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수달 전체글ll조회 595l 11

일단 4화 읽기 전에 연재 공지부터 읽어주세요.

안녕하세요? 수달입니다. 몇시간전 투표를 했더니..

수열쫑-12

야동-7

걍 연재나 제대로 해라-6

이렇게 나왔어요...사실 한 30%정도가 연재나 하라고 하셔서..

번외는 없던일로 하겠습니다.

그냥 팔원 연재 끝나거나 거의 끝나갈때 다시 한번 투표할테니까요..

그때 다시 투표에 참여해주세요.

그리고 암호닉 달아주신 분들은 다 저의 팬으로 생각하고 무조건 번외 드릴거에요.

그렇다고 무조선 암호닉 다시면 안돼요!! 그중에서 또 댓글 많이 달아주셨던분 추립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죠? ㅎㅎ 4화 재밌게 감상하세요!!!

더보기

[현성]팔원

이글은 백석시인의 팔원을 모티브로 쓴 것입니다.

[4]

아이가 돌아섰던 몸을 돌려 다시 우현을 바라보니, 우현의 눈에서 눈물이 떨어지고 있었다. 우현은 자신이 눈물을 흘리는 지도 모르는지 미소를 지으며 아이를 쓰다듬고는, 입을 열었다.
"돌아서지 마라, 돌아서면... 내가 너무 아프지않느냐."
아이는 자신의 머리를 눈물을 흘리며 쓰다듬고 있는 우현을 보니 자신도 울음이 터져 나올 것 같았지만, 꾹 참고 우현이 자신을 달래 줬던 것처럼 살짝 일어나 무릎 꿇고 우현의 가만히 앉아 등을 토닥거렸다. 우현은 엄마 젖을 찾는 아이처럼 아이의 작은 어깨에 자신의 얼굴을 묻으며 울음을 삼켰다. 아이는 그런 우현한테서 몸을 떼며 말한다.
"울어도 돼요, 아저씨가 그랬잖아요..슬플때는 기대라고..아저씨도 나한테 기대줬으면 좋겠어요."
우현은 아이의 말에 울컥해, 그동안 쌓여있던 마음의 응어리들을 눈물로 쏟아내었다. 아이의 품이 너무나 따스해서 저도 모르게 아이의 어깨가 다 젖도록 눈물을 쏟아내었다. 아이는 우현의 울음이 끝난 뒤에도 한참동안 우현을 안고있었다.

아이는 우현이 자신에게서 몸을 떨어뜨리자, 잠시 우물쭈물하더니 조심스레 우현에게 말을 건다.
"아저씨.."
우현은 아이의 부름에 평소와 다름없는 환한 미소로 답했다.
"왜..내가 왜 울었는지 알고 싶으냐"
아이는 정곡을 찔렸다는 듯, 움찔하더니 조심스레 말했다.
"물어봐도 돼요?"
우현은 쓰디쓴 웃음만 지었다. 아이는 우현이 그런 웃음을 짓자 눈을 내리깔며 말하기 싫으시면 말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한다. 그런 아이를 보며 우현은 고개를 설레설레 젓더니, 마치 오래된 상자안에 있던 편지를 꺼내 듯 말을 시작하였다. 우현은 중간중간 슬픈 표정을 지으며 후유의 이야기를 이어 나갔고,이야기가 길어질수록 아이의 표정도 우울해졌다. 우현이 말을 마친 뒤 아이를 바라보자 아이는 건드리면 톡, 하고 눈물이 나올거 같은 표정이어서 우현은 아이를 안아 등을 토닥였다. 아이는 울먹거리며 말을 한다.
"아저씨..나빠요."
아이는 심호흡을 하더니 계속 말을 이어나간다.
"히잉..안우려고 했는데...아저씨 때문이에요."
우현은 아이를 계속 안고 토닥거리기만 한다. 우현은 자신의 이야기를 듣고 울어주는 아이가 너무 고맙고 고마워서 한참을 안고있었다. 우현은 아이를 한참 안고있다가 아이가 조용하여 살짝 보니 아이가 곤히 잠들어 있었다. 곧 있으면 저녁 때라 밥을 먹여야 하는데 너무 곤히 잘자고 있어 차마 건드릴 수가 없었다. 그래서 우현은 아이를 자신의 무릎에 살짝 눕히고, 자신의 옷을 덮어주었다. 그리고 아이가 자는 모습을 한참 바라보다가 자신도 모르게 잠 속으로 빠져들었다.

