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온앤오프
uriel 전체글ll조회 1593l 5

[iKON/김지원] 꽃신 4 | 인스티즈

 

 

 


정오가 되어서야 예국의 궁으로 돌아온 지원이 자연스레 별궁으로 향했다.
별궁의 입구에 걸음을 멈춘 지원이 굳게 닫힌 별궁을 바라보며 목소리를 가다듬었다.

 

“큼.”

 

잠긴 목을 푼 지원이 별궁을 향해 나긋한 목소리로 말했다.

 

“백화야.”

 

지원의 목소리에도 굳게 닫힌 별궁에서는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시간이 늦긴 했지만 혹, 전날처럼 공주가 또 잠들어 있지는 않을까 생각한 지원이 다시 한 번 공주를 불렀다.

 

“공주.”

 

두 번째 부름에도 별궁에서는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아무래도 공주는 별궁에 없는 듯 했다.

표정 없던 지원의 눈꼬리가 살짝 내려갔다.

 

‘받고 좋아하는 모습이 보고 싶었는데….’

 

지원이 제 옆에 선 재를 바라보았다. 재와 눈이 마주친 지원이 금방 다시 별궁으로 시선을 돌렸다.

지원은 쉬이 발을 떼지 못 하고 아쉬운 표정으로 별궁을 물끄러미 바라보았다.

 

 

 


저고리와 치마가 모두 축축하게 젖은 채로 공주가 별궁으로 돌아왔다.


더운 날씨에 지친 나인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별궁의 모든 나인을 불러 신나게 물놀이를 하고 온 참이었다.
덕분에 공주와 함께 별궁으로 돌아온 나인들 또한 물에 빠쥔 생쥐 마냥 푹 젖은 모양새를 하고 있었다.

 

“마마, 갈아입으실 옷을 꺼내 올게요.”

 

나인의 말에 공주가 고개를 끄덕였다.
함께 젖어버린 신을 벗고 마루에 올라섰다. 방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서려던 공주가 방의 가운데에 놓여진 상자에 시선을 멈췄다.

 

상자…?
아침에 나갈 때에는 못 보던 것이었다.
제가 꽃신을 담아놓은 상자와 꼭 닮았다. 크기는 것 보다 훨씬 더 큰 듯 했다.

 

혹 제 젖은 치마 때문에 바닥이 젖을까 공주가 상자 앞에 쪼그려 앉았다. 그리곤 조심스럽게 상자를 열었다.

가장 위에는 잘 개어진 저고리가 위에 놓여져 있었다. 하얀 저고리 아래로 얼핏 보이는 치마의 색감에 공주가 손을 뻗어 저고리를 살짝 들어 올렸다.

 

저고리 아래에는 다홍색의 치마가 놓여져 있었다. 공주가 꼭 좋아하는 청아한 다홍색이었다.

공주는 문득 지원과 나누었던 이야기가 머릿속을 스쳤다.

 

‘저는 전에 말씀드린 것 처럼 백색을 좋아합니다.’
‘백색 말고, 그 다음으로는?’
‘…다홍을 좋아합니다.’

 

“설마….”

전하께서 두고 가신 것일까.

 

순간적으로 공주의 얼굴이 확 달아올랐다. 귀 끝이 붉어진 공주가 손에 쥐고 있던 저고리를 조심스레 다시 상자 안으로 내려놓았다.

공주가 베시시 웃음을 흘렸다. 조금 전까지는 느끼지 못 했던 달큰한 향이 상자 안에서 풍겨오고 있었다.

 

 

 

* * *

 

 

 

연회를 위해 공주의 머리를 곱게 땋은 차상궁이 꽃핀으로 단정히 정리했다.
제 머리를 매만지는 손길을 가만히 받고 있던 공주의 시선이 앞에 놓여진 상자로 향했다.
반쯤 열린 상자의 틈새로 보이는 다홍 치마에, 상자 안을 물끄러미 바라보던 공주가 물었다.

 

“차상궁.”
“예, 마마.”
“혹 말이에요. 오늘, 이 치마를 입어도 될까요?”

