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3134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99
ㅈㄱㄴ 우리회사 노조원들이 너무 욕 먹는 것 같아서 쓰는 글
반박 시 네 말이 맞아
(댓글 알람 꺼놨어. 그냥 우리가 언론에서 말한 것처럼 못 된 사람들은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어서 쓰는 글)


다들 너네 돈도 잘 버는데 더 달라그러냐, 일할 사람 많다, 로봇으로 대체하자 욕 많이 하는데
1. 대기업이라 많아보이는거지 연봉 순위 보세요. 한국 1위도 아니고 그냥 이름값 떄문에 “최고의 회사” 듣는거임
2. 일할 사람 많겠지. 본인도 운 좋아서 들어옴. 성과급 제도 개선되고 당신들이 입사한다면 더 좋은 것임. 너네 대신 일할 사람 많다는 사람들도 들어오면 똑같이 할 걸 누가 모르겠나...
3. 한번... 와서 보세요. 긴 말 안 하겠음. 

- 파업의 목표 : 왜 이렇게 주는지 알 수 있게 해달라 (기존 제도 EVA 공식에 따라 지급, 그 공식의 대입값을 알지 못함. 하지만 얼마 전 삼바 문건을 통해 회사에서 1안, 2안 을 작성하여 충분히 조작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음)
- 귀족 노조 : 사람들은 자신이 겪는 박탈감을 위로가 아닌 처벌로 해소하고 싶어함. 이 말 자체가 주는 부정적 맥락으로 인해 노동자에게 낙인을 찍고, 맥락을 제거, 논의를 종료시킴.
- 임금 : 대기업과 중소기업 사이의 임금격차가 많이나는 요즘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함. 하지만 같은 분야의 산업에서 봤을 떄, 다른 반도체 산업보다 현저히 적은 돈을 받고 노동을 하는 중임. 실제로 경력입사를 하시는 분들 중에는 ’저희가 연봉은 적지만 어차피 성과급으로 비슷하게 맞춰질거예요‘ 라는 약속을 받고 들어오신 분들도 많음.
- 언론 : 회사에서 얼마나 많은 돈을 언론에 쓰고 노조탄압을 하고 있는지 상상도 못할것임. 자세히 쓰면 고소 당할까봐 여기까지만 말 하겠음.
- 애국 : 반도체 산업이 안보이고 국가 경쟁력이며, 삼성, 하닉이 흔들리면 한국 경제가 흔들린다고 함. 하지만 그 반도체 산업에서 실제로 일하는 사람들의 보상 이야기가 나오면 다들 부정적이야기를 쏟아내기 바쁨. 자본주의에서 근로자가 자신의 노동력을 값비싸게 파는 것은 당연한 것임.
- 삼성전자 반도체 : BtoC 산업이 아닌 BtoB 산업임. 또한 국영기업이 아닌 사기업. 사람들이 말하는 세제혜택은 기업이 받은 것이지 노동자가 받은 것이 아님.
- 이직 : 실제로 하닉으로 다수 이직함. 지금도 하이닉스 사관학교라고 부르며 면접 스터디가 형성되는 중. 하지만, 하닉의 경우도 삼성과 똑같이 쟁의, 파업을 통해 현재의 제도를 이뤄냈음.
- 핵심인재 : 반도체는 개발자가 잘한다고 되는 것이 아님. 여러 시험을 거쳐서 팹까지 내려오게 되는데, 그 개발자가 만든 조건을 테스트하여 실제 양산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은 팹 엔지니어임. 서로 유기적 관계를 가지고 도움을 주며 모두가 인재임.
- 투자 : 그 돈으로 투자를 해야지 라고 말 할 수 있지만, 현재 삼성전자가 가지고 있는 현금이 100조 - 120 조임. 이것도 투자에 쓰는 게 아니고, 은행에서 너무 큰 돈이라 거절하여 채권을 사고 있음. 돈을 불리는 데만 관심 팔린 경영진들이 투자를 할까?
