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꼬잉또오잉 전체글ll조회 35336l 8
"이 자식아, 너 때문에 내가 결혼도 미루고, 응?"


퇴근 시간이 다 되어서야 종인이를 질질 끌고 온 변백현이 습관처럼 종인이 팔뚝을 차트로 퍽퍽 쳤어. 종인이가 머쓱하게 웃으며 백현이를 슬쩍 껴안으니 변백현도 못말린다는 듯이 웃음을 퍽 터뜨렸어. 백현이 말대로, 종인이 때문에 결혼 준비가 몇개월가량 밀려버렸지.


"왜 때리고 그래, 종인이가 축의금 많이 내겠지."


백현이가 결혼하자고 이야기함과 동시에 일은 순차적으로 빠르게 진행됐어. 사실상 우리가 결혼을 늦출 필요도 없었고, 백현이가 전문의 딸 때까지 기다리기엔 너무 늦으니 레지던트 막 달았을 때 결혼해 버리는 게 차라리 나은 일이었지. 


백현이 쪽 부모님은 우리가 만나고 있다는 것도 알고 계셨고 결혼 소식에도 대찬성이셨어. 문제는 우리 엄마였지만 아빠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대충 마음을 돌려놓은 상태였고. 오늘이 상견례가 있는 날이었는데 이게 원래 두달 전 쯤에 잡혀져 있던 일정이었거든.


근데 백현이 밑에 인턴이 주르륵 들어오고 종인이 때문에 백현이가 밤새우기를 밥먹듯이 하니까 도저히 시간을 빼달라고 할 수가 없는거야. 그래서 내가 일방적으로 미뤄버렸어. 미룬 것 때문에 한바탕 싸우긴 했지만 다시 날짜 잡고 잘 넘어갔지.


"가서 먼저 준비하고 있어, 퇴근하고 얼른 갈게."

"기다렸다가 같이 가면 안돼?"

"어제 피곤해서 정장 못 다렸어. 먼저 가서 다리고 준비해."


항상 백현이보다 내가 퇴근시간이 한시간 느리니까, 먼저 가서 준비하래도 울상으로 같이가자고 하는 걸 떠밀어 보냈어. 한시간 정도 있다가, 오버타임이 길어진대도 빨리 가서 준비하고 가면 되겠다 싶었어.


"선생님! 환자 올라와요!"


퇴근하고 부모님 뵈러 갈 생각하고 있는데 귓전을 때리는 소리에 정신줄을 붙잡았더니 벌써부터 베드가 줄줄이 들어오고 있었어. 뭐 어째, 저 퇴근해야 하는데요..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들어오는 환자 받아서 없는 자리 만드느라 머리를 쥐어짰지.


"외과 자리 없어요. 자꾸 올리시면 내려보낼 수 밖에 없어요. 지금 올라온 환자까지 받을게요."

"수술방도 다 찼고 복도까지 대기 중이에요, 상황 좀 봐주세요."

"..그럼, 중증환자 빼고는 베드 빼주세요. 들어 설 자리가 없어요."


우리도 복도에 베드 줄줄 이어서 있는 중인데, 대체 무슨 사고가 터졌길래 병동까지 사람이 터져 올라오는 건가 싶었어. 아니나 다를까, 이렇게 대형으로 환자가 들이닥칠 정도면 열에 아홉은 교통사고 몇 중 추돌, 이런 거였지. 정신 없는 와중에도 오버타임 길어져서 미안하다는 수쌤 말씀 들으니 피곤하다는 티 내기도 죄송스러운거야. 그래서 무너질 것 같은 다리 부여잡으면서 이리 뛰고 저리 뛰고 소매자락은 벌써 붉게 물들어 버린지 오래였어. 


아무렇지도 않게 온갖 환자들을 받아내면서 문득 든 생각이 정말 익숙해졌구나 싶었어. 그와 동시에 익숙해지지 못해서 힘들었던 신규때가 생각나면서 내 밑에 있는 신규가 생각이 번뜩 난거야. 그래서 얼른 눈으로 찾았더니 보기와는 다르게 열심히 한쪽에서 환자를 받고 있는 모습이 나보다 백배는 낫구나, 했지. 나는 저맘때 바닥에 떨어진 피만 보면 손을 벌벌 떨었던 것 같은데.


원래 응급환자 들이닥치면 처음에 한시간정도만 미친듯이 바쁘고 그 뒤로는 은근 빨리빨리 진행되거든. 그래서 대충 환자 처치 해놓고 옆에서 손 소독하고 있으려니 수쌤이 조용히 옆으로 와서 말씀하시는거야.


"왜 오늘 중요한 약속 있다고 얘기 안했어?"

"네? 뭘요, 중요한 약속 아니에요~"

"나이 생각해야죠, 지금 시집 못가면 평생 못간다?"


그 말에 내가 퍽하고 웃음이 터졌어. 무슨 약속인지 벌써 알고 계셨던 거야. 몰래 보내줄 테니까 얼른 가라고 엉덩이를 톡톡 치는 손길에 못이기는 척 탈의실로 향했어. 사실 오늘 약속은 굉장히 중요한 약속이 맞았으니까. 집으로 가려고 로비로 내려갔는데 익숙한 얼굴이 아는 척을 해.


"어, 너 왜 여기있어?"

"데리러 왔지."

"뭐하러..시간도 얼마 없는데."

"다른 날로 다시 잡자."


얼른 가자며 재촉하는 나한테 변백현이 가만히 이야기하는데 이게 또 무슨 개소리인가 싶었어. 지금 내가 뭐 때문에 이렇게 급하게 내려온건데.


"무슨 소리야, 우리 엄마 아빠 지금 서울 올라와 계시는데."

"우리 부모님이랑 저녁 같이 하시라고 연락 드렸어. 너 일 길어졌다고."

"뭐?"

"내일도 새벽에 나가잖아."


그제야 변백현의 의도를 대충 파악했어. 그래도 그렇지, 내가 조금 늦는다고 양해는 구할 수 있어도 일방적으로 취소시키는 건 정말 아니잖아. 부모님들이 서울에 계시는 것도 아니고 다들 우리 일에 맞춰주신다고 올라오신 건데. 일단은 취소시킨거 먼저 해결하는게 우선 같아서 휴대폰을 꺼내 들었어.


"네~어머니, 저예요. 백현이가 제 근무시간을 잘못 알았나봐요, 저희 지금 가니까 원래 예약했던 식당에서 뵈어요. 네, 네~"


전화를 끊었더니 변백현이 아니꼽다는 눈초리로 쳐다봐. 나도 똑같이 맘에 안든다는 표정 짓고 먼저 성큼성큼 걸어갔어. 병원 바로 앞에 백현이 차가 세워져있길래 차 문을 열고 먼저 탔어. 얘는 차 문도 안 잠구고 다닌대. 내가 차에 타니까 백현이도 아무 소리 없이 타서는 집 쪽으로 차를 몰아.


"어른들 약속 그렇게 막 미루는 거 아니야. 더군다나 이게 보통 약속도 아니고.."

"이 때까지 상견례 미룬 게 나 때문인데, 너 때문에 한번 미루는 게 그렇게 못 할 짓이야?"

"그건 너 여유로울 때까지 기다리자는 거였고. 지금은 그런 식으로 미룬 거 아니잖아."


투닥투닥, 우리 잘 하는 말다툼을 하면서 집까지 도착했어. 자기가 취소시킨 걸 내가 다시 되살렸는데 그걸 다시 취소시키는 것도 못할 짓이고 변백현 얼굴에는 언짢음이 가득했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내가 내리려하니까 백현이가 얼른 말을 꺼내.


"오늘 교통사고 환자 들어왔었다며."

"응, 그게 왜?"

"밥 먹을 수 있겠어?"


참..언젯적 이야기를, 그냥 대답없이 차 문을 열고 내렸어. 사고환자보고 밥 못 먹던 일은 몇 년 전 일이지. 이제는 수술실에서 있다가도 순대 먹으러 가곤 하는 걸. 그냥 백현이는 내가 지금 피곤한 상태에서 상견례를 가는 자체가 마음에 안드는거야. 그래서 자꾸 저렇게 되도 않는 핑계를 가져다 대는거고. 


일곱시까지 너네 집으로 갈게, 멋대로 약속을 잡았어. 일곱시까지 가야하면 시간이 조금 빠듯하지만 그래도 식사자리에 늦을 수는 없는 거니까. 서둘러 집으로 올라가서 머리부터 돌돌 말았어. 머리를 다시 감고 드라이를 할 시간까지는 없어서 머리 끈 자국이 남은 곳만 쭈욱 펴서 끝을 살짝 말고는 얼굴에도 철퍽철퍽 화장품을 퍼부었어. 


예뻐보이고 싶은 날에는 왜 이렇게 화장이 마음대로 되지 않는지, 눈화장을 했다가 지웠다가 서너번 반복하다보니 짜증이 나기 시작했어. 에라 모르겠다 싶어서 대충 마무리 짓고 일곱시가 다 되어 가길래 어제 골라놓은 옷을 집어 입고 나왔어. 어제 옷이랑 신발을 정해놓길 잘했지, 오늘 일 늦게 끝날 거 모르고 아무 준비도 안했으면 분명 약속에 늦었을거야.


간만에 살짝 굽이 있는 신발을 신고 서둘러 백현이 집으로 뛰어갔어. 익숙하게 비밀번호를 누르고 문을 열었더니 백현이도 이제 막 나오려고 했는지 신발장에서 신발을 신고 있었어.


"아유, 우리 백현이."


머리도 신경써서 만졌는지 평소와는 약간 다른 모습이야.


"정장 입은 게 이렇게 예뻐요?"

"이거 봐, 발에."


백현이가 예쁘게 정장 차려입은 거 보고 예쁘다 예쁘다 해주고 있는데 백현이도 나를 쭈욱 보더니 발에서 시선이 턱 멈췄어. 바로 손 뻗은 백현이가 만지작 거리는 곳을 쳐다봤더니 발목에 살짝 붉은 게 묻어 있었어. 아차 싶었지. 백현이가 제일 싫어하는 게 핏자국이었는데.


"아..병원에서 닦는다는 게, 깜빡했다."


신고 있던 신발을 다시 벗은 백현이가 탁자 위에 있던 휴지를 뽑아서 물을 살짝 묻혀와. 그러곤 신발장에 멀뚱히 서있는 내 발목을 붙잡고 꼼꼼하게 닦아내는데 그 뭔가 가라앉은 분위기 있지, 딱 그런 느낌인거야. 아무래도 얘는 지금 마음에 안드는 것 투성이인데 거기다 내가 하나를 더 얹어 준 셈이었지.


"이러고 부모님 뵈려고 그랬어?"


잔뜩 마음에 안든다는 백현이 말투를 들으니까 나도 확 기분이 안 좋아져. 발목을 다 닦아 낸 백현이가 휴지를 아무렇게나 던져 놓고 다시 신발을 신고 일어섰어.


"발목아프다면서 왜 또 굽있는 걸 신었어."


여자들이 힐에서 내려가면 얼마나 큰 좌절감을 얻는지 모르는 백현이는 또 잔소리 한마디를 내뱉었지. 평소에 들었으면 그냥 내 발목 걱정하는 백현이 정도로만 생각했겠지만 서로 꽁해져있는 상황에서 저 말을 들었더니 이젠 내 신발가지고도 태클거는 백현이로 다가와버리는거야. 


