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준혁 강동원 엑소 샤이니 온앤오프
Amell 전체글ll조회 1881l 11

 

[iKON/김지원] 미성년 05 | 인스티즈

너에게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는 이미 늦은 후였다.

그 때는 그랬다. 너를 생각하는 날들이 많아지고 네 행동을 의식하는 빈도가 잦아졌다.

내 일상 깊숙한 곳까지 너는 파고들었고 나는 애써 내치지 않았다.

오히려 기뻤던 걸지도 몰랐다.

어린 날의 나는, 그게 사랑인지 몰랐다.

그게 사랑인 줄 알았다면, 내 안에 돋아나는 너라는 싹을 애초부터 뿌리채 뽑아냈어야 하는 거였는데.

.

.

.

.

.

.

 

그 때, 그 시간의 우리는.

미성년(未成年)

 

 

 

 

 

 

 

 모든 것은 지원이 말한대로 흘러갔다. 내 뒷자리에 앉게된 순간부터였을까 아니면 상처입은 준회를 양호실로 데려가 치료를 해주었던 그 때부터였을까. 그도 아니라면 교문앞에 서 있던 그에게 내 넥타이를 건네주었던 그 때부터일까. 준회는 노골적으로 내게 관심을 표했다. 준회는 쉬는시간이 되면 늘 뭉툭한 볼펜뚜껑 끝으로 내 등을 쿡 찔러왔고, 점심시간이 되면 기다렸다는 듯이 나를 데리고 급식소로 향했다. 준회는 내게 배려라고 말했다. 친구없는 전학생을 위한 배려. 그럴싸한 포장이였다. 준회가 그럴수록 나는 내 옆자리에 앉아있는 지원의 눈치를 볼 수 밖에 없었다. 지원은 관심없다는 얼굴을 했다. 구준회와 김지원 늘 둘 밖에 존재하지 않았던 학교생활에 나라는 이물질이 끼여도 그저 그러려니 하는 것 같았다. 나는 불편했다. 내 스스로도 너무나 잘 알고있었다. 내가 둘 사이에 끼인 이물질이라는 것을.

 

 

 

 

 셋이서 함께 지내는 일이 잦아졌다. 우리는 삼총사야. 옥상에서 담배를 입에 문 준회가 그렇게 말했다. 나는 그저 옥상문 옆에 기대어 서 있었고 지원은 처음 그를 이곳에서 보았을 때 처럼 위태롭게 난간 위로 걸터 서 있는 상태였다. 나는 본능적으로 지원에게 시선을 돌렸다. 그 애는 두 눈을 꼭 감고서는 머리칼을 흔드는 바람을 그대로 맞고 있었다.우리의 관계를 명명하자면 준회는 나를 늘 데리고 다녔다. 그럴 때마다 지원이 내게 했던말이 생각이 났지만 나는 애써 준회에게 거절의 말을 건네지는 않았다. 늘 나를 끌고다니는 준회와 끌려다니는 나 그리고 뒤에서 묵묵히 걸어오고 있는 지원. 그 날 이후로 지원은 내게 준회와의 관계에 있어 어떤말도 하지 않았다. 그렇다고 암묵적 동의로 볼 수도 없었다. 나는 알고 있었다. 지원은 여전히 내가 준회와 함께 다니는 것, '셋' 이라는 이름으로 묶여있는 우리의 관계를 못마땅해한다. 그래. 나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김지원은 나를 싫어한다.

