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온앤오프 성찬 엑소
252 전체글ll조회 17907l 12

(BGM은 한꺼번에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너의 이름이 무엇이냐."

"화원, 화원입니다."

".. 뜻이 무엇이냐."


"'花' 꽃 화 자에, '原' 근원 원 자 입니다"


"꽃의 근원이라."


"... 근원이라."






[iKON/김한빈] 조선에 별빛이 내린다 外 - 花原 | 인스티즈

조선에 별빛이 내린다

外 - 花原





"저하! 세자 저하!!"





아침부터 소란스러운 동궁전. 내관이며 나인들이며 세자, 한빈을 찾기에 급급한 모습이다. 

주강을 들으러 가야할 시간이 되어 아뢰었건만, 방 안에서 영 소식이 없어 문을 여니 한빈이 사라진 것이었다. 이 일이 내전까지 전해지기 전에 빨리 한빈을 찾아야했다. 최내관은 방 문을 지키던 나인들을 불러 호통쳤다.





"마마께서 도대체 어디를 가신다 하셨단 말이더냐!!!"

"송구하오나, 저희도 잘..."

"세자 저하 주위를 항상 지키라 하지 않았더냐!!!!"





최내관의 호통을 듣던 다른 궁녀들은 더욱 바삐 움직이기 시작했다. 한번도 어긋난 적 없던 세자였기에 내관의 불안함은 더더욱 커져만 갔다.





평년보다 더 일찍 찾아온 봄 기운은 스멀스멀 꽃 피워올랐다. 날 좀 보소, 날 좀 보소 하며 잘생긴 선비를 유혹하는 듯 고개를 기웃거리는 꽃들은 마냥 귀여워보이기만 했다. 한빈은 뭐가 그리 우스운지 가만히 꽃들을 바라보다 피식 웃는다.





"지금쯤 동궁전은 난리가 났을 것이야, 난리가."





절로 상상가는 동궁전의 모습에 한빈은 다시 또 웃는다. 그러다가도 수많은 꽃들 사이에서 짚으로 엮은 바구니를 들고 꽃밭을 거닐고 있는 여자 아이가 보였다. 여자 아이는 꽃 하나하나 향기를 맡아가며 미소를 띄워보였다. 고운 비단옷을 입은 것도 아니였고, 머리에 장신구를 한 것도 아니였다. 하지만 꽃내음을 맡고 있는 지금 그 여자아이의 모습은 그 어떤 양반가의 규수들 보다 더 아름다워 보였다. 자신도 모르게 발걸음은 그 아이를 향해 다가가고 있었다.





"... 어,"

"... ... 예?"





그 아이 앞에 멈춰 선 한빈은 아무 말도 할 수가 없었다. 무슨 말이라도 꺼낼 수 있을거라 생각했던 건 크나큰 착각이였다. 여자아이는 고개를 갸웃거리며 한빈의 대답을 기다렸다. 침을 꼴깍 한번 삼키고 한빈이 다시 말을 이었다. 은은한 들꽃향은 마냥 순수했다.





"... 어디, ... 어디를 가는 것이냐."





한빈의 대답에 다시 미소를 띄워보이는 여자아이는 자신이 들고 있던 바구니를 한빈 앞으로 내밀었다. 바구니 안엔 이 곳에서 딴 모양인지, 꽃들이 가득했다.





"어머니께서 화전을 해먹자 하셔서, 이렇게 아름따다 가는 길입니다."

"아, ... 그래."

"... 나리께선, 왜 그걸 물으시는 것입니까?"





여자아이의 물음에 한빈은 차마 답할 수 없었다. 자신도 모르게 그 쪽으로 발걸음이 이끌렸던 건데. 사실을 그대로 말하자니 부끄럽고. 어, 어.. 그니까. 우물쭈물 대는 한빈의 모습에 피식 웃어보이던 여자아이는 한빈에게 다시 말을 이었다. 눈웃음으로 살짝 접힌 눈이 매우 예뻐보였다.





"저희 집에 가실래요?"

"... 집?"

"저희 어머니께서 손이 워낙 크셔야 말이죠. 하나를 만들어도 온 동네 사람들이 다 먹을 수 있을만큼 만드시는걸요? 나리도 오셔서 같이 드시면 좋을 것 같은데."





해맑은 미소로 자신을 초대하는 말에 잠시 당황하다가도 고개를 끄덕여보이는 한빈이다. 앞서 걸어가는 여자아이를 한빈은 천천히 따라나섰다. 넓게 펼쳐져있는 꽃 밭을 지나, 굽이굽이 흙길을 지나, 사람이 많은 저자를 지나. 한빈에겐 온통 새로운 것 투성이였다. 궐에선 한번도 볼 수 없었던 풍경들이 눈 앞에 펼쳐진 것이다. 이것이 백성들의 삶이구나, 이것이 진정 조선이구나. 한빈은 천천히 그 뒤를 따르며 무수히 많은 생각들을 떠올리고 있었다. 장차 왕이 될 자신이 보아두면 후에 다 도움이 될 것들이였기에 한빈은 하나하나 눈에 담아두었다. 아이는 중간 중간에 뒤를 돌아보며 한빈이 잘 따라오나 보았다. 그 때 마다 한빈은, 미소를 지어보이며 고개를 끄덕였다. 잘 따라가고 있으니, 걱정말라며.





"어머니!"





얼마 안있어 도착한 여자아이의 집 안은 이 동네 사람들로 넘쳐났다. 온 동네 사람들이 먹을만큼 음식을 많이 한다는 여자아이의 말이 맞다는 걸 말그대로 보여주고 있었다. 여자아이의 어머니는 아이를 보더니 빨리 오라며 손짓했다. 꽃을 가득 담은 바구니를 들고 뛰어가는 모습이 영락없는 소녀같아보여 또 웃음이 났다. 한빈은 화전과 술을 마시며 즐기고 있는 백성들의 모습을 찬찬히 둘러보았다. 그러다가도, 나리! 하며 자신을 부르는 것에 다시 그 여자아이에게로 시선이 향했다. 먹을 것을 챙겨온 모양인지 바구니를 들고 다시 한빈에게로 다가왔다. 천으로 위를 덮어놓은 바구니에선 고소한 냄새가 풍겨져왔다.

