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강동원 이준혁 성찬 엑소
옆집쓰 전체글ll조회 2677l 1
























[옆집쓰] 퀘스쳔앤앤썰~ 두번째 옆집쓰 Q&A 답변 도착!!! | 인스티즈


하이헬로 여러분~


그 중요하다는 6월 모평을 시원하게 말아먹고 돌아온 옆집쓰입니다^ㅁ^

일단 3차 신청을 마감한 암호닉 목록은 이번 주말 까지 정리해서 올려드릴게요!

사실 엑셀로 정리해뒀었는데 컴퓨터가 제멋대로 업데이트를 하네 어쩌네 하더니 다 날려먹었어요...하하하하하하ㅏ

그래서 노가다로 다시 정리해야하니까... 기다려주세요...(먼산)


고로 앞으로 한 두어번 더 울릴 지 모르는 신알신은 본편이 아니라는거...

실망하지 말라는거...






그럼 상큼하게,

Q&A 답변 시작해볼까여?

오늘은 그냥 제 주저리만 가득한 글이므로 내님들 댓글 꼭 안남겨도 돼요!

그냥 자기 전에 지나가듯 슝슝 읽고 주무시길~


( 질문이 많아서, 챕터별로 정리를 좀 해 보았습니다!

즐겁게 답변 했으니까 재밌게 봐주세용ㅇ 하뜌하뜌 )















[옆집쓰] 퀘스쳔앤앤썰~ 두번째 옆집쓰 Q&A 답변 도착!!! | 인스티즈


1. 옆집에 애아빠가 산다






Q 1-1)  글을 쓰실 때 노래를 들으며 쓰시나요? (아링 님)


A) 그 때 그 때 다른 것 같아요.

저는 공부 할 때도 그렇고 뭔가를 할 때 노래든 뭐든 소리가 들리면 집중이 안될 때도 있는데, 반대로 노래를 들으면서 하면 더 흥이 돋아서 글이 잘 써질 때도 있더라구요!

요즘은 글 쓸 때 설렘능력치를 끌어올리기 위해 설레는 곡들을 찾아 들으면서 쓰는 편입니다ㅎㅅㅎ 최근에는 또오해영 OST 잘 듣고 있어요!






Q 1-2) 옆집에 애아빠가 산다를 쓰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미리내 님, 호우쉬주의보 님, 권수장 님, S1206 님, 소녀 님)


A) 저번 첫번째 Q&A 때도 받았던 질문인 것 같아요!

일단 저는, 비루한 글솜씨이긴 하지만 극작과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이라는거, 꾸준히 함께 해주신 독자님들은 아시쥬?

그렇다보니 글을 쓰는걸 취미처럼 늘 생활화? 하려고 노력 하고 있었는데, 팬 활동을 하다보면 보통 그림을 잘 그리시는 분들은 팬아트도 그리시고, 글을 잘 쓰시는 분들은 글 쓰시고 그러시잖아요- 그래서 저도 글을 쓰게 된 것 같아요. 그렇다고 제가 글을 잘 쓴다는건 절대 아닙니다 절대 네버. 진짜로.


그리고 굳이 딱 옆집에 사는 싱글대디 라는 소재를 떠올렸던건...

사실 진짜 기억이 잘 안나요ㅋㅋㅋㅋ 정말 갑자기 툭 생각났던건가 봐요.

소재가 떠오를 때 마다 여기저기 메모를 해두곤 해서 지금도 사실 제가 고개만 돌리면 그런 메모들이 보이거든요ㅋㅋㅋㅋㅋ 그 중 하나였습니다! 싱글대디!






Q 1-3) 우리의 귀염둥이 시우의 모델로 삼은 아이가 있다면? (자몽에이드 님)


A) 이 질문도 되게 꾸준히 많이 받았던 기억이 나요ㅋㅋㅋㅋㅋ

시우라는 캐릭터를 많이들 예뻐해주셔서 저도 참 뿌듯합니다*'ㅅ'*

예전에 살짝 언급했던 적이 있는데, 시우는 저의 첫 조카의 이미지를 따왔어요.

글동글 귀여운 아카쨩이랍니다ㅜㅜ 정말 보여드리고 싶어요...★ (조카바보 옆집쓰)






Q 1-4) 앞으로 시우 엄마에 대한 언급은 더 이상 없을 예정이시죠? (샤다 님)


A) 음... 매우 애매모호한 질문입니다...!

