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백희야 전체글ll조회 2713l 24

[exo/세종] 내겐너무까칠한 04,05 | 인스티즈

w.백희야


04


종인은 배 고프지 않냐며 매점엘 갔다오겠다고 말리기도 전에 휙 나가버린 세훈의 뒷모습을 바라보다 고개를 절레절레 저었다. 저거 또 저래. 종인의 깊은 한숨에 옆자리에 앉아있던 찬열이 의아한 듯 물었다. 왜그래? 






“ 왜, 너 좋아한다고 난린데. ”

“ 그럼 넌 너 좋아한다는 이유만으로 남자랑 사귈꺼냐? ”

“ 뭐, 그건 아니지만. 솔직히 너도 오세훈 편하잖아. ”

“ …난 저럴 때 마다 부담스러워 죽겠다. 그냥 헛된 희망만 주는게 아닌가 하고. ”






책상에 철푸덕 엎드리는 종인에 얼, 김종인 그런 생각도 했냐? 하고 백현이 종인의 머리를 쓰다듬었다. 최근 들어서 진지하게 세훈에 대해서 생각해본 종인은 역시 아니다 라는 대답 밖에 나오지 않았다. 사실 종인도 남자고, 세훈도 남자인 상황에서 좋아한다고 공개적으로 고백을 한게 가볍게 볼 수도 있는건데 또 한편으로는 남자끼리 무슨 지랄이나며 떨떠름해 하는 사람들도 있었기에 종인은 난감했다. 게다가 세훈이 여자들한테 인기가 없는것도 아닌데다, 어디가 부족한 것도 아니고. 사귀겠다고 대답해줄 수 있는것도 아닌데 이렇게 질질 끌어도 되나 싶은 정도로 종인은 세훈에게 미안했다. 혹시나 좋은 동생 같다고 친하게 지내는게 세훈에게 더 독이 되지 않을까.






“ 그래서 넌 오센이 진짜 별로냐? ”

“ …그냥 좋은 동생이지. ”

“ 솔직히 말하는건데 니가 오세훈이 고백한게 진짜 싫었으면 너 이렇게 오세훈이랑 얘기도 안 했어. 면전에 대고 꺼지라고 욕은 했겠지만. ”

“ 내가 뭘 그렇게 까지 하냐. ”

“ 심각하게 말하는건데 너 성격 존나 더러워. 솔직히 우리 아니면 너 누가 받아주냐. 까칠해가지곤 여자애들 고백할 때 내가 고백한 애 된 거 처럼 존나 심장어택이야. 그런애가 오세훈이랑 잘 지내는거 보면 나 진짜 신기해. 그치, 찬열아. ”






고개를 끄덕이며 너 개같던 성격 나름 풀린거다. 하고 찬열이 맞장구를 쳤다. 내가 뭘 그 정도야. 하고 종인이 시치미를 뚝 떼자 백현이 종인의 과거의 행적에 대해 줄줄 읊었다. 너 빼빼로데이 때 여자애들이 준 빼빼로 어쨌어? 단거 안 먹는다고 다 버린다는거 나랑 박찬열이 겨우 뜯어 말렸지. 야, 발렌타인 데이 때는? 내가 다 민망해죽는줄 알았어. 좋아한다고 편지 줬던거 그 자리에서 딱 보더만 난 너 누군지도 모르는데. 하면서 돌려준거 기억 안나냐? 난 그 여자애 닥빙 해가지고 내 마음이 더 아프더라. 어? 더 많은데 더 읊어줘? 하고 백현이 말하자 예전의 기억들을 다 떠올린 종인이 머쓱한 듯 고개를 긁적였다. 큼, 내가 그랬나. 머쓱해 하는 종인에 옳다구나 싶은 백현이 게다가 너 오세훈 한테 번호도 줬다매. 그냥 애 맘 좀 받아줘라. 난 솔직히 너랑 오세훈 사귀는거 찬성. 하며 종인의 두 손을 마주잡았다.






