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정국이네 전체글ll조회 412l 9

 

 

[사담100일] 독자님들께 올리는 짧은 감사의 편지 | 인스티즈

 

 

정국이네 사담 100일을 기념하여 이렇게 독자님들께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자 해요.

저의 이야기를 잠시만 들어주시겠어요?


 


 

지난 100일, 긴 듯 짧았던 이 시간 동안 제 사담에는 참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처음에는 저의 혼잣말로만 채워지기 일쑤였고 자꾸만 의도치 않게 미리방이 되어 버렸던 저의 글에 독자님들이 한 두 분씩 찾아와주시기 시작하여

이제는 자주 뵙는 독자님들도 생기게 되었어요. 또한, 요즘은 혼잣말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이 줄었어요.

이런 변화들을 그렇게 대단한 변화라고 볼 수는 없겠지만 이런 사소한 변화들이 저에게는 얼마나 감동으로 다가오고 뿌듯함으로 다가오는지 몰라요.

예쁜 사람도 멋진 사람도 아닐뿐더러 말을 잘 하는 편도 아니고 그렇다고 해서 기억력이 좋은 편도 아니고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능력도 아직은 많이 부족한 저예요.

그래서 이렇게 부족하고 평범한 저와 이야기를 나누어 주시는 여러분에게 정말 많이 감사드려요.

항상 감사드린다는 말을 드리고는 있지만 이런 제 마음을 다 표현하기에는 아직 역부족이라 느껴요. 감사드리고, 또 감사드려요.

사실, 제가 생각하기에도 글을 너무 자주 올리고 독자님들이 대화거리를 하나 던져 주시면 말을 끊임없이 하는 저라

혹시라도 독자님들이 저를 귀찮아하시거나 부담스러워하실까 저는 그게 항상 걱정이에요. 혹시라도 불편하셨다면 죄송해요.

예쁜 우리 독자님들을 뵐 생각을 하면, 뵈어서 이야기를 나누게 되면 저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져서 도저히 주체가 안 되더라고요.

그러니 조금의 이해를 부탁드리는 바에요. 항상 죄송하고 감사드려요, 여러분.


 


 

100일간 저와 이야기를 나누어 주셨던 수많은 독자님들, 저는 여러분 모두가 다 저의 소중한 인연이라 생각해요.

예쁜 내 사람들, 제 사담에 들러 제 이야기를 들어주시고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드려요. 언제나 고맙습니다, 내 인연들.


 


 

한 날, 사담을 돌아다니다 사쓰와 독자 사이. 아니, 꼭 사쓰와 독자 사이가 아니더라도

이 사담이라는 공간 속에서 이어진 인연이라는 것은 한 쪽에서 놓으면 쉽게 끊어져버리는 인연이라는 이야기를 보게 되었어요.

그 이야기가 어떻게 보면 너무나도 맞는 말인데도 불구하고 마음이 많이 안 좋더라고요.

저 또한 자주 오시던 독자님들 중 한 분이 갑자기 안 보이시게 되면 제가 싫어지셨나 아니면 무슨 일이라도 있으신 건가 하고 걱정이 되는 게 사실이니까요.

독자님들, 우리 서로 쉽게 놓지는 말아요. 저는 독자님들과 오랜 시간 뵈었으면 하는 마음이 커요. 항상 고맙고 또 고맙습니다.


 


 

아직은 나이도 생각도 많이 어린 저라, 갑자기 독자님들을 찾아와 재워달라 잠투정을 부리기도 하고 칭찬받고 싶어 쓰다듬어 달라 보채기도 하고

기분 좋은 일이 혼자 들썩거리며 갑자기 독자님들께 자랑을 하기도 하고 잘 삐치거나 잘 울먹이기도 하고

부끄러움이 많은 편이라 독자님들이 뽀뽀 같은 걸 요구하시면 숨어버리곤 해서

가끔씩 당황스러우셨던 경우도 있으실 거예요. 그렇지만 내색 않고 어린 저에게 맞추어 주셔서 정말 많이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그런 이해와 관심, 애정 덕에 제가 100일간 이 사담을 이어올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감사합니다.