아무래도 시우의 친엄마이다 보니 언젠가는 언급할 일이 생길 것 같네요.../






Q 1-5) 순영씨와의 더 빠른 진도 기대해도 좋습니까아ㅏㅏ (샤다 님)


A) 기대하세요.






Q 1-6) 주로 어떻게 글을 구상하시고 전개하시나요? (라온하제 님, 한드루 님, 권수장 님, 전원우복덩어리 님, 숭늉 님)


A) 저는 글을 쓸 때 아이디어를 여기저기에서 많이 얻어요!

아무래도 극작과를 준비하다 보니까, 책도 많이 읽고 드라마나 영화도 많이 봅니다!

그런 매체들에서 조금씩 아이디어를 얻는 것도 있는 것 같고...

사실 90퍼센트가 망상이예여 헤헷






Q 1-7) 순영이랑 여주랑 결혼하나요? (강변호사 님)


A) ...이런 직설적인 질문 참 당황스럽지요^ㅁ^

할까요? 하겠죠? 하려나? 하겠지?

ㅎㅎㅎㅎㅎㅎ






Q 1-8) 순영이는 그냥 회사원이예요?? 돈 많이 버나요? (순영일이삼 님)


A)

[옆집쓰] 퀘스쳔앤앤썰~ 두번째 옆집쓰 Q&A 답변 도착!!! | 인스티즈

옆집에 애아빠가 산다 5화 중,

ㅎㅎㅎㅎㅎ

사실 회사에서 팀장이 얼마나 버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벌만큼은 벌고 있는걸...로......ㅎ






Q 1-9) 여주가 순영이랑 잘 되면 민규에게도 짝이 새로 생기나요? 민규가 너무 불쌍해요ㅠㅠㅠ (제주초콜렛 님)


A) 생길까요?

여러분들이 민규에게도 굉장히 정을 많이 주시던데...

어떻게 만들지는 내 마음이지롱 메롱메롱

아직 스포는 1도 하지 않을거예요 흥






Q 1-10) 순영이와 여주가 사는 곳은 몇층으로 이루어져 있나요? (물결 님)


A) 상상치도 못했던 질문...?

사실 생각해본 적이 없지만 지금 딱 떠오르네요

11층

인걸로 하죠ㅎㅅㅎ






Q 1-11) 순영이랑 여주 언제 키스해요???!!>!??!!??! (세젤예 님) /

순영이랑 여주는 언제쯤 제대로된 데이트를 하나요? (6월 님) /

도대체 이 커플 언제 결혼하죠? (숭늉 님)


A) 진짜 저렇게 뒤에 물음표 느낌표 만발한 질문이었음.

이런거 그렇게 밝히구 좋아하구 그러면 안돼요 여러분 (모르는척)

둘이 뽀ㅃ뽀 하는것도 내맘이지롱 헤헤헤ㅔ


/


둘이 아직 안 사귀니께

아직 썸썸썸이니께~


/


결혼?

둘이 아직 연애도 안해요 여러분

릴렉스 릴렉스






Q 1-12) 민규랑 여주가 이어질 가능성이 아주 조금이라도 있는건가요? (♡이마♡ 님)


A) 민규와 이어지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은걸까요(동공지진)

원한다면 제목을 바꿀게요'ㅅ'...






Q 1-13) 승관이는 저스트 프렌드인가요? / 승관이는 여주 안좋아하나요?? / 승관이하고 여주는 단 한번도 서로에게 흔들린 적이 없나요? (봉구 님, 빨빨 님, 뎨잇뀨 님)


A) 네, 승관이는 저스트 프렌드 입니다.(단호)

글 초반 구상 당시에는 승관이가 서브남주였으나, 여주가 아무 생각 없이 편하게 기댈 수 있는 대상을 만들어주고 싶어서!

승관이는 그냥 친구예요. 친구.






Q 1-14) 완결 전에 순영이를 재혼시키실 생각이신지 궁금합니다 (동물 님)


A) 시켜야져. 당근. 누구랑? ㅎㅎㅎㅎㅎ






Q 1-15) 미리 글을 써놓고 수정 하면서 글을 올리시나요, 아니면 즉흥적으로 써서 수정 하시나요? (호시초콜릿 님)


A) 이것도 그때그때 달라요!

초반에는 늘 미리 한번 싹 써놓고 수정하면서 올렸었고, 제가 고3이 되고 하루하루가 벅차기 시작했을 때 부터는 즉흥적으로 쓴 적도 많아요...ㅎ

퀄리티에서 티 나지 않나요...?

