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샤이니 온앤오프
즈믄 전체글ll조회 1373l 4




나의 행복에게 07

7장. 고백의 본질




  성우와 은주가 소개팅에서 처음 만난 것도 어느덧 일주일 전 이야기가 되었다. 둘은 그 일주일을 일상에 치여 바쁘게 보내야 했지만 서로에게 연락을 하고 만날 약속을 잡는 일은 잊는 법이 없었다. 거의 매일을 함께한 둘은 일주일이 마무리되는 일요일 저녁을 포장마차에서 보내기로 했다. 처음엔 와인 바에 가자는 이야기도 나왔지만 대학생 신분에 돈도 없고 여유도 없는 두 사람은 결국 소소하게 포장마차 데이트를 즐기자는 쪽으로 의견을 모았다. 한참 각자의 학교와 친구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공통분모를 찾던 중 성우가 은주에게 질문을 던졌다.


  “은주씨, 우리 소개팅으로 만난 거 맞죠?”


  “네? 아마 그럴걸요? 뭐 그런 이상한 질문을 하세요.”


  “아니, 그냥 소개팅이 뭘까 하고 궁금해져서요.”


  도무지 알아들을 수 없는 말들만 늘어놓는 성우에게 은주가 당연하다는 듯 말했다.


  “사람 소개받아서 만나는 게 소개팅이죠 뭐. 성우씨도 재환 오빠한테 저 소개받아서 이렇게 만나고 있는 거잖아요.”


  “그건 그렇죠. 근데 소개팅하면 나중에 다 사귀는 건가? 제가 소개팅은 처음이라... 보통 몇 번 정도 만나는 게 일반적이에요?”


  “사실 저도 이번이 처음이거든요. 잘 모르겠는데...”


  “아... 그렇구나.”




  “그런데요 성우씨, 횟수가 꼭 중요한 걸까요?”




  성우가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다는 표정으로 은주를 쳐다보았다. 은주가 말을 이어간다.


  “잘 맞으면 계속 보는 거고 잘 안 맞으면 몇 번 보다 마는 거고 그런 거 아닌가.”


  한 손으로 술잔을 만지작거리고 있던 성우가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7 | 인스티즈

  “맞는 말이네요.”


  취기가 돌아 얼굴이 분홍빛으로 물든 은주가 성우의 이름을 불렀다.


  “성우씨.”


  성우가 은주를 보기 위해 고개를 돌렸다.




  “그동안 이야기를 나눠보니까 성우씨가 새로운 관계 맺는 걸 두려워하는 것 같아서 계속 망설였는데, 성우씨가 가지고 있는 그 두려움을 내가 없앨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근거 없는 자신감이 생겨서요.”




  은주가 무슨 말을 할지 전혀 감이 오지 않는 성우가 묘한 웃음을 지으며 은주를 바라보았다.


  “전에 제가 성우씨 가치를 알아봐 주는 사람 만났으면 좋겠다고 한 거 기억나죠?”


  성우가 말없이 고개를 끄덕였다. 은주가 살짝 긴장한 표정으로 하던 말을 계속해 나갔다.




  “그거 제가 하고 싶어요. 나 만나볼 생각 없어요?”




  성우가 멍한 표정으로 은주를 바라보다 입을 떼었다.


  “아... 미안해요. 이런 말은 남자가 먼저 해야 하는 건데. 내가 또 바보같이...”


  자신이 먼저 용기를 내지 못해 미안하다는 말만 늘어놓는 성우를 따뜻한 눈길로 바라보던 은주가 성우의 눈을 맞추기 위해 성우 쪽으로 몸을 기울였다.


  “성우씨, 나 봐봐요.”


  미안함에 은주의 눈을 피하고 있던 성우가 고개를 들어 은주의 두 눈을 바라보았다. 은주가 말을 시작했다.


  “거절한 것도 아닌데 미안할 건 또 뭐예요. 내가 봤을 때 성우씨는 성우씨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멋진 사람이에요. 허둥대고 어리숙한 모습 보여주는 건 대환영인데, 자신감 없고 기죽어있는 모습은 보여주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나이에 비해 어른스러운 은주의 모습에 스스로가 한심하게 느껴진 성우가 입을 떼었다.


  “나 원래 이렇게 자신감 없고 소심한 사람 아니거든요. 이상하게 은주씨만 보면 왜 이렇게 되는지 모르겠어요. 완벽한 모습만 보여주고 싶은데 마음처럼 쉽지가 않네요.”