“ 내가 게이에 대해서 관대한게 아니라 몇 개월 얼굴 맞대면서 만나다 보니까 정도 들어서 그러는거야. 나한테 고백 했으면 당장 싹 부터 잘라냈다? 진짜로 너 생각해서 이러는거야. ”

“ …됐어,임마. ”






두 손을 마주잡은 백현의 부담스러운 눈비에 손을 뿌리친 종인이 머리를 헤집었다. 솔직하게 말해서 종인은 제가 가지고 있는 감정이 대체 뭔지 모호한게 제일 걱정이었다. 진짜로 세훈이 진지하게 호감이 된건지, 아니면 좋은 동생 같다는 편한 마음인지.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 감정이 좋아하는 감정이 아니라면 종인은 싹을 잘라야 겠다고 생각했다. 남자대 남자로 좋아하는게 좋은 인식으로 받아들여지는 것도 아니고 그냥 계속해서 달려드는 세훈을 그대로 내버려둘 수 는 없는 노릇이니까.. 그런데 막상 직접 말하려니까 너무 미안해서 종인은 복잡한 상황에 골머리를 썩였다. 아, 진짜 미치겠다.






“ 형! 나 많이 기다렸죠! ”






그 순간 뒷문을 박차고 들어오는 세훈 때문에 급하게 얼굴 표정을 풀었다. 한 아름 들고 있는 빵을 책상위로 잔뜩 늘어놓은 세훈이 빵 하나를 까서 무작정 종인의 입에 물렸다. 사온 것 몽땅 다 종인의 입으로 들어 갈 것을 알았기에 찬열과 백혀은 몰래 하나를 챙겨선 꾸역꾸역 입으로 밀어넣었다. 아, 형들이 그걸 왜 먹어요! 우린 입도 아니냐! 고거 하나 먹었다고 지랄이야! 입에 든 빵을 튀겨가며 삐걱 거리는 셋을 한심하게 쳐다본 종인이 심란한 상황에서도 티격태격 대는 셋을 바라보다가 곧 있으면 수업이 시작되서 세훈을 밀어냈다. 






“ 곧 있으면 종 쳐. 얼른 너네반 가. ”

“ 그럼 형도 열공해요. 석식시간에 데리러 올게요! ”






팔을 흔들어 보이며 인사를 하고 사라지는 세훈에 세훈이 나가버린 문 쪽을 바라보던 종인은 저래도 안 받아줄꺼냐? 하고 빵을 우적우적 씹는 백현 때문에 더욱 더 마음이 심란해졌다. 나도 몰라 새끼야. 니 자리로 꺼져. 아무렇게나 백현을 밀어낸 종인이 책상 위로 엎드렸다. 말로 하면 되지 꼭 이렇게 미냐? 아우, 저 성격 개 같은 놈. 백현이 궁시렁 대면서 떠나자 종인이 두 눈을 꼭 감았다. 나도 모른다고. 





내겐너무까칠한





형! 석식시간이 되자마자 세훈은 기다렸다는 듯이 종인의 반을 찾아왔다. 참나, 수업 끝날 때 까지 기다린것도 아니고. 가방을 싸던 종인이 어서 나오라며 손 짓하는 세훈에게 못 말린다는 듯이 고개를 저으며 세훈에게 다가갔다. 아, 잠시만. 그러다가 숙제가 기억난 듯 사물함을 뒤적거리던 종인의 귀에 수근거리는 목소리가 들려왔다. 아 저 게이새끼 존나 티내네. 의도적인 목소리가.



공부를 잘 하는것도, 그렇다고 딱히 노는것도 아닌 것들이 더 난리다. 반에 몇명씩은 있는 허세 부리는 놈들이었다. 3명이서 둘러 앉아선 종인과 세훈이 들으라는 듯이 수근 거리는 목소리에 굽혔던 등을 편 종인이 셋을 바라봤다. 그러다 수근거리는 무리들로 시선이 고정된 세훈을 봤다. 그냥 못 들은척 하고 가주면 안되나 싶었지만 오히려 무리들에게로 다가가는 세훈에 종인의 골이 아파졌다. 저거 또 사고 치는거 아냐? 사물함을 닫고 세훈을 말리려던 종인은 종인 보다 빨리 무리들 앞에 서서 매서운 눈빛을 한 세훈에 하려던 행동이 멈췄다.






