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온앤오프
chaconne 전체글ll조회 1746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19살, 그 불완전한 나이. 

 

 

20 

 

 

 

 

 

 

 

[세븐틴/김민규] 19살, 그 불완전한 나이. 20 | 인스티즈

 
 

 

 

 

 

  …이게 뭐야. 사진 속 선명하게 찍혀 있는 나와 전원우의 모습을 보고 있자니 말문이 막혀 아무런 말도 나오지 않았다. 내가 무슨 연예인도 아니고 이렇게 몰래 사진을 찍혀야만 하는 걸까. 소름이 끼치는 동시에 내가 전원우와 같이 있다고 이 사진을 찍은 애도 이상하고… 그냥 다 이상했다. 대체 언제 누가, 우리를 발견하고 이렇게 사진을 찍은 것일까. 

 

 

  "나 진짜 용기 내서 어제 원우한테 같이 있어주면 안 되겠냐고 물어본 거였거든…? 이런 말 하는 나도 쪽팔려 죽겠는데, 그렇게 해서라도 원우가 내 옆에 있어줘서 너무 행복했어!" 

  "……." 

  "예전처럼 다시 사이가 좋아지는 건가 싶었어. 다시 옛날로 돌아갈 수 있지 않을까, 그렇게 기대하고 있었는데…!" 

 

 

  너 때문에… 다 망했어. 그 말을 끝으로 최유진은 눈물을 뚝, 뚝 흘리기 시작했다. 그 모습을 보고 있자니 지금 이게 무슨 상황인지 알 수 있었다. 

 

 

  '기대해. 다시 너를 학교의 스타로 만들어 줄테니까. 이번엔 아주 제대로.' 

 

 

  최유진이 그때 말한 게 이거였구나…. 나를 또 이렇게 엿 먹이려고. 저번에는 그냥 최유진의 눈물 어린 심경 고백이었다면, 지금은 사진까지 나온 빼도 박도 못한 상황이었기에, 애들이 나에 대한 안 좋은 감정의 불씨를 더욱 활활 불타오르게 만들기 충분했다. 그래. 어쩐지 이상하다 했어. 어제 갑자기 전원우가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최유진이랑 같이 있던 것도 이상하고, 이렇게 작정을 한 것처럼 나와 전원우의 얼굴, 그리고 잡고 있던 손까지 정확하게 찍힌 것도 이상했고. 내가 너무… 방심을 하고 있었구나. 

 

 

  "너 잠깐 나와 봐." 

 

 

  여기서 이야기하라고 발악이란 발악을 다 하는 최유진을 끌고 화장실로 들어갔다. 화장실에 아무도 없는 걸 확인한 최유진은 역시나 흘리고 있던 눈물을 스윽 닦아내곤 제 손목을 잡고 있는 내 손을 세게 뿌리쳤다. 

 

 

  "익숙하지? 이 상황. 저번에도 화장실에서 이렇게 얘기했던 거 같은데." 

  "사진 찍은 거, 너야?" 

  "응. 맞아. 이렇게 좋은 기회를 놓칠 수는 없잖아." 

  "이번에는 대체 무슨 일을 꾸민 건데…?" 

 

 

  떨리는 내 목소리를 느낀 건지 최유진은 픽 웃었다. 

 

 

  "별 거 없어. 그냥 애들의 눈에는 어제 나랑 전원우가 잘 놀고 있었는데 갑자기 네가 끼어들면서 나는 다시 비련의 여주인공이 됐다- 이거니까." 

  "내가 전원우랑 만나는 건 어떻게 알고 사진까지 찍으러 온 건데…?" 

  "그건 네가 알 거 없고." 

 

 

  최유진은 내 손에 들린 핸드폰을 낚아채더니 그 사진을 내게 들이밀며 말했다. 

 

 

  "나 이거 당장이라도 김민규한테 보낼 수 있어." 

  "……!!" 

  "대충 보니까 너는 김민규한테 전원우랑 만나는 거 들키면 안되는 상황 같은데, 내가 이거 보내면 어떻게 될까?" 

  "…안돼." 

 

 

  사진… 보내지 마. 김민규가 저 사진을 봤을 때, 그 후의 반응을 나는 아직 감당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 이미 김민규한테는 돌이킬 수 없게 거짓말을 한 것이 산더미였고, 가뜩이나 전원우를 달갑게 생각하지 않는 상황에서 저 사진을 본다면… 그 다음 일은 생각하기도 싫다. 발발 떨고 있는 내 모습이 흥미로운 건지 최유진은 으음- 하더니 말을 이어갔다. 

 

 

  "사진 안 보낼테니까, 그 대신 조건이 있어." 

  "……?" 

  "떨어져. 김민규, 전원우 둘 다한테서." 

 

 

  둘 중 한 명이라도 같이 있는 모습을 내가 보게 된다면, 난 가차 없이 이 사진을 바로 김민규한테 보낼 거야. 그 말을 듣는데 너무 어이가 없어서 헛웃음밖에 나오지 않았다. 아니, 전원우한테서 떨어지라는 거는 내가 전원우 옆에 있는 꼴을 보기가 싫어서 그런 거라고 생각하면 이해라도 한다지만, 김민규는 대체 왜? 나랑 김민규가 안 지가 벌써 9년인데, 네가 뭔데 나 보고 김민규한테서 떨어지라 마라야. 그렇게 얘기를 하니 돌아오는 대답은 가관이었다. 

 

 

  "그냥 네가 행복한 게 싫어." 

  "…허." 

  "그리고 너도 양심이란 게 있으면 생각을 좀 해봐. 그런 짓을 하고도 김민규 옆에 있을 수 있는지." 

 

 

  그 말을 끝으로 최유진은 화장실을 나섰다. …아. 그러네. 나 지금 무슨 낯짝으로 김민규를 만나고 있었던거지? 김민규한테 들키는 건 두려워하면서, 아까도 김민규가 알고 나서의 그 뒷감당을 버텨내지 못할 거 같아 벌벌 떨었으면서. 생각해보니까 나 되게 이기적인 아이였구나…. 김민규한테 숨기는 게 그렇게도 많으면서도, 나는…. 한심하기 그지없는 내 모습에 허탈한 웃음만이 새어 나왔다. 

 

 

 

 

 

 

* 

 

 

 

 

 

 

 

  그 이후로, 나에 대한 괴롭힘은 알게 모르게 시작되었다. 나를 볼 때마다 대놓고 수근거리는 건 기본이요, 책을 쓰레기통에 버려놓는다던지, 공책이나 필통을 어딘지도 모르게 없애버린다던지. 이런 일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참다 참다 선생님께 말을 해볼까 싶어 찾아갔던 교무실에는 정확한 범인이 누군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범인을 찾는 건 어려운 일이기도 했고, 또 고3이라는 민감한 시기에 이런 일로 분위기 흐리지 말라는 말까지 듣고선 교무실을 빠져나와야만 했다. 혹시라도 학폭위가 열릴까봐 애들도 정말 심한 정도까지 나를 괴롭히지는 않았다. 하지만, 그래도 나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었고, 반에 있거나 복도를 거닐때에도 나를 향한 수근거림에 나는 이제 대인기피증까지 생길 것 같았다. 

