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강동원 온앤오프 엑소 샤이니
대왕꿈틀이 전체글ll조회 12317l 16

[EXO/종인] 츤데레 남사친과 능구렁이 남친 사이 : 20 (솔직한 마음) | 인스티즈

 

 

 

데레 남사친과 구렁이 남친

 

 

 

20 (솔직한 마음)

 

 

 

 

 

 

얼마 동안의 폭죽 이벤트가 끝이 났고, 이벤트가 끝남과 동시에 시끌시끌하던 주변은 금세 쥐죽은듯 조용해졌다. 순식간에 바뀌어버린 분위기가 조금은 어색해 고개를 돌려 김종인을 바라보았을 땐, 정말이지 숨이 멎어버릴 것만 같았다. 언제부터 나를 계속 바라보고 있었던 건지 모르게 고개를 돌리는 순간 녀석과 허공에서 시선이 맞닿아버렸으니 말이다. 시선이 닿자마자 먼저 황급히 시선을 옮겨버린 건 김종인 쪽이었고, 그런 녀석의 모습에 얼굴을 붉힐 수밖에 없었다. 내색은 안 했지만, 녀석과 눈이 마주칠 때마다 미칠 것 같았다. 이젠 녀석의 시선을 느끼기만 해도 가슴이 두근거리는데, 하필 김종인은 누군가 말을 할 때면 그 사람을 뚫어져라 바라보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이제 난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김종인과 눈을 마주하기는 커녕 녀석의 시선조차 쑥쓰럽게 여긴 채 말도 제대로 못 하게 되진 않을까…. 그럼 참 큰일인데.

 

 

 

집에 혼자 갈 수 있으니 데려다 주지 않아도 된다는 내 말에도 늦었다며 굳이 데려다 주겠다 고집을 부리던 녀석 탓에 하는 수 없이 발걸음을 같이 해야 했다. 오늘 아침 학교도 같이 가주고, 시험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 데리러도 와주느라 고생했을 녀석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마지막까지 배려를 해주는 모습을 보니 괜히 마음이 설렜다. 그러나, 이런 고마운 마음을 어떤식으로 표현해야 할지도 막막해 지나치게 상투적이면서도 식상한 말을 건넬 수밖에 없었다. 고마워.

 

 

 

 

 

 

*

 

 

 

야간 자율학습이 끝나고 집에 도착했을 시각인 지금. 항상 이 시각이면 책상 앞에 앉아 문제집을 끄적이거나 영어 단어를 암기하곤 했는데, 수능시험도 끝났으니 이젠 더이상 그럴 필요가 없었다. 그냥 이렇게 침대에 가만히 앉아 휴대폰을 만지작거리는 것만으로도 신이 났고 재미가 있었다. 수능이라는 하나의 큰 고비가 지나가서 그런지, 몸과 마음이 한결 편안해지면서 자유로워진 것만 같았다. 그러나, 수능이 끝났다는 사실은 아직 실감이 나지 않았다. 이렇게 허무하게 끝나버리다니…. 수능이 끝났으니 매번 반복되던 생활패턴도 오늘부로 약간은 바뀌게 될 것이었다. 분명 기분이 좋으면서도 이상했다.

 

 

 

"……."

 

 

 

아마 내일부턴 단축수업을 하게 될 터였다. 수업시간엔 공부도 하지 않을 테고, 마음이 맞는 친구들끼리 모여 수다를 떨거나 게임을 하는 광경이 바로 내일, 교실 안에서 펼쳐질 것이었다. 수능이 끝나면 하고 싶었던 일들과, 수능 탓에 다음으로 미뤄둬야 했던 일들을 차근차근 떠올리려 노력을 하면, 막상 그게 쉽게 생각나지가 않아 답답하기만 했다. 일단 이건 행복한 걱정이니 어느 쪽으로 결정을 내리든 상관은 없었다. 오늘은 수능이 끝난 날, 김종인과 카페에서 시간을 보냈고, 의도치 않게 폭죽 이벤트도 구경을 했다. 하루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던 것 같지만, 따지고 보면 딱히 그런 것도 아니었다. 몸은 피곤했지만서도 마음은 그렇지가 않았다. 그래도 내일을 위해 잠은 일찍 자야…

 

 

 

"… 여보세요?"

 

 

 

하품을 하며 침대에 몸을 뉘이자마자 손에 들려있던 휴대폰이 요란한 벨소리를 울려대기 시작했다. 이 늦은 시간에 도대체 누가 전화를 걸어온 걸까 생각하며 반짝이는 화면을 바라보았다. 익숙한 세 글자가 휴대폰 화면을 가득 메우고 있었고, 망설임없이 통화 버튼을 꾸욱 눌렀다. '여보세요.'라는 가장 일상적인 인사말 뒤로 그의 낮고 굵직한 목소리가 들려왔다.

 

 

 

- 아, 선생님이야. 늦은 시간에 미안.

"아니에요. 괜찮아요."

- 음, 수능 보느라 수고했어. 이번 국어가 좀 까다로웠다네. 내가 보기에도 살짝 그렇고.

"그래도 선생님이 찍어주신 부분에서 많이 나왔어요."

- 등급컷은 확인해 봤어?

"아니요, 아직…."

 

 

 

시험이 끝나자마자 바로바로 뜨는 게 등급컷이었지만, 괜히 기분이 우울해질 것만 같아 일부러 인터넷은 들어가 보지를 않았다. 등급컷은 나중에 확인해도 늦지 않는 것이니 오늘 하루는 수능에 대한 모든 것을 일체 잊은 채 기분 좋게 보내고 싶었다. 그러나 그의 한마디로 인해 다시금 마음이 착잡해지기 시작하면서 작은 한숨이 나왔다.

 

 

 

- 그래, 수고했다.

"네, 선생님도요. 그동안 감사했어요…."

 

 

 

수능이 끝났다는 건, 그와의 관계도 이제 더이상 아무 의미가 없게 되어버렸다는 것을 의미했다. 이제 과외수업을 할 필요가 없어졌으니 과외선생인 그를 만날 이유는 없는 것이었다. 지난 몇 개월 동안의 시간을 되돌아 보면 안 좋았던 기억들보단 좋았던 기억들이 대부분이었지만, 그와 헤어지게 된다 해서 몹시 섭섭하다거나 슬프진 않았다. 그냥 살짝 아쉬운 정도랄까…. 의도치 않은 첫 키스의 상대가 바로 박찬열이긴 했지만, 신기하리만큼 그에 대한 감정은 얄팍하기만 했다.

 

 

 

- ○○아.

"네?"

- 내일 학교 몇 시에 끝나?

"어…, 글쎄요. 아마 오전수업만 하니까 1시쯤엔 끝날 것 같은데…. 왜요?"

- 음, 수업도 아예 끝났고… 수고했다는 의미에서 밥이나 좀 사줄까 해서.

"밥이요?"

- 응, 먹고 싶은 거 있어?

 

 

 

밥을 사주겠다며 먹고 싶은 게 있음 말해보라는 그의 말에 천천히 머리를 굴리기 시작했다. 평소엔 먹고 싶은 게 많다가도 이렇게 누군가 갑작스레 물어오면 머릿속이 하얘져버리기 일쑤였다. 음…

 

 

 

"… 스파게티요."

- 하하, 스파게티?

"네. 스파게티…. 김종인이 좋아하거든요."

