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5074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재희 5일 전 N데이식스(3) 4일 전 N태산 5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489

[정보/소식] 에스파 신곡 'WDA (Feat. GD)' 풀 가사 | 인스티즈


1

대표 사진
익인1
풀로 보니까 자연스러운뎁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영어 왜이렇게많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22 와 나도 이러고 내려왔는데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44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55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66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77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3
88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9
999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7
10 와 나도 이 생각했는뎈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0
11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1
12 나도 이생각 하면서 내림ㅋㅋ 한글 어디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2
13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9
14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2
15 진짜 뭐냐 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6
16 조미료처럼 들어있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7
17 영어 개많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1
18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3
19 한글 거의 없는 수준이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7
20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9
21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7
22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8
23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4
2424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5
2525 진짜 케팝돌들아 영어좀 갖다버려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0
2626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3
2727나도 그런생각하고 내렸는데ㅋㅋㅋ 영어가사가 한국어보다많음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5
28 딴건 모르겠고 영어 왤케 많음 에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케이팝 진짜 영어 많아졌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한국어가 저만큼밖에 없는데도 구린단어만 들어간게 대단하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9
22 이쁜데 지는 이런게 다 뭔소리야 작사가 찾아봐야겠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저게 도대체 무슨 가사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까 반짝반짝 어쩌고 있었는데 그건 아닌거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까전에 가사라면서 들고온애는 ai돌렸나보네 구라가사들고오면 바로 들통날거 왜가져온거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어떤거? 올라온 거랑 피처링 가사 똑같은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대표 사진
익인14
아이게뭐야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피처링글인줄 알았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고마세리 패왕색 이러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해석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얼른 듣고싶당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패왕색 기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패왕색?...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패왕색 기세는 대체 뭐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원피스가 지디 최애 만화고
거기 캐릭터인 ‘드래곤‘이 패왕색 패기를 썼을 때 강함 원피스에서 패왕색은 왕의 자질을 뜻함
먼치킨은 지디 고양이가 먼치킨이기도 한데ㅋㅋ지디 보고 옛날부터 먼치킨 캐같다고 다들 많이 그럼 게임의 최강자 이 뜻 ㅇㅇ
고마세리는 경상도어로 주저하지 말고 ‘단숨에 해치워‘ = 주저할고 말고 Just do it = 지디랑 협업 중인 나이키 메인 슬로건
= Go my city = Go mercy = 발음의 유의성 이용하면 내가 이 세계관의 주인이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원피스 최애 만화인거 뭔가 신기하고 웃기다
뭔가 영화는 만이봐도 애니같은거 전혀 모르고 안보고 살았을거같은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드래곤 루피 아빠인데 둘이 싸운적이 있었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이런 장황한 해석을 덧붙여야한다는거부터 실패한 가사이긴 한데ㅎ 팬들은 딱 좋아할 느낌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6
222222 해석을 붙여야 한다는 것부터가 이미....좋은 가사는 아닌 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드래곤은 루피 아빠고 패왕색 써서 루피 이긴건 다른 캐릭터 아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4
ㅁㅈ 드래곤은 루피 아빠고 루피랑 싸운적도 없고 작중에서 패왕색 패기를 쓴 적도 없음 정정해주고 싶었는데 너무 씹덕같아서 참고있었어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글지? 만난 적도 별로 없고 해적이랑 반란군??그거랑 싸울 일도 없는데 뭘 이기나 싶었음 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2
아 ㅋㅋㅋ나만 여기 멈춰있던거 아니었네 아니근데 너무 아니잖아요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5
아 너무 씹덕같아서 참았다는거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요 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4
22 아ㅜㅜㅜ퓨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곀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5
