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443393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77
이 글은 3년 전 (2023/5/21)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자존감은 나만 잘났다고 사는게 아니라 스스로를 아끼고 소중하게 대하는 만큼 상대방도 존중해주고 배려해주는건데 오해하는 사람 많은듯 

특히 연애할때 연락에 집착 안하고 애인이 뭘하든 신경 안쓰고 독립적으로 자기 할일만 하는 사람을 자존감 높은 사람이라고 착각 많이들 하던데 이건 사랑하는 사람을 방치해두고 회피하는 행동에 가까워 이런 사람들은 사랑을 어떻게 줘야할지 모르는 사랑에 매마른 사람들이야 

진짜 자존감 높은 연애는 상대방을 왕족 대하듯이 대해 왜냐면 나에 대한 자존감이 높으니까 내가 만나고 사랑하는 사람도 응당 소중한 대우 받아야 마땅하거든 

어느 왕족이 방치되고 찬밥대우를 당하겠어  

그리고 이 왕족이 반대로 나한테 똑같이 왕족 대우 안해주면 딱 잘라 끊어내는게 진짜 자존감 높은 연애야 

사랑받아본 적 있는 사람이 사랑 줄 줄도 안다는거 진짜 맞는 말이야 

연애할때마다 연애가 너무 힘들거나 사랑이라는 감정,누군가를 좋아한다는게 뭔지 모르겠고 만나는 상대마다 연애하는거 같지 않다며 서운함을 내비쳤다면 상대방을 애정결핍이라고 탓만 하지말고 본인의 내면에 사랑이라는 감정이 너무 없는건 아닌지 스스로의 자존감을 한번 점검해보길 바라
대표 사진
둥이1
맞는말이네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쓰레기 많이 만났지만 회피형은 안 만나봄
17:14 l 조회 3
연락문제로 잘못했는데 헤어지는게 맞을까?
17:13 l 조회 2
인팁들아 궁금한거 있어1
17:13 l 조회 5
애인이 약속 미뤄서 걍 오지 말라고 했는데 내가 예민해?
17:12 l 조회 3
곧 2주년인데 뭐하자 어디가자 말 없길래 걍..안만나게 1
17:11 l 조회 7
애인이랑 싸웠는데 진짜 이게 내 문제야?1
17:11 l 조회 5
잇프피 전애인 심리좀 알려주라
17:10 l 조회 3
연애하다 보니까 과거의 무언가를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경우가 있음
17:06 l 조회 13
40 회피형은 진짜...하... 9
17:03 l 조회 83
결혼까지 가는거 왜이렇게 힘든거야? 7
16:56 l 조회 33
좋은데 사귀긴 애매한 여자 특징9
16:54 l 조회 109
난 근데 나 좋다던 사람이 애인생긴거 보면
16:54 l 조회 40
과씨씨하면 과에 있는 다른 남자동기들이랑은 멀어져?1
16:50 l 조회 9
자기 전에 전화 맨날 까먹는 애인 4
16:49 l 조회 25
찐사랑 만났을 때 어떻게 해??6
16:47 l 조회 69
알바 퇴근하고 개힘든데 + 폐인 썸남이 차로 데리러온다하면 오라할거야?2
16:45 l 조회 32
연애중 둥이들은 애인이랑 매일 매일 전화 해?3
16:41 l 조회 39
전애인 이거 뭐냐...... 40 2
16:35 l 조회 114
기타 폭력적인 애인 거르는법 있어?4
16:35 l 조회 34
누나 2명 vs 여동생 2명
16:34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