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26474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54
이 글은 3년 전 (2022/12/08) 게시물이에요
지금까지 부모님이 갚아주신 핸드폰 비용이 900정도 되고...2022년 11월에만 110만원 더 나옴 채권추심 종이? 날아왔는데 이거 어떻게 해??  

 

1년반정도 전부터 몇번이고 그만 핸드폰결제하라고했는데도 안고쳐져 기숙사에 따로 살고있어서 주말에만 집와서 연락도 잘안됨  

몰래 핸드폰 하나 더 만들어서 쓰고있더라 돈 어디에 썼냐고 물어봐도 자기 바쁘니까 연락하지말라고하고... 

기숙사생활하고 차기름값 핸드폰비는 따로 내주시고 용돈은 기본60에 필요하다고할때마다 돈 더 주시기는하는데 용돈이 부족해서 그런거야...? 나도 대학생인데 성향이 너무 달라서 이해를 못하겠어
대표 사진
익인1
....????? 실화야 본인이 갚으라고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인이 갚으라고해도 걍 뻐팅기고 있음ㅋㅋ 엄마만 속타서 신용등급 큰일나면 어떡하냐고 걱정해서 내주는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본인 씀씀이가 큰거임 내 동생도 그랬는데 그거 못고쳐 지원 전부 끊으라고 부모님한테 단호하게 얘기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계속 그렇게 얘기하고 있는데 부모님둘다 마음이 약해서ㅠ 한번 더 말해볼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리집도 엄마아빠가 지원 바로 못끊었었는데 내가 진짜 개난리쳤었거든 다시 잘 말해봐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겠어 고마워! 나도 엄마한테 믿는 구석이 있으니까 돈 저렇게 쓰는거 아니냐 지원해주지마라하는데 자꾸 걱정되시나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원을 끊어야돼 믿을구석이 있으니까 저러는가임 ㅠㅠ 부모님한테 잘 말씀드려보자 부모님이 냉정하게 하셔야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한번더 말해볼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다끊어버려 장난하나 믿는구석있으니까 더저러는거잖아
저거 못고치면 큰일나
언니 진짜왜저러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미안한데 부모님이 문제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고마워 다시 잘 말해볼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직 나이 어리니까 걍 냅두고 신용불량자 되고 나면 개인 회생 신청하라고 해..^^ 개인회생 받아들여진다는 전제하에 서른 좀 넘고나면 남들처럼 살 수 있겠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부모님이 젤 문제임 ... 갚아주는 사람 있으면 계속 날뛰는게 사람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겠오 다시 말해볼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부모님이 자꾸 내주시니까 일부러 더 쓰는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본인이 안 해도 뒤에서 케어해주는 사람 있으니까 그거 믿고 계속 그러는 거야ㅠㅠ 진짜 부모님이 단호하게 다 끊고 관심 안 가져줘야 됨 그게 진짜 힘든 건 아는데 말씀드려봐 지금 고쳐야 나중에 안 저러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게임 결제하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 게임은 아니야 남친이랑 모바일배그만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남친이 문제아냐? 데이트 하느라 돈쓰나보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믿을구석이 있어서 그러는거임...지금 제대로 잡아서 고쳐야지 나이더먹으면 백단위가아니라 천단위 억단위가는거 순식간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중에 사회 나가면 더 커질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헐? 대학생이 60이면 꽤 충분한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거 부모님이 내주면 안고침 100퍼
부모님이 정신차리라고 내주지말고 언니가 핸드폰정지당해봐야지 정신차릴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걸 계속 받아주면 부모님 돈도 돈인데 언니 망치는 지름길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미 한번 정지 당했었어 몇달동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진짜 믿을구석 있어서 저러는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와 난 엄마 무서워서라도 그렇게 못할 듯 ㅋㅋㅋㅋㅋㅋ 부모님께 제대로 말해야할 것 같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거 부모님이 내주면 안고쳐지는거 맞고 나도 저거 때문에 고쳐졌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저거 아마 통신사에서 연락 많이 왔을텐데 그거 잘 얘기하고 한달에 얼마씩 꼬박꼬박 내면 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이고 저거 소액결제 하는건가본데..
참고로 휴대폰 통신비는 개인회생 안돼 대출 받아서 저거 갚은 다음에 회생 해야 됨
근데 저 정도 금액으로 회생 신청하면 변호사 선임비가 더 들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니 그걸 왜내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결제한도 막고 이제부터 알아서 하라고해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100만원대일때 버릇 고쳐서 정신차리게 만들어야해