 

 

  전원우는 그날 이후로 만나지 않았다. 나에게 조금만 기다려 달라던 그는 그 후로 나에게 연락 한 번 없었다.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 것만 같았다. 그래서인지 전원우보다도 더 문제인 건 김민규였다. 학교가 끝나면 같이 가던 독서실도 이제는 가지 않았다. 순전히 나의 일방적인 통보였다. 이제는 독서실에 가지 않을거라고 말을 하니 처음에는 왜 그러냐며, 같이 공부해야 하지 않겠냐며 찡찡대던 김민규였지만 정말 가지 않겠다며 단호한 나의 모습에 김민규는 갑자기 왜 이러는 거나며 나를 이해하지 못했다. 

 

 

  우연찮게 학교에서 만나도 나는 그냥 그를 무시했다. 이동수업을 할 때나, 밥을 먹으러 갈 때나 어쩌다 한 번씩 김민규를 만날 때가 있었는데 반갑게 내게 인사를 하며 다가오는 김민규를 나는 그냥 못 본 척 지나가야만 했다. 만약에 김민규랑 같이 있을 때 들려오는 수근거림이나, 꼭 그것 때문만이 아니더라도 김민규에 대한 죄책감을 나는 이겨낼 수가 없을 것 같았다. 그렇게 몇 번을 그를 모른 척하고 있을 때였다. 일은 얼마 가지 않아 터졌다. 

 

 

 

  "야!!!!!!" 

 

 

  오늘도 그를 무시하고 아무렇지 않은 척 지나가고 있었다. 그때 김민규가 뒤에서 소리를 버럭 질렀다. 갑작스런 그의 목소리에 놀랐지만, 그래도 뒤를 돌아보지 않고 꿋꿋이 걸어가고 있는데 내 손목을 낚아챈 김민규는 그대로 돌려 자신을 바라보게 만들었다. 오랜만에 마주한 김민규는 화가 단단히도 난 건지 금방이라도 폭발할 것만 같은 표정이었다. 어찌나 세게 잡고 있는지 내 손목을 잡고 있는 그의 손을 뿌리치려고 하는데 그러면 그럴수록 김민규는 더욱 꽈악 잡으며 말했다. 

 

 

  "너 요즘 나 왜 피하냐? 어?" 

  "이거 놔!" 

  "갑자기 이렇게 모른 척하면서 피하는 이유가 뭔데!!!!" 

 

 

  김민규가 이렇게까지 화를 내는 건 처음 본다. 너무나도 낯선 그의 모습이 무서워 어찌해야 할 줄을 몰라 그저 가만히 있는데 수근거리는 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했다. 그 소리에 황급히 주위를 둘러보자, 어느새 우리 둘은 모든 이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었다. '헐, 대박-.' 하며 자기들끼리 소근대는 소리가 점차 커지고, 그 목소리들은 내 머릿속을 맴돌며 나를 어지럽게 만들었다. 도저히 그 자리에 있을 수 없던 나는 김민규의 손을 세게 뿌리치고는 화장실로 달려가 아무 칸이나 들어가서 귀를 틀어막고 바닥에 털썩 주저앉았다.  

 

 

 

  미안해, 민규야. 내가 정말 미안해…. 

 

 

 

 

 

 

 

 

 

 

 

  쉬는 시간 종이 울리는 것을 듣고 나서야 나는 정신을 차렸다. 한 시간을 그대로 바닥에 앉아있었던 거다. 아, 나 지금 아예 수업 하나를 빼먹은 거네. 아무도 들어 오지 않는 이 칸 속에서 이렇게 계속 혼자 있고 싶었지만, 그러기엔 너무 지장이 클 것 같아 나는 자리에서 일어나 반으로 향했다. 수업도 땡땡이 치고 이제야 반에 들어오니 나를 향한 목소리들이 또렷이 들려왔지만, 나는 애써 무시하고 자리에 앉은 다음 바로 엎드렸다. 옆에서 대체 어딜 갔다 온거냐는 친구의 목소리가 들려왔지만 지금은 대답을 해 줄 힘조차 없었다. 

 

 

  아까 화장실에서 계속 생각을 했었다. 이건 사과를 해야 한다고. 내가 지금 소문이 어떻게 났든 간에, 나는 김민규한테 그간의 일들을 다 설명하고 용서를 구해야했다. 용서를 할지 말지는 김민규에게 달려있는 거겠지만, 그래도… 나는 사과를 해야 했다. 내가 너무 겁쟁이여서 그랬다고, 그래서 너를 피한 거였다고. 절대로 네가 싫어서… 그런 게 아니었다고. 그렇게 말을 해줘야 하는데… 애석하게도 나에게는 그럴 용기가 없었다. 

 

 

  용기가 없는 나를 한없이 자책하고, 또 자책을 하고 있을 때였다. 

 

 

  "최유진, 나와." 

 

 

  …? 이 목소리는…. 갑작스레 들려오는 익숙한 목소리에 나는 고개를 들었다. 정말 차가우리만큼 싸늘한 표정을 짓고 있는 전원우는 최유진의 손목을 잡아 일으켜 세웠고, 최유진은 당황한 기색이 역력한 얼굴로 왜 이러냐며 반항을 했지만, 전원우는 그런 최유진을 한 번 노려보고는 억지로 그를 끌고 나갔다. 영문도 모른 채 끌려나가는 최유진의 모습을 보던 아이들은 대체 무슨 일이냐며 혼란스러워했다. 그건 나도 마찬가지였고. 전원우는 왜 저렇게… 화가 난 거지? 

 

 

  수업 시간 종이 치고 나서 얼마 되지 않아 최유진은 돌아왔다. 눈물을 뚝, 뚝 흘리면서. 그 모습을 보고 애들이 무슨 일이냐며 최유진에게 달려갔지만, 최유진은 그런 애들을 뿌리치고 그저 책상에 엎드려 어깨를 들썩일 정도로 울 뿐이었다. 옆에서 그의 친구들이 당황을 하며 어떻게 해야 하냐 서로 말을 하고 있는데, 선생님이 왜 이렇게 소란스럽냐며 얼른 다들 자리에 앉아서 책을 피라고 하셨다. 수업이 시작되었지만, 누구도 수업을 제대로 듣지 못했다. 수업 시간 내내 최유진은 엎드려서 울고 있었으니까. 수업이 끝날 때까지도 최유진은 고개를 들지 않았다. 