 

 

 지원과 나 사이에 준회라는 접점이 없다면 우리의 관계는 불 보듯 뻔했다. 그 사실을 인지하고 나서부터 나는 조금 영악해졌던 것 같기도 하다. 매사가 무덤덤한 그 애의 얼굴이 싫었다. 나를 왜 싫어하는지, 그 이유가 뭔지. 내가 그렇게 싫다면 그 때 내게 우산을 건넨 이유가 뭔지. 왜 매정하게 나를 내치지 않는지. 왜 준회를 말리지 않는지. 왜 나를 혼자 내버려두지 않는건지. 물음표는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내 머릿속에 그 애에게 묻고싶은 말들이 늘어날수록 그 물음들은 내 감정을 겉잡을 수 없이 몰아세웠다. 김지원에 대해서 생각할 때면 언제나, 끝은 벼랑 끝에 서 있는 내 자신이였다. 그 애가 뭐라고 이런 기분이 드는걸까. 내 스스로에게 묻고 또 물었다. 답을 내릴 수가 없었다. 그럴수록 나는 무릎에 고개를 파묻는 빈도가 잦아졌다. 김지원이 미웠다.

 

 

 늘 내게 말을 건네는 쪽은 준회였고 나는 앵무새 마냥 착실하게 대답했다. 그러다 문득 준회가 말을 건네면 지원은 심드렁하게 대꾸한다. 대화라는 상황으로 묶여있는 우리지만 우리의 대화는 맥락을 달리했다. 준회는 내게 관심을 쏟았고 내 시선 또한 올곧게 준회에게 향했지만 내 머릿속은 늘 옆에서 삐딱하게 고개를 돌린 체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지원에게 있었다. 이쯤되니 나는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그 애의 관심을 원해. 그 애가 나를 보고 내게 말을 건네어주었으면. 나를, 싫어하지 않았으면. 문득 이런생각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자각했을때 나는 온몸에 소름이 돋았다. 맹목적으로 그 애의 애정을 갈구하고 있는 내 자신이 끔찍하리만치 혐오스럽게 느껴졌다.

 

 

 

 준회가 학교에 오지 않았다. 담임선생님께서는 집안일 때문이라고 했지만 지원이 눈치를 살핀 나는 그게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대충 직감했다. 준회에게 무슨일이 생긴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기 시작했다. 책상 밑으로 휴대전화를 꺼내어 문자라도 남겨볼까 싶었던 내 손짓은 허공에서 멈춰졌다. 아. 얕은 탄식이 나왔다. 그리고 이내 허탈한 웃음이 새어나왔다. 나는 준회의 전화번호를 알지 못했다. 머리가 울렸다. 가깝다고 생각하는 것 배로 먼 사이. 내가 혼자 쌓고있다고 생각했던 벽은 사실 준회와 함께 쌓아올리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그런생각이 들었다. 옆에서 지원이 탁탁 소리나게 교과서를 정리하는 것이 보였다.

 

 

 " 걱정 돼? "

 

 

 지원이 무미건조하게 말했다. 나는 입을 꾹 다물었다. 지원은 손에 쥐고있던 교과서를 내려놓고 책상을 뒤지더니 연습장 한 켠을 부욱 찢어냈다. 그 다음에 필통에서 검정색 펜을 꺼내더니 아무렇게나 휘갈겼다. 탁 소리나게 펜을 내려놓은 지원이 찢긴 종이를 내 책상으로 내밀었다.

 

 

 

 " 구준회 번호. "

 " ......... "

 " 걱정되는 것 같으니까. "

 

 

 

 그 말을 끝으로 지원이 교과서를 들고 자리에서 일어났다. 아무래도 책상서랍을 차지하는 몇몇 책들을 사물함으로 넣어두려는 것 같았다. 나는 지원이 남기고 간 종이를 뚫어져라 쳐다보다가 종이 위에 적혀있는 번호대로 휴대폰을 두드렸다. 액정 위로 준회의 번호가 완성되고 초록색 통화버튼으로 손을 옮기려는 찰나였다. 나는 휴대폰 액정을 한번, 그리고 교실 뒷편의 사물함에 서 있는 지원의 뒷모습을 한번 쳐다보았다. 그리곤 휴대전화에서 손을 거두었다. 옆 쪽에 자리한 홀드버튼을 눌렀다. 준회에게는 아무런 연락도 하지 않았다.