 

 

 

스파게티를 좋아하는 김종인을 위해 답했다. 사실 녀석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무엇이냐 물으면 고민도 하지 않은 채 치킨이라 답할 수 있을 정도로 녀석은 치킨을 사랑하다시피 좋아했지만, 간단히 먹을 수 있을 법한 음식을 정하는 게 나을 듯했다. 그래서, 길고 긴 고민 끝에 결정한 음식은 스파게티였고, 조심스레 그에게 대답을 건넸다. 그런 내 대답에 한참 동안 뜸을 들이는 것 같던 그의 목소리가 다시금 들려왔다.

 

 

 

- 종인이?

"네?"

- 음, 아니야. 그래, 종인이도… 같이 만나야지. 그치….

"… 쌤?"

- 내일 학교 끝나면 전화해. 알았지? 늦었는데 잘 자고, 내일 보자.

 

 

 

알 수 없는 말을 혼자 중얼거리듯 내뱉던 그가 조급히 인사를 건네왔다. 그런 그에게 어떠한 대답도 할 수가 없었다. 제가 전할 말이 끝남과 동시에 미련없이 통화를 뚝 끊어버리는 그의 행동 탓이었다. 그게 무슨 의미였을진 모르겠지만, 결코 좋은 의미로 들리지 않았던 건 사실이다.

 

 

 

 

 

 

*

 

 

 

수능이 끝난 교실의 광경은 대충 이러했다. 일찌감치 학교에 와 잠을 자는 학생들이 있는가 하면, 저들끼리 모여 원카드 게임을 하는 학생들이 있는가 하면, 어디서 갖고 왔는지 모를 공깃돌 다섯 개로 공기놀이를 하는 학생들도 있었다. 사실 이러한 건 아무것도 아니었으며, 거의 절반에 가까운 학생들이 지각을 했다는 사실만 오직 놀라울 뿐이었다. 그와 동시에, 수능이 끝났다는 사실이 이제서야 실감이 되는듯도 했다.

 

수능이 끝나면 할 게 없어 교실 바닥에 앉아 공기놀이를 하는 학생들과 원카드 게임을 하는 학생들이 하나둘 생겨날 거라며 미리 예언을 하시던 선생님의 말씀이 문득 떠올랐다. 당시 상황으론 정말이지 말도 안 된다는 생각을 가진 학생들이 대부분이었다. 수능 끝나면 하려고 쟁여놓은 것들이 얼마나 많은데 공기놀이라니요. 말이 안 되잖아요.

 

 

 

"아, 미친놈아! 너 방금 하나 건드렸잖아!"

"뭐래. 살짝 스치기만 했거든?"

"스쳤다고? 원래 스치면 안 되는 거거든요. 병신이냐? 공기놀이 처음 해봐? 초딩 때 뭐하고 놀았냐? 이새끼 공기놀이 안 하고 고무줄놀이 했대요~"

"아씨, 다 닥쳐 봐. 남자새끼들이 왜이리 말이 많아. 됐고, 이제 내 차례임."

"지는 남자새끼 아닌가…. 어? 너 고비 아니야? 왜 그냥 함? 수고."

 

 

 

*

 

 

 

정상수업은 4교시까지였다. 그러나 3교시가 끝나갈 때까지도 등교를 하지 않은 학생은 대략 열 명 정도가 있었고, 그에 화가 나신 담임선생님께선 아이들을 모두 자리에 앉힌 뒤 잔소리 아닌 잔소리를 하시기 시작했다. 겨우 수능 하나 끝난 건데 이렇게 자유로워도 되는 거냐, 수능이 끝났다 해서 몸과 마음이 해이해지면 안 된다, 너희들이 앞으로 겪어내야 할 어렵고 힘든 일들이 얼마나 많은데 벌써부터 이러는 거냐, 그런 일들에 비하면 수능은 결코 아무것도 아니다. 이런식의 잔소리들을 말이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도 교실 안은 어수선하기만 했다. 선생님의 말을 집중해서 새겨듣는 학생들이 있는가 하면, 저들끼리 몰래 속닥거리며 휴대폰 게임을 하는 학생들도 있었다. 아마 졸업식을 할 때까진 이러한 분위기가 계속 될 것이었다.

 

 

 

 

 

 

*

 

 

 

7교시까지의 수업이 끝나면 8교시나 마찬가지인 보충수업을 듣고, 거기에 야간 자율학습까지 추가로 참석했던 지난 날과는 확연히 달라진 오늘, 학교에서의 일과가 벌써 끝이 나버렸다. 거의 하루의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냈었고 집은 잠을 자는 용도로 통했었다는 사실이 벌써부터 의아해질 정도로 나도 모르게 하루만에 이러한 생활패턴이 익숙해져버린 듯했다.

 

오전수업만 하고 집에 간다는 건 정말이지 행복한 것이었다. 학교생활 중 점심도 안 먹고 집에 가게 될 날이 있을 줄이야. 초등학생 때도 점심은 먹고 귀가를 했지. 물론 지난 여름 볼라벤이라는 태풍 탓에 2교시까지만 수업을 하고 귀가를 했던 적도 있긴 했지만, 이렇게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날 귀가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굉장히 좋았다. 앞으론 오늘 같은 날이 계속 반복 되겠지. 어떡해. 진짜 좋다.

 

 

 

"참, 지금 연락할까?"

"뭘."

"찬열쌤한테."

"왜?"

"그야, 만나기로 했으니까."

"만나기로 했다고?"

 

 

 

금시초문이라는 마냥 살짝 인상을 찡그린 채 물어오는 김종인의 모습에 덩달아 인상을 찡그릴 수밖에 없었다. 똑같이 인상을 찡그리는 내 모습을 보곤 마지못해 인상을 풀던 녀석이 제 손가락으로 내 미간을 꾹꾹 눌러오눌러오기 시작했다. 인상 쓰지 말라 했잖아.

 

 

 

"박찬열이랑 약속 잡았어?"

"왜 모른다는 식으로 말해?"

"모르니까."

"선생님이 어제 너한테 연락 안 했어?"

"무슨 연락."

"……."

"너한텐 했어?"

"… 응, 오늘 밥 사주신다고 했는데…."

 

 

 

아마 김종인에겐 연락을 안 했던 건지, 약속의 존재조차 모르고 있는 녀석에게 난감하다는 표정을 지어보였다. 일부러였는지 모르고였는지는 모르겠지만, 그가 어젯밤 김종인에게 연락을 하지 않았다는 결론이 맺어졌다. 그게 조금은 찝찝하면서도 이상했지만, 최대한 긍정적인 쪽으로 그의 의도를 추측해 보고자 머리를 굴리기 시작했다. 내가 대신 전해주겠다 생각하고 그런 거겠지. 굳이 전화비 더 들게 연락을 두 번이나 했겠…

 

 

 

"만나게?"

"약속 잡은 건데… 만나야지. 너도 갈 거지?"

"과외도 끝났는데 뭐하러 만나. 내가 박찬열 얼굴을 왜 봐야 하는 건데?"

"……."

"너도 만나지 마. 밥 사준다 했다고? 밥 한 번 사주는 게 대수야? 그냥 약속 깨. 밥은 내가 사줘도 충분하잖아."

 

 

 

좋은 말을 듣지 못 할 거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도 과민 반응을 할 줄은 몰랐다. 역시 둘은 웬수지간이 맞는 듯했다. 이렇게 질색을 할 만큼 완강히 거부를 하는 걸 보면 녀석은 진심이었다. 그러나 이제와서 약속을 깬다는 건 그에게 민폐를 안겨줌과 동시에 은근한 상처가 될 것이었다. 그래서, 나를 설득하려드는 김종인의 말에도 그저 입술만 꾹꾹 깨물며 말을 아꼈다.

