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N 전체글ll조회 1922l 4







- 김태연, 정수연






" 도와줘 "

비에 쫄딱 맞았으면서 몸은 또 상처 투성이다. 고개도 들지 못하고 문 앞에 서서 울먹거리는 목소리로 정수연은 다시 한 번 내게 말해왔다. 제발 도와달라고.

" 미영이 있어. 나중에 와 "

미영이라는 말에 수연이의 몸이 움찔 거렸다. 죄책감 따위는 들지 않았다. 미안한 마음도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미영이를 만나고 싶어서 정수연을 이용했던 건 내 잘못이다. 정수연을 거짓으로 유혹 한 것도, 사랑한다는 말을 아무 감정 없는 채로 이야기했던 것도, 정수연이 나를 좋아하게 만든 것도, 그런 정수연과 사귀는 도중에 미영이와 잠을 잔 것도 내 잘못이라는 걸 나는 알고 있다.

" 유리한테 가 "
" 태연.. "

수연이의 말을 채 듣지 않고 문을 닫아버렸다. 방으로 돌아가 침대에 누우니 욕실에서 미영이가 젖은 머리를 털며 걸어나왔다.

" 밖에 누구야? "

화장대에 앉아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내며 거울을 통해 나를 쳐다보았다.

" 모르는 사람이야 "
" 근데 이 시간에 찾아와? "

내 쪽에서 아무런 대답이 없자 미영이가 한숨을 작게 내쉬었다. 손에 담긴 로션을 얼굴에 바르며 ' 수연이지? ' 하고 미영이가 말했다. 천천히 고개를 끄덕 거리자 그럴 줄 알았단다.

" 수연이한테 살갑게 좀 대해줘. 그래도 너 좋다는데 너무 차가운 거 아니야? "
" 난 정수연이 아니라 널 좋아하는 거야, 미영아 "
" 그 아이를 좋아하라고 하는게 아니고 친근하게... "
" 싫어 "

미영이의 한숨 소리가 커졌다. ' 진짜 말 안 들어, 김태연.. '이라고 미영이가 말했다. 정수연에게 친근하게 대하는 것은 나쁘다고 생각한다. 나쁜 짓은 이제 그만해야 된다. 황미영을 얻기 위해 정수연을 상처 입히고 이용하는 질 나쁜 행동은 이미 돌이킬 수 없을 만큼 했다.

" 더 이상 수연이한테 상처 주기 싫어서 그래 "

로션을 바르던 미영이의 손이 멈칫한다. 나를 한참 쳐다보더니 입가에 부드러운 미소가 지어진다.

" 알긴 아는 구나. 너 못된 거 "
" 그러니까 계속 밀어낼거야. 이래야 나한테 정 떨어지겠지 "
" 넌 진짜 바보야, 김태연 "

화장대 앞에서 일어나 내 쪽으로 걸어온다. 머리가 살짝 젖은게 목을 타고 흘러내리는 저 물방울이 너무 아찔하게만 느껴진다.

" 수연이한테 필요한 건 그게 아니야 "
" 정수연 얘기는 그만하자 "
" 가서 사과해. 수연이 아직 문 앞에 서 있는 거 너도 알잖아 "
" 그만하자고 "
" 잘못한 거 알잖아. 미안한 것도 알고 다른 것도 다 알겠지 "
" 그만하라고 했어, 황미영 "
" 피하려고 하지 마. 너 수연이 좋아하는 거 네가 제일 잘 알면서 왜 그래, 자꾸 "
" 그만하라고! "

결국 소리를 내질렀다. 씩씩 거리며 날카로운 눈으로 미영이를 쳐다보았다. 숨을 크게 내쉬고 한 손으로 이마를 짚었다.

