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엑소 샤이니 강동원 온앤오프
소리꾼 전체글ll조회 1704l 1

      

      

      

      

      

      

      

우주선 마냥 커다랗고 시린 공간은 어두운 내면을 숨기지 않고 저를 맞았다. 그 암흑에 당장이라도 매장되어버릴까봐 재환은 조금, 몸을 움츠렸다. 검은 허공에 발을 내딛는다. 기대했던 발소리는 들리지 않았고, 오직 문틈만이 차가운 소음을 내며 메워졌다.       

      

      

오늘은 나의 생일이다.      

      

      

부모는 나의 존재를 소실했다. 몸을 섞어 탄생시킨 아이가 괴물이었으니 그들에게는 당연한 수순이었다. 괴물을 낳았다. 저런 끔찍한 종자를 뱃속에 안았다. 모친의 절망은 아무런 통제없이 고스란히 제게로 전해졌다. 그녀는 밤마다 울음을 터뜨렸다. 흔들리는 어깨 너머 지켜보는 아이가 있다는 사실도 모른 채로. 부친은 담배를 피워댔다. 부와 명예를 손에 거머쥐었으나 그들의 인생에는 커다란 먹이 칠해졌다. 괴물 아들이라는 치명적인 오점이었다.      

      

이런 저런 생각에 묻힌 채로 발걸음을 옮겼다. 드넓은 거실을 울리는 소리는 혓바닥을 숨기고서 금세 자취를 감추었다. 마치 책망하는 듯. 문 밖으로 등을 떠밀 듯. 감겨 있던 커다랗고 깊은 재환의 눈이 뜨였다. 빛이 서려 있었으나 그것은 희망이나 기쁨의 빛과는 거리가 먼. 잉태될 때부터 제가 가지고 있던, 어쩌면 불행의 빛과 같았다.      

      

      

시섬. 바라보는 것만으로 생명을 끊을 수 있다.      

      

      

손에 들린 종이 박스가 덜렁였다. 달큰한 케이크 향이 퍼졌으나 초라하기 그지 없다. 피부 조직에 들러 붙는 괴리감은 이미 익숙해져 감각이 없을 만큼 도졌다.      

      

      

“비 오네.”      

      

      

그래도 생일이었다.      

열 달 동안 어미의 품 속에서 자란 아이.      

축복 받아 마땅했다.      

      

      

      

      

      

      

“왜 여기서 이러고 있어.”      

      

      

눈 좀 떠봐. 들리는 무언가는 끝이 뭉개져 본원의 것을 알아들을 수 없다. 눈꺼풀이 무겁다. 목소리가 웅웅대며 귓가를 파고들었다. 비를 온몸으로 받아낸 결과는 혹독했다. 끽끽대며 돌아가는 관절이 요동쳤다. 빗소리와 함께 얼룩진 그것은 공기를 타고 흘러 제 몸 곳곳을 찔러댔다. 송곳과도 같은 날카로움을 지녔다. 눈가를 타고 흘러 내린다. 모든 것이.      

      

      

낯선      

목소리      

      

      

고개를 들어 올릴 수 없다. 눈을 뜨고 말을 붙인 이의 얼굴조차 똑바로 볼 수 없는 가련한 삶. 그것이 제 모든 것. 불행하지만 결코 동정 받을 수 없었다. 눈을 마주치기만 해도 붙어있던 숨이 단 시간에 거두어진다. 그럼에 그들은 나를 볼 수 없다. 나 또한 그들을 볼 수 없다. 걱걱대며 호흡을 골랐다. 빗물이 닿는 족족 흉터 딱지를 솎아내듯 따갑고 쓰렸다. 고개를 들지 않은 재환의 메마른 입술이 갈라졌다. 피가 새어나왔다.      

      

      

“생일이야.”      

      

      

아무렇게나 지껄였다.      

      

      

“이렇게 비가 내려도.”      

      

      

무릎을 끌어 안아 고개를 파묻었다. 희미하게 찾아들었던 빛이 다시금 소멸되었고, 포근함을 가장한 어둠이 가늘게 뜨여진 시야를 온전히 잠식했다.      

      

      

“왜 우니.”      

“난 안 울어.”      

“생일에 우는 건 멍청해.”      