 

 

 

"……."

"야."

"… 응?"

"뭐해. 전화 오잖아."

 

 

 

묵묵히 말을 아끼고 있는 나를 빤히 바라보던 김종인이 턱짓으로 내 겉옷 주머니를 가리키며 말했다. 녀석의 말에 살짝 고개를 숙여 주머니 속을 바라보았고, 제 위치를 알리기라도 하듯 부르르 떨고있는 휴대폰을 꺼내들었다. 휴대폰 화면엔 어젯밤과 같은 세 글자가 띄워져 있었고, 고개를 갸웃하며 천천히 통화 버튼을 눌렀다.

 

 

 

"여보세요?"

- ○○아, 선생님인데….

"네, 왜요? 저 이제 학교 끝났는데…."

- 쌤이 갑자기 일이 생겨서 오늘 못 만날 것 같거든. 미안, 어쩌지?

"아…, 그래요? 어쩔 수 없죠. 괜찮아요. 저희 신경 쓰지 마세요."

- 그래. 종인이한테도 미안하다 전해줘. 나중에 꼭 만나자.

"네, 감사합니다."

 

 

 

내 대답과 동시에 통화가 끊겼고, 팔짱을 낀 채 내 모습을 가만히 지켜보고만 있던 김종인이 천천히 입술을 떼기 시작했다.

 

 

 

"박찬열?"

"응, 갑자기 일이 생겨서 오늘 못 만날 것 같대."

 

 

 

내 말에 작게 한숨을 내쉬던 김종인이 그저 말없이 걸음을 옮기기 시작했다. 그런 녀석의 모습에 나도 덩달아 천천히 걸음을 뗄 수밖에 없었고, 오늘도 어김없이 내 발걸음에 제 걸음을 맞춰 걷던 녀석이 슬쩍 고개를 돌린 채 나를 바라보며 넌지시 물었다.

 

 

 

"지금 너희 집 비냐."

"어? 응, 왜?"

"가게."

 

 

 

아무렇지 않게 툭 내뱉듯 말하는 녀석의 표정은 한결같이 무심하기만 했다. 평소 김종인이 자주 놀러오곤 했던 우리집이었으니 상관은 없었지만, 내가 녀석에게 예전과는 다른 감정을 품게 돼버린 이상 우리집에 오겠다는 말이 꽤나 불편하게 들려오는 것도 같았다.

 

 

 

"싫어?"

"아니, 안 싫어. 근데 우리집에 뭐… 할 거 없는데."

"내가 매번 할 거 있어서 가냐."

 

 

 

퉁명스레 답하는 녀석을 바라보며 입술을 삐죽이곤 앞쪽으로 시선을 옮겼다. 매번 할 게 있어서 온 게 아니면 도대체 왜 왔던 건데. 라고 물어보고도 싶었지만 그냥 마음 속으로 삭였다.

 

 

 

 

 

 

*

 

 

 

집에 도착을 하자마자 거실로 발을 내딛곤 소파에 털썩 앉아버리는 녀석을 바라보며 덩달아 소파에 살포시 앉았다. 이 시간에 TV에선 보나마나 어린이들을 위한 만화영화나 지루하기 짝이 없는 시사 프로그램을 방영해주고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 상황에서 TV는 있으나 마나한 것이었다. 가만히 소파에 앉아 제 휴대폰만 만지작거리고 있던 녀석을 물끄러미 바라보다 먼저 입을 열었다.

 

 

 

"너 오늘 오세훈이랑 PC방 간다고 하지 않았어?"

"주말에 가지 뭐."

"오세훈한테 말은 했어? 맨날 네가 먼저 약속 깨지?"

"뭐, 대부분."

"… 멋지네."

 

 

 

반어적으로 내뱉은 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좋다며 씨익 웃어보이는 녀석의 모습에 고개가 절로 저어졌다. 그리곤 더이상 할 게 없어졌는지 휴대폰을 탁자 위에 내려놓곤 소파에 올려져있던 내 휴대폰을 가져가버리는 녀석의 행동에 작게 웃음을 뱉었다.

 

 

 

"비밀번호 뭐라 했지. 네 생일 거꾸로라고 했나."

"뭐 보려고? 내 휴대폰 볼 거 없는데."

 

 

 

돌려달라는 말을 간접적으로 전하긴 했지만, 녀석은 들은 체 만 체 내 휴대폰을 만지작거리기 시작했다. 숨길 게 있는 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뭔가 불안했다.

 

 

 

"넌 내 이름을…"

"어?"

"김종인새끼가 뭐야, 김종인새끼가."

"… 아, 그건…."

"내 마음대로 바꿔놓는다."

"뭐라고 바꿀 건데?"

"나중에 확인해."

 

 

 

무심히 움직이는 손가락에 왠지 모를 힘이 실린 것도 같았다. 사실 언제 그렇게 저장을 해두었던 건지도 기억이 나지 않을 만큼 오래된 이름이었지만, 바꾸자 바꾸자 생각만 해놓고 실천은 하지 않았던 것이었다. 그게 조금은 미안해 어색히 웃음을 짓곤 최대한 말을 아끼려 노력했다. 곧이어 이름 수정 작업을 마친 건지, 녀석이 내 휴대폰을 두어 번 살피더니 다시 소파 위로 올려두곤 기지개를 쭈욱 켰다.

 

 

 

"휴대폰 글씨체 좀 바꿔라. 둥글둥글해서 이상해."

"내 글씨체가 뭐 어때서. 고딕체만 쓰는 너보단 낫지 뭐."

 

 

 

내 말에 어깨를 으쓱이던 녀석이 작게 하품을 했다. 그 모습을 가만히 바라보기만 하다 손을 뻗어 녀석의 휴대폰을 집어들었다. 분명 정없이 이름 세 글자로만 저장을 해두었을 거란 생각은 들었지만, 은근 궁금했다. 날 어떻게 저장해 놓았을까.

 

 

 

"… 아."

 

 

 

귀찮아서 잠가놓지도 않았을 줄 알았는데, 홀드를 열자마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뜨고 말았다. 순간 당황해 나도 모르게 작은 탄성이 뱉어졌고, 졸음이 몰려오는지 지그시 눈을 감고있던 김종인이 눈을 게슴츠레 뜬 채 나를 슬쩍 바라보더니 다시 눈을 감았다.

 

 

 

"비밀번호…."

 

 

 

우물쭈물거리듯 건네는 말에도 녀석은 아랑곳 않았다. 단순한 네 자리 숫자를 비밀번호로 지정해 놓았을 것만 같아, 단순한 숫자란 숫자는 모두 입력을 해보았다. 그러나, 자꾸만 아니라는 메시지가 떴다. 다섯 번이나 틀려 하는 수 없이 15초를 기다려야 했고, 신중히 머리를 굴리려 애썼다.

 

 

 

"설마 김종인 네 생일?"

"그래, 네 생일."

"뭐야, 되게 간단하… 뭐?"

"……."

"……."

"… 아, 뭐야. 내놔."

 

 

 

잠결에 그만 말이 헛나와버린 건지, 아님 자기도 모르게 진심이 튀어나와버린 건진 모르겠지만, 살짝 당황한 기색을 내비치던 김종인이 팔을 뻗어 내 손에 쥐여있던 휴대폰을 빼앗아갔다. 그리곤 아무 일도 없었다는듯 다시 제 휴대폰 홀드를 열어 게임을 하기 시작한다. 그 모습에 자꾸만 궁금증이 커져, 괜히 침만 삼키며 갈등하다 넌지시 질문을 던질 수밖에 없었다.

