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준혁 강동원 샤이니 온앤오프 엑소
봉주르 전체글ll조회 5330l

[EXO/세준] 연애학개론 3 | 인스티즈

 

 

봉주르

벌써 네 번째 글이네요! 허허!!

독자 여러분은 추석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제사 음식 만드는 거 돕느라 너무 바빴어요ㅠ.ㅠ

추석음식이 칼로리가 장난 아니게 높더라구요.. 조심해서 먹어야겠어요ㅠ

브금은 집중 안 되신다면 꺼 주세용!

ps. 개인적으로 전 이번 편 좀 오글거렸어요! 하핳!

 

 

 

***

 

 

남자가 눈물을 흘릴 때는 딱 세 번이라고 한다.

 

첫 번째는 태어났을 때, 두 번째는 부모님이 돌아가셨을 때,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는 조국을 잃었을 때. 준면은 왠만한 융통적인 사고가 될 때부터 이 말은 틀린 말이라고 생각해 왔다. 아니, 부모님 자체가 두 분이고 하늘이 점지해 준 엄청난 운명이 아닌 이상 두 분이 한날 한시에 동시에 돌아 가시는 건 말이 안 되는건데. 그리고 어떻게 남자여도 남자기 전에 사람인데 살면서 세 번밖에 안 울어? 준면은 옛말에 틀린 말은 없다고 한다지만 이 말만은 틀린 거라고 생각해 왔다. 그렇기 때문에 준면은 슬픈 일이 있을 때마다 펑펑 잘 울었다. 초등학교 졸업식 때도 울었고, 중학교 졸업식 때도 울었고, 고등학교 졸업식 때도 울었고, 심지어 대학교 졸업식 때도 울었다. 준면은 남들이 생각하는 별 거 아닌 일에도 감수성이 풍부해서인 지, 아님 그냥 찌질해서인 지 잘 울었다. 음, 좋게 말해서 눈물샘이 좀 심하게 활발했다.

 

그리고 준면은 지금 당장 눈물이 나올 것 같다.

어제 자신의 부임 축하 회식으로 회식을 가졌었다. 자신의 기억 필름 속에는 절대로 술을 안 마시겠다고 다짐했을 때까지의 기억밖에 안 난다, 그리고 필름이 끊겼다. 술을 마신 것이다. 따뜻한 아침 햇살에 눈을 뜬 준면은 자신이 누워 있는 낯선 침대, 자신이 있는 낯선 방을 보고 여기가 어디지 하고 잠시 뇌를 돌렸다, 빙빙빙빙. 아무리 생각해도 술을 안 마시겠다고 다짐했을 때까지의 기억밖에 안 난다. 낯선 공간 안에서 혼란스러운 준면은 머리를 헤집으면서 이리저리 방 안을 둘러 보았다. 자신의 방과는 다른 깔끔한 방 안, 회색과 검은색, 그리고 하얀색이 적절히 조화 된 포인트 벽지. 아무리 봐도 자신의 방은 아니다. 방 사이즈부터가 다르다. 어헝, 여기가 어디야. 설마 나 인신매매 당한건가? 지금 준면의 머리 속에선 온갖 안 좋은 생각들이 툭툭 튀어 나온다. 인신매매, 장기적출, 감금, 납치. 역시 문학선생이여서인 지 상상력 하나는 뛰어 난 준면이였다. 최근 봤던 뉴스 속보 중 술취한 한국인을 동행인인 척 데리고 가 장기적출을 한다던 조선족이 있다는 속보가 생각 나 준면의 머리 속은 더 어지러워졌다.

 

"안 일어납니ㄲ…, "

"악!! 엄마!!!! 아빠!!!!!"

 

준면이 한참 이상한 생각을 하고 있을 때 방문이 열렸다. 준면은 순간적으로 집고 있던 베개를 열린 방문에다 냅다 던져댔다. 뉴스 속보, 조선족, 장기적출. 이미 준면의 머리 속에는 이상한 단어들이 뱅뱅 돌고 있었다. 집히는 건 모두 다 던진 준면은 이내 더 이상 던질 것이 없자 숨을 씩씩 고르며 이불을 덮히고 마구 때릴 생각으로 이불을 들고 침대 밖으로 일어섰다.

