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252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온앤오프 김남길 엑소 샤이니
252 전체글ll조회 1391l 3

(BGM은 한꺼번에 듣기를 추천해드립니다♡)

 

 

 

 

 

 

하루는 뜰에가서 놀다, 하루는 저자에 가서 놀다. 하루는 강가에서 놀다가. 어쩌다보니 사신은 무슨, 우리 둘은 동네 소꿉친구 마냥 즐기고 있었다 하루하루를. 혜선이가 손님 맞을 때는 밖에서 잠자코 기다리며 우물가랑 말싸움하다가, 최근에는 부엌간에 있는 귀신이랑도 말붙이기 시작했다. 보통의 사신들이 다들 이러는건지 어쩐지는 모르겠으나, 나는 나 나름대로 이 곳을 지키고 있었다. 

 

 

 

 

한 나흘 정도 지났을 무렵, 오늘도 혜선이와 저자에 가 이런저런 장신구들 구경을 하고 오는 길이였다. 모레에는 저 쪽에 새로 생길 장신구 가게에 가기로 약속까지 했다. 시간이 됨에 사람들이 분주히 움직이자 혜선이 또한 가야한다며 아쉬운 눈빛을 보냈다. 이제 저도 익숙해진걸까, 내가. 뭐 물론 처음부터 어색해하는 기미가 없기는 했었다.

 

 

 

 

"이만 들어가봐야겠습니다. 기다리실거죠?"

"그래, 기다리고 있겠다."

 

 

 

 

역시나 한결같이 그 예쁜 미소로 화답하고 뒤돌아선 모습까지 보다 뒤뜰 정자에 털썩 앉았다. 가만히 앉아있다 주머니 속에서 조그만 책 하나를 꺼냈다. 사신계 법도를 축소하여 적어놓은 것인데, 가장 첫 장에 쓰여진 말에 한숨부터 지어졌다. '냉정함을 잃지 말 것.' 냉정함. 고개를 젓다 다시 주머니에 집어넣었다. 냉정함은 무슨. 나는 이미 틀려먹었거늘. 이마를 짚고는 정자 위로 올라오는 개미 한마리만 바라보았다. 제 몸보다 큰 듯한 먹이를 가지고 잘도 기어가네.

 

 

 

 

"어, 어!!"

"사, 살려주세요!! 살려, 살..!!"

 

 

 

 

그런 것도 잠시, 사람들의 웅성거림에 듣고 있으니, 우물가 쪽에서 나는 소리인듯 했다. 무슨 일인...

 

 

 

 

 

"여기 사람 빠져요!! 사람 빠진다고!"

 

 

 

 

사람 빠진 ... 우물. 우물가.

 

 

 

 

"결국 사고를 치는구나, 사고를 쳐."

 

 

 

 

한 치도 쉴 틈을 안주냐 무슨. 한숨을 훅 쉬고 다시 일어났다. 어차피 사람들 눈에는 보이지도 않는 것. 우물가에 다가가 내려다보니, 물을 뜨려던 월매를 잡아채 끌어내리고 있는 우물가 처녀가 보였다. 아직 얘는 갈 때도 안되었건만. 잡아내리는 처자의 손을 붙잡았다. 내 손에 울부짖으며 놓으란다.

 

 

 

 

"이 손 놓거라. 너가 이러지 않아도 인간은 언젠가 죽어."

"언젠가 죽는 목숨, 일찍 죽는다고 별 다를 게 있어요?"

 

 

 

 

이미 분노에 가득 차 있기에 말로 그 화를 달래기는 역부족일듯 싶다. 어떡할까, 잠깐 생각하다 다른 잡귀들처럼 월매를 잡고 있는 손에 입김을 후, 불었다. 물론, 날려보낼 정도는 아니고 따가울 정도로만.

 

 

 

 

"아악!"

 

 

 

 

불자마자 따가운 것에 손을 놓아버린다. 그렇게 다시 월매는 우물 밖으로 머리를 빼내었다. 나를 향해 매섭게 쳐다보는 것에 주머니에서 준이가 귀신들 달래는데 좋다며 내게 몇개 넣어주었던 이름모를 과자를 던졌다. 받아먹자마자 금새 또 기분이 풀어진다. 단순한 것. 그러니 질투가 나 니 목숨도 단칼에 끊어버린게지?