“ 야. ”

“ 야,야? 우리? ”

“ 그래, 니들. ”






아 진짜. 그냥 못 들은척 가면 될 것을 소란스럽게 만드는 세훈 때문에 종인이 머리가 더 아파졌다. 마치 심심했던 차에 잘 걸렸다는 듯이 히죽히죽 웃는꼴에 기분이 더러웠다. 방금 뭐랬냐. 뭘. 방금 뭐라 그랬냐고, 아, 게이 새끼? 니네 게이새끼들 맞잖아. 좋다고 서로 붙어다니고. 아니냐? 니네 아닌 척해도 몰래 사귀고 있는거 아냐? 상대할 마음도 없게 하는 질 낮은 놀림에 종인은 입을 꾹 다물었다. 그러나 종인이 대답을 안 하는것을 보고 진짜냐며 저들끼리 웃는 소리가 점점 커졌다. 씨발, 






“ 재밌냐? ”

“ 어, 재밌다. 존-나 재밌어 죽겠네. ”

“ 병신새끼들. ”

“ 무,뭐? ”






더 이상 상대할 가치도 없다는 듯이 뒤로 도는 세훈 덕분에 종인이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그러나 무시로 일관 된 세훈에 당황한 무리들이 더 속을 긁을 참인지 저들끼리 떠들어댔다. 아 참, 진도는 어디까지 나갔냐? 손은 잡았냐? 씨발, 야 섹스도 했겠지. 근데 누가 박냐? 오세훈? 그럼 김종인이 박혀? 씨발 저 새끼 무용하니까 허벅지 존나 탄력 쩔겠네. 미친 존나 웃겨. 다 들으라는 듯이 떠드는 목소리에 손이 부르르 떨렸다. 그 입 닥치라고 경고를 하려던 세훈 보다 종인이 더 빨랐다. 






“ 누가 박고, 누가 박혀? ”

“ …어,어? ”

“ 궁금하냐? ”

“ …. ”

“ 씨발, 있는 구멍으로 다 박고 박히겠지 뭐가 그렇게 궁금해. 왜? 너도 궁금하냐? 게이들은 어떻게 섹스 하는지? 그럼 너도 옆에 있는 새끼랑 한판 뜨던지. 어? 좆 같으니까 니들 마음대로 엮지마. 니 새끼들 저렴한 대화 듣기도 싫고, 나 저 새끼랑 안 사귀니까. ”






잇새로 눌린 화를 억누르는 목소리에 떠들던 입들이 다물렸다. 신경질적으로 반을 나온 종인이 종인을 쳐다보는 세훈도 내버려두고 학교를 나섰다. 세훈이 따라오든 말든 지금은 그냥 짜증이 났다. 점점 빨라지는 발걸음에 정문을 막 지나칠 때 붙잡힌 어깨 때문에 종인의 몸이 뒤틀렸다. 뒤를 돌아보니 화가 난 듯한 얼굴의 세훈이 종인의 앞에 서있었다.






“ 놔. ”

“ 왜 먼저가요. ”

“ 놔라고. ”

“ 그런 식으로 말하고 가면 어떡해요. ”

“ 아,놓으라니까! ”






억지로 화를 참는 듯 하는 세훈의 말투에 더 화가 치밀었다. 니가 왜 화를 내냐, 정작 화를 내야 할 사람은 난데. 신경질적으로 세훈의 손을 뿌리친 종인이 마침 잘 됐다는 듯이 세훈을 향했다. 야,






“ 내가 너랑 사귀냐? 손 잡고, 키스하고, 섹스하고 막 그래? ”

“ …. ”

“ 내가 너 나 좋아해주는게 너무 고마워서, 좋은 동생으로 생각하는게 너무 미안해서, 그래서 너한테 어떻게 말해야 좋을까 고민하는것도 벅차 죽겠는데! 내가 저런 소리나 들어야 되냐? 뭐 박혀? 씨발새끼야 내가 저런 소리를 왜 들어야 하는데. ”

“ …형, ”

“ 내가 왜 그딴 취급 당해야 하냐고! 솔직히 까고 말해서 너랑 나랑 될거라고 생각하냐? 남자야. 둘 다 같은거 달린 남자새끼라고. 어? ”

“ 형, 일단 내 말 들어봐요. ”






진정하라는 듯이 다시금 종인을 붙잡아 오는 세훈의 손을 뿌리친 종인의 눈이 붉은 빛이 돌았다. 






“ 됐으니까 집어치워. 너, 앞으로 내 앞에 얼쩡 거리지마. 좋다고 따라오지도 말고, 우리반도 찾아오지마. 나 집에 안 데려다줘도 되고, 먹을거 안 사다줘도 돼. 웬만하면 마주쳐도 아는척 하지마라. 씨발, 나도 이딴식으로 너한테 통보하는게 진짜 엿 같은데. 나도 사람이잖아. 앞으로 니 얼굴 꼴도 보기도 싫다. ”

“ 형! ”

“ 내 몸에 손 대지마. ”






굳은 표정을 하고 종인이 쏘아 붙이자 세훈의 손이 힘 없이 떨어졌다. 충격 받은 듯 뭐라 대답을 하지 못하는 세훈에게 할 말이 남았는지 다시금 종인이 입을 열었다.