 

공주의 물음에 차상궁의 시선이 공주의 시선을 따라 다홍 치마로 향했다. 잠깐 치마를 바라보던 상궁은 통에 가지런히 담겨 있던 꽃핀을 하나 더 집으며 말했다.

 

“안 됩니다.”
“그래요?”
“연회와 같은 행사에서는 예국의 문양이 새겨진 의복을 입으셔야 합니다.”

 

혹시나 공주의 기분이 상할까, 다정한 목소리로 말해오는 차상궁의 말에 공주가 고개를 끄덕였다.

“네에.” 하고 대답은 했지만 못내 아쉬운 눈치였다.

 

‘입은 모습을 꼭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연회장으로 가기 위해 공주가 앉은 몸을 일으켜 마루로 나왔다. 차상궁은 이미 별궁 밖으로 먼저 나간 뒤였다.

천천히 마루를 지나온 공주가 주위를 힐끔, 살폈다. 그리곤 제 품에 안고 있던 꽃신을 마루 아래로 조심스레 내려놓았다.

 

지원이 선물했던, 붉은 바탕에 꽃이 새겨진 그 꽃신이었다.

 

치마에 가려져 보이지 않을 것이니 신 정도는 원하는 걸 신어도 되지 않을까. 게다가 꽃신은… 이런 연회에서 신어도 되지 않나.

스스로를 다독인 공주가 조심스레 꽃신 안으로 발을 넣었다.

 

“마마! 다 되셨습니까?”

 

별궁 입구에서 재촉하듯 묻는 리의 목소리에 화들짝 놀란 공주가 재빨리 반대쪽 발에도 꽃신을 신었다.

 

“다 되었다!”

 

얼른 리를 향해 대답한 공주가 총총총, 입구를 향해 빠른 걸음을 옮겼다.

 

 

 


연회장에 도착한 공주가 한 쪽 옆으로 마련된 자리에 조심스레 앉았다.
예국의 국왕 답게 지원은 화려한 무늬가 새겨진 지붕 아래, 정 가운데에 위치한 어좌에 앉아 있었다.
공주는 제 쪽으로 눈길도 주지 않는 지원의 옆모습을 잠깐동안 바라보았다. 그러다 제 옆으로 볕을 가리기 위해 선 사내들을 힐끔, 힐끔 바라보았다.

 

“덥지 않으십니까.”

 

공주의 물음에 옆에 선 사내가 고개를 숙이며 답했다.

 

“괜찮습니다, 마마.”
“그래도 날이 이리 더운데 그 무거운 것 까지 들고 있으시려면….”
“정말로 괜찮습니다.”

 

괜찮다며 고개를 숙이는 사내를 공주가 다시 한 번 힐끔, 바라보았다.
땀이 저렇게나 많이 나는데 괜찮다니….

 

어찌 해야하나 우물쭈물 하던 공주가 제 손을 다소곳이 모아 다리 위에 올렸다. 그리곤 연회장으로 시선을 돌렸다.

 

연주가 시작되자 연회장에는 흥겨운 가락이 울렸다. 군데 군데 놓인 향긋한 음식의 향기가 코를 자극했다.
신하들은 다들 가만히 제 자리를 지켰다. 크게 움직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다들 즐거운 분위기였다.

 

하지만 지원은 조금 달랐다. 모두가 흥겨운 연회장 안의 모습을 별다른 표정 없이 바라볼 뿐이었다.

간혹 지원의 옆에 선 상선이 지원에게 말을 걸었다. 그럴 때면 지원은 싫다는 듯 인상을 쓰며 고개를 저었다.


그러다 문득, 무표정한 얼굴로 연회장을 둘러보던 지원의 시선이 공주가 앉은 쪽에 닿았다.

제 쪽으로 시선이 닿자 공주는 가슴이 두근거렸다.

공주를 발견한 지원이 공주를 머리 끝에서부터 치마로 가려진 부분까지 쭉 훑어보았다.
그리곤 보일 듯 말 듯 입꼬리를 올려 웃었다.

 

지원의 웃음에 공주가 따라 베시시 웃었다. 공주를 물끄러미 바라보던 지원이 뭐라고 말을 하려는 듯 입을 열었다.

