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스청? 마이베이비 전체글ll조회 1020l 1

특별편! 새해를 맞는 00즈! 

 

 

 

 

 

 

 

 

 

 

 


사진 터치 후 저장하세요

 

 

 

 

 

 

 

 

 

동혁은 동생이 3명이나 있다. 그래서 집안은 언제나 북적거렸다. 동혁에게 나이 차이 많이 나는 막냇동생은 귀여웠고 둘째 동생은 얄미웠고 첫째 동생과는 싸우며 자라왔다. 동혁의 특유의 말발과 투닥거림의 원조였다. 

 

 

" 아 TV 뺏지 말라고; " 

 

 

" 어쩔 ㅋ" 

 

나 엔도시 봐야 돼! 꺼져~ 

 

이렇듯 리모컨 가지고도 잘 싸우는 둘이었다. 

꼼꼼하고 꾸준하게도 싸운다. 

 

 

 

결과는 여동생의 승이었다. 동혁은 머리를 두 팔로 지탱하며 드러누웠다. 아.. 진짜 싫다. 중얼거림은 빼먹지 않았다. 동혁의 첫째 동생은 동혁이 그러든 말든 1도 신경 쓰지 않고 TV 속에 빨려 들어갈 기세로 집중했다. 

 

 

"... 그.. 해찬? 이란 애 잘생겼네. " 

 

동혁이 흘리듯이 말하자 그의 동생이 바로 뒤를 돌아봤다. 자신의 오빠와 눈이 마주치자 그녀는 무표정으로 한마디 더 하려는 동혁의 입을 막았다. 참으로 자연스러운 걸 보니 한두 번 한 게 아닌 거 같았다. 

 

" 나랑 좀 닮ㅇ... " 

 

 

" 았다고 하지 마라. " 

그러고 리모컨을 꼭 쥔 채로 다시 TV를 들여보는 그녀다. 동혁에겐 눈길을 1도 주지 않은 채로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먹금당한 동혁도 익숙하다는 듯 다시 제대로 앉고 같이 TV를 들여다봤다. 

그렇게 둘은 집중해서 보고 있었다. 

 

그때 그들의 옆으로 나머지 두 동생들이 다가

왔다. 

" 형아, 딸기 먹으래. " 

 

엄마가. 

조그만 입을 오물대며 동혁의 입에 딸기를 물려주며 그의 무릎에 앉은 아이는 이제 겨우 7살인 동혁의 막냇동생이었다. 내년엔 드디어 초등학생이 되는 그런 아가였다. 

 

그리고 잠옷 차림으로 소파에 앉으며 드러눕는 아이도 아직 어려 보였다. 바로 동혁의 얄미운 둘째 동생이었다. 사춘기인지 게임에 빠져서 반응도 잘 안 해주는 이제 겨우 12살이다. 

 

 

" 어! 한다 한다! " 

 

그때 리모컨을 쥐고 있던 동혁의 첫째 동생이 그의 팔을 두드리며 말했다. 

 

5! 

 

그리고 때마침 동혁의 어머니가 막냇동생을 데려가며 자연스레 착석했고. 

 

4! 

 

동혁의 아버지도 합석해서 둘째 동생을 일으켜 세우며 소파에 앉았다. 

 

3! 

 

둘째 동생이 투덜거리자 첫째 동생이 뒤를 돌아보며 긴 중지 손가락을 자신의 입술에 가져다 댔고. 

 

2! 

 

새해가 다가오기 2초 전 다 같이 조용해져 가만히 TV를 들여다봤다. 

 

1! 

 

해피 뉴이어~!~! 

 

 

그리고 때마침 TV 속에서 들려오는 종소리와 함께 첫째 동생은 소리를 질렀고 동혁의 어머니는 " 왜 영어로 한대니.. " 중얼거리며 막냇동생의 머리를 쓰다 듬어 주셨다. 

 

" 새해 복 많이 받으렴. " 

 

 

 

 

그리고 마지막으로 

 

 

" 어머니, 아버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동혁은 바로 뒤를 돌아서 뜬금없는 절을 했다. 그 광경을 지켜보던 첫째 동생은 눈치 빠르게 따라 했고 둘째 동생은 어이없게 바라보다가도 합석했다. 그리고 막내 동생마저 엄마의 품에서 빠져나와 자신의 형제들을 따라 했다. 

