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온앤오프
252 전체글ll조회 1263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BGM은 한꺼번에 듣기를 추천드립니다♡)

 

 

 

 



 

건너편 건물, 1학년 교실.

 

"야, 병신아. 야, 야"

"아 하지마 ..."

"내가 뭘 했는데 미친놈아. 야, 여기 좀 보지?"

 

 

잠시 선생님이 나간 사이에 주위 남자아이들이 한 아이 주변으로 모여들었다. 졸지에 한 가운데에 몰린 남자아이는 어쩔 줄 몰라하며 고개만 푹 숙인다. 주동자로 보이는 덩치 큰 남자아이가 그 아이의 뺨을 그대로 날려버린다. 의자에서 넘어져 떨어진 애를 보며 재밌다는듯 자기들끼리 큭큭 대며 웃는다. 그 광경을 지켜만 보고 있는 다른 여자애들은 물론, 다른 남자애들까지 착잡하다는 표정을 지을 뿐이다.

 

 

 

"너네 지금 뭐하는거야!"

"아씨, 한참 재밌었는데."

 

 

 

얼마 안있어 선생님이 들어오고, 아쉽다는 표정을 지으며 남자 아이 곁으로 떨어져 저들 자리에 앉는다. 나가 떨어진 남자아이는 옷을 툭툭 털며 익숙하게 자리에 앉는다. 늘, 늘 있는 일이라 몸도 마음도 무너질대로 무너진 상태였다.

 

 

 

"그렇게 당하고만 있지 말고, 신고를 해. 그러면 이제 쟤네 너 못건들여."

"... 괜찮아, 난."

"너 바보야?"

 

 

 

도저히 못봐주겠었는지, 옆에 앉아있던 여자애의 말에 그저 무표정을 지킨다. 신고, 신고라. 신고 하라는 얘기에 하마터면 헛웃음을 칠 뻔 했다. 여러번 해봤다. 선생님한테도, 상담 선생님한테도. 그런데 웬 걸, 신고를 해도 먹히지가 않았다. 저 주동자 놈의 아버지가 이 학교에 너무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었다. 이사장이라나, 뭐라나. 그에 반해 우리 집은, ... 형편없었다. 부모님도 안계셨고, 있는 사람이라곤 할머니 한 분 뿐인데.

남자아이는 한숨조차 내지 않았다. 한숨 뱉어봤자 뭐하려고. 이미 미어터진 마음이 진정되는 것도 아닌데. 삶에 의미가 없었다. 이렇게 살아봤자 나아질게 없었다.

 

 

 

"......"

 

 

 

그 때 뒤에서 느껴지는 한기에 그대로 몸이 얼어붙었다. 그 새끼들이 뒤에 있더라도 한기가 돌아 으스스하거나 한 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 근데, 지금은 뭔가 차갑고 ... 으스스했다.

 

 

 

".... 으, 윽..."

"... 야, 너 왜그래."

 

 

 

 

마치 몸에 무언가 들어간 것 마냥 숨을 짧게 들이마쉬며, 잡고 있던 샤프를 놓치는 것에 옆에 앉은 짝꿍이 놀라며 옆을 보았다. 그대로 눈을 감고 고개를 세차게 젓는데, 정신이 몽롱해졌다. 그냥 흔히들 말하는 것처럼, ... 제 정신이, 아닌 것 같았다.

 

 

 

 

2학년 교실, 서월의 반.

 

그룹 워크 참 좋아하는 학교 때문에, 오늘도 역시 교과서 문제를 다 같이 풀고 있다. 공부에는 별 뜻이 없던 터라, 답을 대충 휘갈겨 쓰곤 건물로 인해 꽉 막혀 있는 옆 건물을 바라보았다. 3학년 교실 쪽은 막고 있는 건물 없이 운동장이 훤히 보이는데, 2학년 교실만 1학년 건물로 인해 어두컴컴했다. 바람도 안불고, 환풍도 안되고. 최악 중에 최악.

맘 같아서는 이 건물을 부서버리고 싶다, 하며 미간을 좁히고 있는데 활짝 열린 창문으로 냉랭한 바람이 앞머리에 닿아 흩날렸다. 아까도 말했듯이, 여긴 바람도 안불고, 환풍도 안되는 그야말로 최악의 조건의 교실이다. 더군다나 낮인데, 냉랭한 바람이 부는 건, 뭔가 이상한데.