 

‘곱구나.’

 

입모양으로 제게 말해오는 지원의 모습에 공주가 부끄러워 고개를 살짝 숙였다.
입모양 뿐이었지만 지원의 목소리가 들려오는 것도 같았다.
고개를 숙인 그 때, 공주는 문득 지원이 준 꽃신을 신고 있다는 것이 떠올랐다.

 

조심스레 제 치맛자락을 잡은 공주가 제 치마를 살짝 들어올렸다. 꽃신이 드러나고, 공주는 숙인 고개를 들어 지원을 바라보았다.
하지만 그 때, 지원의 시선이 공주에게서 떨어졌다.

 

다시 이쪽에 시선이 닿지 않을까, 하는 기대에 공주는 지원을 물끄러미 바라보았다.
그렇지만 지원의 시선은 다시 이리 오지 않았다.

 

아쉬운 마음에 공주가 저도 모르게 입술을 비죽였다.

 

연회는 해가 저물고 나서야 끝날 듯한 움직임을 보였다. 조심스러운 움직임으로 공주의 곁으로 다가온 리가 공주에게 말했다.

 

“마마!”
“응?”
“이제 가셔야 합니다.”

 

리의 말에 공주가 고개를 끄덕이곤 몸을 일으켰다. 구겨진 옷을 손으로 살살 쓸어내리며 지원을 힐끔, 바라보았지만 지원은 여전히 공주를 바라보지 않았다.

 

 

 

 

별궁으로 돌아온 공주가 신고 있던 꽃신을 벗고 마루에 올라섰다. 제가 벗어놓은 꽃신을 잠깐 바라본 공주가 방 안으로 들어갔다.

 

몸을 앉힌 공주의 뒤로 다가온 리가 공주의 머리에 끼워져 있던 꽃핀을 하나씩 조심스레 풀어냈다.
작은 손으로 딸각이며 핀을 풀어내던 리가 수줍은 목소리로 말했다.

 

“마마께서 늘 이리 하고 다니셨음 좋겠어요.”
“매일, 이렇게 꽃핀을 하고 말이야?”
“예! 마마는 꽃이 정말로 잘 어울리시거든요.”

 

마지막 핀을 풀어낸 리가 웃으며 말했다.
리의 말에 공주가 풀어낸 꽃핀을 하나 집었다. 핀을 물끄러미 바라보던 공주가 제 옆으로 몸을 옮겨온 리를 향해 꽃핀을 대어보며 말했다.

 

“네게도 잘 어울리는 걸.”
“정말요?”
“그럼. 그 꽃핀은 네게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으니, 네가 가지거라.”

 

공주의 말에 리가 고개를 도리도리 저으며 말했다.

 

“아니어요! 아니에요!”

 

손까지 저으며 말하는 리의 모습에 공주가 다정하게 웃으며 물었다.

 

“선물로 준대도 받지 않을 것이야?”
“하지만….”

 

어찌해야 할지 모르고 우물쭈물 거리는 리의 모습에 공주는 절로 웃음이 피었다.

 

“괜찮으니 이리 와 보거라.”

 

공주의 말에 리가 주춤 주춤 공주에게로 몸을 붙여왔다.

 

“자….”

 

공주가 리의 머리로 손을 뻗었다. 곱게 땋은 리의 머리 위로 꽃핀을 단 뒤 떨어지자, 리가 방긋 웃으며 작은 손으로 머리 위의 핀을 만지작거렸다.

 

“나보다 훨씬 곱구나.”

 

공주의 말에 리가 “헤에.” 하는 웃음을 흘렸다. “감사합니다, 공주마마.” 하고 인사를 해오는 리의 모습이 귀여워서 공주의 입꼬리가 자꾸만 올라갔다.

 

리의 도움으로 저고리까지 벗은 공주가 핀을 다 풀어낸 긴 머리를 한 쪽으로 모아 어깨 위로 늘어트렸다.
그리곤 손가락으로 살살 쓸어내리며 만지작거렸다.
별로 한 것은 없었지만 이른 아침부터 물놀이를 하고 놀아서인지 피로함이 조금씩 밀려왔다.