 

 

 걱정이 된 것은 사실이다. 준회가 없는 오늘, 준회가 있었을 때 처럼 우리는 점심을 함께 먹어야할까. 아무래도 나와 둘이서 먹기는 싫겠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준회에게 의존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조금 우스웠다. 어쩌자고 이렇게나 익숙해져버린 걸까. 점심시간을 알리는 종이 울렸다. 오늘은 그냥 빵으로 때워야겠다.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옆에 있던 지원이 내 어깨를 살짝 건드렸다. 의아한 눈으로 바라보자 지원이 나른한 얼굴로 눈을 내리깔며 말했다. 밥 먹으러 가자. 지원이 그렇게 말하면서 먼저 일어섰다. 나는 일순간 머리 멍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나랑 밥을 먹어? 왜? 묻고 싶었다. 멍하니 앉아있는 나를 한번 더 지원이 건드렸다. 뭐해, 안가? 나를 내려다본 지원이 그렇게 말했다. 조금 당황스러워진 나머지 어,어 그렇게 말하며 앞서가는 지원을 뒤따랐다. 나를 싫어하는 거 아니였어? 반듯한 뒷통수를 바라보며 그렇게 묻고싶었지만 금새 고개를 저었다. 아무래도 좋았다. 나는 슬며시 올라가는 입꼬리를 내릴 수가 없었다.

 

 

 지원은 담배를 자주 피지 않았다. 우리는 점심을 먹고 익숙하게 옥상으로 향했고, 나는 늘 그랬듯이 바람을 맞으며 옥상 문가 옆에 기대어 서 있었다. 평소와 다른점이 있다면 늘 내 시선에 마주서서 담배를 물던 준회가 없다는 것과 그저 아무 말 않고 난간 위에 서 있던 지원이 오늘은 준회 대신 담배를 물었다는 것이다. 지원이 담배를 피는것을 보는건 그 때 이후 처음이라, 담배를 물고있는 지원이 조금은 생소하게 느껴지기까지 했다. 지원은 내게서 등을 돌리고 있었으며 나는 그 애의 반듯한 검은색 머리와 함께 휘날리는 뿌연 연기를 바라 볼 뿐이였다. 왜였는지 나는 천천히 지원에게로 걸어갔다. 그의 옆에 나란히 섰다. 거리가 가까울수록 알싸한 담배향은 더욱 짙어졌다. 지원은 허공 어딘가를 직시하고 있었고 나는 고개를 돌려 그의 옆모습을 쳐다보았다. 새카만 눈동자. 속내를 알 수 없는 무미건조한 얼굴. 그 모습이 꼭 나를 홀리는 것 같아서 나는 기운없는 목소리로 중얼거렸다. 지원아. 지원은 아무런 대꾸도 하지 않았다. 나는 말을 이었다.

 

 

 " 나도 담배 한 대만. "

 

 

 지원이 아주 천천히 내게로 시선을 돌렸다. 안돼. 무덤덤하게 말했다.

 

 

 " 왜? "

 " 이거 피면 빨리 뒤지거든. "

 " 상관없는데. "

 

 

 나는 심드렁하게 대꾸했다.

 

 

 

 " 그리고 빨리 죽고싶어서 담배를 핀다는 너한테 그런 말 듣는거 조금 웃겨. "

 

 

 

 나는 소리내어 웃었다. 나는 재빨리 손을 뻗어서 지원의 입에 물려있던 담배를 낚아챘다. 지원의 미간이 미세하게 찌푸려지는게 보였다. 나는 아랑곳않고 반 정도 남은 담배를 내 입에다 갖대었다. 폐부로 스며드는 담배향이 몹시 썼다. 나는 인상을 찌푸렸다. 하지만 헛기침을 뱉어내지는 않았다. 나는 한모금 더 빨아들인 후 연기를 뱉어냈다.

