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준혁 강동원 엑소 성찬
누나행세 전체글ll조회 4546l 5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반가워요 여러분!!! 을씨입니다! 이게 얼마만이죠ㅠㅠㅠ 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 

사실 시험 전에 와서 글 하나 올리고 가려고 했는데, 쓰차가...(말잇못) 

그래서 이제 왔습니다ㅠㅠ 미안해요.. 

 

저 정말 내내 글만 생각하고 있었어요ㅠㅠ 

계속 핸드폰 꺼내서 생각나는 소재 메모해두고, 쓰차라서 답글은 못 해드렸지만 여러분 댓글도 계속 정독하고,,ㅎ 

 

 

자, 그럼 이쯤에서 제 사담은 마치는 걸로 하고, QnA를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비슷한 질문들은 하나로 묶어서 답해드리겠습니다! 

순서는 아무 상관없이 제 눈에 띄인대로 적은거에용 

 

그럼, 함께 QnA 시작해 봅시다!❤ 

 

 

 

+이 큐엔에이는 제가 생각하는 '시민이'의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니까요,그냥 재미로 봐주세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건 제가 생각하는 시민이에요! 시민이는 여러분입니다!!!!!!!!!(강조) 

 

 

 

 

 

 

 

 

 

 

 

 

 

 

 

 

 

 

 

 

 

 

 

 

 

 

  

Q1. 시민아 멤버들 중에서 좋아하거나 관심가는 사람 있어?  

시민이가 이성적인 감정을 느끼는 멤버가 두 명 이상인가요? 

+러브라인 없이 그냥 에피소드 형식으로 이어지는 건지 궁금해요! 

 

 

 

-생각치도 못한 질문을 해주셔서 매우 놀랐어요...  

일단 답부터 드리자면, 따로 남주는 없습니다! 

 

 

제가 글을 쓰면서 가장 중요시 했던게 최대한 현실적이게 쓰는 거였어요.  현실적인 부분이 대다수를 차지해야 더 빙의가 잘 될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저는 최대한 엔시티 멤버들과 잘 섞이고, 시민이의 관점이 아닌 제 3자의 관점으로  

애들 현실 성격을 최대한 반영해서 보다 더 빙의가 잘 되게 글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엔라한 이라던지, SMT라던지 아이들이 실제로 나온 방송을 배경으로 글을 쓴 것도 그 이유에요. 

 

 

그렇다보니 저는 딱히 남주를 정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지않습니다. 

시민이는 언제까지나 사랑받는 사랑둥이여야 하니까요! 남주가 정해져버리면 남은 16명은... 

  남주가 아닌 아이들이 너무 불쌍하잖아요...ㅠㅅㅠ...넘나 맴찢.. 

 

 

그 대신 특별편으로 ~~와 이어진다면? 이런 식으로 글을 써볼 생각입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그냥 남주가 있는게 좋으신가요..? 의견 남겨주시면 수렴할게요! 

 

 

 

 

 

 

 

 

 

 

  

Q2.시민이는 어떤 여자 아이돌과 가깝나요? 

 어떤 연예인분을 기준으로 삼으셨나요? 

 

 

 

-음.. 딱히 누구를 생각하고 글을 쓰는게 아니라서.. 시민이는 여러분이지만,  

제가 생각하는 시민이의 이미지는 크리스탈님..? 고양이상 냉미녀입니다! 무표정과 웃을 때의 갭차이가 커요. 

 

그리고 성격은 누구라고 말할 수가 없는게 제가 생각하는 사랑둥이의 표본..?이라서 

누구다!하고 말씀 드리기가 어려워요..미안합니다ㅠㅠㅠ 

 

아, 그리고 실력은.. 태연님..보다는 조금 부족하다고 봐주세요. 아직 18세 아가니까요! 

 

 

 

 

+상상극장처럼 시민이가 ~~한다면 멤버들 반응이 보고싶어요! 

 

-제가 위에서 특별편 언급했지만, 이것도 준비중이에요! 시민이가 ~~라면? 하는 것처럼요. 사실 지금 서너개 정도 구상은 해두었답니다(소곤소곤) 

 

 

 

 

 

 

 

 

 

 

 

 

 

Q3.작가님의 최애와 입덕 계기가 무엇인가요? 

 

 

 

- 한 4월 말이었나..? 그 때쯤에 아무생각없이 유튜브 스엠 채널에 들어갔는데,  

일곱번째 감각이라는 뮤비가 있길래 한 번 봐볼까?하고 클릭했다가... 네... 그렇게 폴인럽....ㅎ 

특히 퍼포먼스 뮤비를 넋을 잃고 봤었던 기억이 나네요. 완조니 충격 그 자체... 

 

 최애는 따로 없어요. 굳이 뽑자면 올수니라서 돌려돌려 최애판으로 나온 오늘의 최애는 쿤입니당 

 

 

 

 

 

+시민이는 왜 127이 아닌가요? 

 

-여러모로 127이랑 시민이랑 뭔가 잘 안어울리는 느낌이 들었어요. 소방차 컨셉 자체가 세기도 하고,  

데뷔를 3번 시키는건 민형이로 족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U와 드림으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Q4.을씨라는 이름의 뜻이 무엇인가요? 

 

 

-크게 뭐 뜻이 있는건 아닌데.. 을씨년스럽다 에서 파생된 단어입니다. 참.. 을씨년스럽네요..네.. 

 

 

 

 

 

 

 

 

 

 

 

Q5. 작가님이 미시는 커플링은? 

 

 

-글 내에서 말씀하시는 건지, 아닌지 잘 모르겠어서 둘 다 답해드릴게요.  

저는 그취를 파지않아요. 딱히 팬픽도 안보고.. 그나마 꼽으라면 쟌텐..? 