아이는 자신의 코끝을 건드리는 느낌에 살짝 눈을 뜬다. 우현의 까만 머리칼이 아이의 얼굴을 건드린 것이다. 아이는 눈을 뜨자마자 보이는 우현의 얼굴에 눈을 질끈 감았다가, 한쪽 눈만 살짝 뜬다. 주위를 살짝 둘러보니 아직은 어슴푸레 한 새벽이고 자신은 우현의 무릎위에 누워 있었다.아이가 푸드득 거리며 몸을 일으키다 우현의 머리에 코를 박는다.아이는 울상을 짓다가 장난기가 발동했는지 곤히 자고 있는 우현을 이리저리 만져본다. 우현의 검은 머리칼을 쓸기도 하고 높은 코를 만져보기도 하고 또 우현의 볼을 문지르다가 입술로 손을 가져가는 순간 우현이 번쩍 눈을 떴다. 아이는 갑자기 눈을 뜬 우현에 놀라 손을 입술에서 땔 생각도 하지 못한 채 눈을 크게뜨며 우현의 얼굴을 바라만 보았다. 우현은 자신의 입술에 머물러 있는 아이의 손에 괜히 귀가 빨개졌다. 우현은 아이의 손을 잡아 내려놓았다. 아이는 우현이 제 손을 잡자 얼굴이 새빨개졌다.우현은 아이의 빨간 얼굴을 보고 괜히 놀려보고 싶어 실실 웃으며 입을 열었다.
"내 입술이 그렇게 좋았느냐?"
아이는 얼굴이 더 빨개지며 고개를 숙였다. 우현이 그것이 더 재밌어 아이를 계속 놀리니, 아이가 심통이 났는지 고개를 팍 들어 우현을 노려본다. 그러더니 우현의 양 볼을 잡고 입술을 부딪힌다. 우현이 놀라 눈을 깜빡대니, 아이가 입을 때고 소매로 입술을 부벼댄다. 아이는 자신이 이겼다는 듯이 으스대며 입을연다.
"흥..아저씨 입술 하나도 않좋거든요!"
우현은 아이의 갑작스런 말과 행동에 벙쪄있다가 정신을 차리고는 호탕하게 웃었다. 아이는 우현이 계속 웃어대자 기분이 나빴는지 입술을 삐죽내민다. 우현은 그런 아이가 귀여워 머리를 쓰다듬다가 입꼬리를 살짝 올린 후 말했다.
"규야, 오늘 너의 입술이 참으로 예쁘구나. 어떠냐? 다시한번 해보겠느냐?" 하고는 자신의 입술을 쭉 내민다. 아이는 식겁하며 얼굴을
뒤로 쭉 뺀다. 우현은 아이가 얼굴을 쭉 빼자 아이의 얼굴에 입술을 더 들이댄다. 아이가 곧 이것이 우현의 장난이란 걸 알고는 분해 얼굴이 빨개진다.
"아저씨 너무해요."
아이는 휙 하고 돌아앉으려고 하다가 어제 우현이 한 말이 생각나 어정쩡하게 허리만 뒤로 돌린다. 그걸 본 우현이 잠깐 이상하게 생각했지만, 이내 아이가 자신을 배려하고 있다는 걸 깨달아 기분이 더 좋아졌다. 우현은 그런 아이를 들어 무릎에 앉혔다. 아이는 우현의 무릎에 앉게 되자 더 얼굴이 홍당무가 되었다. 우현이 그런 아이의 목에 얼굴을 묻으며 말하였다.
"규야, 곧 있으면 자정에 도착한다. 너 정말 나랑 같이 있지 않을테냐?"
아이는 그게 무슨 소리냐는 듯 고개를 휙 돌려 우현과 마주봤다. 그러고는 입을 열어 말을한다.
"나..아저씨랑 같이 안 살아요?"