사람이 많으니 다른 곳에 가자며 아까와 같이 먼저 앞장 서는 것을 뒤따라가니, 넓게 펼쳐진 들판이 눈 앞에 보였다. 따스히 내리쬐고 있는 햇살, 햇살을 손등으로 가리고 있는 여자아이의 모습이 모두 싱그러워 보였다. 들판 한가운데로 달려가던 아이는 돌아서 한빈을 바라보며 말했다.





"오늘 날이 정말 좋습니다. 나리는요?"

"나도, ... 좋다."






대답하고선 괜히 머쓱했는지 이곳저곳을 급히 두리번거린다. 그런 한빈의 모습에 웃어보이던 아이는 곧 자리를 잡고 앉아 한빈에게 손짓했다. 여자아이 옆에 한빈이 앉고, 바구니의 흰 천을 걷어내자 아기자기한 모양의 화전이 보였다. 일부러 예쁜 모양으로 골라 가져왔다며 하나를 한빈 입에 쏙 넣어주자, 살짝 당황한 표정으로 아이를 바라보다 금새 미소짓는 한빈이다. 아이는 들판에 핀 들꽃 한 송이를 꺾어 금새 꽃반지 하나를 만들어내, 한빈의 손에 껴주었다. 자신의 새끼손가락에 끼워진 꽃반지를 한참동안 바라보던 한빈이 곧 말문을 열었다.





"... 꽃반지를 만드는 것은 누구한테 배운 것이냐?"

"어릴 적에 동네 언니들 따라 놀다보니 자연스레 배운 것입니다. 어렸을 적엔 동생 손에 많이 만들어주었었는데 요즘엔 만들어 줄 사람이 없다보니 실력도 예전 같지가 않습니다"

"지금도 동생 손에 만들어주면 되는 것 아니더냐."





한빈의 말에 잠시 표정이 굳다가도 씁쓸한듯 미소지어보이던 아이는 답했다.





"... 오래 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 ... 미안, 미안하구나."

"... ... 아닙니다, 이젠 괜찮습니다."





괜찮단 말에 이어서, 아이는 조심스레 말을 이었다. 이미 목소리는 이전과 다르게 한층 힘이 빠져있었다.





"워낙에 체력이 약했습니다. 혼자 걸음을 떼는 것 조차 힘들어했으니까요. 혼자 걸음을 뗄 수 있는 날, 그 길에 꽃을 뿌려주겠다고 약속했었는데 ..."





그 길에 꽃을 뿌려주겠다고 약속했었는데. 그 말을 하는데에 목소리가 가늘게 떨리는 것이 느껴졌다. 아니라고, 이젠 괜찮다고 해도 진심이 아닌 걸. 목소리에, 그 떨리는 목소리에 다 묻어져 나오는 걸. 한빈은 고개를 푹 숙이고 마는 그 아이를 잠시 바라보다, 가까이 다가가 따스히 안았다. 태어나는 그 순간부터 모든 걸 누군가에게 배우던 한빈은 태어나 처음으로 좋아하는 감정을 알아가기 시작한 듯 보였다. 아이는 훌쩍이는 것 같다가도 이내 괜찮아진 듯 보였다. 한빈이 조심스레 감싸안았던 팔을 풀고 얼굴을 살폈다.





"괜찮, 괜찮느냐."

"... 괜찮습니다, 아까도 괜찮다 답하지 않았습니까."





대답을 하며 미소지어보이는 것에 다행이라 생각하던 한빈이 그 아이에게 물었다.





"너의 이름이 무엇이냐."





잠시 당황하는 것 같다가도 침착히 대답하기 시작했다.





"화원, 화원입니다."

".. 뜻이 무엇이냐."

"'花' 꽃 화 자에, '原' 근원 원 자 입니다"

"꽃의 근원이라."


"... 근원이라."





그 이름을 듣자마자 이 아이, 화원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곳이 딱 한 군데가 떠올랐다. 명실상부 조선 궁궐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장 향기로운 곳, 그 곳. 화원, 화원. 어쩜 이름도 화원인건지. 한참을 이름을 곱씹던 한빈은, 고개를 끄덕이곤 자신을 바라보고 있는 그녀를 마주하며 말을 이었다.





"꽃 구경 하러 가보지 않을테냐."

"... 꽃 구경이요?"

"조선의 웬만한 꽃이란 꽃은 다 모여있는 곳을 내가 아는데,"


"나와, 함께 가보지 않을테냐"




[iKON/김한빈] 조선에 별빛이 내린다 外 - 花原 | 인스티즈






꽃 구경을 가자는 말에 따라나선 화원은 궐로 향하는 한빈의 걸음에 점점 이상함을 느끼는 듯 보였다. 그런 반응은 오히려 한빈의 눈엔 귀엽게 비춰졌다. 남문 앞에 다다르고, 그 앞에 멈춰서니 화원이 당황스러운 듯 한빈에게 말했다.






"여, 여긴 궁궐이 아닙니까."

"그래, 궁궐. 궁궐이지."

"여기는 함부로 드나들 수 없는..."

"걱정 말거라, 내가 다 알아서 할테니."






걱정 말라며 화원에게 씩 웃어보이던 한빈은 화원의 손을 잡곤 문지기에게 다가갔다. 그는 한빈을 알아보곤 곧바로 고개를 숙여보였다. 한빈은 화원이 들리지 않게 작은 목소리로 그에게 물었다. 화원은 주위를 두리번 거리느라 그 쪽을 바라보지 않고 있었다.





"최내관은 아는가"

"아직 모르시는 것 같사옵니다."

"하, 다행이다. 그래, 알겠네."

"저, 허나..."

"... 왜 그러는가."