 

잠깐동안 제 머리를 만지작거리던 공주의 눈에 반쯤 열린 상자 속, 다홍색의 치마가 눈에 들어왔다.

 

그러고보니 꽃신을 신은 것도 못 보여드리고….
선물을 받았는데 입은 모습도 보여주지 못 한 것이 자꾸만 공주의 마음에 걸렸다.

 

가만히 치마를 바라보던 공주가 리를 향해 물었다.

 

“리야.”
“예?”

 

저를 부르는 목소리에, 풀어낸 꽃핀과 의복을 가지런히 정리하던 리가 공주를 바라보았다.

 

“전하께서는 침소로 돌아가셨을까?”
“음…. 연회는 조금 전에 모두 다 끝났으니 그렇지 않을까요?”

 

리의 말에 다시 한 번 다홍색 치마를 물끄러미 바라보던 공주가 리를 불렀다.

 

“리야.”
“예, 공주마마.”
“혹, 나를 좀 도와줄 수 있겠느냐?”

 


 

* * *

 

 


하얀 야장의 차림의 지원이 보던 서책을 덮었다.
후, 하고 입김으로 초를 불어 불을 끄자 방 안이 조금 전과는 다르게 어두워졌다.
창문으로는 은은한 달빛만이 새어들어오고 있었다.

 

앉은 몸을 일으킨 지원이 침대를 향해 몸을 옮겼다.
느린 걸음으로 천천히 걸어가던 그 때, 갑작스레 지원의 뒤에서 생소한 소리가 들려왔다.

 

‘똑똑.’

 

똑똑?
움직이던 것을 멈춘 지원이 몸을 틀어 제 뒤를 바라보았다.
뒷문 쪽을 바라보던 지원이 의아한 표정을 지었다.

 

이 시간에 저를 찾아오는 것은 누구이며, 무엇보다도 뒷문으로 오는 것은 대체 누구란 말인가.

지원이 낮은 목소리로 물었다.

 

“누구냐.”

 

지원의 물음에도 아무런 대답이 없다. 잠깐의 정적 끝에 다시 똑똑, 하는 소리가 들려왔다.

 

“전하.”

 

정적을 깨고 들려오는 목소리에 지원이 순간 움찔했다.
낯이 익은 목소리였다.

 

설마… 공주?

 

놀란 지원이 뒷문을 향해 천천히 걸음을 옮겼다. 문고리를 잡아 당겨 안으로 문을 열자, 어두운 방 안으로 조금 전보다 더 많은 달빛이 들어왔다.

 

방 안이 조금 전보다 더 밝아졌다.
달빛을 받고 선 공주가 지원을 바라보며 어색하게 웃었다.

 

“전하, 혹시 주무시고 계셨습니까.”

 

공주의 물음에 잠깐 답을 하지 못 한 지원이 공주를 물끄러미 바라보았다. 그리곤 저 혼자 중얼거리듯 말했다.

 

“백화야, 어찌 이리….”

 

말을 하던 지원이 말끝을 흐렸다. 공주는 제가 선물했던 다홍색의 치마, 하얀 저고리를 입고 있었다.
공주의 모습에 지원이 말을 잇지 못 하고 물끄러미 공주를 바라보았다.

 

지원의 시선이 닿자 공주가 부끄러운 듯 지원에게서 시선을 돌렸다. 애꿎은 땅만 바라보며 공주가 말했다.

 

“…주신 옷을 입은 모습을 꼭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기회가 되지 않아서 이렇게, 실례를 무릅쓰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잠깐 말을 멈춘 공주가 뜸을 들였다가 말을 이었다.

 

“꽃이 많이 있다고, 구경 오라 하신 말이 생각나기도 해서….”

 

공주의 말에 지원은 불과 하루 전, 궁 안을 거닐다 마주친 공주에게 하얀 꽃이 많다며 구경을 와도 좋다고 했던 얘기가 떠올랐다.

 

그래서 이리 온 것이란 말이야?
지원은 이상하게도 자꾸만 웃음이 날 것 같았다.

