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플오당합 전체글ll조회 1364l 2



[세븐틴/이지훈] 나의 열아홉, 나의 추억에게 (단편) | 인스티즈





나의 열아홉, 나의 추억에게.

:) 이번 편은 한 편으로 구성된 단편입니다



불꽃심장 - 나의 사랑에게









너는 내게 그런 사람이었다. 어떤 말로도 형용할 수 없는 사람이었다. 

그때의 나는 그 시간들 속에서 너와의 관계를 정의하려 애썼지만 내게 그런 존재였던 너를 함부로 정의할 수는 없었다.

그건 시간낭비일 뿐이라고, 어서 네게로 가 마지막일 시간들을 보내라고 누군가가 등을 떠밀어주었다면, 떠밀려 너에게 갔더라면 너는 내 곁에 남아 있었을까. 






***


하늘이 붉게 물들때 즈음, 너는 항상 자전거를 타고 내 이름을 운동장 저 편에서부터 외쳤다. 




" 빨리도 온다. "




하늘을 멍하니 보다가 네게 달려나가면 너는 내 가방을 들어 제 자전거의 손잡이에 걸어놓고는 나를 뒷자리에 앉혔다. 

너와 나의 집은 버스를 타고가도 먼 거리였음에도 너는 언제나 자전거를 타고 집까지 태워다주었다. 

내가 그 이유를 물어보려하면 너는 빨리 집이나 들어가지? 라는 말과함께 우리집의 초인종을 눌러놓고서는 내가 당황한 사이에 제 자전거를 타고 멀리 가버렸었다. 



어느날은 네 자전거가 고장이 난 날이었다. 

그날의 너는 하루종일 우울에 잠식해있었고, 나는 너에게 '고작' 자전거때문에 이러는거냐며 나름의 위로의 말을 건넸는데, 

결국 그 말때문에 그 날은 우리가 처음 싸운 날이 되어버렸다. 


집에 혼자 가야하는건가. 

학교가 끝나고 코빼기도 얼굴을 비추지 않는 너를 교문앞에서 기다리다가 해가 거의 다 질 때 쯤 걸음을 옮겼다. 





" 기다려놓고 왜 먼저가냐. "

" ..안기다렸어. "

" 아닌 척은. "





둘 사이에 긴 정적이 흐르고, 집에 가는 길 내내 눈길 한 번 주지 않는 너의 무심한 뒤통수를 보고 그만 울어버렸다. 

내가 뭘 그렇게 잘못했는데-. 

아이처럼 흐아앙 하면서 울어버리는 나를 두고 너는 한참을 앞에서 멍하니 서있었다. 아마 너는 어찌해야할지 고민했던 것이겠지. 


내 잘못쯤은 다 알고있었다. 학교에서 내내 그 생각만 했었으니까. 

네가 아끼던 자전거였고, 어떻게 보면 너의 제 2의 다리일 수 있는 그 자전거를 내가 '고작' 이라는 단어를 붙혀 수식해버렸으니 너는 얼마나 마음이 상했을까. 

하지만 나는 그때의 어린 자존심에 내 잘못을 인정하기 싫었고, 언제나 네게 1순위였던 내가 자전거에게 밀린 것 같아 속상하기도 했었다. 





" 미안해, 그만 울어-. "

" 니가, 큽, 니가아-. "

" 그래, 내가 잘못했어. 응? 그만울자. "





어색한 손길로 내 등을 토닥이는 네 손에 나는 더 울어보였다. 

그때는 억울함, 속상함이 아니라 너에게 너무 미안해서. 





" 미안, 미안해. "

" ..어? "

" 미안하다고-. 왜 못들은 척 하는데-. "





잔뜩 부은 눈으로 내게 서툰 사과를 건네는 내 모습이 웃겼던 건지 너는 나를 보고 한참을 웃었다. 

왜 웃어어-. 

투정을 부렸던 건지 잔뜩 늘어뜨리던 말꼬리는 줄어들 생각을 하지 않았다. 