최내관이 아직 자신이 밖에 나왔다는 걸 모르는 것 같다는 얘기에 다행이라며 화원과 궐 안으로 들어가려는 것에, 문지기가 이어 말했다. 아무래도 같이 데려 들어가려는 화원이 걸린 듯 보였다. 





"이 계집은 어찌 궐에..."

"내가 그 연유까지 말해야 하는 연유라도 있는 것인가."

"송, 송구하옵니다."

"걱정 말게. 금방 나올터이니."





그 말을 끝으로 화원을 데리고 다시 궐 안으로 들어선 한빈은 곧장 큰 화원 쪽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화원은 태어나 처음으로 들어선 궐이 마냥 신기했는지 한 순간, 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눈에 담아두려는 듯 보였다. 피식 웃던 한빈이 걸음을 재촉하며 화원에게 말했다.





"지금 보고 있는 것들 보다 더한 것을 보게 될 텐데, 벌써 이리 놀라면 어찌한단 말이더냐."





한빈의 말에 그 큰 눈으로 그를 바라보던 화원이 베시시 웃어보였다. 큰 화원에 다다를 쯤, 그 쪽에서 애타게 자신을 찾고 있는 최내관과 나인들이 보이자 재빨리 돌담으로 화원과 같이 숨어버리는 한빈이다. 왜그러냐는 화원의 물음에 그저 쉿, 하고 손가락을 입술에 가져다댄다.





'저하, 세자 저하!'





"어찌 아직도 저 곳에서 찾는 단 말인지."





찾을 곳이 여기 밖에 없는 것도 아니고. 혀를 차며 고개를 젓던 한빈이 화원의 손을 꼭 잡아보이며 허리를 숙여 슬금슬금 다른 문으로 향했다. 아무래도 큰 화원 쪽은 갈 수 없을 듯 했다. 저리 막아서서 찾고 있는데 어찌 들어간담. 다른 문 쪽으로 나와 잠깐 고민하던 한빈은, 아직 주인 없는 빈궁전의 후원을 떠올렸다. 그래, 그 곳이 있었지.





"가자꾸나."





그 큰 화원은 어쩔 수 없이 언젠가, 화원에게 보여줄 날을 다시 기다려야 할 듯 싶었다.


아직 그 누구도 들어오지 않은, 아무도 없는 자선당의 빈궁전은 잎사귀가 부딪히는 소리만 들릴 뿐, 고요했다. 후에 자신의 빈이 이 곳에서 거처할 것이라 생각하니 한빈의 기분은 들뜨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빈이 지금 자신의 옆에 있는 이 아이, 화원 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괜히 설레여하는 것 같았다. 옆에서 화원이 자그마한 목소리로 한빈에게 물어왔다.





"이 곳은 어디입니까?"

"자선당, 빈궁전이다. 훗날 세자빈이 이 곳에서 생활하게 되겠지."

"세, 세자빈마마.. 이 곳에 함부로 들면 아니되는 것 아닙니까?"





놀라며 다시 묻는 것에 그저 웃어보이던 한빈이 화원과 함께 빈궁전의 뒷마당, 후원 쪽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후원에 다다르니, 봄이라고 만개한 꽃들이 화원을 반기고 있었다. 화원이 그 풍경을 보며 입을 다물지 못하며, 한빈과 후원을 번갈아 바라보았다. 한빈이 미소지으며 화원에게 물었다.





"어떠하느냐, 마음에... 드느냐"





그저 고개를 끄덕이며 행복한 미소를 지어보이던 화원이 곧 눈물을 보이기 시작했다. 태어나 처음 온 궐의 풍경 중에서, 지금 그녀의 눈 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후원의 모습은 그야말로 벅찬 감동이였다. 한빈은 잠시 화원의 손을 놓곤 후원에서 가장 화려하게 핀 모란꽃 한 송이를 꺾어 화원에게 건네었다. 화원이 그것을 조심스레 받아들자, 한빈이 말했다.




"오늘 이 곳의 풍경을 네 눈에 고이 담고, 이 꽃을 들고서 네 동생에게 가거라. 그리고 전하거라, 너가 고이 담은 이 풍경 모두를, 그리고 이 꽃을."


"그러하면, 그리하면."


"적어도 너가 동생에게 지키지 못했다는 그 약속을, 지켜보일 순 있는 것 아니겠더냐."





아까 자신이 말했던 것을 그대로 기억하고 있던 한빈의 말에, 화원의 눈가에 가득 차오르던 눈물이 볼을 타고 흘러내렸다. 그리고는 화원은 고개를 끄덕이며 미소짓다, 한빈에게 폴싹 안기었다. 고맙다고, 너무 고맙다고. 그런 화원을 그저 쓰다듬던, 한빈이었다.





[iKON/김한빈] 조선에 별빛이 내린다 外 - 花原 | 인스티즈

外 - 花原






화원과 한빈은 그 뒤로도 몇 번의 만남을 가졌다. 물론, 최내관은 모르게 몰래몰래. 매일같이 큰 화원만 찾는 최내관에 큰 화원은 가지 못하고 주인없는 빈궁전의 후원이 그들의 주된 만남 장소였다. 그 날도, 한빈과 화원은 빈궁전의 후원에서 담소를 나누고 있었다. 대화 주제는 꽃에 대한 것이었는데 한참 얘기를 하던 중에, 저하!!! 하고 부르는 최내관의 목소리에 한빈과 화원 모두 깜짝 놀라 최내관이 서있는 그 쪽을 바라보았다. 최내관은 둘의 모습에 눈을 동그랗게 뜨곤 매우 놀란 듯 보였다.





"저, 저하!!!"

"... 아, 최, 최내관."

"아니 어찌 이 곳에 계신단 말입니까, 그 옆의 처자는 또 누구란 말입니까!"





젠장.

한빈이 한쪽 눈첩을 치켜올리며 어떡하지, 어떡하지 하고 고민할 때 쯤, 화원은 대충 이 상황에 대해 판단이 갔는지, 먼저 입을 열었다.