 

 

 

"너 비밀번호…"

"아니야."

"뭐가 아니야? 내 생일이라며. 아니라고?"

 

 

 

말이 끝나기도 전에 아니라며 단호히 답하는 김종인의 모습에 괜히 장난기가 발동했다. 그래서 짓궂게 웃으며 녀석의 옆구리를 콕콕 찌르며 말했다. 점점 표정이 굳어지는 게 웃기면서도 무서웠지만 그로 인한 재미가 너무나도 커 포기를 할 수가 없었다.

 

 

 

"네 생일 맞아."

"……."

"생일 까먹으면 너 또 삐질까 봐 일부러 예전부터 해뒀던 거니까,"

"……."

"… 오해하지 말라고."

 

 

 

웅얼거리듯 말을 내뱉곤 휴대폰을 제 주머니 속에 집어넣은 뒤 다시 지그시 눈을 감아 잠을 청하는 김종인을 멍하니 바라보았다. 이렇게 쉽게 인정을 해버릴 줄은 몰랐는데… 녀석이 솔직하게 나와주자 할 말이 없었다. 그것이 무슨 이유였건간에 녀석의 비밀번호가 내 생일이라는 사실 하나만으로 기분이 묘했다. 마치 둥둥 떠있는 것도 같았다. 이런 기분을 매일 느끼고 싶다면 욕심이겠지만… 그만큼 좋았다. 둥둥 떠있는 듯한 묘하고 설레는 기분이. 김종인이.

 

 

 

 

 

 

*

 

 

 

짧은 낮잠을 자고 일어날 것만 같던 김종인은 소파에 기댄 채 점심도 먹지 않고 몇 시간 동안을 잠으로 보내버렸다. 그런 녀석 탓에 난 혼자 방 안으로 들어와 무료하게 침대에 누워있을 수밖에 없었고, 거의 어두워질 때쯤이 돼서야 눈을 뜬 듯한 녀석이 방문을 똑똑 두드려왔다. 노크소리에 살짝 놀라 방문에 대고 들어오라 말하자, 곧이어 문을 열곤 안으로 어슬렁어슬렁 걸음을 옮겨온다. 아직 잠이 덜 깨기라도 한듯 가늘게 뜨인 눈이 마치 곰돌이 같았다.

 

 

 

"… 깨우지."

 

 

 

천천히 걸어 내게 다가온 녀석이 조심스레 손을 뻗어 내 머리를 부드럽게 쓰다듬었다. 그 손길에 순간 몸이 굳는 것만 같아 잔뜩 얼은 채 천천히 입술을 떼 말했다.

 

 

 

"곤히 자는데 어떻게… 깨워."

 

 

 

김종인이 천천히 고개를 끄덕였다. 그러다 침대에 걸터앉는 듯하더니 바닥에 털썩 앉아버리는 녀석을 흘끗 바라보다 애꿎은 휴대폰을 집어들었다. 연락이 왔다거나, 다른 할 일이 있어서가 아니었다. 적막만 감도는 고요한 분위기를 해결할 만한 나름의 방도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이런 생각을 함과 동시에 잠잠하던 휴대폰에서 갑자기 요란스러운 벨소리가 울려 더이상 그럴 필요가 없게 되었다. 무슨 이유 때문에 전화를 걸어온 것인진 모르겠지만, 화면엔 그의 이름이 떠있었다.

 

 

 

"여보세요?"

- ○○아, 어디야?

"저 지금 집이죠. 왜요?"

- 아, 다행이네.

"네?"

- 집에 없으면 어쩌나, 했거든.

"……."

- 나 지금 너희 집 앞이야.

"……."

- 잠깐 나와 줄 수 있어?

 

 

 

집 앞까지 왔다는 사람을 그냥 보낼 순 없을 듯해 마지못해 알았다 답하곤 휴대폰을 어깨와 귀 사이에 낀 채 겉옷을 걸쳤다. 갑작스러운 내 행동에 김종인이 어딜 가는 거냐며 의아하게 물어왔고, 금방 돌아오겠다는 말로 대답을 대신했다.

 

 

 

*

 

 

 

날이 어두워져 제법 쌀쌀해진 공기에 몸을 움츠렸다. 집 앞이라던 그는 제 것인듯 보이는 차에 기댄 채 시계를 바라보고 있었다. 무슨 용건으로 온 것인지 알 수는 없었지만, 왠지 불안했다. 천천히 걸음을 옮겨 그의 앞으로 다가갔다. 그의 머리칼이 가로등 불빛에 비쳐 밝게 보였다.

 

 

 

"선생님."

"아, 왔어?"

 

 

 

저를 부르는 내 목소리에 그의 시선이 내게로 향해왔다. 왠지 오랜만인 것만 같은 그의 모습에 작게 웃어보이자, 그가 고른 치아를 드러내며 덩달아 환히 웃어보였다.

 

 

 

"바쁜데 내가 불러낸 건 아니지?"

"아니에요. 근데 왜요? 이렇게 집 앞까지…."

 

 

 

나보다 한참이나 높이 있는 그를 바라보며 물었다. 내 물음에 그가 작게 웃어보이더니 제 주머니 속에서 무언가를 꺼내들기 시작한다. 짙은 빨간색의 작은 상자였다. 그가 가만히 상자를 바라보다 천천히 뚜껑을 열었다. 상자 속엔 심플한 목걸이 하나가 담겨있었다.

 

 

 

"할 말이 있어서."

"… 할 말이요?"

 

 

 

그가 작게 고개를 끄덕였다. 그리곤 상자 속에서 목걸이를 꺼낸 뒤 심호흡을 하기 시작한다. 그 모습에 괜히 나까지 긴장이 되는 것도 같아 마음이 답답하기만 했다. 곧이어 그가 내 앞으로 한 발짝 다가와 섰다. 그게 조금은 어색하고 민망해 침을 꼴깍 삼켰고, 죄라도 지은 사람마냥 시선을 떨굴 수밖에 없었다. 그런 나를 빤히 바라보며 작게 소리내 웃던 그가 허리를 살짝 낮춘 채 내 목에 조심스레 목걸이를 걸어주기 시작했다. 꽤나 가까워진 거리에, 그의 은근한 향수 향이 풍겨왔다. 목에 목걸이를 걸어주는 그의 행동에, 머릿속이 새하얘지는 것만 같았다.

 

 

 

"미리 말하려 했는데, 수능 때문에 바쁘고 예민한 거 아니까 계속 참았어."

"……."

"○○아,"

"… 네."

"좋아해."

 

 

 

좋아해.

 

 

 

심장이 아래로 쿵- 하고 내려앉는 것만 같았다. 이럴 땐 무슨 말로 답을 줘야 하는 건지, 어떤 말로 최대한 상처가 되지 않게끔 대처를 해야 하는 건지… 그저 막막하기만 했다. 솔직히, 정말 솔직 말하자면 나는 박찬열을 좋아하지 않았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 선생님, 저는…"

"……."

"태어나서 고백 처음 받아보는데요…."

"……."

"그래서… 모든 게 다 서툴어요."

"……."

"어떻게 대답을 해야 하는 건지도 모르겠고…."

"○○아,"

"… 죄송해요."

"……."

