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김남길
파음 전체글ll조회 2672l 2



과팅에서 전남친 만난 썰 txt. 4




W. 로맨틱캔디






16.

원래 얘가 이렇게 능글맞았었나. 그런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생각해보니 원래 그랬던 거 같기도 했음. 어쨌든 우리는 농구장에서 벗어나서 아이스크림 가게로 가게 되었음. 물론, 뭐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온 건 아니었고, 약간 어색한 분위기를 참지 못한 내가 아무 말이나 생각하다가 "덥다" 라고 내뱉은 말이 시초가 되어서 이 자리에 오게 된 것임. 왜냐면 내 말을 들은 민윤기가 "그럼, 따라와" 라며 자리에서 일어나서 성큼성큼 걸음을 옮겼거든. 근데, 아까 다쳤다고 하지 않았나.

나는 먼저 한 쪽에 자리를 차지하고 앉았음. 알아서 아이스크림을 주문해온 민윤기가 탁자에 아이스크림을 내려놓았음. 그래도 한 때 사겼던 사이라고 내 입맛을 기억하고 있는지, 죄 내가 좋아하는 맛으로만 채워진 아이스크림 통에 웃음이 나왔음. "고마워,잘 먹을게" 계산도 민윤기가 마쳤으니, 감사인사 정도는 해 주었음. 둘 다 말 없이 아이스크림만 퍼먹고 있었는데, 갑자기 옆에서 왠 목소리가 들렸음. "민윤기...그리고 김탄소?!"


소리가 난 쪽으로 고개를 돌려 누구인지 확인하자. 내 친구였음. 병원까지 와 줄만큼 친한 나의 친구, 친구는 나를 보더니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너, 과팅? 그거 끌려나가지 않았냐?" 라고 말했음. 물론, 그랬지. 그리고 또 내 앞의 민윤기한테 다시 한번 끌려나왔지만. 고개를 끄덕이자. "근데 어떻게 ...둘이 같이 있는데?" 친구는 무언가를 기대하듯 눈을 빛내며 물었음. "그냥 어쩌다보니" 그러자 친구는 내 옆에 앉으며 내 어깨를 두드렸음. "너네 화해했구나. 그래 내가 너네 화해할 줄 알았어" 그러면서 본인이 더 신이 난 친구는 우리에게 이런 저런 이야기를 꺼냈음. 우리 아직 화해 안 했어라는 말을 차마 친구에게 꺼내지 못한 채로 그냥 친구의 얘기를 들었음.





17.

너무 잘 되었다고 자꾸만 말하는 친구에. "그런 거 아니야" 라고 하자. 자신에게는 숨길 것이 없다며 자기는 이미 둘이 다시 만날 줄 알았다며 웃었음. 그리고는 내가 알지 못했던 일까지 전부 얘기해왔음. "야, 내가 너네 다 알아봤어. 며칠 동안 김탄소 울고불고 하길래. 진짜 헤어진 줄 알았더니, 무슨, 둘 다 미련이 뚝뚝 떨어져가지고" 내가 더 얘기하지 말라는 눈치를 주는데도 친구는 계속 입을 열었음. "그래도 긴가민가 했는데, 내가 민윤기가 김탄소 병원에 데리고 갔을 때 확신했지. 아, 얘네 다시 만나겠다" 친구의 말에 놀란 건 나뿐이었음. 놀란 마음에 친구와 민윤기를 번갈아 쳐다보는데 녀석은 그저 다 알고 있었다는 듯 고개를 작게 끄덕일 뿐이었음.