그래도 오늘만큼은 싸우지 말자 싶어서 꾹꾹 눌러 참았어. 표정 굳은 백현이도, 피곤해서 쓰러질 것 같은 컨디션도 다 참아야 할 만큼의 중요한 약속이었으니까. 서로 말 없이 주차장까지가고, 차에 올라타서 약속 장소로 갈 때 까지 입 한 번 열지 않았어. 그 상태로 차에서 내린 뒤 백현이가 신경써서 골랐던 식당으로 들어갔어.


백현이가 자기 이름 이야기하자 바로 직원이 방으로 안내해주더라고. 나는 그냥 졸졸 따라갔지. 직원이 방 앞까지 데려다주고 떠나자 백현이가 슬쩍 나를 쳐다봐. 괜히 눈을 피한 내가 얼른 들어가라고 허리쪽을 손끝으로 밀었어. 그러곤 백현이가 먼저 문을 열었어.


"아이고 애들 왔네!"


들어서자마자 반갑게 맞아주시는 부모님들에게 우리는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 기분좋게 웃었어. 솔직히 그렇잖아, 백현이나 나나 의료직이자 서비스직에 있는 사람인데. 게다가 몇 년을 병원에서 있었던 터라 방금까지 엉엉 울고 왔어도 환자한테는 웃으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멘탈이 벌써 단련이 되어있었거든. 서로가 그렇다는 걸 알았으니까 부모님 뵐 때는 웃어야 된다, 이런 말은 하지 않은거야. 


"잘 지내셨어요? 저희가 내려갔어야 했는데, 올라오시느라 고생하셨죠?"


백현이가 특유의 서글서글한 웃음으로 말을 먼저 트고 자리에 앉았어. 백현이랑 나랑 마주보고 앉은 상태였는데 서로 눈 한 번 안 마주치고 어른들 하시는 이야기에 웃기만 했어. 우리가 고등학생일 때 부터 부모님들도 서로 알고 지내셨던 터라 사실상 서로 할 이야기가 더 많으신 듯 했어. 


"둘이 매일같이 싸우고 화해하고 하던 게 엊그제 같은데 결혼한다고 찾아올 줄 누가 알았겠어요?"

"앞으로가 더 고생이죠, 백현이가 병원 일 힘들다고 새아가 못살게 굴지나 않으련지 몰라."

"어유, 백현이가 우리 애 받아주느라 힘들지도 몰라요."


벌써 새아가, 새아가 하시면서 백현이 어머니께서 쳐다봐 주시는데 백현이가 막둥이라 더 예뻐해주시는 듯 했어. 아무래도 제 형이랑 나이차이도 많이 나니까 집안에서는 백현이가 귀여움을 독차지 했을 거고, 그런 백현이랑 결혼할거랍시고 왔으니 더했지. 게다가 고등학생 시절부터 예뻐라 해주셨거든.


"그런데 우리 아가 생선 좋아하지 않았어? 백현아, 생선 좀 앞에 가져다 줘라."


고등학교 시절부터 백현이가 급식에 생선 나오면 내가 제 것을 다 뺏어 먹는다며 징징대곤 했거든. 그정도로 내가 생선을 좋아했었는데 백현이 어머니가 그걸 또 기억하신거야. 그러면서 백현이를 톡톡 치며 생선 좀 앞에 가져다줘라, 하시는데 백현이가 당황스럽다는 듯이 눈을 도륵도륵 굴려.


그도 그랬던 게 식사시작한지 한시간 남짓한 시간이 흐를 동안 내 밥그릇에 밥의 양이 별 변함이 없었거든. 아까까지 백현이한테 큰소리 뻥뻥친 일이 무색하게도 속이 심하게 울렁거린 탓이야. 자존심때문에 티를 안내려 했는데 그걸 변백현이 모를 리가 없었지.


"이거 좀 비린 것 같아요. 얘 비린 생선은 싫어하는데."

"무슨, 엄마는 맛있기만 하던데."


그나마 낼 수 있는 최선책이었는지 백현이가 비리다는 핑계까지 둘러댔지만 이런 으리으리한 식당에서 비린생선이 나올 리가 없었어. 결국 백현이가 접시를 내 앞으로 당겨주고 그래도 나 먹으라고 옮겨주신 생선 맛은 봐야하니까 슬쩍 살을 발라서 입에 넣었어.
 

피곤한 몸에 입맛까지 껄끄러워져서 생선 특유의 비릿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데 정말 뱉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거야. 티 안나게 시간 텀을 두고 물을 꼴깍꼴깍 마셨는데, 물을 마셨더니 비린내가 더 퍼지는 기분이 들어. 표정은 점점 굳어가고 변백현은 역시나 아니꼽다는 눈빛으로 나를 쳐다보고 있고. 


고역의 시간을 꾸역꾸역 참아내는 동안 식사가 끝나고 차마시러 야외 테라스로 나가려했어. 시간은 이미 밤 늦은 시간을 향해있었고 내 컨디션도 최저를 찍고 있었지.


"그런데 새아가 내일 일찍 출근이라고 했던 것 같은데, 그랬지 백현아?"

"네, 요즘 한창 바쁠 때라서.."

"어유, 그럼 데리고 먼저 들어가라. 우리는 천천히 얘기하다 들어갈테니."


백현이가 기다렸다는 듯 어머니 말을 받아쳤어. 부모님들도 우리 결혼이야기는 잠깐 하시다가 서로 밀렸던 이야기를 하시기 바빴거든. 내가 아니라고 손을 휘저으니까 변백현이 곱게 손 착착 접어서 내리곤 인사하라며 억지로 인사를 시키고 떠밀려오다시피 백현이 차로 왔어. 정신이 턱하니 나가있는 나를 손수 문까지 열어서 차에 밀어넣고 백현이도 운전석에 앉았어. 


"백현아, 왜 자꾸 네 멋대로야?"


창문을 다 열어놓고 톡톡 헨들에 손끝으로 치고있는 백현이한테 내가 먼저 입을 열었어. 


"너, 왜 자꾸 나 일 그만 두게 하려고 해?"

"왜 또 그 소리야, 계속 일 해도 된다고 얘기 했잖아. 너한테 살림같은 거 안 바란다고."

"그게 현실적으로 가능하긴 하냐구, 일을 쉬어도 내가 쉬었지 네가 쉬어?"


내 말에 백현이가 뭐라 말을 하려다가 다시 입을 다물어. 그도 그럴 것이 결혼하고 아이가 생겨도 육아휴직을 냈으면 내가 내지 백현이가 낼 수는 없는 거잖아. 하루 빨리 전문의 따는게 급급한데 언제까지 레지던트를 하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나는 그게 걱정됐던 거야, 백현이 부모님 입장에서도 제 아들 고생하는데 뒤에서 내가 뭐라도 챙겨줬으면 싶어하실게 분명하니까. 


"나는 아기 생겨도 만삭때 부터 일년만 쉴거야, 그 다음 부턴 네가 휴직내서 애 봐."


앞 뒤가 안맞는 말을 홧김에 마구 내뱉고 백현이를 흘겨봤더니 얘가 입가를 움찔거리다가 막 웃는거야.


"너 웃음이 나와?"

"넌 무슨 여자애가 아기 이야기를 그렇게, 막..얼굴 색 하나 안변하고.."

"야, 내가 지금 장난 하는."

"아니 장난 아닌데?"

"..진짜 너도 휴직 내게 할거야."

"그러엄, 우리 자기랑 아기 봐야지."


철딱서니 없는 백현이가 실실 웃는데 나라고 표정을 굳히고 있기도 힘들어. 결국 나도 사르르 풀려서 픽하고 웃었더니 내 손 끌어다가 손가락 사이마다 야무지게 깍지를 끼어서 잡아. 


"속 울렁거리는 건 괜찮아?"

"응. 바람 쐬니까."

"창문 올릴까? 쌀쌀한데."


응, 내가 고개 끄덕이니까 백현이가 창문을 올려서 닫아. 내가 속이 아프다고, 조금 추운 것 같다고 이야기 하지 않아도 하나 하나 다 꿰고 있는 백현이는 이게 능력이라면 능력이었지. 사람을 오래 만나도 웬만한 관심으로는 기억하지 못할 것들도 백현이는 전부 기억하고 있었거든. 머리가 좋았던 것도 한 몫 했겠지만, 그래도 하나하나가 난 감동이었어.


"다음 주에는 가구 보러 가자, 병원 옆에 예쁜 곳 있던데."


가구점가서 또 피터지게 싸우려고, 속으로는 그랬지만 겉으로는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표정으로 웃어보였지. 사실 정말 행복하기도 했고. 병원까지 허겁지겁 달려가는 나와는 달리 백현이는 한번쯤 그 가구점에 들러서 둘러봤을거야. 그러고도 남을 성격이었으니까.







-





암호닉

고고싱  미니  낯선이  쿠키  크림치즈  지블리 행성  변골반  1118 키위   츄파츕스  다우니  늑대와민용  딸둥이  소희  정호  엘르  멜랑꼴리  백구  냐냐냐  바밤바  볶음밥  비타민  허거덕 종구몽구 쭈구리 초코아몬드 밍글맹글  jane  휴지 글리소 뀨잉 쿠키몬스터 바닐라라떼  양양  이씽  쭈야  사과머리  냐옹  준짱맨  보시엔  벚꽃  민속만두  큥큥큥  vivid 배긴  징징징  백개  헤르미온느  초코초코   플랑크톤회장  마이꿍미 호수 양파 에치에치 식빵 꽃반지 동동 유자차 야자 신데렐라 설렘사 미원 변말랑 메가톤 자몽 가자스러워 듀퐁 시하 눈두덩 애봉이 두유 모카 쇼쇼 샴푸요정 오야 같이걷자 젤리 행복한집요정 비유 저자내꺼 다람쥐 핫도그 성장통 쉐쉐 개밥바라기별 뽀순 시카고걸 달래 밤샘 까망토끼똥 깹송 꿈틀 수즈키 굠이 밍 됴트리오 야꿍 뀨꺄 남더일 냉면 디유 테레사수녀 버터 흥다드 참치 쮸쀼쮸쀼 쥬스 부릉 1513 녹차 딸기스무디 큥커벨 수쌤!  뽀또 변팟 땅콩빵 만두떽떽 유자닌자 딱풀 초코팡 잉★여★킹 이웃집여자 배터리 봄 지뚜 은노잉 우럭우럭 가란 돼지국밥 요징 슘슘 가가멜이담♥ 낭만팬더 미스트 짝짝 송이 규야 이웃집여자 가장좋아하는 다람쥐 씽덕 세젤빛 데자와 목선 빠글머리 뀰 고기만두 얼음 양념배추 참치 끼꼬 구피 진구야아 아몬드봉봉 덧쿠 곰곰 짜요짜요 윤느님 엠씨엠 니니야 히밤 호미 됼됼 b아몬드d 뚱이



암호닉이 벌써 저렇게나 있는데 더 신청해주실 분이 계실진 모르겠지만..가끔 암호닉 신청 안받으세여?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렇게 받을게요! 흐흐
많지도 않은 암호닉이지만 정말 한분한분 다 사랑나눠드리고시퍼여...하트..!