 

 

 

 " 지원아. 넌 사는게 재미가 없나봐. "

 " ....... "

 " 빨리 죽고싶어 하는 것두 그렇구. "

 " ........ "

 " 나도 그런데. "

 " ........ "

 " 그러니까 나, 너무 싫어하지마. "

 " ........ "

 " 죽는거야 상관없다지만, 너한테 미움받는건 왠지.. "

 " ........ "

 " 조금,슬퍼서. "

 

 

 

 그렇게 말하는 내 목소리가 조금 젖어드는 것 같기도 했다. 나는 모두 다 타들어간 담배를 바닥에 던지고는 발로 비벼 불씨를 마저 껐다. 나는 난간에 등을 기댄 체 눈을 감았다.

 

 

 " 너. "

 

 

 귓가로 지원의 목소리가 파고드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 싫어하는거, "

 " ........ "

 " 아니야. "

 

 

 나는 감았던 눈을 천천히 떴다. 어깨를 돌려 나를 바라보고 있는 지원과 마주했다. 지원은 인상을 찌푸리고 있었다. 그것은 화가난 것 같기도 했고 어쩌면 울음을 터트리기 직전의 그것 같기도 했다. 지원은 복잡한 얼굴을 하고 말했다. 나를 바라보는 눈동자는 여전히 새카맸다.

 

 

 

 " 인정할께. "

 " ......... "

 " 네가 이겼어. "

 " ..무슨, 말을. "

 " 말 그대로야. 네가 이겼어. "

 " 그러니까, 도대체 뭐를... "

 " 뭐든. "

 " ......... "

 " 뭐든. 전부 네가 이겨버렸으니까, "

 " ......... "

 " 네 마음대로 해. "

 " ......... "

 " 아직도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어? "

 " ......... "

 " 네가 이끄는 대로 끌려가주겠다는 의미야. "

 

 

 바람이 불었다. 초여름을 알리는 열기를 담은 바람이.

 

 

 

 

 

 

 

 

 

 

어쩌면, 여전히도 우리는.

미성년(未成年)

 

 

 

 

 

 

 

 

 나는 김지원이 꽂아 준 드라마에 들어가게 되었다. 아침드라마 조연을 하게되는 일이 있더라도 결코 안하려고 했는데, 나를 붙들고 우는소리를 해대는 매니저오빠와 감독에 마음이 동한건 사실이다. 나도 측은지심이라는게 존재하는 사람이니까. 하지만 자존심이 상하는 것은 어쩔 수가 없었다. 나는 매니저오빠에게 10회 까지의 대본을 받아들면서도 끝까지 김지원의 욕을 씨부리지 않을 수 없었다. 개새끼, 씨발새끼, 빌어먹을 !! 그러다 뻗쳐오는 열에 못이겨 대본을 집어던지면 너덜너덜해진 대본을 사색이 된 얼굴로 주워오는 것은 오로지 매니저 오빠의 몫이였다. 나는 휴대전화를 들었다. 정신없이 액정을 두드리고는 귀에 갖다대었다. 신호음이 몇 번울리지 않고 상대방이 전화를 받았다.

 

 

 " 야 이 씨발놈아. "

 

 

 분명히 수화기 너머의 얼굴은 잔뜩 인상을 쓰고 있겠지. 입가로 비릿한 미소가 맴돌았다.

 

 

 " 니가 어찌나 단단히 매다 박아놨는지, 내가 빠져 나올래도 나올 수가 없어요. "

 " 뭐가 문제야. "

 " 하. 뭐가 문제냐고? 그걸 지금 몰라서 묻니? "

 " 000. "

 " 씨발!! 뭐가 문제냐고? 그래, 다 문제야. 모든 게 문제 투성이라고!  "

 

 

 나는 빽 소리를 질렀다. 옆에서 구겨진 대본을 피고있던 매니저 오빠가 화들짝 놀라 고개를 드는걸 무시하고는 말을 이었다. 