"... 송구하옵니다. 소녀가 미천하여 길을 잘못 들었사온데 여기 계신 나리께서 소녀를 데려다주신다 하여... 그 나리가 세자저하였다는 것은 소녀도 감히 알지 못한 사실이였사옵니다."





화원의 말에 최내관은 의심이 가기 시작했는지 화원에게 물었다. 화원 옆의 한빈은 그저 화원의 모습을 주시하고 있을 뿐이었다.





"왜 길을 잘못 들은 것이냐."

"소녀는 이번에 새로 든 수라방의 나인이옵니다. 입궐은 처음이라 어디가 어디인지 분간이 가질 않았사옵니다. 모두, 모두 저의 잘못이옵니다."





자신을 새로 들은 수라방의 나인이라 칭하며 말하는 화원에 최내관은 대충 알겠다는 듯 고개를 끄덕였다.





"그래도 어찌 감히 세자 저하를 몰라 뵈온단 말이더냐. 이 쯤에서 조용히 넘어가는 것이니...!"

"최내관, 그만. 그만하게."

"저하, 이는...!!"

"내가 먼저 불러 세운 것이네. 내가 관심이 있어 불러 세운 것이란 말이네."

"저, 저하!"

"먼저 돌아가 있게. 내가 알아서 처리하고 돌아갈테니."






자신의 말에 뭔가 걸리는 표정을 짓다가도 이내 물러가는 최내관의 모습을 보다, 슬쩍 화원을 바라보는 한빈이다. 화원은 한숨을 내뱉다, 쪼그리고 앉아 고개를 숙여버렸다.





"괜... 찮.."

"너무 하신 것 아닙니까."

"... 어, 어?"





괜찮냐고 물으려던 한빈의 말에 고갤 숙이던 화원이 다시 일어나 한빈을 흘기며 바라보며 말을 이었다.





"세자 저하셨다는 사실을 진즉에 알았더라면, 이 같은 거짓말도 하지 않았을테고, 함부로 안기는 그런 무례한 짓도 하지 않았을테고...!"





투정 부리듯 말을 이어나가는 모습에 한빈은 피식 하고 웃어버렸다. 혹시나 하고 자신의 정체를 알고나서 두려워하거나, 도망칠까 염려했었는데. 그래서 숨긴 이유도 있었거늘. 다행이다, 라는 생각에 다시 웃어보이자 화원은 오히려 기분이 나빴는지 입술을 삐죽 내밀었다. 뒤로 돌아서선 가버리려는걸, 한빈이 뒤에서 안아 그만 두게 하였다.





"어딜 가는 것이냐, 아직 내 말 하지도 않았거늘."

"더 무례한 짓을 범할까 겁이 나, 이만 가야겠습니다. 저하께서도 얼른 돌아가셔야지요."

"싫은데?"

"나리, 아니 저하!"





뒤로 돌아 한빈을 쳐다보는 화원과의 거리는 매우 가까웠다. 바로 앞에 보이는 화원의 갈색 눈동자가 빛나보였다. 그 눈동자를 한참이나 바라보다, 한빈이 먼저 입술을 떼었다.





"하나만 물어도 되겠느냐."





"처음에 나를 만났을 때 말이다. 왜, 나를 너희 집에 데려갔던 것이냐."

"... .... 저하께선 왜 제게 다가오셨습니까?"

"... ... 그, 그건. ... 그저, 이끌렸을 뿐이다. 단지, 이끌림이였다."

"그럼 저도 그렇습니다. 그저 이끌렸고, 단지 이끌림이였습니다."





물음 하나, 단지 이끌림.





"그러면 하나 더,"





"방금 나의 신분을 노출했음에도, ... 왜 크게 놀라지 않은 것이냐?"

"이미 충분히 놀랐습니다. 티는 안나지만, ... 엄청요."

"... ... 그래서, 다음부터 나를 만나지 않을 것이냐?"

"저는 저하와 신분이 같지 않사옵니다. 저하에 비해 저는 천하고 천한 평민인 것을요. 저하께서 저를 찾으신다면 언제라도 만나야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도 모르고 집에 초대한 그 때같이요."





물음 둘, 언제든지라도.





"... 하나 더 물어도 되겠느냐."

"... ... 얼마든지요."





얼마든지요. 화원의 말에 슬며시 화원의 양 볼을 감싸던 한빈이 가까이 다가와 입가 쪽에서 작게 속삭였다. 그 목소리가, 두 사람의 분위기에 어울려 풍겨오는 모란향에 더욱 달콤하게 느껴졌다.




"지금 네게,"


"... 입을 맞추어도, 되겠느냐."




물음 셋, 입맞춤.





한빈의 마지막 물음 끝에 맞닿아진 두 사람의 접문은 처음인 만큼이나 풋풋하고, 여렸고, 남모르게 시리기 까지 했다. 그 남모르게 시림은 훗날의 두 사람의 모습을 암시하는 것만 같아 아려오는 듯 했다.

*접문: 입맞춤





'... 그 아이를 본 후로, 이 조선이 어떤 그 무엇보다 아름다워 보이는 것이 아니겠더냐.'


'이 나라에 별빛이 쏟아지는듯, 이 나라의 만물이 반짝여보였다.'


'그 아이에게 고백하고 싶었다. 너가 내게 온 후로, 모든 것이 달라졌다고.'



-조선에 별빛이 내린다 21 中-












더보기

안녕하세요 252 입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벌써 3월도 막바지네요!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우리 독자님들♡


따뜻해진 날씨에 개나리도 피고, 벚꽃도 스멀스멀 피고 있다고 해요!

(꺄 벚꽃놀이)

그래도, 미세먼지와 일교차로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아프면 안돼용)


조선에 별빛이 내린다 외전의 첫번째는 화원이 이야기로 시작해봤어요.

처음 한빈이와 만났던 그 순간부터, 서로 마음을 확인한 순간까지.