 

 

 

"... 뭐지."

 

 

 

자꾸만 반대쪽 건물을 가리려는 커튼을 묶어버리곤 건너편 건물의 교실을 유심히 살폈다. 그 바람이 어디서 분걸까, 하며 한참 찾다 어느 한 교실에서 눈길이 멈췄다. 다른 교실들의 커튼은 바람이 안부는데, 그 쪽 교실에서 뒷 쪽 커튼만 유난히 바람이 부는게 역시. 사신한테 도와줄 거리가 생겼단 사실에 미소부터 지어진다.

 

 

 

"찾았다."

 

 

 

 

악귀.

 

 

 

 

[iKON/김한빈] 사신 12 | 인스티즈

 

 

 

 

 

 

"오늘은 머리 좀 식힐 겸, 교과서에 있는 시 말고 다른 시를 준비해봤다."

"아 뭐예요, 쌤. 머리 식히려면 그냥 수업을 쉬어야...!"

"시끄럽고, 나눠주는 프린트나 잘 받아."

 

 

 

 

그러게. 머리 식히기 위해서는 그냥 수업을 쉬어야 하는 것을. 뒤로 건네지는 프린트를 받아 무슨 시인가, 하고 제목부터 읽었다. 제목은, 은방울꽃.

 

 

 

 

"... 참나, 은방울꽃."

 

 

 

 

제목을 보자마자 스쳐지나가는 기억들에 온 몸의 기운이 싹 빠지는 것만 같다. 그리고 기억나는 그 이름, 혜선.

 

 

 

 

"....."

 

 

 

 

어느 하루는 잊어보려 별 난리를 친 적도 있었다. 그 이름, 그 장소 하나하나 다 기억하고 싶지가 않아서. 자꾸만 떠오르는 그 기억들이 너무나 괴로워서.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무뎌지겠지 했지만, 절대 그러지 않았다. 아직까지도 지금까지도 그녀와 관련된 것들을 보고 듣다보면 그대로 눈을 감게 돼버리니까.

 

 

 

 

"이 시는 선생님이 약 30년 전, 대학생 때 쓴 시다."

"오 그럼 쌤 지금 나이가 ..."

"구준회 너 자꾸 태클건다? 여튼간에. 이 시를 왜 쓰게 됐냐면, 너네 영주각이라고 아니?"

"아뇨, 모르는데요."

 

 

 

 

영주각이라는 말에 감겼던 눈이 번쩍 뜨였다. 모를 리가 있나, 그 영주각을.

당연히 모르겠지. 하며 선생님은 다시 말을 이어갔다.

 

 

 

 

"한 200년 전에 영주각이라는 되게 큰 기방이 하나 있었어. 전해지는 말에 의하면 조선 최고의 기녀들만 모인 곳이라고해. 뭐 영주각은 대충 이런 곳이였고. 그 영주각에 기녀가 하나 있었어. 혜선이라는 기녀였는데, 그 너네 말로 차도녀라고 하지? 차도녀. 혜선이가 딱 그랬대. 그래서 오는 손님들도 혜선이를 좋아하지만 가까이 다가갈수가 없었다하더라고. 성격이 그렇다보니 좋아하는 남자가 있어도 말도 제대로 못하고 떠나보내기도 했었대."

 

"그런데 그 어느날, 혜선이가 보이지 않는 사람하고 사랑에 빠진거야."

 

 

 

 

"귀신이랑 사랑에 빠진건가?"

"....."

 

 

 

 

옆에서 성이름이의 중얼거리는 소리에 순간 몸이 움찔했다. 저 얘기가 어디서부터 흘러나온건진 알 수 없지만, 너무도 정확한 얘기들에 손에 쥔 프린트를 더 꼭 쥐게되었다. 그 수백년 동안 그 얘기를 꺼냈던 사람을 한번도 본 적이 없다. 그녀와 내 얘기를 처음으로 남에 의해 듣는거라 머릿속이 복잡해져갔다. 너무, 너무 오래된 얘기인데 여전히 생생하다는것이 또 다시 괴로워지기 시작했다.