 

 

  종이 울리고, 선생님이 나가고 나서야 최유진은 고개를 들었다. 얼굴에는 눈물이 범벅인 채로. 괜찮냐며 다가오는 친구들을 뿌리치고 최유진은 천천히 자리에서 일어나 교탁 앞으로 걸어갔다. 소매로 눈물을 스윽 닦던 최유진은 잠시 뜸을 들이다가 목이 메인 목소리로 말했다. 

 

 

  "…김여주, 미안해. 그동안 너 괴롭힌 거, 말도 안 되는 소문 퍼뜨린 거 전부 다… 미안해." 

 

 

  ……? 갑자기 내게 사과를 하는 최유진에 놀라 나는 멍하니 그의 얼굴만 쳐다보았다. 지금 이게 무슨… 상황이지? 이것도 연기의 한 부분인가 싶어 최유진을 살피는데 그런 것 같진 않았다. 전원우를 만나고 나서 최유진은 기가 한풀 꺾인 듯 툭 치면 금방이라도 다시 눈물을 터뜨릴 것만 같았으니까. 한숨을 푸욱 내쉬던 최유진은 시선을 교실 뒷쪽으로 옮겼다. 저기는 왜…. 

 

 

  "……!!!" 

 

 

  창 밖을 보니 전원우가 팔짱을 끼고 서 교탁에 나가 말을 하고 있는 최유진을 바라보고 있었다. 마치 감시를 하는 것처럼. 뭐야, 전원우는 왜 저기 있고 최유진은 왜 전원우 눈치를 보면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거야? 아까 둘이 나가서 대체 무슨 이야기를 했길래…. 최유진은 심호흡을 하면서 제 자신을 진정시키더니 목이 메어 잘 나오지도 않는 목소리를 가다듬고는 말을 이어가기 시작했다. 

 

 

  "김여주는 양다리 걸친 적 없어. 나랑 전원우는 사귄 적도 없고… 김민규는 그냥 김여주 친구일 뿐이었으니까." 

  "야, 최유진. 너 지금 무슨 말을 하고 있는 지는 알아?" 

 

 

  최유진 친구들은 당황을 한 듯 황급히 그를 말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최유진은 말을 멈추지 않았다. 

 

 

  "놀이공원에서 나랑 전원우랑 같이 있었던 것도, 일부러 너희들 보여주려고 그랬던 거야. 그래야 내 말을 더 믿을테니까. 그리고 어느 정도 보여줬다고 느꼈을 때 전원우를 김여주한테 보냈어. 그리고 나서 그 둘이 같이 있는 걸 찍었지. 모두 내 자작극이었어. 그러니까… 이제 김여주 욕 하지마." 

 

 

  최유진은 그 말을 끝으로 내 앞으로 걸어 오더니 주먹을 꽈악 쥐었다. 쥐고 있는 두 주먹이 부들부들 떨리는 게 보였다. 이거는 분명 분해서 떨리는 것일 거다. 왜냐하면 최유진의 얼굴이 점점 일그러지고 있었거든. 최유진은 전원우가 있는 쪽을 다시 한 번 쳐다보았다. 꾸욱 다문 입이 자존심이 꽤 상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었지만, 최유진은 이내 내게 고개를 숙이며 말했다. 

 

 

  "…미안." 

 

 

  그 말을 끝으로 최유진은 제 자리로 돌아가 가방을 싸더니 반을 나가버렸다. 그의 친구들은 '야, 최유진!' 을 부르며 뛰쳐나갔고, 최유진이 나가고 나서 아이들은 내게 천천히 다가오더니 물었다. 

 

 

  "방금 유진이가 한 말이 다 진짜야…?" 

 

 

  나는 그저 고개를 끄덕이는 것으로 답변을 했다. 아이들은 그제야 내게 미안하다며 사과를 하기 시작했다. 자기들은 정말 최유진이 그렇게까지 연기를 잘하는 줄 몰랐다며 우리는 모두 깜빡 속아 넘어간 거였다고, 처음부터 네 말 안 듣고 무시해서 정말 미안하다고. 멋쩍은 듯 자기들끼리 내게 사과를 해왔지만, 나는 그 사과들이 달갑게 들리진 않았다. 지금 내 앞에서 사과를 하고 있는 아이들보다도 중요한 건 그것이었다. 

 

 

 

 

  전원우는 최유진한테 대체 무슨 말을 한 걸까. 

  그리고 최유진은 갑자기 나한테 사과를 왜 한 걸까? 

 

 

 

 

 

 

 

 

 

* 

 

 

 

 

 

 

 

  "뭐하는 거야, 이거 안 놔?!" 

 

 

  유진을 잡고 있던 원우의 손은 학교 뒤, 쓰레기 소각장이 있는 곳에 다다라서야 떨어졌다. 유진은 빨갛게 물든 제 손목을 어루만지다가 원우를 매섭게 노려보았다. 저를 가만히 쳐다보고 있는 원우의 표정은 지독하리만큼 차가웠다. 저 표정은 그때…. 오랜만에 다시 본 그의 무서운 얼굴에 유진은 이내 시선을 회피했다. 

 

 

  "너. 대체 무슨 일을 벌이고 있었던 거야." 

  "내가 뭘?" 

  "기껏 부탁을 들어줬더니, 이런 말도 안 되는 소문을 퍼뜨리고 다녀?" 

 

 

  원우는 그때를 떠올렸다. 학교에서 놀이공원을 가기로 하기 전날, 갑자기 저한테 전화를 해 온 유진을. 처음에는 전화가 온 것을 보고 받지 않으려고 했었는데 제발 받아달라고 문자까지 남기는 유진을 보자, 계속 무시를 할 수는 없어 결국엔 전화를 받았었다. 전화를 한 목적은 정말 너무나도 어이가 없는 것이었다. 하루만 제 남자친구 노릇을 해달라니. 우리가 그럴만한 사이도 아닌데 말이지…. 싫다고 말을 해도 이번 한 번만 제 부탁을 들어주면 다시는 네 앞에서 얼쩡거리는 일은 없을 테니, 한 번만 도와달라는 유진의 말에 원우는 뭔가 찝찝하면서도 승락을 했었다. 

 

 

  싫지만 이제 다시는 제 앞에 안 나타난다고 하니까. 팔짱을 껴도 원우는 그저 참았다. 오늘 하루만 버티면 되겠지. 그러면 이제 다시 얘랑 엮일 일은 없겠지. 유진이 어떤 걸 타자고 하면 같이 타고, 뭘 먹으러 가자 하면 같이 먹으러 가고 다른 애들 앞에서 정말 남부럽지 않은 남자친구 행세를 하고 있었을 때였다. 

 

 

  '이만하면 됐어. 이제 가봐.' 

  '뭐?' 

  '이제 됐다고. 김여주나 찾아서 걔랑 같이 놀아.' 