 

 

 "  나 청개구린거 알지. "

 " ........ "

 " 니가 날 얼마나 높은 곳 까지 올려놓고 싶어하는지는 모르겠는데, "

 " ........ "

 " 어디 마음대로 해봐. 아주 꼭대기까지 올려놔보라고. "

 " ........ "

 " 계속 나 건드리면, "

 

 

 수화기를 입가로 바짝 갖다대었다. 끓어오르는 분노를 애써 삭히며 씹어뱉었다. 나도 장담 못해. 그렇게 말하고는 나는 쇼파로 몸을 기대었다. 수화기 너머에는 정적이 흘렀다. 나는 매니저오빠에게 입을 벙긋거리며 손짓했다. 오빠, 대본 좀 줘봐. 9화. 매니저오빠가 쌓여있는 대본을 뒤적거리더니 내게 하나를 건네었다. 대본 제일 앞장에는 드라마의 제목이 적혀있었다. 숨소리. 그게 드라마의 제목이였다. 그리고 그 옆에는 배우 000님 이라고 적혀있었다. 16부작의 드라마, 그리고 내가 들고있는 9화는 극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지점이였다. 나는 페이지를 넘겼다. 나는 숨을 가다듬었다. 씬 넘버 37. 하은의 집 앞. 하은 눈 앞의 상혁을 노려보며 울분을 토해낸다.

 

 

 

 " 아아, 더이상 내게 이러지 말아요. 당신이 내게 건냈던 달콤한 말들, 그 달콤함에 당신을 담았던 내 마음을 갈기갈기 찢어버리고만 싶어요. "

 " ........... "

 " 어떻게 아무렇지도 않은 얼굴로 내 앞에 서 있을 수가 있죠? 날 사랑한다구요, 진심이라구요? 비열한 위선자. 나에게 동정을 요구하지 말아요. 우리의 관계는 시작부터 어긋나있었죠. 그래요, 그때부터 알아차렸어야 했어요. 제가 지금 가장 후회되는건 다름아닌 그거라구요. 왜 조금 더 일찍 알지 못했을까. 왜, 왜..!! "

 " ........... "

 " 날 사랑한다고 했죠? 나는 아니야. "

 " ........... "

 " 당신이, 당신이 죽어버렸으면 좋겠어요. "

 " .......... "

 " 당신이 늘 내 옆에 있는것만 같아서 숨이 차요. "

 " ......... "

 " 그러니까, 내가 질식해버리기 전에 죽어버려요. "

 " ......... "

 " 제발. "

 

 

 

 나는 하은이 되어서 상혁이 아닌 지원에게 말했다. 통화시간은 1시간을 넘어가고 있었다. 나는 끓어올랐던 하은의 감정을 삭히고 숨을 골랐다. 나는 지친 목소리로 지원의 이름을 불렀다. 아무런 말이 없길래 다시 한번 불렀다.

 

 

 " 지원아, "

 " 응. "

 

 

 지원의 목소리는 담담했다.

 

 

 " 사는 게 재미가 없네. "

 " .......... "

 " 차라리 나를 싫어하지 그랬니. "

 

 

 

 나는 문득 울고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

늦게와서 데둉해요. 컴퓨터가 자꾸 꺼지네요. 왜이럴까요? 인티 임시저장만 안됐다면 전 다 때려치웠을지도..

과거부터 풀어야할 얘기가 한참 남았는데....오ㅐ때무네 진도가...(먼산)

독자님들 댓글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그리고 초록글도 (울먹) ...