      

      

이건 빗물이야. 내뱉는 혓바닥에 비릿함이 스몄다. 여전히 비는 내리며 얼굴께를 때렸다. 한동안 아무런 말이 없다. 축축한 비냄새가 거리를 메우고 바짓단이 젖어들었다. 어두운 것을 극도로 싫어하였으나 함께 공생할 수밖에 없었다. 밝은 곳은 언제나 모든 것이 존재했다. 그 모든 것들은 저를 거부했다. 그에 반해 어둠은 시렸으나 홀로 설 수 있었다. 아무도 없었다.      

      

정말 아무도 없었다.      

      

      

“고개 들어 봐.”      

      

      

아무도.      

      

      

“눈 떠보라고.”      

      

      

없었는데.      

      

      

저도 모르게 고개를 들었다. 그러자 조금 더, 쓰라린 빗물이 닿았다. 턱끝을 타고 흘러내리는 빗물을 손바닥으로 훑어내었다. 체온에 식은 습기가 흩어졌다. 부스럭거리는 소리와 함께 콧등으로 호흡이 느껴졌다. 너 앞을 보지 못하니. 뱉어진 음성의 근원지는 가까웠다. 네 입술 조개 껍데기 같아. 음색이 퍽 장난기를 머금고 있다.      

      

      

“조개 껍데기. 눈 좀 떠보라니까.”      

“눈동자는 파랗거나 백탁할 거야.”      

“뭐라고?”      

“그걸 보면 너는 죽겠지.”      

      

      

괴물에 의해 비참하게 죽을 것이다. 여느 이들처럼. 새삼스레 불쌍해지는 부모. 저를 죽이지도 못하고 살리지도 못하는 불쌍하고도 불쌍한 사람들. 재환아. 생명에는 귀천이 없단다. 제 눈 위에 검은색 붕대를 감으며 읊조려지는 모순. 한참 후 그에 대답했다. 어머니. 손이 떨려요. 마치 괴물과 마주친 것처럼.      

      

      

두려운 마음은 본색을 감추지 못하고 드러난다. 그것은 굳이 보지 않아도 알 수 있었다. 미처 젖을 떼지도 못한 어린 아기. 눈이 뜨이자 마자 외삼촌이라는 남자의 숨통을 끊은 끔찍한 소생. 그 작디 작은 눈동자에 한 아름 담겼던 질린 안색들. 떨리는 손등. 구겨진 마음들.      

      

      

“죽어도 상관없어.”      

      

      

예쁜 눈동자를 보고 죽는 것도 나쁘진 않을 테니까. 이상한 말을 한다. 제 눈 앞의 이는.      

      

      

“죽기 전에 이름이라도 알까.”      

“이름?”      

“그래. 나는 차학연이야.”      

      

      

나의 이름이 뭐였더라. 머리가 새하얗게 말라붙었다. 속눈썹에 매달린 물방울 덕에 눈두덩이가 더욱 무거이 내려앉았다. 재촉하는 어투가 퍽 사납다. 이름이 뭐냐니까. 그제서야 생각이 났다. 내 이름. 내 이름은.      

      

      

“이재환.”      

      

      

차학연은 바람 새는 소리를 내며 웃었다. 이름은 멀쩡한데. 이제는 익숙해진 목소리가 윙윙대며 맴돌았다. 예쁜 눈동자 보여 줘.      

      

      

“내 목숨 만큼의 값어치를 해.”      

“…….”      

“죽을 힘을 다해 예쁘게 빛내란 말이야.”      

      

      

먹구름이 지상으로 곤두박질 쳤다. 눈꺼풀을 서서히 들어 올렸다. 침투하는 빛으로 보아 동이 텄다. 눈동자는 빛을 내며 누군가의 얼굴을 담아낼 것이다. 누군가가 자처하여 나를 본다. 나 또한 그를 보게 된다. 머지않아 희미한 잔상이 잡혔다. 안개처럼 흐렸다.      

      

      

“생일 축하한다고 해줘.”      

      

      

      

      

      

      

      

      

      

      

      

      

      

“생일 축하해.”      

      

      

그 얼굴엔 어째서인지 미소가 서려 있었다.      