 

글 내에서는..음... 저는 모든 커플링을 다 팝니다...(?)  

제가 어떤 멤버가 어울릴까, 하고 같은 일화에다가 여러명을 대입시켜보고 쓰는거라서 크게 미는 커플링은 없어요.  

재심이나 맠심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그냥 그 내용에 잘 어울려서 재현이나 민형이를 많이 쓰는거에요!  

 

 

 

 

 

 

 

 

 

 

Q6. 혹시 홍일점 글 말고 단편이나 장편으로 글을 쓸 생각은 없으신가요? 

 

 

-매우 있습니다!!! 사실 이미 몇 개 생각해 놓은 게 있긴한데.. 언제 올릴 지는...ㅎ 

홍일점이랑 같이 연재를 하면 좀 피곤해질 것 같아서 그런 것도 고려중입니다. 아무튼 다른 글 쓸 생각은 많다는 점! 

 

 

 

 

 

 

 

 

 

 

 

Q7.가장 좋아하는 엔시티 노래는? 

 

-일단 갓칠감이랑, 츄잉껌도 좋아하구요, 수록곡 중에서는 another world랑 paradise 좋아해요!! 

혹시 안들어보신 분 계시다면 파라다이스 꼭 들어보세요.. 저희 팬송.. 아니 그냥 모든 곡들 한 번씩 다 들어보세요... 

 

 

 

 

 

 

 

 

 

 

 

Q8. 주간아 출연, 숙소 생활 등등이 보고싶어요 

 

-저번에 어떤 분이 주간아 보고싶다고 하셨었는데 지금 계속 생각 중입니다! 숙소 생활 같은 것도 외전 느낌으로 몇 개 써 볼게요.  

너무 늦지 않게 가져올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네 요정도로 저에 대한 질문이 끝난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답하기가 어려워요...끙...  

사실 쓰다가 막 자러가고, 밥 먹고 별 짓 다하면서 썼어요ㅋㅋㅋㅋ 여러분께 제 답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다음 질문부터는 시민이와 멤버들이 답을 해줄거에요. 쓰는 내내 어떻게 써야 나을까 계속 고민하면서 써서.. 

조금 문맥이 부자연스러워도 그냥 넘겨주세요...ㅎㅎ.. 

 

 

 

 

 

 

 

 

 

 

 

 

 

Q9. 시민이가 보고 배운, 좋아하는 선배님은? 

 

 

"에프엑스 크리스탈 선배님 존경해요. 음색도 예쁘시고, 노래도 잘부르시고... 어렸을 때부터 팬이었답니다!" 

 

 

 

 

 

 

 

 

 

 

 

Q10. 시민이의 캐스팅 비화가 궁금합니다! 

 

 

 

"따로 캐스팅을 당하지는 않았구요, 16살 때 중국 글로벌 오디션을 보고 입사했어요." 

 

 

 

 

 

 

 

 

 

 

  

Q11. nct멤버들이 본 시민이의 첫인상은?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시민이가 무표정으로 있으면 되게 차가워 보이거든요. 그래서 첫인상은 좀 다가가기 힘든..? 그런 캐릭터였어요."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다들 비슷하지 않았을까요? 무표정으로 얼굴 딱 굳히고 이렇게, 막 삐딱하게 서있는데 솔직히 좀 무서웠어요" 

 

 

 

 

 

 

 

 

 

"난 나름 표정 풀고 있던거야"세상억울)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맞아요. 되게 무서웠어요"

 

 

 

 

 

 

 

 

 

 

 

"..."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사실 저도 좀.." 

 

 

 

 

 

 

 

 

 

 

(울컥) 

 

"저도 제 얼굴이 콤플렉스거든요. 그냥 아무생각 없이 있어도 막 어디 불편하냐 그러고..."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저는 긴장한게 딱 보여서 귀여웠어요. 다리 덜덜 떨면서.. 말 할 때도 목소리 떨리고... "

 

"오빠밖에 없지?"

 

 

 

 

 

 

 

 

(폭풍끄덕) 

 

 

 

 

 

 

 

 

 

 

 

 

 

Q12. 멤버들 중 시민이의 이상형에 가까운 사람은?

시민이 이상형 알려주세요

 

 

 

 

 

 

"음.. 딱히 생각을 해 본 적은 없는데, 만약 제가 연애를 한다면 아무래도 다정한 사람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상형과 가장 가까운 사람은?

 

 

 

 

 

 

 

 

 

 

"(당황) 어.. 저희 멤버 중에 다정한 사람이 많아요. 태용이 오빠랑, 윤오 오빠랑, 또 제노랑 인준이도.. 아, 쿤 오빠도 다정하고.."

 

 

 

 

 

 

 

 

 

-한 명만 고르자면?

 

 

 

 

 

 

 

 

 

"아... 못 고르겠어요. 진짜로. 다 너무 좋은 사람들이라서.. 누가 더 좋고, 나쁜지 꼽기는 힘들어요."

 

 

 

 

 

 

 

 

 

 

 

 

 

Q13.시민이와 더 각별한 멤버가 있다면? 그 이유는?

 

 

 

 

 

 

"이건 아무래도 마크일 것 같아요"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아, 역시" 

(기분 좋음) 

 

 

 

 

 

 

 

 

"이유는... 나이가 같은 친구다보니까 제일 친합니다. 나름 99즈에요(자랑)"

 

 

 

 

 

 

 

 

 

 

 

 

 

Q14.시민이와 친한 다른 아이돌은?

 

 

 

 

"제가 낯을 많이 가려서.. 저는 저희 멤버들하고 제일 친해요... 그 다음으로 친한건... 레드벨벳 선배님들...?"