곧 몇천만원으로 커진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걸 왜 갚아주심 쯧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부모님이 마음 약하셔서 제대로 안되면 너가 중간에서 단호하게 다 해야할ㄷ듯 ㅜㅜ글만 봐도 대환장 우리집이었음 난 이미 개 난리쳤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진지하게 그냥 과소비 성향이 아니고 정신병 있거나 지능에 문제 있는 거 같음 상담 보내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 뭘하고 다니길래 저러는거야...본인이 벌어쓰는 것도 아니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런거 보면 진짜 답답함... 마음약하다고 자식인생 망칠건가... 쓰니 부모님이라 강하게는 말 못하겠는데 평생 자식 사치하는거 뒷바라지할만큼 재력 있으신거 아니면 당장 지원 끊으라고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저러다 신용카드 만들면 리볼빙하다 갚아달라고 찾아올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안 내주면 자기가 알아서 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진짜 신용등급 처참해지는거 본인도 신경안쓸정도로 막나가는 사람이면 답도 없긴하다..부모님만 속타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맞아 이거 지원해줘서 그런거야. 지원 끊으면 자기가 알아서 하게 되어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어떻게하면 휴대폰비용이 100 나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그냥 아예 폰 요금 자체를 내주지 말고 그 요금제만큼만 용돈에 추가해주고 거기서 전부 다 본인이 해결하라고 해버려 그밖의 지원이나 갚는 거 일체 해주지 말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내 친구동생은 사연읽어주는 라디오? 여기다가 돈많이써서 몇천 빚 생겼는데 나한테 꿨다가 결국 부모님이랑 친척들이 갚아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왜갚아줘,, 버릇을 잘못 들였네 어떻게든 갚고 해결되니까 저러는거임 못갚아서 결제자체가 안되게 막아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지원다끊고 똥줄타봐야 알바도하고 힘든거알아서안쓰게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내주니까 저럼..우리도 바쁘니까 갚아달라 연락하지말라고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너도 같이 소액결제로 2~3백씩 써. 부모님이 감당안되면 놓겠지.난 왜 해결 안해주냐고 티비 뿌시고 울고불고해. 부모님도 버릇 제대로 고치고 정신차리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너도 똑같은 돈 공평하게 주실거아님 언니도 지원끊으라고 엄마이빠가 자꾸 주니까 언니도 믿는 구석 있으니까 저러는거라고 한번 크게 당해봐야 정신차린다 저러다가 대출도 손댈거다 알아서 해결할때까지 아무것도 주지말라고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한달에 40받아...ㅎ 일단 엄마만 아시고계시는 상황이라 댓처럼 말했어 고마워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참나 작은딸은 40으로 아등바등 사는건 괜찮고 큰딸은 큰 돈 지르고 떠맡겨도 된대? 줄거면 똑같이 주라구 해 진짜로
어이가읍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차 없고 통학러고 언니는 타지에 기숙사생활하고 차도 있으니까ㅠ 이미 용돈으로 한달에 100만원씩 주고계시는데 올려달라고하기 좀 그래...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진짜 단호하게 끊어야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대학생인데.. 본인이 알바해서 50이라도 낸다면 부모님이 용돈 50 준다고치고 괜찮은데 이건미쳤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부모님께 이건 마음이 약해서 그런게 아니고 언니를 망치는 거다, 교육을 안하고 포기하고 방치하는 거다. 이렇게 부모님 다 멀쩡할 때 지금 경제관 교육 시켜놔야 나중에 언니가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거다. 언니의 미래를 위해서 지금부터 가르쳐야 한다. 언니 신용등급이 문제가 아니고 언니 미래가 문제다 이렇게 얘기해, 내 동생도 이 정도는 아니지만 좀 그랬는 데 내가 이런식으로 설득해서 동생이 깨닫고 스스로 돈 관리하고 노력하고 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빠가 사업하셔서 좀 사시긴하는데 ㅠ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그니까ㅠ 부모님한테 잘 말해볼게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ㄴㄴ 이번 100만원만 엄마만 아는거야 남은건 아빠도 알고계시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내동생이 그랬었어... 휴대폰 요금 150 180 이렇게 나오고.. 이거 쉽게 못 고치더라고.