아이는 그렇게 말하고선 또 눈썹을 축내린다. 우현은 그런 아이를 보고 손사래를 치며 말했다.
"그게 무슨 소리냐. 어제 분명 물어보았지 않으냐, 내가 한 말 기억하냐고. 모르겠다고 한 사람은 바로 너야."
우현은 자신이 말하면서도 그때의 서운했던 감정이 스물스물 올라와 미간을 찌푸렸다. 아이는 생각에 빠진다. 그 때 자신이 모르겠다고는 했지만 워낙 우현과 나누었던 이야기도 많았고 또 그것들 한 마디 한 마디가 자신에게는 모두 소중했기 때문에 우현이 한 말 중 어느 것을 묻는지를 몰랐지, 우현과 나누었던 이야기는 다 기억한다. 아이는 머리가 복잡하여 인상을 찌푸리고는 머리 주변에 주먹을 갖다대고 꾹꾹 누른다. 그런 후 아이는 비장한 표정을 지으며 우현을 똑바로 쳐다본 후 입을 연다.
"나 어제 아저씨가 물어봤을 때 무엇을 묻는지 몰랐지, 아저씨랑 나눴던 이야기는 다 기억해요."
"그리고, 그 때 내가 운 건 괜히 운 줄 알아요? 나..난 아저씨랑 같이 있을 수 있다는게 좋아서, 그래서 그런 건데. 아저씨 미워요."
우현은 아이의 똑 부러지고 진정성 있는 말에 어쩔 줄을 몰라했다. 아이의 마음이 그런 거였다면, 자신의 말이 아이에게는 상처가 되었을 수도 있었다. 우현은 일단 아이에게 사과부터 하고자 입을 열었다. 그 때 아이가 눈꼬리를 올려 우현을 노려본 후 말한다.
"왜요, 사과부터 하려고요? 우리 엄마가 그러셨는데요, 남자가 사과부터 하려고 하면 진짜 자신의 잘못을 모르는 거래요."
우현은 정곡을 찔려 꿀먹은 벙어리가 되었다. 아이는 그걸 놓치지 않고 빠르게 말을 이어나갔다.
"또!! 그런 사람과는 상종도 하지 말랬어요."
아이가 말을 끝마치고서 잠시 숨을 몰아쉬더니 고개를 팩-돌려버린다. 허..그저 순진하고 토끼같은 아이인 줄 알았더니, 그 모양새가 제법 당돌하다. 우현은 자신도 모르게 입으로 손을 가져가 또 손톱을 문다. 아이가 옴팡지게 우현의 손을 찰싹-때린다. 우현은 손이 얼얼하여 아이를 쳐다보니, 아이가 또 손톱을 뜯는 거냐면서 자신에게 훈계한다.
"저보다 두살이나 어린 호시노도 제가 하지말란 것은 안했어요! 어른이 되면 말을 들어야지..어휴."
하며 한숨 까지 쉰다. 그러고선 제 가슴을 팡팡 두드리는데 또 그것이 아내가 잔소리를 하는 것 같아 또 이상스레 기분이 좋아진 우현은 그저 사람좋게 허허- 하고 웃고 만다. 아이는 그런 우현을 보면서 입을 오물댄다.
"아저씨 안돼겠어요. 내가 하나부터 열까지 챙겨줘야지. 집에가서도 이래봐요, 나한테 혼나!!"
하며 자신도 우스웠는지 우현을 향해 환한 미소를 보인다. 우현은 그런 아이가 너무 사랑스러워 품에 앉고 부벼댔다. 아이도 이젠 그런 것이 익숙해졌는지 우현의 등을 토닥거린다. 우현은 그것 역시도 좋아 푸슬푸슬 웃음을 흘렸다.