 

 

 

 

 

 

 

 

 

 

 

 

 

Q15. 시민이가 보이그룸(nct)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했을 때 시민이 동생들의 반응은?

 

 

 

"일단 제 쌍둥이...네, 걔한테는 딱히 제가 말하진 않고 부모님 통해서 알게되었는데, 별로 신경안썼어요.

그냥 제 과거사진 다 퍼트릴거라고 신나서 협박하는 정도?

아, 그리고 막내는 엄청 반대했어요. 절대 안된다고, 내려오라고 막.. 마음 약해져서 내려갈 뻔 하긴 했는데 그래도 제 꿈이니까..

지금도 막내는 계속 반대 중이에요. 그래서 매일 안심전화 해서 일거수일투족을 보고해요.

오늘은 뭘 먹었네, 누구랑 뭘했네, 이런거요"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시민이가 동생 많이 좋아해요" 

 

 

 

 

 

 

 

 

 

 

"정정해야죠. 그냥 동생 말고 막내동생만." 

 

 

 

 

 

 

 

 

 

 

 

 

Q16.시민이가 좋아하는 멤버 순위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일단 17명을 다 말하기는... 너무 많으니까, 베스트랑 워스트 하나씩 뽑아요"

 

 

 

 

 

"그럼 워스트는 일단 너"

 

 

 

 

 

"저 왜요?"(억울)

 

 

 

 

 

 

"맨날 풍선껌 못부는걸로 놀리고, 아니 그냥 별의 별걸로 다 놀리잖아"

 

 

 

 

 

 

 

"그래서 아이스크림도 사주잖아요"

 

 

 

 

 

 

 

"애초에 놀리지를 않으면 되자나!"(어이없음)

 

 

 

 

 

 

 

 

"그래도 사주면 잘먹으면서."

 

 

 

 

 

 

 

"그리고 베스트는.. 천러?"(못들은척)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이유는요?" 

 

 

 

 

 

 

 

 

"귀여워요"(엄마미소)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애기웃음) 

 

 

 

 

 

 

(씹덕사) 

 

 

 

 

 

 

 

 

 

 

 

 

  

Q17.시민이의 포지션은? 

 

 

"저는 메인보컬입니다! WITHOUT YOU에서 한 번 더~ 하고 태일 오빠랑 같이 부르는 목소리가 저에요! 

아, 그리고 저는 태일 오빠랑 일곱번째 감각말고 WITHOUT YOU만 참여했어요." 

 

 

 

 

 

 

 

 

 

  

Q18. 시민이를 가장 우쭈쭈하는 멤버가 누군가요? 

 

 

 

"음..아무래도 맏오빠인 태일오빠나 한솔오빠, 태용오빠..? 다들 많이 예뻐해주시긴한데 제가 여동생 같은가봐요. 오빠들이 많이 예뻐해줘요" 

 

 

 

 

 

 

 

 

 

 

 

Q19. 시민이가 컨디션이 안좋을 때 가장 기대고 싶은 멤버는 누구인가요? 

 

 

 

"태일 오빠요. 큰 오빠라서 좀 더 기대고, 고민같은 것도 많이 털어놓게 되더라구요. 

아니면 동영오빠? 안겼을 때 제일 편한 사람이기도 하고 되게 잘 달래줘요." 

 

 

 

 

 

 

 

 

 

 

Q20.시민이의 취미가 무엇인가요? 

시민이의 소소한 취향이 궁금해요 

 

 

 

"취미는 음.. 영화보는 거 좋아하고, 노래 듣는거나. 책도 자주 봅니다. 요즘에는 바빠서 장편 글은 못 읽고 시집 자주 읽어요. 

영화는 인생영화라고 하기에는 뭐 하지만 해리포터가 가장 인상깊어요. 판타지 장르를 좋아해서 책으로도, 영화로도 정말 많이 봤거든요.  

아, 노래는 요즘 저희 노래 들어요. 츄잉껌."(틈새홍보) 

 

 

 

 

 

 

 

 

 

 

 

Q21. 시민이의 키, 발사이즈, 좋아하는 계절 등 

 

 

 

 

 

"키는..크고 있습니다. 네. 잘 크고 있고.."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그래서 현재 키는?" 

 

 

 

 

 

"..신발 신고 160이라고 해둘게요. 발 사이즈는 225~230 신고,  

좋아하는 계절은 가을이에요. 선선하고, 덥지도 않고.. 그냥 적당한 날씨라서 좋아요" 

 

 

 

 

 

 

 

 

 

 

 

 

Q22. 바이럴에 드림이들 프로필 같은거 시민이 버전으로 보고싶어요! 

 

 

 

 

NAME 김시민 

DATE OF BIRTH 1999. 05.05 

시민'S KEYWORD #엔시티공식어린이 

 

취미 독서, 영화, 음악감상 

특기 게임,맛있게 먹기 

좋아하는 과목 국어,수학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재밌어요!) 

싫어하는 과목 체육 (운동을 안좋아해서..) 

시민'S DREAM 팬분들과 멤버들 모두 같이 행복하게 사는 것 

 

 

 

 

 

 

 

 

 

 

Q23. 멤버들의 첫인상 

 

 

"제가 낯을 가리다보니까 처음보는 사람들은 누구든지 다 무서워해서.. 그냥 다 무서웠어요." 

 

 

 

 

 

 

 

 

 

 

 

Q24. 엔시티 멤버들은 시민이의 쌍둥이남동생과 만난 적이 있나요? 

만약 만난 적이 있다면 시민이와 시민이 쌍둥이, 엔시티 멤버들 모두 어떤 반응이었나요? 