  은주가 다 이해한다는 표정으로 성우를 바라보며 말한다.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이 어딨어요. 나 완벽한 남자 싫어해요. 사람이 가끔 허점도 보여야 인간적이지. 귀엽기도 하고. 뭐든 다 괜찮으니까 나랑 있을 땐 아무 걱정도 하지 말아요.”




  아무 걱정 말라는 은주의 이야기를 듣고 나서야 성우는 비로소 아이같이 해맑은 미소를 되찾을 수 있었다. 자신이 모르는 은주의 시간들이 궁금해진 성우가 물었다.


  “은주씨는 좋겠다.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많은가 봐요. 어쩜 이렇게 사람 기분 좋게 하는 말만 쏙쏙 골라서 해요? 나이는 내가 더 많은데 말하는 거 보면 은주씨가 더 오래 산 것 같네.”


  괜히 쑥스러워진 은주가 고개를 살짝 숙이며 피식 웃었다.


  “근데 진짜 제가 인복은 좀 있는 것 같아요. 사람한테 상처받은 적도 별로 없고. 주변에서 받은 사랑이 너무 커서 항상 나도 사랑을 베풀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하는데 잘 하고 있는 건지는 모르겠어요. 아, 그렇다고 아까 제가 성우씨 기분 좋게 해주려고 아무 말이나 지어낸 건 절대 아니고, 그냥 꼭 해주고 싶었던 이야기를 한 거예요.”


  술기운이 올라 상기된 얼굴로 조잘조잘 이야기를 늘어놓는 은주를 사랑스럽다는 듯 바라보고 있던 성우가 말했다.




  “알고 있어요.”




  기어코 저녁값은 본인이 내겠다고 우기던 성우가 계산을 마치고 나오자 뾰로통한 표정을 한 은주가 성우의 옷자락을 잡고선 투덜댔다.


  “우리 만날 때마다 성우씨가 밥값 다 내서 오늘은 내가 사려고 했는데... 해 준 것도 없는데 매번 얻어먹기만 하는 것 같아서 미안하잖아요. 나 성우씨한테 부담 주긴 싫단 말이에요.”


  그런 은주가 귀엽기만 한 성우가 허리를 숙여 은주의 눈을 맞추며 말한다.


  “해 준 게 없긴 왜 없어요. 오늘 하루만 해도 은주씨가 해 준 게 얼마나 많은데.”


  성우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도통 알 수 없는 은주가 고개를 갸우뚱 기울였다.


  “나 성우씨한테 해 준 거 없는데요?”


  “모르면 됐어요.”


  성우가 알 듯 말 듯한 미소를 지어 보였다. 이렇게 식당 앞에 서서 계속 이야기를 나누다가는 집에 너무 늦게 도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 은주가 손목시계를 한 번 확인하고는 물었다.


  “우리 집 안 가요?”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7 | 인스티즈

  “은주씨네 집 가자고요?”


  성우가 커다래진 눈으로 물었다. 은주는 자신의 말을 잘못 알아듣고는 화들짝 놀란 성우의 모습이 귀여워 웃음을 터뜨렸다.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7 | 인스티즈

  “왜... 웃어요?”


  “우리 집에 가자는 게 아니라, 성우씨랑 나랑 각자 집에 안 갈 거냐고요. 슬슬 출발해야죠.”


  “아...”


  성우가 민망했는지 빨개진 자신의 두 귀를 손으로 만지작거렸다. 잠시 망설이던 성우가 용기를 내 말했다.


  “은주씨 집 어디에요? 바래다줄게요.”


  “금방 가는데... 그래도 사양은 안 할래요. 이쪽으로 쭉 가면 나와요.”


  그래도 나름 연인이 되었는데, 용기를 낸 성우를 밀어내는 건 예의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든 은주가 앞장서서 걸었다. 예의도 예의지만, 성우와 조금이라도 더 같이 있고 싶었던 은주의 마음이 집 앞까지 바래다주겠다는 성우의 제안을 거절할 수 없게 만들었다.



  보도블록 세 칸 정도의 간격을 두고 걷던 두 사람 사이에 싫지 않은 어색함이 맴돌았다. 마음속으로 밤공기가 차갑고, 어둠이 무섭고, 무엇보다 은주의 작고 하얀 손이 너무 예쁘다는 등의 핑계를 늘어놓던 성우가 은주의 손을 부드럽게 잡았다. 은주가 놀란 눈으로 성우를 올려다보았다. 둘의 눈이 마주쳤다.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7 | 인스티즈

  “나 이제 은주씨 남자친구잖아요.”