우리 엄마도 고작 몇백만원 때문에(금액이 적다는 게 아니라 인생을 걸만큼 고액이 아니라는 거임) 애 인생 망치면 어떡하냐고 수습해주고 얘는 또 회복되니까 계속 쓰고...... 한동안 진짜 고생했는데 가족 말은 죽어라 안 듣더니 지 친구들한테 돈 빌리고 그러다 친구 여럿 잃고 안들어도 될 소리 들으니까 좀 줄이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 본인이 갚아야지.. 지원을 끊어야함 믿을구석있아사그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부모가 해주니까 맘편하게 있는거지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대학생이 차가 있는거면 집이 잘사나보네 걍 다끊겨봐야 정신차릴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그거 변제 빨리 안 하면 핸드폰 전부 직권해지 돼서 할부금이나 기타 밀린 비용 다 청구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그거 못갚으면 신불자 되는 거야..... 앞으로는 소액결제 막는 거 아예 사이트에서 해 ㄷ둬야할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집에돈이많나 뭘믿고저리써대징~ 계속 갚아줘서 버릇잘못든듯 그냥 알아서살라하고 지원끊어버려야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뭔소리야...구걸 왜 부모님이 내줌 지가 쿠팡을 나가든 뭐라도 해서 갚아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딱봐도 폰깡인데...?평소 소비습관이 변한게아님ᆢㄱㄴ 불법 토토하는 루트랑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그렇다고하기엔 초등학생때부터 엄마 지갑에서 돈빼가면서 써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믿을곳이 있으니까 그렇게 쓰는거야 부모님 마음 독하게 먹고 한번 끊어봐야 정신차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이제와서 고칠 수 있을까...ㅠㅠ 확 끊어서 아 리허면 안되겠구나 정신을 차려야 하는데 지금은 성인이라 신용등급이랑 연관되어 있어서 확 끊기도 쉽지 않을듯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핸드폰으로 현금 뽑아서 쓰는거 아니야???
딱 그래보이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치료목적 상담이 필요해 보이는데. 다른 익들 말대로 저 행동 자체를 못끊는데 돈만 끊으면 무슨 짓을 할지 몰라. 심리적 문제가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니까 상담가자. 익이 모르는 문제가 언니한테 있을수도 있는거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래?? 고마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토토 하는거 아냐.. 도박하는지 알아봐
우리 사촌오빠랑 패턴이 똑같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ㅋㅋㅋ 어떻게 알아봐?? 이런거 잘 몰라서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저건 얼마를 주든 저렇게 쓸어다 버릴 스타일인거임.... 부모님이 지원 당장 끊고 공장을 들어가든 쿠팡을 뛰든 알아서 갚으라고 해야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심적인 문제도 있을 수 있는데 그건 상담치료 받아야하는거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대학생인데 핸드폰 요금이 110이 나와? 대학생이면 장학금 등 아르바이트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고 뻐팅기고 있는건 이렇게 있으면 또 엄마나 아빠가 내주겠지 하는 심보에서 비롯된거야. 이건 마음이 약해져서도 안되고 지원을 아예 끊어버려야해. 기본 생활금 자체도 안줘야 정신차리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번에 국시봐서 그걸로 협박같은거함ㅋㅋㅋ 자기 시험있어서 공부해야하는데 왜 자꾸 집에오라고하냐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국시로 예를 들어서 말도 안되는 협박 한다면 왜 국시 보는지 아는데 집에 오라고 하는지 그 이유를 생각해보라고 해. 공부해야 하는데 핸드폰 요금이 110이 나오는건 그건 핑계지. 부모님께서 단호히 대처하셔야 될 것 같아. 쓰니가 확실히 말해. 마음 약해지시지 않도록.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고마워ㅠ 일단 엄마는 알겠다고하셨어 아빠 오시면 아빠한테도 잘말해볼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나도 지금 이런 상황인데 나는 내가 갚음... 그거 병이야 병.. 그냥 본인이 혼나봐야해
난 돈 벌러 해외 가려고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와 미자도 아니고 용돈도 받는 성인이 뭔....... 진짜 왜 저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근데 혹시 언니 좀 우울했던 적이나 안 좋은 경험 같은 거 있어? 원래 우울과 불안을 좀 안 좋은 형태로 해소하게 되면 과소비나 충동구매 할 수도 있음 ..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렸을때 성적이랑 언니 돈문제때문에 아빠한테 좀 맞으면서 자라긴함 나랑언니 둘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둘 다 똑같이 맞았어도 같은 상황에서도 스트레스를 더 받는 사람이 있고 좀 둔감하거나 덜 받는 사람이 있어서 맞고 자란 게 시,발점이 됐을 수도 있다고는 생각함..

