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242015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5일 전 N서인영 2일 전 하이라이트 방탄소년단 라이즈 플레이브 연예인 지망생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68
이 글은 4년 전 (2021/12/16) 게시물이에요
아이돌들한테 떼주는 거 말고 눌러주는 걸로 물어보면 좋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 노사연이무송부부도 떼준 게 아니라 안 떼져서 밑에 거 눌러준 거였잖앜ㅋㅋ 

눌러주는 거랑 떼주는 거랑 비슷한 듯 다른데 나는 눌러주는 게 더 꽁기할 것 같거든...😇 눌러주는 거에 대해서는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해 근데 일단 내본은 떼주고 자시고 아직 이 논쟁 모를듯ㅋㅋㅋ 누가 물어봐주면 좋겠어
대표 사진
익인1
헐 난 눌러주는게 차라리 낫다고 생각했는뎈ㅋㅋㅋ 진짜 사람마다 다르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진짜?? ㄹㅇ 사람마다 다르닼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눌러주는거 개킹받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떼주는 건 뭐 그러려니 하는데 눌러주는 건 진심 킹받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눌러주는 게 더 나은데.. 왜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눌러주는게 더 낫지 않아..?! 그 사람이 먹는 깻잎에 내 애인 젓가락이 안 닿잖아.. 근데 떼어주는건 닿잖아..시러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떼어주는 건 그냥 매너같은데 눌러주는 건 뭔가 기분 나쁜 그런 게 있어.... 어 눌러줘? 이런 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신기하닼ㅋㅋㅋㅋ 진짜 사람마다 다르구나 난 그 사람이 먹는거에 젓가락만 안 닿으면 됨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눌러주는 게 더 나음.. 걍 다른 깻잎 눌러주는 거고 떼주는 건 직접 젓가락으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헐 난 눌러주는건 괜찮은데 떼주는건 조금 응? 스러워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쉽게 뗄 수 있게 아래에 있는 깻잎 눌러주는 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떼는걸 도와주는 인데 떼주는 으로 줄여진듯ㅋㅋㅋㅋㅋㅋㅋㅋ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긍께 그런가봐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원래 그렇게 떼주는거 아니얐어??? 밑에거 잡아주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그... 밥 먹는데 깻잎 좀 눌러 줄 수도 있는 거 아님...? 먹기 불편하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애초에 깻잎같은 걸 같이 먹을 상황은 안 만들겠지만 나라면 사람 밥 먹는데 당연히 눌러준다 생각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동성친구도 눌러주지 따로 떼주진 않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난 떼주는 게 훨씬 열받는데..... 누르는 건 약간 인간된 도리라고 생각하면 받아들일 수 있는데 떼주는 건 무슨 엄마아빠도 아니고 애인도 아닌데 왜 떼줌..? 쓰다가도 빡친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떼어주면 약간 매너센스 느낌이고
눌러주면 부부바이브 느낌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충격 다들 눌러주는거 아녔어? 내가 이해를 못한건가? 떼어준다는 건 잘 못집어서 아예 떼어서 가져가라고 들어주는거아녀?? 그거보단 눌러주는게 더 낫지않나? 떼어주는 건 너무 과한 친절같다고 생각했는데.. 친구끼리도 보통 눌러주지 않아?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요즘 길가면서 땀난적있어?
16:20 l 조회 1
위시 다다다 리멬한거 걍 일본말고 한국앨범으로 내지..
16:20 l 조회 6
옌스 탓 개웃기네 고작 45분뛰었는데
16:19 l 조회 6
에혀 그니까 멕시코전에서 비기지도 않았는데 무슨 자신감으로 3차전 경기를 그따구로했냐..
16:19 l 조회 6
아니 뭐지 집 맨날 쓰레기 비우는데도 날파리? 초파리? 날아다님5
16:18 l 조회 18
정보/소식 [속보] '매관매직' 김건희, 1심서 징역 7년
16:18 l 조회 9
살면서 공방 처음가보는데 도와줘ㅓ(하이브)1
16:18 l 조회 9
알페스 정병은 1차 많은 씨피만 먹으면 없어질듯 2
16:17 l 조회 23
축구때문인지 알고리즘에 손웅정님 떴는데
16:17 l 조회 12
구청에서 A4용지 2장 빌렸는데 종이 필요없어지면 어떡할거야?4
16:17 l 조회 38
목뒤~등짝에는 노스엣센스 어케 바름?
16:16 l 조회 18
32강 진출 거의 확정같은데? 유력해보임7
16:16 l 조회 169
참교육 진기주 대사톤 계속 저래?
16:16 l 조회 12
오사카 지금 비 엄청 오나보네2
16:16 l 조회 46
약간 짭짤한 과자 뭐 있을까2
16:16 l 조회 25
알페스 덕분에 그룹이 흥하는게 아니라 2
16:15 l 조회 67
내돌 7월초 컴백이라 개빡쳤는데 오히려 좋아
16:14 l 조회 52
근데 이건 그냥 파란색을 다 좋아하는 걸까?8
16:14 l 조회 68
아 이런 내용의 가사였는데 팝송이고 제목 뭔지 아는 사람 🫪3
16:13 l 조회 41
자꾸 머글이라 모른다 그런거 한줄모른다라고 밀어붙기 좀 그만해
16:13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