"… 아무것도 아닌 저를 좋아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근데 전… 이 이상 할 말이 없어요."

 

 

 

그의 시선을 똑바로 마주할 수가 없었다. 고개를 숙여 그에게 인사를 하곤 천천히 걸음을 옮겼다. 분명 나올 땐 추웠는데, 금세 더워진 듯했다. 괜히 얼굴이 화끈거려 손으로 부채질을 했다.

 

최대한 솔직히 내 마음을 전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에겐 어떻게 느껴졌을지 모르겠지만, 내 느낌은 그랬다.

 

 

 

저는 선생님을 좋아하지 않아요. 제가 좋아하는 사람은…

 

 

 

"……."

"……."

 

 

 

코너를 돌아 다시 걸음을 떼려 할 때쯤, 벽에 기대서있는 김종인을 발견할 수 있었다.

 

 

 

 

 

 

 

 

 

 

 

 

 

 

 

 

 

 

 

 

 

 

 

 

 

 

 

 

 

 

 

 

 

 

 

 

 

 

 

 

 

 

 

 

 

 

 

 

 

 

 

 

 

 

 

 

 

*

 

 

 


더보기

드디어 20화네요! 시즌 원 완결까지 쭉쭉 나가 보아요! 행쇼하는 그날까지.. 아..................러나ㅓㄴ아ㅣ룅ㄴ 저도 답답해 죽겠네요...... 후.....

언제쯤 행쇼할까요......

참, 저번에 말씀 못 드렸는데.. 종인이 수시 합격했다니까 댓글로 합격 축하한다고 달아주신 분들..

너무 귀여워서 혼자 끙끙댔어요........ 끙끙.......

그리고 우연히 독방에서 제 글을 추천해주시는 글을 운 좋게 본 적이 있는데, 보는 순간 심장이 두근거리던 거 있죠.. 심쿵..

이게 뭐라고 추천씩이나..ㅠㅠㅠ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 댓글로 하트라도 달고 싶었지만 꾸욱 참았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 항상 감사드려요!

 

 

 

스폰지밥/러블리/두부/종이니/기화/핫초코/공삼이육/네네스노윙/지블리/로운/똥잠/알콩/아가야/Paper/세젤빛/꽯뚧쐛뢟/얍얍/늘봄/종이페이퍼/고구마/도비/똥강아지/두둠칫/복숭아/윤아얌/불가/제인/스누피/나니꺼/엑소더스/가그린/남사친/다예/가락/너눈/XoXo/봉봉/댜니/하리보/사랑둥이/녹차라떼/요거트/달달이/주계열성/됴루/토끼/구구가가/완두콩/니니야/종인아사랑해/우유퐁당/니나니나/거뉴경/똥백현/로리나/이레네 님 ♡

 

사랑합니다.

 

 

 

암호닉 신청은 [ ] 요렇게 해주세요!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EXO/종인] 츤데레 남사친과 능구렁이 남친 사이 : 20 (솔직한 마음)  124
9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스폰지밥 읽고올게요 쓰니야@

읽고 왔어요!! 아 그 독방에서 추천 누가 하는줄 아세여???? 나~~지~~여^~^ 나대서 대둉해요... 아무튼 혼자 읽기는 너무 아까운 글이라서ㅠㅠ 다같이 읽고싶어서.. 오늘도 비지엠이랑 글 정말 잘어울려요 작가님 ㅠㅠ 알람 울려서 대기타고있다가 댓글 바로 달았어요! 잘했져??ㅋㅋㅋㅋㅋㅋ 김종인 하나하나 다 설레요... 차녀리에겐 미안하지만..흡... 다음화 대박일거 같아요!어후야- 코너에서 종잉스~곧 행쇼도 하겠네요! 꺄아아아 !그럼 1편이 끝나고 2편인건가요? 작가님글 읽고 암호닉 제가 처음이었을때 뭔가 부심? ㅋㅋㅋ 그런거 있었는데ㅜㅜㅋㅋㅋ 오늘은 제가 좀 잡담을 많이 했네요.. 아무튼 다음화도 기다릴게요!그날도 일빠로 댓글 달길 바라며 !다음화에서 뵈요♥