Aㅏ..이제 백현이는 겨론을 하고..애도 낳고..사실 빨리 백현이닮은 딸 낳게 하고 싶어서 안달..
변백현이랑 결혼하고 싶다 그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아 그리고 1편부터 차츰 수정중인데 의사변백현으로 제목이 바뀌어있는게 수정된 글이에요! (사실 별 다를 건 없고..분위기 맞추기 쨔응..)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지블리/우왕ㅋㅋㅋ다읽고왔는데도 1등은 처음이네용ㅋㅋㅋㅋ꺄 기분좋앙ㅋㅋㅋㅋ작가님 왜이렇게 오랜만인거야요ㅠㅠ제가 인티쪽지를 잘 안봐서 작가님이 오시는것도 모르겠네요ㅠㅠㅠ흐잉ㅠㅠ벌써결혼이라니ㅋㅋㅋㅋ1화부터함께했을때가 엊그제같은데..ㅋㅋㅋ빨리 군인썰도보고싶어용ㅠㅠㅠ인아ㅠㅠㅠ흐앙ㅇ
9년 전
꼬잉또오잉
지블리님 일등! 끼야아 1화가 벌써 9개월전이래요! 진짜 인생은 참 화살같은..휴..군인썰 멤짱에 써놨는데..심각하게 무거워서 아직 마무리 못지었어요..쭈글쭈글..왜냐하면 저는 웃는 종이니가 좋기 때문에..근데 또 웃으니까 군인 안같아서..휴..그래도 빠른 시일내에 들고 오겠습니당!
9년 전
독자2
백현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상냥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 끔찍히 생각하네여ㅠㅠㅠㅠ에구 부러워르ㅠㅠㅠㅠ
9년 전
독자3
백현아ㅠㅠㅣ변백현겁나조앙어뜨케♥♥
9년 전
독자4
모카입니다.
우후ㅠㅠㅠㅠㅠ 백편이ㅠㅜㅜ배려가ㅠ아주그냉ㅜㅠㅜㅜ 사비스직업이라ㅠㅜ스트레스도 장난아닐텐데ㅠㅜ그 짜증 다 받아주고ㅠㅠ ㅇㅇ이 컨디션 최저인거 알아채고ㅠㅠ 재빨리ㅠㅜ 데리고나오고ㅠㅠ 백현이 최고다ㅠㅠㅠ

9년 전
독자5
쮸쀼쮸쀼
으어ㅠㅠㅠㅠㅠㅠㅠㅠ세심한ㄴ남자 자상하여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
지뚜입니당 저렇게 툴툴거리다가도 다시 또 행복하게 웃고 있네여ㅠㅠㅠㅠㅠ투정도 다 받아주고ㅠㅠㅠ변백현ㅜㅠㅠㅠ
9년 전
독자7
이씽
9년 전
독자26
아백현이..ㅠㅠㅠㅠㅠ너무예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짱잘사귀눈거같아요옹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8
아대박ㅠㅠㅠㅠㅠㅠㅠ둘이진짜ㅠㅠㅠㅠㅠ티격태격해도백현이도다받아주고ㅠㅠㅠ행쇼ㅠㅠㅠ
9년 전
독자9
끟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멋있고그래왜ㅠㅠㅎㅎㅎ
9년 전
비회원13.252
[하울링]/ㅠㅠㅠㅜㅜㅠ암호닉신청합니다!!ㅠㅠㅠㅠ하정말 자까님ㅠㅠ저이글읽고진지하게간호사생각중이에여ㅠㅠㅠ이글은제활력소와같다죠ㅠㅠㅠㅠ너무좋아여ㅠㅠ간호사가되면백현이같은남자가잇을까여?ㅠㅠㅠㅠㅠㅠ좋은글감사드려여ㅠㅠㅠ
9년 전
꼬잉또오잉
하울링님 반가워용! 간호사 정말정말 좋은직업이랍니다 (영업중) 따스한 마음과 냉철한 통찰력! 그리고 꼼꼼함과 스피드함을 지닌 간호사!!!!!!가 되고싶어요..(쭈글)
9년 전
독자10
바밤바) 백현이가 여주때문인거는 알겠는데 까칠하게 나오니까 여주도 속상했겟다 그래두 백현이가 맘 다이해하고 그러는거니ㅎㅎ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꼬잉또오잉
고로케님..!!!인생망상글이라녀 이런 똥글에..ㅠㅠ..진짜 넘 넘 감사해요..ㅠ..ㅠ 저 고구마 고로케 진짜 좋아해요..예전에 중학생때 진짜 마니먹었는ㄷㅔ..
9년 전
독자12
배큥아ㅠㅠㅠㅠㅠ 투닥투닥 자주 싸우지만 나를 위해 그런거고 나만 생각해주는 저런 남자 있었으면 좋겠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
9년 전
독자13
멜랑꼴리 왔습니다......아 배가 너무 아픈와중에 댓글남겨여 아진짜 백현이가 저렇게 여주를 생각해주는 걸 볼때마다 너무 부러워여...저런사람을 진짜 만날수나 있을까싶고ㅋㅋㅋㅋㅋㅋ저런 해바라기 같은 남자가 있을까여.......ㅎㅎㅎㅎ
9년 전
꼬잉또오잉
멜랑꼴리님 배가 왜 아파여ㅠㅠㅠㅠㅠㅠ백현이 보내드릴게여ㅠㅠㅠㅠㅠㅠㅠ주사빵맞고 나으세요! 배아프지 말기 약쏙!!!!
9년 전
독자14
뀨꺄에요 오랜만에 찾아왔어요ㅎㅎㅎㅎ진짜백현이완전멋있네요 저런남자현실엔어디없을까요ㅋㅋㄱㄱ
9년 전
꼬잉또오잉
현실에선..조금..찾기 힘...
9년 전
독자15
쇼쇼 // 상견례하니까 둘이 진짜 결혼하는 느낌나네요ㅠㅠㅠㅠㅠ 제가 다 설레는건 왜죠ㅠㅠ 아 진짜 좋아여 작가님ㅋㅋㅋ짱짱 사랑해요!
9년 전
꼬잉또오잉
저도 쨩쨩사랑해요 쇼쇼님!!!
9년 전
독자16
[S]로 암호닉 신청할게여!!!매번 재밌게 보고있었는데ㅠㅠ언제 암호닉 추가로 받으시나했더니 그게 오늘이였네여!! 징어기분이 안좋길래 싸울줄 알았는데 역시 백현이ㅠㅠ여자맘을 잘알아여ㅠㅠㅠ
9년 전
꼬잉또오잉
S님 반가워용!! 매번잼나게봐주시다니 감사감사감사드립니당...!!
9년 전
독자17
짝짝이에요!!!드디어상견례를했ㅇ네요!!!!!그나저나여주임신아닌가요...?아닌가....?뭔가그런느낌이얐는데....
9년 전
꼬잉또오잉
아녜여! 왜냐면 아직 아직...!!!네...!!아직...!!
9년 전
독자18
디유에요!! 으어 결혼이라니ㅜ 1화부터 함께한게 엊그제같은데ㅜㅜ 작가님도 고생많으셨어요ㅜㅜ
9년 전
꼬잉또오잉
ㅠㅠㅠㅠ1화가 까마득하져..9개월전이래요..!!
9년 전
독자19
[알로에망고]로 신청할게요ㅠㅠㅜㅜㅜㅠㅠㅜ 이거 정말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벌써 결혼이라니ㅠㅠㅠㅠ
9년 전
꼬잉또오잉
알로에망고님 반가워용!!
9년 전
독자20
백현으아으으아으아으아으아유ㅠㅠㅠㅠㅠㅠ너무달달해여ㅠㅠㅠㅠㅠㅠ진짜좋다ㅠㅠㅠㅠ저는 (꾸꾸)로 신청할게요
9년 전
꼬잉또오잉
꾸꾸님 반갑습니다! 꾸꾸 우리 밍꾹이 애칭 생각나네요!
9년 전
독자21
작가님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상견례하니까진짜결혼하는느낌나요ㅜㅜㅜ둘이틱틷하다가결국은풀어지네요ㅜㅜ오늘도잘보고가요~|!
9년 전
독자22
가장 좋아하는

작가님 오랜만이예요ㅠㅅㅠ! 오랜만에 오셨어도 사람 설레게 하는 그 필력은 변함없으시네요...♡

9년 전
꼬잉또오잉
가장좋아하는님~~! 감사해요 항상 잼나게 읽어주셔서!!
9년 전
독자23
[코끼리] 신청할께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자깐님 글 진짜 재밌어요ㅜㅠㅠㅠㅠ 뭔가 현실적이여서 더 좋은것같아ㅛㅠㅠ
9년 전
꼬잉또오잉
코끼리님 반갑습니당! 애들 맨날 싸워서 신물나시져 흐흐흐흐ㅡ흫ㅎㅎ
9년 전
독자24
준짱맨이긔... ㅜㅜ 토닥토닥커플이 무슨 상견례예여ㅜㅜ 헐 1화가 벌써 9개월전이다ㄷㄷ 시간은 왜케 빨리가나여ㅜㅜ!!
9년 전
꼬잉또오잉
준짱맨님ㅠㅠ!!! 오늘따라 왜케 반가워여ㅠㅠ 9개월 전..부들부들.. 저 때 좀더 공부를 열시미할걸..(의미없는 후회)
9년 전
독자25
으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벌써상견례ㅠㅠㅠㅜㅠㅠㅠㅠ진짜시간빠르네욥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84.138
[됴랑]으로 신청해요!!!빨리 결혼하는거 보고싶어요ㅠㅠㅠ
9년 전
꼬잉또오잉
됴랑님 반갑습니다! 언능 결혼시킬게용흐흐
9년 전
독자27
민트초코 암호닉 신청합니다!!
백현이 완전 다정해ㅜㅜ설레네요ㅜㅜ
드디어 결혼이라니 제가 다 기쁘네요 알콩달콩~~