열심히 하겠습니다(꾸벅)



















[옆집쓰] 퀘스쳔앤앤썰~ 두번째 옆집쓰 Q&A 답변 도착!!! | 인스티즈


2. 끝, 시작






Q 2-1) 연재 계획은 언제까지 인가요? (순영햇살 님)


A) 지금으로써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25화~30화 정도 분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안에는 끝낼 수 있겠...죠?






Q 2-2) 연재는 언제 끝나고 언제 공유하실 생각이신가요??


A) 위 답변처럼 글은 약 25~30화 정도로 생각하고 있고, 연재가 끝나는대로 텍파 제작해서 바로 공유 할 생각입니다!






Q 2-3) 혹시 나중에 시우가 컸을 때 버전으로 번외 하나만 내주시면 안되겠습니까ㅜㅜ (시우워더 님)


A) 다~ 내가~ 준비하고~ 이찌~ㅎㅅㅎ






Q 2-4) 여주가 연상이고 순영이가 연하인 에피소드도 보고싶어요! (벚꽃잎 님)


A) 어, 이 에피소드는 미리 생각해뒀던 번외 소재에 없는 에피소드인데 완전 괜찮은 것 같아요

싱글맘 여주 X 취준생 권순영

괜찮지 않나요?_?






Q 2-5) 나중에 승관이 번외도 있나요? (민트초코치약맛 님)


A) 승관이가 메인인 번외는 없지만, 있어요

이게 무슨말인가 싶죠?

번외 나올때까지 기다려보세요ㅎㅅㅎ (옆스포)






Q 2-6) 옆집에 애아빠가 산다가 끝나면 생각하고 계신 작품 있나요? / 차기작 소재로 생각하시고 계신 것 있나요? 있다면 멤버는 그대로 수녕~? (망구 님) / 차기작 계획도 있으신가요? (원더월 님) / 다음 예정작품이 있으신가요! (버승관과 부논이) / 다음 작품은 어떤글일까요! (호어니 님)


A) 차기작, 생각 하고 있습니당

남자주인공이 순영이는 아닐 것 같구용

후보가 몇가지 있는데, 나중에 옆집 애아빠 글이 끝날 쯤, 제대로 글로 정리해서 한번 올릴게요!


미리 힌트로 키워드를 조금 주자면,

1. 또라이 홍팀장

2. 제주에서 왔수다!

3. 옥탑방 소년


이렇게만 줘도 딱딱 촉이 오시겠지 우리 독자님들 다 똑똑이들 이니까~♡



















[옆집쓰] 퀘스쳔앤앤썰~ 두번째 옆집쓰 Q&A 답변 도착!!! | 인스티즈


3. 비회원독자님들 (+텍파 배포)






Q 3-1) 강탈당한 친구가 자꾸 보고싶다고 우는데 어떻게 할까요...? 혹시 텍파가 나오냐고 물어봐달래요!


A) 텍파를...기다려주시라고...전해주세요.....!

텍파 나옵니다ㅜㅜ






Q 3-2) 혹시나 나중에 메일링을 통해 아주...핫한...이야기는..... 계획에 없으신가여 (권쑤녕 님) / 혹시 메일링을 하실 생각이 있으신지... 하신다면 그 불마크... 그...ㅎ 넣을 생각은 없으신지...ㅎ (꽃단 님)


A) 이분들 이거... 아주 의심미가 가득하셔...(부끄)

여러분! 어? 내가, 어? 작가가 옆집쓰가! 아직 미자예요!

게다가 우리 세봉이들 중에 찬이도 아직 미자라고! 생일로 따지면 승관이랑 한솔이도!

그게 무슨 상관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직 그런건 좀 부끄러워요.............






Q 3-3) 글이 회원전용인데 비회원들은 암호닉 신청하면 어떻게 되는거죠?? (스토커 님)


A) 비회원 독자님들은 글을 읽으실 수가 없으니까, 비회원분들의 암호닉을 꼭꼭 받아서 텍파로라도 보내드리기 위해서!!!

비회원 독자님들... 암호닉 꼭 신청하세요.......






Q 3-4) 비회원은 어떻게 볼 수 있죠? (수녕더럽 님)


A) ....저는 비회원 독자님들도 사랑합니다 아시죠?