 

공주의 말에도 지원은 아무런 말 없이 공주를 바라보기만 했다.
말을 마친 공주가 그제야 제 앞의 지원을 바라보았다.
눈이 마주치고, 아무런 말이 없던 지원이 하, 하며 바람 빠진 웃음을 지었다.

 

“…겁도 없구나. 이 시간에 이렇게 몰래 움직이면, 하물며 이 곳에 오는 것이라면 얼마나 위험한 지도 모르고.”

 

지원의 말에 공주가 작게 웃으며 답했다.

 

“그래서 이렇게 뒷문으로 몰래 왔지 않습니까. 보여드리고 싶어서….”

 

그 말에 지원은 자꾸만 저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그려졌다. 공주는 제가 좋아한다던 다홍과 꼭 잘 어울렸다.

 

무언가 생각이 난 듯, “아.” 하고 소리를 뱉은 공주가 제 치마를 살짝 잡았다. 그리곤 연회장에서처럼 치마를 조심스레 들어 올렸다.
천천히 드러난 빨간 꽃신에 시선이 닿은 지원이 피실 웃음을 흘렸다.

 

“꽃신까지 신었습니다.”
“…….”
“아껴두고 있다가, 조금 전 연회장에서 처음 신었어요.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전하께서 제 쪽을 보지 않으셔서 보여드릴 수가 없었습니다.”

 

우물쭈물 말하는 공주의 모습에 지원은 눈을 떼지 못 했다. 공주는 별 반응이 없는 지원의 모습에 지원의 피하며 웅얼거렸다.

 

“어, 그러니까, 저는… 그냥….”

 

이리 찾아온 것이 달갑지 않으신 것일까, 괜히 온 것은 아닐까.

 

웅얼거리던 공주가 고개를 살짝 숙였다.
꽃핀을 다 풀어낸 뒤라 그런지 정리되지 않은 머리카락이 공주의 얼굴 위로 사르르 흘러내렸다.

 

잠깐의 정적을 깨고 지원이 다정한 목소리로 말했다.

 

“이리 와 보거라.”

 

지원의 목소리에 공주가 되물었다.

 

“예?”

 

공주의 되물음에 지원은 대답 대신 공주의 손목을 잡았다. 그리고 공주를 살짝 안으로 당겼다.
덕분에 공주는 꽃신을 신은 채로 지원의 방 안에 몇 발자욱을 들여놓게 되었다.

 

“저, 전하! 제가 신을….”

 

놀란 듯 말을 뱉던 공주의 볼에 지원의 손이 닿았다.
흘러내린 머리칼을 잡아 넘겨준 지원이 다정하게 웃으며 말했다.

 

“이리 해야 더 예쁘지 않겠느냐.”

 

공주가 떨리는 눈으로 지원을 바라보았다.

가까운 거리. 풍겨오는 지원의 향기. 게다가 지원의 방이라 그런지 지원의 향기가 더욱 진하게 공주를 물들여왔다.

 

흘러내린 머리칼을 다 올려주고도 지원은 여전히 공주와 가까운 거리를 유지했다.
공주가 잠깐 망설이다가 말했다.

 

“…너무 가깝지 않습니까.”

 

말을 마친 공주가 지원에게서 떨어지려는 듯 잡힌 손목을 슬그머니 빼내었다.
하지만 지원이 놓아주지 않았다.
공주의 손목을 조금 더 꽉 잡은 지원이 말했다.

 

“백화라서 향기도 나느냐?”
“…예?”
“어찌 이리 향긋한 향까지 풍기느냐, 너는.”
“…….”

 

지원의 말에 공주의 얼굴이 붉어졌다.
지원이 다정한 눈길로 공주를 바라보며 말했다.

 

“좋다. 향이 참 좋아.”
“…….”
“온전히 내 것으로 삼고 싶은 향이구나, 백화야.”

 

 

 

 

 

 

 

 

쓰다보니 또 부엉이? 또 이렇게 늦은 시간에 왔네요 저 아무래도 부엉이 못 벗어나겠다, 그쵸 ㅠ_ㅠ 엉엉..