9년 전
꼬잉또오잉
민트초코님 반갑습니당!! 알콩달콩..!
9년 전
독자28
헝헝둘이벌써결혼이라니ㅠㅠㅠㅠ투닥투닥결혼할때제일많이싸운다던뎈ㅋㅋㅋㅋㅋ이러다가진짜싸움한번크게나겟어요ㅋㅋㅋㅋㅋ작가님항살잘읽고잇어욬ㅋㅋㅋㅋㅋ다음편도기다리고잇을께요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29
봄입니다ㅠㅠ!! 그래도 얘넨 티격태격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얼른 결혼했음 좋겠어요ㅜㅜㅜㅜㅜㅜㅜ백현이닮은 따루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30
민속만두에요!!ㅠㅠㅠㅠㅠㅠ오늘도 백현이의 배려ㅠㅠㅠㅠㅠ 항상 다 기억하거 다 챙기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1
[베또]로신청할께요:D 1화부터정주행햇는데진짜설레죽을것같아요..ㅎㅎ 자까님진짜사랑해요드디어저도암호닉이생기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이패드여서하트를못붙이지만제사랑백만개가지세요!! 백현이랑어여빨리결혼해서백현이닮은이쁜아가낳고행복햇으면좋겟네욯ㅎㅎㅎ 잘읽고가용자까님하트.
9년 전
꼬잉또오잉
흡흡 글 수정 전이라 정쥉하셨다는 분들 보면 괜히 제가 민망해여ㅠㅠ 앞부분 너무 망글똥글일텐데..무튼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또님!!
9년 전
독자40
아니에요..진짜좋은데ㅠㅠㅠ설레쥬금ㅎㅎ O<-< 재밋는글써주셔서저도너무감사해요!!
9년 전
독자32
신데렐라!! ㅠㅠㅠㅠ상견례편 너무 재미있어요ㅠㅠㅠㅠㅠㅠ어랜만에 오셔서 되게 기뻐옄ㅋㅋㅋ큐ㅠㅠㅠㅠ둘이 알콩달콩 신혼생활하는것도 그려주세여 작가님!! 잘보고가요!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꼬잉또오잉
밀면님 반갑습니당!
9년 전
독자34
헝헐 스웩으로 신청함니당 저 와ㅜㅠㅠㅠㅠㅠ상견례까지...ㅜㅜㅠㅠㅠ 어쩜 여자맘을 저리 잘 알아줄까여? 티격태격되지만 서로서로 아껴주잖아요ㅠㅠㅠㅠㅠ응잉유ㅠㅠㅠ 결혼까지해서 애기가지 생기면...!꺄ㅓㅠㅠㅠㅜ 너무 이쁘겟담ㅜㅜㅜㅠ흐엉ㅇ너무 귀엽드ㅜㅠㅠ둘다ㅜㅜㅠ어우 잘챙겨주고 다정남이야 정말 ㅜㅠㅠㅠㅠ결혼빨리 해서 신혼보구싶당..ㅜㅠㅠ 작가님 담편두 화이팅!
9년 전
꼬잉또오잉
스웩님 반갑습니당! 저도 빨리 결혼하고 애낳고 살고 시퍼여...하..(먼산..)
9년 전
독자35
[윤아얌] 신청할게요!!! 비회원일때 막 보다가 드디어 정식으로 댓글을 다네요ㅠㅠㅠㅠ 백현이랑 드디어 결혼합니다!!!!!!! 딸도 좋고 아들고 좋고 알콩달콩한 모습 많이 보고싶네요ㅠㅠ
9년 전
꼬잉또오잉
회원 되신거 축하드려요!! 윤아얌님 반갑습니당~ 쌍둥이로 가버릴까봐여 *,*
9년 전
독자36
초코송이
우와 변백현은 그냥 하는짓마다 사랑스럽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7
딸둥이에요!!!결혼이라니!!! 우래기들안싸우고 오손도손하게해주세요
9년 전
독자38
니니야 예요! 휴ㅠㅠㅠ 그래도 큰싸움 안나게 백현이가 잘챙겨주고 넘어가서 다행이예요ㅠㅠㅠ서로 잘아니까 그게 좋네요~ㅠㅠ 앞으로도 싸울일 많을텐데 조금씩만 서로 배려해서 알콩달콩하자!♡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꼬잉또오잉
휴지님 저도 짱짱 기다렸쟈나여!
9년 전
독자41
꿈틀이에요!!아 벌써 결혼이라니ㅠㅠㅠㅠㅠ빨리 백현이 닮은 애기가 보고싶네요ㅎㅎㅎㅎㅎㅎ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꼬잉또오잉
비타임님 반가워용! 저 따위의 새글 쪽지에 환호까지..(감덩..)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직 많이많이 부족하지만..ㅠㅠ.ㅠ.ㅠ..ㅠㅠㅠㅠ그래도 더더 예쁜 백현이 데리고 올게요ㅠㅠㅠㅠ고마워용!
9년 전
독자43
규야예요!!으아.. 둘이 서로한테 익숙해진 모습이 보이네요!ㅋㅋㅋㅋ이제 진짜 결혼하는구나..싶어요ㅋㅋㅋ변백현 ㅋㅋㅋ여주가 화내는 중에 아기 이야기하니깐 웃는거 너무 좋네요ㅋㅋㅋㅋ오늘도 재밌게 읽고가요 작가님!!
9년 전
독자44
b아몬드d이에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둘이 이제 진짜 결혼하구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도 글 잘 읽고 가요ㅠㅠㅠ
9년 전
독자45
에이드로 안호닉 신청가능할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46
우와!!!!백현이 역시 배려심갑ㅠㅠㅠㅜㅜ조아요ㅠㅠㅠㅠ
9년 전
독자47
밍글맹글입니당!!!작가님오랜만이에요!!기다렷잖아여 갑자기 결혼이야기나와서 제가안본거있나싶어서 놀랐잖아요!ㅋㅋㅋ둘이드디어 결혼하는건가요~!!여전히백현이 배려가짱짱...둘은싸우고푸는게제일보기좋은거같아여 저도변탠가여.....
9년 전
독자48
[토익] 으로 신청할게요!
정주행하구 왔어용ㅠ...ㅠ♡ 앞부분도 여전히 설레던데요! 이 커플이 결혼을 한다고 생각하니 막 기분이 묘해요...ㅠㅠㅠ 드디어 결혼이라니...! ㅠㅠㅠ 잘 보고 가요 역시 백현이는 달달했다^^...♡

9년 전
비회원75.55
딸기요정 으로 암호닉신청할께요!
정주행 쭉해왓는데 너무재밋는거같아요!!

9년 전
독자49
쭈야에용 하 백현이ㅠㅠㅠㅠㅠㅠㅠ 다 여주생각해준다고 약속도 미루고ㅠㅠㅠㅠㅠㅠ 걱정에잔소리에ㅠㅠㅠㅠㅠ 멋진 남자ㅠㅠㅠㅠㅠㅠ빨리결혼햇음좋겟어염 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104.145
[뚜덩이~]신청이요!!!! 저 얼마전에 정주행했어요 너무 재밌어요!!!
저 글보고 간호학과 가고싶어졌어요
짱이에요 진짜!!!ㅠㅠ//

9년 전
꼬잉또오잉
간호학과 최고예여! 취업률 백퍼! (간호학과 영업팀)
9년 전
비회원227.214
Jane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오랜만에 글 읽는거 같네요ㅠㅠㅠㅠ 자주 못 보러 와서 미안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 하 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는 어느 상황에서나 빛나고 멋있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얼ㄹ른 결혼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제일 멋있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란남자......배려 짱짱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제 내일 미국 출국인데 그래도 가기전에 저런 모습을 보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기서 눕고가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ㅇ-<-<
9년 전
비회원123.62
애봉이!우리 백현이...그래도 항상 여자친구 먼저 생각해주고 챙겨주고..언제 결혼하나- 그랬는데 벌써 결혼준비 하네요ㅋㅋㅋㅋ백현이가 징어 잘챙겨주고 배려해주고 그런게 너무 예뻐요...요즘 개학하고 힘들어죽겠어요..잠을 방학때보다 못자니까..집에 오면 자고....패턴이 엉망이네요..ㅠㅠㅠㅠ뭔가 되게 오랜만인 거 같지않아요..?9일만이네요 우리!아 근데 전 편에 댓글 안달았던거 같은데....ㅎ..그래도 글뜬거보고 챙겨봤었어요...♡피곤하다..저는 자러갑니닷!
9년 전
독자50
진짜 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벌써 결혼이라니
9년 전
독자51
딱풀이에요 백현이 배려 쩐다...ㅜ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둘이서 뭔가 싸울거같은 조짐이 보이거나 말투가 딱딱해지면 괜히 내가 불안해..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2
츄파츕스 야홓ㅎㅎㅎㅎ내사랑 작까님이당♥♥보고싶었어요 엉엉ㅇ 그나저나 상견례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 드디어 ㅠㅠㅠ 명불허전 변백현 또 지맘에 안든다고 툴툴대다가 쫌있으니까 또 바로 여주덕후 되가지고 5959 귀여웧ㅎㅎㅎㅎ♡ 그나저나 의사종인이 나어니까 군인 종인이도 보고싶네여ㅠㅠㅠㅠ 변백현이랑 김종인은 왜 번갈아가며 절 핱어택 시키는지....ㅠㅠ♥ 사랑둥이잔망둥이들 오늘도 잘 보고 갈께요 ♡
9년 전
비회원82.227
배긴이예여 자까님.. 저 쓰차라서.......................비회원으루라도 댓글 달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전에 글들을 수정했다니 이 기회에 한번 더 정주행을 해야겠어여 헤헤.. 드디어 징어와 백현이가 결혼을 하네요ㅠㅠㅠ짝짝짝ㅠㅠ 왜 제가 다 기쁘고 막 감격스러운 건지ㅠㅠㅠ! 징어 아버지 덕분에 징어 엄마도 마음이 조금 바뀌셔서 다행이예요 백현이네 부모님들도 징어 예뻐라 해주시고 좋다 좋아ㅠㅠ.. 역시 다정다정한 변다정씨 오늘도 너무나도 다정해요ㅠㅠ 딱 보기에도 징어 배려하고 아껴주는 마음 한가드기야.. 흐흐 징어와 백현이의 2세라니 흐흐ㅡ흐흐흐.. 얼마나 예쁠까요 애기는ㅠㅠ 아후 막 이제 결혼하니깐 둘이 싸우지도 않고 매일매일 사랑만 넘치길 바라면서도 백현이도 징어도 병원생활에 힘들테니깐ㅠㅠ 그건 또 안되겠죠.. 예쁜 백현이가 항상 징어 배려해주니깐 분명 둘은 행복할 수 있을 거예요 흐흐 근데 자까님 이거 비회원으로 보면 구독료가 안 가려나요ㅠㅠㅠㅠㅠㅠ 헝 구독료 드려야되는데으드ㅔ뉴ㅡㅠㅠㅠ 오늘도 글 잘 보고 가요 ㅇㅏ.. 그리고 오늘 저 낮잠 자다가 12시가 넘어서야 일어나서 괜찮아 사랑이야도 못 보고ㅠㅠㅠㅠ우울우울 했는데 자까님 글로 힐링했어요♡.♡ 감사해여 오늘도!!
9년 전
독자53
배긴이예요!! 쓰차 때문에 비회원으로 댓글 달았는데 풀렸네용 덕분에 한번 더 읽고 왔다죠ㅎㅅㅎ 안녕히주무세요♡♡♡
9년 전
꼬잉또오잉
배긴님 ! 왜 쓰차를 ㅠㅠ엉엉..비횐으로 오셔서 댓글까지 남기시다니 감사할따름입니당..핥트
9년 전
독자54
벚꽃 / 으앙 완전 설레여.. 백현이는 설렘의 끝이 없네요 ㅠㅅㅠ 참 저번에 정주행 했었는데 백현이랑 여주랑 서로 다투다가 금세 풀리고 다시 알콩달콩하는게 그렇게 좋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결혼이라니! 결혼 할 나이가 한참 남았지만 갑자기 결혼 하고싶어지네요 ㅜㅜ 이번에도 재밌게 읽고가용 ♡♥
9년 전
독자55
엇 작가님 저 이어폰으로 신청했던거같은데....☞☜없어여(오열)흡 다음에 받으실때 다시 신청할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와 아 백현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설레요ㅠㅠㅠㅠㅠㅠ흡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6
곰탱이에요!!!!!!!!작가님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벌써결혼이라니ㅠㅠㅠㅠ변백현정말여주생각해주는모습이 너무보기좋아요ㅠ
9년 전
독자57
ㅋㅋㅋㅋㅋㅋㅋㅋㅋ백현앜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ㅌㅌㅋㅋㅋ
9년 전
독자58
양양입니닿ㅎㅎㅎㅎㅎ어휴 벌써 결혼이라니ㅎㅎㅎㅎㅎㅎㅎㅎㅎ그래서 결혼식 장소가 어디라구여?
9년 전
독자59
린디입니당♡ 아 너무 좋아요 진짜ㅠㅠ
9년 전
독자60
하...정말...너무 좋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배려하는거봐 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짜증다받아주고막 어흑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1
백현이ㅠㅠㅠㅠㅠㅜㅠㅜ자상.ㅜㅜㅜㅜㅜㅜㅜ다정다저우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비회원229.25
뽀또예요ㅠㅠㅠㅠㅠㅠㅠ아항상설레는백현이네요.심쿵심쿵싸운와중에도챙겨주는이런..♡
9년 전
비회원83.105
[열매야] 암호닉신청할게요! 제가 이 날만을 기다렷어요ㅜㅜㅜㅠ암호닉신청이라니! 이제 더 자까님께 들이댈수있겠네요ㅋㅋㅋ 으앙드디어결혼하나요 항상 병원에 간호사랑 의사로만 남아있을거 같았는데 하....ㅠㅠ조케써요 배켠이랑결혼하면...애도잘봐줄거야ㅜㅠ 1편부터 항상 잘 보구이허요 가끔씩 1편부터 다시 돌아가서 정독해요 볼때마다 새로워요ㅜㅠㅠ너무 두근두근간질간질ㅠ짱쵸아요 앞으로도 좋은 글 마니 써주세요 사...사랴ㅡㅇ해요♥
9년 전
독자64
[사랑해] 암호닉 신청이요 ㅠㅠㅠㅠ아 빨리 결혼했으면 좋겠어요ㅠㅠ 물론 앞으로도 많이 투닥투닥 거릴것 같지만 그게또 사랑이고 행복이죠 마음상하는 그당시엔 힘들다는 생각뿐이겠지만 그걸 이겨내는 순간 사랑스런 연인의 모습이 보이겠죠?
9년 전
비회원75.55
요정으로 암호닉 신청할께요 ㅠㅠㅠ정주행 하고왓는데 꿀잼이에요 자까님!사롱해여♡♥
9년 전
독자66
오야입니다!! 오늘 너무재밋다ㅜㅠㅠㅠ 다음편 뭔지 겁나기대되네요 근데 백현이 성격이 진짜 백현이같아요 ㅋㅋㅋㅋ 뭔지모르게..?ㅜㅜㅋㅋ 작가님진심금손..아싸랑해요..♡♡ 빨리와요작가님
9년 전
독자67
[맞춤법요정]으로 신청할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빨리 결혼했으면 좋겠어요 암호닉신청하는날만 기달렸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8
[슈웹그] 암호닉신청해요! 흐어우ㅜㅜㅜㅜㅜㅜㅜㅜ싸우다가달달하다가ㅜㅜㅜㅜㅜㅜㅜㅜ쿵아우ㅜㅜㅜㅜ
9년 전
독자69
와진짜...설렌다 백현아.........너같은남편있으면............. 드디어 둘이 결혼하다니.......의사변백썰계속쭉쭉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좋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70
[비빔밥]으로 신청 하겠습니다! 백현이라면 어떻게 해서든 휴직내고 아이를 돌볼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그만큼 아끼니까!
9년 전
독자71
독후감으로 암호닉신청해요!!! 글 너무재밌게 읽고있어요!!!!!!!!!!!!
9년 전
비회원63.5
같이걷자 입니다 'ㅁ'흐흐 인티에 요즘 발을 뜸하게 들이그있었는데 의사벡현이때문에 실패에요ㅠㅠㅠㅠㅠ 오늘두 정주행하러가요 ㅍㅅㅠ 흑흑 마음씨가 어쩜저렇게젠틀하죠ㅠㅠㅠㅜ으아아
9년 전
독자72
슘슘이에요ㅠㅠㅠ
오랜만이죠?ㅠㅠ 군인썰만 봤었는데 오늘 문득 이것도 읽어볼까 하고 들어왔다가 종일 이것만 붙들고 있었어요~ㅠㅠㅠㅠㅠ 이걸 왜 이제 읽었지ㅜㅜㅜ 사실 군인썰 올라왔을때 한창 멘붕터질때라 변백썰을 읽을 생각을 못했던것도 있죠ㅠㅠㅠ 아 근데 너무 달아서 눙물이ㅠㅠㅠㅠㅠㅠㅠ 싸워도 서로 생각하는게 너무 눈에 보여서 우럭우럭ㅠㅠㅠㅠㅠ 진짜 아 또 주구장창 이거 기다리겠어요ㅠㅠㅠㅠ 근데 김종인 선생님에서 빵터졌어욬ㅋㅋㅋ 생각도 못했ㄴ뎈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그냥 완전 설레네요ㅠㅠㅠㅠ 오랜만에 잘 보구가여!!!!!