텍파가 완성될 때 까지,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사랑해욤...♥



















[옆집쓰] 퀘스쳔앤앤썰~ 두번째 옆집쓰 Q&A 답변 도착!!! | 인스티즈


4. 옆집쓰






Q 4-1) 솔직히 작가님 왕 금손...ㅜㅜ (흰색 님)


A) 성은이 망극하옵니다...(꾸벅)






Q 4-2) 작가님 제 여자쥬? (일공공사 님)


A) 저는 여러분의 여자♥






Q 4-3) 해피결말이 좋으세요 새드 결말이 좋으세요? (삐뿌삐뿌 님) / 작가님이 좋아하시는 종류의 글은 뭐예요? (뿌블리 님)


A) 저는 기본적으로는 해피엔딩을 좋아합니다! 물론 열린결말이나 새드엔딩도 인상깊게 본 작품들 많아요!

저는 장르를 가리지 않고 모든 장르 다 좋아합니다! 극작과 준비생의 기본자세이지요^ㅁ^






Q 4-4) 대학 가시면 어느 과로 가고 싶으신가요? (핑구 님)


A) 국어국문학과, 문예창작과, 방송극작과 .......

이런 과들인데 사실 저번주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에서 선생님이 점점 사라져가는 과라고... 문창과가 잘 없더라구요...ㅎ

모르게따 모르게따 어떻게든 되겠지






Q 4-5) 작가님 현재 연애중이신지...? 안하고 계시다면 저렇게 설레는 글을 어찌 쓰시는지 궁금합니다 (애정 님)


A) ...네버네버 인생은 독고다이랬어

여러분 솔로가 짱이예요 솔로개짱

연애 안해도 저는 세봉이들과 랜선연애중이니까...(흐르는 눈물을 닦는다)






Q 4-6) 저희 집 와서 글 써주세여 숙식 제공합니다 (까와이 님)


A) 저 진짜 고등학교 졸업하고 인생 노답되면 찾아갈거예요

집에서 쫓겨나면 저 거둬주세요...






Q 4-7) 작가님의 세븐틴 최애는? (최애가 없다면 예쁘다 활동 최애라도!) (홍지봉 님)


A) 저는 딱히 최애라고 한명을 뽑기는 어려워요ㅜㅜ

세븐틴은 열세명 매일매일 돌아가며 덕질하는 재미죠^ㅁ^

예쁘다 활동 최애는... 음...

아, 친구한테 영업하다가 솔이가 살짝 최애가 되었져

예쁘다에서 머리 컷트한 솔이한테 친구가 핥어택을 맞아서 그거 영업하다가 저도 한번 더 핥어택 당했어욤 헤헤






Q 4-8)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나침반 님)


A) 저는 떡볶이 무지하게 사랑합니다♥

즉석떡볶이 진짜 좋아해요!

나중에 혹시 현실에서 만나게 되면 우리 떡볶이집에서 정모해요~

내가 쏠게 라고 쿨하게 말하기엔 용돈 받아 사는 고사미라...ㅎㅎㅎ 더치페이 할까요~?






Q 4-9) 작가님 왜 이렇게 예쁘죠? (징징이 님)


A) 저...예쁜가요 으하하ㅏㅏ

현실에서는 절대 못 들을 말 예쁜 독자님들 덕분에 많이 들어봅니다ㅠㅠㅠㅠㅠ

실제로 보면 식겁할거예여 내 얼굴 보고...






Q 4-10) 작가님 왜 이렇게 귀여우세염... (꿍까 님) / 작가님 언제까지 귀여우실 예정이신지? (11023 님)


 A) 독자님들이 저를 귀여워 해주셔서...!!!!! 덕분에 좀 귀여워진...건가...?

독자님들이 저를 귀여워해주시는 동안..?

저 오래오래 예뻐해주세요...♡






Q 4-11) 그외에 어마무시한 사랑고백들... (저랑 결혼하실 생각 없으신가여 / 저 사랑하시져~? / 저랑 언제 결혼하실거예요! / 제가 뽀뽀해드리고 싶은데 어디로 가면 되져? 작가님 마음 속~? )


A) 내가!!!!!! 진짜!!!!!!!!!! 너네들!!!!!!!! 엄청!!!!!!! 사랑해!!!!!!!! 고마워!!!!!!!!!! 나 너네꺼!!!!!!!! 할께!!!!!!!!!!!!! 알라뷰!!!!!! 뿅뿅!!!!!!!!!!!!!!!!!!!!!!!








