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겨울소녀 전체글ll조회 7888l 5

 

 

 

 

: 멋대로 피어난 마음들 

 

 

07-1 

 

 

 

  "정호석씨!" 

 

 

  막무가내로 다시 찾아온 그의 회사였다. 회사 앞을 지키고 있던 사내들은 며칠 전, 그와 함께 왔던 나를 기억하는지 쉽게 길을 터주었다. 나는 엘레베이터에 타자마자 가장 꼭대기 층을 눌렀다. 원래 대장은 늘 머리 위에 있는 법이니까. 아니나 다를까, 엘레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여러명의 비서가 보였다. 나는 그들에게 저 좀 들어갈게요. 하고는 앞에 보이는 문을 무작정 열었다. 비서 여럿이 일어서서 나를 말렸지만, 그보다 빨랐던 건, 카페에서 나와 대화를 나눴던 남자였다. 남자는 내가 다시 올 줄 알았다는 듯, 비서들을 제지하고는 '들어가요.' 하고 답했다.  

 

 

* 

 

 

  소파에 누워있던 남자는 저를 부르는 목소리에 천천히 몸을 일으켰다. 그는 나를 보고 놀란 듯, 눈을 키웠다. 나는 그에게 걸어가서는 그가 있는 소파 앞에 섰다.  

 

 

  "잤어요?" 

  "...뭐하자는 ㄱ" 

  "아. 반말하자고 그랬지." 

  "..." 

  "잠이 오나봐. 나는 밤새 한 숨도 못잤어. 궁금해서." 

 

 

  그는 이내 곧 자신의 페이스를 되찾고 여유로운 미소를 지었다. 얼굴 좋네. 누구는 겁나 푸석푸석한데. 나는 러그가 깔려있는 바닥에 앉으며 말했다. 물어볼 거 엄청 많은데. 답은 다 해주나? 소파에 앉은 그는 바닥에 앉은 나를 가만히 내려다 보더니, 못 말리겠다는 듯 제 머리를 젓는다.  

 

 

  "올라와서 앉지?" 

  "정자세로 앉아 있으면, 답답해서." 

 

  

  진심이었다. 그와 얼굴을 마주보고 이야기해야 막힌 속이 해결 될 것 같았다. 소파에 앉아서 커피나 한 잔 하면서 할, 그런 이야기가 아니였다. 그러자 그는 짐짓 인상을 구기더니, 자리에서 일어섰다. 그리고는 제 팔을 내 팔 사이에 넣어, 나를 소파 위로 앉혔다. 동시에 소파 옆에 있는 탁자로 손을 뻗었다. 정확히는 탁자 위의 전화기로. 그는 1번을 길게 누르고는, '의자 하나만.' 하고 말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의자를 들고 온 남자였다. 카페에서 본 그 남자. 남자는 의자와 그를 번갈아 보더니, 그에게 묻는다. '너가 앉게?' 그는 대답 대신 의자를 가져와 내 앞에 두었다. 그리고는 제가 그 의자에 앉았다. 그의 등 뒤에 서 있던 남자는 어이가 없는지, 실소를 터트리며 방을 나섰다. 

 

 

  "내가 거기 앉을ㄱ." 

  "의자 주인이 중요한 대화야?" 

  "어?" 

  "의자 주인이 중요한 거 아니면." 

  "..." 

  "그냥 이렇게 얘기하지." 

  "..." 

  "또 움직이기 귀찮은데." 

 

 

  그의 말이 맞았다. 의자, 소파 뭐 그런 게 중요한 건 아니니까. 나는 자세를 고쳐 앉고 물었다. 

 

 

  "우리가 아는 사이야?" 

  "박지민한테 다 안 들었나보네." 

 

 

  이것 봐. 박지민. 숨기고 있었어. 그는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 박지민의 이름을 던졌다. 

 

 

  "걔는 말 안 해줄 것 같아서. 여기 온거야." 

  "그런가." 

  "우리가 어떻게 알아? 나는 조금도 너에 대한 기억이 없어." 