- 회사에서 4-5 억 준다고 했다며 : 이런 제안 한 적 없음. 실제로는 연봉의 상한 50% 설정해두고 말한 거라 직급별로 다르겠지만 5천을 넘을 수 없는 구조임. 제원을 영업이익의 몇 % 로 하겠다와, 상한을 없애겠다가 동시에 이뤄져야 4-5 억 수령이 가능하지 제원만 늘린다고 되는 것이 아님.
- 회사가 말하는 시황 : 회사는 노동자들의 노력 때문이 아닌 시황 때문이라는 말은 4년 이상 반복 중임.
- 임원과 직원 : 실제로 적자일 때 직원들은 성과급을 받지 않음. 하지만 임원들은? 기사만 봐도 몇 억씩 받아감. 하지만, 삼성전자가 HBM 경쟁에서 밀린 것, 파운드리/르시 사업에서 밀린 것 등 회사의 적자에 타격을 준 행위는 임원들의 잘못된 경영 떄문임. 자기들은 성과급 파티를 하면서, 직원들에겐 잘 벌 때에는 ‘우리가 이거 나뒀다가 적자일 때 나눠줄거야’, 못 벌 때에는 ‘못 벌었잖아. 뭘 바래?’ 하는 행동에 이제 참을 수가 없게 된 것임.
    > 여기서 적자일 떄 너네 월급 안 받냐? 라는 말도 웃긴게 노동자와 투자자의 역할이 다르다는 것. 기본적인 자본주의를 이해 못하는 사람들의 말임.
    > 투자자들의 배당금 : 주주환원은 주주가 회사에 요청해야하는 거지 노동자들의 보상 요구 떄문에 못 받는다는 논리는 이상함. 


[언론에는 안나오지만 회사 내에서 일어나고 있는 상황]
1. 이익 배분
노조 : 영업이익 20% 요청
사측 : 기존 성과급 제도가 영업이익 15% 수준임
노조 : 그럼 영업이익 15% 요청
사측 : 영업이익 10%만 됨. 그런데 상한 폐지는 없음.

2. 사업부 배분
노조 : 부문 7 사업부 3
사측 : 적자 사업부 못 챙겨줌 (역설적이게도 그 전까지는 같이 받음)
노조 : 부문 4 사업부 6
사측 : 그럼 적자 사업부 직원이 덜 받는 박탈감은?

3. 사후 조종
중노위 : 수정안 가져와라 -> 노조 : 수정안 가져옴 / 사측 : 빈손
(12시간 후)
중노위(새벽 3시) : 국내 1시에만 지급하고 내년에 다시 협상하세요
노조 : 협상 결렬
사측 : 아... 우리 제안할라했는데 노조에서 결렬했어
(오늘)
장관 : 긴급조정권 불가피
    (*긴급조정권 : 쟁의 행위가 공익사업에 해당하거나 규모가 커서 국민 경제나 일상생활을 위태롭게 할 위험이 있을 때 발동 가능 / 위에서 말한 것처럼 삼성전자는 비투비 산업임. 실제로 국민들한테 공급되는 물량이 없음. 그나마 예상가능한 타격이 금융;주식 일텐데, 그 전에 회사에서 우리랑 제대로 된 이야기만 해주면 파업 일어나지도 않음. 지금까지 매번 대화하자 해놓고 안건도 없이 멀뚱멀뚱 앉아있다만 감.)
대표 사진
익인1
블라에서 인증받고 써
25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ㄱㄷ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 블라에 쓰라구 여긴 관심도 없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2 블라에 써야 반응 많이 오지
25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뭔 화면 인증하면 되는거??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지능수준 봐라 말 자체를 못알아듣네
25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그래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블라에 이미 이런거 차고 넘쳐요...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인티는 관심 자체가 없잖아
25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관심없으면 패스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인티에 사람들이 관심 있어하는 것만 올려야해? 왤케 화가났냐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5
박탈감 느낀다거나 노조 욕하는 글 꽤 많이 올라옴 ㅋㅋ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는 하닉 하청기업다니고
내 친구는 삼전 하청 다니는데
하청바이하청 이겠지만 하청
부터도 성과금 차이많이 나는게 현실이더라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것은 하청이니까.. 당연한 소리이지만 하청이 비용 절감하려고 만든 게 대부분이라 어쩔 수 없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나도 노조 있는 회사로서 노조에서 파업한다 이런 얘기 들리면 걍 사람들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는 거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 걍 그러려니 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대부분의 회사가 노조가 없고 저렇게 성과급을 받을 수 없는 구조라 그래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1번은 왜 썼는지 모르겠다
2, 3번은 당연히 그럴 것 같음
지금 파업 욕하고 있는게 주주들+삼전 직원 아닌데 걍 성과급 많이받으려고 파업하는거 배아픈 애들인데
각자 다 이기적으로 생각하는거라ㅋㅋ 설득할 필요가 없음. 각자가 그냥 너무너무 당연한거임.