 

 

 

 

"좋냐?"

"... 그래도 나리는 싫어요 지금."

"아직 갈 때가 아닌 자를 데려가면 너 또한 천상에서 두번 죽는거나 똑같아."

"그러라지요."

 

 

 

 

저저, 심술보.

 

 

 

 

"근데. 월매는 싫어하면서 혜선이는 왜 아무렇지 않아해? 둘이 친하던데."

"... 혜선이는 그냥 안타까워서."

 

 

 

 

그 어린 나이에 부모 다 잃고 들어와서 이 고생 저 고생 다 한걸 내가 알거든요.

 

 

 

 

'부모님께서는 제가 아주 어릴 적 빚쟁이들에게 쫓기다 돌아가셨다 합니다. 저는 이 곳, 한양에 두고 말입니다.'

 

 

 

 

혜선의 과거를 떠올리니 또 안쓰러워짐에 우물도, 나도 숙연해졌다. 하늘도 무심하시지. 우물은 그 말과 함께 머리를 긁적이더니 다시 그 낭랑한 목소리로 내게 물었다.

 

 

 

 

"근데 나리. 나 이거 하나만 더 주면 안되나?"

 

 

 

 

그 말에 어이없이 쳐다보다 이마를 툭 밀쳤다. 아! 하며 신경질을 내는 것에 입김 부는 시늉을 하니 꺅 소리를 지르며 지 우물로 들어가버린다. 저저 망령도 불쌍히 여기는데. 나 참. ... 빨리 일하고 싶다 했던거 취소, 취소할래. 힘든거 같아, 좀 ... 많이.

 

 

 

 

"어이!"

"...?"

 

 

 

 

고개를 푹 숙이고 있다 익숙한 목소리에 들으니 여기는 무슨 일인지 준이가 보였다. 혈색 가득히 고운 한복을 입은 준이. 준이는 정 4품이기 때문에 지상계에서 인간의 몸으로 지낼 수 있었다. 나는 언제 그 쯤 되나. 부러운 눈길을 보내다 여기는 무슨 일이냐는 말에 내 등부터 토닥이기 시작한다. 뭐야 이건 괜히 기분 나쁘게.

 

 

 

 

"너 무슨 사고쳤냐?"

"무슨 사고."

"사황제 님께서 불러, 너."

"... 나를?"

 

 

 

 

나를 부른다는 말에 온몸의 촉각이 곤두세워지는 느낌이다. 뭐, 뭐 설마 내가 아까 속마음으로 지껄인거 다 들은건 아니지? 놀란 마음에 그대로 얼어붙으니 준이가 날 보며 깔깔거리고 웃기 시작한다.

 

 

 

 

"뭐야, 왜 웃어."

"야야, 뭘 그렇게 놀라냐? 누가 보면 내가 너 잡아가는 줄 알겠네."

"사황제님이 나 부른다며."

"어. 뭐 그건 맞는데. 별 거 아닌거 같애. 예정보다 일정이 앞당겨지거나, 느려지거나. 그 둘 중 하나겠지."

"... 어디 확률이 더 높을거 같은데 넌."

"... 뭐... 백이면 백, 앞당겨진거겠지. 대부분 불려서 가보면 앞당겨져서 오거든."

 

 

 

 

 

앞당겨진다. ... 앞당겨진다고.

거칠게 마른세수를 하며 눈 앞에 돌덩이를 그냥 뻥 차버리려다, 저기 사람이 지나가고 있는 것에 관두었다. 짜증내는 것에 나를 유심히 보던 준이가 심각한 표정으로 내게 물었다.

 

 

 

 

"... 왜 싫어해? 보통 일 빨리 끝나면 다들 좋아하던데."

"... ... 아 뭐. ... 아냐, 아무것도."