 

 

  그는 흥미롭다는 듯이 목을 크게 한 바퀴 돌리고는, 나와 올곧게 시선을 맞췄다. 그리고는 말했다. 

 

 

  "박지민한테 어디까지 들었어." 

 

 

  나는 그의 질문이 끝나기 무섭게 답했다. 

 

 

   "너가 고아원에서 자랐고, 나랑 지민이가 거기에 봉사를 간 거." 

  "..." 

  "거기서 박지민이랑 너가 만난 거." 

  "..." 

  "딱 거기까지 알아." 

 

  그는 내 답변에 다시금 미소를 지어보였다. 개구진 미소나 조소가 아니였다. 정말 힘이 빠진다는 듯한. 그런 웃음이었다. 

 

  그는 머리를 쓸어올리며 답했다. 

 

 

 

 

  그러면 앞에 설명은 뭐, 필요 없겠네. 고아원에서 자랐고,  

  거기서 박지민 그리고 너. 만난 것도 사실이니까. 박지민은 친구... 라고 생각했었어.  

  적어도 그때의 나는.  

 

 

 

 

 

  그 역시 명확한 답을 내놓지 않았다. 아 답답해.  

 

 

 

 

  "확실하게 좀 말ㅎ" 

  "그리고 너랑 나는." 

  "..." 

  "이거면 설명이 되려나." 

 

 

 

 

  그는 오른 팔의 와이셔츠 소매를 걷어올렸다. 은색의 팔찌가 걸려 있었다. 그는 내 눈 앞에서 제 팔을 두어 번 흔들어 보이더니, 팔찌를 풀어 내게 건넨다. 어딘가 낯이 익은 팔찌였다. 나는 팔찌를 받아 들어 살폈다. 어디서 봤지? 되게 많이 본 것 같ㅇ... 아. 

 

 

  팔찌 안의 문구가 반짝였다. 

 

 

 

 

  숨 쉬는 한, 희망은 있다. 

 

 

  팔찌를 손에 쥔 채로 고개를 들었다. 그는 제 어깨를 으쓱이며, '기억해?' 하고 묻는다.  

 

 

  "...왜 이게 너한테 있어?" 

  "그 날, 고아원에 생일인 아이는." 

  "..." 

  "나 하나였거든." 

  "...말도 안ㄷ" 

  "늦었지만." 

  "..." 

  "생일 선물 고마웠어." 

 

 

 

 ** 

 [탄소의 이야기, 17살] 

  

  

  고아원 내 도서관은 지민이와 함께 치우는 곳이었다. 하지만 오늘은 몸이 안 좋은 지민이를 대신해 나 혼자 해야만 했다. 나는 도서관 끝에 작게 마련된 독서실로 향했다. 중고등학교 아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곳이라고 했다. 우선 작은 곳부터 천천히 치워나가야지. 

   

  책상 위에 흐트러진 교과서들과 벽 한 쪽의 낙서들이 가득한 자리와는, 대비되는 자리였다. 내 책상보다 깨끗한거 같은데...? 나는 가장 구석에 위치한 책상으로 향했다. 손으로 책상을 쓸자 쓰레기는 무슨, 먼지 하나도 묻어나지 않았다. 뭐야. 얘 공부 완전 안하고, 그냥 잠만 자서 이런거 아니야? 나는 독서실 위의 서랍을 열었다. 책상 위의 서랍에는 저금통이 가득했다. 빨간색의 작은 돼지 저금통이. 각각의 저금통에는 포스트잇이 붙어있었다. 그 안에 든 금액을 적어둔 것 같았다.  나는 별 다른 생각없이 저금통 하나를 들었다. 그러자 저금통들 밑에 깔려 있는 종이 한 장이 보였다.  

  

  '어려운 이웃 돕기 캠페인' 

  

  종이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신청서였다. 아이는 '소년가장, 독거노인, 유기동물' 모두를 도우려는 모양이었다. 모든 칸에 체크가 되어 있었다. 순간, 지금까지의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인생한테 배신 당한 기분이었다. 나는 고아원에 있는 애들도 충분히 불쌍한 애들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불쌍한 애들이 더 불쌍한 사람을 돕고 있었다. 나는 내가 엄청난 일을 하고 있는 줄 알았는데, 나보다 더 엄청난 일을 하는 아이가 있었다. 참을 수 없는 부끄러움이 온 몸을 감쌌다.  