삼전직원 입장에서는 당연히 돈 많이 받고 싶으니까 파업하는거고
욕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자기는 못받으니까 배아파서+주가 떨어져서임

각자 자기 이해관계만 생각하고 자기 이익만 챙기려고 하는건 너무 당연하니까....
윗댓 말처럼 걍 그러려니 하셈. 여론은 이미 삼전 직원vs삼전이랑 관계없는 전국민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걍 배부른소리같음 ㅎ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냥 잘버는 사람들이 더 달라고 한다는 거잖음? 난 그냥 그런가보다 해 주식 떨어지는게 슬플뿐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제도화 부분은 어떻게 생각함?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참 신기하다 왜 잘버는 사람들이 더 곡소리를 많이내는지 신기함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두 글케생각...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일하는 강도랑 산업 기여도가 다르다고 생각함 잘버는덴 이유가 있겠지 거기에 급여가 못미친다고 생각하는거고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못벌면 그 회사를 다닐 필요가 없어서 곡소리 낼 시간에 이직하니까
25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니까..ㅋㅋ 그만큼 많이 받고 있잖아여.. 거기에 더 욕심내는것도 팩트고…ㅋㅋㅋㅋㅋ
18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ㅋㅋ 그럼 이직을 하세요 노조쇼를 처 하지 마시고여 ㅋㅋㅋㅋ 더 좋은곳은 못가니까 최후의발악인가ㅜ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고생이 많다.. 삼성노조 입장 넘 이해됨..
근데 사돈에 팔촌까지 달라붙는 건 이해 안 됨..국민배당 등등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딴소리지만 잘버는 사람들이 곡소리 내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회사가 여유로우니 임금이 높은거고 성과 대비 인정을 못 받는다 싶으면 불만을 토로하는거지 난 중소기업 다니는데 우리 회사정도 되는 회사에 불만을 어떻게 말함 삼성은 직원들 챙겨준다고 안 망하지만 우리회사는 망할수도 있는걸.. 글고 나같은 사람들은 이러다가 이직하는거지 회사를 고치려고 하는게 아니고... 삼성 현대 이런 대기업이니까 내부 사람들이 제도 고치려고 노조도 생기는거라고 생각함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ㅋㅋㅋㅋㅋ 회사가 여유롭다고 돈을 많이 줘야되는건 무슨 논리인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회사가 여유롭다고 돈을 많이 줘야한다는 얘기가 아닌데? 내 댓글을 완전히 잘못 이해한듯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니까 너 말대로 회사가 여유로우니 임금이 높은거고 거기에 본인들 기준 하에 부족하다 싶어서 불만 토로하는거라매… 근데 부족하기전에 임금이 높다고 생각하는건 맞는데 거기에 왜이렇게 더 받으려고 굳이 노조를 하는지 이해가 안가서 그럼.. 욕심이 넘 많아 그 욕심이면 걍 이직이 맞다고 봄 들어갈 사람은 차고 넘치니까ㅜ ㅜ 걍 양보해주는건 싫어ㅠ?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걍 주는대로 받는게 싫으면 이직이 맞지 여론 반응이 좋을거라고 생각하는건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12에게
ㅈㅉ 죄송한데 님들 말고는 다들 그냥 이직 하면서 살아요 인정 못받는곳에 아득바득 남아서 노조하지않아요 온전히 본인들 욕심임 대기업에 남아서 어케든 이득 보고 싶어서 노조하는거잖아ㅜㅜ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12에게
대기업에 남고싶어서 파업하고 불만을 토로하는것도 자유고 회사가 그 사람들 자르는 것도 자유지 그러는 익인이도 이 사람들한테 뭐라고 하지말고 회사한테 뭐라고 해 회사가 다 자르면 자리 나겠지 뭐...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16에게
내가 회사에 뭐라 할 이유는 업찌ㅠㅠ 그냥 노조 하는
사람들 심보가 이해가 안가서 그런건데.. 어케 끝나든 나랑은