너와 나는 한참을 그 길에 앉아있었다. 

해는 금세 져버렸고 그 길에는 가로등이 깜빡이며 켜졌다. 가로등 밑에 가만 앉아있던 우리는 갈 생각이 없었던 것인지 누구도 먼저 일어나지 않았다. 





" 자전거는, 언제 고쳐진대? "

" 모르겠다. 아저씨가 워낙 밀린게 많다고 오래걸린다고 해서. "

" 그러면.. "





그때까지만이라도 이번엔 내가 너희집 데려다 줄게. 

이어진 내 말에 너는 내쪽으로 고개를 돌렸다. 

왜? 데려다준다니까?

너는 내 쪽에 시선을 고정해버린듯 계속 나를 주시하다가 이내 웃음을 터뜨렸다. 





" 됐네요-. 오래 걷는것도 힘들어서 헥헥 대는애가 무슨. "

" 야, 그건. 아니 그게 아니고, 사과의 의미니까 잔말말고 받아라. "

" 됐다니ㄲ.. "

" 자꾸! 네-. 해봐 네-. "





허리춤에 손을 올리고 마치 어린아이를 훈계하는 선생님마냥 행동하자 너는 그 자리에서 일어나더니 내 머리를 쓰다듬었다. 

고마워, 미리.

네 그 말에 벙쪄있는 나를 보며 너는 손을 내밀었다. 

일어나, 집가자. 



그 작은 싸움에 감사해야할까, 너와 나는 그 이후로 더 친밀해졌고 뭔가 더, 더.. 그랬다. 아직도 그 감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으니까. 




***


축제 당일이었다. 너와 나는 그 전날의 동아리 부스 준비로 온갖 힘이 다 빠져있었고 쪽잠으로 틈틈히 쌓은 체력은 아침 등교로 모두 소진해버렸다. 

아이들이 공연준비로 모두 흩어진 오후, 제 할 일을 모두 한 부스를 대충 치우고 너와 나는 그 교실 가운데에 드러누워있었다. 

너와 나는 의미없는 대화 몇마디를 나누다가 쏟아지는 잠을 이기지 못하고 잠들어버렸다. 


부스럭, 

어디선가 나는 소리에 눈을 떴을 때는 해가 이미 저편으로 넘어간 후였다. 

저녁 8시. 시계의 역할을 다 한 핸드폰을 바닥에 내려놓고 소리가 나는 쪽으로 다가갔다. 





" 아, 깜짝이야. 일어났어? "

" 응, 좀 전에. 근데 그건 뭐야? "

" 아무것도아니야, 그냥. "





너는 내 말에 네가 들고있던 것을 뒤로 급히 숨겼다. 너는 몰랐겠지, 내가 이미 보았다는 것을. 네가 들고있던 그것은 담요였음을.

물론 그 담요의 용도가 어디인지 짐작은 했었다. 

너는 내가 깜빡 잠에 들때마다 그 담요를 내 어깨위에 조용히 덮어주고는 저도 그 옆에서 자고는 했다고한다. 아, 이건 나중에 친구들에게 들은 얘기지만-. 

속에서 웃음이 새어나왔다. 왜, 왜웃어. 너는 말까지 더듬으며 자연스러운 척 그 담요를 뒤의 테이블에 올려두려고 애를 썼다. 





" 불꽃놀이 하겠다. "





운동장 쪽이 아이들의 목소리로 시끄러워지고 나는 일부러 운동장쪽으로 시선을 돌렸다. 

그제서야 너는 한숨 돌린 듯 짧게 숨을 내뱉고는 내 옆으로 와서 창문에 기대서는 바깥을 바라보고있었다. 

운동장에 피어오르고있는 캠프파이어 둘레로 선생님들과 몇몇 아이들이 불꽃놀이용 막대를 하늘을 향해 들고 서있었다. 

하나, 둘, 셋! 와-.