"그게...무슨 말이야?" 당황한 내가 친구에게 되묻자. 그제서야 친구는 "뭐야, 민윤기 말 안했어?" 라더니 나에게 그날의 진실을 들려줬음. 한 밤중에 갑작스럽게 민윤기한테 전화가 와서 뭐냐고 짜증을 내는데도 평소 같으면 짜증으로 되받아칠 놈이 다급하게 내가 아프다고 병원에 있다며 제법 횡설수설을 했었다고 했음. 내가 아파서 응급실에 왔다는 민윤기의 말에 친구는 그 날 밤 병원으로 향했고, 민윤기를 만났다고 했음. 그리고 친구는 그날 그런 모습의 민윤기를 처음 봤다고 했음. 놀라서 급하게 데리고 왔는지 옷도 대충 걸쳐입고 무엇보다 신발 한 쪽은 검은색 슬리퍼, 한 쪽은 파란색 슬리퍼. 그러니까 짝짝이로 신은 채로 서 있었다고 하며, 심지어 친구가 그걸 말해줄 때까지 민윤기는 몰랐다고 했음.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사실에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민윤기를 쳐다보고만 있었음. 친구는 자기가 껴 있어서 아무 말도 못하는 거냐면서 내 어깨를 툭툭 치며 말했음. "이제 알았으면 이제라도 고맙다고 하고, 둘이서 잘 얘기하고" 그러면서 생긋 웃고는 인사를 건네며 가버렸음. 친구가 떠난 자리에는 침묵만이 맴돌았음.





18.

둘 사이에 어떤 한 대화도 오고가지 않았음. 물론 어떤 행동도 취하지 않아서 앞에 있는 아이스크림은 천천히 진득하게 녹아내리고 있는 중이었음. 먼저 입을 연 건 나였음. "왜, 왜 말 안 했어?" 그러자 씁쓸한 미소를 지은 민윤기가 말했음. "힘들다며, 내가 너 데리거 간 그 날도 아파서 내가 누군지도 잘 모르면서 나 때문에 힘들다고 울더라" 그 말에 나는 숙연해져서 어떠한 말도 꺼내지 못하고 있었음. 아니 사실은 목에 뭐가 박힌 듯 말이 잘 나오지 않아서. "근데, 내가 거기서 너한테 뭘 더 말해서. 짐을 주겠어. 너도 정리하고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데" 그 말에 눈물 샘을 막고 있던 뭔가가 툭 터져서 눈물이 소리없이 볼을 타고 내렸음.

고개를 살짝 숙인 채 말하고 있어서 내가 눈물을 흘리는 걸 처음에는 알지 못하던 녀석은 내 대답이 없자 고개를 들었음. 눈물을 흘리는 나를 보고 놀란 녀석은 내 옆으로 와서 눈물을 닦으며 나를 달랬음. "또, 운다. 맨날 울지 김탄소" 아이 달래듯 다정하게 구는 녀석을 보니 애써 밀어내려 했던 내 마음이 아이스크림이 녹아내리듯 진득하게 녹아내리는 것 같았음. "너, 진짜 나빠. 알아?" 그러자 나를 품에 안고는 등을 살살 쓸어주며 "그래 내가 나빠. 그러니까 울지마" 그렇게 말해왔음.


그렇게 한참을 울었을까? 생각해보니 여긴 아이스크림 가게 안이었음. 그러니까 둘이서 아이스크림 가게 안에서 신파극을 한 편 찍은 거임. 아니나 다를까 주변에 사람들은 숟가락을 입으로 가져가며 우리를 슬쩍 슬쩍 쳐다보고 있어음. 내 인생의 흑역사가 한 편 만들어지는 날이었음. 창피해진 나는 고개를 푹 숙이며 민윤기의 셔츠 끝 자락을 당겨서 나가자는 의사를 표했음. 그러자 푸스스 웃음을 터뜨린 녀석은 고개를 끄덕이며 나를 데리고 가게를 나섰음.





19.

처음의 날카로웠던 분위기는 어디가고 한결 누그러진 분위기가 우리 주위를 감쌌음.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나와 카페로 자리를 옮기는 길에 민윤기는 계속 나를 놀렸음. "김탄소 완전 울보네, 울보야" 그러다 애써 부은 눈을 꾹꾹 누르던 내가 슬쩍 째려봐야 조용해지고는 했음. 카페에 들어가자 민윤기는 꼭 예전처럼, 나를 자리에 앉히고는 "생과일 주스지?" 라고는 기다리라며 주문을 하러 갔음.