상관없는 사항이고 걍 빨리 해결 됐으면 하능 바람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공감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너무 응원함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쌓인 게 많아보이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삼성 기본급만 생각하면 낮지않나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욕심이 그득하다고 밖에 안보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개인성과로 재량보너스 달라고 주장하세요
영업이익 15퍼를 고정비율로 일괄지급하는 글로벌 반도체 회사가 대체 어디있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근데 공무원은 월급 작다고 불평하면 다들 우쭈쭈 해주던데 대기업한텐 야박한거 아니가,, ㅋㅋㅋㅋㅋ 쓰니 글 적은거 보니까 이해되는구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공무원은 진짜 적으니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근데 대기업도 본인들 학사 박사따고 노력대비 못받는다고 생각해서 저러는 거잖어 공무원도 똑같은 입장아니야?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럼 대기업도 공무원이랑 같은 급여 받던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다들 그거 싫어서 대기업갔잖아 ㅋㅋ 근데도 왜 더 달라고 찡찡거리는데ㅠㅠ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12에게
봐봐 공무원들도 더 달라고 찡찡거리잖어.. 둘다 똑같잖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23에게
먼소리여.. 햄버거 반개 먹고 더 달라고 찡찡거리는거랑 햄버거 다섯개 처먹고 더 달라고 찡찡거리는거랑 니 눈엔 어떤 사람이 더 표독해보임?? 당연히 둘 다 먹고싶으니까 더 달라고 하겠지 ㅠㅠ근데 중요한건 이부분은 우리가 신경 써줄 부분이 아님.. 본인들 욕심ㅇ이니까 근데 여기서 한명한테만 더 줄 수 있다 선택해보라 하면 당연히 전자편을
들어주겠죠 내기 미쳤다고 후자편들 들어주겠니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12에게
햄버거 할당량이 다 다른데 왜 똑같이 햄버거를 준다고 생각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23에게
그 할당량만큼 받아먹었다고 생각하는디.. 할당량가지고 급여 따질거면 다른 직업도 다 가져와봐야겠죵?? 그럼 더더욱 노조? 이해안됨 절대 안 됨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12에게
할당량만큼 받고싶으면 하는만크 주는 회사 가면 됨 굳이 안준다는데 붙잡고 있는 이유 뭔데?? ㅋㅋ 반개먹는 사람들은 애초에 포기 히고 다른곳 가잖아 반개 막고 포기하고 5개 먹으로 간
사람도 많은시점에서 둘을 비교하는건 쩝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12에게
그럼 공무원도 급여 작으면 이직하면 될 일 아니야? 왤캐 찡찡대??
누칼협 단어를 그렇게 싫어하면서 왜 대기업에도 누칼협을 쓰는지.. ㅋㅋㅋㅋ
그리고 쓰니가 하이닉스로 이직한다고 적어놨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23에게
보통 사람들은

상황에서 이직을 하지 노조를 하진 않아요ㅠ ㅠ 걍 배부른 소리에 가지가지한다 생각할뿐.. 그렇게 할당 따져서 돈 받고 싶으면 그런 쪽으로 직종을 바꾸는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함 ~.ᐟ 그뭔씹공감안되는노조말고요 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12에게
그럼 공무원 노조는 왜 있어? 그 사람들도 다 이직하면 될 일 아닌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23에게
급여가다르잖아영 너도 인정했잖아 ㅋㅋ 다 열심히 일하는건 똑같다고 근데 급여가 다르니까ㅜㅜ 몇번을 말해조야 알지.. ㅇ튼 이직 파이팅해.. 될지는모르겠지만 ㅜㅜ 협상도 되길
바랄게.ᐟ.ᐟ ㅋㅋㅋ 욕은 처먹겠디만 ㅜㅜ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12에게
그럼 공무원 노조는 왜 있냐거ㅠㅠ ㅋㅋㅋㅋ 말을 진짜 못알아듣네
급여가 다른데 뭐가 문제임 도대체? 넌 그냥 돈 많이 번다고 열등감에 차있는거임.. ㄹㅇ불쌍한 인생...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12에게
대기업에선 본인들이 그 할당량에 못미친다고 생각하니까 저 얘기가 나온거 아니야?? 그리고 공무원들도 똑같은 입장 아니냐구
돈 액수를 떠나서 대기업 공무원 다 똑같은 입장이라는건데..