아이들의 카운트다운과 함께 하늘로 솟아오른 불꽃들은 사방으로 현란하게 퍼졌다. 

펑, 펑. 소리와 함께 수려하게 퍼지는 불꽃들에 넋을 놓고있자 너는 픽, 웃으며 내 눈앞에 제 손을 흔들어댔다.





" 애냐, 아직 저런거 좋아하게. "

" 불꽃놀이 오랜만이란 말이야. " 





참나. 너는 그 말을 내뱉고는 창밖을 내다보다가 불꽃에 빠져있는 나를 한참을 쳐다봤다. 

그리고는 슬쩍 짓는 웃음에 내가 고개를 돌리자 헛기침을 하며 고개를 창 밖으로 돌린다. 

내가 다시 불꽃놀이를 보며 입을 헤, 벌리고있자 너는 다시 내게로 시선을 옮겨왔다. 





" 왜 자꾸 봐? "





너는 갑작스러운 내 물음에 당황한건지 한동안 내 물음에 답하지 않으면서도 내게서 눈을 떼지않았다. 

그 눈을 마주치면 정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것 같아서 애써 태연한 척, 일부러 너를 보지 않은 척 운동장만 계속 바라봤다. 





" 예뻐서. "

" ..뭐? "





그 말에 당황해서 너와 눈을 마주쳐버렸다. 너의 눈은 내가 뭘? 이라는 표정으로 날 바로보고있었고 심지어는 어깨까지 으쓱해보인다. 

예쁘, 예쁘다며. 

근데? 너는 내게 그 말을 건네고는 창문틀에 팔을 기대어 턱을 괴고 밖을 보고있었다. 





" ...아, 그래. 불꽃이 예쁘다는거지? 맞아, 진짜 예쁜것같아. "

" 아니 그거말고, 네가 예쁜데 나는. "

" ... "





순식간에 달아오른 얼굴은 주체할 수가 없었다. 아, 아 왜이리 덥냐-. 하며 한겨울에 손부채질을 하는 내가 얼마나 웃겼을까. 너는 그런 나를 빤히 바라보다가 내 앞머리를 쓸어넘겼다. 

왜이래 갑자기-. 

어색하게 웃으며 네 눈치를 보는 내가 맘에 들지 않았던건지 너는 미간을 찌푸린채 나를 쳐다보았고 또 그렇게 한참을 있었다. 


네가 내 두 뺨을 잡고 훅 둘어온 것은 한순간이었다. 나에게 물러설 틈도 주지 않은 채 너는 입을 맞춰왔고 나는 눈을 꼭 감을 뿐이었다. 

귓가에 울리는 펑, 펑. 이 소리가 불꽃이 터지는 소리인지 내 마음이 터지는 소리인지 그것은 신경 쓰이지 않았다. 

내 입안을 파고드는 네 혀끝에 가슴 한쪽이 간질거려왔다. 그 간질거림을 참을 수가 없어서 나는 네 목에 팔을 둘렀다. 



이 때가 너와의 마지막이 되었을 줄은, 너도 나도 몰랐었고 그때의 시간조차 몰랐었겠지. 





***


나는 네가 눈에 띄지 않음이 단순히 그 날의 그 일때문이라고 생각했다. 나라도 너를 만난다면 피했을 것이니까. 

그런데 너는 그런 것이 아니라, 그날의 기억들이, 지난날의 기억이 나 혼자만의 꿈이었다는 듯 아예 눈 앞에 보이지도 너에대한 이야기도 들리지 않았다. 

그 사실을 인지한 후에는 하루종일 손톱만 물어뜯었다. 네가 어느샌가 와서 내 손을 잡고 그만 물어뜯으라고 할 줄만 알았는데 너는 졸업하는 그 날 까지도 얼굴 한 번 비추지 않았다. 




대학교를 가고 몇 달 동안은 네가 원망스러워서 밤마다 울고, 학교에서는 지쳐서 수업도 제대로 듣지 못할 때가 많았다. 