“ 다신, 보지말자. ”






끓어오르는 화 때문에 숨을 몰아쉬던 종인이 세훈에게서 등을 돌렸다. 붙잡지도 뭐라 하지도 않는 세훈 때문에 종인은 빠르게 혼자 집으로 향했다. 집에 도착해서 가방을 내려놓자 어 오늘은 걔 안 왔네? 하고 세훈에 대해 아는체를 하는 누나에게도 대답 않고 방으로 향했다. 쾅! 닫은 문에 기댄 종인이 미끄러지 듯 바닥에 앉았다. 불도 키지 않은 방이 깜깜했다. 마른 세수를 하듯 얼굴을 쓸어내린 종인이 입술을 깨물었다. 이딴식으로 통보하고 싶진 않았는데. 꽉 물린 입술새로 흐느끼는 목소리가 새어나왔다.



  05


종인의 자리 앞, 옆자리에 앉은 백현과 찬열이 종인의 눈치를 살폈다. 등교 하자마자 들리는 오세훈이랑 김종인이랑 존나게 싸웠다더라, 오세훈이 이제 김종인 안 좋아한다더라, 김종인이 오세훈 차버렸다더라 하는 하더라 소문에 바로 종인을 찾았다. 그러나 종인은 무슨일이 있었냐는 듯이 태연한 얼굴의 얼굴에 소문이 잘못된건가? 싶었다. 그러나 1시간이 지나고, 점심시간이 지나도 매일 같이 찾아와야 할 세훈이 찾아오지 않아 무슨일이 있긴 있구나 하고 직감적으로 드낀 둘이 결국 참다 못해 종인을 불러냈다. 너네 뭔데.






“ 뭐가. ”

“ 니네 둘 싸웠냐? 소문은 또 뭐고. ”

“ 무슨 소문. ”

“ 니네 깨졌다던데. ”

“ … 나랑 그 새끼랑 깨지고 말고 할게 있냐? 처음부터 사귀는 것도 아니었잖아. ”






세훈을 그 새끼라 칭하는 종인의 말투에 백현이 얼굴을 찌푸렸다. 아무리 세훈이 싫다고 틱틱 대도 세훈의 이름만은 제대로 불렀던 종인의 태도가 눈에 띠게 변했다. 굳은 표정을 한 종인의 얼굴에 틀어져도 단단히 틀어졌다.고 생각한 백현이 그럼 이제 어쩔건데. 하고 말문을 열었다.






“ 이대로 걔 안 볼거냐. ”

“ 어. ”

“ 그냥 화해해라. ”

“ 뭘 화해해. ”

“ 그냥 예전처럼 잘 지내라고. ”

“ 예전처럼? 예전처럼 걘 들이대고 난 그거 받아주고? 언제까지 그럴껀데. 언젠가는 끝날 사이였어. 그리고 그 새끼 이제 앞으로 안 나타나니까 그 새끼 얘기 그만 꺼내. ”






더 이상 얘기도 하기 싫다는 듯이 대화를 끊어버리는 종인 때문에 할 말을 잃었다. 하루만에 대체 무슨일이 일어났기에 이러는지 백현과 찬열은 난감했다. 더 할 말 없냐? 그럼 나 간다. 벙쪄있는 둘을 뒤로한 종인이 먼저 반으로 들어가 버리자 아흐, 난 모르겠다. 하고 찬열이 종인을 뒤 따랐다. 반으로 향하는 둘을 지켜보던 백현도 찬열의 뒤를 따랐다. 먼저 올라간 건지 코빼기도 안 보이는 종인에 뭔 일이 일어난거냐며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던 둘에게로 쑥덕거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 야, 잠깐만. ”

“ 네? ”

“ 뭐라고? 김종인이랑 오세훈이 싸워? ”






여학생들끼리 떠들던 대화에서 종인의 이름과 세훈의 이름을 캐치해낸 백현이 여학생을 붙잡았다. 어, 그게, 어제 집에 가는길에 본건데. 종인선배가 막 울면서 오세훈 한테 뭐라 그러던데요? 저도 다 알아 듣진 못하고.. 막 너 때문에 내가 이 지경이 됐다 같은 식으로 얘기 하더라구요. 그냥 분위기로 봐서는 오세훈이 선배님한테 잘못한거 같던데… 저도 자세히는 몰라요!