얼마나 지났을까, 곧 기사가 내리라고 손짓을 해왔다. 우현은 아이의 손을 잡고 사뿐히 걸음을 옮겼다. 자정은 팔원보다 훨씬 추워 몸이 약한 아이가 열병에나 걸리진 않을까하여 목도리를 더 단단히 매준다. 아이는 그런 우현의 다정한 모습에 빙긋 웃는 것으로 답을 대신한다. 손을 잡고 걸어가니, 어떤 아낙네가 우현과 아이의 곁으로 다가왔다. 그러더니 아이에게 다정스레 눈을 맞추며 말했다.
"네가..그아이니?"
아이는 눈만 굴리며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그 여자는 푸근한 미소를 지으며 아이의 손을 잡아쥐며 말했다.
"난..네 숙모란다. 너희 아버지 성함이 김자 한자 석자 맞으시지?"
아이는 가만히 고개를 끄덕이다 옆에 있던 우현의 눈치를 본다. 우현은 아이의 손을 더 세게 잡아쥐며 미소를 지었다. 아이는 다시 눈만 굴리다가 자신의 앞에 있는 낯선 여자를 바라본다. 여자는 아이의 볼을 쓸며 다시 입을 열었다.
"옆에 있는 분은 누구시니?"
아이는 어떻게 대답할 지 몰라 우현만 쳐다본다. 우현은 큼큼-거리며 목을 가다듬고는 사람좋은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전, 팔원에서 부터 성규를 보살펴 온 사람입니다. 사실 주재소장께서 댁으로 보낸다고는 하였지만 성규가 자신이 있던 곳을 떠나기 싫다하여 저와 당분간 함께 지내려고 같이 왔습니다. 물론 거처도 마련해두었고요."
여자는 수상하다는 눈빛을 보냈지만 우현의 사람좋은 미소덕에 나쁜 사람은 아니구나 하고 마음을 놓았다. 우현은 여자가 자신을 언제든지 의심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 아예 못을 밖아놓기로 하였다. 우현은 다시 그 사람좋은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만약 의심되신다면, 연락을 해보시죠. 아니면 가끔씩 성규를 찾아오셔도 됩니다."
그러니 여자가 손사래를 치며 말한다.
"아니에요, 그렇게 까지 말씀하시는데.. 그냥 하루에 한번씩만 애 얼굴보러 와도 될까요?"
우현은 예의 그 환한 미소를 보내며 말했다.
"그럼요, 하나뿐인 조카얼굴 보고 싶으셨을 거 아닙니까. 언제든지 오셔도 상관없습니다."
여자는 고개를 꾸벅 숙이며 감사하단 말만 되풀이했다. 그런 우현과 여자를 바라보던 아이는 그저 눈만 데굴데굴 굴릴 뿐이었다. 우현이 그런 아이를 보고 머리를 쓰다듬고는 말하였다.
"일단, 너희 삼촌부터 찾아뵙고, 허락을 구하자. 만일 안된다고 그러시면 내가 어떻게든 해보마."
아이는 우현을 믿기에 고개를 끄덕거리며 빨리가자고 우현의 손목을 잡아끌었다. 그런 둘을 바라보고 있는 여자는 우현과 아이의 사이가 참 각별한 거 같아 마음이 놓였다. 그렇게 같은 장소에서 각자 다른 생각을 하던 세 사람은 여자의 남편이자 성규의 삼촌의 집에 다다랐다.