그만큼 너의 존재는 컸는데, 너에게 나는 그정도의 존재도 되지 않았던 것일까. 

너에게는 연락 한 통도 오지 않았고 네 생각으로 크게 열병을 치른 후에야 나는 너를 정리하기 시작했다. 

졸업사진도, 너와 찍은 사진들도, 네가 나에게 장난스럽게 썼던 그 작은 쪽지들도 모두 박스안에 넣었다. 

정리하는 동안 많이 울기도 했지만 그것은 그리움의 그것이 아니라 너에게 이별을 고하는 마지막 인사같은 것이었다. 


그 서랍을 열다가 나는 마지막으로 남겨진 너의 기억의 조각에 작게 흐느끼던 울음들을 크게 쏟아버렸다. 

그 희고 희던 너의 담요가 내가 몇 년을 만지고 너를 안듯이 끌어안았던 탓에 잔뜩 때가 묻어있었다. 

담요를 마냥 안고있으면 그 당시의 어린 네 감정들이 내 마음에 닿아서 녹아내리는 것 같아서. 

마지막으로 가장 소중하게 보관해 놓았던 그 조각이었기에.


이지,훈. 지훈아-. 네 담요를 꺼내어 품 안에 안고는 한참을 울었다. 자꾸만 내게 내밀었던 하얗던 손이, 내게 한없이 웃어주었던 네 얼굴이 겹쳐보여서 끊임없이 눈물을 쏟아냈다. 

그렇게 울다가 나는 지쳐쓰러져 잠들었다. 그 전에도 운 적은 많았지만 이렇게까지 울었던 적은 처음이었으니까. 





다음날 아침, 하얗게 내린 눈 위로 반사된 햇빛이 눈을 부시게했다. 너와의 기억의 조각들이 담긴 상자들을 창고 구석에 밀어놓고서는 그 상자를 한참동안 내려다봤다. 

언젠간 다시 꺼내서 너와 함께했던 시간을 회상하며 웃을 수 있기를, 그때의 감정으로 돌아가지는 못하더라도 그때의 감정을 너와 다시 추억할 수 있기를. 





잘가. 나의 열아홉, 나의 추억아.





박스를 뒤로하고 나오니 어젯밤에 왔던 눈이 다시 오고있었다. 이 눈은 참 너를 닮았는데, 너도 지금 이 눈을 보고있을까?

그러고보니 같이 눈 내리는 것 조차도 본 적이 없구나. 




보고싶다, 너무. 







:) 사담

왜 이렇게 자꾸 업뎃이 빠르냐구요?
곧있으면 개학이라니깐ㅇ.. (말잇못)