왜냐면 내가 너네 언니처럼 진짜 소비행태 엉망이여서 휴대폰결제 월 50씩 꽉꽉 채워서 하고, 밀려서 150씩 쌓이고 이걸 두세 번 반복했었는데,

난 그 당시에 엄마 아빠한테 쌓인 게 많았었거든. 맞다가 정신 잃고 기절할 때까지도 맞아봤고 아빠 바람피고 엄마 자살시도 하려는 거 1년 내내 막고 암튼 진짜 너무 스트레스 받았는데 엄마는 그거 1도 몰라주고 자기 힘든 얘기만 하고 내 희생은 당연한 거라 생각해서 엄ㅁ마한테도 미움이 깊어지고

그래서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가 엄청 쌓였는지, 나한테 쓰는 돈이 아니더라도 친구들한테도 굳이 굳이 내가 돈 쓴다고 그냥 소비 자체가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이 되어버린 거야

내 사치를 위해서 사는 거면 모르겠는데 진짜 그냥 쓰는 행위에만 집중을 했던 거지

아무튼 충동구매나 과소비가 스트레스를 안 좋게 해소하는 형태 중 하나라는 걸 알고 나서는 심리치료 받고, 엄마 아빠한테고 진심으로 울면서 사죄 받고 나니까 과소비 지금은 1도 안 해..