 

 

 

 

"그 보이지 않는 사람이 귀신인지, 뭔지는 모르겠는데 그 기녀 눈에만 보였던거지. 혜선이 이제 그 사람에게 고백을 하려고 꽃밭에서 어떤 꽃을 딸까 한참 고민하다가, 이 시 제목처럼 은방울꽃을 한가득 모았어. 그리고 그 사람에게 건넸는데,"

 

 

 

'그 은방울꽃말이 순애에요.'

 

'... 고민 많이 했는데, 그나마 가장 제 마음 같아서요.'

 

'... ... 나리. 저 일찍 죽던, 나중에 죽던간에 상관은 없는데요.'

 

'지금 나리를 좋아하...'

 

 

 

한 글자, 한 글자. 토씨 하나 안틀리고 다 기억하고 있다. 그 날 은방울꽃을 건네며 내게 했던 말들, 그 눈빛, 그 목소리, 그 떨리던 손길까지.

 

 

 

 

"그래서 쌤이 그 얘기를 듣고, 시를 쓴게 이 '은방울꽃' 인거야."

"근데, 그럼 그 보이지 않는 사람은 누구였어요?"

"그거야 모르지. 진짜 귀신일 수도 있고, 저승사자라는 얘기도 있어."

"저승사자가 진짜 있어요?"

"그 너네 오해하는게 하나 있어. 저승사자가 하도 테레비에서 죽을 때 까만 옷 입고 훅 나타나서 이미지가 그렇게 굳혀진거지, 원래는 안그래."

"아니 그럼 진짜 있다고요?"

"혹시 모른다? 너네 주변에 저승사자 있을지."

 

 

 

 

애들한테 별걸 다 말하네, 저 사람은. 괜히 주위 눈치를 보다, 고개를 옆으로 돌리는데 턱을 괸 채로 중얼거리더니 그새 지그시 눈을 감고 있는 성이름이 보인다. 아침에 보니까 피곤해보이기는 하더라. 억지로 계속 물마시고 그러던데. 그 모습을 나 또한 턱을 괴고선 바라보았다. 저렇게 자면 머리 안무거운가, 싶다가도 선풍기 바람에 흔들리는 머리칼이 햇볕에 비춰지며 뭔지모를 분위기를 자아냈다. 그 분위기가, 그 모습이. 마치 200년 전 혜선이인것만 같았다. 둘이 성격은 전혀 딴판인데.

 

 

 

 

"이 시는 각자 읽어보고, 어디다 껴놓던지 해. 버리지는 말고. 알겠냐."

"예"

"오늘 수업은 여기까지고, 남은 시간은 자습을 하던지 쉬던지 해. 구준회 말대로 오늘 머리 좀 식히라고 주는 시간이니까."

 

 

 

 

자유시간을 주자마자 애들은 저들끼리 떠드느라 정신이 없었고, 아까와 같은 자세로 잠든 성이름이는 시끄러운듯 인상을 찌푸렸다. 좀 조용히 시켜줄까?

 

 

 

 

"... 쉿."

 

 

 

 

손을 입술에 가져다대니, 무음 처리가 된 듯 아무소리도 들리지 않게 되었다. 그리고, 그 누구도 움직이지 않았다. 한 정 3품 때였나. 그 때부터 이런 자잘한 능력들을 얻었던 것 같다. 가끔 유용하게 쓰이기도 했었고, 자꾸 나를 골탕먹이려는 사람들도 이런 방식으로 막아서기도 했었다. 뭐, 원래는 그런데에 쓰라고 있는 건 아니긴 하다만. 종 치기 전까지 조용히 잘 수 있도록 만들어놓고는, 새근새근 잘도 자는 성이름을 바라보다 나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졌다.

 

 

 

 

"... 귀엽네."

 

 

 

 

그 모습이, 좀 귀여워 보였다.

 

 

 

 

[iKON/김한빈] 사신 12 | 인스티즈

 

 

 

 

어두운 방, 취침등만이 켜진 자신의 방에서 진환은 침대와 벽 사이에 몰래 껴 둔 오래되어보이는 앨범을 열었다. 자기 사진은 없고, 낯선 여자들의 사진들만 가득한 그 앨범을 진환은 차갑게 내려다 보고 있었다.

 

 

 

 

"... 230년?"

 

 

 

 

아무도 없는 집에서 미친듯이 웃던 진환은, 웃음을 멈추곤 앨범 한 장을 넘겼다. 사진같은 그림 한 장이 고이 껴있었다. 한복을 입고 단아한 자태로 있는 여자의 초상화였다. 진환은 그 그림을 매만지며 인상을 썼다. 괴로워하고 있었다.