  

  

  자리의 주인이 궁금했다. 하지만 교과서에도 필통에도, 아이의 이름은 없었다. 나는 책상 위의 노트를 집어들었다. 노트는 아이가 제 일기를 쓰는 일기장이었다. 남의 일기를 몰래 훔쳐 읽는 게 어딘가 엄청난 범죄같아, 제일 마지막 장을 폈다. 딱 하나. 마지막 일기만 읽자.  

 

  아이의 마지막 일기는 어제였다.  

 

  

  '조금 이르지만. 하루 일찍, 생일 축하해. 내 자신아.' 

  

 

  일기의 마지막 줄은 아이의 생일을 알리고 있었다. 내일이 셍일인가보ㄴ... 내일? 나는 생전 본 적도 없는 아이의 생일이 내일이라는 사실에 괜한 조바심이 들었다. 명확한 이유는 알 수 없었다. 그냥, 이 아이가 내 많은 걸 변화시킬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당장 눈 앞의 저금통과 이웃돕기 캠페인 신청서만으로도 충분했다. 나는 아이가 궁금했다.  

  

  그리고 어딘가 운명이라고 느꼈던 것 같다. 우연히 훔쳐본 일기장 주인의 생일이 내일이라니...! 

 

  내일이 이름도 얼굴도 모르는. 나를 변화시킬, 나만의 운명이 될 아이의 생일이었다. 

  

   달이 유난히도 밝은 밤이었다. 

 

 

* 

  

  

  비서 아저씨에게 부탁한 팔찌였다. 은색의 팔찌. 그 안에는 아이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적고 싶었다. 편지를 쓸 정도의 사이는 아니라는 생각에. 사실 선물도 오바였다. 완전 오바. 그래도 뭐, 난 걔랑 친해지고 싶단 말이야...  

  

  

  우연히 보게 된 아이의 일기장에서 꽤 절망적인 분위기를 느꼈다. 얼핏 본 것임에도 불구하고, 힘들다는 말이 유독 많았던 기억이 있었다. 그런 와중에도 누군가를 도우려는 생각이 강한 아이였고. 나는 언젠가 어떤 책에서 읽은 구절을 옮겨 적었다.  

 

 

  '숨 쉬는 한, 희망은 있다.' 

  

  

  다이어리는 무난한 검은색으로 세 개 샀다. 일기를 매일 쓰는 것 같아서, 노트 말고 좀 더 예쁜 일기장에 쓰라고. 아마 금방 다 쓰겠지...? 아닌가. 모르는 사람이 주는거라 안 쓰려나? 

  

  나는 다이어리 표지에 포스티잇을 붙였다. 그리고 그 위에 볼펜을 꾹꾹 눌러가며, 글자를 적었다. 

 

  '생일 축하해.'  

 

 

* 

  

  

  고아원으로 들어가는 골목 입구에서 아이를 기다렸다. 누군지도 모를 아이를. 그냥 지나가는 아이가 있으면, 잡고 물어보려 했다. 혹시 오늘 생일이야? 하고. 대책이 없었지만 어쩔 수 없었다. 밤 늦게 고아원에 외부인 출입은 금지였다. 하지만 방학에도 변함없는 야자를 끝마치니, 이미 열 시를 훌쩍 넘긴 시간이었다. 그러니까. 여기서 기다려야지. 

  

  얼마나 아이를 기다렸을까. 골목 끝에서 남자 무리의 목소리가 들렸다. 내 또래인 것 같았다. 

  아이의 책상 위에는 나와 같은 교과서가 올려져 있었다. 아마도 나와 같은 학년인 듯 했다. 

 

  나는 저들 중에 한 명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에, 그들이 가까워 질 수록 선물포장을 확인했다. 어디 찢어지지는 않았겠지? 