7살.. 아니 이제 초등학교 1학년인 막내 동생은 알 거는 다 알았다. 

 

 

" 하이고.. " 

 

새해가 되어도... 철을 안 드는 이 아이들을 어찌할까.... 하며 한숨을 푹 내쉰 어머니와 자리를 슬그머니 피하려다 둘째에게 발목이 잡힌 아버지는 결국엔 지갑을 꺼내들었다고 한다. 

 

" 설날에나 잘 해라. 이 녀석들아! " 

 

 

이렇듯 올해도 평화로운 동혁의 집이었다. 

 

 

 

 

 

 

 

 

 

 

 

 

 

 

 

 

 

 

 

제노는 누나와 어머니를 모시고 근처 공원으로 향했다. 그곳엔 사람들이 꽤 많이 북적 거렸고 어떤 이들은 돗자리를 펴고 자리 잡아 앉아 있었다. 근처에는 먹을 것들도 조금씩 보였다. 

 

누나가 성인이 되었던 3년 전을 제외하고는 항상 같이 종소리를 들으러 나오던 세 모녀, 모자였다. 이번 새해가 끝나고 내년엔 제노가 성인이 될 테니 누나는 그때 가서 망나니처럼 놀라며 이번에도 같이 나왔다. 

 

하지만 제노는 그날 누나가 밤을 새우고 들어와서 엄마에게 등짝을 맞고 토를 한 걸 생각하면 자신은 그렇게까지 망나니처럼 놀고 싶지는 않았다.... ㅎ 

 

 

그러나 누나에겐 알겠다고 웃어 보이며 같이 풀밭에 드러누웠다. 먼저 누운 제노의 누나는 " 어차피 성인 되면 일상이야. " 라고 말하며 머뭇거리는 제노를 앉혔다. 

음.. 저 말의 뜻을 이해하고 싶지 않은 제노였다. 

 

 

 

밤은 깜깜했고 시간은 11시 59분을 향해가고 있었다. " 벌써 12시~ " 갑자기 노래를 중얼거리듯 부르는 누나였다. 제노는 " 12시네~ " 하고 따라 불렀다. 제노의 어머니는 그런 남매를 보다 다시 하늘을 바라봤다. 

 

 

" 앉아라. 이제 소원 빌어야지. " 

 

 

한공간에 있는 사람들이 수를 세기 시작했다.

3! 2! 

 

그리고 마지막으로 1!! 

 

 

새해의 종소리와 함께 세명의 모녀,모자는 두 손을 모았다. 

 

 

" 제발 새해에는 남자친구와 헤어지게 해주세

요~.. " 

 

역시나 평범한 소원 같은 건 빌지 않는 누나였

고 

 

 

" ... " 

 

말없이 두 손을 모은 채 눈을 감는 엄마였다. 

 

 

무슨 소원 빌었냐고 묻는 누나에게 

원래 소원은 말하는 게 아니라고 말하며 제노도 가만히 눈을 감았다. 

 

' 이번년도에도 작년처럼 평탄하게 지내게 해주세요. ' 

 

별거 없는 소원이었지만 제노에겐 큰 소원이었다. 눈을 뜬 제노는 말없이 고개를 돌려 엄마를 바라봤다. 

 

 

아직까지도 눈을 감고 있는 엄마는 무슨 소원을 빌었을까. 

궁금했지만 묻지는 않은 제노였다. 

 

 

쌀쌀한 공기를 맞으며 올해도 따뜻한 제노의

가족이었다. 

 

 

 

 

 

 

 

 

 

[00즈] 청춘어불 특별편 새해 ver | 인스티즈

 

 

 

 

 

 

 

 

제노는 누나와 어머니를 모시고 근처 공원으로 향했다. 그곳엔 사람들이 꽤 많이 북적 거렸고 어떤 이들은 돗자리를 펴고 자리 잡아 앉아 있었다. 근처에는 먹을 것들도 조금씩 보였다. 

