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댓글
l조회 1856l 1
난 예전부터 좁고 깊은 인간관계 지향했는데

이거 별로 안좋은거같아 ㅋㅋ 아무리 깊었어도

좁았던 만큼 그 한두명이랑 싸우거나 손절하게되면

진짜 남는거 하나도 없다 ㅠ =지금의 나

인생 외로움 친구 없구
 
27일 전
익인1
27일 전
익인2
27일 전
익인3
맞어ㅋㅋㅋ 그래서 천천히 바꿈… 엄청 친한친구랑 손절하면 속상한게 오래가더라고 그래서 적당히 거리두고 그리
•••답글
27일 전
익인4
아 그렇겠네 난 좁고 얕아서 그런가 곁에 아무도 없어도 아무렇지가않음
•••답글
27일 전
익인5
맞어 너무 얽매여있는 느낌이고,,그래
•••답글
27일 전
익인6
나도.. 요즘들어 느낌..
•••답글
27일 전
익인7
근데 나는 친구 없어도 애완동물이나 부모님이나 형제자매가 있으면 괜찮을 것 같아
•••답글
익인8
익인9
지나가던 익인데 이유가 필요한가...? 걍 사람마다 다르게 느끼는거지
•••
익인8
그냥 궁금했던거뿐이야
•••
익인7
왜냐면... 인간은 사회적동물이니까 결국 친구랑 소통하고 사사로운 일상을 공유하는 관계를 갖잖아 근데 그게 애완동물이나 부모님이나 형제자매로 대체될 수 있는 것 같아
•••
익인22
와 나 근데 반대로 진짜로 터넣고 의지할 사람이 엄마밖에 없어서 엄마 없으면 이 세상 나는 누구 의지하고 살아야하지 하고 심란하고 외롭고 막 그럼 .. 벌써부터 .. .8ㅁ8
•••
글쓴이
애완동물은 잘 모르겠는데 형제자매나 부모같은 가족은 ㅇㅈ인거같아
•••
익인50
헐 나랑 똑같당
•••
27일 전
익인10
인생은 원래… 외로운 법,,
•••답글
27일 전
익인11
그러게 요즘은 그냥 넓고 얕은게 좋은것도 같다
이십대 초반까지만 해도 깊고 좁은 인간관계가 짱이라고 생각했는데 손절하고 싶은 상황에도 얘 한명 손절하면 난 누구랑 또 놀아..? 심심하겠다 이런 마음도 있고 친구 안 남겠다 싶어서 참게 되는 것도 있어