자! 드디어 성규의 외숙모 등장!!

쿸...망글이군..오늘은 그냥 망했네요.

시간을 건너뛰어~ 하....급전개...똥손인 저를 이해해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

댓글과 신알신을 해주신다면 그대는 여신!!!

제 사랑을 다 드릴게요♥3♥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립이에요ㅎㅎ!!! 그대 투표하고 왔는데ㅜㅜ 번외가....아...ㅠ 그래도 다음 기회가 되면 한번 써주세요ㅎㅎ....우현이가 우는게 참...ㅜㅜ 누군가 자신에게 등돌리는게 참 무서운거죠...성경은 어린 와중에도 참 여우네요....토끼같은줄만 알았지만 실상은 여우에 마누라포스가 뙇!!ㅋㅋㅋㅋㅋ 우현아....어린 부인 데리고 사는 기분....좋겠어ㅋㅋㅋㅋㅋ그냥 팔불출 공처가 될게 뻔히보이네요ㅎㅎ
11년 전
독자2
우왕!!!ㅋㅋ 1등이다ㅋㅋ
11년 전
수달
그대 1등 축하해요!!!!역시..그대들은 천사네요..모바일인데도 이렇게 긴댓글으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 고마워요 그대...사실 전 성경의 여우같은 모습을 좋아하졐ㅋㅋㅋㅋㅋㅋㅋ 성경이 크면...아후..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암호닉 신청하신 그대들은 다 번외 나갈거에요!!! 사랑합니다 그대!!!!
11년 전
독자5
크면 다정하게 잡아먹어야져ㅋㅋㅋㅋㅋ어린신부 키워서 잡아먹는 육성시스템..조으다ㅜㅜ 바람직햏ㅎㅎ
11년 전
수달
어머 그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잡아먹는 건 나중에~ 번외로 쓸거에요!...이것도 공금ㅋㅋㅋㅋㅋㅋ이번에 첫작이니 만큼 제 팬들에게 무한 조공을 하겟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3
그대열로예여!!알림뜨자마자봤는데 10분이안지나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4
제가항상댓글쓸때말하지만다정공과천상수는최고의조합이예요최고최고쵝초굋쵝ㄱ최고그러므로그대도최고어리ㅏ머ㅠㅠㅠㅠㅠ그리고성규말투가너무귀여워서ㅠㅠㅠㅠㅠㅠ눈물이나네여ㅠㅠㅠㅠㅠㅠ
11년 전
수달
아이고 그대 울지마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곧있으면 5편도 들고 올거에요!! 정말 그대들 때문에 하루에 한편씩 연재 하게 되잖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도 다정공을 매우 아끼기 때문에...광공이나, 쫌 센캐들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역시 공은 다정해야 제맛!!! 오늘도 댓글 달아줘서 고마워요~ 스릉흔드!!!
11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년 전
수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고마워요 그대...바로 머릿속에 저장할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랑합니다!!!
11년 전
독자7
한낱입니당! ㅠㅠㅠㅠㅠㅠㅠ아따ㅠㅠㅠ남우현 너쫌 내스탈이당?ㅠㅠㅠㅠㅠㅠ뭘그렇게 다정돋니...조으다....좋아서 기쁨의 오징어 춤으류ㅠㅠㅠㅠ꿀렁꿀러유ㅠㅠㅠ
11년 전
수달
한낱그대!! 반가워요!!!!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전 우현이를 좋은 남자로 이미지 메이킹을 하기위해 최선을 다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가 추는 오징어춤 보고싶네용ㅋㅋㅋ
11년 전
독자8
으아 ㅠㅠ그대 연잡에서 보고 바로달려왓어요 ㅠㅠㅠ스아실 제가 등업이 아직안되서 거기서는 답글을 못달아요 ㅠㅠㅠㅠㅠ휴ㅠㅠ
저를 핫식스라고 기억해주세영 ! ㅠㅠㅠㅠㅠ다정한 우효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느므좋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대기대할게여 !