 

 

  그렇게 애걸복걸하게 매달릴 땐 언제고 갑자기 태도를 돌변해서는 가 버리라고 말을 하는 유진에 원우는 뭔가 이상함을 느꼈지만, 자기는 충분히 해줄 만큼 해줬다고 생각을 했기에 여주를 찾아다녔었다. 그런데 그렇게 부탁을 들어주고 나서 돌아온 대가는 웬 이상한 소문뿐이었다.  

 

 

  "내가 네 남자친구? 널 버리고 김여주한테 가?" 

  "솔직히 맞잖아!!!!" 

  "놀이공원에서는 분명 네가 나한테 됐다고, 가라고…!" 

  "그거 말고!!!!!" 

 

 

  유진은 제 마음을 몰라 주는 원우에 서러움이 북받쳐 올라 눈물이 핑 돌았다. 내가 정말 왜 그랬는지 모르겠어…? 하지만 야속하게도 원우는 지금 유진이 무슨 말을 하는 지 이해를 할 수 없었다. 뭘 말하는 건데? 원우가 미간을 찌푸리며 물으니, 유진은 서운함에 소리를 버럭 질렀다. 

 

 

  "네가 나를 버린 게 김여주가 나타나고 나서였잖아. 걔만 네 앞에 나타나지 않았더라도, 우리는 잘 사귀고 있었을 거라고!!!" 

  "…너 아직도 그 소리야? 우리가 대체 언제 사귀었다고 그래." 

 

 

  원우는 제 머리를 쓸어 넘기며 답답하다는 듯이 한숨을 내쉬었다. 유진은 항상 저랬다. 우리가 사귀었다고. 대체 언제? 나는 너랑 진지하게 만난 적이 없었는데. 

 

 

  "원우야… 우리 다시 돌아가자. 응? 우리 다시 예전처럼 행복했던 그때로…!" 

  "최유진, 정신 차려. 난 널 좋아한 적이 한 번도 없었다니까? 이젠 그만 현실을 좀 직시하라고!!!" 

  "거짓말 치지마! 너도 나 좋아하니까 그렇게 행동했던 거잖아. 그러니까 나한테 잘해준 거였잖아!!!" 

  "…하. 너 왜 이렇게까지 됐냐." 

 

 

  언제나 널 좋아한 적이 없었다고 항상 말을 해도, 도무지 말이 안 통하는 유진을 보니 답답함을 넘어 이제는 안타까워지기까지 했다. 대체 유진의 기억 속엔 뭐가 자리하고 있는 걸까. 내 기억 속엔 너랑 같이 있던 시간들은 모두 지옥이었는데. 그리고 이 정도까지는 아니었는데 왜 이렇게까지 된 거야, 내가 대체 뭐라고….  

 

 

  "왜 이렇게 됐냐고? 널 좋아하니까. 널 많이 좋아하니까!!!" 

  "…이제 그만하자. 응?" 

  "뭘 그만해. 난 절대 너 포기 못해. 나는 너를…!" 

  "그만하라고, 이제. 구질구질하니까." 

 

 

  뭐…? 유진은 원우의 말에 충격을 받아 하던 말을 멈췄다. 지금 구질구질 하다고… 했어? 내가? 그 말에 원우는 쐐기를 박아 버렸다. '그래.'. 그 말을 듣자마자 유진은 원우의 뺨을 내리쳤다. 허… 제 뺨을 내리친 유진에 화가 솟아 올랐지만, 그래도 참았다. 여자니까. 네가 어떻게 나한테 이래…. 정신이 나간 듯 눈물을 줄줄 흘리며 혼잣말을 중얼거리고 있는 유진의 어깨를 붙들고 원우는 말했다. 

 

 

  "잘 들어. 난 네 얼굴 보는 게 아직도 역겨워." 

  "…원우야." 

  "입 다물어. 너만 아니었으면 내가 이석민이랑 김민규랑 이렇게 틀어지는 일도 없었으니까." 

  "……." 

  "너 대체 무슨 낯짝으로 나한테 이러는 거냐?" 

  "말했잖아. 너 좋아한다고…!" 

  "그 입, 다물랬어." 

 

 

  원우는 그 날을 떠올렸다. 지금 이 앞에 있는 아이 때문에 모든 게 틀어지던 그 날을. 다시는 생각하고 싶지 않은 과거였지만, 유진으로 하여금 조금씩 떠오르는 기억에 원우는 눈을 질끈 감았다. 지금 당장이라도 이 아이를 제 눈 앞에서 없애고 싶다. 다시는 보고 싶지 않다.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없도록 오늘로써 완전히 종지부를 찍어야겠지…. 원우는 주머니에서 핸드폰을 꺼내 뭐를 찾더니 유진의 얼굴에 들이밀었다. 

 

 

  "이거 보여? 네가 나한테 보냈던 문자들." 

  "……!!" 

  "애들이랑 사이가 틀어지면서까지도 나 이거 안 보여줬어. 이석민이 진짜로 너 죽일까봐." 

  "……." 

  "이걸 밝히지 않았던 나에게 감사해하고, 너랑 그렇게 헤어지고 나서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던 이석민한테도 감사히 생각해." 

 

 

  안 그랬으면 이번 엿같은 소문의 주인공은 김여주가 아니라 너였을 테니까. 말을 마친 순간, 수업 시작을 알리는 종이 울렸다. 이제 슬슬 끝내야겠네…. 원우는 눈에 눈물이 그렁그렁한 유진의 눈물을 엄지로 스윽 닦아주었다. 그런 원우의 행동에 유진의 심장은 불행하게도, 두근거렸다. 봐봐. 넌 이렇게나 다정하잖아. 내가 울고 있으면 넌 항상 이렇게 닦아줬잖아. 이렇게 넌 똑같은데…. 하지만 그런 다정한 행동과는 달리 원우의 입에서 나오는 말들은 너무나도 아팠다. 

 

 

  "너도 참 불쌍하다. 그냥 석민이랑 잘 만나지, 왜 나 같은 걸 좋아해서…." 

  "……." 

  "석민이는 너 정말 많이 좋아했는데…." 

  "이석민 이야기 그만해." 

  "…그래. 그 얘긴 그만하고, 너 이 수업 끝나고 당장 김여주한테 가서 사과해." 

  "…뭐?" 

  "애들이 보는 앞에서 놀이공원 일도 다 해명하고, 다 아니였다고 밝히라고." 

  "싫다면?" 

  "싫어? 그럼 하지 말아봐. 그 뒤에 일어날 일들은 내가 책임 못 지니까." 

 

 

  하는 게 너한테 좋을 걸. 다음 시간에 너네 반 가서 똑똑히 지켜보고 있을거니까 허튼 짓 할 생각도 하지 말고. 그 말을 끝으로 원우는 유진에게서 등을 돌렸다. 유진은 너무 분하고 또 억울해서 참을 수가 없었다. 왜 이게 다 내 잘못인데. 그럼 네가 그때 그렇게 행동하지 말았어야지. 내가 마음이 흔들리지 않게 네가 그렇게 행동하지 말았어야지…!!! 사람을 그렇게 헷갈리게 만들어 놓고, 다 내 잘못이라고? 그리고, 그리고…! 유진은 학교로 들어가는 원우를 보며 빽 소리 질렀다. 