•••답글
27일 전
익인12
맞어 ,,, 나도 10년 친구한테 절연 당하고 나니까 좀 허무하더라
•••답글
27일 전
익인13
얕은건 금방 또 생겨!! 파이팅
•••답글
익인48
어디서?? ㅜㅜ
•••
익인52
모임, 일자리 등등?
•••
익인48
근데 모임은 대체 어디서 가졒??..
•••
익인13
동호회나 스터디같은거 인터넷에 찾아서 참여해바바
•••
익인48
근데 모임은 대체 어디서 가졒??..
•••
27일 전
익인14
사실 뭐든 적당해야하나봐.....그게 제일 어렵지만
•••답글
27일 전
익인15
ㅇㅈ...나
•••답글
27일 전
익인16
마자 진짜 별로야 ㅠ
•••답글
27일 전
익인17
하 맞아...좁고 깊으면 상처 많이받고 손절하면 주위에 남는사람 없고..
•••답글
글쓴이
글고 걔네 행동 말 하나하나에 계속 신경쓰이고 곱씹게됨 ㅎㅎ 걔네가 절대적인게 절대 아닌데
•••
익인55
헐 이거 진짜 인정이다
•••
27일 전
익인18
ㅇㅈㅇㅈ 근데 이제 와서 고치기 쉽지않다ㅠㅠㅠ 학생때 넓게 만들었어야 하는데...
•••답글
글쓴이
인정 학창시절때 친구가 보통 깊자너.. 근데 이미 성인돼버리고 난 후 깊은 관계 만들기가 거의 불가능에 수렴해ㅠ
•••
27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글쓴이
코로나라 더 심한듯 다들 ㅠ 친구 사귈데가 웂어
•••
27일 전
익인21
ㅇㅈ근데 얕으면 또 연락하기 힘들어...ㅠㅠ
•••답글
글쓴이
ㅇㅈ 편하게 부르기도 어렵구 이게 친구관계인가 싶어서 현타옴,,
•••
27일 전
익인23
나도 좁고 깊은 관계에서 좀 트러블 날 거 같다 싶으면 좀 거리 조정하려고 노력해 그래야 오래가겠더라ㅠ
•••답글
27일 전
익인24
맞오ㅜ 난 내가 끊고 내가 힘들다 왜 끊었냐ㅋㅋㅋ
•••답글
글쓴이
ㅋㅋㅋㅋ너=나야?ㅠ
•••
27일 전
익인25
나는 얕은 인간관계를 못 만드는 성향이라 그게 안 돼ㅠㅠㅠㅠ
•••답글
27일 전
익인26
ㄹㅇ... 남는 게 없음...
•••답글
27일 전
익인27
좁다는 게 보통 몇 명 정도야? 나도 그런거 같아서 궁금해서
•••답글
27일 전
익인28
난 얕고 넓게 만드는거보단 좁고 깊은게 낫더라.. 고딩때까진 전자였는데 내가 이때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았어서ㅜ
•••답글
익인28
그래서 지금은 정기적으로 만나는 애는 2~3명 뿐이당..
•••
27일 전
익인29
나랑 똑같다ㅋㅋㅋ ㅜ
•••답글
27일 전
익인30
맞아.. 나도느낌 최근 오래된 친구들 손절했더니 찐외로움 ㅠㅠ
•••답글
27일 전
익인31
지금 나네..
•••답글
27일 전
익인32
진짜 ㄹㅇ 공감 지금은 걍 적당히 넓고 걍 적당한 사이들..? 있는게 나은긋 근데 이게 어렵 ㅠㅋㅋㅋㅋㅋ
•••답글
익인32
근데 손절 아니여도 그 친구들 결혼하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퓨ㅠㅠㅠ
•••
27일 전
익인33
깊은 친구 좁게 몇명 얕은 친구 몇명 있는게 최고
•••답글
27일 전
익인34
넓어도 외로울거같긴함
깊은사이가 아니기때문에 많은걸 공유하기도 어렵고 상처도 더 많이 받을듯ㅋㅋ
인생은 혼자야

•••답글
글쓴이
마저 베스트는 넓고 깊은거 근데 그런게 세상에 존재하려나?ㅋㅋ..
•••
익인34
아니 넓고 깊은건... 관리할수있을까?ㅋㅋㅋ 불가능할거같애 내시간을 쪼개서 친구들한테 쓰는거잖아
•••
27일 전
익인35
나도 좁고 깊은 관계 지향하다 몇 명 끊긴 뒤로 요즘은 조금씩 연락 넓히고 있어 이래도 5명이긴 해서 아직도 좁지..
•••답글
27일 전
익인36
그건 좁고 깊은 관계가 아ㄴㄴ 것 같은데..ㅋㅋ 진짜 진정으로 깊고 좁게 사귀는 사람은 그 사람이랑 거의 반평생을 같이 가는디 실제로 지구 상에 그런 식으로 공동체에서 살아갈 수 있는 사람 ㄹㅇ 소수임.. 쓰니 경우는 그냥 여러사람이랑 관계 맺을 여유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한 두명 정도랑만 맺은건데 그렇게 살다보니 본인이 좁고 깊은 인간관계를 지향한다고 착각하게 된 경우 같어
•••답글
익인36
생각 바꾸고 여러명이랑 라이트하게 만나봐바 틀에 너를 가두지 마셈 그럼 너만 피곤해져
•••
글쓴이
강 덜친한 애들이랑은 어색하고 불편한데 그런 느낌이 넘 싫음ㅋㅋ.. 그래서 원래 친했던애들 더 찾게되고 그거의 반복=좁깊 친구들
•••
27일 전
익인37
좁고 깊은 인간관계 몇명 적당한 인간관계 몇명 이렇게 있어야 되더라 적당한 인간관계를 너는 평생 깊은 인간관계는 못돼 이렇게 선긋지 말아야 함 사람일 모르는거니까
•••답글
27일 전
익인38
개공감 나도 그래서 요즘 그렇게 살아..
•••답글
27일 전
익인39
개인정 하.... 인간관계 진짜 어렵다 화난다
•••답글
27일 전
익인40
나는 좀 외로움 안타고, 타인한테 의지 안하는 편? 인간관계에 미련 전혀 없는 스탈이라 좁고 깊은거 나쁘지 않는듯
손절한적은 없지만 손절 하면 뭐 다른 좋은 친구 사귀지 뭐 이런 생각해