9년 전
독자2
얍얍입이댜♥
9년 전
독자36
김죠닌이바부야ㅠㅜㅜㅜ지금이야ㅑㅑ지금이 그뭐냐 젼냐중요한타이밍이라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고백해버렷 ㅠㅠㅠㅠㅠ니니야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
으아....
9년 전
독자4
차녈아...미아내 하지만 종인이가 있단다ㅠㅠㅠㅠㅠㅠㅠㅠ니니야ㅠㅠㅠㅠ빨리고백해ㅠㅠ행쇼하라굿ㅠㅠㅠㅠ
9년 전
독자5
아아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인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빨리 고백하라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지금이 타이밍이야!!!!!!!!!!!!!
9년 전
독자6
헐ㅠㅠㅠㅠ찬열쌤이 고백했다ㅠㅠㅠㅠㅠ이제 김종인이 질투해서 고백해서ㅠㅠㅠㅠㅠㅠ행쇼해여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결을 향해 달려가다니ㅠㅠㅠㅠㅠㅠ너무 아쉬워요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7
끄아아아아아....여기서 끝나다니ㅠㅠㅠㅜㅜㅠㅠㅠ제발 종인이가 오해하지 않기를ㅠㅠㅜㅜㅜㅜㅠ매번 종인이가 여주 머리만질때마다 설렘요....ㅎ 벌써 완결을 향하고 있다니....너무 아쉬운데....흐이이이이이이이
9년 전
독자8
똥잠입니당 헐...ㅜ.ㅜ 차녈쌤이 고백하려고 밑밥다깔아놨는데 여주는 그걸모르고 종이를좋아할뿌닌데ㅜㅜㅜ 종인이가 오해만 안했으면 좋겠어요ㅠㅠㅠ
9년 전
독자9
다예에요! 종인이가 오해만 안하길...종인아 다 들었지? 제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언제 이어지는거야ㅠㅠㅠㅠ답닺해죽겠다ㅠㅠㅠㅠ
9년 전
독자10
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찬열아 나랑 사귀자 그럼 내가 널 사랑해
9년 전
독자11
어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인이 오해안하겠지??다들었지?ㅠㅠㅠㅠㅠㅠㅠ찬열이 찌통 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휴 ㅠㅠㅠㅠㅠ찬열아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2
종인아ㅠㅠㅠㅠ제발 오해만 하지마ㅠㅠㅠㅠ진짜 오해는 안돼ㅠㅠㅠㅠㅠㅠ고백을 하라고ㅠㅠㅠㅠㅠㅠ제발 오해는 나쁜거야ㅜ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
찬열이두 고백했는데......이제 종이니차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빨리 고백해서 행쇼하라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4
ㅠㅠㅠㅠㅠㅠㅠ종인이찌통. ㅠㅠㅠㅠ
9년 전
독자15
여주가 아주 복에 겨웠네 ...부럽.......(먼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종인아 수능도 끝났는데ㅔ ㄱ..고백좀....ㅎ..ㅎ^
그나저나 브금 좋아요!! 연속으로 5번이나 들었...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6
헐.. 찬열이.. 거절당해써.. 그래서 제 마음도 아프네여ㅜㅜㅜ 종인아 질질 끌지말고 고백해 어서...
9년 전
비회원181.95
종이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여주 인기쟁이다 빨리 고백해 고백해! 혹시 오해하고 이런 건 아니겠지 짜쉭~~ 눈치 있을꺼야????? 제발..아 수능 끝나고 저의 모습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불끈 열심히 해야겠어욥!!!!!
9년 전
독자17
도비예여!! ㅠㅠㅠㅠㅠ여주랑 종인이 언제쯤 행쇼하나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겨라(짝) 사겨라(짝) 찬열이가 불썽하지먼 ㅠㅠㅠㅠㅠㅠㅠ 여주는 종이니랑 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8
아 안돼 아아가아가가ㅏㄹㄱ 여기서 끊기다니ㅜㅠㅠㅠㅠㅠ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이 시급합니다 매우매우ㅠㅠㅠㅠ
9년 전
독자19
종인아 여주는 거절했어!!!!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20
녹차라떼에요 ㅎㅎ 아 쓰차때문에 이제야 왔어요 ㅠㅠ 독방에서 진짜 작가님 글 엄청 추천하고 다녀요 ㅠㅠ 칭찬해주세요 ㅠㅠ(답졍너) ㅋㅋㅋㅋㅋ 아 진짜 빨리 다음편 너무 궁금해요 ㅠㅠ 진짜 시즌원에 시즌 투까지 있다니 ㅠㅠ 이건 진짜 이런걸 좀 드라마로 찍었으면 좋겠어요ㅠㅜ 애들 결혼하고 애키우는거까지 보는건가요 ㅎ.. ♥다음편 기다리구 있을게요 ㅎㅎ (얌전)
9년 전
독자21
거절했다종인아제발ㅜㅜㅜㅜㅜㅜㅜㅜㅜ아어우어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자까님 너무 어윽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22
헐 찬열이에겐 미앙하지만ㅜㅠㅠㅠㅠㅠㅠ조니나ㅠㅠㅠㅠ
9년 전
독자23
어읅 결국 찬열이가 고백을 해버리네여ㅠㅠㅠㅠ 그래도 여주마음이 종인이한테 가있는거같아서 한편으로는 조금 다행인거같기더해옇ㅎㅎ...
9년 전
독자24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대박쓰ㅜㅜㅜㅜㅜ니니야 여주의마음을 알겠지?!?!?!?그렇지!!!!!! 널좋아하는마음 물론! 여주마음도그렇지만 나도 널 좋아해 매우매우 그렇다고 내가 찬열쌤ㅜㅜㅜ도좋아하지 아니 다조화해
9년 전
독자25
ㅜㅜㅜㅜㅜㅜㅜㅜ종인이랑 이제 곧 러브러브 하겟죵?? 기다리고 있어오요 그날만을!!!
9년 전
독자26
아...김종인아 뭐하는고야ㅜㅜㅜ빨리고백해야지ㅜㅜ찬열이가 먼저 고백하다니ㅜㅜ종인이가 고백하는 날 저울듯요ㅜㅜ
9년 전
독자27
핫초코예여...허르...차뇨라....진심이였니..?흐헐....근데 그걸또 종인이가 보고있었다니..컥....이런 삼각관계 복잡하지만 참 흥미진진하군^^
9년 전
독자28
조닌아빨리고백해ㅠㅠㅜㅠㅠㅠㅠㅠ빨리행쇼해야지ㅠㅠ
9년 전
독자29
박찬열도 매력 터지는데ㅠㅠㅠㅠㅠ애잔해유ㅠㅠㅠㅠㅠ김종인 하드캐리 쩔어ㅠㅠㅠㅠㅠㅠㅠ빨리 둘이 이어지라구ㅠㅠㅠㅠㅜㅠ찬열아 넌 나랑 사는걸로!ㅎ
9년 전
독자30
가락
9년 전
독자31
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도 수시 합격할거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2
ㅡ앙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이나우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3
ㅠㅠㅜㅠㅜㅜㅠㅠㅠㅜㅜ어서 종인아 고백하고 행쇼하고 결혼해야지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ㅠ
9년 전
독자34
종인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서어서어서 고백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찬열쌤이 고백했잖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둘이 어서 행쇼해라!!!!
9년 전
독자35
달달이왔어요!! 역시 작가님..중요한 타이밍에서..이렇게 오늘도 저는 끙끙앓아요ㅜㅜ우리 종인이와 여주 찬열이 과연 이 세사람의 관계는 어떻게 될까요? 다음화를 기다리며 오늘도 작가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려요♡
9년 전
독자37
여기서 끝내시다니!!!!!아ㅠㅜㅜㅜㅠㅠ야속하셔라ㅠㅜㅠㅜㅠㅠ그나저나 여주마음에 찬열이 지분이 한톨도 없는거같아서 좋네요ㅋㅋㅋㅋㅋ하핳ㅎㅎ종인이가 대화를 다 들었을까요...반응이 궁금하네요ㅠㅠ얼른 다음편ㅠㅜㅜ
9년 전
독자38
종인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빨리고백하라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지금이라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이급하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9
ㅠㅠㅜㅠㅠ찬열아힘내ㅠㅠㅠ그나저나 종인이가혹시라도오해하진않겠죠?ㅠㅠ
9년 전
독자40
전왜고백하는박찬열도설레는거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41
종인아ㅠㅠㅠㅠㅠㅠㅠㅠ내가 봤을 땐 지금이 기횐거 같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서 기회를 잡으라규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42
좋아하는사람은 김종인이라고요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이런 타이밍에 끝내주시다니 미오미오ㅠㅠ 여주는 찬열쌤한테 마음이 없어보여서 다행이에요 ㅎㅎㅎㅎ
9년 전
독자43
헐헐 ㅜㅜㅜ진짜빨리이어졌으면좋겠어요ㅡㅠ
9년 전
독자44
네네스노윙
퓨ㅠㅠㅠㅠㅠ 이제 종인이도 들었으니 여주 마음을 눈치 챔ㅅ을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ㅍㅍ?? 그건 그렇고 시즌 원이라니! 시즌 쭉쭉쭉쭉 이어 간다는게 넘나 좋은 ㅎㅎ 여주야 수고해써... 8ㅅ8