마음의 상처가 그런 모난 행동이나 충동적인 걸로 나타났던 것 같아
그래서 난 이런 문제 보면 단순히 언니가 생각 없고 문제 있다고 느껴지기 보다는 힘든 일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부터 든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야기 봐보니까 언니랑 비슷한점이 있는것같아서 한번 심리치료 이야기해볼게 긴글 고마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아니 뭐하는데 썻길래? 이상한건 아니겠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모르겠어 내역 보여주라고해도 안보여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나도 몇달전까지만 해도 80쓰고 그랬어 … 근데 지금은 고쳤어 물론 내 돈으로 다 갚았지만
그거 진짜 병이야 … 안 고치면 그거 나중에는 더 커져 부모님 믿고 그러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그거 지원해주면 금액만 더 커진다고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그리고 비빌 언덕 있으니까 계속 쓰는거임 부모님이 갚아주는 한 안고쳐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그거 추궁은 해야할 듯 안그럼 다 끊어 저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갚아주니까 저러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무조건 다 끊어야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이거 부모님이 내줄거 알고 저러는거야 한번 확 끊어버려야 정신차리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그 코인으로 부모집 담보?걸어서 다 날린사람 정신과의사가 부모가 도와주면안된다고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그래서 우리집 난리남 우리부모님이 지어준 집에 살면서 제부가 그걸로 주택담보대출받음.............사돈네서 저 이야기하면서 이번에 자기 아들 정신차려야한다고 못갚아주겠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와 노답이다...
나도 씀씀이 큰데 쓰니 언니는 큰 게 아니고 거대하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저정도면 정신적으로 문제 있을거임 백퍼 부모님이랑 잘 얘기해보고 병원데려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지원 절대 해주지마. 다른 예긴한데 아빠가 주식으로 빚잔치벌인거 갚아줬더니 그 짓거리 또 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예전에 내남동생이 저러더라 용돈 부족하다고 갚아주겠지하면서 배째라는식으로 소액결제 그냥 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그냥 내버려 두면 지가 알아서 잘값음
엄마 아빠가 계속 막아주면 평생 그렇게 살 것 .
엄마아빠한테 말하길 지금 언니 빚 값아주는건 미래에 빚 짊어지우는거라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채권추심? 신용도 이미 박살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핸드폰결제 막아놔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소액결제 차단해도 바로 전화해서 풀수 있는거 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못풀게 막는거있어 본인동의가필요할거야강제로하게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통신사 전화해서 옆에언니두고 하면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고마워 일단 언니가 집으로 와야겠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채권추심 뭐가 궁금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종이 날아온거...! 이미 날아오면 신용도 박살난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응 그렇다고 보면 돼... 그리고 빨리 갚아 최대한... 은행에서 카드채권 업무 담당하고 있는데 인생 망친 사람 너무 많이봤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채권수임사실통보서 날아온거고 이번달 2일에 온건데 지금 갚아야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그거 부모님말려 갚아주지말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용돈을 10-15 올리고 그걸로 휴대폰비용 본인이 내게해… 알바도 안하는것같은데 그거 진짜 다 받아주다간 진짜 큰일날듯 부모님이 진짜 맘 굳게 먹으셔야됨 사람 망친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신용불량자되서 계좌 핸드폰 다막혀야 정신차리징 부모님이 진짜 안도와주면 그게 나중엔 더 좋을듯 무서움알아야돼 한달만밀려도 소액차단되고 두달밀리면 폰정지되서 결제하고싶어도못하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나도 소액결제때문에 100가까이 나온적있고 부모님한테 차곡차곡 갚는 중이야ㅠㅠㅠㅠ