  성우가 낮고 다정한 목소리로 말했다. 은주는 빨개진 얼굴을 숨기려 잽싸게 고개를 돌렸지만 찰랑이는 머리카락 사이로 보이는 수줍은 미소는 차마 숨길 수 없었다. 



  두 사람은 눈 깜짝할 사이에 은주의 집 앞에 도착했다. 포장마차와 은주의 집 사이의 거리가 짧다는 것이 유일한 이유는 아닌 것 같았다. 연애 첫날의 설렘을 가득 안고 도착한 이곳에는 헤어지기 아쉬워하는 한 쌍의 연인이 서로를 마주 보며 서 있었다. 조용한 분위기를 깨고 먼저 인사를 건넨 건 성우였다.


  “추운데 얼른 들어가요. 오늘 나한테 해 준 말들 하나하나 다 고마웠어요. 내 가치를 알아봐 줄 사람, 그거 은주씨가 해주겠다는 말은 특히나 더요.”


  “어차피 누군가는 해야 했던 말이잖아요. 그 말을 내가 먼저 할 수 있어서 기뻐요.”


  “죽기보다 나가기 싫었던 소개팅이었는데, 안 나갔으면 진짜 큰일 날 뻔했네요.”


  “그러니까요. 나한테 엄청 못되게 굴긴 했지만 그래도 나와 줘서 고마워요 성우씨.”


  은주가 장난스레 성우를 노려보며 말했다. 성우가 웃으며 답했다.


  “그땐 정말 미안했어요. 그 이야기는 이제 하지 마요. 나 진짜 쪽팔리단 말이에요.”


  “알았어요. 버스 끊기겠다. 얼른 가요.”


  은주에게 손을 흔드는 성우를 바라보고 있던 은주가 무슨 이유에서인지 성우의 이름을 불렀다.


  “성우씨,”


  “네?”


  은주가 성우에게 천천히 다가오더니 성우의 품에 폭 안겼다. 손을 흔들다 말고 돌처럼 굳어버린 성우에게 은주가 말했다.




  “나 이제 성우씨 여자친구잖아요.”




  코트에 얼굴을 묻은 채 웅얼거리며 자신이 했던 말을 그대로 따라 하는 은주의 뒤통수를 사랑스럽게 바라보던 성우가 허공에서 헤매던 손을 내려 은주의 머리를 감쌌다. 쌀쌀한 가을밤이었지만 두 사람을 에워싼 공기는 어느 때보다 따뜻하고 포근했다.










+ 부제 ‘고백의 본질’에서 제가 의도한 본질의 뜻은
‘서로의 아픔까지도 공감하고 사랑하는 것’이었습니다!
성우와 은주의 관계를 단순히 설렘을 나누는
가벼운 연인 사이로 만들고 싶지 않았어요:)