9년 전
독자45
나니꺼에요~♡ 이야이야호!! 네 생 일 네!!생!!일!! 아 김니니 잠와서 웅얼웅얼 거리는 모습 생각하니 저는 관을 짜야 할 것 같습니다 작가님 후 이제 자녀리에게도 확실한 입장정리를 했으니 얼른 김니니여주 행쇼ㅠㅠㅠ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작가님 ♡♡
9년 전
독자46
종이나ㅜㅜㅜㅜㅜㅜ고백하라구그때빨리ㅠㅠㅠㅠㅠㅠ아찬열이가너무불쌍해요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
9년 전
독자47
복숭아에요ㅠㅠㅠㅠㅠㅠㅠ세상에...와 여기서 끊으시다니......찬열이가 고백할줄 알았네여!ㅋㅋㅋㅋㅋㅋㅋ작가님 담편 기다리고 있을게용
9년 전
독자48
으아ㅓ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떻게 이렇게 끊길수가ㅠㅠㅠㅠㅠㅠ너무 재밌어요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9년 전
독자49
퓨ㅠㅠㅠㅠㅠㅠㅠㅠ대바규ㅠㅠㅠㅠ휴ㅠㅠㅠ종인아이제고백해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0
이것 때문이여써ㅠㅠㅠㅠㅠㅠ으앙ㅠㅠㅠㅠ종이니가 못 들은건 아니겠져?ㅠㅠㅠㅠㅠㅠ안돼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1
댜니입니다
종인아ㅜㅜㅡ누ㅜㅜㅜ 지금이야ㅜㅜㅜㅜ어서ㅜㅜㅜㅜ 진짜 바보ㅜㅜㅜㅜㅜㅜㅜ 제발 고백 좀 해줘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52
포인트가없다니!!!!!!!아무리그래도!!!이정도로없을지는몰랐다!!!!!!!
9년 전
독자53
으헝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4
빨리고백해종인아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5
헐대바규....ㅈ여주한테는종인이가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빨리행쇼해렁
9년 전
독자56
니네 왜 안사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니야 언제 사겨 언제 기다려ㅠㅠㅠㅠㅠㅠㅠ 너네 어른 돼서도 안사귀잖아 그러다가 내가 종인이 가져간다 그러니까 빨리 종인이 가져가란 말야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화 종인이가 홧김에 고백하는 뭐 그런건 바라지도 못하겠져...? 왜냐하면 어른돼서도 안사귀니까요,....어서 사겨 사귀면 내가 설레겠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귀렴! 썸은 그만!!!!!!!! 제발!!!!!!!!!!
9년 전
독자57
에구구ㅠㅠㅠ 그래도 고백을 받아들이지 않고 마음에 솔직해주어 고맙네...종인이가 오해하지 않고 용기를 내줬으면 좋겠는뎁..
9년 전
독자58
꽯뚧쐛뢟입니다~~~여기서! 이렇게! 떠나시면! 어떡함까!!!!!!!
9년 전
독자59
행쇼 해라 ㅠㅠㅠ 제발 ㅠㅠ
9년 전
비회원105.76
우!!유!!!퐁!!당!! 입니닷ㅠㅠㅠㅠ
여주 종인 언제 행쇼하나요!ㅠㅠㅠㅠ 둘이 하는 것 보면 너무 설레요.. 듀근두근 도키도키... 찬여리 고백 거절한 우리 여주 찬열이한텐 미안하지만 잘했어!!!! 종인이 다 보고 있었겠지?ㅎㅎㅎㅎㅎㅎ 얼른 이어졌으면 좋겠어여!

