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90096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만화/애니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6
이 글은 5년 전 (2020/10/07) 게시물이에요
찐 사투리면 상관 없는데 

 

말도 안되는 곳에다가 다 ~노 붙이는거 굉장히 거부감듦 ㅋ꙼̈ㅋ̆̎ 

 

근데 이.. 이게 뭐노 짤 / 군침이 싹 도노 짤 이런거 유행하고 부터는 각종 커뮤에서도 다 노체 유행하는 것 같아서 싫음... 

 

내 생각임 다시 한번 말하지만 찐 사투리 쓰시는 분들은 상관 엄슴 

 

인티에서도 노체 요즘 많이 보이길래 써본다...
대표 사진
익인1
헐 공감 (((내생각)))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너무 싫어....댓글 읽다가 루피 군침짤 올라오면 바로 뒤로가기 누르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경상도 사투리는 아니지만 사투리 쓰는 사람으로서 너무 기분나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케바케인듯 루피짤은 나도 좀 그런데 나랑 친구들이랑 ~누 ~노 마니씀 ㅎ... 근데 사상에 문제있는사람들 절대 아냐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ㄹㅇ 진짜로 너무 싫어 그거 다 ㅇㅂ발이잖아ㅠ 지금 이렇게 유행하는건 ㅇㅁㄷ나 ㅁㄱ에서 ㅇㅂ 미러링한답시고 써서 유행하는거임ㅠㅠ 그래서 ㅇㅂ가 그거보고 아 나도 안써야겠다 했냐고ㅠ 효과 하나도 없는데 왜 아직까지도 쓰는지 모르겠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ㅇㅂ에서 쓰던걸 왜 쓸까 (지역방언에서 쓰는 것과 차이있는 되도않는 어미사용)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맥락안맞게 쓰는거 너무싫음 사투리쓰는사람들은 맥락안맞는거 딱 느껴지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무곳에나 노 붙이는거 넘 싫ㅠㅠㅠ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들 청년미래적금 넣엇어? 우대형 아니고 일반형 조건 되는 사람들!!
14:23 l 조회 1
어좁이인데 어깡 친구한테 억까 당함;;;
14:23 l 조회 1
동네에 대패 삼겹살 500g에 얼마정도해??
14:23 l 조회 1
별로 안입을거같은 옷 산다 만다
14:23 l 조회 2
틱톡 재밌다 라방 재밌음
14:23 l 조회 2
괌은 언제가야 싸??
14:22 l 조회 3
굶기만하면 살빠지는줄 아는엄마어캄
14:22 l 조회 1
여름에 대중교통 타면 짘짜 냄새 너무 심해서 울고싶음1
14:21 l 조회 6
입술 한 번 봐줄쀼?? 필러, 보톡스 둘 다 해야되나6
14:21 l 조회 10
랜덤비빔밥 재료 추천 해줄 익4
14:21 l 조회 7
로테이션 소개팅 솔직한 후기1
14:21 l 조회 16
어깨넓고 가슴크면 웨이브 내추럴 이런 체형 상관없이 스트레이트에 맞게 입는게 맞나?ㅠ
14:21 l 조회 6
내일부터는 미래적금 요일 상관없이 신청 맞지1
14:21 l 조회 4
술집들이 떡볶이 잘하는거 같애1
14:20 l 조회 16
강아지 꼬똥 키우는 사람들은 다 펫샵에서 사는건가??2
14:20 l 조회 9
운동하는 익들아 편의점에서 프로틴 추천 좀1
14:20 l 조회 12
나 만나기만하면 남자친구랑 매일 싸웠는데1
14:20 l 조회 17
토이스토리5 자막vs더빙 추천 좀 1
14:19 l 조회 6
청년피자 오늘만원 할인받을수 이따!!4
14:19 l 조회 27
익들아 10키로 찐 게 원래 차이가 커?3
14:19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