 

"너네들 한국 경찰이 얼마나 무서운 지 몰라?! 악!! 엄마!!!"

"저기요, 저, 저기요! 김준면 선생님!!"

"……에?"

 

있는 소리 없는 소리는 다 질르면서 폭언을 퍼붓고 있던 준면은 어디선가 익숙한 목소리가 들리자 말 하던 것을 뚝, 멈추고 숨을 멈췄다. 서, 설마. 불안한 마음에 보지도 않고 집히는 거는 다 던졌던 준면이 천천히 고개를 들자 이내 보이는 건 베개와 알람시계를 들고 뻐근한 어깨를 통통 주무르고 있는 세훈이였다. 어두운 얼굴의 세훈을 보자마자 도로록 소리가 다 들릴 정도로 고개를 돌린 준면은 입을 뻐끔거리며 뒷걸음질을 치더니 이불을 침대 제자리에 곱게 피고는 아까까지 자신이 누워 있던 자리에 다시 곱게 누웠다. 베개도 없이. 자연스럽게 이불을 덮고는 다시 자는 척을 하는 준면에 세훈은 어이가 없다는 듯 또 다시 허, 하고 낮게 웃었다. 낮게 울리는 세훈의 웃음 소리에 모로 누웠던 준면은 너무나도 쪽팔린다는 듯 얼굴을 있는대로 찌푸렸다. 아오, 쪽팔려 김준면!

 

"아, 어깨야. 뭐 그렇게 던지는 힘이 셉니까?"

"아, 아뇨. 그게 아니라요. 제가 원래 좀 상상력도 뛰어나고 헛다리 짚는 것도 좀 심해서. 하하, 그래서 제가 문학 선생이잖아요!"

"됐고, 던진 거나 제 자리에 돌려 놔요."

"니예……."

 

칼같은 세훈의 말에 슬금슬금 일어 난 준면은 방문에 널브러져 있는 물건들을 대충 정리하기 시작했다. 베개, 알람시계, 액자, 심지어 꽃병이랑 그 안에 들어있는 꽃. 준면은 자기가 생각해도 자기가 참 웃기긴 한 지 자신이 던진 물건들을 보고 작게 코웃음을 흘렸다.

 

"웃어요?"

"니예 니예, 정리할게요."

"물 묻은 곳까지 싹싹 닦아요, 베란다에 마른 걸레 있으니까."

"니예 니예……."

 

그나저나 이게 동료 관계인 사람들이 할 대화인가.

 

 

***

 

 

"여기가 침실이예요?"

"아니요, 1층 손님방입니다."

"아, 그렇구나…."

 

그냥 손님방도 아니고, 1층 손님방이라니. 그럼 2층 손님방도 있다는 말인가. 역시 명품 컬렉션을 할 때부터 부자 냄새가 난다 했어…. 마른 걸레로 물 묻은 곳을 닦고 있던 준면은 세훈의 말에 고개를 주억거리며 걸레를 대충 베란다에다 널어 놨다. 안 빨아도 되요? 손님방에 있는 의자에 앉은 채 마음에 안 든다는 어투로 자신에게 물어보는 세훈을 보고 준면은 어차피 물인데요, 뭐. 괜찮다는 듯이 웃으면서 손님방의 문을 열었다. 그러자 보이는 건.

 

"……"

"…왜 그러십니까?"

 

겁나 넓찍한 집. 그냥 넓찍한 것도 아니고, 겁나. 가구도 화려하고 방도 많아 보인다. TV 드라마에서나 봤던 집에서 이 사람은 진짜 살고 있다. 대체 이 사람 정체가 뭐야, 설마 공금 횡령이라도 하나? 의심스러운 눈을 한 준면이 세훈을 노려보자 세훈은 뭘 보냐는 표정으로 준면의 눈빛을 맞 받아쳤다. 세훈의 눈빛에 기가 눌린 준면은 이내 눈을 싹 깔고 어느새 자신의 앞에 먼저 걸어가고 있는 세훈을 따라 걸었다.

 

"그나저나 우리 출근 안 해요?"

"오늘 학교 안 가는 날입니다."