  

  잠시후, 남자 무리가 내 앞까지 닿았다. 나는 제법 당당하게 그들 앞을 가로막고 물었다. ...저... 너네 중에 오늘 생일인 사람 있어? 남자아이들 사이에서 웃음이 터져나왔다. 아이들한테는 얼핏얼핏 술냄새와 담배냄새가 묻어났다. 뭔가 얘네는 아닌 것 같은데. 

  

 

  "생일인 애 있으면 어쩌려고." 

  "...ㅇ, 아니야. 그냥 가..." 

  "나 오늘 생일인데." 

  "...어?" 

  "몸이라도 대줄거야?" 

 

  

  상황이 이상하게 꼬여가고 있음을 느꼈다. 나는 아이의 말을 듣지 못한 척, 뒷걸음질 쳤다. 아이들의 키득거리는 웃음소리가 자꾸만 나를 따라왔다. 짧은 단발머리 아래로 들어난 목선에 찬 바람이 불어왔다. 소름이 오소소 돋기 시작했다. 늦겨울의 바람은 매서웠다. 사내 중 한 명이 어깨를 잡아챘다. 순간, 숨 쉬는 법을 잊은 듯. 호흡이 불규칙해졌다.  

  

  

  "...ㅎ...하지, 하ㅈ..." 

  "뭐래냐. 얘." 

  

  

  사내들은 나를 조롱하듯, 내 옷가지를 만지작거렸다. 그 중 내 어깨를 잡아챈 사내가 말했다. '추운가봐. 많이도 껴입었네.' 동시에 한 사내가 내 등 뒤의 가방을 빼앗았다. '지갑은 여기 있으려나.' 하며. 가로등 밑으로 어렴풋이 사내들의 얼굴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나는 그들을 최대한 기억하려 했다. 하지만 초점은 자꾸만 그들을 벗어났고, 이윽고 뿌옇게 차올랐다. 호흡 역시 더욱 거칠어졌다.  

  

  

  

  나를 우악스럽게 껴안은 사내의 품에서 정신을 잃어갈 때 쯤, 그들의 얄량한 웃음소리가 귓가에서 멀어져 갈 때 쯤.  

  

  

  

  낯선이가 몰고 온 바람이 내게 닿았다. 그 낯선이는 내 손목을 잡아당겨, 제 등 뒤로 감쳤다.  

  

  

  

  나는 그 등 뒤에서, 기억을 잃었다. 

  

  그 등에 내 몸을 맡기며. 

 

 

** 

 

 

 

  안녕하세요. 겨울소녀입니다. 

  아이들의 관계가 들어나는 회차였어요. 분량이 길어서 17-1, 17-2 로 나눠서 올릴게요.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방탄소년단/정호석] 다정한 핀잔 (07-1. 멋대로 피어난 마음들)  49
7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인연입니다 'ㅅ' 어제 올라온 6화의 내용만으로는 여주와 호석이의 과거에 대한 궁금증이 속 시원하게 풀리지 않았는데 이번 화를 통해서 그 궁금증이 다 해결되어가는 것 같아요. 자신보다 더 어려운 사람을 돕던 호석이도, 그런 호석이에게 의미를 담아 뜻깊은 선물을 준비하던 여주도 참 예쁘다는 생각밖에 들지를 않네요. 바로 이어서 다음 편 보러 갈게요. :)
7년 전
독자2
민윤기다리털이예요!! 다음편 보러가겟습니다!
7년 전
비회원131.75
바우와우에요 여주와 호석이가 어떤 관계인지 더 알 수 있게 되는 회인것 같네요 그나저나 호석이 마음이 너무 이쁘네요 자기 사정도 힘든데 자기보다 어려운 사람들도 돕고 짜식 이뻐죽겠엉 다음편으로 고고
7년 전
독자3
룬입니다!!!!!
헐. 저런 나쁜 인간들 뭐하느 ㄴ짓이래요 얼른 다음 화 읽어야징