그 이후로부턴 찌통터지는 순간들이라 (본편에 나오기도 했구요) 외전엔 넣지 않았답니다


남아있는 두 편은 누가누가 나올까요?

남아있는 두 편도 기대 많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언제 나올지는 저도 몰라요 흙)


보고싶었던 우리 독자님들, 오늘도 감사합니다♡


+) 메일링 공지는 이미 마감되었어요! 

마감선 이후로 부터 달린 신청댓글은 받을 수가 없답니다 ㅠㅠ 미안해요 흑흑

메일링 받으신 독자님들 중 혹시 텍파에 문제가 있다면 꼭 제게 알려주세요!



암호닉

(빠져있다면 댓글로 꼭! 말해주세요!!)


초록프글 님 ♡뀰지난 님 ♡달빛 님 ♡몰랑이 님 ♡별 님 ♡초코 님 ♡김밥빈 님 ♡부릉부릉 님 ♡설렘 님 ♡022 님 ♡0618 님 ♡ 설렁 님 ♡으앜 님 ♡자몽에이드 님 ♡구사이다 님 ♡beeeye 님 ♡올라프 님 ♡마그마 님 ♡한빈이이겨라 님 ♡괴물 님 ♡꾸주네 님 ♡뿌요를 개로피자 님 ♡핫초코 님♡5959 님 ♡징징이 님 ♡박하사탕 님 ♡뽀로로 님 ♡부끄럼 님 ♡룰레룰레룰 님 ♡구치명 님 ♡YG의 공주 님 ♡파랑짹짹이 님 ♡맘빈이 님 ♡샴페인 님 ♡피카츄 님 ♡한빈세자 님 ♡리리 님 ♡초코송이 님 ♡꽃반지 님 ♡한빈쨔응 님 ♡깜냥 님 ♡침침 님 ♡하프하프 님 ♡끼 님 ♡ 까까 님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올라프
9년 전
독자2
ㅠㅠㅠㅠㅠㅠ우오오옹 화원이랑의 만남이네요ㅠㅠㅠㅠㅠ 화원이랑 한빈이도 진짜 찌통ㅠㅠㅠ...
9년 전
252
올라프님 오랜만이에요! ㅠㅠ 찌통찌통 ㅠㅠㅠ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비회원145.58
부릉부릉입니다!!!! 화원이와의 첫만남ㅠㅠㅠㅠㅠㅠㅠ한빈이 진짜 설레네요ㅠㅠㅠ
9년 전
252
부릉부릉님 오랜만이에요 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ㅠㅠㅠ♡
9년 전
독자3
꾸주네에용ㅠㅠㅠㅠㅠ헐ㅠㅠㅠㅠㅠㅠㅠㅠ알림오자마자왓더니...세상에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ㅠㅠㅠㅠ화원이도참좋은아이엿네여...
9년 전
252
ㅠㅠㅠ 꾸주네님 ㅠㅠㅠ 오랜만이에요! 제가 더 감사합니다 ㅠㅠㅠ 흐그그극♡
9년 전
독자4
초록프글입미자ㅠㅠㅠㅠㅠㅠㅠ일어나자마자 봤어여ㅠㅠㅠㅠㅠㅠ오랜만이네요 작가님 ㅠㅠㅠㅠ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252
초록프글님!! ㅠㅠㅠ 저도 보고싶었어요 ㅠㅠㅠ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ㅠㅠ♡
9년 전
독자5
파랑짹짹이
허어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 화원이 귀여워ㅠㅜㅜㅜㅜㅜㅠ 저도 반하겠어요 ㅋㅋㅋㅋㅋㅋ둘이 꽁냥꽁냥 거리는게 귀여워서 실실 웃으면서 봤네요 ㅋㅋㅋㅋㅋ

9년 전
252
파랑짹짹이님 오랜만이에요ㅠㅠ 여자도 반하게 하는 화원이ㅋㅋㅋ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비회원153.33
아 진짜 이쁘게 사랑했네요ㅠㅠㅠㅠㅠㅠㅠ bgm 어떤건지 좀 알려주시면 안되나요?
9년 전
252
엠씨 더 맥스 - U (inst.)
고희든 - 꽃이 피면 지듯이
Various Artists - 그대에게 가 닿으리
입니다!♡

