ㅠ제 사랑입니다♥너무너무 재밌게 잘 읽고 갑니당♥♥♥
10년 전
독자12
스카프야 스카프ㅠㅠㅠ내가 정말 스카프 기다리는 기대감이랑 스카프 보는낙에 살지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3
ㅠㅠㅠㅠㅠ재화나!어서 새까만학연이를 가지렴!넌 할수있어!
10년 전
독자14
레오정수리) 능글거리는 재환이 너무 좋네요ㅠㅠㅠㅠㅠㅠ재환이랑 택운이가 신경전 벌이는거ㅠㅠㅠㅠ앞으로 더 기대가 되네요ㅠㅠㅠㅠ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5 이바라기 05.20 13:38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3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0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6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2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