•••답글
익인40
걍 인생은 원래 혼자다 이렇게 생각하는게 젤 편한듯!!!!
•••
27일 전
익인41
보통 좁고 깊은 인간관계면 몇 명 정도를 말해?
갠적으로 내 친구가 얕고 넓은 인간관계도 많은 편인데 나한테 그러더라구 막상 자기 얘길 편하게 할 사람은 없는 거 같아서 내가 처음엔 부럽다고 그랬는데 자기는 또 그런 마음이 있었나봐 근데 갠적으로 크면서 굳이 선은 긋지 말자는 생각이 들더라 진짜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이 아닌 이상 그냥 얕게 만나는 관계도 있는 게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듬

•••답글
익인41
친구가 완전 적으면 한 두명만 손절해도 주변 사람이 없는 거니깐.. 오히려 그냥 가볍게 라이트한 친구도 여럿 있는 게 괜찮은 거 같기도 함
•••
27일 전
익인42
ㅇㅈㅇㅈ일단 연락할 상대가 진짜 적고 그안에서 싸우면 ㄹㅇ답없음 물론 장점도 있지만
•••답글
27일 전
익인43
난 넓고 얕아서 부럽던데 그런 점도 있구나 ㅠㅠㅠㅠㅠㅠ
•••답글
27일 전
익인44
가금 그렇더라 근데 친구들보다는 가족들이랑 더 친하게 지내서 그나마 다행인거같음 외롭지가 않어,,
•••답글
글쓴이
그치 가족들이랑 사이좋으몀 외로움 안타더라
•••
익인44
그리고 사실 타인한테 의지하는 성격도 아니여서 딱히.. 미련이 없음 그래서 친구들 오래 안만나도 별 생각없더라고,,
•••
27일 전
익인45
반대로 넓고 얕으면 너무 힘들 때 누구한테 의지할 사람 찾기가 힘들 거 같음.. 난 도저히 그렇게는 못 살 거 같아서 그냥 좁고 깊게 살려고..
•••답글
27일 전
익인46
하나 손절하면 주르륵 다 손절됨
•••답글
27일 전
익인47
기본적으로 좁고 깊은 게 좋아 나이들수록ㅋㅋ 인간관계에 어차피 답은 없는 거고, 각각 장단점이 다름.

난 좁고 깊은 게 좋다고 생각하거든?
대신 얕은 관계가 기본으로 깔려 있는 게 제일 편함

•••답글
익인47
나이들수록 소중한 사람을 더 챙기게 돼 내 에너지는 한정돼 있으니까ㅇㅇ
사실 어떻게 하든 자유지만 좁고 깊은 게 꼭 나쁜 건 아니란 말을 하고 싶었어

•••
27일 전
익인49
아까 위에서 넓고 깊은 게 베스트 아니냐는 거 봤는데, 넓고 깊은 건 에너지 소모가 너무 커
좁고 깊은 걸 유지하는것도 어려워하는 사람은 넓고 딥한 관계 더 감당 못함
이미 그 좁은 것 같은 인원도 본인 기준에는 많은 사람이라는 거여
그럼 더 넓어지면 그 전보다 관계의 깊이가 얕아질 수 밖에 없다는 것임

•••답글
익인49
넓고 깊은 관계 만드는 사람은 타고나는 게 큼
나는 좁고 깊은관계 지향하는데, 손절(쌩까는 거 말고 멀어지는 거)도 칼같이 잘함.
몇 년이 지난 아직도 그립지만 내가 더 우선이기 때문임.
그리고 성인되어서도 깊은 관계인 친구 만들 수 있어
그만큼 내가 먼저 다가가면 됨