 

 

 

 

"... 한이 많아, 아직."

 

"못 푼 한이, ... 많다 난."

 

 

 

 

모서리 끝에 '月梅(월매)' 라 적혀있는 그 사진 아니, 그림을 진환은 곧 껴안고 그대로 뒤로 누워버렸다. 어두운 방 안에, 취침등이 곧 꺼질듯 위태로웠다.

 

 

 

 

 

 

 


 

더보기

이제야 제가 바라는 전개대로 슬슬 가고 있네요!

으후, 진작 이렇게 가야했는데. ㅋㅋㅋ

 

아 월요병이 또 스믈스믈 올라오네요.

월요병 다같이 이겨내 봅시다! 아자자!! ㅠㅠ 으헝 싫어 ㅠㅠㅠ

 

 

암호닉!

(암호닉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됩니다)

 

 

주네띠네 님♡ 구닝 님♡ 초록프글 님♡ 핫초코 님♡ 뀰지난 님♡ 바람빈 님♡ 비비빅 님♡ 부끄럼 님♡ 0324 님♡ 마그마 님♡ 까까 님♡ 깜냥 님♡ 준회윙크 님♡ 환생 님♡ 김밥빈 님♡ 바나나킥 님♡ 바뱌 님♡ 괴물 님♡ 뿌요를 개로피자 님♡ 감귤 님♡ 하이린 님♡ 시작 님♡ 이원 님♡ 아침 님♡ 한비나겨론하자님♡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시작
8년 전
독자3
세상에 월매라니 오랜만에 들어 보는 그 이름인데 별로 반갑지가 않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은방울꽃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한빈이 어떡해...내가 다 맴찢...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늘도 잘 보고 가요!
8년 전
252
오랜만에 들어보는 이름들이 쏙쏙 나왔죠? ㅋㅋㅋ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2
글잡 돌아다니고 있었는데 사신 두 글자가 퐉 눈에 띄어서 바로 뿅 달려왔어요! 헝 따끈따끈한 작품을 읽는 기분이 이리 좋을줄이야 방금 진환이가 과거편에 나왔었던게 기억이 났어요ㅋㅋㅋ 아이코 내 기억력.. 맨 위에 나온 아이 이야기? 뭔가 모르게 으슬으슬해지는 기분이 드네요 덜덜 작가님이 원하시는 전개로 가시고계신다니 제가 다 기분이 좋네요!! 이번 화도 수고하셨고 다음 화때 봐요❤️❤️
8년 전
252
다행히도 방황하다 드디어 조금씩 자리잡는 느낌이 들어요 ㅎㅎ 앞으로는 과거이야기 앞으로 안뺄려구요 ㅋㅋㅋㅋㅋㅋ 이번거 쓰면서 반성했습니다 ㅋㅋ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4
작가님! 진짜 이렇게 꼬박꼬박 써주셔서 넘넘 감사해요 진짜 ㅠㅠㅠㅠ 그래서 넘 좋고 행복해요퓨ㅠㅠ 이번편도 재밌어요 ㅠㅠ이번편은 진짜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 기다릴게요!!작가님♥️♥️
8년 전
252
ㅠㅠㅠ 이리 좋아해주시니 저야말로 감사할따름입니다 ㅠㅠ 제가 다 행복하네요 ㅠㅠㅠㅠㅠ 이번편 마음에 드셨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다음편에서 만나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5
초록프글이에요! 아 혜선이 이야기 나올 때 머리 띵해졌네ㅠㅠㅜㅜ 한빈이 엄청 놀랐겠다 .근데 진환이도 사신이었나요? 아 진ㄴ짜 머리가 나빠서 왜 기억을 못해 ㅜㅠㅠ 전편 다 읽어봐야겠어요 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 또 월요일이네요ㅜㅠ(울먹) 하어ㅜㅜㅠ이번 주 잘 보내세용!
8년 전
252
노놉! 진환이는 사신이 아니랍니나 ㅎㅎ 진환이에 대한 이야기도 차차 나올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저도 월요일 정말 싫어하는데요 ... ㅠㅠㅠㅠㅠㅠ 우리 화이팅해봅시다 ㅋㅋ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6
헐 진환이다.. 작가님 잘보고가요! 한빈이는 오늘ㅈ도 설렘사..
8년 전
252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7
헐뭐야진환이헐뭐야월매?!?!?!??!?뭐지뭐야한빈이는또왜설레고난리지그래서저고등학교는어디져?당장입학하겠습니다
8년 전
252
저도 그 고등학교 입학 원합니다ㅠㅠ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8
헐 자까님ㅜㅜㅜㅜㅠㅠ저 기억하실지 모르지만 달빛이에요ㅜㅜㅠ조별내 때 그 달빛이요ㅜㅜㅠㅠ오랸만애 왓는데 새글 내셨더라구요ㅜㅜㅠ새글도 잘보고 가요 작가님!
8년 전
252
달빛님!! ㅠㅠㅠ 당연히 기억하고 있죠 ㅠㅠ 오랜만이에요 흑 ㅠㅠ 이렇게 새작에서도 만나뵙게되어 반가워요! ㅎㅎ 이번 글도 재밌게 보셨길 바랍니다♡
8년 전
독자14
너무 오랜만이에요 진짜 작가님ㅜㅜㅜㅠㅠ한빈이글은 여전히
작가님이 짱이에요!