 

누나가 성인이 되었던 3년 전을 제외하고는 항상 같이 종소리를 들으러 나오던 세 모녀, 모자였다. 이번 새해가 끝나고 내년엔 제노가 성인이 될 테니 누나는 그때 가서 망나니처럼 놀라며 이번에도 같이 나왔다. 

 

하지만 제노는 그날 누나가 밤을 새우고 들어와서 엄마에게 등짝을 맞고 토를 한 걸 생각하면 자신은 그렇게까지 망나니처럼 놀고 싶지는 않았다.... ㅎ 

 

 

그러나 누나에겐 알겠다고 웃어 보이며 같이 풀밭에 드러누웠다. 먼저 누운 제노의 누나는 " 어차피 성인 되면 일상이야. " 라고 말하며 머뭇거리는 제노를 앉혔다. 

음.. 저 말의 뜻을 이해하고 싶지 않은 제노였다. 

 

 

 

밤은 깜깜했고 시간은 11시 59분을 향해가고 있었다. " 벌써 12시~ " 갑자기 노래를 중얼거리듯 부르는 누나였다. 제노는 " 12시네~ " 하고 따라 불렀다. 제노의 어머니는 그런 남매를 보다 다시 하늘을 바라봤다. 

 

 

" 앉아라. 이제 소원 빌어야지. " 

 

 

한공간에 있는 사람들이 수를 세기 시작했다.

3! 2! 

 

그리고 마지막으로 1!! 

 

 

새해의 종소리와 함께 세명의 모녀,모자는 두 손을 모았다. 

 

 

" 제발 새해에는 남자친구와 헤어지게 해주세

요~.. " 

 

역시나 평범한 소원 같은 건 빌지 않는 누나였

고 

 

 

" ... " 

 

말없이 두 손을 모은 채 눈을 감는 엄마였다. 

 

 

무슨 소원 빌었냐고 묻는 누나에게 

원래 소원은 말하는 게 아니라고 말하며 제노도 가만히 눈을 감았다. 

 

' 이번년도에도 작년처럼 평탄하게 지내게 해주세요. ' 

 

별거 없는 소원이었지만 제노에겐 큰 소원이었다. 눈을 뜬 제노는 말없이 고개를 돌려 엄마를 바라봤다. 

 

 

아직까지도 눈을 감고 있는 엄마는 무슨 소원을 빌었을까. 

궁금했지만 묻지는 않은 제노였다. 

 

 

쌀쌀한 공기를 맞으며 올해도 따뜻한 제노의

가족이었다. 

 

 

 

 

 

 

 

 

 

[00즈] 청춘어불 특별편 새해 ver | 인스티즈

 

 

 

 

 

 

 

 

제노는 누나와 어머니를 모시고 근처 공원으로 향했다. 그곳엔 사람들이 꽤 많이 북적 거렸고 어떤 이들은 돗자리를 펴고 자리 잡아 앉아 있었다. 근처에는 먹을 것들도 조금씩 보였다. 

 

누나가 성인이 되었던 3년 전을 제외하고는 항상 같이 종소리를 들으러 나오던 세 모녀, 모자였다. 이번 새해가 끝나고 내년엔 제노가 성인이 될 테니 누나는 그때 가서 망나니처럼 놀라며 이번에도 같이 나왔다. 

 

하지만 제노는 그날 누나가 밤을 새우고 들어와서 엄마에게 등짝을 맞고 토를 한 걸 생각하면 자신은 그렇게까지 망나니처럼 놀고 싶지는 않았다.... ㅎ 

 

 

그러나 누나에겐 알겠다고 웃어 보이며 같이 풀밭에 드러누웠다. 먼저 누운 제노의 누나는 " 어차피 성인 되면 일상이야. " 라고 말하며 머뭇거리는 제노를 앉혔다. 

음.. 저 말의 뜻을 이해하고 싶지 않은 제노였다. 

 

 

 

밤은 깜깜했고 시간은 11시 59분을 향해가고 있었다. " 벌써 12시~ " 갑자기 노래를 중얼거리듯 부르는 누나였다. 제노는 " 12시네~ " 하고 따라 불렀다. 제노의 어머니는 그런 남매를 보다 다시 하늘을 바라봤다. 

 

 

" 앉아라. 이제 소원 빌어야지. " 

 

 

한공간에 있는 사람들이 수를 세기 시작했다.