드래곤이 루피를 만났던 적은 딱 한 번인데 그것도 루피 구해주기 위해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작사가가 누군지 궁금하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패왕색 부분 보면서 ㅈㄷ 파트같다 생각햇는데 다들 똑같나보네 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다른건 모르겠고 영어가 너무 많다 뭔 노래인지 가사만 봐서는 모르겠음.. (당연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2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음...고마세리 먼치킨 패왕색...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컨셉에 맞고 잼있게 쓴것같긴해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지드래곤 베이비 이난리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와 먼치킨 패왕색 개추억이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아이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에스파 얘넨 해외에서 인기도 없던데 왜이리 영어가사로 구애하는지 이해불가 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1
이글에 이런 댓글 남기는 니가 더 이해불가 월요일부터 할짓없이 토독토독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그니깐..댓글에서 나이가 보인다 젊은 애들한테 질투하는거 추해요 아주머니ㅜ(38한테 하는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1
구애라는 단어 쓰는게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김 여덕많은 20대 여돌한테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아무리 해외에 구애한다고 미국인기가 많아지진 않아 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8
38에게
님 걍,,힘내세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2
아니 왤케 길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6
패왕색 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0
영어가 많은 와중에 몇개 안되는 한글이 패왕색 고마세리 이러니까 나 좀 부끄..좀 그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1
아니 패왕색을 굳이굳이 여돌 노래에서 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남초에서 뻔히 어떻게쓰는지 다 아는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3
가사 뭐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8
근데 에스파 노래들 중에서 역대급으로 한국어가 없는 것 같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9
고마세리가 그 사투리...??????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0
패왕색 뭐임 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2
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3
패왕색?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4
영어가 왜이리 많지 원래 한글 한문단 하이라이트영어 이랬는데 이제 한줄씩이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4
근데 리치맨보니까 비슷하네 걍 저번앨범부터 그랬구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6
어우 케이팝이면 한글을 좀 쓰자.. 요즘 케팝들 죄다 영어여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2
22222 영어좀 그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2
33..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8
지디도 이제 그만할때된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9
222 가사 저게 뭐냐..여돌한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9
3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7
44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73
영어 진짜 많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4
패왕색..?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5
솔직히 패왕색 패기 무슨 루피 어쩌고 해도 우리가 일반적으로 보면 여돌한테 패왕색은 색기로 느껴질 수 있어서 조심스럽다고 보고.. 그거 다 빼도 랩가사 좀 구려 약간 레몬맛에 혼자 뭔가 다른 맛으로 겉돌잖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5
나 진짜 이번 노래 다 좋은데 새로운 산성맛이라.. 저 랩가사 랑 그가 부른 부분 도려내고 싶음 뭔가 혼자 붕 떠 기름처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6
팝송인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8
패왕색.......?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0
모르겟고 고마세리 패왕색이 그냥 너무나 웃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8
똥칠도 이런똥칠이없네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2
영어범벅인와중에 고마세리 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3
Fire in the hole = 88년도 ‘위플래쉬‘
different anymore -> different animal, phenomenal(경이로운, 감각으로 인지되는 것)
아마 걔네 딴에는, I’ma get it down it
-> ‘아마겟돈’
덤 Ceremony - 고마세리 I’m on it 라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4
가사가 귀에 하나도 안 들어오길래 찾아보니 역시나 죄다 영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5
피쳐링 안보고 가사에 지디있길래 엥 했는디 피쳐링했구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7
영어 범벅에 가사 뭐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8
이거 미국 진출용이야?? 노래에 영어밖에없네..... 한국어 피처링수준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8
아니 여기서 지디 피처링이 어느부분인지 모르겟어서 들으면서 봤더니 가사가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올드하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9
길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0
피처링 안하는게 나았겠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5
한줌들 목소리가 제일 크긴하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7
고마세리 패왕색 ㅋㅋㅋㅋㅋㅋㅋ 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8
영어가 너무 많은 거 빼곤 좋은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9
첨부 사진패왕색은 원피스에서 왕의 기백으로 유명한 단어기도 하고 지디 좋아하는 캐릭터가 루피임..그리고 2세대 그 때 지디 보고도 패왕색이라고 그랬어 글 서치하면 팬들이 주접으로 패왕색이라고 한거 나옴 난 왜 일부 정병들이 단어를 잘못 쓴걸로 원피스에서 유명한 원래 단어 뜻이 변질되어야 하는건지 모르겠슨… 패왕색은 지디한테도 쓰던 말인데? 전세계적으로 원피스는 유명해 해외팬들도 알고 있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1