 

 

  "너 대체 김여주는 왜 그렇게 신경 쓰는 건데? 너 걔 정말로 좋아하는 것도 아니잖아!!!!" 

 

 

  내가 모를 줄 알아?!!! 유진의 눈물 섞인 발악을 듣던 원우는 잠깐 멈춰 섰다가 천천히 뒤를 돌아 말했다. 

 

 

 

 

 

 

  그건 네 알 바가 아니야, 라고. 

 

 

 

 

 

 

 

 

 

 

 

작가의 말

안녕하세요. 작가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 

신알신이 울려서 조금 당황하셨을 독자님들이 계시지 않으실까 싶네요. 

엥 웬일로 벌써 다음 편이...? 하구욬ㅋㅋㅋㅋㅋㅋㅋ 

유진이는 이렇게 끝났습니다....★ 탄산 가득한 사이다가 되지 못해 죄송하네요... 

그래도 오늘은 나름 이야기가 나왔는데 독자님들 궁금증이 조금 풀리셨나요?!!!?! 

독자님들의 궁금증이 조금은 풀리셨기를 바라며... 

더 혼란스러워지셨다면 음... 앞으로의 이야기를 더 기다려주세요 허허  

벌써 20편입니다. 제가 사실 소설 쓰면서 제일 많이 써봤던 게 20편이었는데 

연중하지 않고 쓴 제 자신에게 너무 고맙고... 또 고맙네요.. 

물론 독자님들의 애정어린 댓글 때문이기도 하구요 

전 독자님들의 댓글로 한편 한편을 써 가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도 완결까지 열심히 써 볼게요. 

아직 완결까지는 조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금 남았습니다 허허허허 

내일이랑 모레는 콘서트 이야기로 바쁘겠네여 

콘서트를 가지 않는 저는 울고 있겠지요.... (주륵) 

 

 

 

암호닉 : 일공공사님, 명호엔젤님, 달봉님, 여남님, 아봉님, 선뉴님, 원우야밥먹자님, 또렝님, 꽃소녀님, 천상소님, 최허그님. 

 

 

 

독자님들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항상 사랑합니다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전원우 너 뭐니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체를 밝히렴 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사이다 먹다가 체한 느낌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8년 전
chaconne
사이다 먹닼ㅋㅋㅋㅋ 체한 느낌ㅋㅋㅋㅋㅋㅋㅋ 시원한 사이다가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원우의 정체(?)는 천천히 밝히겠습니다... 빨리 돌아올게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독자님♡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chaconne
ㅋㅋㅋㅋㅋㅋ아 선뉴님 저번 화 댓글이랑 이번 화 댓글 너무 잘 읽었어욬ㅋㅋㅋㅋ 드디어 여주의 오해가 풀렸습니다....! 유진이를 저렇게 만든 건 저지만 뭔가 안타깝네요... 원우는ㅋㅋㅋㅋ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항상 기다려달라는 말밖에 못해 죄송할 따름입니다... 하지만 이래야 이야기가 전개가 되고, 또 길게 뽑지 않겠어요?!!!ㅋㅋㅋㅋ 이 징글징글한 거 빨리 끝내고 싶지만 완결까진 아직 한참 남았습니다... 완결까지 열심히 저랑 달려요...☆ㅋㅋㅋㅋ 오늘도 긴 댓글 짱짱!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선뉴님!♡
8년 전
독자3
민규한테 미안해서 어떡해요ㅜㅠㅠㅠㅠㅠㅠㅠ 맴찢..... 이쯤되니 슬슬 원우의 정체..? 원우가 어떤아이인지 예측이 안가요... 이글에 머릿말이 김민규니깐 민규랑 꼭 화해하겠죠....?(울음)ㅜㅠㅠㅠㅠㅠㅠ 민규랑 붙어다니던 모습이 보고싶어효....!
8년 전
chaconne
머릿말에 나와있는 것처럼 주인공은 민규입니다! 저도 얼른 민규랑 화해했으면 좋겠네요... 원우는... 나중에 밝혀질겁니다...ㅋㅋㅋㅋ... 끝까지 저랑 달려주세요...! 금방 돌아올게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독자님!♡
8년 전
독자4
원우야밥먹자입니다 어흑ㅠㅠㅠㅠㅠㅠ원우야 무슨 꿍꿍이 있는건 아니지ㅠㅠㅠㅠㅠㅠㅠ? 제발 아니였으면 좋겠다ㅠㅠㅠㅠㅠㅠㅠ 아 여주도 빨리 민규랑 사이 좋아지면 좋겠어요..ㅠㅠㅠ♡ 작가님도 콘서트 못가시나여...? 저랑 같은 처지시군요 ㅠㅠㅠㅠㅠ 힘냅시다!!!!
8년 전
chaconne
원우야밥먹자님ㅠㅠㅠㅠㅜㅠ 우리 같이 울어요ㅠㅠㅠㅜㅠ 콘서트 엉엉ㅠㅠㅠㅠㅠ 원우는 어떤 아이일까요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저도 여주랑 민규의 사이가 얼른 나아지기를 빌며... 오늘도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독자님!♡
8년 전
비회원74.223
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최유진ㅂㄷㅂㄷ여주오해풀리고 사과받아서 진짜 다행이에여ㅠㅠ 그리고 원우 정체 넘나 궁금한것....... 민규한테 너무 미안하다..... 빨리 민규랑 잘됐으면!!! 오늘도 잘읽고갑니다!!!!!
8년 전
chaconne
우와 비회원 독자님 댓글 진짜 오랜만에 받아봐요!!!!!ㅠㅠㅠㅠㅠ 비회원 독자님은 제 글 안 읽으시는 줄 알고 회원전용으로 돌려놨었는데... 다시 돌려놔야겠네요ㅋㅋㅋㅋ 완결까지 저랑 같이 달려요!!!! 금방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독자님!♡
8년 전
독자5
정주행하고왔어요ㅠㅠㅠㅠㅠ너무재밌어여진짜ㅠㅠㅠ최유진...후...ㅂㄷㅂㄷ..최유진이제끝난것같아서좋네여진짜!!!원우랑석밈이랑민구랑무슨일있었는지정말궁금하네여ㅕ신알신하구가용!
8년 전
chaconne
우와 신알신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 유진이 너무 미워하지 마새오... 그냥 원우를 많이 좋아했던... 그런 아이였어요...☆ㅋㅋㅋㅋㅋ 앞으로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금방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독자님!♡
8년 전
독자6
헐 뭐지 사이다인듯 사이다아닌 이 기분은...? 그렇게합시다. 김빠진 사이다. 고구마를 먹고 무언가의 음료를 먹긴 먹어서 괜찮은데 시원하지않은걸로! 크.. 이제 석민이와 민규와 원우 사이를 알면 완벽하군요. 기다리겠슴키다!준비 단단히하고 기다릴게요!
8년 전
chaconne
ㅋㅋㅋㅋㅋㅋㅋㅋ 죄송합니다 사이다가 시원하지 않아서ㅠㅠ... 네!!! 준비 단단히 하고 기다려주세요 저도 준비 단단히 해서 얼른 글 올릴게요!ㅋㅋㅋㅋ 오늘도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독자님!♡
8년 전
비회원191.197
암호닉 신청해두 되나요??? [호시기마리치킨]으루요!!
뭔가 최유진이랑 애들이 사과하는거 여주 힘들었던거 다 못 풀어주는 기분ㅜㅜ 그나저나 석민이를 두고 다룬 남자릉 좋아하다니!!! 말도안돼!!!