•••
27일 전
익인51
웅 영원하지 않음
•••답글
27일 전
익인53
내가 지금 그런데.. 놀 사람 없긴 함 ㅠ..
•••답글
27일 전
익인54
ㅇㅈ 한명만 사라져도 허-전
•••답글
27일 전
익인56
나처럼 깊고 넓은 관계를 만들면 돼!
•••답글
글쓴이
어케했어?
•••
익인56
솔직히 나는 운이좋았어서,,, 고등학교에서 마음 맞는 사람들 많이 만난 것도 있는데 내 생각엔 유대감이 생길 상황이 따라줘야하는 듯
•••
27일 전
익인57
마자 근데 또 귀찮아..
•••답글
27일 전
익인58
깊은 건 좋은데 서로 의존하는 느낌이면 참 별로지
•••답글
27일 전
익인59
ㅁㅈ…. 좊깊 이거 별론데 난 내 성격상 어쩔수 없이 이렇게 된 거라ㅜㅜ
•••답글
글쓴이
나도 성격 영향도 엄청커ㅋㅋㅋㅋㅠ 그래서 좊깊 싫은데 앞으로도 좊깊일거같아..
•••
27일 전
익인60
ㅇㅈ 내가 딱 그런데 상대방한테 서운한점이 너무 많아지더라
•••답글
글쓴이
맞아.. 그래서 점점 서운한거 쌓이고 나만 참게되고
•••
27일 전
익인61
난 깊고 좁은데 친구는 넓은거 알아? 나한텐 걔네뿐인데 걔네는 나 말고도 친구 많은거ㅜㅜㅜ 이럴때 진짜 내 인간관계가 싫어
•••답글
글쓴이
인정 나는 좊깊이고 얘가 내 베프인데 얘한테는 내가 베프가 아닌거 ㅜ
•••
27일 전
익인62
내가 명절이나 새해같은날에 먼저 연락안하면 아무도 먼저 안하더라ㅋㅋㅠㅠ 생일때도 그렇구
•••답글
27일 전
익인63
근데 보통 좁고 깊은 관계가 한 다섯명 정도 있고 넓고 얕은 관계가 많지 않아?
보통 사람들 이러지 않나?

•••답글
27일 전
익인64
나다 ㅎㅎㅎㅎ 얼마전에 제일 오래된 친구들 멀어지고 ㅠㅠ
•••답글
27일 전
익인65
나 완전 좁고 깊은데 만족 중이야.. 엄청 친한 친구 4-5정도고 나머지는 간간히 연락하는데 애초에 엄청 잘 맞아서 깊게 친해진거라 싸울 일도 없고 있어도 서로 잘 말하고 풀음
•••답글
27일 전
익인66
하 나두임... 요즘 맨날 현타 와 이제 이십대 중반이라 친구는 어디서 새로 만날 수 있나 이런 생각 자주함
•••답글
27일 전
익인67
나는 좁고 얕은 인간관계가 좋아.. 친구 필요없어 솔직히 혼자가 짱이야(미안 내 친구들ㅇㅏ)
•••답글
27일 전
익인68
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좁고 깊어서 한명이 유학가니까 걍 외로움 작렬
•••답글
27일 전
익인69
맞아 깊게 믿었던 사람일수록 싸웠을 때 더 깊게 상처받아서!
•••답글
27일 전
익인70
익인70
좁고깊은 인간관계도 해봤고 넓고 적당히 깊은 인간관계다해봣는데 전자는 그만큼 친구를 믿을수있지만 리스크가 너무 큼 ㅋㅋ.. 넓고 적당히 깊은 인간관계는 애초에 그렇게 기대를 안하고 힘들거나 좋을때 얘기하는정도도 되고 그게 훨씬 나았음 그냥 많이 믿고 깊게 엮이는 건 남친이나 가족이 되면 되지 친구는 좋을때만 만나면 된다고 생각함
•••
27일 전
익인71
나 23년된 단짝 소울메이트 있는데.....그 친구랑 모든게 너무 잘맞아서(장기 배낭여행에서도 1도 싸운적 없음.)
얘랑 손절할 일 생기는건 진짜 끔찍해....상상도 안돼.....내 인생의 일부분이나 마찬가지라서
견디지 못할듯.....ㅠㅠ 내가 더 잘해야지.....