암호닉 받을게요. 신청해주십셔. 다음편에서 만납시다. ♥ 오타지적 피드백 쌍수들고 환영합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dgaegaeg
9년 전
Amell
...독자님..?
9년 전
독자3
미리댓글 단거 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네야] 암호닉신청이요! ㅇ.<
셋 사이에 무슨일이 있었던건지 정말 궁금하네요ㅠㅠㅠㅠ 빨리 담편도 고고 .><
잘읽고갑니다 ~ ♡

9년 전
독자2
작가님 대박ㅠㅠㅠㅠㅠ 내용 아쥬그냥 ㅠㅠㅠ 분위기 짱짱 ㅠㅠㅠ 추천!!!
9년 전
Amell
ㅎ.ㅎ 감사합니당. ♥
9년 전
독자4
어우 오늘도 분위기는 여전히 발리네요ㅜㅜㅜㅜㅠㅠㅜㅜㅠ 완전 볼때마다 취저ㅠㅜㅜㅜㅜ여기 나오는 지원이 캐릭터도 좋아요ㅠㅠㅜㅠ 완전 잘어울려ㅜㅠ 잘보고가여
9년 전
독자5
ㅜㅜㅜㅜㅠㅜㅠㅜ도대체 무슨일이있엇길래 저리 꼬이고 꼬인건지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저는 왜 자꾸만 지원이가 안쓰럽기만한건지ㅠㅜㅠㅜㅜ오늘도 좋은글 감사드려요 기다릴게요♥ [찌푸를찌부]암호닉신청할게요!
9년 전
독자6
작가님ㅠㅠ진짜많이 기다렸어요 안오시면 어떡하지 제가 얼마나 노심초사한줄 알아여? ㅠㅠ그래두오셔서 다행이예요. 오늘도 분위기는 어마무시하네요...여주가 출연하는 드라마가 왠지 지원이와 여주의 이야기일것만 같은 느낌이 들어요ㅎㅎ늘기대하고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잘읽었어요 자주오세요♥
9년 전
독자7
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분위기 ㄷㄷㄷㄷㄷㄷㄷㄷ와........
9년 전
독자8
ㅠㅠㅠㅠ작가니뮤ㅠㅠ오늘도 정밀드라마같애요ㅠㅠㅠㅠ 암호닉은[쫗아]에여!!
9년 전
독자9
아 진짜 대바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도 짱잉에여 분위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190.224
헐진짜짱....점점갈수록궁금해지는데ㅠㅠㅠㅠㅠ왜둘의사이가저렇게된걸까요ㅠㅠㅠ?그나저나분량도내용도짱이에요!!!!
9년 전
독자10
키야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역시 작가님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분위기 봐요ㅜㅜㅜㅜㅜㅜㅜ하ㅜㅜㅜㅜㅜㅜㅜㅜㅜ 사랑한다구요 정말 ㅜㅜㅜㅠㅠㅠㅠㅠㅠ 암호닉 [오미자]로 신청할게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알랍
9년 전
비회원133.158
어후 진짜 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아 기다렸어요 이런 분위기 너무 좋아요 ㅜㅜ 준회는 무슨 일로 학교를 안 나왔으며 현재 지원이랑은 무슨 사이인건지 궁금하네요 작가님 짱 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랑해요
9년 전
독자11
진짜 읽을수록 궁금해지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잘보고가요작가님
9년 전
독자12
점점 알게된다고 생각했는데 더 어려워졌어요ㅠㅠㅠㅠ 진짜 재밌네요ㅠㅠㅠ
9년 전
독자13
무슨일이있었던거야ㅠㅜ너무궁금하다 짐작이어려워...
9년 전
독자14
분위기 취향저격입니다!ㅠㅠ무슨일이 있었던건지 너무 궁금해서 잠이 안올것같아요..☆★
9년 전
독자15
와 오늘도 대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보면 볼수록 빠지게 되는 매력이 있네요
9년 전
독자16