3! 2! 

 

그리고 마지막으로 1!! 

 

 

새해의 종소리와 함께 세명의 모녀,모자는 두 손을 모았다. 

 

 

" 제발 새해에는 남자친구와 헤어지게 해주세

요~.. " 

 

역시나 평범한 소원 같은 건 빌지 않는 누나였

고 

 

 

" ... " 

 

말없이 두 손을 모은 채 눈을 감는 엄마였다. 

 

 

무슨 소원 빌었냐고 묻는 누나에게 

원래 소원은 말하는 게 아니라고 말하며 제노도 가만히 눈을 감았다. 

 

' 이번년도에도 작년처럼 평탄하게 지내게 해주세요. ' 

 

별거 없는 소원이었지만 제노에겐 큰 소원이었다. 눈을 뜬 제노는 말없이 고개를 돌려 엄마를 바라봤다. 

 

 

아직까지도 눈을 감고 있는 엄마는 무슨 소원을 빌었을까. 

궁금했지만 묻지는 않은 제노였다. 

 

 

쌀쌀한 공기를 맞으며 올해도 따뜻한 제노의

가족이었다. 

 

 

 

 

 

 

 

 

 

[00즈] 청춘어불 특별편 새해 ver | 인스티즈비디오 태그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사진 터치 후 저장하세요

 

 

 

 

 

 

 

재민에게 별로 특별한 일은 없었다. 창문 밖으로는 거센 바람이 불고 있었다. 흔들리는 창문에 문을 잠그고 커튼을 친 재민이다. 

 

재민은 그냥 방에 들어가서 핸드폰으로 애들 한 명 한 명에게 새해 메시지를 보낼 준비를 하고 있었다. 당연하다는 듯이 기념일마다 모이는 재민의 가족이었지만 예외도 있었다. 

 

1월 1일. 새로운 시작이 열리는 날이었지만 모인 적은 없었다. 그건 재민이 6살 때부터 그랬다. 

 

 

하여튼 재민은 단톡방을 들어갔다. 핸드폰 시간은 11시 58분이라고 쓰여있었고 창에는 ' 우리 아가들~ 올해도 새해 복 많이 받엉~♡ ' 이라고 쓰여있었다. 인준에게 톡이 와 있었지만 답은 해주지 못했다. 

 

드디어 59분. 

 

그리고 12:00로 바뀌는 핸드폰. 

 

 

 

댕- 

 

댕- 

 

밖에선 종소리가 울렸고. 

 

 

 

" 아아아아아아악!!! " 

 

안에선 비명 소리가 울려 퍼졌다. 

 

 

 

전송 버튼과 함께 창을 닫은 재민은 방문을 잠갔다. 비명소리는 멈추지 않았고, 새해는 밝아왔다. 

 

새로운 년도, 12시였다. 

 

 

재민의 새해는 특별할 게 없었다. 

 

 

 

 

 

 

 

 

 


사진 터치 후 저장하세요

 

 

 

 

 

 

 

 

인준의 입에선 입김이 뿜어져 나왔다. 조금 있으면 날짜 숫자가 바뀐다. 고작 하나가 더해지는 거였지만 하루 차이가 얼마나 큰지 알고 있었다. 드디어 한 살을 더 먹는다. 

 

어릴 때는 그렇게 어른이 되고 싶었는데. 정작 바라던 어른이 다가오니까 문득 겁이 나는 인준이었다. 

성인이 되면 술도 마실 수 있고 운전도 할 수 있었다. 그것만 생각하면 설레고 좋았지만 넓게 보면 마냥 좋지 않았다. 

그냥 아직까진 어린 게 좋은 거 같았다. 

 

그래도 아직 성인이 되려면 몇 년 더 있어야 한다. 자신의 1년이 뭔가 허무하게 가버린 듯한 기분에 이상했지만 동시에 기대도 되었다. 

 

 

아무도 자신과 나가주지 않은 서러움에 다른 애들에게 연락을 해봤지만 한 명은 읽지 않았고, 한 명은 읽었음에도 읽씹. 그나마 이제노는 가족과 함께 공터에 있다고 보내줬다. 