9년 전
독자60
니나니나에여ㅠㅠㅜㅠㅠㅜ
여주야언능종이가좋다고이야기하려뮤ㅠㅠㅠㅠㅠㅜㅠㅜ아님종이야ㅠㅠ어서고백해ㅠㅠㅠㅜ타이밍지금완젼좋다잉 ㅠㅠㅠㅜ

9년 전
독자61
ㅠㅠㅜㅠㅠ아 종인이가 봐버렸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발 오해만 하지말고 다 들었어라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2
아ㅠㅠㅠㅠㅠㅠㅠㅠ종인아 거절하는거까지 다 본거 맞지?ㅠㅠㅠㅠ 넌 여기서도 고백을 안하겠지.........?ㄸㄹㄹ 빨리 고백해ㅠㅠㅠㅠ
9년 전
독자63
제발ㅠㅠㅠㅠㅠㅠ김종인 또 혹시 또 오해하고 그런거만 아니면 된다구여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4
진짜종인이같은남사친없나요ㅠㅠㅠㅠ
9년 전
독자65
아ㅠㅠㅠㅠㅠ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찬열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나에게로 와 여주는 종인이랑 찬열이는ㄴㅅ나랑 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6
고백을 거절하는걸 봤으니 종인이는 이제 오해를 풀겠네요!! 여주가 좋아하는 사람은 너야. 너야 김종인.
9년 전
독자67
아안돼...거절하는거 못들은거 아니겠지ㅠㅠ이제 그냥 행쇼하라거ㅠㅠㅠㅠ
9년 전
독자68
지블리/헐ㄹㅠㅠㅠ일단추천누르고시작할께요ㅠㅠㅠ아..찬열이도 잘어울리긴하는데 종인이가 훨배 더 잘어울린다고ㅠㅠㅠ흐아아ㅏㅇㅇㅇ여튼 나중에 행쇼할사람은 종이니니깐! 빨리 완결까지가요!!!!!
9년 전
독자69
헐 .. 지헐허러허럻ㄹ !!!!!!! 이제 ㄱ끝을 보자 !!!!!!!
9년 전
독자70
열아..ㅡ애잔....하지만여주에겐조이니가있어...
9년 전
독자71
헝헝헝찬열아ㅜㅡㅜㅡㅜㅜㅜ
9년 전
독자72
찬열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지만 종인이가 있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인아 오해하지마ㅠㅠㅠㅠㅠㅠㅠ거절헀으니까ㅠㅠㅠㅠㅠㅠㅠ행쇼해야지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73
허루ㅜㅜㅜㅜㅜㅜ겁나ㅜㅜㅜㅜㅜㅜㅜㅜ머야무야ㅜㅜㅜㅜ박찬여류ㅜㅜㅜㅜ하지마ㅜㅜㅜㅜㅜㅜㅜ종인이랑 사랑해야됭우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74
헐 ㅠㅠㅠㅠㅠㅠㅠㅠ대박 ㅠㅠㅠㅠ 전 종인이 여주커플 한표요..♡
9년 전
독자75
찬열이가고백이라니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76
아 종이랑 잘돼야하는디...찬여리...아 또 맘아프게...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77
으어....ㅇ....으으.으.을.으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다바해여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으... 다음편에는? ㅎㅎ 기대해여... 자까님 ㅠㅠ 아근데목걸이... 설레쟈나...
8년 전
독자78
아ㅠㅠㅠㅠㅠㅠ이번엔확실하게해야지!ㅠㅠㅠㅠㅠㅠㅠㅠ종인이랑잘될거야...
8년 전
독자79
헐 종인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인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0
헐안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러므로찬열이는제가..ㅎㅎ..
8년 전
독자81
와종인아 이제 고백해그냥!!!!!!!!!!!!!!!!!!!!!!!!!!거기서 그냥 종인이 좋아한다고하지그랬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인아 고백하면되겠따ㅠㅠㅠㅠ나진짜 고백하는거 보고 시험공부하고싶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인아그냥해버려ㅠㅠㅠ엉어엉
8년 전
독자82
종인아 오해하지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주가 거절하는거 다 들었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 좋아한다니까 너라고 좋아하는 사람이!!!!!!!!!!!!
8년 전
독자84
작가님ㅠㅠㅠ추천누르고가여ㅠㅠㅠ진짜 닫시봐도좋아ㅜㅜㅜ
8년 전
독자85
김종인 거절하는거 다들었자나 다알아ㅠㅠㅠㅠㅠㅠㅠ제바류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6
아...제발 잘되라ㅠㅠㅠㅜ
8년 전
독자87
니니야............찬녈인아냐.......ㅠㅠㅠㅠ너여야만해ㅜ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8
어... 와... 찬열이 고백 와... 종인이가 다 들은건가.. ㅠㅠㅠㅠㅠㅠㅠ 찬열이도 좋지만 종인이랑 더 잘됐으면ㅜㅜ
8년 전
독자89
윽ㅠㅜ. 찬열이애잔보스ㅠㅜㅜㅜ
8년 전
독자90
찬열이가불쌍하지만 그래도 여주는 종인이꺼란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91
제발오해만하지마ㅠㅠㅠㅠ
8년 전
독자92
열아 ㅜㅜ 미안하당 ㅜㅜㅜㅜㅜ 나능 종이니 뿐이야 ㅜㅜㅜ 종인아 빨리 좋아한다고 해주라.... 얼른 행쇼해라 !
8년 전
독자93
헉 ㅜㅜㅜㅜㅜㅜㅜ 차뇨리따 너무 불쌍하차너ㅓㅜ주ㅜㅜㅠㅠㅠㅠ
8년 전
독자94
역시 잠종인인가.. 스젤졸을 넘어 세젤졸을 향해서 오해안했으면 좋겠다..(별별) 거절한거알아야대는데!!!! 하이튼 감사합니다! 글 짱이예요
8년 전
독자95
찬열선생님~ 아휴~괜찮아요!!! 제가 있으니까♡
8년 전
독자96
여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찬열이는그냥나한테와ㅠㅠㅠㅠㅠㅠㅠㅠ쟤네둘이행쇼하게두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97
찬열이더불쌍하네노ㅜㅜㅜㅜ그래도여주에겐약시종인이가..ㅎㅍㅎㅎ
8년 전
독자98
헐헐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이겠네우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앙유유유ㅠㅠㅠㅠㅠㅠㅜ
8년 전
독자99
왁 저 때 제발 종인이가 고백했음 좋겠ㄷ다........ 하지만 작가님이 말햤듯 수능쳐도 안사귀고 대학샹되고 안사귄다고 하셔서....ㅎ ㅏ
8년 전
독자100
찬열아 너도 좋지만 종인이랑 빨리 행쇼해야해 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01
종인아 지금이 기회야!!! 찬열이 앞으로 못볼것같다는 생각에 아쉽ㄴ요ㅜㅜㅜ
8년 전
독자102
두둥두둥!!!안돼ㅠㅠㅠㅠㅠ니니야이제너가 가로채가라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03
지금이 기회야 종인아ㅜㅜㅜㅜㅜ빨리 다음편봐야겠다ㅠㅜㅜ궁금해ㅜㅜㅜㅜㅜㅠㅜㅜㅠ오늘도 종인이는 굿이네 굿굿굿!
8년 전
독자104
이이이ㅠㅠㅜㅜㅜㅜ찬열리우ㅜㅜ
8년 전
독자105
처음부터 끝까지 잘 들었길 바란다는....
8년 전
독자106
으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인이랑 잘 되길 바랬는데 또 이러니까 찬열이가 불쌍하고 으아어어유ㅠㅠㅍ픂ㅍ
8년 전
독자107
헐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08
헐 찬열이가....고백을 해버렸다.....니니야 얼른 너도 어서 지금이 기회란다!!!!!!어서!!!!!!!
8년 전
독자109
아앙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이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바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10
헉....ㅠㅜㅜㅜㅜㅠㅜㅜㅜㅜㅡ느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ㅡ
8년 전
독자111
와 찬열이 진짜 불썽해요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12
니니야 빨리 빨리 하는거야ㅠㅠㅠㅠ 넌 할 수 있어ㅠㅠㅠ 니가 여주랑 행쇼할수있다규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13
헐 찬열이 이럴줄알았어ㅠㅠㅠㅠㅠ고백할 줄 알았다구ㅠㅠㅠㅠㅠ윽 진짜 이러기임?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14
종이나ㅠㅠㅜㅠㅠㅠ어서둘이행쇼....
8년 전
독자115
종인아 지금이야!!!! 고뱍햐 얼른 사귀어버렷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16
종인아 지금이야 지금가자!!! 남자가아는사람은 오세훈 너 박찬열뿐인데 둘아니면 너밖에없잖아 괜히오해하는거아니길ㅠ
8년 전
독자117
누가봐도 질투자나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전화번호 남자친구로 바꿔놨어라!!!!!!그렇지니니야??????????????
8년 전
독자118
종인아 얼른 고백해!!!!!!!
8년 전
독자119
고ㅑㄷ해 좋ㅇ니아ㅠㅠㅠㅠㅠㅜㅠㅜㅠㅠ여주도 널 좋아한다구ㅜㅜ
8년 전
독자120
헐헐 고백했어....종인이는 어떻게 반응할까요...아아아아
8년 전
독자121
홀...과연 엇갈릴까요?? 아니겠죠?? 다 들었으면...드디어 이어지려나..
8년 전
독자122
차녀리가 불쌍하긴 한데 종인이랑 잘 됐으면 좋겠다ㅠㅠ 종인아 빨리 고백해ㅠㅠ
8년 전
독자123
헐대박쓰...찬열아...ㅠㅡㅠㅜ안돼ㅠㅠㅠ여주는종인이꺼란말랴ㅠㅠㅠㅠ 종인이가오해하는거아니겠죠..안돼요ㅠㅜㅜㅜㅜ 여기까지오는것도힘들었는데 ㅠㅠ어서보러가야갰어여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빅힡사원인데 일코중인 썰 0420 빅힡 11.06 23:25
아이콘 x34 노답 11.06 22:52
아이콘 [TeamB/김한빈] 팬에서 연인 된 썰 0340 19세의도발 11.06 22:51
엑소 [EXO/세준] 내 요정님이랑 쌍둥이 키운다 11 17 고추밭등교 11.06 22:51
아이콘 [TeamB] 추억은 아름다운 기억7 to B continued 11.06 22:23
엑소 [EXO/김징어] 공기계가 고장났던 준면로그의 궁금점을 해소해dream.kakao talk65 오징어와 여신.. 11.06 22:1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감기.kakao 268 슈퍼마리오 11.06 22:09
빅스 너 비쨍이 빅스 일곱번째 멤버 겸 홍일점인 썰 1 .txt4 달푱달푱 11.06 22:01
아이콘 [TeamB/구준회] 무뚝뚝한 구준회랑 연애하는 썰 _0535 섹시한나쵸 11.06 21:44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에네스] 이번엔 에네스가 조교, 너정이 신입생22 뽄뉘 11.06 21:35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줄리안] 너정 조교누나한테 반한 교환학생 줄리안10 뽄뉘 11.06 21:31
아이콘 [TeamB/구준회] 밴드 메인보컬 구준회 썰 223 감귤뿌요 11.06 19:55
아이콘 [TeamB] 연습생 공식 루머남 김한빈 03161 비나 11.06 19:13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2 김밥마는비아.. 11.06 17:56
아이콘 [TeamB/김한빈] 개 같은 김한빈 키우기 썰 8153 uriel 11.06 14:57
엑소 [엑소/경수] #데일리커플톡 (kakao talk)9 궤구게기궈 11.06 05:53
아이콘 [TeamB] 헝거게임의 본막 6장80 김한빈의정석 11.06 03:22
엑소 [엑소/민석] #데일리커플톡 (kakao talk)3 궤구게기궈 11.06 03:21
아이콘 [TeamB/바비] 외고다니다가 자퇴하고 YG연습생되서 연애하게된썰 964 11.06 03:18
아이콘 [TeamB/구준회] 연하의 정석(ver.2)16 슬래머 11.06 01:18
빅스 [VIXX/홍빈] Somniun29 청춘이 아파 11.06 01:00
빅스 [VIXX/이재환] 창 밖으로 날아온 종이비행기 : 2522 모래알 11.06 00:08
엑소 [EXO/민석] 엑소 시우민 여동생이랑 친구인 썰 20131 minshuo 11.06 00:00
아이콘 [바비아이] 치과 무서워하는 기맘빈9 비애기들 11.05 23:5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 고추밭등교 11.05 23:15
엑소 [EXO/김징어] 여고생 징어와 남(사)친의 평화로운 일상.facebook 3105 오징어와 여신.. 11.05 22:44
블락비 너 벌이 블락비 홍일점 썰 0545 A mour 11.05 2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