 

 

 

 

내 말에 별 다른 말 않고 얼른 올라가보라며 등 떠미는 것에, 알겠다며 대충 고개를 끄덕였다. 우물가에서 내려와 입구 쪽으로 걸어가는데, 뒤에서 준이가 날 다시 불러세웠다. 걱정된다는듯한 눈빛으로.

 

 

 

 

"... 지켜, 냉정함."

 

 

 

 

"... 응."

 

 

 

 

지켜야지. 냉정함.

 

 

 

 

[iKON/김한빈] 사신 03 | 인스티즈

사신

 

 

 

"혜선, 요즘 아주 얼굴에 꽃이 폈다?"

"그러게. 요 며칠동안 웃음기가 끊이질 않는다니까."

 

 

 

 

다른 기녀들의 말에 그저 수줍게 웃어보이는 혜선이다. 얼마 후 자신을 데리고 갈 사신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혜선은 자꾸만 한빈에게 마음이 갔다. 가끔 둘이 있을 때면 사신인건지, 아니면 그저 시간 많아 기녀 한 명 놀리고 싶어하는 양반가 자제인건지 의문이 들 정도였다. 혜선은 둘 중 아무렴 상관이 없었다. 벌써 마음은 한빈이라는 그 자체에 기울고 있었으니까.

 

 

 

 

"아 맞다. 월매 걔, 우물에 빠질 뻔 했다며 방금?"

"그니까 그 말이 맞다니까. 우물가 귀신 얘기 말야!"

"우물가 귀신?"

 

 

 

 

처음 듣는 얘기에 혜선 또한 그들 쪽으로 고개를 돌렸다. 안그래도 말해줄 참이었는지 그 중 한명이 술술 얘기를 내뱉기 시작했다.

 

 

 

 

"그 전에, 홍주 언니 있잖아."

"아, 그... 스스로 목숨 끊었다던?"

"그 언니가 월매를 그렇게 싫어했대. 전에 자주 왔던 진환선비님 때문에."

"나도 몇 번 봤었어. 둘이 싸우는거."

 

 

 

 

 

진환. 워낙 점잖게 생겨서는 기방을 어찌나 들락날락 거리던지. 또 어느 집 자제길래 돈이 그렇게 많은지 올 때마다 기녀들에게 돈을 뿌렸었다지. 사람 얼굴 잘 기억하지 않는 혜선 조차 그를 기억함에 살짝 고개를 끄덕였다. 오랜만에 듣네, 그 이름.

 

 

 

 

"진환 선비님은 월매를 더 예뻐하고, 홍주 언니는 진환 선비님을 너무 좋아하고. 엮이고 엮인거지. 언제는 월매 옷을 입고 홍주 언니가 진환 선비님을 맞았나봐. 술에 잔뜩 취해서 향만으로 월매인줄 알았던거지. 근데 다음 날에 월매가 그 사실을 진환 선비님한테 다 일러바친거야. 얄밉게도. 그 뒤로 진환 선비님은 홍주 언니는 거들떠 보지도 않았대. 전에는 살짝 관심이라도 가지더니."

"뭐 둘 다 똑같은데? 옷 입은 홍주나, 그걸 일러바친 월매나."

"거기서 끝나면 그만인데, 또 월매가 그런 애겠냐? 홍주 언니 앞에서 알짱알짱 댄거지. 진환 선비님 옆에 꼭 끼고서."

"그 뭐야, 그 때 진환 선비님이랑 같이 있을때 월매가 홍주한테 그랬잖아."

 

 

 

'어, 언니!'

'... 선비님 오셨어요.'

'...'

 

'언니 오늘은 제 옷 입었네요? 왜, 오늘도 내 옷입지 그랬어요. 그게 더 예쁠텐데.'

 

'내 향도 나고. 안그래요 언니?'

 

 

 

"얄미울 짓 했네."