9년 전
독자6
징징이에요!! 과거의일인데도 괜히 마음 아프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세자빈이 알른 나왔으면 해요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252
징징이님! ㅠㅠ 오랜만이에요! 다음 외전에는 아마 나오지 않을...까요? ㅎㅎ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7
ㅠㅠㅠㅠㅠㅠ안타깝다..ㅠㅠㅠㅠㅠㅠㅠ처음엔 나쁜아이가 될줄알았는데ㅠㅠㅠ아니였쒀
9년 전
252
ㅠㅠㅠ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8
으앜입니다.화원은 처음부터 끝까지 나쁜 적이 하나 없었던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252
으앜님 오랜만이에요! 화원이만큼은 착한 아이로 남겨두고 싶었어요 흑 ㅠㅠ 악역은 중전으로 충분하다 생각했었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9
아아.. 화원이랑 한빈이랑 진짜 너무 이쁘게만나서 지지해주고싶은데 또 여주가 너무 안타까워서ㅠㅠㅠㅠㅠㅠㅠ 차라리 한쪽이 나쁘면 미워하면되는데 둘다 너무 착해서 가슴이 아련해지네요 ..
9년 전
252
그렇죠 ㅠㅠ 한 쪽이 나쁘면 미워하기라도 하지 둘 다 착하다보니 더 아련한거죠 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비회원141.58
뀰지난
9년 전
비회원141.58
작가님 ㅠㅠㅠㅠㅠㅠ 보고싶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렇게 이쁜데 ㅠㅠㅠ 흐그그극 ㅠㅠㅠㅠㅠ 화원아 ㅠㅠㅠㅠㅠ
9년 전
252
뀰지난님 ㅠㅠㅠ 저도 보고싶었어요 ㅠㅠ 흐그극 오늘도 감사합니다ㅠㅠ♡
9년 전
독자10
한빈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설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252
ㅠㅠㅠㅠㅠ 한빈이 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비회원156.2
김밥빈선댓!!
9년 전
비회원156.2
ㅎ헐....작가님. ㅠㅠㅠㅠㅠㅡ저메일링공지를못봤어요ㅠㅠㅠㅠㅠㅠㅠㅡ제가글잡담팬픽을즐겨찾기로해놔서...ㅠㅠㅠㅠㅠ공지를못봤어요...아진짜ㅠㅠㅠㅠㅠ헝헝메일링.....ㅠㅠㅠㅠㅠ그나저나오늘진짜대박이네요ㅠㅠㅠ화원이랑저렇게알콩달콩했는데갑자기화원이사라졌다니...한빈이가그럴만도하네요ㅠㅠㅠ하..그나저나진짜메일링...지금은안되겠죠..?저진짜바보인가봐요ㅠㅠㅠㅠㅡ어떻게그걸못볼수가있지....휴..ㅠㅠㅠㅠㅡ으애ㅓㅓㅓㅓㄴ건지금완전멘붕이에요..흡...ㅠㅠㅠ공지가저렇게떡하니있는데ㅠㅠㅠ그걸못봤었다니....진짜절막때리고싶네여...
9년 전
비회원156.2
텍파없으니까그냥맨날인티접속해서보러와야겠네여....하ㅠㅠㅠㅠㅡ진짜작가님글은거의처음부터읽어서꼭텍파갖고싶었는데ㅠㅠㅠㅠ흡흡 그나저나진짜오늘외전도감사합니다...♥오늘도브금너무잘어울렸어여!!!!!헿나머지외전도꼭찾으러올께요!!!!
9년 전
252
김밥빈님 ㅠㅠㅠㅠㅠ 댓글보니 또 보내드려야 할 것만 같아요 ㅠㅠ 언제 다시 보내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메일링 공지에 댓글 남겨주시면 언젠가!! (ㅠㅠ) 제가 슝 보내드릴게요. (흙) 김밥빈님은 걱정마시고 메일링 공지에 댓글남겨주시면 됩니다 허헛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비회원86.93
헐헐.....사랑해여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렇게늦게본저에게도보내즈신다니...진짜절막때리세여ㅠㅠㅠㅠ헝헝메일링공지에지금빨리쓰러가야겠어여....당장보내주시지않아도제가항상기다리겠습니다ㅠㅠㅠㅠㅠㅠ사랑해여작가님♡♡♡
9년 전
252
비회원86.93에게
저도 사랑해요ㅠㅠ♡

9년 전
독자11
마그마
9년 전
독자12
헐 심쿵 헐 오메 화원아 아이고ㅠㅠㅠㅠㅠㅠ맴찢화원이 아이고ㅠㅠㅠㅠ여기도 너무 달달한ㄷ...?갸힣 화원이 우째...
9년 전
252
화원이 우째 ㅠㅠ 마그마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ㅠㅠ 오랜만이에요!♡
9년 전
독자13
작가님!!!ㅠㅠㅠ5959예요♡♡♡♡쪽지함에 작가님의필명이 잇길래 ㅠㅠㅠㅜ바로들어왓습니다 ㅠㅠㅠㅠㅠ한빈이링화원이얘기라뇨 ㅠㅠㅠ너무달달하잔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한빈이첫여자 ㅠㅠㅠㅠㅠㅜㅜㅜㅜ화원인부럽다 ㅠㅠㅠㅠㅠ요즘 밤낮으로기온이많이달라요 아프지마세용♡♡
9년 전
252
5959님!♡ ㅠㅠ 저도 화원이가 부럽습니다 ㅠㅠ 한빈이의 첫 여자라니 흙. 부럽다. 5959님도 일교차에 감기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14
끼예요 화원이랑 한빈이 ㅜㅜㅜ 저렇게 예쁘게 사랑했는데 이루어지지 못 했다니 한 편으로는 안타까우면서도 화원이에게 고마워져요ㅜㅜㅠㅠ
9년 전
252
끼님 오랜만이에요!ㅠㅠ 오늘도 감사드립니다ㅠㅠ♡
9년 전
독자15
샴페인ㅠㅜㅠㅜ오랜만이에요 작가님ㅠㅜㅜ후ㅠㅠ이러니 한빈이가 사랑할만 했던여자인거겟죠ㅜㅠ마음씨도 이쁘고ㅠㅠㅜ처음에 한빈이가 빈궁을 딱딱하게 맞았던 이유를 알겠어요ㅠㅜㅜㅠㅠ조별내 오랜만에 봐서 그리고 주말이라서 더 기분좋네요!ㅎㅎ
9년 전
252
샴페인님 ㅠㅠㅠ 오랜만이에요 ㅠㅠ 이번 주말엔 꼭 내야지! 하고 열심히 타다다닥 했습니다ㅋㅋ 한 주 시작 즐겁게 하시고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16
안녕하세요 부끄럼이에요? 진짜 정녕 작가님이 글잡담에 오신건지 다 읽고나서도 믿기지가 않네요 작가님이 조별내 완결내고가신뒤로 쪽지를 보지않아서 엄청 쌓여서 정리해야지 하고 들어갔는데 이런 우연이 세상에 어딨을까요 ㅠㅠㅠㅠㅠㅠㅠ 오늘 노래도 글하고 너무 이쁘게 잘어울리고 화원이랑 한빈이도 너무 마음아파요 저렇게 아름다운 사이였는데 어쩌다가 ㅠㅠ 너무 안타깝네요 그치만 이젠 다 제 짝을 찾았으니 너무 안타까워하지 않는걸로 해요! 근데 진짜 꿈같아요 작가님이 글을 올리신게 ㅠㅠ 저 매일마다 조별내 텍파 다 읽고자거든요 제가 맨날 말했듯이 평생 간직할거라고 그랬잖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어떡해 너무 기쁜데 말로 표현할 수가 없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너무 사랑하고 감사하고 다음편도 또 기다릴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나 보고싶었어요 ♥
9년 전
독자17
이번 비지엠이 진짜 잘 어울리고 이뻐요 ㅠㅠ 화원이랑 한빈이를 위한 노래같아요! 정보 좀 주실 수 있을까요 ㅠㅠ선곡도 사랑인 작가님 S2 진짜 보고 싶었어요 ♥
9년 전
252
엠씨 더 맥스 - U (inst.)
고희든 - 꽃이 피면 지듯이
Various Artists - 그대에게 가 닿으리 입니다!♡ 저도 보고싶었어요ㅠㅠ♥