"그렇구나…."

 

머리를 긁적거리는 준면을 보고 소리 안 나게 웃은 세훈은 거실로 들어가더니 소파에 앉아 티비를 켰다. 자신의 집답게 자연스럽게 행동하는 세훈을 보고 뻘줌하게 뒤에서 서 있던 준면은 세훈이 자신의 옆자리 소파를 툭툭 건드리자 베시시 웃으며 세훈이 가르킨 자리에 쏙 앉았다. 아, 지금 아홉시구나. 턱을 괸 채 아홉시 뉴스를 보고 있는 세훈을 보던 준면은 곧 자신이 방금 일어나 아주 꾀죄죄한 몰골임을 눈치채고 급하게 손으로 머리라도 쓸어 내렸다. 그래봤자 소용이 있을까, 어젯 밤 과음을 한 몸인데. 이내 자신이 입고 있는 와이셔츠를 보고 어제의 나쁜 기억이 다시금 떠 오른 준면은 입술을 삐죽이며 뉴스에만 집중하고 있는 세훈을 힐끗 흝어봤다.

 

"어, 어제 옷이랑 같은 옷이시네요."

"…아, 전 원래 마음에 들면 같은 옷 몇 벌씩 삽니다."

"니예 니예……."

 

갑부 납셨네. 세훈과 자신의 다른 클래스를 새삼 느낌 준면은 다시 한 번 입술을 삐죽이며 뉴스 화면을 쳐다 보았다. 그나저나 난 언제쯤에 나간다고 하면 되는거지, 타이밍 잡기 힘드네. 생물선생 집이라는 것만 보면 지금 당장이라도 나가고 싶은데 지금 속이 영 안 좋아서 좀 더 앉아있고 싶다. 여전히 머리 속이 뒤숭숭한 준면이였다. 여러 속보가 흘러 나오고 준면이 점차 지루함을 느낄 때에도 세훈은 여전히 뉴스를 집중하고 보고 있었다. 참, 집중력 하나는 좋네.

 

"뉴스 좋아하시나 봐요."

"고등학교 문학선생이 고등학교 생물선생 집에 있는 가구 깨부셨다는 속보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 안 깨부셨어요!"

"제가 맞은 것만 해도 손해배상 청구할 수 있어서요. 음…, 밥 먹고 싶다."

"…지금 저보고 밥 해 달라는 소리세요?"

"해석력 좋네요, 역시 문학선생."

"…쳇, 좀만 기달리세요."

 

1:0. 오세훈 승.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매미예요! 이 둘에게 아직은 큰 감정선이 없는것같아 둘다 귀엽네요 특히 세훈이 츤츤거리는 말투요,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10년 전
봉주르
매미 님 댓글 감사합니다!!!!! ^ㅁ^
10년 전
독자2
아라에용!!!!
작가님 거짓말쟁이!! 의심미 있다며요!! 흥흥!!
....은 무슨!!!!!!허류ㅜㅜㅜㅜㅠ오세훈 너 뭔데 왜케 부자???? 하...부쨩한 준면이 힘쇼
작가님 재밌게 써주셔서 사랑합니다♥