      

      

      

      

      

      

      

      

      

      

-      

재환아, 생일 축하해 ㅎㅅㅎ      

가볍게 쓴 글이니, 가볍게 즐겨주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작가님.......... 대박....... 진짜 역시 작가님 글은 언제 읽어도 문학작품같은 그런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것 같아요........ 이런 글을 가볍게 쓰신거라니 진짜 작가님은........ 와...... 대단하세요........ 잘 읽고갑니다! :)
10년 전
소리꾼
안녕! 저번 글에 디게 댓글 길게 다셨다가 날아간 그 분 맞죠? 'ㅁ'♡ 와주셨구나, 고마워요! 문학 작품이라니 그런 당치도 않은 말씀 하시기 있기 없기? ㅠㅅㅠ 재환이 생일을 기념해서 글 같지도 않은 글을 조심스레 올려봤어요. 부디 늦은 밤 가볍게 읽으실 수 있었던 그런 글이 되었길 바래요! ㅎㅅㅎ 항상 고마워요! 행복하세요!
10년 전
독자15
헐.......... 작가님............ 어떻게 아셨어요.........? 소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름......................... 와.................. 대박............. 어떻게 아신거지????!!!!!! 아무튼 우와 나를 알아봐주셨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항상 글 너무 잘 읽고 있어요!!! 사랑해요♥
10년 전
소리꾼
우하하! 전부 아는 법이 있죠! 우리 사이에 당연한 이야기 아니게쒀여? ㅎㅅㅎ♥ 사진 느무 귀여워서 오또카지! ㅠ.ㅠ 언제나 곁에 있어주셔서 고마워요! 내가 훨씬 더 좋아하는 거 알죠? 소오오오름! 소오오오오오오르으으음!
10년 전
독자16
항상 사랑하고 그냥 다 미안해요... 내가 정말 더더더더더더더더더 좋아해요 작가님 글 보면서 항상 힐링하고 있습니다^_^♥ 언제나 응원할게요.
10년 전
독자2
2
10년 전
독자10
언제나 그렇듯 소름 돋고 울 것만 같고.

“어머니. 손이 떨려요. 마치 괴물과 마주친 것처럼-.”

특히 이 부분에서요. 사고회로가 정지되는 기분. 어린 아이의 입술에서 튀어나왔을 그 끔찍한 문장이 머릿속에 그려져서요. 멍해지는 바람에 글을 다시 한 번 읽을 수밖에 없었어요. 자식을 두려워하는 부모. 괴물을 보듯 덜덜 떨리는 손을 가진 재환이의 어머니. 생명에는 귀천이 없다고 말하는 모순이라니. 소리꾼님은 정말 탑시드 맞아요.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시지. 재환이의 얼굴에 붕대를 칭칭 감으며 그런 말을 해대는 것 만큼 모순적인 게 더 있을까요. 불행하지만 동정받을 수 없는 지독한 삶. 아 그냥 뭐라고 해야 하지. 이번 글은 문장 하나하나가 가슴 속에 대바늘 마냥 콱콱 박혔던 것 같아요. 시섬이라는 능력을 가진 재환이는 누군가와 눈을 마주하는 것만으로도 숨통을 끊을 수 있었군요. 그렇다면 마주친 학연이는 죽었을까요? 모두가 두려워했던 ‘괴물’의 눈동자를 ‘예쁘다’고 표현했던 처음이자 마지막 생명. 그리고 끝으로 마주한 학연이의 얼굴에 미소가 서려있었다는 거. 어찌 보면 끝맺어지지 않은 흐릿한 결말이 더욱 정말 가슴 아프다. 제 생일에 늘 비가 왔던 걸로 기억해요. 그래서 이 이야기가 더욱 아려요. 그냥 울고싶다. 이 괴물같은 이야기 때문에.

10년 전
소리꾼
괴물같은 이야기라. 그런 마음 아세요? 사람들은 누구나 욕심쟁이잖아요. 무언가를 가지고 싶고, 독점하고 싶고, 그것들이 커져가면 재앙을 일으키기도 하고. 이 세상에서 괴물이 아닌 사람이 있을까요?

꿈보다 해몽이라고, 이런 보잘 것없고 의미 없는 글에 자꾸만 억지로 의미 부여를 하는 것 같아 부끄럽기도 하지만. 당신의 댓글을 보니 생각의 깊이가 깊어져 어쩔 도리가 없네요. 대단해, 대단해.