7년 전
독자4
음오아예입니다! 아니 저 학생들 지금 술을....!!! 아 다음편 보러 달려갑니다!
7년 전
독자5
늘봄이에요'-'* 후...너무 화납니다...소중한 우리 여주한테 저런 몹쓸짓을 한 애들은 누군지ㅠㅠㅠㅠ여주를 구해준게 호석이일거라고 살포시 기대하며 다음 화 보러가겠습니다♡
7년 전
독자6
정꾸야 입니다 :)
여주한테 저런 나쁜 일이 있었다니 남자애들 너무하네요 정말 여주를 감춰준 남자아이는 호석이가 아닐까 예상 해봅니다 빨리 다음 편을 읽으러 가야겠어요 글 잘 읽고 갑니다♡

7년 전
독자7
윤기윤기에요 ㅠㅠㅠ엉엉 ㅠㅠ여주야 ㅠㅠㅠ남자애들 진짜너무해요 ㅠㅠ
7년 전
독자8
입틀막입니다!! 여주한테 있었던 일이 저것이었군요.. 나쁘다진짜.. 애들의 과거가 점점드러나는군요!
7년 전
독자9
호비요정입니다 ㅠㅠㅠㅠㅠ어우 여주가 큰일을당할뻔하네요 ㅠ 아마아이들을위해 저금을하는 주인공은 호석이겠죠...?빨리다음편읽으러가야겠어요!♡
7년 전
독자10
뜌입니다ㅠㅠ 엉엉ㅠㅠ 안돼ㅠㅠ 어서 다음 읽으러 갈게요!!
7년 전
독자11
10041230

다음 편 읽으러가요오❤️

7년 전
독자12
토끼입니다 일단어느정도알겠는데바로2로가도록하죠ㅠㅠ
7년 전
독자13
낮누입니다 :)

한잔하고 읽는 다정한 핀잔은 더 감성적이네요 ㅠㅠ 더 깊은 과거는 2편에서 나오겠지만 ..
점점 아이들의 과거가 나오니 좋네요 ㅠㅠ!!

7년 전
독자14
저저 나쁜놈들!!!!!너넨 콩밥먹어야 돼!!!!!!!
7년 전
독자15
또또에요 !
ㅠㅠㅠㅠ 호석이와 여주가 이런 사이였다니 ..
어서 다음편 보러가야겠어요 ㅠㅠㅠ

7년 전
독자16
됼됼
와...대박 호석이랑 여주랑 저런 관계였다니 진짜 신기해요

7년 전
독자17
방소에요!!! 으아 어떻게 된건지 알아가고있어요!!! 으아 언능 다음꺼 보러갈께요!!!
7년 전
비회원89.39
야꾸
아 세상에... 이렇게 보니까 둘 사이 관계를 알 수 있게 돼서 좋네요 나쁜넘들 여주한테 왜 그래ㅠㅠㅠㅠ 다음 편 보러 가겠습니다!

7년 전
독자19
꽃소녀입니다!!!
그순간에 호서기를 만나게 되는건가여...!!!!다음펀 바로 보러 갈게요!!!

7년 전
독자20
헐 미쳐.. 그 등 주인이 호석인가봐ㅠㅠㅠㅠ어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22
호석인가요!!!!!! 아 대박 진짜 넘 설레요
7년 전
독자23
하앙 호석아 쨔랑햄 차카니..♡
7년 전
독자24
아ㅠㅠㅠㅠㅠ 여주도 호석이도 넘나 착하네요ㅠㅠㅠㅠㅠ 다음편 보러갑니당
7년 전
독자25
와..여주를 구해준게 호석이인건가요? 너무 설레네요..그리고 호석이의 일기가 너무 맘이 쓰려요..그런 와중에 저금통에 돈을 차곡차곡 모았을 어린 호석이 생각하니까 너무 예쁘고ㅜㅜ어쩌다 현재와 같은 일을 하게 되었을까 궁금해져요. 지민이는 왜 계속 숨기는걸까요? 빨리 담편으로 달려갑니당ㅇ
7년 전
독자26
호석이와 저런 인연이 있었네요ㅠㅠ
구해준 건 호석이려나요ㅠㅠㅠ
인연이 저렇게까지 있으면 운명인데요ㅠㅠㅠ
호석이가 지민이와 적대적이게 된거면 어떤 일이 있었던 건가요ㅠㅠㅠ