민윤기가 주문을 하러간 사이 나는 내 생각을 정리할 필요가 있었음. 헤어졌다고 생각한 지난 몇 달동안 나는 너무 힘들었음. 마음이 종이 접듯이 접히고 무 썰듯 한 번에 잘리면 얼마나 좋을까. 그렇지만 사람 마음이 그렇지 않다는 건 내가 너무 잘 체험했음. 확실한 건 민윤기는 나랑 헤어질 생각이 없고,  나도 민윤기랑 헤어지고 싶지 않다는 거임. 아직 서로를 좋아하는 마음이 있다는 것도 알았고, 그치만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야할 게 있다고 생각했음. 나는 그 일을 정확히 담판 짓고 싶었음. 우리가 서로를 좋아하는 마음말고도 신뢰라는 건 굉장히 중요한 문제니까. 그러니까 배세희. 그 망할 것에 대해서 나는 확실히 알아야만 했음.


어느새 음료수를 받아온 민윤기가 내 앞에 생과일 주스를 놓아주며 반대편에 앉았음. 진지한 표정으로 팔짱을 낀 채 녀석을 바라보는 나를 본 민윤기를 "왜" 라고 물었음. 잠시나마 부드러워진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건지도 몰랐음. 간신히 돌이킨 우리 관계가 다시 무너질 수도 있었고, 하지만 문제를 해결짓지 않은 채 놓아두면 우리가 오래가지 못할 거라는 걸 알고 있었으니까. "하나만 확실히 하자" 내 진지한 표정에 민윤기도 자세를 바로 하며 진지한 표정을 지었음. 음료수를 한 모금 마신 나는 민윤기의 눈을 쳐다보고 말했음. "배세희, 그 일 나한테 하나도 빼지말고 정확하게 얘기해봐"





20.

뭔가 올 게 왔다는 표정의 민윤기는 제 앞에 놓인 아이스 커피를 아무 말 없이 몇 번 마시다가 "우선, 아무 사이도 아니야. 무슨 일이 있던 것도 아니야" 그렇게 말하며 나를 똑바로 바라보며 "이건 확실히 해두고 싶어" 무슨 뜻인지 알겠다는 내 마음을 표현하며 고개를 끄덕이자. 민윤기는 천천히 이야기를 시작했음.


사실 민윤기도 처음부터는 몰랐다고 함. 배세희가 자기를 좋아하고 뭐, 그런 것들을. 하지만 조금 지나다보니 바로 알 수 있었다고 했음. 그렇지만 본인에게는 걔 마음이 중요하지 않았다면서 "나한테는 너가 있는데, 걔 마음이 뭐든 무슨 상관이야" 라는 민윤기스러운 말을 하며 말을이었음. 걔가 치대는 게 귀찮아서 몇 번 경고를 한 적도 있다고 함. 이건 몰랐는데, 근데 배세희는 열번 찍어 안 넘어 오는 나무는 없다는 되도 않는 말을 했다고 함. 민윤기도 그 때부터 짜증이 났다고 말했음. 내가 신경쓰고 스트레스 받아하는 게 보여서 걔가 고백한 건 일부로 말하지 않았다고 함. 자기 딴에는 그게 배려한다고 한 행동이었는데 그게 너한테 상처가 될 지 몰랐다고 말했음.


고개를 간간이 끄덕이며 반응만 하던 내가 "그래서 내가...헤어지자고 문자 보낸 날은 왜 같이 있었는데?" 라고 묻자. 내내 부드럽게 나를 달래듯 말한 민윤기가 살짝 인상을 찌푸리며 "배세희? 그 미친 게, 니 얘기를 하잖아" 무슨 말이냐는 표정으로 쳐다보자. "니가 ...다른 남자랑 있었다고 해서" 내가 인상을 찌푸리자 손을 내저으며 "아...널 믿었는데, 무슨 헛소리를 지껄이나..."라고 하다가 머리를 헝클이며 "그래, 솔직히 나도 그 때 조금은 의심했어. 내 여자가 다른 놈이랑 있다는데 그걸 그냥 넘기는 새끼도 있냐?" 그러더니 속이 타는 지 커피를 벌컥벌컥 들이마셨음. "그래서 얘기 좀 했어. 근데 걔가 그러더라, 거짓말이라고. 이렇게라도 해야 내가 자기랑 얘기해줄 것 같았다고. 그래서 욕 내뱉고 다시는 이딴 짓 거리 하지 말라고 한 게 전부야" 민윤기의 말이 다 끝났지만 내가 아무 말 없이 쳐다만 보자. 애가 탔는지 민윤기는 간절한 목소리로 "진짜야..." 라고 그렇게 말해왔음.





------





오늘도 참 애매한 끊기 ㅎㅎ 죄송합니다.