너는 대기업은 돈 많이받으니까 걍 조용히해! 이렇게 말하는거같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23에게
말이 안통하넹..
그 돈 받고 굳이 하고싶지않은 직업이랑 돈 더 받고 하고싶은 직업 차이라고 생각 해 걍..
할당량 차이만 따지만 대기업이 더 많겠죠 뭐.. ㅋㅋ누가보면 공무원은 꿀직이어서 돈 적게받는줄 알겠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12에게
말이 안통하는게 너가 이해력이 부족해서 그래..
대기업은 그럼 꿀직이라서 돈 많이 받니..? 그사람들도 열심히 일 하잖니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23에게
열심히 일 하는건 다 똑같지 ㅋㅋ 근데 급여가 다르지ㅜㅜ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12에게
근데? 그중에서 삼성이면 ㅠㅠ 근데도부족해애애
그러면 뭐 어쩌라는건지… 왤케 공감받고싶어함 .. 본인들 이기심을 남들한테 인정받으려고하지마세용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12에게
내 댓글에 너가 먼저 달았으면서 너야말로 왤캐 공감받고 싶어해 ㅠㅠ 너 딴 애들한테도 답글 달았드만 ㅋㅋ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
1. 연봉 순위 1위 아니라는건 뭔 말같지도 않은 변명임? 많아 보이는게 아니라 실제로 객관적으로 많은건 사실
2. 귀족 노조에 대해서는 박탈감이 아니라 노조의 순수한 이기심 때문에 까이는거임
3. 노조탄압은 개뿔 ㅋㅋ 그럼 서로 납득이 가는 선에서 타협을 하던가
4. 하이닉스는 회사 망한다 만다 할 떄 하이닉스가 호구계약을 한게 지금 터진거고 삼성은 당장 눈앞에 돈이 보이니까 갑분 돈 더달라고 떼를 쓰는건데요? 상황이 다른데?
5. 회사가 임금이랑 투자 말고는 돈 쓸데가 없냐? 그거 다 회사 유보금이나 기타 등등 투자로 돈 꽁쳐놨다가 나중에 반도체 사이클 끝나거나 갑자기 돈 나갈 곳 있으면 쓰려고 모으는 돈이에요 ㅋㅋㅋ 회사 돈 많다 뭐 어쩌라고 그게 왜 니들 성과급이야
6. 임원은 임원이 책임을 지는 범위와 깊이가 다르기 때문에 보상이 달라지는거고요 ㅋㅋㅋ 니가 임원임? 그만한 책임 지세요? 그리고 삼전 망핬다 소리 했을 때는 임원진 욕했잖아? 그 임원진들의 판단이 지금에 이르게 한건데 왜 성과급은 당신들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돈 많이 받고싶어하는건 당연한거 아냐...? 나는 공감 가는데 왜이렇게 욕 하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연예인으로 보면 탑 주연배우는 드라마 한회당 몇억 버는데... 삼전은 공대 탑이잖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난 응원함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
삼성이라 필요 이상 욕 많이 먹는건 맞음. 근데 근본적으로 싫으면 딴 곳으로 이직하면 되잖아 대부분의 직업에 대해 다들 그렇게 답해, 근데 사실 그게 어려워서 하는게 파업이잖아 그건 이해해. 근데 또 파업은 많은 사람들 목줄 잡는거고 그 목줄이 튼튼한건 삼성이기 때문이자네. 그래서 욕 많이 먹는거라고 생각해. 즉 분노이유도 삼성이고 대응 방법도 삼성이고 결과도 삼성이라 다시 근본으로 돌아와서 싫으면 이직하라는 말 밖에는 못하겠어. 이직해야 회사도 인력문제 때문에 생각 다시 하겠지. 근데 솔직히 쓰니도 알껄 내 자리 채우겠다고 나오는 사람 많을꺼고 그 이유-급여/복지 등등-도. 그러니까 관두진 못하고 돈은 더 받고 싶고 남 목줄 잡고 파업하는걸로 인지되는거야.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