아무리 그래도 남의 가족 자리에 끼는 건 아닌 거 같아서 포기를 하려는데 인준에게 전화가 걸려왔다. 

 

 

' 시티고 시준희. ' 

 

여보세요. 전화를 받자 바람소리가 먼저 들려왔다. 잘 들리지 않는 목소리에 인준이 " 뭐라고?! " 소리를 지르자 주섬주섬 거리는 기척이 느껴지더니 얼마 안가 바람소리가 차단되고 준희의 목소리만이 들리기 시작했다. 

 

 

" 만나자며. 너 어디야? " 

 

인준은 그 말에 주위를 빙 둘러보고 말했다. 

맞아. 시준희가 있었지. 

 

집에 콕 박혀 안 나오는 게 시준희였기에 서둘러 말했다. 

 

 

 

" 시티 아파트 놀이터. " 

 

 

추우니까 빨리 와라. 

ㅇㅇ. 

간단하게 대화를 하고 끊은 인준은 준희가 올 때까지 기다리다가 입김이 나오는 걸 발견하고 일부러 하- 거리며 놀고 있었다. 

 

그러고 있는데 옆에 그네에 누가 앉는 게 느껴져서 쳐다보니 언제 다가왔는지 준희가 뭐 하냐는 표정으로 인준을 한심하게 보고 있었다. 

 

 

민망해진 인준은 하하 웃으며 " 추워서.. " 라고 중얼거렸다. 아무도 묻지 않은 질문이었다. 그런데 그때 알람이 울렸고 핸드폰을 들어 시간을 보니 11시 59분이었다. 

 

아슬아슬하게 도착한 준희였다. 하마터면 1년 후에 시준희를 볼 뻔했다. 

 

 

" 야 1분 남았어! " 

 

호들갑을 떠는 인준에 준희는 피식 웃었다. 

응~ 어리네! 인준이 

놀림받은 인준은 가뿐히 무시하고 시계만을

들여다봤다. 

 

 

어둡고 조용한 놀이터에 둘뿐이라 소리를 지르기도 뭐하고 새해 분위기가 나오지도 않았기에 실감은 안 났다. 

조용히 3, 2, 1을 외치던 인준은 12시가 되자마자 준희를 쳐다보며 말했다. 

 

 

" 새해 잘 보내라~ " 

 

" 너도, 잘.. " 

 

보내지 마~ 

결국 다시 투닥 거린 둘이었지만 입가엔 웃음이 걸쳐져 있었다. 준희의 입에서도 입김이 나오기 시작했고. 그렇게 둘은 한참을 그렇게 있다가 근처 편의점으로 향했다. 

 

그리고 사서 나온 건 쮸쮸바 아이스크림 2개였다. 

 

 

준희와 인준. 둘 다 ' 얼죽아 ' 였다. ' 얼어 죽어도 아이스크림. ' 이렇게 잘 맞는 친구는 없을 거라며 둘은 아이스크림을 부딪히며 짠하고 의자에 앉았다. 

 

 

처음으로 친구와 맞는 새해였다.  

준희와 인준, 둘 다. 

 

 

 

 

 

 

 

 

 

 

 

 

 

 

 

 

 

 

 

 

 

 

재민의 에피소드는 본편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암울해 보일 수도 있어요 ㅜㅜ 그리고 한 가지 스포하자면  

비명 소리는 재민의 환청입니다..! 

 

그리구 읽씹한 건 재민이입니다! ㅎㅎ 

새해 복 문자 창에 띄워놓고 있어서 못 한거에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독자1
안녕하세요 작가님!! 오늘도 역시나 재밌게 읽었어용! 심장 즙 1L...💕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용💚
4년 전
독자2
재민이한텐 무슨 일이 있는걸까요? 너무 재밌어요!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4년 전
독자3
여주는 새해를 인준이와 보내다니..... 진짜 성공한 인생이네요.... 오늘도 너무 잘봤습니다 ㅎㅎㅎ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4년 전
독자4
재민아 무슨 일이야 재민아....ㅠ 어휴 인준이랑 준희가 새해를 함께 보냈다니 왜 뿌듯한지 모르겠지만 이상하게 뿌듯하고 막 그러네여...ㅎ
4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0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0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2 23:30 ~ 5/2 23:3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