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1303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99

게시된 카테고리 주식

그 당시는 예적금 32퍼 막 이랬다며...

주식으로 30퍼 가까이 떨어져보니까 이게 수익이면 주식 극혐하는 심정 알 것 같음

우리집 편부모라 가장이 엄마인데 엄마가 주식 극혐하고 싫어해서 아예 눈도 안줬는데 좀 일찍 눈뜰걸 그랬어

어느 때든 재테크 잘 타는 것도 능력이구나

대표 사진
개미1
부모님 세대에 주식 좋아하는 사람 없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삼닉 얘기만해도 발작하셔서 그냥 주식 시작했다는거 입다물고 있으려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개미2
ㅎㅎㅎ 그렇다기보다는 그걸로 패가망신한 사람 많이 봤어서 그럴거야.
소위 투자좀 해본다는 사람들 IMF 때 다 쓸려나갔음.
불패의 신화 은행이 망 할 수도 있다는걸 그때 처음 깨달았으니까.
그리고 정확히 십년뒤에 미국은행도 망해서 국내 경제까지 파탄났었지.
부모님들은 장 좋을때도 나쁠때도 항상 주변에서 패가망신한 사람 몇몇을 봐왔으니까.. 투자가 아니라 도박같았겠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엉 도박처럼 생각하긴 하시더라 펀드 얘기 하는 것도 극혐해하심..
3시간 전
대표 사진
개미2
주식 담에 부모님세대를 휩쓴게 변액유니버셜 같은거였거든 ㅋㅋ
은행말만 믿고 가입한 펀드도 다 사기극이었었적도 있었고.
다년간의 경험이 저축이외의 것들은 다 도박. 이런 생각을 하게 만든것도 있음.
은행조차 거짓말하니 믿을놈 하나 없다는거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개미3
최근 1~2년이 시장이 변한거지 그 전에는 몇몇기업 제외 우상향 기업은 찾기 어려웠어서 투자처로 생각하기엔 어려웠던게 맞으니까
나스닥이나 s&p처럼 흔들려도 우상향이면 묻어두고 가져 갈 수 있는데 지옥의 박스였으니까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ㅇㅎ.. ai가 산업혁명이긴 하구나
3시간 전
대표 사진
개미3
당장도 지수가 3배가 오르고 개별주 상승폭이 엄청 크니까 이렇게 관심 받는거지 여기서 조금만 크게 꺾이거나 흔들리면 절반 이상은 이제 주식시장 쳐다도 안 볼 걸?
아직은 우리나라는 부동산이 불패신화는 맞는거같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개미4
이게 맞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하지만 우리집 재산 깜냥으로는 부동산 절대 못해 ㅠㅠ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개미3
괜찮아 사람마다 상황은 다 다르니깐 그래도 따라가려고 노력 하는것부터 상위 30% 안에는 들어간다고 생각해 화이팅!!
3시간 전
대표 사진
개미4
부모님 세대는 부동산이 맞지
2000년 2억하던거 지금 20억이 넘는데
심지어 갭으로 투자했으면 들어가는돈도 적었고 단지 지금은 주식인데
언제 다시 부동산으로 몰릴지 모르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개미5
ㅇㅈ...부모님 세대는 이자가 쎄니까 괜찮은데 이젠 아니야ㅠㅠㅠ 재테크 필요하긴 한거같아
나도 문외한이라 그냥 펀드에 맡겼는데 나름 수익 나고 있어서 괜찮은거 같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개미6
예적금 30이면 나도 주식안할래 ㅋㅋㅋㅋㅋ쿠ㅜㅜㅜ
3시간 전
대표 사진
개미7
우리 세대도 빚내서 주식코인 하다가 나락간 사람들 많아ㅎㅎ... 가만히 저축하면 크게 부자능 안되더라도 잃지는 않는데 저래버리면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빚내서 하면 안되는거 같긴 함.. 난 코인은 무서워서 안했는데 그때 돈 번 사람들 있더라도 난 안해서 다행이라 생각함 ㅠㅋㅋ..
2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현대차 더불어민주당임?
17:02 l 조회 14
다들 쏠탑투랑 에탑만 사 ?? 코탑은 별루임 ?
16:53 l 조회 13
삼하 빼고 강제 반려주식2
16:51 l 조회 45
요즘 주식 수익 근황2
16:46 l 조회 88
요즘 주식 : 줄때 먹어라!!!!7
16:41 l 조회 89
진지하게 현차 70 얼마나 걸릴 거 같애8
16:41 l 조회 74
내 반려주식 10
16:19 l 조회 110
다들 하닉 언제 얼마에 팔거야...?8
16:15 l 조회 190
시간별 투자자별 매매동향 확인하는 화면(사진첨부) 이게 어딘지 아는 사람 ㅠㅠ3
16:09 l 조회 59
반도체etf 쏠탑살까 에이스 살까?3
16:06 l 조회 100
고민댐 하닉 285인데4
16:04 l 조회 155
네이버 하 1
15:59 l 조회 65
지금이라도 하닉 살까
15:59 l 조회 42
삼전 오늘 외인 개인 던진거 기관이 다 받았네
15:55 l 조회 74
삼전기 224인데 구조대 오겠지?1
15:54 l 조회 74
하닉 250정도로 조정올 것 같으면 삐삐쳐4
15:52 l 조회 176
엘전이나 네이버에 물린 사람들은 어떤 기분일까 6
15:49 l 조회 75
전기는 가망 없니 삼성전기 ㅠㅠㅠ3
15:46 l 조회 96
하닉300 삼전36.2 걸어놨는데 오늘 아무것도 못팔앗어요 3
15:46 l 조회 86
시드 500 남았는데 그냥 킵할까2
15:46 l 조회 67


12345678910다음
주식
일상
이슈
연예
1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