역시 작가님 작품은 갈수록 분위기가 고조되고 더욱 의문을 가지게하는 글입니다 역시 오늘도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뭔가 과거와 현재의 모습이 딞은듯 달라서 더 흥미롭고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 의문이 생기는군요! 항상 작가님 글은 뭔가 신비로워요 진짜 필력이 대단하십니다 작가님 제가 많이 사랑해요 그런데 구준회와 여주는 뭔가..사이가 애매한것 같아요ㅠㅠ지원이랑도 마찬가지이지망아직 과거에 대해서 전개가 덜 나가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었지만 나중에 과거에 있던일을 알고나면 아~그래서 그랬구나하고 알아차릴 때의 뿌듯함은 정말 표현할 수 없어요!^♡^진짜 항상 좋은 내용 감사드리고 추천누르고 갈게요 그리고 작가님 전개 늦어도 상관없으니까 작가님 편하실대로 하세용 헐 드디어 암호닉을 받으시다니 이날만을 기다렸습니다 저는 암호닉 [준회]신청할게요!:)♡
9년 전
비회원32.25
오늘 처음 봤는데 너무 재밌어서 다 읽었어요!!이런 분위기 사랑합니다 ㅎㅎ 다음편 기대할게요
9년 전
비회원147.45
도대체 뭔 일이 있었길래 여주가 저렇게 변해서 저러는 건지ㅜㅜㅜㅠㅠㅜㅜㅜㅜㅜㅜㅠㅠㅠㅜㅜ짖짜 궁금 ㅐ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ㅠㅠㅜ오늘도 작가님의 필력에 놀라구 갑니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말 분위기가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아좋ㄷ다. 암호닉[ 틸다 ]로 신청 해도 될ㄲㅏ여.......?
9년 전
독자18
작가님 후 정말 제가 작가님 정말 사모해요 어떻게하면 글이 이렇게 마성의 매력을 가질 수 있는 건가요 ? 예 ? 진짜 헤어나올 수 없어요 ㅠㅠ 글 속에서 차갑고 날카롭지만 뭔가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듯한 지원이, 곁에서 그들을 연결해주는 연결 ! 고리 ! 준회, 처음엔 마냥 슬프고 여려보였다가 현재 이렇게 바뀌어버린 여주까지 매력없는 캐릭터가 하나도 없네요 그리고 더 알아가고 싶은 아이들이에요 ㅠㅠ 도대체 ! 무슨 일이 ! 있었던 걸까 후 계속 차근차근 , 빠르지 않게 알아가고 싶어요 힘드시겠지만 긴 텀 없이 연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비록 저는 오늘 정주행을 한거지만요 ㅋㅋㅋ 이런 대작을 우연히 알게 돼서 너무 기분 좋아요 앗싸 ㅠㅠ 그리고 헐 암호닉 ㅠㅠㅠ 드디어 받으시는 군요 ㅠㅠㅠㅠ [정거]로 할게요 ㅎㅎㅎ 오늘도 진짜 감격하고 떠납니다 추천과 함께ㅠㅠ ♥
9년 전
비회원108.68
내용이진행될수록더궁금해지네요ㅠㅜㅜㅠ무슨일이있었길래저렇게된걸까요ㅠㅠ?근데작가님비회원도암호닉받아주시는건가요..?ㅠㅠㅠㅠ혹시비회원도된다면!![김밥빈]으로해도될까요..?ㅎㅎ
9년 전
비회원176.145
암호닉<설렘>으로 신청할게요..ㅎㅎ 오늘 처음 봤는데 이런 글 징짜..제가 징짜...조화해여..분위기ㅠㅠㅠ 브금이랑 잘맞아서 더 집중됐던거 같아여ㅠㅠㅠ 작가님 진짜 완전 좋아해여ㅠㅠㅠ♥♥
9년 전
독자20
헐 나왔었구나..!!! 작가님 기다렸어요ㅠㅠㅜㅜ진짜 이 글 분위기 너무좋아 어쩔거야.,ㅠㅠㅠ 확실히 같은 사람인데도 미성년일때의 모습이랑 현재의 모습이 때타기도 하고, 무뎌지기도 하면서 다들 변한게 느껴지는게 볼 때마다 글 진짜 잘쓰신다는 생각이 들어요..담편 기대하고있을테니 빨리와주세요ㅠㅠ♡
9년 전
독자21
헐...완전 재미있어요ㅠㅠㅠㅠ
9년 전
독자22
미성년 진짜 취저ㅠㅠㅠ지원이가 싫어하는게 아니였구나 내심 다행이..다 진짜 이 글 문체랑 분위기랑 다 좋아요ㅠㅠ 작가님 사랑해요
9년 전
독자23