7년 전
독자27
ㅠㅠㅠㅠ호석이구나 여주는 정말 그대로 자랐네요 ㅠㅠㅠㅠ 반대로 지금의 호석이가 있기까지 무슨일이 있었을지 궁금해죽겠어요퓨
7년 전
독자28
호석이랑 여주랑 이때 처음 만나게 된거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둘이 이렇게 오래전에 만났었다니ㅠㅠㅠ 호석이가 그걸 지금까지 기억한다는게 정말 설레요ㅠㅠㅠㅠ
7년 전
독자29
운명이 이끌릴 때가 온 기분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상상이 안가네요
7년 전
독자31
생각보다 꽤나 연관이 있는 그런 관계네요... 으어... 호석이 왜 가면 갈 수록 맴이 아린지...
7년 전
독자32
드디어 세명의 과거를 볼수있네요!! 너무 재미있어욯ㅎㅎㅎ
7년 전
독자33
대박 대박... 빅픽쳐... 얼른 다음 화 읽으러 갈게요 ! ❤
7년 전
독자34
아아아아아 너무 재밌어요!! 시험공부해야 하는데 계속 읽게되는 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35
어머어머어머 이게 뭔일이죠 구해준게 호석이아니면 지민인가욤 다음편 빨리 읽으러 가야되겠어요ㅠㅠ
7년 전
독자36
저 나쁜놈들은 뭐죠뭐죠???화나네 다음편으로 달려갑니다
7년 전
독자37
으어어 빨리 과거를 다 보고 싶어요! 후딱 담편으로 넘어갈게욤
7년 전
독자38
이렇게 여주와 호석이와의 첫만남이 이루어졌네요ㅠㅠㅜㅠ 위함한 상황에서 구해준 건 호석이얐알까요?
7년 전
독자39
그 사내가 호석이 인가요ㅠㅠㅠㅠㅠ너무 재밋어여ㅠ작가님 ㅠㅜ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40
여주의 전환점이 호석이었다니!!여주랑 호석ㅇ 둘다 마음이 너무 예뻐요!!
7년 전
독자41
헐? 이게뭐람 아니 저런 말같지도 않은
생일물어본거랑 몸대주는거랑 무슨 상관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얼탱이가없군
이와중에 호석이 진짜 멋있다.

7년 전
독자42
호석이인가요... 빨리 다음 편 읽으러 갑니다!
7년 전
독자43
엉엉ㅠㅠㅠㅠㅠ호석이 너지ㅠㅠㅠㅠㅠㅠㅠ첫 만남 진짜ㅠㅠㅠㅠ
7년 전
독자44
여주나 호서기 둘 다 마음이 예쁜 칭구들이었네요ㅠㅠ
7년 전
독자45
마지막 여주를 구해준 사람은 호석이인가요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6
호석이와 여주의 과거를 들여다보니 뭔가 둘은 운명을 엮인 사이갔다는게 느껴져요!!
7년 전
독자47
미쳤다 애들이 어렸을 때 부터 엮여 있었다니 굉장하다!!
6년 전
독자48
호석이는 고아원에서 생활하면서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애쓰던 아이였네요 바른 생각을 가지고 바르게 자라주어서 기특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런 호석이가 지금은 왜 총을 잡게 된 건지 의문이 들기도 해요 차차 그 의문들이 풀려가겠죠 어서 읽으러 갈게요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작가님:)
6년 전
독자49
정주행해요 작가님ㅠㅠㅠㅠㅠㅠ너무 좋아여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50
호석이가 짠하면서도 기특하고... 조금 더 말하자면 존경스러울 정도에요. 그 팔지를 아직도 간직하고 있었다는 게 괜히 마음이 아리네요. 호석이가 왜 조직에 몸담게 되었는지 궁금해집니다.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15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36 1억 05.01 21:30
나…3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5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34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42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19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4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7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20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5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2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4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22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8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22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7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5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5 워커홀릭 12.24 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