내일부터 (아니다 월요일이 되었으니) 오늘부터! 시험인 이쁜이들이 많을 것 같아요

시험이라 제 글 안 읽어주면 어쩌나, 하는 고민에 시험 끝나는 그 때 즈음 맞춰서 올릴까 싶다가 ㅠ_ㅠ! 시험 끝나구 기쁘게 달려오면, 혹은 시험 공부 하다가도 제 글이 단비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에 이렇게 4화를 두고 갑니다!

지원이의 저 대사 참 좋아요!!! 온전히 내 것!!!!! 내 꺼!!!!!!!! 찜콩!!!!!! 음?ㅋㅋㅋㅋㅋㅋㅋ

낮에 와야 휴머노이드 텍파도 들고오고, 암호닉도 정리하고 할텐데 저는 왜 만날 밤이죠 ㅠ_ㅠ 아효.. 내일은 낮에 올 수 있을까요? ☆★

다들 시험 잘 보고!! 아는 건 잘 풀고 모르는 건 잘 찍고!! 찍은 것도 다 맞아라 모두 모두 백점 받아라! ♡ 보고 싶은 이쁜이들 많은데 시험 끝나면 다들 오려나 ㅠ_ㅠ 엉엉..

암호닉은 언제나 받고 있으니 늘 신청해주시면 저 참 좋아라 해요!

오늘도 저와 여러분은 정말! 소중합니다!

잘 자요, 제 이쁜이들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손가락 어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꽃신 저도 신어보고 싶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부럽.........
8년 전
uriel
ㅠㅠㅠㅠㅠㅠ제 상상속에만 있는 저 예쁜 꽃신을 제 이쁜이한테도 보여주고 싶은 맴.. 오늘도 함께해주셔서 감사해요 하트 ♡
8년 전
독자2
두둠칫
8년 전
독자4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은 새벽 4시까지 안자기로 마음먹고 공부하다가 잠시 쉬러 들어왔는데ㅠㅜㅠㅠㅠㅜㅜㅜ시험 보는건 또 기가막히게 아시고 힐링템을 준비해주셨어요 또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작가님 사랑해요ㅠㅠㅠ엉엉!ㅠㅠㅠㅜㅜㅠㅠㅜㅜ지원이ㅠㅠㅠㅠㅠㅜㅜㅠㅜㅜ선수인가봐요 그쵸ㅠㅠㅠ왜 이렇게 설렘포인트를 잘 알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열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는거죠 이거ㅠㅜㅜㅠㅠㅠㅠㅠ작가님 글은 읽다보면 너무 몰입해서 막 다 읽고 나면 심장이 콩콩 뛰어요ㅎㅎ어서 진정시키고 다시 공부하러 가야겠네요 작가님이 소원 빌어주셨으니까 열심히 해서 시험 꼭 잘 보고 올게요 이번 편도 잘 보고 갑니다♥♥
8년 전
uriel
제 이쁜이! 셤은 잘 쳤어요? ♡ 월요일이 시험이었으면 지금도 시험 치고 있겠다! ㅠㅠㅠㅠㅠㅠㅠㅠ 제 글이 조금은 힐링이 되어서 넘 좋습니당 헤헤 이 답글도 힐링이 되려나? 제 이쁜이 맴 속의 단비가 되려나? 흐흐흐흐 제가 쓰는 지워니들 왜케 다 능글맞고 연애 고수같고 그렇죠..? 사실 주군 지원이는 연애 고수 안 시킬랬는데.. 뭔 놈의 지원이들이 다 쓰기만 하면 저렇게 능그리능그리야 ㅠ_ㅠ 설렘 터지는 우리 지오니들.. 시험은 잘 봤나 모르겠어요! 남은 시험도 열심히 공부하구! 언제나 기운 내서!! 끝나면 언넝 나 보러 오기!!!♡ 하트! ♡
8년 전
독자15
오늘 끝났어요~~주말 끼고 봐서 주말동안 펑펑 논게 문제지만..ㅎㅎ 오늘은 빨리 자려구요 피곤해라..★
8년 전
uriel
수고 많았어요 어구어구 잘 쳤든 못 쳤든 열심히 해서 끝냈으니 됐지! 언넝 자요 내 꿈 꾸길!♡.♡
8년 전
uriel
uriel에게
아 내 꿈은 너무 잔인한가..? 지.. 지원이 꿈 꿀래요..?