아무것도 모른다는 듯이 급하게 자리를 뜨는 여학생을 바라보던 백현이 짜증스럽게 머리를 헤집었다. 나도 진짜 모르겠다.






내겐너무까칠한






세훈과 종인이 안 붙어다닌지 6일이 지났다. 그러니까 종인이 세훈에게 더 이상 나타나지말라며 통보한지 6일이 지났다. 종인의 말에 정말로 세훈은 종인의 앞에 나타나지 않았다. 혹여나 복도에서 마주쳐도 서로 모른체 하고 지나가버린 탓에 옆에 있는 백현과 찬열이 오히려 둘의 눈치를 살폈다. 세훈과 종인이 같이 있는 모습이 확연하게 줄자 모두들 소문이 맞다고 생각했다. 세훈은 세훈대로 친구들과 어울렸고, 종인은 종인대로 학교생활을 이어갔다. 둘이 이렇게 끝나나 싶었으나 종인이 교복 단추 좀 잠구고 다니라고, 흑발로 염색하라고 했던 부탁은 여전히 세훈에게 적용 됐다. 종인이 예쁘다고 칭찬해줬던 모습 그대로 세훈은 학교를 다녔다. 점심시간에 항상 넷이던 자리가 셋으로 줄었고, 석식시간이 되면 종인은 홀로 집으로 향했다. 겹치는 수업 때도 서로 모르는체 했고, 요란스럽게 사고를 치던것도 아예 사라졌다. 몇 일 사이에 확연하게 변한 둘에 오히려 주위가 적응을 못하는 듯 했다. 그리고 그런 나날들이 반복 되던 차에 종인에게 






여자친구가 생겼다.






“ 야, 너 진짜 애인 생겼냐? ”

“ 어. ”

“ 미쳤어? ”

“ 내가 뭐. ”

“ 오세훈은. ”

“ 걔가 무슨 상관인데. ”

“ … 오세훈 아니었어도 너 여자 잘 안 만났잖아. ”

“ 이제 만나보려고. ”






백현은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전개에 인상을 찌푸렸다. 갑자기 여자친구라니. 누가봐도 세훈을 대신해서 사귀는게 분명한데. 그리고 놀란 주위와는 달리 너무나도 태연한 종인의 반응에 답답한건 백현과 찬열이었다. 종인에게 여자친구가 생겼다는 소문에 반신반의 하던 모두도 종인의 옆에 딱 붙어 다니는 여학생을 보고 진짜로 김종인이 오세훈 버리고 여자랑 사귀는구나 하고 고개를 끄덕였다. 처음에는 설마, 하다가도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둘의 모습에, 처음부터 세훈이라는 존재는 몰랐던 것 처럼 세훈에게 해주는 것 보다 더 잘해주는 종인의 모습에 세훈은 서서히 잊혀져갔다. 


그리고 여느날 처럼 집에 가려던 종인이 정문 앞에 서있는 세훈 때문에 발걸음이 느려지다가 세훈을 못 본척 지나쳤다. 






“ 형, ”

“ …. ”

“ 나랑 얘기 좀 해요. ”






그러나 붙잡지도 막지도 않았지만 세훈의 목소리 하나에 종인의 발걸음이 멈췄다. 마주한 세훈은 화가 난것도, 그렇다고 슬픈 얼굴도 아니었다. 오히려 담담한 얼굴이었다. 세훈을 마주하고서 아무말이 없자 종인이 먼저 물었다. 할 말이 뭔데.






“ 진짜로 사겨요? ”

“ 어. ”

“ 어때요? ”

“ …. ”

“ 편해요? ”

“ …. ”

“ 좋아하긴, …진짜 좋아해요? ”






종인은 세훈의 물음에 하나도 대답해 줄 수 없었다. 오기 겸으로 사귄 여자친구는 사실 별로 관심이 없었다. 뭘 좋아하는지, 뭘 싫어하는지도 몰랐고 궁금하지도 않았다. 말을 걸어도 제대로 대답을 안 해주는게 일쑤 였고 그냥 불편했다. 매일 장난스레 세훈을 밀어낸 탓에 제대로 세훈의 얼굴을 마주한 적이 없던 종인은 진지한 세훈의 얼굴에 꿀 먹은 벙어리 마냥 서 있었다. 더 이어질 말을 기다리는 종인에게 세훈이 다시 얘기를 꺼냈다.