10년 전
봉주르
아라 님 댓글 감사합니다!!!! 사회생활 하면서 거짓말은 필요한 거더라구여, 헝헝
10년 전
독자3
ㅠㅠㅠㅠㅠㅠ작가님글 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능글한세후니에 말려드는 준며니ㅠㅠㅜ세준행쇼해ㅠㅠㅠㅠS2
10년 전
봉주르
맞아요 세준행쇼S2S2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
검은별이에요. 무슨 고등학교 생물선생집이...혹시 세훈이가 무슨 대기업회장아들인데 뭐가 마음에 안들어서 뛰쳐나왔다던가...그런거에요?그런거 진짜 좋은데!역시 세훈이한테 못이기는 준면이가 짱이죠! 잘 보고가요~
10년 전
봉주르
대기업회장 아들은 아니예여! 근데 부자는 맞져..ㅋㅋㅋㅋㅋ 검은별 님 댓글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4
ㅠㅠㅠ오늘도 재밋어요 다음편이 기대되요 이제 둘이 조금 친해질수있겠죠? 신알신 할께요ㅠㅠㅠ 저도 암호닉해도 되요? 전 고구마로 하고싶어요ㅠㅠ
10년 전
봉주르
고구마 님 댓글 감사합니다!!!!!!^ㅁ^
10년 전
독자5
바나나에요 ㅠㅠㅠㅠ세준이들 귀여워쥬금 ㅠㅠㅠ세훈이 부르주아네요 껄껄 좋은남편감이다 ㅠㅠㅠ준면이는 밥을잘할지 ㅋㅋㅋㅋ기대가됩니다 잘보고가요! 작가님 추석연휴즐겁게보내시길!
10년 전
봉주르
바나나 님 댓글 감사합니다!!!! ^ㅁ^ 바나나 님도 추석연휴 재밌게 보내세요!
10년 전
독자6
플랑크톤입니다!데이터가없어서ㅜㅜㅜ집에와서ㅠ신알신 확인하고 달려왔습니다ㅠㅠㅠ달ㄹ달해쥬그뮤ㅠㅠㅠㅜ
10년 전
봉주르
플랑크톤 님 댓글 감사합니다!!!!! ^ㅁ^ 데이터야 살아나라 뿅 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7
세준ㅠㅠㅠㅠㅠㅠㅠ어서꽁냥꽁냥하는거보고싶어요ㅠㅠㅠㅠㅠㅠ암호닉신청해도되죠?ㅠㅠㅠㅠㅠ소금으로할게요ㅋㅋㅋㅠㅠㅠㅠ
10년 전
봉주르
소금 님 암호닉 감사합니다!!!!!! ^ㅁ^
10년 전
독자8
진짜 뭔가 점점 가까워지는 느낌...!좋은데요?
10년 전
봉주르
맞아요 저도 좋아여.....ㅎㅎ!!!!!
10년 전
독자9
포스트넷이에요!!! 저는 항상ㅈ글작성하시고 몇시간뒤에보는것같아요!!ㅋㅋㅋ아 준면이진짜 얄미운데귀엽다ㅋㅋㅋㅋㅋㅋ브금도 진짜좋아하는 노래여서 진짜 좋았어요ㅠㅜ작가님글쓰시는라 수고했어요 늦었지만 해피추석!!글잘읽고가요 안녕!!
10년 전
봉주르
포스트넷 님 댓글 감사합니다!!! ^ㅁ^ 해피추석!
10년 전
독자10
아 작가님 여기서 끊으시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봉주르
밥먹는 글 쓰다가 배고프 제가 쓰러질 것 같아서 그만뒀어요.. 헝헝 다음편에서 뵈요!
10년 전
독자11
프링글스예요!! 결국 제가 상상하는 그렇고그런..(의심미)는 일어나지않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연히 안일어나야되는게 맞는건데 왜때문에 아쉬운지...ㅋㅋㅋㅋㅋㅋㅋ장난이구요ㅋㅋㅋ뭔가 오늘일을 계기로 세준이들이 좀 더 가까워 지겠네요 어서빨리 행쇼해서 꽁냥꽁냥거리는걸 보고싶네욯ㅎㅎㅎㅎㅎㅎㅎ 글잘읽었어요! 작가님 푹쉬세요! 추석도 다 갔지만..남은연휴 잘보내세요!
10년 전
봉주르
프링글스 님 감사합니다!! (의심미)는 언젠간 나올 거여요.. 프링글스 님도 남은 연휴 잘 보내세요!
10년 전
독자12
밤이에요 츤츤오센좋네요 아주바람직해요
10년 전
봉주르
밤 님 댓글 감사합니다 츤츤세훈이 정말 조아여
10년 전
독자13
수지예요!브금이 좋아하는 노래라서 반갑네요ㅋㅋㅋㅋㅋ세준이들이 의심미한 그런일은 안일어났지만 이렇게 꽁냥대기만 하는것도 좋네요 흐름상 갑자기 의심미한것도 이상하죠!ㅋㅋㅋㅋ그치만 세훈아 어디좀더 능글거려봐(기대)
10년 전
봉주르
수지닮은 수지님 댓글 감사합니다!!!!! ^ㅁ^ 능글능글한 세훈이 저도 좋아요!
10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봉주르
암호닉 신청하셔도 되요! 답글을 늦게 달았네요 죄송합니다ㅠ
10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봉주르
꼿감님 댓글 감사합니다!!!^ㅁ^
10년 전
독자15
아 귀여워 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김준면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캐릭터보게 ㅋㅋㅋㅋㅋㅋ엽기가따로없음ㅋㅋㅋㅋ