++ 다음 화 연재 전에 암호닉 신청 공지를 하나 띄우려고 해요!
완결 이후 있을 메일링과 관련된 내용일 테니 공지사항도 빼놓지 말고 확인해 주세요:)
여러분이 있기에 제가 계속 글을 써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오옹오옹입니다!!! 아 이 몽글몽글해지는 느낌 좋고 빠른 전개도 좋아욯ㅎㅎㅎㅎ 앞으로가 더 기대돼요!!! 저도 좋은 글 써주시는 작가님이 계시기에 즐겁게 읽게되네요 감사해옹
6년 전
즈믄
오옹오옹님 오랜만이에요!! 저도 개인적으로 답답한 전개를 싫어해서 불필요한 내용은 버리고 얼른 연인이 되는 쪽으로 전개하려 노력했는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나른한 토요일 오후 즐겁게 보내세요ㅎㅎ
6년 전
독자2
요즘 현생에 치여 지내는동안 글은 너무 궁금한 마음에 빨리 읽었는데 보답할 댓글은 못 단 저를 너그럽게 봐주세요 ...ㅜㅜ 매화마다 좋은 글에 댓글 남기고 싶었는데 현생이 저를 재촉하는 바람에... 그렇지만 이렇게 틈날때마다 댓글 남기고 갈게요 (총총) 작가님의 작품이 끝나는 그 날까지 함께한다고 약속해요 이건 정말이에요 꿀주말 보내세요😆
6년 전
즈믄
네에에에에~~??? 왜 이렇게 의기소침해 계신 거예요!!! 죄송할 필요 전혀 없으신데!!!!! 댓글은 남기지 못하시더라도 읽어주시는 것만으로 감사하고 이렇게 가끔 들러서 댓글까지 남겨주시는 날에는 정말 하늘로 승천할 것 같은 기분인걸요... 저에게 있어 독자님 한 분 한 분은 정말 소중하고 감사한 분들이세요ㅠㅠㅠ 저도 나의 행복에게가 완결되는 그 날까지 연중 없이 좋은 글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릴게요:)
6년 전
독자3
그렇게 말씀해주신다면 감사할 따름이에요! 앞으로도 좋은 글로 힐링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행복합니다~~ 뜬금없지만 작가님의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는거 잊지마세옹😊
6년 전
즈믄
3에게
제 행복을 빌어주는 분도 생기고 정말 행복한 날들을 보내고 있는 즈믄입니다💜 오옹오옹님도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240.21
쏘니꽃ㅇ에요!!!!! 우악으악으악 미쳤어요 미쳤어ㅠㅜㅠㅠ 은주가 성우에게 하는 말이나, 성우가 은주에게 돌려돌려 하는 말이 하나같이 예뻐요,, '나의 행복에게' 보면서 늘 느끼는 거지만 작가님 글은 참 예쁜 것 같아요ㅠㅠㅜ 도대체 필력 무엇ㅠㅜㅜㅠㅠㅜ 하ㅠㅜㅠㅠ 진짜 사람 설레게 해놓고ㅠㅜㅠㅠ 내일은 일찍 오셔요ㅜㅜㅜㅠ 좋은 저녁되세요💕
6년 전
즈믄
진짜 쏘니꽃님이 댓글 남겨주실 때마다 제 광대가 승천해서는 내려올 생각을 안한다구요ㅠㅠㅠㅠㅠㅠ '나의 행복에게'를 쓰면서 두 사람의 대사를 최대한 예쁘게 쓰려고 노력했는데 칭찬 받아서...부끄럽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하고 막 그러네요...ㅎㅎ 앗 저 내일은 뭐 올릴 계획이 없는데...! 아마 화요일 쯤 암호닉 관련 공지가 올라오고 목요일쯤 나행의 다음 편이 올라갈 것 같아요!!! 쏘니꽃님 정말......제가 많이 좋아해요♥
6년 전
비회원 댓글
목요일이라니... 목요일이라니요!!!! 제가 한 번 기다려볼게요... 다시 1회부터 보면서 기다려볼게요,, 엉엉 저두 작가님 많이 좋아해요💜 다음주에 봬요😭💕
6년 전
즈믄
최대한 빨리 오려고 노력해 볼게요!! 1화부터 다시 보면서 기다리신다니...ㅠㅠㅠㅠㅠ 기다리게 해서 죄송하고 기다려 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비회원11.69
옹리유워너원임니다아!!:) 하ㅏ....지짜 너무 설레요오오오오 ㅜㅜㅜㅜ 오늘 자기는 글럿따 헤헤
아니...!!작가님 글 너무 잘쓰시는거 아녜요??!! 글 내용이 어떻게 이렇게 너무 이쁠 수가 있죠?!?! ㅜㅠ❤️ 앞으로도 ‘나의 행복에게’ 라는 글처럼 이뿐 글들 써주세요오!!항상 보러갈께요옹! 내일도 좋은하루되세여:)