 

 

 

 

그들의 얘기에 혜선은 어떤 맞장구나, 덧말 없이 장신구함만 만지며 듣고만 있었다. 그 모습이 원래의 혜선이였다. 누가 누구 험담을 하던, 무슨 얘기를 하던간에 잠자코 듣는 일. 그러다가도 누군가 걸어오는 소리에 차가운 눈빛으로 문을 응시했다. 약간의 그림자가 비춰지는 것이, 월매인듯 했다. 월매가 있는지, 없는지 관심도 없이 다른 기녀들은 한참 얘기에 열을 올리고 있었다. 혜선은 묵묵히 월매의 그림자만을 보고 있었다. 월매의 손 끝이 떨리다, 주먹을 쥐고 만다. 그 모습을 보며 왠지 며칠 전 곧 죽음이 드리워졌다는 소식을 듣던 자기 모습같아보여 더욱 표정이 굳어지는 혜선이였다.

 

 

 

 

"도저히 못참다가, 우물가 옆 나무에 목매달았대. 그 뒤로 한이 쌓여서 우물가에서 월매 집어넣을 때만 기다린다 하더라고."

"그래서 오늘...!"

"너네 조심해야돼. 월매 향만 나도 죽는다는 소문이 있으니까."

 

 

 

 

얘기가 거의 끝나자, 드르륵 문이 열리는 소리와 함께 기방 안으로 월매가 들어왔다. 애써 아무렇지 않으려는 그 표정이 안쓰러워만 보였다. 귀는 실컷 빨개져있는데. 혜선이 그 모습을 보다 자리에 일어나 월매에게 웃으며 부탁했다.

 

 

 

 

"월매야, 나 모레에 네 옷 좀 빌려주라. 모레에 약속이 있어서."

 

 

 

 

"... 혜, 혜선아."

"... ... 어?"

 

 

 

 

혜선의 말에 방 안에 있던 모든 기녀들은 일시정지. 온통 그 말을 한 혜선과 당황하는 월매에게로 시선이 쏠렸다. 혜선은 아무렇지도 않은지 빌려달라며 이제는 보채기까지 했다.

 

 

 

 

"응? 빌려줘. 너 옷 예쁜거 많잖아. 언젠가 한번은 빌려 입어보고 싶었었어."

 

 

 

 

당황하던 월매가 조심히 입을 떼었다.

 

 

 

 

"... 괜찮... 겠어?"

"뭐를?"

"... ... 여기서 얘기 다 들었잖아."

"난 괜찮아."

 

 

 

 

자기는 괜찮다며, 그럼 빌려주는걸로? 자기 혼자 약속 확인까지 다 해버린 혜선이 사뿐히 방을 나섰다. 혜선이 나간 방 안은 그저 놀람과 냉랭함이 맴돌 뿐이였다. 혜선이가 월매 옷을 빌려 입는대. 모레에는 혜선이 옆으로 가서도 안되겠네. 다시 또 웅성거림이 커지고 있었다.

 

 

 

 

"... 어차피 죽을 목숨이건만."

 

 

 

'... 저 좋은 곳으로 가는 거지요?'

 

 

 

 

"... ... 하."

 

 

 

 

큰 한숨만이 혜선을 감싸고만 있었다. 너무나도 갑작스러웠지만, 평정을 유지하려 했는데 자꾸만 두려워지는 것이 못내 걸린다.

 

 

 

 

"괜찮아, 괜찮다니까. 엄마 아빠 너무 보고싶어서 일찍 가는 것 뿐이야."

 

 

 

 

말은 그렇게 해도, 고작 열여덟. 흐르는 눈물을 누가 볼까 급히 훔쳐낸다. 가늘게 떨리는 어깨는 들판의 막 돋아난 힘없는 싹보다 여려보였다.

 

 

 

 

 

[iKON/김한빈] 사신 03 | 인스티즈

 

 

 

 

 

"어디 보자..."

 

 

 

 

제발 늦춰졌기를. 아주까지는 바라지 않더라도 조금이나마 미뤄졌기를. 사황제의 입술이 한번 더 떼이기 전까지 얼마나 기도했는지 모른다. 생전엔 이런 기도도 많이 했었으려나. 생전 기억이 있어야 말이지. 얼마 안있어 황제의 입술이 느리게 떼어졌다. 제발. 제발.

 

 

 

 

 

"오늘이 나흘째.. 이틀 남았구나."

"... ... 지금 ... 이틀이라 하셨습니까."

"예정보다 많이 앞당겨졌구나."