11년 전
수달
네!! 핫식스그대 기억할게요!!!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9
조팝이에요! 이런 금글을 읽을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어요 ㅜㅜ 다음편 올라오면 바로 정신없이 보러오겠습니다. 그때는 제가 꼭 1등할거에요 엉엉엉 꼭꼭 1등할꺼야 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계속 말하고 있지만 그대 픽 바로 출판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문체가 주옥 같습니다. 몰입도라던지, 묘사력이라던지 뭐 하나 빼놓을게 없네요. 다정한 우현이와 어리지만 제 감정에 솔직한 것 같은 성규의 이야기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위에 리플에서 봤는데 첫작품이시라구요!! 역시 금손은 남다르네요 첫작부터 이렇게 Hㅏ.. 땀나.. 수족냉증인 제가 다한증에 걸릴 정도로 팔원은 정말 甲이네요. 진짜 찬사에 찬사를 보태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제 어휘력에 눈물이 주룩주룩... 제 마음 아시죠? 다음편 기대하고 그대 사랑합니다!!
11년 전
수달
그대..그대는 정말 댓글하나로도 절 감동받게 하시는군요ㅠㅠ아..저 지금 손떨려서 답글도 못 쓰겠어요. 정말 이렇게 인기도 없고, 문학성, 작품성 다 떨어지는 저에게 이런 주옥같은 칭찬으류ㅠㅠㅠㅠㅠ헐..저 지금 좋아서 우주뚫고 날아갈거 같아요..아,,어떡해. 전교1등을 해도 지금처럼 기쁘지는 않을거같아요...하...그대의 댓글에 저도 찬사에 찬사에 고마움과 저의 존경심까지 보탭니다. 그대 정말 감사하고 존경하고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0
자까님ㅜ너나무에여~~과제가많아서인티못들어온사이에투표가있었네여ㅜ전요즘과제에시달리고있어여ㅜ글잡에와서자까님글올라왔는지보고싶었는데ㅜ결국투표놓쳤네여ㅜ히엉ㅜ담편은꼭일찍보도록할게여!!자까님호이팅^~^
11년 전
수달
아이고..그대..과제 많이 힘드시죠?ㅠㅠㅠㅠㅠㅠ그대 호이팅하세요!!! 그리고 그냥 이렇게 댓글달아주시는 것만 해도 얼마나 감사한지 몰라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지치고힘들땐 레몬사탕을 드셔보세요ㅠ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1
지구입니다!항상댓글이너무짧아죄송해요ㅠㅠ얼마나기다렸는지몰라요!ㅠㅠ앞으로도잘부탁드릴게요!
11년 전
수달
네 안녕하세요 지구그대!! 댓글 달아주시는 것만 해도 저한테는 얼마나 큰 힘이 되는데요ㅠㅠㅠㅠㅠㅠ잘부탁드립니다!!!
11년 전
독자12
열찌에요! 어제 왜 이걸 발견 못했을까요?ㅠㅠㅠㅠㅠㅠㅠ 성규가 허락받아서 우현이와 살아야할텐데.... 다음편 얼른 읽고 댓글쓰러가요~♥
11년 전
수달
네!! 고마워요 열찌그대!!!
11년 전
독자13
우동이에영구대ㅠㅠㅠㅠㅠ어휴 요즘 인티못들어와서ㅠㅠㅠㅠㅠ으허유ㅠㅠ겁나재밋고 좋네여ㅠㅠㅠㅠ아진짜ㅠㅠㅠ다음편읽으러가야게써영.....아..저 신알신 안햇졍? 햇나..?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인피니트 [현성] 팔원4&연재공지23 수달 06.11 22:39
인피니트 [인피니트] ** nth Special ** 텍스트 파일 메일링!66 모르는척해줘.. 06.11 02:44
인피니트 [인피니트조각/야동] Love like;본격 애인대행 땜빵하기(+텍파공지!!!!)35 소셜. 06.09 22:28
인피니트 [실화] 호야닮은 교생쌤과 두근두근 썸 공지!119 두빛세빛 06.09 19:06
인피니트 [인피니트/동우총수] 장동우 쟁탈전 텍파 공유55 전라도사투리 06.09 17:09
인피니트 [인피니트/호야동우] 나의 절망을 바라는 당신에게 :: 텍파공유136 애증/세모론 06.09 13:15
인피니트 [인피니트/장동우빙의글] 잘 자, 좋은 꿈 꿔(+연재공지)36 밤비 06.07 22:47
인피니트 [인피니트/수열] 간극 공지 ː 1부 텍파 메일링37 스위치 06.07 00:46
인피니트 [인피니트/공커] 부서진 입술로 너를 말하다 10 + 단편픽 텍파 멜링 + 아이스크림(단편픽)26 조랭이떡 06.06 23:22
인피니트 [인피니트/호야동우] 나의 절망을 바라는 당신에게 :: 텍파공유95 세모론/러엔트 06.06 10:55
인피니트 [빅뱅/인피니트] 비주엘탑시드파이널(완) + 테...텍파공지?71 Abyss 06.06 04:41
인피니트 [인피니트/엘성] 엘성팬픽 따끈따끈한 신작 메일링 해드려요38 나누구게요 06.03 16:16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생리하는 김성규 텍파 관련 공지125 조팝나무 06.03 11:34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제가쓴 공금픽 선착 메일링72 모룽 06.02 23:29
인피니트 [인피니트/호야동우] 나의 절망을 바라는 당신에게 :: 20. 3? 플라스 공지24 애증/세모론 06.02 00:33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수열야동] 투토피아(Twotopia)2 : 당신들의 천국 공지1 05.29 22:25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34 엘이라엘 05.29 22:06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생리하는 김성규 연재 공지 및 차후 계획 (+텍파 공지)109 조팝나무 05.29 00:14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생리하는 김성규 13 + 텍파 나눔527 조팝나무 05.28 03:28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05.27 15:54
인피니트 [다각] 인피니트의 저능아 김성규 쟁탈전 스포6 허약하규 05.22 21:04
인피니트 [인피니트/공커] 부서진 입술로 너를 말하다 + 이해돕기(인물소개) + 질문앤답 + 공지32 조랭이떡 05.19 18:43
인피니트 화이트 시티 연재 공지 (그...그대들 사...살려줘요)+현성 맛보기18 핫식스 05.16 21:34
인피니트 [인피니트/공커] 부서진 입술로 너를 말하다 공지11 조랭이떡 05.06 20:26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조직물] 아프로디테 공지4 우연 05.05 22:19
인피니트 [인피니트/호야동우] 나의 절망을 바라는 당신에게 :: 공지39 애증/세모론 05.04 19:03
인피니트 [인피니트/공커] 부서진 입술로 너를 말하다 *공지22 조랭이떡 05.02 19:19
공지사항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