Q 4-12) 연말에 저랑 합작, 어떠세요? (안드로메다 님)


A) 여러분, 나 합작해요.(박수함성)


안드로메다님원우의개님(원개랑은 언제 얘기했는지 댓글을 찾을 수가 없군...)

내님들이랑 합작해요~

홍보봇들 움직여라!ㅋㅋㅋㅋㅋ


우리 맨날 댓글에서 노는거 본 독자님들 계시려나 모르겠지만...

따로따로 하게될지 셋이 다같이 하게될지는 모르겠지만...

당장 이 사람들이랑 합작 하려면 좀 얘기를 많이 해야하는데 그건 또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지만...

언제 올리게 될지도 모르겠지만...

합작해요!!!!! 야호!


기대해주세요♡





















* * *



슈키라 뿌디,겸디 + 하니,지수 나온다길래 들으면서 큐앤에이 답 썼어요~

질문 짱짱 많았어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게 답변 했습니다!

앞으로 더더 소통 많이 하고 즐겁고 행복한 사이 됐으면 좋겠오요~♡

샤륭훼~~~♡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옆집쓰] 퀘스쳔앤앤썰~ 두번째 옆집쓰 Q&A 답변 도착!!!  26
7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옆집쓰
사실 살짝 졸리기도 하고 라디오 들으면서 빵빵 터져가지고 내용이 살짝 이상할지도 몰라요... 이해해주시길... 제가 하루이틀 이상한 것도 아니고....
7년 전
독자2
아니 그로디마....
7년 전
독자1
채꾸
7년 전
독자6
헐 무오라구여?????? 안메님이랑 원개님이랑 합작이래.........숨멎.... 너무 기대됩니다ㅜㅠㅜㅜ 저도 모의고사 망치고왔어요8ㅅ8 "모!의!"니까 그려러니하구 넘길거에오... 작가님 사랑합니다♥♥♥
7년 전
비회원42.45
스토커확인했어요!!!
비회원인 저는 텍파만 기다리고 있을게요!!
못보니까 더더 기대되는ㅋㅋㅋㅋㅋ