부모조차 두려워하는 아이. 시섬 능력은 우연히 알게 된 초능력의 한 부분이에요. 영화 ‘초능력자’에서도 비슷한 능력이 나오죠? 실은 저도 그런 사람을 만나게 된다면 조금은 회피하게 될지도 모르겠어요. 무서운 건 인간으로서 어쩔 수 없으니까요. 그렇지만, 때론 학연이같은 존재도 있을 수 있다고 굳게 믿어요. 보듬어 줄 수 있는 사람. 태양과도 같은 존재. 괴물같은 이야기 읽어줘서 고마워요. 행복해요! ㅎㅅㅎ

10년 전
독자3
3
10년 전
독자4
세상에. 미리보기만 봤는데도 훅 끼쳐오는 소리꾼님 냄새. 홍수 범람 그 글 맞죠? 아 잠깐만요. 나 댓글 좀 이따 쓸래요. 이 글은 10번 정도 읽어야 하니까. 조금만 기다려요.
어떡하지.... 어떡하지. 뭐라고 댓글을 달아야 하지. ㅠㅠㅠㅠ 오늘따라 소리꾼님 글이 너무 와닿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괴물과 장마. 아무런 연관이 없을 것 같던 두 개의 단어가 맞물려 새로운 의미를 탄생시켰네요, 이 글 속에서. 정말 할 말이 없는 문체, 분위기에 한 번 놀라고. 가볍게 쓰셨다는 피에스에 두 번 놀랐어요. 소리꾼님 글은 매우 평범한 배경과 익숙한 사람들이 등장하지만 저번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그 평범한 것들을 비틀어 더없이 애잔하게 만드는 재주가 있어요. 그게 소리꾼님의 손에서 그려지는데 막... 아 진짜. 소리꾼님 정말 좋아하고, 이 짧은 글에서 이런 복잡한 감정선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존경스럽다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언제나 좋은 글 고마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재환이 생일날 펑펑 울게되네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소리꾼
독자님 반갑습니다! ♡ㅅ♡ 때론 맞물리지 않는 것들이 어울려 새로운 분위기를 자아낼 때가 있는데, 저는 그들을 제대로 마주할 수 없어 아직까진 표현을 잘 못해요. 독자님 말씀이야말로 멋진데요? 평범함을 특별함으로 가득 채운다는 건 정말 멋진 것 같아요. 독자님의 일상도 늘 그렇길 바래요! 지루할 때마다 가끔 찾아오셔요. 존경심은 넣어두시고! 존경은 무슨 존경이에요, 진짜. ㅠㅁㅠ 이런 흐저비한 글 봐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울지 말고. 요즘은 잘 지내시려나 모르겠네.
10년 전
독자5
쩐다
10년 전
소리꾼
비회원 분이신 걸로 기억해요. ㅎㅅㅎ 독자님! 늦은 답글 죄송해요. 독자님이 더 쩔어 쩔어! ♡ㅅ♡
10년 전
독자6
힘든재환이를 학연이가 어둠속에서 손목을잡고끌어주는거같아요. 소리꾼님글은항상현실과비슷한느낌도나서 진짜 좋아요.제가 재환이처럼 난 괴물이라고느낄때 학연이처럼 절 잡아줄사람 누군가가 생겼으면좋겠어요.
10년 전
소리꾼
독자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이에요! 잘 지내고 계시려나 모르겠네 ㅠㅠ 음, 일단 독자님은 괴물이 아니니까 맨 마지막 문단은 패스! 저는 독자님과 한 번도 얼굴을 맞대본적이 없을 뿐더러 말도 섞어보지 않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는 인연을 쌓은 거잖아요? 그러니까, 혹여라도 힘든 일이 생기거나 지칠 때. 혹은 고민 상담을 하고 싶은데 그럴 만한 사람이 없을 때. 언제라도 찾아와요! 제가 잡아줄게요.
10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소리꾼
안녕!!!! 독자님 오랜만이에요 ㅠㅠㅠㅠㅠ 이제서야 답글 다는 저를 용서하세요 ㅠㅠㅠㅠㅠㅠㅠ 저도 독자님 많이 많이 나라세!
9년 전
독자8
호피에요 재환이가 괴물... 괴물로 불려야했던아이로 느꼈어요 저는... 부모가 그냥 넌 괴물이야 이렇게 생각을해야 마음이 편했던 것 같고....소리꾼님 이게 가볍게 쓰신글이면.....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소리꾼
호피님 오랜만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 내용도 내용 같지 않고 재미도 없네요 ㅠㅠ 그저 죄송한 글입니다 흑흑
9년 전
독자9