 

 

 

"만난 적 없어요! 멤버들은 궁금해하던데, 만나게 해줄 생각 전혀 없습니다. 만나봤자 득될게 없어요"(단호) 

 

 

 

 

 

 

 

 

 

 

 

Q25. 연습생 때나 데뷔 후에 시민이 생일이 있었다면 멤버들이 어떤 선물을 했는지, 어떤 축하를 해줬는 지 궁금해요 

 

 

"제가 먹는 걸 정말 좋아해서 거의 먹는 걸로 받았어요. 밥 사주기 이용권 이런거나, 과자 잔뜩 받고..  

오빠들은 이어폰이나 팔찌 같은 실용적인 선물도 주더라구요. 멤버 수가 많아서 다양하게 받았답니다!  

데뷔 후에는 팬분들이랑 파티했고, 데뷔 전에는 연습생들끼리 축하하는 파티했어요. 나름 서프라이즈라고 준비했다던데 제가 너무 빨리 눈치를 채버렸었.."(눈치) 

 

 

 

 

 

 

 

 

 

 

  

Q26. 시민이 폰에 저장되어 있는 멤버들 이름이 궁금해요! 

 

 

 

"일단 동생들은 우리~~이 이렇게 저장되어있어요. 예를 들면 우리 제노, 우리 인준이 이런 식으로요!  

민형이는... 심심하면 바꿔놔서 기억이 잘 안나는데 보통 별명으로 저장해둬요. 뭐 맠무새, 캐나다 갈맹이, 미뇽이.. 이렇게?" 

 

 

"오빠들은 다 우리오빠라고 저장되어 있어요"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다? 그럼 어떻게 구별해?" 

 

 

 

 

 

 

 

 

"번호 외우죠"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어, 진짜?" 

(감동) 

 

 

 

 

 

 

 

 

 

 

 

Q27. 시민이가 쌍둥이인거 알았을 때 멤버들의 반응이 궁금해요!! 

 

 

 

 

"별 다른 건 없었고, 그냥 다들 신기하다 정도? 동혁이도 쌍둥이라길래 어, 나도 쌍둥이야. 라고 얘기했는데 다들 놀래더라구요.  

한 그룹 내에 쌍둥이가 둘이라고 신나서 신기하다고 막 물어보는거 말고는 뭐.."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우린 운명인가봐요" 

 

 

 

 

 

 

"뭐라는거야ㅋㅋㅋㅋㅋ" 

 

 

 

 

 

 

 

 

 

 

  

Q28. 처음에 여자애 한 명이 멤버로 영입 된다고 했을 때 멤버들의 반응은?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솔직히 썩 달갑지는 않았죠. 당황스럽기도 하고, 좀 혼란스럽기도 하고.." 

 

 

 

"근데 연습생 때부터 실력은 월등한 친구여서 크게 거부감이 들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친한 사이이기도 했고."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저도 여자멤버 들어오는게 처음엔 좀 그랬는데 시민이라길래..워낙 친해서요." 

 

 

 

 

 

 

 

 

 

 

Q29. 시민이의 안티가 많을 것 같은데, 시민이가 안티들을 얼마나 신경쓰는지랑 위로해주는 멤버가 궁금해요! 

 

 

 

 

"사실 되게 소심한 성격이거든요. 장난으로 뱉은 말도 좀 담아두고 그런 성격이라서.. 많이 신경써요. 울기도 많이 울고. 

멤버들은 최대한 보지 말라고 하는데 안보려고 해도 보이고 그러더라구요. 멤버들도 그걸 알아서 걱정도 많이 해주고 위로도 많이 해줘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태일오빠나 동영오빠가 자주 달래주고, 태용오빠도 리더다보니까.. 굳이 셋 아니더라도 다들 잘 위로해주세요." 

 

 

 

 

 

 

 

 

 

 

 

Q30. 시민이가 평소에 자주 입는 옷스타일이 궁금해요 

 

 

 

"바지를 주로 입고, 후드티나 니트같은 것도 즐겨입어요. 노출은 별로 안좋아해서 몸매가 드러나는 옷은 잘 안입습니다. 

크게 추구하는 패션이 있는건 아니지만 그냥 편하고 깔끔하게 입는거 좋아해요." 

 

 

 

 

 

 

 

 

 

 

 

Q31. 시민이가 가장 잘한다고 생각이 드는 일은? 

 

 

 

 

 

"어.. 내가 뭐 잘하지?"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누나 노래"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게임이요"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시민 잘 먹어요" 

 

 

 

 

 

"네, 그렇다고 합니다^^" 

 

 

 

 

 

 

 

 

 

 

 

Q32. 오디션 볼 때 뭐했어? 

 

 

 

 

"에일리 선배님의 저녁하늘 불렀어요. 평소에 좋아하던 노래라서 열심히 부르고 붙었습니다!" 

 

 

 

 

 

 

 

 

 

 


 

~NCT 독방~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나만 그러는지 모르겠는데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l NCT 

조회 58l현재 2l[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0 

 

뭔가 애들이 시민이 이름 부를 때 설레... 아무것도 아니고 그냥 이름 부르는 건데ㅋㅋㅋㅋ 

 

신고 l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0  추천내역 l스크랩0  트위터  페이스북l 


 시민1 헐 222..
 시민2 진짜 레알 핵 다정킹 목소리로 시민아~ 하는 거 볼 때마다 심장 떨려
 시민3 나는 드림이들이 누나라고 부르는거...
   ㄴ시민4 2222222
   ㄴ시민5 나는 못불리니까ㅋㅋㅋㅋㅋㅋ 대리만족...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ㄱ 도심 결혼해줘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l NCT 

조회 87l현재 9l[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1 

 

난 동영이가 시민이 머리 따뜻한 바람으로 말려주다보면 어느새 잠들어있다고 언급한 이후로 도심에 내 인생을 베팅...^^.... 