“ 저 아직 형 좋아해요. ”

“ …. ”

“ 제대로 고백도 못 해봤는데 차이긴 했지만. ”

“ …. ”

“ 그래서 생각 많이 해봤어요. 진짜로 형을 너무 귀찮게 하진 않았나, 너무 강요하진 않았나. ”

“ …. ”

“ 저 때문에 그런 소리 듣게 해서 미안해요. 너무 내 생각만 했나봐요. 이제 그만 좋아할게요. 시간은 오래 걸리겠지만. ”

“ …. ”

“ 미안했어요. ”






미안했어요, 세훈의 말 한마디가 둘 사이에 무겁게 가라앉았다. 그럼 가봐요. 할 말이 끝난건지 말을 마치자 마자 뒤로 돌아서 학교로 돌아가는 세훈의 뒷 모습에 종인도 떨어지지 않는 발걸음을 억지로 돌렸다. 미안했다고, 다시 예전처럼 돌아가면 안되겠냐는 말을 예상했던 종인은 의외로 허무하게 끝나버린 마지막에 허탈해졌다. 집으로 향하는 도중에도 세훈의 표정, 세훈의 말들이 떠올랐다. 좋아해요. 진심이 담긴 고백이 이렇게도 강력하구나 싶었다. 진지해보이던 세훈의 표정이 잊혀지질 않았다. 집으로 돌아가는 골목길, 가로등이 파지직 거리더니 순간 픽 하고 꺼져버렸다. 꺼져버린 가로등 밑에 선 종인이 고개를 숙였다. 눈가가 축축히 젖어들어갔다.




TALK


헐;ㅋㅋ 이거 왜 이렇게 막장이에요...;; 제가 쓰고도 너무 민망한 급전갴ㅋㅋ...;;;;;

어제만해도 달달~이었는데 갑자기 깨짐 헐ㅋ;

처음 써보는 중편이라서 너무 미숙하네요ㅠㅠㅠㅠㅠㅠ 그래도.....노여워마시고...ㅎㅎㅎ;;;;;

죄송함댱(ㅠㅠ)


암호닉(하트)