" 소리 질러서 미안해. 근데 나 정수연 안 좋아해. 몰아가지마 "
" 몰아가는게 아니라 사실이잖아. 왜 피하려고 하는거야, 도대체? "
" 난 정수연이 아니라 황미영 널 좋아한다고. 피하려고 하는 건 오히려 니 쪽 아니야? "
" 아니. 너 지금 나한테 숨었잖아. 정수연 안 좋아하려고 나 붙잡고 있잖아, 지금. 내 말이 틀려?"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는 게 깨질 듯이 아파진다. 초점이 흔들리고 어질어질해서 당장 쉬고 싶었지만 격하게 뛰던 심장이 가라앉지를 않는다. 숨을 내쉬어 진정을 시키려 노력했다. 하지만 좀처럼 진정이 되질 않는 게 문 앞에서 떨고 있을 정수연의 모습이 계속 머릿속 어딘가에 자리 잡아 주기적으로 생각을 강제로 꺼내고 있었다.

" 태연아 "

머리를 감싸고 있던 내 팔을 잡아 몸을 자신의 쪽으로 돌렸다.

" 수연이 더 아파하기 전에 붙잡아. 더 이상 상처주는 거 싫다며.. "
" .... "
" 왜 이렇게 자꾸 어린애 같이 굴어, 바보야 "

약하게 덜덜 떨리는 내 몸을 꼭 안은 채 머리를 부드럽게 쓸어주었다. 미영이의 괜찮아 라는 말이 미친듯이 뛰어대던 심장을 진정시켜주었다. 몸을 때내어 눈을 마주하고서 짧은 입맞춤을 했다.

" 어서 가봐. 늦기전에 "
" 나.. 미안해서 어쩌지.. 진짜 못된 놈인가보다 "
" 그런 생각은 수연이 만나고 나서 해도 늦지 않아 "
" 고마워, 미영아. 그리고 미안해.. 너 좋아했던 건 진심이였어 "
" 나도. 잘 가 태연아 "

옷걸이에 걸려있는 외투를 집어 들고 신발도 구겨신은 채로 급하게 집을 나섰다. 혹시나 했지만 다급히 문을 열었을 때 수연이는 이미 없었다. 주위도 어둡고 비도 추적추적 내린다. 목 아프게 주위를 두리번 거려 봤지만 수연이의 머리카락조차 보이지 않았다. 우산 하나를 챙겨 무작정 수연이의 집 쪽으로 달렸다.

처음엔 수연이를 이용해서 미영이와 사귀게 되는 것이 목표였다. 황미영과 친했던 정수연이었기에 나에게 반드시 필요했던 인물이었다. 정수연과 사귀면서 미영이에게 다가가 결국엔 미영이와 사귀게 되었다. 난 처음부터 알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나를 진심으로 대해주었던 수연이에게 어느 순간 나도 수연이를 진심으로 대해주고 있었다는 것을. 그것을 나는 부정하려고 했었다.

" 정수연! "

처절한 모습으로 세차게 내리는 비를 쏟아지는 족족 다 맞고있던 인영 하나가 우뚝 걸음을 멈추었다. 숨이 차서 제대로 호흡을 못할 정도 였지만 힘을 짜내서 달렸다.

" 비 오는데 우산도 안쓰고 이걸 다 맞고 있으면 어쩌자는 거야. 감기라도 걸리고 싶어? "

숨을 빠르게 내쉬며 우산을 씌워주었다. 몸을 움찔거리다 천천히 고개를 돌리던 수연이는 나를 보며 한참을 멍하니 있더니 입술을 꾹 깨물었다. 차라리 뺨이라도 시원하게 때려줬으면 좋았을 텐데 바보같이 착한 정수연은 때리기는커녕 떨리는 손으로 내 볼을 쓰다듬었다.

" 미영이는 어쩌고 왔어.. 미영이 있다며 집에 "
" 황미영이 그러더라. 지금 나한테는 자기보다 정수연이 더 소중할거라고 "
" ..... "
" 나도 그걸 알 거래. 근데 바보같이 부정하고 있다면서 더 늦기전에 가라고 했어 "

좋아해, 수연아. 늦어서 미안해.