"... ... 하, 하아."

 

 

 

 

 

온 몸의 힘이 쫙 다 빠지는 기분에 그대로 주저 앉고 말았다. 어떻게, 어떻게 석 달에서 한순간에 이틀이 될 수 있단 말인지. 주저앉은 내 모습을 빤히 바라보던 사황제는 내 쪽으로 다가와앉아서는 내 어깨를 잡았다.

 

 

 

 

"... 안타까워 이러는 것이냐."

"... ..."

"사신계 법도에 가장 첫째가 무엇이더냐. 읊거라."

"... 냉정함을, ... 잃지말라하였습니다."

"그게 너의 역할이다. 냉정함을 잃지 않고, 망령이 가는 길을 보살피는 것. 알겠더냐."

"... ... ... 예, 폐하."

 

 

 

 

후들거리는 다리로 궁을 나와 하계로 내려가자마자 다시 보이는 '영주각' 에 머리가 아찔했다. 영원한 주인, 무엇을 말이더냐. 어떤 것에 영원한 주인이 있기는 했던건지. 초점이 풀린 눈은 아무 의욕도 생기지가 않았다.

 

 

 

 

"... 나, 나리?"

"... ..."

 

 

 

 

어딜 다녀오는건지 한 손에는 은방울꽃을 가득 쥐고 걸어오는 혜선이가 보였다. 노을빛에 비춰진 모습이 예쁘면서도 아련해보이는 것에 또 가슴 한 켠이 쑤셔온다.

 

 

 

 

"... 어디 다녀오셨어요? 아까 기다린다 하셨으면서."

"... ... 아, 위에 잠깐."

 

 

 

 

아 그렇구나 ... 하며 무슨 말을 하려는건지 뜸들이는 것에 잠자코 바라보고 있으려니, 천천히 두 입술을 떼었다.

 

 

 

 

"... 저, 나리."

"... ..."

"이거, 받으세요."

 

 

 

 

어쩌다 받게 된 은방울꽃을 보고있는데, 수줍은듯 내게 이어 말했다.

 

 

 

 

"그 은방울꽃말이 순애에요."

 

"... 고민 많이 했는데, 그나마 가장 제 마음같아서요."

 

"... ... 나리. 저 일찍 죽던, 나중에 죽던간에 상관은 없는데요."

 

"지금 나리를 좋아하..."

 

 

 

 

"... 지켜, 냉정함."

"그게 너의 역할이다. 냉정함을 잃지 않고, 망령이 가는 길을 보살피는 것. 알겠더냐."

 

 

 

 

"... 그만."

"... ..."

 

 

 

 

내 말에 그대로 얼어붙은 혜선이 날 불안하다는듯 바라보았다. 그 눈빛에 흔들려서는 안된다. 흔들려서는 안돼. 애써 감정없는 눈빛으로 힘겹게 입을 열었다. 상처줄거라는거 아는데. 안그래도 상처 많은 아이 또 상처주게 하고 싶진 않은데.

 

 

 

 

"... 나는 망령을 보살피기 위해 온 것이지, 인간과 연정을 쌓으려 온 것이 아니야."

 

"... ... 이만 들어가거라. 곧 해가 저물테니."

 

 

 

 

 

그 말을 끝으로 고개를 푹 숙여버렸다. 먼저 들어가라는 손짓에 치마를 꼭 쥐고선 날 한번 바라보다 이내 고개를 돌리고 들어가버리는 혜선이다. 마음 같아서는 다시 불러 안고싶건만. 그럴 수 없다는 것에 또 한번 가슴이 미어진다.

 

 

 

 

 

"미안하구나. 그러지 못해서."

 

 

 

 

 

한빈의 손에 들렸던 은방울꽃이 그렇게 바닥으로 떨어지고야 말았다.

 

 

 

 

 

 


 

더보기

안녕하세요 252 입니다!