:) 암호닉

[규애]
[꽥꽥]
[겸디]
[영울]
[우아나다]
[유유]
[세상마상]
[스틴]
[더쿠]
[쑤운뇨오]
[해리포터]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세븐틴/이지훈] 나의 열아홉, 나의 추억에게 (단편)  16
7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겸디입니다 또 왔어요~~!~!~!~! 아 이번편은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지훈이랑 키스하는 씬에서 흐뭇하게 보다가 마지막모습이라는 구절을 보고는 아....... 하면서ㅠㅜㅜㅠㅜㅠ 입틀막하고 봤는데 결국은 멀어져갔네요..(울먹) 여주가 마지막 문단에서 혼잣말 하는 부분 진짜 어후... 울먹거리ㅁㅕㄴ서 정독했습니다ㅜㅜㅜㅜ 브금은 왤케 좋은지..! 감정몰입 쩔었숩ㅂ니당...(따봉) 벌써 3번이나 읽고있네요.. 왜인지는 모르겟는데 긴 여운이 남아요. 분량은 짧은데ㅋㅋ.... 아 주저리가 너무 길어졌네요 새벽감성이라서 그런가 하핫ㅅ 여튼 이번편도 정말정말 잘 읽었어요!♥♥
7년 전
플오당합
사실 새벽감성을 노리고 지금 올렸습니다 (속닥) 댓글이 다섯줄이라니 이렇게 감동일수가ㅠㅠㅠㅠㅠㅠㅠ 친구한테 편지받은기부뉴ㅠㅠㅠㅠㅠㅠ 항상 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125.47
영울이에요 ㅠㅠㅠ 작가님 너무 슬프잖아요ㅠㅠ 새벽인데 울었잖아요ㅠㅠㅠㅠ 석민이 글이랑은 상반된 글이라 더 슬퍼요ㅠㅠㅠ
7년 전
플오당합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도 쓴거 다시 읽다가 울컥....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80.204
[열일곱]임미다! 아직 암호닉 리스트엔 없지마는... 그나저나 지훈이 ㅠㅠㅠㅠㅠ 유학인지 아픈 건지 말도 없이 떠나버린 건가요ㅠㅠㅠㅠㅠ마음 다 흔들고 가다니 나쁜싸람,,, 근데 작가님 하루 이틀 내 글 많이 올려주셨네요 이러면 너무 좋잖아요... 잠 잘 시간 뺏겨버렸어요ㅠㅠㅠ
7년 전
플오당합
제가 개학이라서 글을 많이쓰고 이제 조금씩 쓰려고...(말잇못) 암호닉신청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2
으엉....정주행다했습니다ㅠㅠㅠ 너무좋아요...지훈이는어딜간걸까요ㅠㅠ 너무궁금해진다..어늘은 작가님의 글솜씨와 글분위기에발립니다 ! [17뿡뿡]으로 암호믹신청해요! 글써주셔서감사합니다♡
7년 전
플오당합
미천한 제가 글에 분위기라니ㅠㅠㅠㅠㅠㅠㅠ감사해요ㅠㅠㅠㅠㅠ 읽어주셔서 더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3
으아유ㅠㅠㅠㅠㅠㅠ글다봤어요ㅠ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너무너무 저ㅎ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지훈이는 어디로사라진고에여!!!!!???!?!ㅠㅠㅠㅠㅠ어디간거야ㅜㅠㅠㅠ
7년 전
독자4
허류ㅜㅠㅠ지후니는어디로간건가여자까니뮤ㅜ어디로보내버리신거에여ㅠㅠㅜ여주짠하다ㅠㅠㅜ자까님,이글분위기완전대박이에여ㅠㅜ단편은읽기편해서좋은데ㅠㅜ너무여운이강해ㅠㅠㅜ미스테리자나어ㅠㅜㅜ지후니오디가써!!!!!ㅜ
7년 전
독자5
와ㅠㅠㅠㅠ진짜 슬퍼요ㅠㅠㅠㅠㅠㅠ 막 와닿고 울컥하게만드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6
아 작가님 너무 아런해요ㅠㅠㅠㅠㅠㅠ전 마지막에 지훈이랑 여주가 운명적인 재회를 하는 줄 알았어오.......역시 추억은 추억으로 간짇해여겠죠...
7년 전
독자7
으허..분위기 너무 아련해요ㅠㅠ 지훈이 어디갔어요ㅠㅠ 잘보고가요 작가님!! 자주 와주셔서 너무 좋아요!!
7년 전
독자8
헐 달달하다가 마지막으로 갈수록 너무 애잔해지는 기분이네요 마지막이라니 마음이 너무 아파요 노래도 글이랑 완전 잘 어울려요 덕분에 엄청 몰입하면서 읽었어요 짱짱
7년 전
독자9
헐 키스신 웃으면소 보다가 마지막이란 말에 울컥햇어요ㅠㅠㅠㅠㅠ 뭐야.....쥬나ㅠㅠ
7년 전
독자10
은블리, .. 지후니는 어디로 간걸까요.. ㅠㅜ 지후나...돌아와줘...키스신에서 오..호...했는데 사라지다뇨...ㅠㅠㅠ흐엉ㅜㅠㅜ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5/8 12:34 ~ 5/8 12:3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