행쇼, 헤이즐, 오미자차, 주스, 똥, 파닭, 여세훈, 종구, 까칠이, 토끼, 봄,

링링, 하읏, 밍밍, 백반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작가님봄이에요저지금진지합니다이런폭연정말좋아요작가님..♡
11년 전
독자2
작가님진짜저한테이러시면ㅠㅠㅠㅠㅠㅠㅠ학원물세종은사랑이에요ㅠㅠㅜㅜㅜㅜㅜㅜㅜㅠ아진짜ㅠㅠㅠㅜㅠㅜ눈물난다ㅠㅠㅜㅜㅜㅜ작가님제가ㅏ일등이라는것에대해너무감동받아서일단댓글쓰고읽을게여ㅠㅠㅠㅠㅠㅠㅠㅠ준면이는안나오나요?나온다면저랑행쇼시키시는건어떠세요ㅎㅎ좋으시다구요?저도알아요저랑준면이는천생연분임~♡ㅎㅎ읽고올게요작가님사랑해요..
11년 전
독자4
헐작가님세종들분위기가이렇게가라앉으면위에서나댄저는이되버리잖아여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얼른화해시켜야해요저허세놈들때문에ㅠㅜㅜㅜ우리세종이가ㅠㅠㅠㅜ
11년 전
백희야
으잌ㅋㅋㅋ빰빠밤빰바밤빠밤빰빠바밤 콩그레츄레이션! 당첨츄카츄카 ㅎㅎ 우리세종이들이빨리화해할수잇을지ㅠㅠㅠ
11년 전
독자19
제사랑을받으면화해는광속으로하게됩니닿ㅎㅎ어근ㄴ데므ㅓ가당첨인거ㅔ요?설마저와준면이의사랑..?
11년 전
백희야
어머설마요^^1등축하한다는소리엿답니다 ㅎㅎ 아마도봄님사랑을받는다면...새드엔딩으로.....
11년 전
독자20
왜죠?
11년 전
독자3
헐 저 지금 서레미 폭발 대박 아 쯔언하네요ㅠㅠ공처럼 퉁퉁 튕기는 종이니 순정파 오셍ㅠㅠ
11년 전
백희야
제발공오센한테굴러가기를...애도
11년 전
독자5
몽구예요ㅠㅠㅠ종인이하고세훈이....어쩌다이렇게꼬이고꼬였는지ㅠ어떡해요우리세종이들..보는내내조마조마하면서봤어요ㅜ다음편궁금해미칠지경!ㅋㅋ작가님오늘도대박이예요b
11년 전
백희야
ㅎㅎ감사함댱 김조닌꽁한성격이문제인듯함다
11년 전
독자22
김조닌성격아주고쳐버려요청학동에보내야하나ㅜㅜㅜㅜㅜㅜㅜ
11년 전
독자6
파닭이에요.. 막장전개라뇨ㅠㅠㅠ 진짜 짱 좋습니다♥ 아이구 진짜 너무 좋아요..^♥^ 세종 둘다 루팡이요
11년 전
백희야
놉 ㅎㅎ세종은제가루팡
11년 전
독자7
똥이에요 ㅎㅎ 셜마...ㅜㅜ우리의세종이ㅜㅜ이렇게끝나진않겟지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백희야
이대로.....
11년 전
백희야
ㅋㅋㅋㅋㅋ설마옄ㅋㅋㅋ
11년 전
독자8
종인이 튕기는거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뒷편 빨리보고싶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절대 막장아닙니다
11년 전
백희야
너무급전개라서;;하하;
11년 전
독자9
ㅇ 대박 얼헐하허ㅏ러라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ㅇ으아 혹시 암호닉 신청가능하면 뀨뽕으로할게여흐허류ㅠㅠㅠㅠㅠ 대박이에요...
11년 전
백희야
뀨뽕접수여 ㅎㅎ
11년 전
독자10
너무좋아요..ㅠㅠㅠ 미친필력...숲신청되냐며..자주올게요 자주올려줘요
11년 전
백희야
미친필력이라뇨;;;제가다부끄럽네여ㅠㅠㅠ
11년 전
독자11
백반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전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뒤늦ㄱㅔ 깨닫겠죠 종인이 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백희야
후회하면서오센한테로달려가길..ㅠㅠ
11년 전
독자12
하읏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으아아ㅇㅎ어우루 종인아....존ㅇ인아.....종인어...흣. .!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백희야
오늘도댓글잌ㅋㅋㅋㅋㅋ 신음소리인줄알앗네욬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3
헐 아 세훈이어떻게해요ㅜㅜㅜㅜㅜㅜ종인아받아줘ㅜㅜㅜㅜㅜㅜ엉ㅇ엉 암호닉신청되나요ㅜㅜㅜㅜ되면 오뎅으로신청할께요ㅜㅜㅜㅜ
11년 전
백희야
세훈이어쩌져ㅠㅠㅠㅠ흑저도슬프네여
11년 전
독자14
헤이즐이에요ㅠㅠㅠㅠ다음편 너무궁금하네요ㅠㅠㅠ둘의 갈등이 빨리풀렸으면 좋겠네요ㅠㅠㅠ!!
11년 전
백희야
막장전개라서내일풀릴지돜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5
오미자차입니다!..이러기 있기????없기!!!!왜ㅠㅠㅠㅠㅠㅠ행쇼하라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싸우지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백희야
세종은영원히행쇼그것은진리
11년 전
독자16
암호닉 신청 가능하나요??가능하면 팝콘으로..부끄...종인아ㅠㅠㅠㅠㅠ세훈이ㅠㅠㅠㅠ
11년 전
백희야
세종때문이다들애가타시네여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7
여세훈이에요ㅠㅠㅠㅠㅠ종인이 이러기 있긴없기ㅠㅠㅠㅠㅠ정말 나빳어종이니..ㅠㅠㅠ
11년 전
독자17
행쇼) 헣 작가님 저 어제 이시간에 댓글달았는데 하루만에 한편도 아니라 두편을 가지고 와주셔서 너무감사해요ㅠㅠㅠㅠㅠ 우리 세후니 헐.... 차였어요 우짜노ㅠㅠㅠㅠㅠ 종인아 여친은 차버리고 세후니를 만나란 말이다! 작가님 정말 사랑합니다 세종행쇼 나랑 작가님도 행.....행쇼?!
11년 전
백희야
제가폭ㅋ풍ㅋ전ㅋ개ㅋ라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일도푹ㅋ풍ㅋ연ㅋ재ㅋ할예정이ㅇ욬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8
저 종인시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대러 완결은 아니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 으 세종 갈등쩍쩍나온당.... 저 쥬금ㅇ<-< 어휴 김종인 바보멍청이 미련퉁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희야님 하트하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백희야
어머하트잘받앗어여 (부끄)
11년 전
독자21
아 보다가 제가 울뻔했어요 우리종인이 ㅠㅠㅠㅠ 우리세흔이 어뜨케ㅜㅜ 저도 암호닉 신청할게요 큥큥으로!!
11년 전
백희야
어머감수성폭발 ㅠㅠㅠ
11년 전
독자23
주스입니다! 이런 폭연 정말.... 사랑합니다ㅠㅠㅠㅠ♥ 이런 나쁜 종인이!! 행쇼하나했는데ㅠㅠ 종인아 그냥 세훈이 좀 받아줘!!!!!!! 울지말고!!!! 헝 너무 재밌어요ㅠㅠ 절대 막장이 아니에여ㅠㅠ 감덩이에여ㅠㅠ 다음편기다릴게요!!!!
11년 전
백희야
막장같은급전갴ㅋㅋㅋㅋㅋㅋ세종응행쇼할수잇을지...!!
11년 전
독자24
ㅠㅠㅠㅠㅠ암호닉신청되나여?된다면 창징으로..ㅠㅠㅠ 작가님ㅁ 금손 ㅠㅠㅠㅠㅠㅠ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진짜 너무 좋아요ㅠㅠㅠ 막장아니에요!!네버!! 좋아요!!매우!!♥♥ 다음편기대할께요 신알신하고감돻...y///y
11년 전
백희야
어머 눈물바닼ㅋㅋㅋㅋ감사해옄ㅋㅋㅋㅋ
11년 전
독자25
안녕하세요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우아ㅠㅠㅠㅠㅠㅠㅠ
저왜이런글을ㅇ늘본거죠.작가님저를때찌하세요 궁디팡팡ㅇ 으아
세종..세종..종인수..너무좋은데..
달달달달달달 터지다가 이렇게되니 안타깝네요 ㅠ
이제 다시 좋아지겠죠? 종인이가 마음을 열겠죠?
하.. ㅠㅠ비회원이지만 암호닉된다면 고등어 신청하구, 다음편도 기대하겠습니다!
종인아 세훈이랑만 행쇼ㅛ..제발..