8년 전
chaconne
당연하죠ㅠㅠㅠㅠㅠ 비회원 독자님 정말 얼마만인지ㅠㅠㅠㅠ 조만간 전체공개로 다시 바꿔야겠어요ㅠㅠㅠㅠ 그러니까요 유진이 복 받은 것....ㅋㅋㅋㅋㅋ 앞으로도 같이 달려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호시기마리치킨님!♡
8년 전
독자7
일공공사 / 최유진한테 사과를 받은 건 좋은데 막 어디 한 곳이 여전히 막힌듯한 이 기분은 뭘까요... 그나저나 진짜 전원우 무서워요... 진짜 막... 이야... 작가님 진짜 글솜씨 대박이네요... 작가님 사랑해요...
8년 전
chaconne
ㅋㅋㅋㅋㅋㅋㅋ일공공사님 오늘은 안 우시네욬ㅋㅋㅋ 원우 무서웠나요...? 나름 그걸 노리고 적은 거였는데ㅋㅋㅋ 어디 한 곳이 막힌 건 원우 때문이 아닐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아님 말고요 허허ㅋㅋㅋㅋ 저도 일공공사님 사랑합니다 금방 돌아올게요! 오늘도 감사해요!♡
8년 전
독자8
아이구 작가님빨리오셨네여ㅠㅠㅠㅠㅠㅠㅠ유진이 진짜 인소속 인물같고 그냥 약녀로만생각하고있엇는데 이변편을ㅛ계기루 잘정리된거같너여ㅋㅋㅋㅋㅋㅋ담편기다릴게여
8년 전
chaconne
ㅋㅋㅋㅋㅋㅋㅋ유진이... 그냥 원우를 많이 좋아했던... 그런 아이였다고 생각해주세요...☆ 금방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독자님!♡
8년 전
독자9
와우 원우핵사이다!!!몇년묵은 근심이 다 내려가는기분이에여 최유진ㅂㄷㅂㄷ
8년 전
chaconne
오 핵사이다라니 다행입니다 저는 별로 시원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었는데 말이죠ㅠㅠㅠㅠ 핵사이다라고 느껴주신 독자님이 계시다니 기쁘네요 허허 다음 편 들고 얼른 돌아올게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독자님!♡
8년 전
독자10
저너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원우 대체 뭐죠ㅠㅠㅠㅠㅠㅠ석민이랑도 관련있었다니..그나저나 민규랑 멀어진거ㅠㅠㅠㅠㅠ오해도 풀었으니까 민규랑 다시 화해하겠죠?ㅠㅠㅠ여주야 용기내줘ㅠㅠㅠ
8년 전
chaconne
여주가 조금만 더 용기를 냈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21편은 새벽에 올라올겁니다 정확히 몇신지는 장담을 못 드리는데 아마 3시가 넘지 않을까 싶어요 그 전에 올릴 수 있으면 올리구요 21편도 보러 와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독자님♡
8년 전
독자11
꽃소녀입니다!!머야...뭔일이 잇엇던거야..이것도 이거지만 난 워누 속마음 궁금하다...진짜 설마...아무마음도 없는데 그러는건 아니지???ㅠㅠㅠㅜ우리 밍구는...ㅠㅠㅠㅠ흐어유ㅠㅠ
8년 전
chaconne
꽃소녀님ㅠㅠㅠㅠㅠ 원우는 대체 뭐하는 아이일까요ㅠㅠㅠㅠ 밍구ㅠㅠㅠㅠ 헝ㅠㅠㅠㅠㅠㅠ 21편은 새벽에 올라갈겁니다! 3시 좀 넘을 것 같은데 주무시고 계신다면 다음 날에! 만약 안 주무시면 보러 와주세요...♡ㅋㅋㅋㅋㅋ 오늘도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꽃소녀님♡
8년 전
독자12
아 도대체 이석민이랑 전원우는 그렇다치고 김민규는 뭐예요? 일이 갈수록 꼬이는 것 같아요 그래도 소문은 잘 해결돼서 다행이에요 저 울었잖아요 ㅠㅠㅠㅠㅠ 작가님 너무 슬퍼요 브금도 그렇고 놀이동산 편은 진짜 뭔가 밝았는데 갑자기 또 우울해진 거 있죠 너무 재밌어요 아까부터 정주행해서 쭉 봤는데 다음편이 기다려질 것 같아요 뭐 볼까 더보기 누른 거 정말 잘한 것 같아요 이렇게 재밌는 글 왜 이제서야 본지도 모르겠지만 지금이라도 봐서 다행이에요 혹시 암호닉도 된다면 작가님이 이 댓글 못 보실 수듀 있으니까 신알신 해서 다음편에 암호닉 바로 신청해도 될까요? 글 너무 잘 읽었어요
8년 전
chaconne
독자님 저 진짜 독자님 댓글 하나하나 빠짐없이 다 읽었어요 독자님 댓글 읽으면서 제가 정말 글 쓰길 잘했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드는 거 있죠... 한편마다 장문의 댓글로 써주신 거 보면서 정말 감동받고, 또 이 모자란 글을 읽어주시는 독자님께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뵈어야겠다는 생각밖에 안 들더라구요 그런데 미리 말씀을 드리자면 좀 답답하실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제가 원래 해피한 것도 잘 못 쓰고 주인공 괴롭히는 그런 악취미 같은 게 있어서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열심히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초반에 비해 댓글이 점점 줄어드는 걸 보면서 가끔씩 정말 내가 잘하고 있는 건가, 생각이 들때도 있었는데 다시 한번 힘 얻어서 가네요ㅎㅎ 그리고 저도 독자님이 써주신 댓글 중에 심장이 몽글몽글하다는 말이 참 기억에 남아요 너무 이쁜 말 같아요ㅎㅎㅎ 암호닉은 당연히 신청가능하십니다! 21편은 새벽에 올라갈 예정이니까 시간 나면 보러 와주세요ㅋㅋㅋㅋ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독자님♡
8년 전
독자18
작가님 저야말로 작가님이 이런 글 써 주시고 쓰려고 마음 먹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솔직히 저는 글을 읽으면서 이렇게 댓글 다는 것도 그닥 의미를 두지 않고 달고 싶지도 않아하는 그런 사람이었는데 작가님 글들 보면 정말 저도 모르게 제 생각을 댓글로 달게 만드시는 것 같아요 작가님 글이 재밌다는 뜻이에요 제가 원래 해피한쪽으로 좋다고 하지만 작가님만의 그런 필력 분위기 또한 제가 너무 좋아하는 그런 글이에요 그래서 얼마든지 슬프게 끝나도 또 보면서 열심히 댓글 달 것 같아요 그건 아마 저 말고 다른 독자님들도 그렇지 않을까요 무슨 글을 쓰던지 저도 댓글 달리는 수에 따라서 신경이 쓰이고 이 사람은 이만큼 달렸는데 왜 나는 조금밖에 안 달렸을까 생각하는 게 있었어요 근데 아무리 댓글 많아도 별로 정보나 감정을 못 느끼는 반면에 저는 오히려 여태까지 인스티즈에서 글들을 보면서 댓글이 별로 없는 글들 중에서 진국인 게 더 많았었어요 그 진국 중에서도 작가님 글 본 것도 있고요 댓글이 적더라도 작가님 필력이나 글은 정말 멋져요! 계속 쓰다 보면 알아 주시는 분들도 많이 생길 거예요 좋은 글 써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저는 21편 보러 갑니다!