수연이의 고개가 푹 숙여지고 몸이 작게 떨리는 게 보였다. 내가 이 어깨를 안고 다독여 주어도 될까, 속으로 고민했다. 차마 안아주지는 못하고 작기만 한 그 등을 손으로 토닥여주었다. 그렇게 엉엉 울던 수연이는 그날 내 품에 안겨 지칠 때까지 울고 또 울었다.



그리고 3년 뒤, 수연이는 나에게 이별을 고했다. 내가 했던 못된 짓과 같은 이유로.

[소녀시대/탱싴] 그 누구도 믿지 마세요 | 인스티즈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마지막에 소름..
9년 전
독자2
헐.......대바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수요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대박 소르음 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
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마지막 소오름.....
9년 전
톡톡'
나도... 소오름....
9년 전
독자4
헐....?ㅠㅠㅠㅜㅜㅜㅜ소름ㅠㅜㅜㅜ
9년 전
독자5
헐마지막.......ㅠㅜㅠㅜㅜㅜㅜㅜ말도안돼ㅠㅜㅜㅡㅠ
9년 전
독자6
브금은뭔가요?ㅜㅠㅜㅜㅜ
9년 전
톡톡'
에구.. 늦어서 죄송해요ㅠㅠ.. ' 피아노포엠 ' 이라는 분이 치신 ' 네가 너무 그리울 때 ' 란 곡입니다! 글 읽어줘서 고마워요♥
9년 전
독자9
아녜요ㅠㅜㅜㅠ진짜잘읽었어요!!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9년 전
독자7
헐 쩌뤄............걍 쩌러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와 대박이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사랑해요 탱싴도 사랑해유ㅛ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8
아 그리고 제가 좀 머리가 떨어져서 그런데...... 시카가 3년후에 같은 이유로 찼다는건 태연이가 이별했다는거에요 아님 태연이랑 똑같은 방법으로 바람폈다는거에요????
9년 전
톡톡'
아, 이제 봤어요ㅠㅠ 늦어서 미안해요. 뒷 내용은 대충 ' 태연이랑 같은 방법으로 유리와 사귀기 위해 태연이에게 접근했다 ' 라고 정하고 작성한 글이였어요! 읽어줘서 고마워요♥
9년 전
독자10
마지막에 소오름...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05.01 21:30
      
      
      
      
소녀시대 [율탱/태니] last summer1 슈들렌 06.21 17:36
소녀시대 [소녀시대/탱싴] 불완전한 연애 上4 만다린 06.09 00:26
소녀시대 [소녀시대/탱싴/태니] Killing Me Softly 下6 만다린 06.09 00:16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0 mp9 06.07 23:06
소녀시대 [소녀시대/탱싴/태니] Killing Me Softly 中6 만다린 06.04 20:21
소녀시대 [소녀시대/탱싴/태니] Killing Me Softly 上7 만다린 06.02 17:25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 슈들렌 06.01 17:28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 안뇽 05.31 21:02
소녀시대 [소녀시대/탱싴] 그 누구도 믿지 마세요13 N 05.25 14:49
소녀시대 [소녀시대/티탱싴] 오 나의 여신님 -00- 돼지코 >< dot homea 05.23 20:06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 쥬더 05.17 21:37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1 N 05.13 04:00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 연리 05.06 20:10
소녀시대 [소녀시대/파니x?] 걷다 보니.012 파랑 05.05 20:47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 ㅌㅅㅅㅅ 05.04 02:47
소녀시대 [태니] 태연X티파니 조각글1 태니 04.30 22:43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 N 04.20 03:31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 태니 03.31 21:37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N 03.25 19:25
소녀시대 [소녀시대/율싴] 안돼5 N 03.06 06:22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 N 03.02 22:50
소녀시대 [소녀시대/탱싴율] 어쩌면 우리가 서로에게 솔직했다면,35 유레카 03.02 18:46
소녀시대 [소녀시대/탱싴] 별에서 온 그대20 유레카 03.02 17:27
소녀시대 [소녀시대] LIPS를 듣고 가사를토대로 쓴글1 EUROPA 03.02 06:08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6 안뇽 03.02 00:40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5 태니러 02.28 12:03
소녀시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8 태니러 02.23 02:50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