11년 전
백희야
엉덩이가찰지구나 ㅎㅎ 세종은영원하리
11년 전
독자28
어머뷰끄뷰끄// 세종은영웡합니다잉ㅇ!! 그런의미에서 다음편에 시급해요..ㅛㅛㅛ!!!
11년 전
독자26
엌 정주행하구왔어요ㅠㅠ 이글을 지금보네요 저를 셀프 깐다ㅠㅠㅠㅠㅠㅠㅠ 세종...하 세종이래...게다가 연하 짝사랑하는 세종이래..ㅠㅠ....무릎꿇고있습니다 보이세요..? 흫어ㅓ..암호닉 모과 할게여
가슴이 째질라그럼니다..ㅠㅠㅠㅠ혼자 갈등겪으면서 끙끙대는 종인이..그리고 안타깝게 그만 좋아한다구...미안하다구...말하는거..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사랑해요...아 진짜..ㅜㅜㅜㅜㅜㅜㅜ

11년 전
백희야
엌ㅋㅋㅋㅋㅋㅋㅋㅋ무릎꿇곸ㅋㅋㅋㅋㅋㅋㅋㅋ아유감사함당
11년 전
독자27
이글을 이제야 보다니 ㅠㅠㅠㅠ B회원으로 암호닉 신청이요 ㅠㅠㅠㅠ 대박이에요 대박 ㅠㅠㅠㅠ 아 세훈이… 오센… 엉엉어어어ㅓ어어엉 종인아 인정해주란말이야 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백희야
너무 몰입하셨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감사함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27
지금봤네요 이걸...와 진심 재미있어요 완저 ㄴ흥분 완전!!!! 진짜!!!!! 세종 행쇼!!!!!! 짱이예여!!!!!!! ㅠㅠㅠㅠㅠㅠㅠ와세훈이 진짜 아련 ㅠㅠㅠㅠㅠ 저두 암호닉 찰진허벅지
11년 전
백희야
암호닉 한번 마음에 드네여ㅎㅎㅎ 감사해여!
11년 전
독자29
링링이에요!!!!이걸 이제야 봤네요ㅠㅠㅠㅠ빨리 봤어야되는데
아 너무좋아요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1 이바라기 05.20 13:38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5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4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4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2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급상승 게시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