그래도 이제 갈등이 조금 해결되는 것 같아요.

다음화에는 달달한 두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요?


벌써 전남친썰도 끝을 달려가는 것 같아요.

오늘 편은 쓰는데 시간이 정말 오래걸렸네요. 갈등 제조보다 해소가 어려운 것이었어요.

글을 쓰다보니 문득 제 글이 비슷한 거 같기도 하고,

영 맘에 들지도 않고 잘 쓰지 못한 기분이라 어딘가 찝찝하네요.


그래도 늘 예쁜 댓글들 고마워요! 항상 힘이 된다고 제가 말했죠?

다음화에서 봐요!


*


암호닉

황금양꼬치 / 물병 / RMJ / 키딩미 / 크앙 / 땅위 / 울샴푸 /

아듀 / 쫑냥 / 너만보여 / 봉이 / 누구보다 / 예희 / 습규 /

쌀떡밀떡 / 00203 / 우주 / 정국어린이 / 찡긋 / 꾸끼쀼쮸빠쮸 / 에떼뽀


신청해주신 21분 감사드립니다.

(혹시 잘못된 점이나 빠진 분이 계시면 말씀해주세요!)

통합으로 받은 거라서 사실 어느 글을 좋아하시는지는 잘 몰라요...

그렇지만 어떤 글이든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암호닉은 언제든지 받고 있지만, 암호닉 신청방이 따로 있는 거 아시죠?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다음화 기대돼요ㅜㅜ♡
6년 전
파음
기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화에서 봐요!
6년 전
독자2
에떼뽀입니다!! 배세희... ㅂㄷㅂㄷ.... 윤기야ㅠㅠㅠㅠㅠ 역시 윤기는 스윗했어요 ㅠㅠㅠㅠ
6년 전
파음
그러게요. 세희가 너무했어요. 다음화에서 봐요!
6년 전
독자3
습규입니답 서로 마주보고 정면돌파하는게 시원하네요!!!!! 배세흐..ㅣ...흥......
6년 전
파음
드디어 고구마 밭의 약간의 사이다 정도는 되었을까요? 다음화에서 봐요!
6년 전
비회원252.17
땅위입니다!!! 배세희... 역시 배세희가 문제엿군요... 그래도 여주와 윤기가 화해하고 둘의 사이가 더 좋아진거같아서 다행이네요 ㅎ
6년 전
독자4
정국어린이이에요!! 드디어 고구마 끝에 사이다가 조금씩 들어오고 있어요 :-)
6년 전
독자5
우주에요!항상 잘 보고 있어요❤️역시 융기는 좋은 남자였네요 헤헤
6년 전
독자6
와 그 배세희 때문에... 둘은 와 와우ㅠㅠㅠㅠㅜㅜ 지금이라도 오해가 풀려서 다행이네요
6년 전
독자7
쌀떡밀떡입니다ㅜㅜㅜ 둘이 풀려서 다행이에요ㅠㅠㅠㅠㅠㅠ 이제 이제.... 마무리도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8
황금양꼬치에요!! 흐어ㅠㅠㅠ 윤기 너무 좋네여퓨ㅠㅠㅠㅠ항상 글 너무 잘읽고 이써요❤️
6년 전
독자9
키딩미에요!! 둘이 이제 오해 풀어요ㅜㅜㅜㅜㅜ이우ㅜ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10
재밌어요!!@@
6년 전
독자11
찡긋입니다 다음화는이어지겟군욯ㅎㅎ
6년 전
독자12
세상에 끊기가 거의 드라마급.............나머지 썰들도 읽우러가오♡ 암호닉도 신청하러갑니다 총총
6년 전
독자13
헐헐 다음화 완전 기대됩니다ㅠㅠ
6년 전
독자14
세희는 보기드문 X녀니구나... 그럴 수 있지... 융기가 워낙 잘났으니까...그럴 수 있...아니야 없어 나쁜 사람아ㅠㅠㅜㅜ
6년 전
독자15
역시 오해였어 다ㅠㅠㅠㅠ윤기는 여주밖에 몰랐네ㅠㅠㅠㅠ 쏘스윗하네요..♥︎ 잘 읽고 갑니다!!
6년 전
독자16
ㅠㅜㅠㅜㅠㅠㅠ세희 나빠진짜 배세희 이름 안예뻐요!! 하여간! 그래서 둘이 빨리 다시 사귀었으면 더 행복할거같아요,,ㅠ
6년 전
독자17
저는 윤기의 말을 믿겠습니다!!!
6년 전
독자18
아ㅜㅜㅜ애간장타요ㅠㅠㅠㅠㅠㅠ타요타요ㅠㅠㅠㅠㅠㅠ 알고봐도 다시봐도 또봐도 민윤기는 탄소한정다정남이였고 완벽한 배려남이였고 벤츠남이엿다ㅠㅠㅠ
6년 전
독자19
그래서 마무리 해야지 윤기야! 다시 짝짜궁 행복하자고!!!
6년 전
독자20
윤기야 잘했다ㅠㅠㅜ좋은 대처야ㅠㅠㅠㅠ윤기너무조아요 헿헿 5편이 마지막일까요!+!?!? 보러갔다올게용!
6년 전
독자21
작가님은... 끊는.. 타이밍을.... 기가막히게 잘 아시네요............ 현기증 난 단 말이에여어..................... 얼른 제대로 화해하고 배세흰지 배때긴지 시원하게 엎어 버리고 달달해져라!
6년 전
독자22
오예 잘 풀려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ㄹ라여 그나저나 그 신입생 진짜 아 너무 싫은데 어떡하죠? 나쁜 사람이야 흥..
6년 전
독자23
그 이야기를 몇 달이 지난 뒤에야ㅠㅠㅠㅠㅠ
윤기도 사정이 있었는데ㅠㅠㅠㅠㅠ
배세희라는 애는 우째 되었을까