 


 

저는 형아, 누나, 동생, 친구. 저는 여러분의 멤버도 성별도 나이도 성격도 말투도 그 무엇도 가리지 않아요.

또한, 평범한 일상 이야기부터 고민 상담까지. 이야기의 주제도 가리지 않으니 필명이 있다고 하여 너무 어려워 마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저에게 다가와 주셨으면 해요.

저 또한 여러분께서 저에게 편히 다가오실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짧은 대화라도 좋으니 힘드실 때, 잠시만 쉬다 가셔도 괜찮아요. 여러분에게 있어 쉼터 같은 존재가 되고 싶은 전정국의 사담입니다.

정국이네는 언제나 열린 문, 노크 없이 언제라도 편히 다녀가주셨으면 해요.

 

제 사담은 별다른 컨셉이 없어요, 단지,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는 사담입니다.

저에게 무슨 말을 건내야 좋을지 고민이 되신다면 다정히 정국아.라고만 불러주셔도 제가 이야기를 이어나갈 테니 걱정 마셔요.

그러니 부디 어려워 마시고 저에게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셔요.


 

100일이라는 시간 동안, 수많은 사람들과 수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저는 아직도 하고 싶은 이야기도 듣고 싶은 이야기도 무척이나 많아요.

앞으로도 저와 많은 이야기 나누어 주실 거죠?


 


 

좋은 저녁, 오늘도 독자님들만큼이나 예쁜 하루 보내셨길 바라.

그리고 저는 오늘도 어김없이 언제나처럼 여러분께 짧은 물음을 던집니다. 
 


사담, "저와 이야기 나누다 가시는 건 어떠셔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상근이
사담톡에선 사담/연애/기타 톡만 가능합니다
상황/역할톡은 상황톡 메뉴를 이용해 주세요
카톡, 라인등 외부 친목시 이용 정지됩니다

8년 전
정국이네
상근아, 오늘도 고마워. 쓰담.
8년 전
정국이네
추천 감사드립니다. (꾸벅)
8년 전
독자1
쓰담, 늘 예쁘네요.
8년 전
독자2
오래 사담 끌어줘서 고맙습니다, 오래 봅시다. 100일 축하해요, 정국아.
8년 전
정국이네
오구, 제가 더 감사드리죠. 오래오래 봐요, 앞으로도. 고마워요. 부둥부둥.
8년 전
정국이네
예쁘긴요, 아녜요. (도리도리) 휴, 편지 열심히 썼는데 독자님들이 안 오시네요. (국무룩) 많은 분들께서 읽어주셨으면 했는데... 독자님,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어요? 쓰담.
8년 전
독자3
(폭죽) 정국아, 사담 100일 축하해요. (폭죽)
8년 전
정국이네
오구 ㅋㅋㅋㅋ 쓰담쓰담. 감사드려요. 부둥부둥.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는지. 저녁은 든든히 챙기셨죠? 쓰담.
8년 전
박지민
정국아, 나 왔어. 형 말고 지민이라고 불러야 되는 거 알지? 정국이 사담이 이렇게 오래된 줄은 몰랐네. 3개월 넘는 시간 동안 포기하지 않고 계속 사담 이끌어줘서 고마워, 덕분에 내가 계속 정국이랑 대화할 수 있게 됐어. 일회용 단톡 끝났을 때도 다시 못 만날까 봐 은근 걱정했는데 일주일 전쯤에 정국이를 찾게 돼서 얼마나 안도했는지 몰라. ㅋㅋㅋㅋ 처음 만났을 때 반응도 시큰둥하고 철벽 치고 다니는 나한테 아무렇지 않게 대해줘서 얼마나 고마웠는지 몰라. 정국아, 오래 보자. 많이는 못 와도 수시로 꼭 찾아올 테니까. 그리고 정국이는 진짜 예쁜 거 맞으니까 겸손할 필요 없어. ㅋㅋㅋㅋㅋㅋ 진짜 예뻐서 하는 말이야. 지민이가 정국이 사담 100일을 진심으로 축하해요. (박수)
8년 전
정국이네
지민이 형ㅇ... 지민이!! 오구, 오셨어요? 쓰담쓰담. 저도 벌써 이렇게나 된 줄 모르고 있다가 며칠 전에 알고 깜짝 놀랐어요, 헤헤. 오구, 저도 형아 다시 뵙게 되어서 기분이 좋네요. 고맙긴요, 제가 더 감사드리죠. 쓰담. 오래 봐요, 지민아. 앞으로도, 쭈욱. 부둥부둥. 에이, 저는 예쁘지 않아요. (도리도리) 쓰담. 감사드려요, 고마워요. (울컥)
8년 전
독자4
응, 왔어. ㅋㅋㅋㅋ 정국이도 기분 좋아? ㅎㅅㅎ 정국이 감동했어? 오구. 정국아, 나는 친구랑 치킨 먹었는데 정국이는 저녁 뭐 먹었어?
8년 전
정국이네
헤헤, 네. 부둥부둥. 와, 치킨. 저도 치킨 먹었어요! 하이파이브! (짝) 지민아, 오늘 꽃가루가 심하게 날리던데 조심히 다녔죠? 쓰담. 좋은 하루 보내셨는지.
8년 전
독자5
오. (짝!) 오늘 날리던 게 꽃가루였구나. ㅋㅋㅋㅋ 음, 알레르기는 없어서 그냥 다녀도 괜찮아. 정국이도 몸조심해, 쓰담. 오늘 하루는 괜찮은 하루였어. 학교에서 뮤지컬 보고, 치킨 먹으러 가고. ㅋㅋ 꿀이었다!
8년 전
정국이네
5에게
꽃가루랑 먼지랑 이것저것, 하늘에 둥둥... 으구, 그래도 기관지 건강은 잘 챙기셔야죠. 쓰담. 네, 지민아! 와... 뮤지컬은 무슨 내용이었어요? 즐거운 하루 보내신 것 같아 다행이네요, 헤헤. 쓰담.