9년 전
252
부끄럼님 ㅠㅠ 저도 오늘 새벽에 내기 전까지 너무 두근거렸어요 ㅠㅠ 이렇게 오랜만에 뵈어서 저도 너무 기뻐요 흐그극 ㅠㅠㅠ 매일마다 조별내 텍파 봐주신다니 ㅠㅠㅠㅠㅠㅠ (오열) 감사합니다 으헝 ㅠㅠ 저도 우리 부끄럼님 평생 간직할게요♡ 사랑하는 부끄럼님 다음 편에서 만나요♡
9년 전
독자18
헐 대박 뿌요를 개로피자입니다
9년 전
252
뿌요님! 오랜만이에요♡
9년 전
독자19
피카츄입니다!!!화원이와 한빈이라니ㅠㅠㅠㅠ저렇게 좋았는데 나중에 안좋은일이 생긴다는게 너무 안타깝네요ㅠㅠㅠㅠㅠ
9년 전
252
피카츄님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ㅠㅠ♡
9년 전
비회원103.1
작가님!!!ㅠㅠ 저 깜냥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뵈요ㅠㅠ♥ 작가님의 필력은 여전히 좋으신것같아요!^^ 저 둘의 만남도 정말 지지해주고 싶은데ㅠㅠ 여러므로 아쉬울 따름이에요ㅠ.ㅠ 다음 외전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그리고 정말 죄송한 얘기인데..☞☜ 사실 제가 새학기에 적응하느라 한동안 인티에 들어오지 못했었습니당..ㅠ 그래서 메일링 글에 댓글을 달지 못했었는데..ㅠ 혹시 나중이라도 괜찮으시다면 보내주실 수 있으신가요?ㅠㅠ 이미 끝난 일인데 이렇게 다시 죄송한 말씀 드려서 정말 죄송하고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9년 전
252
깜냥님 오랜만이에요! ㅠㅠ 새학기는 잘 적응하셨나요? 벌써 한 달이 훅 지나갔죠 ㅠㅠ 메일링은 원하시는 분들이 더 계시는 바람에 (마음 약해져서리...) 언제 발송될지는 모르지만 일단은 받기로 했어요! 메일링 공지에 댓글 달아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죄송해 할 필요 없어요! 제가 기간을 더 늘릴걸 그랬나봐요. ㅠㅠ 그럼 다음 편에서 만나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20
항상 잘보고있어요 ㅜㅜㅜㅜㅜ 진짜 분위기 짱인것같아요 ㅜㅜㅜ 다음 외전도 기대하겠습니당!!!
9년 전
252
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다!♡ ㅠㅠㅠ
9년 전
독자21
아 진짜 화원이랑 한빈이 이쁘게 사랑했구나ㅠㅠㅠㅠㅠ
9년 전
252
ㅠㅠ 마냥 부럽네요 쩝.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22
몰랑이입니다. 둘이 정말 좋아했네요... 찌통! 맨처음에 빈궁한테 쌀쌀맞게 대한 이유를 알겠어요ㅠ
9년 전
252
몰랑이님 오랜만이에요! 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비회원139.146
하프하프입니다! 헐..달달하다ㅠㅠㅠ되게 잘 사귀고 있었는데..ㅠ 찌통ㅜㅠ
9년 전
252
하프하프님! ㅠㅠㅠ 찌통 ㅠ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23
작가님 오랜만이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화원이와 한빈이의 첫민남이 이랬군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거 보니까 내 흑역사가......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튼 진짜ㅠㅠㅠㅠㅠㅠ딱 쪽지들어와ㅏ서 우어ㅠㅠㅠㅠㅠㅠ했어요ㅠㅠ
9년 전
252
오랜만이에요 ㅠㅠㅠㅠㅠ 앞으로 남은 두 편도 불시에 올릴거랍니다ㅋㅋㅋ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24
한빈세자
9년 전
독자25
자까니무ㅜㅜㅜㅜㅜ보고싶었어요ㅠㅠㅠ오ㅓㄴ전기다럈는대ㅠㅠㅠㅜㅜ울거같에요ㅠㅠ오랜만에봐서ㅜㅜㅜㅜㅜㅜㅜ감사해요♡기다리고있을깨요ㅠㅠㅠㅠㅠ♡♡
9년 전
252
ㅠㅠㅠㅠㅠ 한빈세자님! 저도 보고싶었어요 흐어엉 ㅠㅠㅠ 다음 편에서 만나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26
핫초코예요 외전이라니ㅠㅠ미치겠다ㅠㅠ아주ㅠㅠㅜ화원이랑 첫만남을 그렇게 했구만ㅠㅠㅠ한빈이는 설레고 분위기는 너무 예쁘고 ㅠㅠㅠㅠ 외전이라 그런가 되게 아련하다ㅠㅜ
9년 전
252
핫초코님 오랜만이에요!♡ 오랜만에 쓰는거라 걱정 많았는데 마음에 드셨나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27
아이고ㅠㅠㅠㅠㅠ 화원이와 저렇게 만나게 되었고 후에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있으니 더 찌통이네요..윽ㅠㅠㅠㅠ 잘 읽고갑니다!!
9년 전
252
ㅠㅠㅠ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28
작가님 저 까까예요:) 근데 저 암호닉에 빠져있아어요ㅠㅠㅠㅜㅜ
그리고 완전 오랜만이예요 작가님ㅠㅠㅜ보고싶었어요ㅠㅠㅜ 화원이랑 만나는 편이군요 한빈이는 언제나 설레요ㅠㅠ