8년 전
독자9
비비빅이에요! 오늘 뭔가 진행되는 이야기가 많네요! 마음 아픈 은방울꽃 이야기도 다시 나오고ㅠㅜㅜ한빈이가 아직 못잊는다는게 그만큼 마음이 컸던 것도 있겠지만 처음이라는게 정말 큰 의미가 있구나 싶은 것 같아요ㅠㅠㅜ이제는 여주가 있으니까 달라지지 않을까 싶은데ㅠㅜㅜ진환이 얘기가 가장 궁금하긴 하지만 서월이도 또 무슨 일이 있을지 궁금하고!ㅠㅜㅜ
8년 전
252
이런저런 이야기들이 쏙쏙 나오고 있죠? ㅎㅎ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10
까까! 월매 오랜만인것같아요 뭔가 느낌이 진환이는 어떤이야기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서월이 위험하진않겠죠..? 아 월요일이라니ㅠㅠ
8년 전
252
월요병 ㅠㅠㅠㅠㅠ 아 지금 눈 새빨개지고 목 다 쉬고ㅠㅠ 이래저래 피곤하네요 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11
마그마입니다! 지나니..! 월매..! 선생님은 또 그걸 왜그렇게 잘알아여.. 소름.. 한빈아ㅠㅠ 어떡해ㅠㅠㅠ 김한빈은 어딜가나 맴찢=김한빈이 성립되네요ㅠㅠㅠ 오늘도 잘보고가요!!
8년 전
252
김한빈=맴찢 공식은 앞으로도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ㅋ 나중 작품에서는 한빈이를 다르게 써보고싶네요!ㅎㅎ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12
바나나킥이에여
헐 진환이 뭐져? 대박 진환이 뭘까여 ㄷㄷㄷ
그나저나 선생님은 그시대 사셨던거처럼 엄청 자세히 아시넼ㅋㅋㅋㅋㅋㅋㅋㅋ 한빈이 맴찢 ㅜ
이제 한빈이가 여주를 좀 봐주네요 다행ㅋㅋㅋㅋ
한빈이 먼데 설레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둘이 빨리 럽럽했으면

8년 전
252
진환이의 반전! ㅋㅋ 선생님은 왜그렇게 잘알고 계실까요?~ 후 내용에서 차차 공개될테니 기대하고 봐주시길 바래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비회원243.58
이원이에요!! 월매라니..ㅠㅠㅠ 은방울꽃이야기할때 한빈이 생각을하니 마음이 아프네여ㅠㅠ그리고 진환이가 과거편에서 나왔던걸 생각이 순간 않나왔는데 한이많군 할때 흠칫했달까?ㅋㅋㅋ 아아 빨리 다음편을보고싶어서 안달났어여ㅠㅠ오늘도 재밌는 글을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여ㅠㅜ
8년 전
252
ㅠㅠㅠ 저도 사랑해여 ㅠㅠ 어떻게든 짬내서 틈틈히 다음편 쓰고 있습니다 ㅋㅋ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13
한비나겨론하자 예요! 허ㄹ 대박.... 한빈이가ㅜㅜㅜㅜㅜㅜㅜ귀엽다그랬어여ㅜㅜㅜㅜㅜㅜㅜㅜㅜ 대박 이제 둘이 막 이러쿵저러쿵 하는건가여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그나저나 은방울꽃... 한빈ㄴ이... 맴찢입니다ㅜㅜㅜㅜㅜㅜㅜㅜㅜ진환이랑 월매... 대박이예여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작가님 항상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해여ㅜㅜㅜㅜㅜ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8년 전
252
저도 매번 이렇게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ㅠㅠ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비회원21.211
바람빈입니다. 전개가 어떻게 될지 많이 궁금하네요. 진환이가 나온 이유도 맨 처음 아이의 상황같은 것도 이제 곧 나오겠죠? 기대되고 기대되네요.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건강 조심하세요ㅎㅎ