9년 전
비회원240.55
저 [똥강아지]로 신청할게요!!!!!
9년 전
비회원74.48
수쌤!/ㅇㅇ이 결혼해....?나는 종인이랑 결혼해..!!!!!!ㅜㅜㅜㅜㅜㅜ결혼이라하니 몰랑몰랑해지네요...새로운출발이니 ㅇㅇ이행쇼~
9년 전
독자73
(보미)로 신청할게요!!!으아ㅠㅠㅠ드디어 둘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변백현은 언제나 다정다정하네요ㅠㅠㅠㅠ이왕이면....쌍둥이로 가시죠 자꽈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쌍둥이소취!!!ㅋㅋㅋㅋㅋ잘보고가요 오늘도ㅠㅠㅠㅠㅠㅠ오랜만에 인티들리김에 정주행하러갑니닷
9년 전
비회원82.84
[귤깍지]로 신청함니다!!
백현이가 의사하는 게 너무 현실적으로 상상이 가서 맨날 다시보고다시보고ㅠㅠㅠ 백현이가 싸우든 알콩달콩 분위기를 이어가든 항상 맞춰주는거 보면 저런 남자가 어디있을까싶기도 하고ㅠㅠ 백현이가 힘들지 않을까 생각도 해보는데 결론은 항상 백현아ㅠㅜㅜㅜㅡㅜ으허유ㅜㅜㅜㅠㅡ사랑해ㅜㅜㅜㅜㅜㅜㅋㅋㅋㅋㅋㄲ나중에 백현이가 삐진것도 보고싶어요!!항상 잘 보고가요♡♡