 

신고 l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1  추천내역 l스크랩4  트위터  페이스북l

 시민1 와 대박적
 시민2 워 미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시민3 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민4 김시민 제발 결혼해줘
 시민5 너심=나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궁합도 안본다는 4살차이 툥심 N 3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l NCT 

조회 43l현재 1l[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0 

 

얘네한테는 뭐 결혼해라 이런 말 못하겠음.. 이미 결혼해서...^^ 

 

신고 l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0  추천내역 l스크랩0  트위터  페이스북l

 시민1 최소 배우신분
 시민2 ㅇ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민3 애가 셋인데 무슨...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나는 젠심 그거 대박이라고 생각함 N 7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l NCT 

조회 148l현재 3l[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2 

 

오보이 화보에서 둘이 손잡고 완전 무표정으로 카메라 응시하는거. 진짜 분위기 대박이어서 무릎 갈릴뻔 

 

신고 l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2  추천내역 l스크랩2  트위터  페이스북l 

 

 시민1 나 그거 보고 오열했잖아
 시민2 ㅠㅠㅠㅠㅠㅠㅠ내 최애짤임ㅠㅠㅠㅠㅠ
 시민3 엇 나도 보고시포..
  ㄴ시민5 (사진)
  ㄴ시민6 와 소름
  ㄴ시민7 및ㅊㄱ니....
 시민4 크ㅠㅠㅠㅠ내새끼들ㅠㅠㅠㅠ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헐 시민이랑 인준이 천러 지성이 슴마켓 갔대 6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l NCT 

조회 342l현재 16l[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3 

 

인준이는 엔시티 뱃지 잔뜩 사고ㅋㅋㅋㅋㅋㅋ 시민이랑 러러 지성이는 먹을거 사갔는데 김시민 눈 돌아가서 진열대에 있는거 쓸어담다가 인준이한테 고나리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형들이 안된다고 했다고 가장 먹고싶은거 3개만 사라했는데 시민이가 계속 찡찡대니까 5개로 늘려주고 시민이는 그 5개 엄청 고심해서 골랐다고ㅠㅠㅠ  

 

신고 l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3  추천내역 l스크랩4  트위터  페이스북l 


 시민1 런심인가봐..
 시민2 헉 귀여워ㅋㅋㅋㅋㄱ큐ㅠㅜㅠㅠㅠㅠㅠ
 글쓴 시민 + 고심하는 시민이 바라보는 눈빛이 괘 발림...
 시민3 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
 시민4 내가 이래서 런심 판다구... 누나같지 않은 누나와 그걸 지켜보는 다정 연하....발ㅠㅠㅠㅠ려ㅠㅠㅠㅠㅠㅠ
 시민5 하 심각해 진짜 너무 행복하자나...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나 방금 텐심 눈으로 영접했어 N 68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l NCT 

조회 482l현재 64l[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7 

 

ㅠㅠㅠㅠㅠㅠㅠㅠㅜ아 진짜ㅠㅠㅠㅠㅠㅠ 너무 행복해 덕계못 타파ㅠㅠㅠㅠㅠㅠㅠㅠㅠ 테니랑 시민이랑 둘이 밥먹으러 온 것 갇ㅈ았는데 시민이 진짜 잘먹더라.. 테니가 계속 고기 구워주면서 시민이 접시에 올려주고 시민이는 정신없이 먹고ㅋㅋㅋㅋㅋㅋㅋㅋ 먹다가 고기 뜨거웠는ㄷ지 핫 뜨거! ㅇ했는데 차마 뱉지는 못하고 입에 물고 울상지음ㅠㅠㅠㅠㅠ 테니 놀래서 물 따라 주고 그 이후부터는 계속 고기 굽고 옆에 접시에 뒀다가 식혀서 얹어줌ㅠㅠㅠㅠㅠㅠㅠ  히ㅡ 또 뭐있지 아 맞다 나갈때 시민이 패딩 입혀주고ㅠㅠㅠㅠㅠㅠㅠ 말 걸고 싶었는데 너무 그사세라서 못걸고 힐끔힐끔 바라보기만했ㅇ는데 시민이 나갈때 나랑 눈마주쳤거든???!?!!!!?! 나보고 웃어줘씯ㅇㄱᆞ기ㅠ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하 넌 나에게 헤어나올 수 없어 덕후새끼야 이런건가ㅠㅠㅠㅠㅠ 너무 행복하다  

(사진) 

 

 

신고 l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7  추천내역 l스크랩6  트위터  페이스북l 

 

 시민1 헐헐헐헐럴허러헐
 시민2 와..
 시민3 덕괴ㅣ못타파추카히ㅢ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시민4 와 쓰니 진짜 계탔다ㅠㅠㅠㅠㅠㅜ
 시민5 아및ㄱ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
 글쓴 시민 3분 뒤에 펑할게ㅠㅠㅠㅠㅠㅠㅠㅠ 행ㅠㅠㅜㅠ보ㅠㅠㅠ케ㅠㅠㅠㅠㅠㅜㅜ
 시민6 와 쓰니야 대박ㅠㅠㅜㅠㅠㅜㅠ
 시민7 사진 너무 아이돌인거 티내자나ㅠㅠㅠㅠㅜ
 .
 .
 시민67
아 대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시민68 고마워 쓰니야ㅠㅠㅠㅠㅠㅠ 텐심러 좋아죽고 갑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와 김시민 춤실력 의심한 나레기 반성해 6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l NCT 

조회 75l현재 2l[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0 

 

댑악이야 징짜... 눈빛 ㄹㅇ 지렸어... 