8년 전
252
바람빈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길 바래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비회원141.58
뀰지난
8년 전
비회원141.58
아 며칠간 못본거 정주행했네요ㅠㅠㅠㅠㅠㅠ 으유ㅠㅠㅠㅠㅠㅠㅠ왜케설레는짓만하죠 한빈이? ㅠㅠㅠㅠ 작가님 오늘도 잘보고가요!
8년 전
252
오늘도 감사합니다 뀰지난님♡♡
8년 전
독자15
감귤이에요ㅠㅠ계속 못챙겨보다 이제야보네요ㅠㅠㅠㅠ
그나저나 여주의 모습을 보면서 귀엽다고 하는 한빈이 한테 설레기도하고 혜선에 모습이 떠오른다니 앞으로 전개가 기대되네요..❤️오늘도 잘보고가용

8년 전
252
감귤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17
핫초코에요 오랜만에 들어보는 혜선이 월매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은방울꽃이라니 그럼 그때부터 구전으로 전해져 오던 것일까 ㅜㅜㅜ 그주인공이 바로 옆에 있는데 한빈이는 마음이 아프겠다..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8
헐 은방울꽃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맴찢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4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01
      
      
      
아이콘 [iKON] 어나니머스(Anonymous) 024 03311225 09.06 01:33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1528 252 09.05 15:09
아이콘 [iKON/김한빈] 이딴식으로 장난하냐 813 기내쓰 09.03 22:41
아이콘 [iKON/김한빈] 이딴식으로 장난하냐 75 기내쓰 09.01 22:04
아이콘 [iKON] 어나니머스(Anonymous) 017 03311225 08.30 00:45
아이콘 [iKON/김한빈] 이딴식으로 장난하냐 6 (당뇨주의)11 기내쓰 08.30 00:35
아이콘 [iKON] 사춘주의 (3)39 6233 08.29 23:23
아이콘 [IKON/김지원] 관계 0626 사그너 08.29 22:19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 기내쓰 08.28 23:45
아이콘 [IKON/김지원] 관계 0536 사그너 08.24 23:54
아이콘 [iKON/송윤형] 의사선생님中4 08.24 22:13
아이콘 [iKON] 남장하고 YG 들어가서 iKON으로 데뷔하는 썰 02 (st : 맙소사)11 김사랑 08.23 19:12
아이콘 [IKON/김지원] 관계 0443 사그너 08.23 16:34
아이콘 [iKON/김한빈] 이딴식으로 장난하냐 413 기내쓰 08.23 07:35
아이콘 [iKON] 어나니머스(Anonymous) pro3 03311225 08.23 06:05
아이콘 [iKON구준회/송윤형] 아고물 Page 36 빕빈 08.22 20:29
아이콘 [iKON] 사춘주의 (2)41 6233 08.22 17:11
아이콘 [IKON/김지원] 관계 0345 사그너 08.22 12:24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1437 252 08.22 11:51
아이콘 [iKON] 작전명 : 타이타닉 (Operation Titanic) 1172 맥심화이트골.. 08.20 21:36
아이콘 [IKON/김지원] 관계 0250 사그너 08.20 19:43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1328 252 08.19 21:46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9 사그너 08.18 19:38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5 춘향단이 08.16 23:34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1237 252 08.16 22:50
아이콘 [iKON/김한빈] 이딴식으로 장난하냐 34 기내쓰 08.16 22:44
아이콘 [iKON/김진환] 남자사람친구 김진환6 캣독 08.16 2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