9년 전
독자74
'니니' 로 신청할게요!!!!!! 비회원일때 댓글 얼마나 달고 싶었는지 몰라요 이렇게 좋은 글 써주셔서 고맙습니다!!앞으로도 항상 응원할게요
9년 전
독자75
오늘도 어김없이 늦게온 백개에요!!!!!!!ㅋㅋㅋㅋㅋㅋㅋ요즘 꽁기한 일이 많아서 힘들었는데 작가님 글 보고 힐링하구 가네요ㅎㅎ 전 백현이랑 여주랑 결혼하는거 반대에요ㅠㅠ 결혼한다는건 뭔가 완결이 다가오고있다는거같아서.....ㅠㅠ... 1화 나왔을때부터 친구랑 같이 공부하다가 폰들고 난리치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일년이 다되가네요.. 시간이 참 빠른거같아요 작년에 이 글을 보기전만해도 꿈도 없고 아무목표도없이 덕질만하던 애가 작가님글 보면서 꿈도생기고 되게 많은게 달라졌네요ㅠㅠㅎㅎ..! 꼬잉또오잉님 4랑sun~♥
9년 전
독자76
[쿠앤크] 암호닉신청이요! 어렸을때 의사가 꿈이었는데 성적이 안나오니 거의 반포기상태에요ㅠㅠ 수능이 80일정도밖에 안남아서...ㅠㅠ 수능끝나면 다시처음부터 정주행하러올게요! 그때까지 글 절대절대 지우시면안되요!!! 항상 잘보고가요!!!
9년 전
독자77
우와 드디어 본격적인 결혼준비에 들어갔네요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78
눈두덩이예욥 니들이 결혼을 하기는 하는구나ㅠㅠㅠㅠ엉엉ㅇㅠㅠㅠㅠ종인이때문에 결혼도 미루고..내가 다른 사람이였으면 얄짤없이 혼냈을텐데 종인이라서 봐준다..백현이한테 슬금슬금 안기는것도 10귀..하ㅠㅠㅠㅠ백현이 다음으로 저랑 종인이가 결혼할께요 그대로 식장 두고 가시면 저희가 알아서 하겠습니다ㅠㅠ(안됨)처음부터 느꼈지만 백현이는 항상 져주는..이번에도 표정만 굳었지 결국에는 져주는ㅠㅠㅠ이게 상남자가 아뉠까여..백현아...자기가 판단해서 부모님들보다 ㅇㅇ이 먼저 챙기고ㅠㅠ병원에 교통사고 환자들 들어왔다는 소식듣고 바로 병원뛰어오고 내새기..정장은 또 왜이렇게 예뻐요?허ㅠㅠㅠㅠ마지막에 분위기 계속 안좋으니까 은근슬쩍 풀어주는데 거기서 기가 막히져 하 울 백현이..겨론해!겨론해!나랑해!나랑!(웨딩드레스를 뺏어입고 식장에 들어선다)결혼준비하면 스트레스 짱짱인데 거기다가 얘네는 의사에 간호사라니 짱이겠구만..그와중에 섬세한 의사선생님 가구까지 보셔써ㅠㅠ오늘도 좋은글 감사합니다♥♥♥♥♥
9년 전
꼬잉또오잉
눈두덩님!! 방가워용ㅠㅠ! 제가 너무 늦었져..ㅎㅎ.ㅎ..ㅎ 웨딩드레스를 뺏어입는 건 아니아니아니됩니다!!!ㅠㅠ!! 저는 난제 결혼할때 예민짜증틱틱 대박일것같다는..ㅠ.ㅠㅠ..ㅠ...미래의 남편에게 미리 애도를..
9년 전
비회원161.65
작가님 ㅠㅠㅠ 마이꿍미예요~ 오랜만이죠!??! ㅠㅠㅠㅠㅠ 진짜 벌써 40편이라니 ㅠㅠ 1편 봤을 때가 엊그제같은데 벌써 ㅠㅠ 이렇게 은혜로운 글 오랫동안 연재해주셔서 감사하구 ㅠㅠ 이제 결혼만 남았네요!! ㅠㅠㅠ 좋은글 감사해요~♥
9년 전
비회원140.175
[와이파이] 암호닉 신청 해욥욥!
9년 전
독자80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귀여운커플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81
설레능쿤 ㅠㅠㅠㅠㅠㅠㅠ조으디조으디ㅜㅠㅠ ㅠ으엉ㅇ엉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82
이렇게꼼꼼하네요ㅠㅠㅠㅠ저렇게하나하나다기억하고챙겨주면되게좋죠ㅠㅠㅠ
9년 전
독자83
결혼을 진짜 하는구나ㅠㅠㅠㅠㅠㅠㅠㅠ흐어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84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설래진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85
백현이 참 이뿨죽갓으♡
9년 전
비회원214.130
안녕하세요 작가님!!!!!!작가님의 뚱!마이뚱! 뚱이가 와써요!!!!!사실 여기가 지금 새벽 3시지만 뭐어때요!!!시간이 났으면 당연히 와서 작가님의 글을 읽어야죠!!!!사실 지금 엄청기뻐요ㅎㅎㅎㅎㅎ드디어 작가님의 밀린글을 읽을수 있게되다니ㅠㅠㅠㅠㅠㅠㅠ할렐루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이랑 저번에 이메일주고받고 나서 작가님이 추천해주신 ㄱㅇㅂ님 글을 읽어봤어요! 문장도 짤막하고 전달력도 좋아서 읽었던글 또읽으면서 조금씩 수정해나가고 있어요! (하지만 다른일때문에 요즘은 전혀 못하고있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시대극, 사극에 어울리는 어투를 구사하기위해서 이것저것 많이 시도해보는중이에요ㅠㅠㅠㅠㅠ글쓰는건 진짜 어려워요ㅠㅠㅠㅠ그리고 오늘 이 글을 읽고 다시한번 놀랬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이젠 쫌 질릴수도있겠지만 어쩜 이렇게 글을 잘쓰시는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감탄 또 감탄ㅠㅠㅠㅠㅠQ.뭘 먹으면 이런글을 쓸수있나요? A.없어요. 그냥 다시 태어나세요.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짱먹어요 진짜ㅠㅠㅠ오늘글에서 백현이의 다정함이 돋보였어요ㅠㅠㅠ백현이가 말을 삐딱하게하고, 여주도 피곤하니까 안좋게 받아들일수있지만 다 따지고보면 언제나 백현이가 여주 걱정해서 하는말이죠ㅜㅜㅜㅠㅜㅠㅠ상견례를 취소한것도 여주가 피곤할까봐 그런거고, 여주가 피본다음에 음식 잘 못먹으니까 생선 비리다고 핑계도 대주고, 빨리 쉬게 해주고싶어서 어른들이 여주내일 출근하지않냐고 말할때 얼른 맞장구 쳐주고. 아무리봐도 여주 생각하는건 백현이 밖에없어요. 그죠? 여주가 성질을 조금만 죽이고 백현이한테만이라도 조금 너그러워지면 참 좋을텐데, 그러면 여주가아니죠.(단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주는 백현이와 다퉈야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게 철칙이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젵둘이 안싸우면 뭔가 허전햌ㅋㅋㅋㅋㅋㅋ욬ㅋㅋㅋㅋㅋㅋㅋㅋ하여튼 이제 우리 백현이랑 여주 성견례까지 마쳤네요....이렇게 이 환상적인 글은 완결을 향해가고...나는 울음이나오고....결혼하길바라면서 또 안했으면 하는 그런 못된마음뿐이고..이게 엄마의 마음인가요..내 자식같아...시원섭서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가야 고생했다ㅠㅠㅠㅠ특히 백현아 고생했어ㅜㅠㅠㅠㅠㅠ둔한 여주 대리고 상견례까지 하다니ㅠㅠㅠㅠㅠ너이자식 용자구만ㅠㅠㅠㅠㅠㅠㅠㅠ결혼생활이 힘들꺼같지만 그건 너네들 운명이야ㅠㅠㅠㅠㅠ늬들의 운명의 데스티니. 아가얘기하면서 아무렇지 않아하는 여주 대리고 오순도순 잘 살아야한다ㅠㅠㅠㅠㅠㅠㅠㅠ아 아직 결혼 안했는데 왜때문에 이렇게 슬픔ㅜㅠㅠㅠㅠ가구점 가서 싸우는 모습이 아주 뻔하지만 다 그러면서 결혼하는거야ㅠㅠㅜ얼렁 백현이가 원하는 백현이 닮은 딸 낳고 사는모습을봐야하는데ㅠㅠㅠㅠㅠㅠㅠ유유유유ㅠㅠㅠㅠㅠ그럼 작가님 다음글에서 뵈요!!!!
9년 전
독자86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벌써가구를보러다닐사이거됐구나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87
세상에ㅠㅠㅠㅠㅠㅠ저도 저런 사랑하고싶어요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88
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달달해ㅠㅠㅠㅠㅠㅍㅍ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89
ㅇ하....대박...쩐다....짱달달.....흐뷰ㅠㅠㅠㅠㅠㅠ잘보고갑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90
결혼을 진짜 하긴 하는군요.....ㅠㅠㅠㅠ달달한 부부인가요 이제는?
9년 전
독자91
우왕 ㅠㅠㅠㅠㅠㅠ 느무느무 설레요 ㅠㅠㅠㅠ 겨론이라니 ㅠㅠㅠ 겨론을 한다니 ㅠㅠ
9년 전
독자92
백혀싱ᆞㅋㅋㅋㅋㅋㄱㄱㄱㄱㄱㄱ애기ㅋㅋㅋㅋㅋㅋㅋㅋ역시마지막에달달이야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93
와 벌써..... 상견례라니!!!! 와우~~~~
9년 전
독자94
배려심넘친느거봐ㅜㅜㅜㅜㅜㅜㅜ변밷혀뉴진짜ㅜㅜㅜㅜ현실에는 저런 남친없아여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95
겨론해!(짝)겨론해!(짝)ㅎㅎㅎㅎㅎㅇ흥흫ㅎㅎㅎㅇㅎㅎㅎㅇ쪼아여 빨리결혼시켜줘영헤헤
9년 전
독자96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배혀니배려느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98
겨롤ㅇㅎㄴ!!!!
9년 전
독자99
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변배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00
그럼요...백현이랑 결혼하고 싶죠..암요....다정한 백현이...넌 사랑이야...
9년 전
독자101
ㅜㅜㅜ달달하다 백현이 같은 남친있으면정말 좋을듯.. 하..난언제쯤..
9년 전
독자102
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짱달달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03
아 현실적인거 너므져아여....♡
9년 전
독자104
진짜이제결혼하겠다후으ㅜ행!!!쇼!!!
9년 전
독자105
백현니귀텨러ㅠㅠㅜㅜㅜㅠㅠ쉬여오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06
ㅡㅜㅜㅜ. ㅜㅜㅜㅜㅜㅜㅜㅜㅠㅜㅜㅠㅠㅜㅜㅜㅠㅜㅜㅜ 둘이 이제 드디어 행쇼.......................설레듀금❤️
9년 전
독자108
ㅠㅠㅜㅜㅠㅠㅠㅠ달달하다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09
결혼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좋다ㅠㅜ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ㅜ히잉
9년 전
독자110
헉 결혼?!?!?!?ㅅ결혼이라니!!!세상에 ㅠㅠㅠ드디어 하는군요 ㅠㅠㅠㅠㅠㅜㅜㅠㅠ아이구 좋아라ㅠㅠㅠㅠ
9년 전
독자111
설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규ㅠㅠㅠㅠ
9년 전
독자112
ㅠㅠㅠ조마조마하다 마지막까지보고나서야 마음을놨당 ㅠㅠㅠ의사분들진짜힘들겠다
9년 전
독자113
ㅠㅠㅠ진짜 천사야
9년 전
독자115
백현아ㅠㅠㅠㅠ달달해죽을것같아요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16
결혼이라니....변백현 성격이ㅠㅠ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좋아요ㅠ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기라니.....ㅎㅎㅎㅎㅎㅎ
9년 전
독자117
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혘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18
으 역시 백현이!!bb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써주는건 역시 뱍현이 뿐이네여ㅠㅠㅠ
9년 전
독자119
와 진짜 결혼하는구나.....대박.....
9년 전
독자120
흡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ㅜㅜㅜㅠㅠㅠㅠㅠㅠㅜㅠㅠㅜㅠㅜㅠㅠㅠㅜㅜㅠ
9년 전
독자121
헐결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결혼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좋아요기분져아ㅠㅠㅠ챙겨주는백현이도좋고ㅠㅜㅠㅠㅠ
9년 전
독자122
어이쿠 살벌해서 긴장하면서봐쓰요...ㅎㅎㄹ
9년 전
독자123
아..이 가정적인 남자야ㅠㅠㅜㅜ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가 웃는다고할때마다 머리속에서 재생되....
9년 전
독자124
퓨ㅠㅠㅠㅠㅠㅠㅜ사ㅇ견례하고 그러니까 진짜 결혼이다가오능거같네여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125
이제결혼허는구너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26
진짜..달달하다.... 어느새 둘이 결혼을하디ㅡ니ㅜㅜㅜㅜㅜㅜㅜ대박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127
와ㅠㅠㅠㅠㅠ저런남자가어디있어ㅠㅜㅜㅜㅠㅠㅠㅠ가구점먼저한번둘어봤대아이구ㅠㅠㅜㅜㅜㅠㅠㅠㅠㅠ대박이다진짜ㅠㅜㅜ
9년 전
독자128
아대박 백현이는왜이렇게ㅜㅠㅜㅜㅜ착하거야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설레서죽겠네여ㅠㅠㅠㅠ
9년 전
독자129
ㅠㅠㅠㅠㅠ엄청 싸워도 마지막엔 달달해서 좋네요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0
불같이 싸우고 바로 달달해지고 이 커플 귀여워ㅋㅋㅋㅋㅋㅋ 언제그랬냐 듯이 바로 살살 웃어ㅋㅋㅋㅋㅋㅋ 보기 좋다
9년 전
독자131
백현아너무좋잖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2
헐 백현아ㅠㅠㅠㅠㅠ완전설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드디어 결혼이다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3
하나부터 열까지 다정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런남자 어디없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4
티격태격해도 끝은 역시 달달 ㅠㅜㅠㅠ 백현이같은 남자랑 결혼하면 진짜 행복하겠어요ㅜㅠㅠㅜ
9년 전
독자135
진짜 하는구나 결혼 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6
상견례 분위기가 좋아서 마음이 놓이네여ㅠㅠㅠ 이제 정말 결혼하는 일만 남앗나요!!! 벌써부터 이렇기 달달하면 어떡하죠..ㅠㅠㅠ
9년 전
독자137
마쟈옄ㅋㅋㅋㅋ백현니랑겨론하고싶닼ㅌㅋㅋㅋㅋㅋㅋ할루만잇가면
9년 전
독자138
결혼이라니ㅠㅠㅠㅠㅠㅜㅠㅠㅠㅡㅠㅜ아기라니ㅠㅠㅠㅜㅠㅠ으아벌써설레서쥬금
9년 전
독자139
ㅠㅠㅜㅠㅠㅠ두디어이제진짜결혼하는구나ㅠㅠㅜㅠㅠㅠㅠㅜ아기라니. ㅠㅠ퓨ㅠㅠ백현으ㅠㅜㅜㅠ
9년 전
독자140
결혼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다정하다ㅠㅠ
9년 전
독자141
달달해요ㅠㅠ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백혀나수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42
이제진ㅁ자결혼을하는구나ㅠㅠㅠㅠㅠㅠㅠ달달해미치겟네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43
변백현이랑결혼한다!!ㅠㅠㅠㅠ 진짜달달햐요ㅜㅜ
9년 전
독자144
드디어 상견례하고 결혼하나여ㅠㅠㅠ
9년 전
독자145
아진짜달달해....
9년 전
독자146
이제 금방결혼하겠구낳ㅎㅎㅎㅎㅎ부럽다ㅜㅜㅜㅜㅜ백현이같은 남자는 현실엔 없겠죠??!?
9년 전
독자147
아 진짜 티태 커플 ㅠㅠㅠㅠㅠㅠ아 ㅠㅠㅠ ㅠ먄날 저렇게 티격태격도 진짜 금방 풀어진다닊ㄴ ㅠㅠㅠㅠㅠ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항상 누군가 숙이고 들어오는 모습너무 좋움 ㅠㅠㅠ
9년 전
독자148
또 이렇게 풀렸구나 ㅜㅜㅜ아 가구저에서 진짜 또 한판하면 또 제 심장은 철렁...
9년 전
독자149
와ㅜㅜㅜ달달해ㅠ이제진짜 결혼하나요ㅠㅠ
9년 전
독자150
달달하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랑해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51
우와 드디어 상견례를ㅠㅠ ㅠ이제 슬슬 결혼준비 하는건가요
9년 전
독자152
아징짜ㅠㅠㅠ저런남자어디없냐구요ㅠㅠㅠㅠㅠㅠ왜케달달해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54
와ㅜㅜㅜㅜㅜㅜㅜ 상견례를 ..... 빨리 결혼까지..!!!
9년 전
독자155
현실적인 달달하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런남자가 어디있을까?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56
결혼해(짝)결혼해(짝) 애낳아(짝)애낳아(짝)
9년 전
독자157
ㅠㅠㅠㅠ결혼이래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58
대바구ㅜㅜ허루ㅜㅜ
9년 전
독자159
아 너무 좋다!!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60
얼른결혼ㄱㄱㅋㄱㅋㄱ♡♡♡
9년 전
독자161
아ㅠㅠ드디어 결혼이 실감나네여ㅠㅠㅠㅠㅠ 배켜나ㅠㅠㅠㅜㅠㅠㅠㅠ알설레ㅜㅜㅜㅜㅜ잘보고가여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162
행성

