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76622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스트레이키즈 샤이니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1
이 글은 7년 전 (2018/9/02) 게시물이에요
아이즈원 파는 거 뭐라고 하는건 알겠는데 ㅋㅋ 자기는 다른 거 다 소비하면서 뭐라고 하니까 진짜 별로
대표 사진
익인1
뭐 소비 하는뎅??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익기업 어쩔 수 없이 소비하는게 아니라 그냥 좋아서 소비하는거야? 가끔 대체품 없으면 어쩔수없이 하기도 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ㄴㅁㅇ 유니클로 롯데 제품 한번도 안 써봤나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ㅈ그런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일상생활속에서 필요한 물건들을 소비하는것과 프듀48소비같은건 다르다고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저런것들도 꼭 필요한 물건들이 아니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글쎄 난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예를들어 친구가 과자를 사서 줬어 그럼 그걸 아 난 우익기업안먹어^^ 이러면서 거절할수있어? 혹은 친구들과 밥을 먹으려는데 혼자서 저기 우익기업이잖아 싫어 딴곳가자 이럴수있을까 한번은 그런다쳐도 여러번하면 친구들이 피곤하게 여겨서 같이 안다니려할걸 그만큼 우리나라에 지금 우익기업들 점유율이 높아서 일상생활관련 소비는 어쩔수없는게 많지
당장 식음료 부분만봐도 롯데가 많이 차지하고 코카콜라도 우익논란 등등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거는 다 소비하면서 프듀 뭐라고 하는 건 이해안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런건 어쩔수없는 소비지만 프듀는 선택이잖아 지금당장 소비그만둔다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하나도 안받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먹는 거 입는거 다른 곳에서 고를수도 있잖아 이것도 선택인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글쓴이에게
그 기업들이 우리나라의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다른곳들을 선택하려면 얼마나 힘든데 생각을 해봐 우익기업의 제품이 더싸고 더 질이 좋아 그럼 당연히 그걸 고를 수 밖에 없지 왜냐고? 그걸 피해서 비슷한 질의 무언가를 구입하려면 더 비싼값을 치러야하는데 그럴정도로 돈의 여유가있지않으니까
당장 롯데마트나 그런 대형마트조차 우익기업이잖아 그렇다고 마트가 아닌 슈퍼나 편의점에서 사자니 비싸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에게
다른거 다 따져도 결국 결과는 우익 소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글쓴이에게
에휴 그래 그렇게 너의 덕질에 정당성을 부여하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겁나 모순적이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가 우익기업을 좋아하는것도 아닌데 뭔 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공식적인 우익제품 소비 안함.
그래서 프듀3소비 안함.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정국 지금 인투더썬 홀리 버전
15:08 l 조회 1
방탄 인투더썬은 확실히 라이브가 좋다
15:08 l 조회 4
난 우리나라 최근 스포츠인중에 안세영이 진짜 미친거같음
15:08 l 조회 3
코디 아이템 같은 거 은근 빈정상한다
15:08 l 조회 3
하늘은 한국 32강 보내려고 무지 밀어주고 노력함
15:07 l 조회 14
원빈 대박이당2
15:07 l 조회 30
보넥도 이건 미팬용 옷이지?3
15:06 l 조회 16 l 추천 1
의주가 이런 섹시틱톡 많이 찍어줬으면 좋겠다
15:06 l 조회 9
20 초반에는 진짜 소심해서 어디 전화도 잘 못했는데6
15:05 l 조회 39
실력으로 커뮤 정치질하는게 젤웃긴듯
15:04 l 조회 50
차이진신 그리드에서 데뷔하나봐6
15:04 l 조회 66 l 추천 1
혜리는
15:04 l 조회 31
오늘 뷔 셀린느 행사 있음?2
15:04 l 조회 50
구렛나루 긴 거 너무 싫다1
15:03 l 조회 20
오늘 인가 슴돌들 개이쁘네3
15:02 l 조회 111
난 옌스가 불쌍함
15:02 l 조회 45
정리글 각 나라별 '한중일' 3국 표기법2
15:02 l 조회 78
건호랑 강아지랑 졸귀×졸귀 = 미침5
15:02 l 조회 42
난 입맛 없어서 맛있게 먹는 사람들 보면 너무 부러워
15:01 l 조회 9
호동생들 손흥민 미국으로 간거 메시 때문이라고 생각하고1
15:01 l 조회 5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