진짜 핸드폰 막아야돼, 배민 핸드폰 소액결제 되서 진짜 미친듯이 시켜먹음ㅠㅠㅠㅠ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부모님이 단호해지셔야 하는데 마음 약하면 진짜 못고쳐.. 아무리 내가 끊으라고 얘기해도 몰래라도 줄거란 말야.. 어휴... 그래도 말이라도 해보자 단호히 끊어야한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와 진짜 노답…..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와 내가 다 속터진다..... 휴대폰 결제 막고 부모님도 강하게 나가야해 마음은 이해가지만 그거 진짜 중독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통신사 채권추심 종이 날라오는건 빨리 갚으라는 협박?같은 종이이고 본질적으로 신용등급 밑바닥등급으로 나락 간 다음에 대출도 뭣도 안되고 지 이름으로 된 뭐든건 다 안되게 될거임 부모님이 갚아주실때 회개했으면 다행인데 그게 아니네 ㅋㅋㅋㅋ 절대 갚아주지말라고 하고 채권추심종이 왔으면 이제 폰도 지명의로 이미 개통 못할텐데? 소액결제 진짜 차단해야돼 이게 진짜 중독이고 위험해 너희 언니 돈줄 다 끊겨봐야 정신차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그래서 폰 따로 개통한건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그 폰이 어떤 폰인지 모르겠지만 신용불량자되면 자기 명의로 폰 개통이 절대 불가능해(알뜰폰은 가능) 채권추심종이가 언제 온거야? 종이 받고 5일 전으로 변제하면 불량자까지는 안돼 5일 넘어서도 전화도 안받고 변제도 안되면 문제가 더 커지게 되고 한달도 안돼서 신용불량자로 바로 하락하는거야 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일에 왔는데 오늘 8일이잖아ㅠ 하... 원래 xs였는데 13프로로 바꿨어 언제 바꾼지는 잘 모르겠어 3월인가 4월쯤에 지금까지소액결제한거 알아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그러면 종이 오기 전에 또 개통한거같은데,, 다른 통신사였는지 확인해보구 그 폰은 미납인게 없을테니까 소액결제가 가능한데 110만원 나온 폰은 자동으로 소액결제차단돼서 못쓰고있을걸?? 왜냐면 돈도 안갚는데 소액결제 쓰게 하면 안되니까 한달만 밀려도 차단되는게 소액결제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원래 kt였는데 지금은 skt인것같아 kt는 미납된거 다 완납한것같고... 통신사 바꾸면서하면 계속 개통할수 있는거야? 원래 폰은 유지되고? 검색해도 안나오네 미안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웅 유지되는데 계속 개통은 못하고 신용도 마다 달라서 보통 3회선이나 4회선까지 할 수 있는걸로 알고 있고 추가회선 개통도 통신사마다 차이가 있어 ㅠㅠ 110만원은 그럼 어떤 폰에서 나온거야??? 13프로 그 폰에서 나온거?? 변제 오랫동안 안하면 직권해지돼서 가지고 있는 폰 명의 걍 자동으로 해지되고 폰 기기값이랑 할부금 요금 통째로 내라고 할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13프로에서 나온것같아 우리집 다 kt쓰는데 skt에서 통지서 온거 보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우선 다른폰 개통 하는지 안하는지 잘 감시해야될거같아 13프로는 그거 변제하기 전까지는 소액결제 절대 못쓸거고 언니보고 신용불량자 신분으로 살기 싫으면 110만원이나 먼저 빨리 갚으라구 해 이게 최선이야 절대 부모님이 지원해주시면 안되구 지원해주시는 순간 악순환 반복이라고 생각하면 돼 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았어 혹시 다른폰 더 있는지는 확인같은거 못해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Msafer 라고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홈페이지인데 어디 가입되어있는지 확인할수있어 확인하려면 본인명의 필요하니까 이거 알아두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엉 고마워 지금 통지서 온곳이랑 엄마랑 통화해봤는데 이번달는 13프로로 바꾸면서 기기값만 해당되는건가봐 고마워^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갚아주니까 계속 쓰지
안갚아주면 안씀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오이 너무맛있다ㆍㆍㆍ
21:18 l 조회 1
지금 세탁기 20분 남았는데
21:18 l 조회 2
백인들이 한국에사 자기들 안먹힌다고 의문가지는거1
21:17 l 조회 16
이거보다 시무룩한 카톡 이모티콘 못봄 너무 귀여워
21:17 l 조회 13
사랑니를 뺐는데 실밥을 이틀만에 뽑을 수 있어??1
21:17 l 조회 2
포타 19쓰는 사람 있어?1
21:16 l 조회 4
너네 sk트리켐이라는 회사 들어봄?2
21:16 l 조회 4
내가 미친거임? 내 누나가 미친거임?3
21:16 l 조회 24
혹시 포타로 돈버는 사람들... 있니ㅣ...???
21:15 l 조회 7
한달된 남친 데이트하는데 갑자기 태도가 별론데4
21:15 l 조회 22
하닉 올해 액분 안하고 그대로 호황 국장끝날수도있나2
21:15 l 조회 4
놀이공원갈때 입고싶은데 슽체형한테 어떨거 같아?3
21:15 l 조회 31
생리통 왜 안없어지냐고
21:15 l 조회 3
테일즈런너 대운동회 템셋팅때문에 러프쓰는데 왤케 무거움
21:15 l 조회 3
예랑 몰래 낙태 < 이게 말이.. 되나??
21:15 l 조회 19
남자도 올리브영 이용해?4
21:15 l 조회 12
같이 일했던 언니 홀딱 벗은 영상봄..4
21:15 l 조회 29
여익들 이성 나이차 마지노선 몇살?7
21:15 l 조회 14
나 솔직한 망상 고백할께1
21:15 l 조회 8
난 인간관계가 힘든것중 하나가
21:14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