.. ㅠㅠㅠㅠ아 진짜 결혼하고싶어지게...ㅠㅠㅠㅠ하느 글 이예요ㅠㅠㅠㅠㅠ앞으로 진짜 결혼썰 나오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도 따라서 덜컥ㅋㅋㅋㅋㅋ결혼 해버리는거 아닐까 싶을정도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좋자나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63
상견례라니...ㅋㅋㅋㅋㅋㅋㅋㅋ결혼이진짜코앞에있군여ㅠㅠㅠㅠ
9년 전
독자164
둘이 벌써 결혼이라니 ㅠㅠ 안 믿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전히 달달하고.... 알콩 달콩...... 보기 좋다.....설렌다.......... ♡♡♡♡♡
9년 전
독자165
아대박이다진짜ㅜㅜㅜㅜ둘다이해돼서 누구욕도못하겠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백혀니의여주사랑은..포레버..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66
ㅠㅠㅠㅠㅠㅠㅠ대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설레.......
9년 전
독자167
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아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168
하...... 변백현....... ㅓ설레.. 화내는거ㅛ고 술렐꺼같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랑해 ㅅ뱃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트하트
9년 전
독자169
여주넘예민해ㅜㅠㅠㅠ
9년 전
독자170
아이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아 내가 정말 보약 사줄게ㅜㅜㅜㅜㅜㅜㅜㅜㅜ거부 하지말고 다 먹으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71
ㅠㅜㅠㅜㅠㅜㅠㅜㅜㅜㅜㅠㅜㅠ달달ㅠㅠ달달ㅠㅠㅠㅠ
9년 전
독자172
진짜ㅠㅠㅠㅠㅠ드뎌 결혼하는거니ㅠㅠㅠㅠㅠㅠㅠㅠ완전 짱 달달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73
ㅠㅠㅠㅠㅠㅠㅠㅜ결혼이라니ㅜㅜㅠㅠㅠ정말 좋다ㅠㅠㅠㅠ
9년 전
독자174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다정해요ㅠㅠㅠㅠ휴ㅠㅠㅠㅠ
9년 전
독자175
헐ㅜㅜㅜㅜㅜㅜ너네 드디어 결혼하는거야??ㅜㅜㅜㅜ그런거니??ㅜㅜㅜ대박이다ㅜㅜㅜㅜㅜ흐허우ㅜㅜ
9년 전
독자176
아ㅠㅠㅠㅠㅠ진짜꿀떨어질거가타용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ㅠㅠㅠㅠ
9년 전
독자177
겨론...흑....아버님 백현이릉 제게 주십시오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78
어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진짜 달달하다ㅜㅜㅜㅜ어ㅜㅜㅜㅜㅜㅜ헐ㅜㅜㅠ달달포텐터진것같다....ㅎ
9년 전
독자179
이제 진짜 결혼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부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달달하다ㅜ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80
으아유ㅠㅠㅠ 달달 드디어 상견례에.. 결혼이 코 앞이구나
9년 전
독자181
내기 가구 잘볼수잇어...나를데려기...
9년 전
독자183
ㅜㅜㅜ겨론해서 잘살자고 우리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84
진짜결혼하는구나ㅜㅜㅜㅜ으악 행쇼해랏
9년 전
독자185
상 !!!! 견 !!!! 례 !!!!!! 그래 이데 결혼마 남았어 결호누ㅜㅜㅜㅜ♥♥
9년 전
독자186
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는진짜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뭐하나빠지는게없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87
아이구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알콩달콩이구마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88
아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대바규ㅠㅠㅠㅠㅠㅠㅠㅠ뷰ㅐ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달달해요ㅠㅠㅠㅠㅠ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89
으어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 진짜 다정킹 ㅠㅠㅠㅠ
9년 전
독자190
가구보러가거 식만 올리면 되겠네~ ㅎㅎㅎ 빨리 결혼했으면 좋겠다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91
진짜달달해ㅠㅠ이거보면나도빨리결혼하고싶다
9년 전
독자192
달달해ㅠㅠㅠ
9년 전
독자193
결혼이라니 ㅠㅠㅠㅠㅠㅠ 대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94
와남편잘만났네ㅠㅠㅠㅠㅠㅠㅠ계속배려해주는거봐변백현 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95
맨날 투닥거리다가도 달달하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96
으아ㅠㅠㅠㅠㅜㅠㅠ
9년 전
독자197
까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9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말피터지게싸우는게일상이네요..정말...부럽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99
1편부터정주행하고있어요! 너무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00
ㅎㅎㅎㅎㅎㅎㅎ하는구나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하는구나!!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9년 전
독자201
결혼까지가는건가요ㅠㅠㅠㅠㅠㅠ제가 다 기쁘네요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202
가구보러가거 식만 올리면 되겠네~ ㅎㅎㅎ 빨리 결혼했으면 좋겠다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03
백현아....너진짜...ㅠㅠㅠㅠㅠㅠㅠ 일등신랑감이구나ㅠㅠㅠㅠㅜㅠㅠ
9년 전
독자204
와우..굿굿!!!!♡♡♡
9년 전
독자205
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진짜 저런남자만나야돼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06
결혼이라니!!!!!!! 아기라니!!!!!!!!! 으어억
9년 전
독자207
서레쟈나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08
ㅠㅠㅠㅠㅠㅠㅜㅠㅡㅠ우와ㅜㅠㅠㅜㅜㅡ결혼이라니ㅜㅜㅜㅜㅜㅜㅜㅜㅡ달달해요
9년 전
독자209
꼼꼼한거봐 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같으 ㄴ남편감어딨ㄷㅏ고? 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10
나도 남자친구랑 싸워보는게 소원인데.... 히히.....평생 이루어지지않는것인가...^^
9년 전
독자211
달달해요ㅠㅠ 하나부터 끝까지 챙겨주는게 너무너무 이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212
행쇼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호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잘보고가요
9년 전
독자213
백현아ㅜㅜㅡㅜㅡㅜㅡㅜㅡㅜㅜㅜㅠㅡㅜ진짜 백현이 마음이 마음이ㅜㅡㅜㅜㅜ너무 이쁜거 같아여ㅜㅡㅜ
9년 전
독자214
빨리애기를어서!!!!!!!!!!!!!!!!워후@@@@@@@
9년 전
독자215
아변백현다정한것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16
이 다정한ㅠㅜㅜㅠㅜㅜㅜㅠ헝헝ㅜㅜㅠㅜㅜㅜㅜㅜㅜㅜㅠ끙끙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217
딸도낳고아들도낳고,.... ♥
9년 전
독자218
맨날 티격태격 싸워도 많이 좋아하는게 보이는거같아요ㅠㅠㅠㅠㅠㅠ 변다정 ㅠㅠㅠㅠㅠ다정다정 ㅠㅠㅠㅠ
9년 전
독자219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아ㅠㅠㅠㅠㅠㅠ진짜 변백현같은 남자랑 결혼해야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20
으휴ㅠ ㅠㅠㅠㅠㅜ명불허전 벤츠ㅠㅠㅠㅠㅠ자상해ㅠㅠ
9년 전
독자221
아..정말....백현이랑 결혼하구 싶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좋아용ㅜ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22
변백현너무자상한거가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23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진자ㅠㅠㅠㅠㅜㅜㅜㅜ일등신랑감이다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24
아ㅠㅠㅠㅜㅠㅜㅜ 결혼이라니.. 가구를 보러가다니.. 거기 가서는 ㄸ 얼마나 설렐까..
8년 전
독자225
ㅠㅠ 으구 서로 이해하다가 싸우고 ......이뻐라 ㅠㅠ
8년 전
독자226
상견례ㅠㅠㅠㅠㅠㅠㅠ당정행ㅠㅠㅠㅠ백현아 사랑해ㅠㅠ
8년 전
독자228
와 드디어 결혼 하는 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29
아섬세해ㅐㅠㅠㅠㅠㅠㅠ그런거하나하나에감동받는다진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30
아이뻐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정왕변백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31
아ㅠㅠㅠㅠ달달하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232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아ㅏㅠㅠㅠㅠㅠㅠㅠㅜ이렇ㄱ 결혼을 히는거누 너무 설레여ㅠㅠㅠㅠ
8년 전
독자233
오구오구 우리 백현이 이쁘기도 하지ㅠㅠㅠㅠㅠ하나부터 열가지 안 예쁜데가 없다ㅠㅠㅠㅠㅠ나도 백현이 같은 남자랑 결혼 하고 싶다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34
다정다정ㅠㅠㅠ 빨리 결혼했으면 좋겠어요!!
8년 전
독자235
백현이너무다정한거아녀ㅠㅠㅠㅠㅠㅜㅠ나쥬그무ㅜㅜㅠㅠㅠㅠㅠ사라해
8년 전
독자236
아ㅠㅠㅜㅠㅠㅠㅠㅠ변백혀뉴ㅠㅜㅜㅠㅜㅜ달달터진댜ㅠㅜㅜㅜㅜㅡㅜ
8년 전
독자237
드디어 결혼 .!!!!!
8년 전
독자238
크앙크앙......... 도키도키.......... 배튱.....사라해 ......
8년 전
독자239
아나정말...ㅠㅠ 아닌척 신경써주고 맞춰주고...정말 변백현이랑 결혼하겠습니다 네 하고야말꺼예여
8년 전
독자240
이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변백현 멋있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좋아ㅜ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241
으아ㅜㅠㅜㅜㅜ달달해요ㅜㅜㅜㅜㅜㅠㅜ가구보고 식만 올리면 되겠네요ㅜㅜㅜㅜㅜㅜㅠ아좋아요ㅜㅜㅜㅜㅠㅜ
8년 전
독자243
얼른 겨론해(짝)! 겨론해(짝)!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44
으어ㅓ유ㅠ어어어유어ㅏ어아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45
드디어 결혼이구나 축하축하 드디어 결혼이래요!!!!!!!우후!!!!ㅋㅋㅋㅋㅋㅋ아 기쁘당
8년 전
독자246
비록 글이지만 저 커플이 항상 행복했으면 좋겠니요 결혼까지 아무일 없어 슉슉 잘 나가도록! 행쇼하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247
결혼한다결혼한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결혼하고도 많이 싸울것같지만 오래가긴할듯싶다ㅎㅎ
8년 전
독자248
아ㅠㅠㅠㅠㅠㅠ백현이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주생각하는마음은최고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49
아아ㅏㅠㅠㅠㅠ싸웠으면서 다정하게 다 하나한 챙겨준는거ㅠㅠㅠㅠ진심 현실설렘장난아니네여ㅠㅠㅠㅠㅠ끄아 달당해ㅠㅠㅠㅠㅠ 마지막에 풀려가지고 막 ㅠㅠ ㅠㄴㅇ담허는것도 좋구ㅠㅠㅠㅠ아ㅠㅠㅠ너무 좋네여ㅠㅠㅠ달달 ㅠㅠㅠㅠㅠㅓ로 챙ㄱ주는ㄱㅅ도 좋고 ㅠㅠㅠㅠ여주가 더 밷혁이한테 잘해줬으면 좋겠네여ㅠㅠㅠㅠ백현이도 마음고생그만해랴지ㅠㅠㅠㅠ여기서 백현이가 너무 불쨩한고같애여...
8년 전
독자250
ㅠㅠㅠㅠㅠ결혼해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51
가구점가면 진짜 피터지게 싸워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른 다음편 보러 가야지
8년 전
독자252
결혼하자빨ㄹ리!!!!!
8년 전
독자253
아 결혼하면 겁나 행복한 다정한 남편일듯ㅠㅠ의사라서 일이 힘들고 잠도 못자는데 저렇게 아껴주고 사랑해주는데ㄷᆢ
8년 전
독자254
아 백효나ㅠㅍㅍㅍㅍ퓨ㅠㅠㅠ 갑자기 막 또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55
헐 가구ㅜ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드디어 곧 결혼이구나ㅜㅜㅜㅜㅜㅜㅠㅠㅜㅠㅠㅠ실감난당
8년 전
독자256
아ㅠㅠㅠ진짜 우리현이다정킹어딜가야저런잘생기고꿀떨어지는의사님이계시나요ㅠㅠ
8년 전
독자257
하.. 백현이랑 살면 무슨느낌일까.. 나랑실자 백현아..
8년 전
독자258
다정킹변백혀뉴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좋다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59
백현이 너무 다정해ㅜㅜㅜㅠ 저런 남자 왜 주위엔 없는걸까ㅜㅜㅠ
8년 전
독자260
ㅠㅠㅠㅠㅠㅠㅠㅠ감동이다ㅠㅠㅠㅠㅠㅠㅠ결혼 얼른 했음 좋겠는데 결혼하면 더 부딪히는게 많아지겠죠???ㅠㅠㅠㅠㅠㅠ화이팅 얘두라ㅠㅠㅠㅠ
8년 전
독자261
아ㅜㅜㅜㅜㅜ달달하다
8년 전
독자262
배교나ㅠㅠㅠㅠㅠ저런남편이어딨을꼬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63
아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달달하다 못해 꿀이 떨어진다ㅠㅠㅠ으어ㅠㅠㅠㅠ백햠아ㅠㅠㅠ둘이 빨리 결혼했으며뉴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64
와..드디어 결혼하는군아ㅜㅜㅜㅜㅜㅜㅜ 아기낳을때 까지만 별다른 사고 없어야 할텐데ㅜㅜ
8년 전
독자265
백현이 진짜 잘챙겨준당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전ㅠㅠㅠㅠ투정도 다 받아주고ㅠㅠㅠ진짜ㅠ이제 결혼이라닛ㅠㅠㅠㅠ아ㅜㅜㅜ재밌어ㅠㅠ
8년 전
독자266
ㅠㅠㅠㅠㅠㅠ대바구ㅜㅜㅜㅜ설레ㅠㅠㅜ
8년 전
독자267
결혼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68
흐엉 백현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ㅠㅠㅠㅠㅠ 변다정 ㅠㅠ
8년 전
독자269
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어쩜저렇게 말을 예쁘게 할까요 우리 백현이는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가구예쁜건 언제봐뒀데ㅠㅠㅠㅠㅠㅠ감동이야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70
ㅜㅜㅜㅜㅜ꼼꼼한 백현이ㅠ너무 좋아요 진짜ㅜㅜㅜㅜ
8년 전
독자271
금방 풀ㅅ려서 더행이에여 이 커플 ♡♡
8년 전
독자272
아설레ㅜㅜㅜㅜㅜ저런남자 만나서 결혼하고 싶다ㅜㅜㅜㅜ백현아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273
백현이...설레...백현이같은남자 어디없나
8년 전
독자274
백현이 진짜 심쿵하게 만든다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75
진짜 결혼이라니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달달하다ㅠㅠㅠㅠ
8년 전
독자276
아 정말 어쩜 아이고 왤케 설레 백현아? ㅠㅠㅠ너가 설레임이야? ㅠㅠㅠㅠ
8년 전
독자277
백현아ㅠㅜㅜㅠ넌 진짜 천사야ㅠㅜㅠ백현이 너무 다정한것같아요ㅠㅠㅠㅠ잘봤습니다ㅜㅜㅠㅠ
8년 전
독자278
하.....설렌다......설레주금....
8년 전
독자279
으윽..꽁냥꽁냥 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이제 결혼얼마 안남은것같구,,, 엄마의 마음같달까..
8년 전
독자280
진짜 달달하다ㅠㅠㅠㅠㅠㅠㅠ완전 너무 좋아ㅠㅠㅠㅠㅠㅠㅠㅍ
8년 전
독자281
와진짜..너무달달해...진짜좋다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82
ㅠㅠㅠㅠㅠㅠ백현이 설레..작가님 진짜 사랑합니다ㅠㅜㅠㅠ 어떻게 이런글을...♡♡
8년 전
독자283
내가 왜 이걸 이제 봤지ㅠㅜㅠ
8년 전
독자284
흐엉ㅜㅠㅜㅡㅜㅜㅜㅜㅜㅜㅜ백현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285
ㅠㅠㅠㅠㅠㅠ정주행하러가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제본내가바ㅏ보야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86
헝헝 드디어 결혼하네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얼른 결혼해!! 결혼해서 얼른 애기도 낳으라구!!! ㅋㅋㅋㅋㅋㅋㅋ 잘읽고갑니다!!
8년 전
독자287
백현아ㅜㅜㅠㅜㅜ다정해ㅜㅜ 변다정이야 변다정ㅜㅜㅠㅜ
8년 전
독자288
백현이랑 드디어 결혼준비하나요ㅠㅠㅠㅠㅠㅠ
가구점에서 얼마나 티격태격 될런지 기대돼요ㅠㅠㅠ