저번 화에서 여주가 아직 안나왔다는 사실에 독자님들 멘붕 오신 것 같아요...! (어떡하지)

지금 조선시대 배경은 과거, 나중에 나올 현재는 2015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오늘도 '사신' 봐주신 모든 독자님들 감사합니다♡

 

암호닉

(암호닉 신청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됩니다♡)

 

주네띠네 님♡

구닝 님♡

초록프글 님♡

핫초코 님♡

뀰지난 님♡

바람빈 님♡

비비빅 님♡

부끄럼 님♡

0324 님♡

마그마 님♡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141.58
뀰지난
8년 전
비회원141.58
ㅠㅠㅠㅠㅠㅠ 진짜ㅠㅠㅠ 자까님 글은 맨날 울리는거같아요ㅠㅠㅠ 이번 글도 아련하고 난리ㅠㅠㅠ 혜선이랑 한빈이 둘 다 아련해서 어째요ㅠㅠ
8년 전
252
ㅠㅠㅠㅠㅠ 뀰지난님 ㅠㅠ 어쩌다보니 이번 글도 그런 쪽으로 흘러가네요 허허 참. 오늘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ㅠㅠ♡
8년 전
독자1
초록프글이에용! 왜 월매 옷을 빌리는거지.. 대신 죽으려고하는건가ㅠㅠㅠㅠ 아 저는 저번에도 말했지만 저 우물가 귀신이 너무 좋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왜케 귀엽담ㅋㅋㅋㅋㅋㅋ한빈이가 마음을 단단히 먹었겠죠? 빨리 2015년도 보고싶네요!!시간이 빨리 가길!
8년 전
252
ㅋㅋㅋ 우물이가 마음에 쏙 드셨군요 ㅋㅋㅋ 한빈이가 마음 단단히 먹었을지 여전히 갈등하고있는지는 비밀! 초록프글님 오늘도 감사해요♡
8년 전
독자2
마그마입니다ㅠㅠㅠ여주안타까워서어떡해요.. 한빈이도 안타깝고ㅠㅠ
8년 전
252
이번 글에도 안타까움 한몫하시는 한빈이... ㅋㅋ 마그마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혜선이는 여주가 아니에요! (속닥
8년 전
독자3
아 맞다..(바보인증)
8년 전
252
ㅋㅋㅋㅋㅋ 아니에요 헷갈리게한 제 잘못입니다ㅠㅠ 반성하고 있어요
8년 전
비회원 댓글
0324에요 :)
아직 여주가 안나온거에 대한 놀람은 많이 컷죠ㅠㅠㅠㅠ 한빈이 사고칠꺼같아ㅠㅠㅠㅠㅠㅠ 냉정하지 못할것같아ㅠㅠㅠㅠ 빨리현쟈로 왓으면ㅠㅠㅠ 그리고 우물이ㅠㅠㅠㅠ 너무좋어ㅠㅠㅠㅠ 너가 제일좋더ㅠㅠㅠㅠ 귀요미ㅠㅜㅜㅠ 오늘도 잘읽었어요