연이) 정말가볍게읽었어용ㅎㅎ쟈니가괴물이라니ㅠㅠ어뜩해ㅠㅠ생일날쓸쓸하겠다..비오는날에생일..그기분아니까..ㅠㅠ와중에요니가나타나서다행이다..쟈니를계속위로해줬으면좋겠다ㅠㅠ쟈니괴물하니깐어제꿈기억난닼ㅋㅋ소리꾼님내꿈들어볼래요?ㅋㅋ어제꿈에쟈니가고양이로변신하고늑대로변신하고인간으로변신하면서저한테집착하구그래요~내가곁에없거나다른남자만나면변해요어휴어제꿈무서워서혼났어요ㅠㅠ쟈니가그렇게나오다니ㅠㅠ생일인데ㅠㅠ짱무서웠어요ㅠㅠ무튼스토리가그랬다구요!들어주셔서감사하구용~!또읽어야겠어용><소리꾼님나라세~
10년 전
소리꾼
연이님 안녕하세요! 무서운 꿈을 꾸셨구나 ㅠㅠㅠㅠㅠㅠ 전 예전에 한 번 아주 무서운 꿈을 꾸고 난 후로 그보다 더 무서운 꿈을 꾼 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 ㅠㅠㅠㅠ 부족한 글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11
후드입니다! 저번에 독방에 올리신글 봤어요!! 제가 글잡인이냐고 물어봤는데 맞다고 하셨을 때 부터 소리꾼님이 시구나! 했어요ㅠㅠ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이런 감정선 너무 좋아요ㅠㅠㅠㅠ잔잔한 호수에 돌맹이를 던지는...그래서 잔잔히 파동이 일어나 결군 호수 전체가 흔들리는 듯한 그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근데 이글이 가볍게 쓴 글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언제나 처럼 퍼질러 자고있던 제가 한심스럽네요... 요즘 바람이 심하게 불던데 옷 단디 입고 다니시고, 이번주도 화이팅 하세요! 저는 한번 더 읽겠습니다!
10년 전
소리꾼
후드님 오랜만이에요! ㅠㅠㅠㅠ 잔잔한 호수에 돌을 던진다는 표현... 역시 후드님 제 사랑!!!!!!!! 어느새 한여름이에요. 많이 덥지만 그렇다고 해서 냉방기 많이 틀지 마시구요! 아시죠?
9년 전
독자12
나 왔어요 @,@..
10년 전
소리꾼
안녕!!!!!!!!!!!!!!! 아발론님이시죠? 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3
ㅠㅠㅠ슬픈데, 너무 슬픈데 또 그만큼 담담해서 오묘한 기분이네요ㅠㅠ항상 소리꾼님 글은 여운이 많이 남아서 좋아요. 내가 몰랐던 내 감정 중 한 가지를 전등 키듯이 탁, 키고 가는 느낌.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10년 전
소리꾼
아 독자님들 표현력 진짜 갑이쟈나.... '내가 몰랐던 내 감정 중 한 가지를 전등 키듯이 탁, 키고 가는 느낌' 아 최고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좋은 댓글 저야말로 감사해요 독자님 ㅠ_ㅠ
9년 전
독자14
우와 대박 생일 축하해... 재환아 목숨값을 하라는 그 한줄이 뒤통수를 맞은 것처럼 화끈거리네요 오늘도 덕분에 좋은 글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0년 전
소리꾼
언제나 제가 더 감사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김남길 [김남길] 아저씨 나야나 05.20 15:49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1 이바라기 05.20 13:38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8 세라 05.19 11:3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7 세라 05.19 11:35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6 세라 05.19 11:27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5 세라 05.17 15:1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4 세라 05.16 10:19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 05.15 08:52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2 세라 05.14 17:5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세라 05.14 14:46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5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전체 인기글 l 안내
5/25 0:58 ~ 5/25 1:0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