8년 전
독자289
하ㅠㅠㅠㅠ백현이 진짜 다정해.....
8년 전
독자290
오오..드디어결혼!!기대돼요ㅠㅜㅠㅠ티격태격했으면좋겠다..
8년 전
독자291
드디어결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항상 배려해주는 백현이덕분에 행복하게 글 잘읽었어여!!
8년 전
독자292
겨론이야드디어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93
티격태격 싸워도 서로 진짜 사랑하는게 눈에 보여서 너무 좋다♡ 이제 결혼인건가ㅠㅠㅠㅠㅠㅠ 결혼준비 때는 싸우지 말고 서로 이해하고 존중해주길~
8년 전
독자294
백현이 드디어 장가가는규나ㅠㅠㅠㅠㅠㅠㅜ
8년 전
독자295
드디어 결혼 준비를 !!!!!! 제발 싸우지말고 잘할기를 ㅜㅜ
8년 전
독자296
드디어 결혼ㅜㅜㅜㅜㅜ진짜현이가 져주는게 눈에다보이고ㅜㅜㅜ넘좋아여 진짜 결혼하면 행복할드 ㅜㅜ
8년 전
독자297
결혼이라니ㅜㅜㅜㅜㅜ좋다ㅜㅜㅜ
8년 전
독자298
으어 제가 이 걸 왜 이제 봤을 까요ㅜㅜㅜㅜ진짜 재밌어요ㅜㅜㅜ짱짱
8년 전
독자299
드디어 상견례네요ㅠㅠㅠㅠㅠㅠ 얘들 결혼러기 전까지 아직 많이 고생해야 할거 같네요~
8년 전
독자300
많이 늦었지만 여기에 암호닉 신청해도 돼요??ᄒᄒᄒᄒᄒ초코로 할게요!! 잘 보고 가요//~
8년 전
독자301
정주행중인데 진짜 몇벙를 봐도 질리지않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02
쟤만한벤츠없다.....결혼얼른해....
8년 전
독자304
와 백현이랑 드디어 결혼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05
와 지금 정주행중인데 백현이ㅠㅠㅠ 너무 설레요ㅠㅠ
8년 전
독자306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변백혀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죽을것같아ㅠㅠ
8년 전
독자307
벌써 상견례ㅠㅠㅠㅠㅠ진짜 힘든 시간들이었어요ㅠㅠㅠ 가구점가는거 얼룬보고싶어요!
8년 전
독자308
아아아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짱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09
다정하다..ㅠㅠㅠㅠㅠㅠ설레...ㅠㅠㅠㅠ
8년 전
독자310
드디어ㅜㅜㅜㅜㅜㅜㅜㅜ너무설레여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11
드디어ㅠㅠㅠㅠㅠ 결혼을 ㅣ퓨ㅠ
8년 전
독자312
드디어 결혼이라니ㅠㅠ 감격이다ㅠㅠㅠㅠ
8년 전
독자313
ㅠㅠㅠㅜㅜㅠㅠ드디어 진짜 결혼 준비를 시작하는구나
8년 전
독자314
백현이 너무좋닿
8년 전
비회원141.17
와 이렇게차츰 일에 익숙해져가고 적응해나가는거보니까 찡해요ㅠㅠ
8년 전
독자315
워ㅜㅜㅜ우ㅜㅠㅠㅠㅠ결혼 ㅠㅠㅠ
7년 전
독자316
정주행 하는 중 ~ㅅ~
5년 전
독자317
애봉이예용,,, 이 암호닉도 진짜 오랜만... 딴데서는 쓸일이 없어가지곸ㅋㅋㅋㅋㅋㅋ 지금쯤 백현이 닮은 딸... 돌잔치도 했겠죠...? 제가 아는 유일한 의료인이십니다... 부디 건강하세용 ㅠㅠㅠㅠㅠ
3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4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4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2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1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채형원] 유사투표2 꽁딱 08.15 06:49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19 콩딱 08.10 05:04
전체 인기글 l 안내
5/3 11:38 ~ 5/3 11: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