 

신고 l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0  추천내역 l스크랩0  트위터  페이스북l 


 시민1 ?? 왜????
  ㄴ글쓴 시민 시민이 슴티에서 칠감춘거ㅠㅜ
 시민2 ㅇ무슨일이니..
  ㄴ글쓴 시민 ㅇㄷ!
 시민3 댑악이야ㅠㅠㅠ
 시민4 생각보다 잘춰서 놀람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난 솔직히 시민이 춤 못출거라 생각했다 8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l NCT 

조회 98l현재 5l[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1 

 

욕이 아니라 그 엔시티 유때도 위닷츄만 하니까 춤은 아예 안춰서 가끔씩 장난스럽게 춰줘도 구냥 아 귀엽다했고 츄잉껌은 호버보드 위에서 하는거고 전체적으로 어려운 춤이 아니라서 김시민이는 약간 팀에서 개성있게 추는..? 그런 이미지 같았음... 게다가 메보자나.... 

 

신고 l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1  추천내역 l스크랩0  트위터  페이스북l 

 

 시민1 2222222
 시민2 3333
 시민3 4444444
 시민4 근데 어쩌다가 칠감 춘거야..?
   ㄴ시민5 지성이 소방차 추고 엠씨 분이 시민이한테 뭐 추고 싶은거 있냐고 장난식으로 물어봤는데 옆에서 민형이랑 동영이가 칠감 잘춘다고 부추겨서 췄어ㅠㅜ
 시민6 애들이 막 박수쳐주면서 칭찬하니까 부끄러워하는 김시민보고 김동영이 부끄러운척 하지 마세여. 속으로는 좋잔나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애기들 기야미야...
  ㄴ시민7 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
 시민8 뒤에서 시민이 바라보는 표정도... 다들 아빠미소 지으면서 봄ㄱㅋㅋㅋ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시민이 칠감 다추고 들어갔을 때 2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l NCT 

조회 54l현재 1l[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1 

 

옆에서 천러가 막 따봉해주고 뭐라뭐라하니까 김시민이 웃으면서 러러 머리 쓰다듬어줌ㅠㅠㅠㅠㅜ 하 시민언니... 

 

신고 l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1  추천내역 l스크랩0  트위터  페이스북l 

 

 시민1 나도 봤다ㅠㅠㅠㅠㅠㅠ
 시민2 언니!!!!!!!!!까악!!!!!!!!!!!!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시민이가 맏누나인걸 느낄 때 -추석맞이 브이앱편- 11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l NCT 

조회 90l현재 4l[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 2 

 

1.송편만들기 할 때도 자기꺼도 제대로 못 만들었으면서 애들 하나하나 관찰하면서 곤란해보이면 조용히 도와주는거 

2.다들 자기 별 설명할 때 계속 애들 눈에서 꿀 떨어지게 보면서 집중하는거 

3.천러 별 안만들었다고 애들이 장난으로 몰아가니까 우리 엔시티가 별처럼 빛난다는 뜻이죠~? 하면서 ㅇ엄마미소 지어주는거 

4.마지막에 끝내려다가 스탭 분이 조금 더 하라는 말에 어떻게든 이어가보려고 민형이가 어버버하니까 시민이가 웃으면서 계속 도와주는거 

5.눈빛 자체에서 애들을 귀여워하는게 보이는 거. 특히 막냉이들이 뭐하면 웃어주면서 우쭈쭈해줌. 

이런거 보면 애들 하나하나 다 아껴주고 예뻐하고 그런게 보여. 아무래도 드림에서는 맏누나라서 더 책임감? 이런게 있는지 유독 드림이들한테 신경 써줌. 근데 웃긴 건 애들은 김시민을 또 귀여워해ㅋㅋㅋㅋㅋㅋㅋㅋ 서로를 귀여워하는...(씹덕사) 

 

신고 l [NCT] 너심이 엔시티 홍일점인 썰 QnA❤ | 인스티즈2  추천내역 l스크랩0  트위터  페이스북l 

 

 시민1 ㅇㄱㄹㅇ
 시민2 시민언니와
   ㄴ시민3 양심있?
   ㄴ시민5 예쁘면 다 언니야
 시민4 ㅁㅈㅋㅋㅋㅋㅋㅋㅋㅋ 특히 천러 유독 예뻐하더라
 시민6 언니였다가 애기였다가ㅋㅋㅋㅋㅋㅋㅋ
   ㄴ시민7 갑자기 그거 생각나 어떤 분이 김시민이는 최소 인격 2개라고 본인은 언니 시민과 애기 시민이 공존하는 그 시민을 사랑한다고
   ㄴ시민8 뭔데 공감
   ㄴ시민9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민10 헐 나 브이앱 다시 보고온다
 시민11 크ㅠㅠㅠㅠㅠㅠ 

 

 

 

 

 

 

 

 

 

 

 

 

 

 

 

 

 

 
 

TALKING 

독방 형식을 더 업그레이드 해보았어요!! 어떠신가요?
솔직히 이거 하면서 힘들어 죽을 뻔 했ㅇ요...ㅋㅋㅋㅋㅋㅋㅋ(한숨)
원래 이거 그 더보기도 못하던 사람인데 이렇게 발전?한거 보니 뭔가 기분이 묘하고 뿌듯하네요
진짜 이번화가 쓰는데 제일 오래걸린 화 같아요. 생각보다 질문이 많으셔서...
조금조금씩 남는 꼬투리 시간에 쓰다보니까 오래도 끈 것 같네요.
예상 못했던 질문들이 많이 나와서 어떻게 답을 해드릴까, 하고 고민하다가 시간이 많이 간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최대한 열심히 답변을 해드렸는데 여러분 마음에 드시는 답변일지 잘 모르겠어요ㅠㅠㅠ
여러분께 정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중간중간 글씨체가 바뀌어있어요ㅠㅠㅠ 죄송합니다 어떻게 해보려고 했는데 안되네요...(엉엉) 무시하고 봐주세요...ㅠㅠㅠㅠ 죄송해요 

 

너무 기다리게 해드려서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좋은 꿈 꾸시고, 예쁜 밤이네요 ;) 

 

 

 


단어사전 

아, 그리고 혹시 독방 용어 모르시는 분들 계실까봐 저도 아는 건 많이 없지만 몇 개 정리 해드릴게요! 