8년 전
252
저도 빨리 현재로 넘어가고싶습니다ㅠㅠㅠㅠㅠ 0324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4
[까까]로 암호닉 신청해요! 작가님 오랜만이예요 완전 반가워요 작가님 신알신 알람온거 보고 놀랬어요 어제부터 못들어오다가 아까 들어와서 다읽고 왔어요!! 빨리 여주도 나오고 2015년도도 나왔으면 좋겠어요! 작가님 잘읽고아요♡
8년 전
252
까까님 오랜만이에요!♡ 이번 글도 재밌게 읽어주셨음 좋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8년 전
비회원0.225
바람빈이에요. 한빈이 마음이 너무 이해되서 슬프네요...ㅠㅠ 혜선이도 불쌍하기도 하고... 잘 읽고 갑니다, 작가님ㅎㅎ
8년 전
252
ㅠㅠ 바람빈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비회원103.1
[깜냥]으로 암호닉 신청해요~ 안녕하세요 작가님!! 혹시 기억하시려나 모르겠어요~~ 요즘은 너무 바쁘고 지쳐서 조금이나마 휴식을 갖고자 정말 오랜만에 좋은 작품들 보려고 들어왔는데 이렇게 좋은 작품이 또 있었다니! 란 생각을 하고 작가님을 확인했더니 역시 작가님이세요ㅠㅠ♡ 역시 작가님은 필력이 정말 최고이신 것 같아요~ 저번 작품이랑은 다른 느낌이지만 이번 작품도 정말 대작느낌이 납니다ㅠㅜ♡♡ 작가님은 글들은 새로운 그리고 참신한 소제에다가 작가님은 필력까지 함께 하니 늘 읽을 때마다 정말 글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에요~~ㅠ 늘 좋은 작품들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작가님 응원하겠습니다~♡
8년 전
252
깜냥님 안녕하세요! 제가 우리 독자님들 기억을 어떻게 못하겠어요 ㅎㅎ 댓글 찬찬히 하나하나 읽으면서 저도 모르게 자꾸만 입꼬리가 올라가네요 너무 감사해요 ㅠㅠ 제가 이런 칭찬 들을 정도인건지는 잘모르겠어서 부끄럽습니다만, 더 노력해서 당당히 그런 칭찬들 수용할 수 있도록 해볼게요! 이번 소재가 마음에 드셨었나요? 그럼 정말 다행이에요 ㅠㅠ 걱정 많이했거든요. 따뜻해지는 댓글에 저 또한 힘이 나네요♡ 깜냥님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5
비비빅이에요! 월매 옷 빌리는데 불안하기도 하고ㅜㅜㅜ근데 한빈이는 또 아련하고ㅜㅜ2015년에 만날 한빈이는 얼마나 멋있을까요ㅜㅜ
8년 전
252
2015년에 나올 한빈이의 모습을 알기 때문에 입이 근질근질하네요 흐허. 비비빅님 오늘도 감사합니다♡ㅎㅎ
8년 전
독자6
저 부끄럼이에요! 자까님 글이 또 이렇게 금방 올라오니 그냥 엄청 좋기만하네요 ㅠㅠ 오늘도 자까님 특유의 글 분위기가 제 마음을 간지럽히는거같네요 혜선이도 안타깝고 법도때문에 마음 주지 못하는 한빈이도 월매도 홍주도 전부 마음아픈사연이 하나씩 있는거같네요 그 험한소리 다 듣고도 월매에게 돌아서지않는 혜선이의 인품에도 감동받고 이래저래 많은생각이 드네요 비지엠덕분에 더 울컥하고가요 ㅠㅠㅠㅠ 항상 좋은글 감사해요 월매 옷때문에 무슨 일 일어나지는않겠죠? 작가님 언제나 믿고기다려요 오늘도 아자아자!♡
8년 전
252
부끄럼님♡ 매번 이렇게 감동주실거에요? (오열) 저도 비지엠 다운 받고 확인해보니 죄다 슬픈 쪽이라 살짝 당황했어요 ㅋㅋㅋ 이거이거 너무 슬퍼지면 안되는데!? 오늘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아자아자!♡
8년 전
독자7
핫초코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둘다 왜이렇게 애절하니ㅠㅠㅠㅠㅠㅠ 한빈이도 혜선이도 ㅠㅠㅠㅠ 둘 다 서로한테 마음이 있는데 왜 ㅠㅠㅠㅠㅠㅠ 사신이면 뭐 좋아한다고 티도 못내나ㅠㅠㅠㅠ 슬프게 진짜ㅠㅠㅠ
8년 전
252
ㅠㅠㅠㅠㅠ 마음이!! 있는데!!! 왜!!!!! ㅠㅠㅠㅠㅠ 핫초코님 오늘도 감사합니다ㅠㅠ♡
8년 전
독자8
김밥빈!
8년 전
독자9
여주가 안나왔다니!놀랐네여!!!!!그럼 이게 과거이고 미래에 한빈이와 혜선이 다시 인간과 사신의 역할로 만나게 되는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아 근데 혜선이 어떡해요ㅠㅠㅠㅠㅠ한빈이도 원해서 그런게 아닐텐데...저 은방울꽃 제가 주워다가 가져다주고싶네요 게다가 혜선이는 성격도 왜 저렇게 착한지ㅠㅠㅠ다들 월매와도 어떻게든 신경안쓰고 험담하고 있는데 혜선이만 챙겨주고 너무 착한 아이네요 근데 그런 아이가 벌써 죽을 인생이 다 되었다니ㅠㅠㅠ안죽었으면 하지만 어쩔수없겠죠..한빈이는 자기가 데려가야한다는 마음에 얼마나 가슴이 찢어지고 슬플까요 게다가 2일이면 진짜 얼마안남았는데ㅠㅠㅠㅠ그래도 미래에서 만나겠죠!후...작가님 글 오랜만에 읽으니까 진짜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헿..오늘도 잘 읽고가요!!!
8년 전
252
저는 저 은방울꽃 제가 가지고 싶네요 .... 버릴거면 나주지...
미래에서 과연 또 만날까요? (만나게 할까말까...) 저도 김밥빈님 댓글 오랜만에 보니까 너무 좋고 반가워요 ㅠㅠ 다음 화에서 또 만나뵙길 바라며!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10
바나나킥
ㅠㅠㅠㅠㅠ 혜선이 불쌍하네요...이틀이라니..
막 혜선이가 월매옷 입고나갔는데 죽는건아닌지ㅠㅠㅠㅠㅠㅠ
빨리 현재 시점 보고싶어요!!!ㅎㅎ