8년 전
독자16
uriel에게
작가님이랑 지원이 같이 나오는 꿈 꾸죠 뭐ㅋㅋㅋㅋㅋ♥♥이제 자유에요!!!!워후후ㅜ후후!!!

8년 전
독자3
뿌끄뎡이에요! 부엉이 작가님에 부엉이 독자.. 방학이라고 낮이랑 밤이 완전히 바뀌어버렸어요(뿌무룩) 낮에는 잠이 쏟아지는데 왜 밤만되면 쌩쌩할까요? 덕분에 계획중이던 다이어트도 다 말아먹고 하루하루를 잉여잉여하게 보내고 있습니다아ㅠㅠ 곧 있으면 두신데 얼른 주무셔요!! 좋은 꿈 꾸시길 바라요♥
8년 전
uriel
뿌무룩 하지 말아요 ㅠ_ㅠ 방학이란 원래 낮과 밤이 바뀌는 게 매력이잖아요! 새벽에 딱 잠들어서 딱! 아침도 못 먹어주고 그래야 제맛! (???) 저도 다이어트를 위해 오늘 줄넘기를 좀 해볼까 했더니 어머나 비가 오네? ㅎ.ㅎ 이건 안 하는게 아니라 어쩔 수 없이 못 하는 거죠 그렇죠? ㅋㅋㅋㅋㅋㅋㅋ 부엉이라면 지금부터가 딱 활동 시간일 텐데 여긴 비가 주룩주룩 와요 ㅠ_ㅠ 거긴 어때요? 저는 집에 콩 박혀서 노트북만.. 남은 시간도 좋은 시간 보내요! 오늘 하루도 좋게 좋게! 나중에 잘 때 이쁜이도 제 꿈 꾸길 XD♡
8년 전
독자5
나니꺼에요 작가님.. 아 김지원 어쩔꺼야 아니 전하 제 심장을 아주 주무르시고 난리야요 전하 어쩜 좋아... 돌아오자마자 공주 처소에 들려서 백화야, 공주야 부르는 것 부터 진짜 설렘사 할 것 같은데 이렇게 텍스트만 읽어도 자신을 찾아온 여주를 꿀 떨어지듯 바라보고 입꼬리가 올라간게 보이는데.. 상상해보니 정말 쥬금이에요.. 그리고 대사 진짜.. 공주의 꽃향기와 지원이가 말할 때 풍겨나오는 그런 꽃향들이 잘 합해져서 진짜로 꽃나무 근처에 있는 기분.. 김지원전하 전하는 너무 위험해요.. 하...작가님 오늘도 정말로 진짜로 너무나 잘 읽고 갑니다 하트하트
8년 전
독자6
으허류ㅠㅠㅠㅠㅠㅠㅠ진짜ㅜㅜ 지원아 윽....제 맘속엔 원래 한빈이만 왕이었는데 지원이도 한설렘하네요.내 것으로 삼고싶다니....이게 제일 설레요 으앟 진쩌 힘들다ㅠㅠㅠ 새벽에 일어났더니 뇌가 텅 빈 느낌이에요ㅠㅜㅜ 이따 학교 끝나고 다시 읽어야겠어요 담편에서 봬요! 뿅!
8년 전
독자7
용군이에요 작가님 와 진짜 지원이 어쩌면 좋아요 무슨 진짜 선수같아 ㅠㅠㅠㅠㅠ 연회장에서 공주를 처다보고 있을때 얼마나 눈에서 꿀이 뚝뚝 떨어졌을까.. 내 것으로 만들고 싶다 할때도 심장이 쿵 하고 떨어졌다구요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오늘 시험 첫 날 인데 작가님 글읽고 힘을내서 잘 보고 올게요 그럼 시험치고나서 또 읽으러 와야겠어요!
8년 전
독자8
헐.. 통통 귀여운 배경음악이랑 참 잘어울려요ㅠㅠㅠ 진짜 힘받아서 시험치고 올게요❤
8년 전
비회원55.122
세상에ㅠㅠㅠㅠㅠ 내것으로 삼고 싶으시대ㅠㅠㅠㅠ여주도 너무 귀엽네요 선물받고 입은거 보여주고싶어서ㅋㅋㅋㅋㅋㅋ저번주부터 시험 시작해서 똥망쳐서 좀 우울했는데 힝 뭔가 힐링된거같아요ㅠㅠ오늘도 잘읽고갑니당~~♡
8년 전
독자10
작가님 ㅠㅠㅠ 저는 시험진작에 끝나서 한ㄴ가롭게 보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이번에도 너무 심쿵.. 작가님 사랑해여ㅠㅠㅠㅠ
8년 전
독자11
스트링치즈에요!
나흐 설렘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게 진짜 달달하면서 도키도키하면서...좋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12