8년 전
독자9
정국이네에게
뮤지컬 내용은 학생 얘기였어. 좀 오글거리기도 했고. ㅋㅋㅋㅋ 삼류 소설 같은 내용이랄까? 여주가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셔서 후원자에게 후원받으면서 사는 애인데 전학을 가고... 거기서 동아리 애들이랑 마찰이 일어났다가 동아리에 결국 들어가고... 졸업 공연에서 메인을 차지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글거렸지만 나름 재밌었어. ㅎㅅㅎ

8년 전
정국이네
9에게
와... 인생 역전! 헤헤. 재밌게 보셨다니 다행이에요. 쓰담쓰담. 지민아, 저는 피곤해서 이만 꿈나라로 떠나가 보도록 할게요. 오늘도 제 사담 들려주셔서 감사드려요. (꾸벅) 예쁜 밤, 미리 잘 자요. 쓰담쓰담.

8년 전
독자11
정국이네에게
응, 정국이 잘 자고 꿈도 꾸지 말고 아주 푹 자. 정국이 잘 자라고 기도도 할게.

8년 전
정국이네
11에게
오구. 고마워요... 부둥부둥. 예쁜 지민아, 예쁜 꿈. 쓰담.

8년 전
현비츄
꾸꾸야, 오늘도 저와 함께 해줘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이 인연 계속 이어나갔으면 좋겠어요. 그냥 내 작은 바람.
8년 전
독자6
사담 100일 축하해 꾸꾸야! 앞으로도 더 잘 지내요 꾸꾸야! (덩실)
8년 전
정국이네
오구, 고마워요! 하트 뿅뿅. (덩실덩실)
8년 전
정국이네
비츄! 부둥부둥. 오구, 저 또한 감사드려요. 제가 이 사담 열고 제일 오래, 꾸준히 뵙고 있는 분이 창현이 형아이신 건 아실는지. 항상 감사드려요, 형아. 쓰담쓰담. 될 수 있는 한 오랜 시간 동안 뵈어요. 고마워요, 오구.
8년 전
독자7
내가 더 고맙습니다. 이 아름다운 인연을 이어나가게 해줘서. 와, 진짜? 내가 제일 오래 꾸준히 보고 있는 사람이야? 와...! 진짜 인연 계속 이어나가고 싶다. 고마운만큼 더 많이.
8년 전
정국이네
아이, 예뻐라. 쓰담쓰담. 네, 정말요! 헤헤. 저 또한 마찬가지예요. 앞으로도 오래오래 뵈어요, 형아. 부둥부둥. 항상 고맙고, 또 고마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어요, 형아? 쓰담.
8년 전
독자8
응, 오늘도 좋은 하루였어. 정국이도 좋은 하루 보냈지? 쓰담. 현비츄는 언제나 행복한 하루를 보내요!
8년 전
정국이네
8에게
오구, 다행이네요. 저도 당연히 행복한 하루를 보냈죠! (해피해피) 아아, 형아 이제 막 오셨는데... 형아, 저는 이만 꿈나라 여행을 슝슝 떠나보도록 할게요. 오늘도 제 사담 들려주셔서 감사드려요. 국나잇, 예쁜 밤. 부둥부둥.

8년 전
독자10
정국이네에게
괜찮아요, 쓰담. 나중에 또 천천히, 많은 이야기를 이어나가면 되니까. 쓰담. 정국이 잘 자고, 오늘도 고마워요 정국아. 예쁜 꿈 꿔 정국아! (손 흔들)

8년 전
정국이네
10에게
그래요, 그래요. (끄덕끄덕)네, 형아. 오구구. 형아께서도 예쁜 꿈꾸시길 바라요. 안녕. 안녕! (손 흔들)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정국이네
오구, 누나께서 훨씬 더 예쁘시죠. 예쁜 우리 슬기 누나야. 부둥부둥. 항상 감사드려요. 오래오래 뵐 수 있길. 누나, 저는 먼저 코오 하러 가 볼게요. 오늘도 감사드려요. 국나잇, 예쁜 밤. 잘 자요. 쓰담.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정국이네