6년 전
독자24
어휴 역시 윤기는 잘못이 없어여,, 그래도 저는 친구한테 전화하고 친구가 윤기한테 연락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틀렸네요(민망) 윤기였다니ㅠㅠㅠ 어서 행쇼해라ㅠㅠ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어쩌다 유부녀, 그 뒷이야기18 희익 07.17 19:20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우리 집 댕댕이가 반인반수라구요?!.pro14 솜댕댕 07.17 19:01
워너원 15 미러 07.17 18:12
워너원 [브랜뉴/워너원/임영민/김동현/박우진/이대휘] 리얼남매 Talk -1535 몽그리 07.17 17:28
워너원 [워너원/박지훈/배진영] 인간시장 038 블루딥 07.17 15:56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436 완다 07.17 14:27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325 완다 07.17 13:03
엔시티 [NCT] 고인 물 06 : FAKER42 보풀 07.17 12:12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223 완다 07.17 04:34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140 완다 07.17 03:18
기타 [MXM/임영민] 똥차냐, 벤츠냐 그것이 문제로다 EP.347 리틀걸 07.17 02:34
프로듀스 [워너원/브랜뉴/박우진/임영민] 내가 좋아하는, 나를 좋아하는 G18 A01 07.17 02:06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나의 세상이 되어주세요 013 봄처럼와줘요 07.17 02:0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Good Face 11.facebook94 프듀스북 07.17 01:45
엔시티 [NCT/TEAMT] 욕慾: Scabiosa13 시민단체 07.17 01:21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437 2젠5 07.17 00:2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동현] VOICE MAIL1 07.17 00:26
엔시티 [NCT/정재현] 수학 과외쌤이랑 사귀는 썰 323 얼그레이 07.17 00:2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민슈가천재짱짱맨뿡뿡의 스캔들? 10화4 숭늉이 되고싶.. 07.17 00:0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그리핀도르의 미학 下9 달콤한 망개 07.17 00:04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유선호] 동갑 유선호+7 피로해복제 07.16 23:39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33126 니퍼 07.16 23:2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정세운] 시인 정세운 A14 핸존미 07.16 23:1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배진영/박지훈/안형섭] 열아홉, 그놈들 B4 초코레떼 07.16 22:37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백구 김재환 C13 묾맏 07.16 22:34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옆집오빠가 자꾸 설레게 해요 96 땡구 07.16 22:10
기타 여러분, CC는 절대로 하지 마세요. [암호닉신청공지] 363 씨씨 07.16 21:59
전체 인기글 l 안내
6/1 18:48 ~ 6/1 18:5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