헐아지나궁금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똥줄타욬ㅋㅋㅋㅋㅋㅋㅋㅋ빨리다음편을보러가야겟어요
9년 전
독자24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분위기 짜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5
왜 저렇게 꼬인거지ㅠㅠㅠㅠㅠ아 완전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03.[EXO] 엑소가 내 이웃인 썰.(제목: 떡 안 받으세요?)15 루시드dream 01.15 21:00
엑소 [EXO/징어] 질투 많은 상사 박찬열과 철벽녀 징어 2편30 사랑하됴 01.15 20:57
엑소 [EXO/김종인] 순결, 그리고 남녀35(부제: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16 겨울동화 01.15 20:33
아이콘 [iKON/김지원] 미성년 0531 Amell 01.15 20:27
엑소 [EXO/징어] 돌아온 공개오디션 성공팬썰 02-124 배쿵배쿵 01.15 19:53
엑소 [EXO] 복수는 또 다른 복수를 낳는다 -1 아르스 01.15 19:43
엑소 [EXO/징어] 짝궁이 일진인데 무서워 죽겠어요 44444 부요정 01.15 18:53
엑소 [EXO] 성격 더러운 일진들이 여주앞에서만 착해지는 썰 (부제 ; 너)21 반창꼬 01.15 18:25
엑소 [EXO/징어] 저희 오빠 엑소 맞는데요 417 뀨르뀨르 01.15 18:2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4 반창꼬 01.15 17:5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3 치즈스틱 01.15 17:58
엑소 [EXO] 고대에 꽃 찾으러 연대에서 왔단다 왔단다 : 1130 대딩선배 01.15 17:4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5 반창꼬 01.15 17:15
아이콘 [iKON/구준회] <if only> 10 본격 설렘폭발 (안아주고 싶은 여자)34 xxxDelight 01.15 17:08
비정상회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느드 01.15 17:0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정국] 너랑나 10 (부제: 본격적인 썸?)51 꾹맘 01.15 16:17
엑소 [EXO] 복수는 또 다른 복수를 낳는다. -prologue 아르스 01.15 15:47
엑소 [EXO/찬열] 찬란한 봄 (Radiant Spring):찬열이 아저씨_254 짬뽕나라 01.15 14:52
엑소 [EXO/징어] 연예계에 5년 만에 돌아온 원조 국민 여동생인 오징어! 0 (엑소와의 첫.. 16 sbin 01.15 14:49
아이콘 [iKON/방탄] 가요계 97라인들의 흔한 카톡 (부제: 동동이와의 썸)8 김냥 01.15 14:23
아이콘 [iKON/김동혁/김지원] 교회오빠와 썸타는 썰17 구준회씹덕사 01.15 14:20
빅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 케네네넨 01.15 14:15
엑소 [EXO/김종인] 무뚝뚝한 모델남친이랑 연애하는 썰 09229 엑소야 01.15 13:43
아이콘 [iKON/구준회] 민증풀려서 동생한테 미안한적 있니14 구준회씹덕사 01.15 13:08
엑소 [EXO/징어] 질투 많은 상사 박찬열과 철벽녀 징어 1편23 사랑하됴 01.15 12:52
빅스 [빅스/이재환] 귀여운 내 남자친구를 소개합니다9 케네네넨 01.15 12:47
엑소 [EXO/김종인] 너징 덕후인 연하남친 김종인0125 코달 01.15 12:40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