6년 전
즈믄
설레게 쓴다고 썼는데 막상 쓰고 봤더니 그저 그런 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옹리유워너원님이 설렌다고 해주시니 다행이에요:) 이 간질간질한 분위기 잘 이어가볼게요!! 칭찬을 퍼부어주시니 몸 둘 바를 모르겠네요😂 기쁨 가득한 주말 보내세요💖
6년 전
비회원58.15
옹깅이입니당 서로의 단점이나 아픔까지도 감싸주는 연애가 진짜 성숙한 연애인 것 같아요 나의 행복에게를 읽으면서 설렘도 느끼지만 배워가는 것도 분명 많은 것 같네요 ♡♡♡ 은주 마지막에 안기고 나서 말 한마디 남기고 튀튀 한 건가요? 귀엽다 ㅠㅠ 어른스럽다가 귀엽다가 매력덩어리예요 😝
6년 전
즈믄
헉 제 글이 뭐라고 배울 점까지 있다고 해주시고... 은주 웅얼웅얼 말하면서 폭 안기는 거 귀엽죠ㅠㅠㅠ 성우가 손 잡으면서 했던 말 그대로 따라하는 게 또 포인트라구요ㅎㅎ 글로는 쓰기 쉬워도 실제로 이런 연애 하려면 힘들 것 같아요. 이렇게나 잘 맞는 사람을 만나기도 쉽지 않을 것 같고... 그냥 세상 모든 연인들이 행복하길 바라야겠어요:)
6년 전
비회원88.143
아기염소예요 쟈꺄니이임 꺄악꺄악 드디어 둘이 사귀고 알콩달콩하고 손잡고 안기고 모야모야ㅎㅎㅎㅎ 좋다는말이에요호 늦은시간이지만 이새벽에 설레서 댓달고갑니다 따흐흑 최고다 최고 빨리 더 꽁냥대라구우
6년 전
즈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기염소님 신나신 게 여기까지 느껴지네요ㅎㅎ 저도 쓰면서 부러워가지고... 빨리 더 꽁냥대라구웃~!! 다음 화에선 또 어떤 꽁냥댐을 보여줄지 기대 많이 해 주세요:) 좋은 주말 보내시구요♡
6년 전
독자4
녹차라떼 입니당:)
아 이번편 너무 설레잖아요 진짜 ㅜㅜ 드디어 둘이 연인관계가 되었다니! 제가 다 설레네요..데려다주는 것도 헤어지기 싫어하는 것도 너무 귀엽네요 진짜... 저두 저런 달달한 연애를 해보고 싶어요. 쌀쌀한 겨울에도 꼭 껴안고 둘만 있는 세상으로 만들 수 있는것 너무 좋아요 진짜. 이번화에서도 끝까지 감정선 이어가주신것도 너무 좋아요.. 진짜 저두 작가님 넘나 보고싶었습니다~*3*

6년 전
즈믄
저도 글로만 말고 실제로 이런 연애를 꼭... 해보고... 싶어요...ㅠㅠㅠ 드디어! 7화만에 성우와 은주가 연인이 되었습니다!!! 녹차라떼님의 댓글 연달아 보니 너무너무 좋네요 진짜... 앞으로 더욱 달달하게 꽁냥대는 성우X은주 커플을 기대해 주세요!! 제 현실에서는 설렐 일이 없지만 글에서라도... 열심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김재환을 내게 주세요 01 : 스무살의 김재환37 옴뇸 05.19 23:47
워너원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첫사랑, 끝사랑 황민현8 루나잇 05.19 19:24
워너원 [워너원/황민현/강다니엘] 미제사건 전담팀. 끝까지 간다 0112 춘북 05.19 07:39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912 즈믄 05.18 20:00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섹시한 황민현 1554 별나비 05.17 00:09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818 즈믄 05.15 22:30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꿈속에서 만난 황민현 형사님 3374 쮸블링 05.15 03:01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파트너Ⅱ10 나날이 05.14 21:05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청춘의 결말 18 完16 청추니 05.14 03:11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718 즈믄 05.12 20:00
워너원 [워너원/박우진/황민현] 을의 연애 0217 참새의겨털 05.11 22:54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614 즈믄 05.11 19:23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섹시한 황민현 1453 별나비 05.10 00:51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캠퍼스 커플 FACEBOOK 'IF' 下 (+OFFLINE)55 미니부기 05.09 01:19
워너원 [워너원/옹성우/황민현] 이상한 나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01 : 원더랜드에 등장한 여행자4 카드요정 05.08 18:49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꿈속에서 만난 황민현 형사님 32128 쮸블링 05.08 04:06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518 즈믄 05.07 18:22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소아외과 전문의 황민현 그 후12 청추니 05.06 23:04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짝사랑 법칙 C16 김방얼 05.06 18:25
워너원 [워너원/옹성우/황민현] 내 사람 친구의 연애 045 춘북 05.06 05:39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섹시한 황민현 1355 별나비 05.06 00:27
워너원 [워너원/박우진/황민현] 을의 연애 0122 참새의겨털 05.05 22:05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414 즈믄 05.05 20:18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캠퍼스 커플 FACEBOOK 'IF' 上71 미니부기 05.04 16:57
워너원 [워너원/옹성우/황민현] 이상한 나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00 : Prologe3 카드요정 05.03 18:42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324 즈믄 05.03 18:20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짝사랑 법칙 B14 김방얼 05.03 00:55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