7년 전
독자3
헉 저 암호닉 기억이 안나요 신청 안했었나
7년 전
독자4
혹시 지금도 암호닉 신청 가능.. 한가오...
7년 전
독자5
누텔라에요 작가님 저도 사랑♡
7년 전
독자7
아르망입니다! 항상 잘 보고 있어요 ㅎㅎㅎ 제 사랑을 받아주세요 얍얍 ❤
7년 전
독자8
르래에요.... (숨멎)저도 사룽훼요~~~♡
7년 전
독자9
징징이에요♥ 작가님 글 쓰시는거에 예쁨이 느껴집니다.. 잘 보고 있어요 그건 그렇고 순영이랑 여주랑 언제 결혼ㅎ?
7년 전
독자10
버승관과부논이에요!!! 세상에...원개님과 합작이라니....ㅠㅠㅠㅠㅠㅠ안메님도....ㄷㄷㄷㄷㄷ전 팝콘튀기면서 기다리고있으면 되는건가요..흐흫....ㅎ
7년 전
독자11
스틴입니다. 세상에 합작이라니 게다가 제가 좋아하는 작가님들이랑... 세상에나 너무 좋아요 세상 잘 살았어요...
7년 전
독자12
자까님 낭낭입니다. ㅠㅠ 작가님이 합작이라니... 뭔가 우리 애기 시집 보내는 기분이랄까... 하... 작가님이면 뭔들 아니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랑이구요 사랑입니다. 언제나 힘 내시고 아프지 마시고 다음에 또 뵈요!
7년 전
독자13
세젤예입니다 하하하하라하하 저렇게 보니 제 질문이 너무 당돌했네야.... 하하하하하하
7년 전
비회원44.202
문라이트예요!! 아마 10편부터 회원공개로 돌리셨나? 그래서 그 이후로 끊겼는데 민규나와서 넘나 당황ㅠㅠㅠㅜ 민규가 출현하는군요..일부러 민규부분은 스킵했어요 자체 스포금지..☆☆ 텍파만 기다리겠습니당8ㅅ8
7년 전
독자16
숨인데요 세상에나 원개님이라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ㅜㅜㅜㅜㅜㅜ 옆집님이랑 원개님이랑 안드로메다 님이랑 케미 핵폭팔..
7년 전
독자17
권쑤녕입니다!!제 질문이 들어가있군여 뿌듯해여 일일히 다 답변해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ㅠㅠㅠ앞으로 옆집얘기도 기대할게유ㅠㅠㅠㅠ후속작도ㅠㅠㅠㅠ텍파도ㅠㅠㅠㅠㅠㅠ자까님 사랑해ㅇㅕㅜㅜㅜㅜ
7년 전
독자18
홍지봉입니다 꺄아 제 질문도 있네요오오오 최고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옆집쓰 큐엔에이 보고 나니까 얼른 다음 편도 보고 싶어요 진짜 최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9
슨쵸리에요! 야자끝나구 헐레벌떡 찾아봤는데 와 합작이라뇨..! 그것두 원개님이랑...!! 사랑해여...
7년 전
비회원145.108
수녕더럽이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회원전용 되기 전부터 봤는데 갑자기 강탈을 당해서,,흡...,제 최애글이었어요....갑자기 회원전ㄴ용 돼서 우울했었는데 텍파라니...!! 텍파를 기다리겠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수고하세요!!!!!
7년 전
독자20
라온하제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 질문도 올라왔군요ㅠㅠㅠㅠㅠㅠㅠㅠ사랑해여 자까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큐엔에이 특집 너무 좋네옇ㅎㅎㅎㅎ더 가까워진것 같아요 우리><
7년 전
독자21
흰색입니다! ㅋㅋ 옆집님 사랑해요ㅠㅠ
7년 전
독자22
샤다에요! 제 질문이 모두 올라왔구뇽ㅋㅋㅋㅋㅋㅋ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18.248
세송이에요ㅠㅠㅠㅜㅜ 작가님 넘 오랜만이에융ㅠㅠㅠㅠㅜㅜㅜㅠ 비회원 우럭우럭,,, 괜찮아요 기다리고 있을게요ㅠㅠㅜ
7년 전
독자23
우아아아 작가님 진짜 귀여우신거같아요♡ 완전 좋아요!!!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𐐪♡𐑂 리쿠 단어 공부장 빌려 온 고양.. 21:26
야 봄 소풍 가게 도시락 싸서 와라 [천하제일샌드위치대회] 엽니다 2 .txt 20:50
지난 주 절약왕 [양정원] 축하합니다 4 거지 탈출 12:21
지난 주 소비왕 [박원빈] 축하합니다 5 거지 탈출 12:19
전체 회의 결정 사항 피드백 설문 (모든 멤버 확인 댓글) 5/1 (수) 22 시까지 43 십게이 04.28 15:44
너의 계절을 사랑해 여름에게 04.28 08:46
꽁꽁 얼어붙은 시온 위로 마에다가 걸어 다닙니다 온쿨 04.28 00:59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마에다가 걸어 다닙니다 [수정완료] 온쿨 04.28 00:54
깜짝 [아일릿데이] 합니다 4 .txt 04.27 23:59
이것만은 지키자 1 영원히굴려보자.. 04.27 23:11
(오늘 밤 11 시 확정) 주말인데 나 총 사 줄 여자? 10 헤롱헤롱 04.27 22:13
₊‧°𐐪♡𐑂°‧₊ 인지정상 제1 회 [질문게임] 지금부터 답변 시작 1 인지정상 04.27 13:22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043153 04.26 23:21
박원빈이랑 놀아 주는 필명 3043153 04.26 22:13
메모장 🐶🐰 2 내 이름이 귀여.. 04.26 14:47
30 일 친구 챌린지 💝 1 에라이 기분이.. 04.26 11:0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파숑송 계란탁 04.25 12:24
[30_DAYS_캐해챌린지] 파숑송 계란탁 04.24 21:16
[5월챌린지] 지옥의 캐삭빵 챌린지 목표 한 달 지출 금액만큼 쓰기 꿈 ⭐️ 은 이루어진.. 18 거지 탈출 04.24 11:32
알잘딱깔센 이에로사이다 04.24 09:24
정성찬 하트 주는 필명 정성찬은 파란색.. 04.23 23:36
[대나무숲] 멤구 OFF 2 인지정상 04.23 17:53
🎱 5 VANS 04.23 10:23
우리 독단적 집백 정상 운영합니다 독집 04.22 22:36
📚 진수숑찬 📝 1 진수숑찬 04.22 16:40
[허접사정판] 29 변우석 홍원호 정재현 송형준 전이정 김이한 41 인지정상 04.22 01:31
대나무숲 19 뚝배기 04.22 01:00
공지사항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