ㅇㄷㅂㅌ,ㅇㄷㅂㅅ: 유두박탈, 유두분쇄 주로 워더드립퇴치에 쓰입니당 유두요정 민형이 덕에 만들어졌어요
여긴리우, 0720 등: ㅇㄱㄹㅇ(이거레알)
시조새 파킹: 뒷북 친다
글 제목 앞에 ㄱ 붙이는 거: 그취라는 뜻입니다! 그취는 그런취미라는 뜻이고, 멤버들끼리 엮을 때? 써요.
덕계못: 덕후는 계를 못탄다
 

그냥 이 정도..? 혹시 모르시는 분 계실까봐요! 

 

 


예뻐죽겠는 시민이들 

[윳윳] 

[숲] 

[아구몬] 

[윰니] 

[도녘] 

[광광우럭] 

[T-T] 

[와니] 

[베네] 

[순하미] 

[권표] 

[눈을열어] 

[오렌지] 

[뿌뿌] 

[루이지] 

[스타터스] 

[민형태소] 

[서연] 

[동/영] 

[콩듀] 

[자몽] 

[윤오빵자님] 

[쏘블] 

[꾼고구마] 

[난장이] 

[잼니] 

[코로나] 

[스타일] 

[데미소다] 

[핀아] 

[맠틱] 

[묭녕이] 

[마포갈맹이] 

[또또] 

[지성오빠] 

[슈비둡] 

[펑요] 

[툥툥배] 

 

사랑합니다. 고마워요❤ 

 

 

+순서는 무작위이고, 암호닉 신청은 가장 최근 글에 []기호 써서 달아주세요! 

+혹시 제가 누락시킨 암호닉이 있다면 알려주세요ㅠㅠㅠ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너무 재미있고 설레요 ㅠㅠㅠ 암호닉 [로로] 신청하고가요!1
7년 전
을씨
넵 반갑습니다 로로님❤
7년 전
비회원18.209
단어사전 ㅠㅠ
너무 친절하세요! ㅠ

7년 전
을씨
저도 예전에 저런 단어들 잘 몰라서 막 찾아보고 다녔거든요.. 그래서 혹시 모르시는 분들 계실까봐 써봤습니다 감사해요❤
7년 전
독자2
코로나예요!!ㅠㅠ 을씨님 넘나 기다린것.. 여기서 살면서 기다렸어요 엉엉ㅠㅠ제가 시민이와 시민이를 우쭈쭈하는 엔시티 오빠동생들 얼마나 좋아하는지.. 이거 읽다보면 자동으로 엄마미소나와요ㅠㅠ
이번편도 너무 좋았고.. 작가님에 대해서도, 시민이에 대해서도 더 잘 알게 되었어요! 사실 시민이에 빙의되기도 하지만 시민이 캐릭터 자체를 좋아하기도 해서,..ㅎㅎ 암튼 너무 좋았습니다 짤도 너무 적절해여!
쓰시느라 고생하셨구, 시험도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랄게요! 전 여기서 돗자리 펴놓고 담편 나올때까지 노숙할게요! 다음편도 기다릴게요!!ㅎㅎ

7년 전
을씨
ㅠㅠㅠㅠㅠ 이렇게 예쁘고 긴 댓글 너무 감사드려요 코로나님ㅠㅠ 듣고싶었던 말만 쏙쏙 골라서 이렇게 해주시니 지금 막 좋아서 안절부절..ㅋㅋㅋㅋㅋㅋ 다음 편 늦지않게 돌아올게요❤
7년 전
독자3
자몽이에요!!!!! 오늘 분량...ㅠㅠㅠㅠㅠㅠㅠ(무릎갈림) 넘 스고이합니다,, 오늘도 잘보고가요!!❤️❤️
7년 전
을씨
제가 말이 많다보니까.. 민망하네요ㅋㅋㅋ 감사합니다 자몽님❤
7년 전
비회원246.159
나 왜 이거 이제 정주행 했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넘나 금손이신 것....♡ [우주]로 암호닉 신청하고 가여!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7년 전
을씨
헉 아녜요!!! 금손이라뇨ㅠㅠㅠ 너무 과찬이십니다.. 그냥 제가 자급자족하려고 쓴 글인데 많이 좋아해주셔서 얼마나 감사한 지 몰라요. 앞으로 같이 달려봅시다 우주님❤
7년 전
독자4
오늘 분량 체고ㅠㅠㅠ 작가님 사랑해요ㅠㅠㅠㅠ♡♡♡
7년 전
을씨
ㅈ..저도 독자님 사랑해요..!❤
7년 전
독자5
아니 오늘 분량 대박이에요... 스크롤 내리다가 손가락 부러질 뻔... ^ㅁ^ 저도 암호닉 [복숭아]로 신청하고 가요 ♡
7년 전
을씨
손가락ㅋㅋㅋㅋㅋ 너무 귀여우신거 아닙니까...ㅋㅋㅋㅋ 반가워요 복숭아님❤
7년 전
독자6
워후진짜 재밌네요 독방 진짜 진짜독방 캡처해온줄알았자나요!!!! 퀄ㄹㅣ티가 진짜인줄... 오늘도 설레고 재밌는 큐엔에이! 감사합니당
7년 전
을씨
저거 쓰는데 힘들어서 정말...(말잇못) 그래도 재밌게 보셨다니 다행입니다ㅋㅋㅋ❤
7년 전
독자7
민형태소에요!!!!
오랜만에 돌아왔네요!!!! 독방도 재밌고 큐앤에이도 재밌어요!!! 앞으로 열일 해주세요