지디가 패왕색 패기 좋아하는 건 알겠는데 본인 노래에서 쓰면 됨.. 여돌 노래에 패왕색이 어떤 맥락이든 언급돼서 좋을 건 X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9
이렇게 해명해야된단거 자체가 실패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7
현아때부터 패왕색 패왕색기로 쓴게 팩트고 패왕색 원래 무슨뜻인진 야니 안보면 별로 안궁금할듯 ㅋ 그라고 나는 원피스 봤는데 굳이 패왕색이여여할 이유도 없음 걍 패기를 둘렀다 이랬음 걍 씹덕이네 이정도로 넘어갔겠지..ㅋㅋ 사람 죽일정도로 욕먹을건 없지만 정말 감다잃에 아저씨 같은건 팩트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0
근데 뭐라하지...걍 저런 가사는 본인 노래에서 쓰면 좋을 것 같음 그래도 다른 그룹 피쳐링이고 그룹 색이라는게 있는데 그건 아예 생각도 안한,,? 뭐 자기 마음이겠지만 그냥..예..별로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2
2.. 본인 노래였으면 그냥 별생각 없었을 것 같은데 원래 가수 이미지랑 안 어울리고 현역 여돌이 부르기에도 이상해 ㅠ 내가 팬이면 솔직히 속상할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3
뭐…뭐라는겨 해석해즈세옄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4
좋고 나쁨을 떠나서 뭔소린지 모르겠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6
빅뱅 코첼라, 아이유 노래들, 지수 프랑스에서 한국어 소감... 이젠 영어 그만 줄이고 한국어 쓸 때가 됐어 ㅠㅠㅠ 제발 한국어 좀 써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8
패왕색?..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0
이게뭐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3
솔직히 불호긴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4
패왕색 기세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6
피처링 파트 부분 가사 별론데 팬들 좋다고 해석해주는 거 좀 웃기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0
그냥 영어가 너무 많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1
가사 뭔 뜻인지 좀 알려주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3
지디도 나이 먹긴 했구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5
영어가 너무 많아서 읽고싶지도 않고 전체적으로 뭘 얘기하고 싶어하는건지 모르겠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9
22 영어 써도 잘들리고 센스 있는 가사 많은데 무슨 의도인지 감도 안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6
근데 패왕색 어쩌고 하는 논란은 지디가 썼어도 진짜 쓰면 안 될 것 같으면 에셈 측에서 말했겠지.. 다 컨펌됐으니 나온 거 아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8
그치 에스파노랜데 싫었으면 수정요청했겠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7
지디 원래 가사 못쓰지 않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9
그냥 하지말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0
패왕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1
조롱 오지네ㅋㅋ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2
고마세리가 뭔지 찾아봄ㅠ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3
쉣..,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4
한국어 적은 건 그러려니 하는데 왜 이렇게 구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6
에스파 미국같은 해외시장 노리고 이러나? 헌트릭스급으로 한글이 없긴하네 그나마 있는 한글도 패왕색의 기세 같은 거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7
아저씨같아 .. 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0
아니 저런 가사를 그대로 곡에 넣은 에스엠부터 처맞아야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1
한국어 비율 좀 높여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2
한국어 위주의 노래 좀 듣고 싶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3
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4
한국어 좀 넣어줘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6
여돌한테 쓸 가사는 진짜 아니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7
진지하게 케데헌 소다팝이 이거보다 한글 많을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8
한글가사가 진짜 적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1
근데 지디 원래 가사 못쓰잖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2
진짜 옛날 느낌이네 (n)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3
어차피 비트좋고 대중성있는 가수면 가사가 뭐건간에 음원들어준다의 예시같네 ㅋㅋㅋㅋ
가사 대충 가이드대로 짜집어서 만들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4
댓글에서 이래봤자 대중 반응은 좋은데 뭐
1개월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연예/마플근데 ㅇㅇㄹ 원희 반응 바뀐거 신기함105 06.11 17:176085 1
연예 다들 이거 봄?? 개빡치고 화나..105 06.11 19:405957 0
연예/정보/소식 "멤버 모두에게 해당되는 사안인데 다니엘에게만 소송은 부당하다”93 06.11 16:416749 0
엔시티 위시/장터 걍 내가 기분 좋아서 여는 이벤트 130 06.11 20:332179 5
데이식스 쿵빡 캐치캐치 챌린지 원필 도운 74 06.11 21:211353 10
으악 20분도 안남음
10:40 l 조회 2
축구 잘 모르는 사람 입장에서 윤두준 입중계 완전 도움됨!
10:40 l 조회 3
윈터 ㄱㅇㅇ ㅋㅋㅋㅋ
10:40 l 조회 13
광화문 개널널함 와 누울수있을정도네 이제1
10:39 l 조회 25
카리나 윈터 귀엽다1
10:39 l 조회 30
마플 치지직 화질 너무 별로다1
10:39 l 조회 10
이번 월드컵 기대 안 된다고 하는 거 어쩔 수 없긴 함..2
10:39 l 조회 23
다들 월드컵 보면서 뭐먹어??5
10:39 l 조회 15
와 광화문 코르티스 끝나고 사람들 진짜 쫙빠짐4
10:38 l 조회 65
엽떡에 중당vs우동3
10:38 l 조회 12
축구 티비는 젭티,케베스 / 온라인은 치지직!!!!!!!1
10:38 l 조회 11
월드컵 치지직 KBS JTBC 중계하는중
10:38 l 조회 9
에핑 오하영님 축구 보러 간거 같은데2
10:38 l 조회 26
엔믹스(NMIXX), 주한영국대사관 소녀 역량 강화 캠페인 홍보대사 위촉
10:38 l 조회 8
핌릿캣 무대 이제 안떠?1
10:38 l 조회 10
카리나 윈터는 저기 왜 간거야???3
10:38 l 조회 52
월드컵 경기 채널 어디로 봐???1
10:38 l 조회 9
전현무는 톡파원도 찍곸ㅋㅋㅋ캐스터로는 케베스에서 하고ㅋㅋㅋㅋㅋㅋ2
10:37 l 조회 27
산수들 유니폼은 언제 갈아입어? 1
10:37 l 조회 8
축구보러 톡파원 전현무, 양세찬도 갔네
10:37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