8년 전
252
저도 얼른 현재시점 쓰고 싶습니다 ㅠㅠ 댓글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11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슬퍼듀금ㅜㅜㅜㅜㅜㅜㅜㅜ아진짜어떡해여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아그런데진짜저우물귀신은넘귀여운거같아여마치나처럼☆
8년 전
독자12
아이고 죽음을 앞둔 상태에서 저렇게 사랑에 빠져버리면 너무 슬픈데ㅠㅠ 한빈이도 혜선이와 비슷한 마음일 것 같은데 냉정함을 지켜야되는 점에서 더욱 슬픈 것 같아요 그리고 이런 슬픈 분위기에는 안 어울리지만 저 우물가귀신과 한빈이의 케미도 너무 귀여운 것 같네요ㅋㅋㅋ 이렇게 과거의 모습을 보여주는건 2015년의 여주 전생이 혜선이거나 혜선이랑 비슷해서 그런건가요! 뭐 물론 작가님이 잘 쓰실테니 아무 생각없이 읽으러 오겠습니당 결론은 다음화 읽으러 간다고요 뿅!
8년 전
독자13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아련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아이콘 [iKON] 미드나잇 인 서울 0830 252 01.03 12:03
아이콘 [iKON] 미드나잇 인 서울 0728 252 12.30 22:30
아이콘 [iKON] 미드나잇 인 서울 0638 252 12.27 13:55
아이콘 [iKON] 미드나잇 인 서울 0544 252 12.25 01:07
아이콘 [iKON] 미드나잇 인 서울 0422 252 12.20 21:12
아이콘 [iKON] 미드나잇 인 서울 0331 252 12.17 22:07
아이콘 [iKON] 미드나잇 인 서울 0238 252 12.13 00:31
아이콘 [iKON] 미드나잇 인 서울 0159 252 12.10 20:24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1528 252 09.05 15:09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1437 252 08.22 11:51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1328 252 08.19 21:46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1237 252 08.16 22:50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1129 252 08.16 01:51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1032 252 08.15 02:05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0938 252 08.13 00:58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0835 252 08.11 12:14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0731 252 08.09 00:47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0623 252 08.07 15:56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0532 252 08.06 00:28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0427 252 08.05 01:46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0331 252 08.03 18:36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0234 252 08.03 01:29
아이콘 [iKON/김한빈] 사신 0137 252 08.02 15:44
아이콘 [iKON/김한빈] 너를 정의한다면,20 252 05.31 22:49
아이콘 [iKON/김한빈] 조선에 별빛이 내린다 外 - 原72 252 05.30 00:12
아이콘 [iKON/김한빈] 조선에 별빛이 내린다 外 - 花原91 252 03.29 02:36
아이콘 [iKON/김한빈] 조선에 별빛이 내린다 21 完118 252 03.07 01:25
전체 인기글 l 안내
5/27 10:22 ~ 5/27 10: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