ㅋㅋ 끝났어 이미
ㅃㅇ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
어떤 말을 적어도 좋은 반응 안나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걍 그만큼 못받는 사람들이 박탈감땜에 무지성으로 까는것도 많아져서 문제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
아무리생각해도 인재유출문제로 삼성은 이문제를 확실히 해결해나가야 할듯..변곡점이 될듯함
흐븜 개발직원들이나 필수인력한테는 기존보다 더 나은 보상을 뿌리던지
이미 엔비디아 같은 경우는 팀장급 엔지니어는 10억넘게 받고있는데..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냥 중국으로 이직해서 인재유출 당해봐야 그제서야 부랴부랴 대우해줄듯 ㅋㅋㅋㅋㅋㅋ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이공계 대우는 해줘야한다면서 ㅋㅋㅋㅋㅋㅋㅋ이미 충분히 많이 받고 있고 욕심이 많다 이러네 ㅋㅋㅋㅋㅋㅋㅋㅋ밖에서는 이름값땜에 맨날 너 돈 엄청벌잖아 이러는거 임원포함 평균치고 세금내고나면 현저하게 줄어드는데 매번 해명하고 다니기도 짜증나고,,,난 그냥 이직했어 ㅎㅎ 응원해 진짜
22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아니.. 네일 비용 다 대는데 내가 지 밥도 사가야함???336 06.09 11:2281046 19
일상아빠는 딸 훈육하면 안되는듯 ㄹㅇ 255 06.09 16:3554592 3
일상나이 서른인데 아직도 망상?환상속에서 사는거같음 274 06.09 20:0224846 5
KIA/OnAir ❤️🌙260609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인증‼️ 챔필덱스 ૮ ˶′ ﻌ ‵˶ ა 승리를 위해 호수비 홈.. 5870 06.09 17:3233188 0
한화/OnAir 🧡🍀🦅 260609 달글 🦅🍀🧡 4295 06.09 18:0628511 0
정신과 가고싶은데 부모님한테 말
3:17 l 조회 1
러브버그 때문에 벌써 살기시러짐
3:16 l 조회 8
나 지금 일본 후쿠오카인데 날씨
3:15 l 조회 8
약 처방받은거 6개월 지났으면 버려야 하나?
3:14 l 조회 7
생리통약 제일 쎈거 뭐야?2
3:14 l 조회 6
미장 진짜 흐른다 흘너4
3:13 l 조회 17
나 나이 먹었나봐3
3:13 l 조회 15
결혼식에 직장 사람들 안 부르면 어케 돼?1
3:12 l 조회 19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는사이트
3:11 l 조회 36
아 악몽 ㄹㅈㄷ
3:07 l 조회 15
난 회피형의 끝판왕이 자살충동 같아2
3:07 l 조회 42
나 마른 비만인가봐 뱃살이1
3:07 l 조회 29
벌레 잘 아는 사람.. (ㅎㅇㅈㅇ)4
3:06 l 조회 44
투신했는데 살아난 경우 본 적 있어?8
3:05 l 조회 65
배민5만준 친구 생일선물 뭐주지...6
3:05 l 조회 33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이 불치병 걸린거 너무 좋다7
3:05 l 조회 146
심심하니까 무물할래 3
3:04 l 조회 19
작품이 너무 쩔어서 걍 원시인 된 기분임.. 16
3:03 l 조회 88
노래 듣거나 부르거나 영화나 드라마 집중하면 겨드랑이에서 땀이 흐름 3
3:03 l 조회 9
리그오브레전드 나피리도 챔이 조으네
3:03 l 조회 6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