9년 전
252
까까님 ㅠㅠ 미안해요 ㅠㅠ 왜빠져있는지 저도 1도 모르겠습니다만 ㅠㅠㅠㅠㅠ 다시 추가했으니 확인해주세요! 저도 우리 까까님 보고싶었어요 ㅠㅠ 남은 외전으로 다시 찾아뵐테니 그 때까지 기다려주세요!ㅎㅎ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비회원14.194
0618

어머 우와 작가님!!!!!!!! 정말 오랜만이에요!!!!!! 반가운만큼 더 밝게 인사할래요!!!!!!!!!!!!!!! 안녕안녕!!!!!!!!!
외전을 읽고 나니까 작가님 글을 처음 접하던 때가 생각났어요. 그때는 날씨가 이렇게 따뜻하지도 않았고 햇빛이 바람을 이기지 못하던 때였는데 어느덧 꽃까지 나와 반겨주는 봄이 되었네요. 작가님은 따스한 봄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흔히들 대한민국의 벼슬이라고 말하는 고등학교 3학년이에요.. 수험생 (시무룩) 그래도 제가 원하는 꿈이 제 눈앞에 아른거리고 곧 손에 잡힐 것을 알기에 그저 창밖으로만 보는 햇살이라도 참 행복한 것 같아요. 내년엔 직접 맞이할 수 있겠죠? 화원이와 한빈이가 서로에게 이끌렸듯이 작가님이랑 저도 처음부터 이끌려 알 수 없는 끝까지 함께 했으면 좋겠어요! 개나리처럼 포근하고 진달래처럼 밝으며 벚꽃처럼 모두에게 사랑받는 그런 작가님이니까요 ♥ 오늘 외전 정말 감사히 마음속에 새기고 갈게요. 히히 안뇽~~~~~~~ ♥

9년 전
252
0618님 ㅠㅠ 너무 반가워요!
고등학교 3학년 ... 힘들기도 하지만 그 기간 동안 얻어가는 것 또한 많은 시기인 것 같아요. 원하는 바 순조롭게 이뤄나가길 저도 응원할게요! (빠샤빠샤) 정말 매번 느끼는 거지만 이렇게 댓글을 보고있으면 저절로 힘이 나요 ㅠㅠ 너무 고맙고 또 고마울 뿐입니다 ㅠㅠ 일교차에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고 (무엇보다 건강이 중요해요! 아프면 아니아니되어요) 가끔 지치거나 그럴 땐 조별내 보면서 (힘이 될 수 있을까요?) 원기회복했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역시나 감사합니다♥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252
침침님 ㅠㅠ 오늘도 너무 감사드리고 또 다른 외전으로 찾아뵙겠습니다!♡
9년 전
독자30
아 이렇게 예뻤구나....이렇게 예쁘게 만났었구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 둘을 어떻게 미워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화원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252
미워할 수 없어요, 저 둘은...♡
9년 전
독자31
화원이 이야기도 슬프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렇게 보니까 둘이도 잘어울리는것 같고 ㅠㅠ 흐엉엉
9년 전
252
흐엉엉 ㅠㅠ 그래도 그 누구보다 잘 어울리는 건 한빈이랑 세자빈이죠♡
9년 전
비회원84.166
작가님!!!!!! 저 022에요!!!!!ㅠㅠㅠㅠ 정말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 한빈이랑 화원이가 이렇게 만났었군요ㅠㅠㅠ 둘이 너무 귀여워서 글 읽는 내내 미소지으면서 봤어용ㅎㅎㅎㅎ 화원이 넘 착하고 예뻐요ㅠㅠㅠㅠㅠ 한빈이가 빠져버릴만 하네요ㅠㅠㅠㅜㅠ 오늘도 감사합니당♥ 힣
9년 전
252
022님 오랜만이에요!♡ ㅠㅠ 보는 내내 미소지으면서 보셨다니 덩달아 제 기분도 좋아지네요 허헛. 저 또한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32
ㅜㅜㅠㅠㅠ자까님ㅜㅜㅠㅠㅠ달빛이!왓!쪄!욤!ㅜㅜㅠㅠㅠ잘지냇어요?ㅜㅜㅠ작품 진짜 기다렷어요ㅜㅜㅠㅠ완전 오랜만이에요 퓨ㅠㅠㅜㅜㅠ아유 좋아라
9년 전
252
달빛님! 오랜만이에요 ㅠㅠ 저는 잘지냈어요! 달빛님도 잘지내셨나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34
자까님은 내사라우ㅜㅠㅠㅠ사랑먹어요 하트
9년 전
독자33
구사이다에요 작가님 ㅠㅠ 기다렸어요 ㅠㅠ 화원이랑 이런일이있엇군요 허 둘다 너무 귀엽네요오 .. 작가님두 미세먼지 조심하시구 감기걸리마세욤 :) !!
9년 전
252
오랜만이에요 구사이다님! ㅠㅠㅠ 그동안 잘지내셨나요? 다음 외전으로 찾아뵐테니 그 때까지 구사이다님도 미세먼지 조심! 감기 조심!! 하세요♡
9년 전
독자35
이게 화원이와의 찻 만남이군요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6
화원이도 마음이 참 아플거같다는 생각이들었어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37
화워과의 추억이 아름답기는 햇네요 ㅠㅠ..
8년 전
독자38
ㅜㅜㅜㅜㅜㅜㅜㅜㅜ화원이랑한빈이가이뤄졋으면어땟을까라는생각을하게만드는그런화인것같네요ㅠㅠㅠㅠㅠㅜㅜㅜ
8년 전
독자39
화원이랑 이런일이 있던거였군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41
ㅠㅠㅠㅠㅠㅠㅠ이거보니 찌통 화원이랑 이랬었구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화원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너무 슬퍼요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5/14 6:54 ~ 5/14 6: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