10년 전
봉주르
ㅋㅋㅋㅋㅋㅋ댓글 감사합니다!!!! ^0^
10년 전
독자16
그냥 둘이 같이 사는건 어때요ㅎㅎㅎ
10년 전
봉주르
그럴까여?ㅎㅎㅎㅎㅎㅎㅎ
10년 전
독자18
으아 짝짜꿍입니당큐ㅠㅠㅠㅠㅠㅠ진짴ㅋㅋㅋㅋ준면이 이렇게 귀여운캐릭터는 처음봐요ㅋㅋㅋ물건막던지고ㅋㅋㅋ니예니예라고 대답할때ㅋㅋㅋ세훈이는 술취한 준면이 힘들게 데려왓으니 밥해달라고하는게 너무귀엽고 이번편은 둘다너무귀여워서 깨물어주고싶을정도에요ㅋㅋㅋ세준이 이렇게 귀여웟던 커플이던가요?ㅎㅎ작가님 추석운 잘보내셧나요?ㅎㅎ저는 음식만들다가 힘들어죽는줄알앗어요..에고 그래도 작가님글에 피로가 싹 가시네요 기분좋아요!!다음편도 기다리겠습니다 하트!
10년 전
봉주르
짝짜꿍 님 댓글 감사합니다!!!!!^0^ 저도 하트하트해영!
10년 전
독자19
아 왜이렇게 설레요?ㅠㅠ세준 진짜ㅠㅠ이렇게 잘 어울려도 되는건가요ㅠㅠ
10년 전
봉주르
ㅠㅠ설레신다니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20
아ㅜㅜ진짜작가님취향저격ㅜㅜㅜ츤츤거리은세훈이랑그냥귀여웅준면이랑너무쩔어여ㅜㅜ
10년 전
봉주르
댓글 감사합니다!!!!!ㅎㅎ
10년 전
독자22
ㅋㅋㅋㅋㅋ김준면말려들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EXO/클첸] 헌터, HUNTER 5 (맛보기 액션씬)19 옥빈 09.19 22:10
엑소 [EXO/찬디카] 처녀, 뮤즈 086 P 09.19 22:0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0 09.19 22:09
엑소 [EXO/찬디] 박찬열과 도경수의 연애학 039 P 09.19 22:08
빅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8 마부 09.19 22:04
엑소 [EXO/세종] 농구젬병9 백희야 09.19 22:00
엑소 [EXO/루민] Candy Family (추석특집)13 달토끼 09.19 21:43
하이라이트 [비스트/윤두준] 축구부 훈남19 아마디 09.19 21:43
엑소 [EXO/민석] 안녕, 아빠 上3 MI 09.19 21:4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2 비조 09.19 21:2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1 폭쮹 09.19 21:1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 01 09.19 21:1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 음료수 09.19 21:05
엑소 [EXO/경수] 에이즈에 걸린 너징 썰846 비비안수 09.19 20:38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52 테이프 09.19 20:36
엑소 [EXO/면도] 팔불출 김준면 上17 1-4-3. 09.19 20:3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50 망상톡징어 09.19 20:18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 09.19 20:15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09.19 20:04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다미 09.19 19:49
엑소 [EXO/징어] 내가 엑소 매니저인 썰 83 엑스엠 09.19 19:38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조화 09.19 19:32
엑소 [EXO/백도] 000016 홀로 09.19 19:28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7 프리큐어 09.19 19:22
엑소 [EXO/다각] 호그와트 한국 분교 0238 곰곰 09.19 19:13
엑소 [EXO/찬백] 응답하라박찬열.kakaotalk(부제:좋아하는데이유없다)20 기차 09.19 19:1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2 멜랑콜리 09.19 19:11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