누나야, 오늘도 예쁜 하루 보내셔요. 부둥부둥. 공부 으쌰!
8년 전
정국이네
모두들 예쁜 밤, 잘 자요. Zz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05.01 21:30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 쓰레기톡 05.26 23:29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0 새벽친구들 05.26 09:16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 05.25 21:09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3 고추나무 사랑.. 05.25 17:53
기타 수작,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4 秀作 05.25 17:24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 쓰레기톡 05.24 19:33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02:20 05.24 15:45
기타 / 1 05.23 21:34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9 쓰는이유 05.23 15:28
기타 /1 05.23 09:37
기타 나 꿍꼬또 기싱꿍꼬또 3 역삼동에테몬 05.22 18:22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 9림 05.22 00:31
기타 [여반] 출첵방58 여반 05.21 16:37
기타 [홍빈이방]45 zㅣ존글쓴Oi™ 05.20 01:24
기타 암호닉149 남편찬열 05.17 22:56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 벚꽃엔딩 05.17 21:30
기타 고추밭에 꽃이 폈어요 출석부198 고추밭에 꽃이.. 05.16 22:25
기타 [사담100일] 독자님들께 올리는 짧은 감사의 편지34 정국이네 05.13 22:10
기타 [암호닉신청] 아무도..안하실거 같지만.....14 4D 05.12 00:46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 교복물.avi 05.10 15:12
기타 [일기판] 434 17 사귀고 삼경 번.. 05.09 19:07
기타 박찬열 ♡ 박수영2 05.08 01:00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전징가Z 05.06 21:44
기타 여러분 진짜 나빴어요 ㅠㅠ4 Yeolhyun 05.06 03:25
기타 암호닉 공지 (처음부터 새로 받는 중입니다.)64 Fantasia 05.05 21:16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메리 미 05.05 19:20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메리 미 05.05 19:17
급상승 게시판 🔥
전체 인기글 l 안내
5/2 11:10 ~ 5/2 11:1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공지사항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