7년 전
을씨
네네 열심히 써볼게요!!❤
7년 전
비회원172.108
슈비둡입니다ㅠㅠㅜ 정말 감사해요 제가 직접 쓴 질문이 보여서 기분이 좋아요❤❤ 글 정말 잘 보고 있고 실제 방송을 바탕으로 쓰신 부분이 많아서 몰입이 더 잘 되는 것 같아요 잘 읽었습니더 다음편 기다릴게요!!
7년 전
을씨
그렇게 느끼셨다니 정말 다행이에요!!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슈비둡님❤
7년 전
독자8
우왕! 뿌뿌에요! 큐앤에이 보면서 진짜 재밌었어요:) 그리구 독방도! 진짜 독방같아서 몰입도 잘 되었던 것 같아요! 잘읽구가요❤
7년 전
을씨
최대한 비슷하게 해보려고 노력한 보람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뿌뿌님❤
7년 전
독자9
윰니에여ㅠㅠ 드디어 돌아오셨군여ㅠㅠ 많이보고싶었어요!!!!!!
7년 전
을씨
힉 반갑습니다 윰니님!! 저도 보고싶었어요ㅠㅠ❤
7년 전
독자10
[맠음이] 암호닉 신청이용!!!
ㅠㅠㅠㅠㅠ비회원때부터 봐왔어요!! 첫 홍일점글ㅠㅠㅠㅠㅠㅠ이제서야 댓글 남기네요ㅠㅠㅠㅠㅠ 넘나 좋은것ㅠㅠㅠㅠ분량도 최고예요ㅠㅠㅠ좋은글 쓰시느라 고생이 많습니다! 재밌게 보구있어용♡

7년 전
을씨
반갑습니다 맠음이님! 비회원부터 보셨다니.. 가입하신거 축하드려요! 예쁜 댓글 감사합니다ㅠ❤
7년 전
독자11
와닙니다! 오랜만에 접속해서 알람 보고 혹시나? 하고 들어왔는데 역시나 완전 다행이었어요 분량 너무 혜자스러워요 요번편으로 한번 더 세계관? 이라고 해야하나 그게 정리가 된 느낌이에요 자까님 감사드립니다 항상 좋은 글 잘 보고 있어요!
7년 전
을씨
감사해요 와니님! 오늘도 예쁜 와니님의 댓글 읽고 힘을 얻습니다❤
7년 전
비회원203.104
안녕하세요 서연이에요!! 우왕 하나하나 다 보니깐 시민이에 대해 더 잘 알게 됐고 이제 글 읽을 때 더 도움이 되고 이해가 잘 될 것 같아요! 독방 진짜 독방인 줄 알았어요... 완전 잘 꾸미셨어요! 고생 많으셨어요 작가님!! 이번 글 진짜 분량 많은 데ㅜㅜ 너무 감사드리고 이렇게 긴 글 써주셔수 너무 감사드리고 수고하셨어요♥ 저도 빨리 가입해서 독방 글 보고 댓글도 빨리 확인할 수 있게 하고 싶네요ㅜㅜ 역시 오늘도 믿고 보는 을씨님 글이랍니다... 저렇게 긴 글에 이렇게 짧은 댓글이 부끄럽네요;) 그럼 잘 보고 가요 작가님 알라뷰♥
7년 전
을씨
믿고 본다니.. 그런 말 아무한테나 쓰는거 아녜요ㅠㅠㅠ 저한텐 너무 과분한 말인걸요.. 저도 서연님 비회원이 아니라 독자님으로 보고싶네요 너무 길고 정성스러운 댓글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12
[도녁]입니다!
제가 글잡을 요즘 잘안들어가서 몰랐는데... 몰랐는데!!!!!!QnA라니!!!!!!!!!!!!오늘 너무 재미있었구 작가님은 뭘하시든 재미있으십니다!

7년 전
을씨
재밌게 읽으셨다니 너무 다행이에요! 예쁜 댓글 감사해요 도녁님ㅜ❤
7년 전
독자13
글도 재있는데 큐앤에이마져 재밌네요!
7년 전
을씨
예쁜 댓글 감사해요❤
7년 전
독자14
전에 읽었는데 늦게나마 댓글써요! ( T-T )
7년 전
을씨
감사합니다 T-T님❤
7년 전
독자15
큐앤에이까지 재미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들 귀여워서 정말ㅋㅋㅋㅋ 중간에 윈윈이 말하는거 음성지원 너무 또렷하게 됐어요ㅋㅋ
7년 전
을씨
외국 멤버들 말하는걸 어떻게 표현할지 감이 잘 안잡혔는데ㅋㅋㅋㅋㅋ 다행히 잘 표현된것 같아서 뿌듯하네요!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16
큐앤에이도 재밌으면 어떡해요 자까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눈물 한 바가지 흘리고 갑니다 .. 흑 최고에요 다음 화 읽으러 가요 .. ❤❤
7년 전
독자17
너무 설레요ㅜㅜㅜ 윽 (심쿵사)
7년 전
독자18
끄앙 ㅜㅠㅠㅠ작가님 재밌어오ㅠㅠㅠㅠㅠ흐어우ㅜㅜㅜㅜㅜ저다음편읽으러갑니댜ㅜ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19
하아 .....너무좋아여 .....러러랑 시민이 케미끝내즈고요ㅜㅠㅠㅠㅠ흑륵 ㅠㅠㅠㅠㅠ진짜 좋아서미칠것같아여 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