잘보구있어요퓨ㅠㅠㅠㅠㅠ진짜설레요ㅠㅠㅠㅠ작가님♥️♥️
8년 전
독자13
핫초코예요! 전 이미 시험이 끝났졍ㅎㅎ 금요일에 ㅎㅎ 퐈리 투낫!! 둘이 정말 너무 잘어울린다...지원이 하는 말도 설레고ㅠㅠㅠㅜㅜㅠㅠㅠㅠ 저렇게 자랑하러 오면 얼마나 기분 좋아ㅜ
8년 전
독자14
바비아이예요 어머어머ㅠㅜㅠ 지원아ㅠㅜㅠㅜㅜㅠ 그렇게 이쁜 선물을 준비해오다니ㅠㅜㅠㅠ 지원이가 연회장에서 표정이 좋지않다가 공주보고 웃을때ㅠㅜㅠ 제 심장은 멈춘듯 하였습니다ㅠㅜㅜ 지원이가 선물해준 한복 입고 그 밤에 지원일 찾아간 공주너무 귀여워요ㅠㅜㅜㅠ 그러면서도 황국에서 준회가 한말이 신경쓰이네요ㅠㅠ 오늘도 잘봤어요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17
준회
8년 전
독자18
어우ㅜㅜ세상에 진짜 대사 하나하나가 너무 이뻐요ㅠ 지원이랑 공주가 얼른 연애했으면 좋겠어요 그럼 더욱 달콤한 말을 하면서 알콩달콩 연애하겠져??아 진짜 기대된다ㅜㅜㅜㅜ힝 둘이 연애하는 모습은 얼마나 사랑스러울까요? 지금도 이렇게 사랑스러운데.. 아무리 생각해도 공주 너무 사랑스러운 것 같아요 오히려 지원이보다 여주가 더 사랑스럽다고 해야하나...ㅋㅋㅋㅋㅋ지원이 미얀.. 지원이는 여주의 향기를 자기걸로 삼고싶어하지만 저는 이 글을 제 것으로 삼고싶네요 그냥 작가님과 같이 보람을~~~ㅋㅋ잘 읽고 추천누르고 갈게용ㅁ
8년 전
독자19
심쿵 ㅠ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 다음화는 언제쯤 ㅠㅠ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설레요유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0
작가님 많이 보고 싶어용.♡
8년 전
비회원39.78
작가님 얼른 오세요ㅠㅠㅠㅠㅠㅠ기다릴께요
8년 전
독자21
허으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너무 설레요.... 다음화는 언제오시는거죵...기다리고 있을게요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2
어우아우ㅜㅜㅠㅠㅠㅠ심쿵....!!!!!!!!!!
와 어쩜기가막히게 제취향대로 글을 질써주셧는지....ㅠㅠㅜ심쿵...ㅠㅠㅠ

8년 전
독자23
와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진짜김지원설렘보스네요ㅠㅜㅠㅠㅠㅠㅠㅜㅜㅜ진짜너무설레요설레서쓰러질듯......
8년 전
비회원30.104
작가님..ㅠㅠ 언제 오세요...ㅠㅠㅠㅠㅠㅠ 제가 정회원이 된다면..그 땐 오시겠죠..???ㅠ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ㅠㅠㅠ
8년 전
비회원30.104
노래가 뭔지 알 수 있을까요?? 1화부터 정말 궁금해죽겠슴다!!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5.05 00:01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7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