•••답글
27일 전
익인72
나는 그만큼 만날 친구가 한정적이라.. 좀 보기 힘든거? 그래도 난 이게 좋아 일대일로 만나는 것도 좋구
•••답글
27일 전
익인73
나도 그래서 친구 잃고 진짜 인생 살기 싫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넓고 얕은 것보단 나은 거 같아. 그렇게 살 때 너무 피곤했어... 어차피 심적인 부분은 또 좋은 친구 한명 깊게 사귀니까 다시 안정되더라
•••답글
27일 전
익인74
맞아 넓으면 넓은대로, 좁으면 좁은대로 생각많아지는데 좁은 것 보단 넓은 게 낫더라.
외로움 좀 타는 성격이면 좁았을 때 더 더 우울해지는 것 같음 사람이..! 더 집착하게 되고.

•••답글
익인74
아는 사람들이 많아지니까 그냥 나도 자연스레 이제 흘러가는대로 지내게 되더라고
예전에는 너무 친구들이 한정적인 상황에 만날 시간도 없으니 어디 나가고싶을 때 우울한 적도 솔직히 있었거든
근데 지금은 그런 게 많이 없어

•••
27일 전
익인76
각자 성향따라 다르지 않을까? 넓고 얕은거나 좁고 깊은거나 각자 장단점이 있는거지
•••답글
27일 전
익인77
공감 근ㄷㅔ 아직도 난 그게 좋음...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잡담 여름에 생리vs겨울에 생리 뭐가 더 최악이야?487 10.21 20:13 19857 2
잡담 자취익들 방분위기 어떤게 좋아??349 2:58 13790 1
이성 사랑방 애인 가족 돌아가시고 2주동안 잠수 이해되?372 10.21 19:06 50130 3
잡담 우씨인데 되게 화려해보이는 이름 추천좀334 10.21 19:38 15248 0
타로 봐줄게 히히124 10.21 23:51 1589 0
45979865 익들은 영화관에서 영화볼때 몇열을 가장 선호함??? 10:29 1 0
45979864 우리나라 조선족 별로안좋아하잖아..재일교포도싫어해? 10:28 2 0
45979863 나 왜 이렇게 쉬워 10:28 3 0
45979862 이성 사랑방/연애중 너네는 포옹하면 어떻게 생각해??? 10:28 4 0
45979861 전전애인 나보고 서운하다고 한거중에 킹받는거 10:28 4 0
45979860 일리윤 파란색, 세타필 초록색 로션 둘다 써본익 있어? 10:28 8 0
45979859 오늘 서울 뭐 입어야되는 날씨? 10:28 5 0
45979858 여직원들하고 친해지기 힘든듯.... 10:28 10 0
45979857 갑자기 맥콜 먹고싶어졌다 10:28 4 0
45979856 어! 가시오다! 10:28 7 0
45979855 스벅 할로윈 머그컵 샀오🎃2 10:28 21 0
45979854 나 계약 기간 14일까지였고 이미 퇴사한가고 말도 했는데 걍 지금 퇴직서 쓰고 집 간다 해도..1 10:28 13 0
45979853 아이폰 11 나오자마자 샀었는데 일년만에 12로 갈아탄 이유 10:28 10 0
45979851 진짜 세상 조용하게 일중인데 배에서 소리나3 10:27 6 0
45979850 이성 사랑방 애인이 게임할 때 키배 뜨는 거 어때???1 10:27 8 0
45979849 울 🐹할망구🐹 넘😚귀☺️여🥰워😍서 우째1 10:27 12 0
45979848 지금 얇은 패딩 가능이지?2 10:27 7 0
45979847 뿌탈하는 익들있어?? 10:27 3 0
45979846 오늘 기모후드집업 ㄱㄴ?2 10:27 15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0/22 10:26 ~ 10/22 10: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0/22 10:26 ~ 10/22 10: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