8년 전
독자19
그리고 소문 때문에 저도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겪은 적이 있어요 남자 때문에 그것도 저는 여주와 같이 공감하면서 봤고 아주 몇 퍼 센트로 저랑 비슷했어요 상황이 그래서 더 감정이입하며 눈물 흘리고 그렇게 본 것 같아요 그때는 소문이 뭔데 그렇게 하나 싶었는데 원우가 최유진한테 사실대로 말하라 했을 때도 사이다였지만 저로서는 순영이가 자꾸 신경이 쓰였어요 막상 저는 그런 소문을 좋아하지 않았으면서 작가님 글에 나오는 순영이 또한 그 소문대로 순영이는 별로다 이렇게 믿고 있었으니까요 근데 알고 보니까 순영이가 착한 애였잖아요 뭔가 저는 모순이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작가님 글 보면서 저는 여러 사람이 입 모아서 소문을 얘기해도 진실이 아닌 건 아니다라고 느꼈어요 작가님 글은 정말 제가 느끼는 감정도 그렇지만 깨달음이나 여태까지 제가 생각했던 것들을 바꿔주는 것 같아서 기뻤어요♡ 솔직히 작가님이 안 보실 줄 알았는데 이렇게 긴 글 남겨주시니 저도 작가님한테 이 말은 꼭 말하고 싶었어요!
8년 전
chaconne
몽글몽글님 21편을 새로 올리게 되어서 답댓을 달지 못했어요ㅠㅠ 그래서 여기다가 대신 답니다! 오늘도 굉장히 긴 댓글 잘 읽었습니다 사실 저는 그렇게 글솜씨가 좋은 편이 아니에요 이렇게 과분한 칭찬을 받을만한 실력도, 그렇게 대단한 사람도 아니지만 몽글몽글님이 써주신 댓글을 보면 앞으로 더욱 잘 써야겠다, 실망시키지 말아야겠다 하는 생각이 막 들어요ㅎㅎ 그리고 몽글몽글님께 무슨 일이 있으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서 섣불리 말은 못하겠지만 저는 몽글몽글님을 믿는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무슨 일인지도 모르면서 뭘 알고 그런 말을 하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그냥 위로를 해드리고 싶네요 그때 몽글몽글님은 잘못한 게 없다고요. 곧 있으면 1부가 끝날 거에요. 1부가 끝나면 짧은 후기를 쓸 예정인데 몽글몽글님께서 꼭 읽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네요^_^ 이 이야기의 끝은 비록 행복하진 않겠지만, 몽글몽글님은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이 말을 꼭 해드리고 싶었습니다!ㅎ 댓글을 보면서 힐링을 받은 적은 정말 오랜만이네요 앞으로도 완결까지 열심히 쓸게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몽글몽글님♡
8년 전
독자20
아 작가님 8ㅅ8... 작가님 말 너무 예쁘게 하시는 것 같아 댓글을 읽는 내내 기분이 좋아졌어요 위로 너무 감사해요 저처럼 작가님의 글이 마음에 들고 작가님 글을 기대하는 독자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작가님이 글을 잘 쓰시려고 마음 먹는 것은 좋지만 그거에 대해서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에요! 새로 쓰신 21편도 다시 읽고 1부 끝나면 후기 쓰시는 것 또한 다 꼼꼼히 읽을게요! 작가님도 작가님의 글 결말은 행복하지 않아도 저는 작가님 본인이 정말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작가님 바쁘실 텐데 이런 댓글에 좋은 말들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저도 사랑해요 작가님 ♡ㅅ♡
8년 전
독자13
으아 대체 뭐죠...머리가 더 복잡해졌어요...원우는 여주를 정말 좋아하는게 맞는지...
8년 전
chaconne
그쵸 저도 복잡해요...ㅋㅋㅋㅋㅋ 얼른 1부를 끝내서!!!! 2부로 넘어가서 다 밝히고 싶네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ㅎ... 21편은 새벽에 올라갈 예정이니까 안 주무신다면 보러와주세요...♡ㅋㅋㅋㅋ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독자님♡
8년 전
독자14
콘서트 못간 또렝입니다,,,, 인티를 쉬다가 돌아와서 이제 읽네요 휴,, 원우 넘 나쁘게 말하지만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마지막에 네알바아니라는 말에 충격,, 이제 여주 안 괴롭겠네여ㅜㅜㅜㅜ 다시 민규랑 잘 지내면 좋겠다,,,
8년 전
chaconne
콘서트... 이번에 진짜로 갔어야 했더라구요... 진짜 땅을 치고 후회했던... ㅠㅠㅠㅠㅠ 뭔가 스포를 해드리고 싶은데 21편이 새벽에 올라갈 예정이라 말을 하고 싶어도 말을 못하겠네요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 그러니까 21편 보러와주세요...ㅎ...ㅋㅋㅋㅋ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또렝님♡
8년 전
독자15
안녕하세요 작가님... ㅠㅠ 정주행하고왔어요 글이 너무 재미있지만 민규가 너무 불쌍하고 마음 아픈탓에 웃는 이모티콘이 안나오네요ㅠㅠ 진짜 눈물나오기 직전이에요 겨우 참았어요... 글재주 정말 좋으세요 분량도 정말 많으시구... 처음에 19편으로 들어왔는데 분량만 보고 단편인줄 알았었어요! 이런 글 쪄주셔서 감사해요 정말로 ㅠㅠ 빨리 오해가 다 풀리고 민규가 행복했음 좋겠어요 여주랑 다른 아이들은 어떻게 되도 상관 없으니 민규가 ㅠㅠ... 민규한테 이입이 되서 보다 보니까 너무 슬퍼서요 혼자 얼마나 앓고 있을까... 소설이라 다행이라 생각이 들어요ㅠㅠ 으 제가 소설 하나에 목매서 감정소비하는것도 참 웃긴 일이지만 작가님도 그만큼 대단하세요 독자 한명을 이렇게 몰입시킨다는게... 쉬운 일은 아니죠ㅠㅠ! 앞으로도 글 열심히 써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암호닉인가? 그게 기억해달라는 그런 의미죠? 저는 암호닉 예고생 으로 할게요! 여기에다 신청하면 안되는건가? 어쨌든 ㅠㅠ 정말 잘읽었어요 감사합니다 작가님
8년 전
chaconne
아니에요 솔직히 다른 분들보다도 한참 모자라고 또 모자란 글입니다ㅠㅠㅠㅠ 사실 한편 한편을 올리면서 내가 정말 잘 하고 있는 걸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요. 그리고 처음에는 자기만족이라고 해서 올리긴 했지만 이게 저도 사람인지라 댓글에는 신경을 안 써야지 싶으면서도 또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그런데 독자님의 댓글은 정말 제게 힘이 되어주었습니다! 이렇게 또 한번 위로를 받고 가네요ㅎㅎㅎ 미리 말씀을 드리자면 뒤로 가면 갈수록 좀 답답하실 수도 있어요 제가 원래 해피한 걸 잘 못 쓰는 그런 성격이라...ㅎ... 그래서 저는 주로 새드엔딩을 선호하는 편이예요 이번에도 그럴지는 모르겠지만... 여기까지 하고! 암호닉은 당연히 가능하십니다! 예고생님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시고 21편은 새벽 3시쯤 넘어서 올라갈 예정이예요 시간 나면 또 보러와주세요ㅎ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예고생님♡
8년 전
독자17
아봉이에요~최유진...소문은 잘 해결된거 같으니 다행이에요ㅠㅠㅠㅠㅠ여주야 맘고생 심했지ㅜㅠ그나저나 민규한테 미안해서 어떡하죠...그리고 대체 원우는 무슨 꿍꿍이가..알다가도 모를아이에요ㅜㅜㅜ진짜 속마음은 뭘까여 너무 궁금해요ㅜㅜ
8년 전
chaconne
아봉님 저 왔어요ㅋㅋㅋㅋㅋ 뭔가 말씀을 해드리고 싶어도 이제 21편이 올라갈 예정이라 제가 무슨 말을 해드릴 수가 없네여...☆ 그러니까 결론은 또 보러와달라는 겁니다(뻔뻔) ㅋㅋㅋㅋ 아봉님은 보러 와주실 거 아니까...♡ ㅎ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아봉님♡
8년 전
독자21
아오 진짜ㅠㅠㅠㅠㅠ저 ㅇㅕ시가튼뇨니 ㅠㅠㅠㅠㅠㅠ 원우야 민규야 나는 나는 ㅈㅓㅇ말 마음이 아푸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ㅣ밍구ㅑㅇ ㅣ마애ㅠㅠㅠ임아내ㅠㅠㅠㅠ미나뉴ㅠㅠㅠ
8년 전
독자22
진짜 약간 최유진은 망상증이라든가 그런 게 있는 것 같네요 그나저나 원우랑 민규가 원랜 괜찮은 사이였다니,,, 최유진,,, 너 때문에,,, (부들부들)
8년 전
독자23
민규랑 원우랑 친햏ㅇ던건가?!! 쟤는 뭐길래 ㅜㅜㅜㅜㅜㅡㅠ
8년 전
독자24
원우 덕에 사이다 폭탄으로 마셨지만 그래도 찜찜한 기분 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25
앞으로의 내용에 석민이가 등장하겠네요!!뭔가 사건의 실마리를 가지고 있을 거 같아요!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세븐틴 [세븐틴] Dino Hunters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1 이디 02.23 11:31
세븐틴 [세븐틴/이지훈] 사랑이 었다.(上)2 코코아 오일 02.23 00:43
세븐틴 19살, 그 불완전한 나이 1부 후기입니다! ^ㅁ^81 chaconne 02.22 00:20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19살, 그 불완전한 나이. 22 (1부 完)32 chaconne 02.20 03:32
세븐틴 [세븐틴] Hot midnight clutch 01 -A. 사냥꾼과 사냥견, 그리고 사냥감 1 -7 클러치 02.19 13:51
세븐틴 [세븐틴/도겸] 사랑니 10 감화 02.19 02:53
세븐틴 [세븐틴/솔부] 사진작가 (1)2 덤블론 02.18 06:30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19살, 그 불완전한 나이. 2131 chaconne 02.17 19:25
세븐틴 [세븐틴/솔부] 처음4 스핑 02.15 20:16
세븐틴 [세븐틴/승철] 우리회사 싸가지 최팀장님 098 코코아 오일 02.15 02:22
세븐틴 [세븐틴/승철] 우리회사 싸가지 최팀장님(공지)6 코코아 오일 02.14 00:02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19살, 그 불완전한 나이. 2045 chaconne 02.12 23:19
세븐틴 [세븐틴/석순] 유일한 달빛4 덤블론 02.12 03:02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입춘(立春);봄의 시작_첫 날3 SNOWFLAKE 02.11 17:04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19살, 그 불완전한 나이. 1939 chaconne 02.11 03:44
세븐틴 [세븐틴/석순] 11층6 덤블론 02.11 01:05
세븐틴 [다각동성] 고死-27 마쿠 02.10 19:09
세븐틴 [세븐틴/규훈] 외로움 치료사 034 하이머 02.07 00:19
세븐틴 [세븐틴] Dino Hunters 한국지부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8 이디 02.05 22:17
세븐틴 [세븐틴/규훈] 외로움 치료사 024 하이머 02.05 06:29
세븐틴 [세븐틴/솔부] 그와중에 연애는 하더라 - 012 02.05 00:33
세븐틴 [다각동성] 고死-112 마쿠 02.03 22:06
세븐틴 [세븐틴/솔부] 그와중에 연애는 하더라 - 003 02.03 00:23
세븐틴 [세븐틴/솔부] Sponsor 213 설연화 02.01 21:37
세븐틴 [세븐틴/홍윤] 성균관19 홍윤은이름도홍.. 02.01 20:33
세븐틴 [세븐틴/승철] 우리회사 싸가지 최팀장님 088 코코아 오일 01.30 22:25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19살, 그 불완전한 나이. 1832 chaconne 01.29 23:11
전체 인기글 l 안내
5/8 8:34 ~ 5/8 8:3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