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준혁 강동원 엑소 샤이니 온앤오프
스타티스 전체글 (정상)ll조회 412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의 환상


제12장; 늦어버린 사과























정한 오빠의 눈동자에는 여전히 지훈이 떠다녔다. 자신이 아닌, 남의 과거를 이렇게 얘기해도 되는 건지 고민이 될 수밖에 없겠지. 심지어 좋은 과거도 아니고. 정한 오빠는 뒤로 젖힌 상체를 일으켜 자세를 바르게 잡았다.






"순영이 어머니는 갑자기 돌아가셨어. 지훈이 말로는 쇼크사였대."

"..."

"근데 궁극적으로 쇼크의 원인을 찾자면, 지훈이 쪽이 맞아. 지훈이도 그 사건 담당이었거든."

"사건 담당이요? 지훈이 경찰이었어요?"

"응. 말단이라 지훈이 스스로 한 것이 아닐 테지만."














.

.

.














"네? 그게 무슨 소리세요, 반장님."

"사건 종결한다고, 인마. 잘 된 거지. 진범도 따로 찾을 일 이제 없고 말이야."

"그렇지만.. 이건 진짜 아닌 것 같습니다."

"시끄러워. 이거 나불대면 옷만 벗는 줄 알아? 네 목도 날아가, 이 새끼야!"




그니까 잠자코 있어. 누가 들었을새라 크흠, 헛기침을 하며 두리번거리던 반장님은 지훈의 어깨를 짓누르듯 토닥였다. 쫙 빼입은 정복. 분명 이번 일을 덮는 대신, 승진을 얻었을 것이다. 지훈이 손톱에 눌려 피가 날 정도로 주먹을 세게 쥐었다. 제 힘에 못 이겨 파들거리는 것을 그대로 책상에 내리꽂았다.


며칠 전 하숙생을 받는 일반 주택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 가만히 둬도 모자랄 현장을 아무것도 모르고 아주머니가 청소한 것이, 성가신 일을 만들고 싶지 않던 선배들 눈에는 아주 좋은 기회였겠지. 결국 목격자에서 순식간에 용의자로 신분이 바뀐 아주머니는 의심도 모자라 이젠 아예 자신을 범인이라며 가둬두니 얼마나 충격이 컸으랴.


사람들의 안전을 보장하려고, 억울한 사람들이 없도록 꼭, 부끄럽지 않은 경찰이 되기로 했는데 자신이 속한 집단은 오히려 범인을 조작하고 사건을 은페했다. 오직 이 직업 하나만 바라보고 달려왔는데, 시작부터가 단단히 잘못되었다.









'형이 꼭 범인 잡아줄게.'

'형아 진짜 멋있다! 우리 엄마 오면 형아가 범인 잡아준댔다고 꼭 얘기할래요!'









 약속했는데. 나는 몰려오는 자괴감을 이기지 못하고 스스로 무너지는 길을 택했다. 그들을 경멸하면서 정작 나도 나에게 해가 될까 입 다물고 있었던 게 너무 역겨웠다. 우리 엄마가 범인이라고 몰린 것도 모른 채 그저 다시는 못 본다는 사실이 너무 서러워서 펑펑 울던 8살 꼬마를 위로해준 것을 마지막으로 눈을 감았다.


그 어린 것에게 차마 말하지도 못하고.










 












"저기.. 걷다 보니 여기로 왔는데 여기는 뭐하는 곳인가요?"

"너.. 너는"

"절 아세요? 이상하게 전에 있었던 일이 기억이 하나도 안 나서요. 제 이름 외에는 아무것도 몰라요."




"혹시.. 이름이"

"순영이요. 권순영."




지훈은 소스라치게 놀랐다. 두 번 다시는 볼 일이 없을 꼬마가, 제 또래가 되어 자신이 있는 곳으로 와버렸다. 아, 작은 탄식이 흘러나왔다. 염치없게도 아무것도 모른 채 행복하길 바랐는데, 그 어린 꼬마도 자신과 같은 결말을 맺었다. 기억이 아무것도 없다는 말에 결국 나는 또 입을 열지 못했다. 혹시나, 혹시나 다 알아차렸다면. 여기서라도 아무 기억 없이 살기를 바랐다.










.

.

.

















결국 둘은 도망친 거구나. 자신에게 닥칠 일이, 닥친 일이 너무 무서워서 그대로 도망친 거야.



서로에게 아픈 과거로 남은 두 사람은 다시 이곳에서 재회했다. 그리고 잃어버린 기억을 찾은 순영이. 이것도 운명이라면, 이승에서 처리하지 못한 것들을 여기에서나마 다 털어내라는 하늘의 뜻이 아닐까. 정한 오빠는 옆에 두었던 의료 상자를 다시 정리하기 시작했다. 정리라기보다는 꺼냈다 집어넣다를 반복했다.





"지훈이, 너무 나쁘게는 보지 마."

"..."

"말로는 못 느껴도 지훈이가 당시 느꼈던 압박은 어마어마했을 거야."

"알아요. 지훈이 나쁜 애 아닌 거."

"응."

"단지"




"겁이 많았던 것뿐이죠."




겁. 그래, 겁이 많았지. 정한 오빠는 덜그럭거리던 행동을 멈추고 의료용 칼을 집어 천천히 돌리며 살폈다. 맞아, 겁이 너무 많았지. 중얼거리던 정한 오빠는 이내 웃음소리를 살짝 흘려보낸다. 어딘가 슬픔이 섞인.





"나도, 결국 찾은 출구가 여기였으니까."

"그래도, 다른 애들처럼 오빠도 좋은 사람이에요."

"그래? 그렇게 보여서 다행이네."

"오빠는 어떻게.."

"난 어떻게 왔냐고?"





정한 오빠는 자신의 주머니를 뒤적였다. 곧 딸그락- 소리를 내며 나오는 플라스틱에 둘러싸인 증이 눈앞에 달랑거린다. 정갈하게 쓰여 있는 이름이 화려하게 빛나 보였다.





"나 의사였어. 그것도 최연소 타이틀 단."





아, 그래서






'정한이 형이 칼은 나보다 더 잘 다뤄요.'





원우가 한 말이 이해가 갔다. 전에 다친 발을 치료해줬을 때 이게 내 할 일이라는 말도. 괜히 여기서 맡은 게 아니었어. 정한 오빠는 돌리던 칼을 다시 집어넣고 의료 상자를 꾹 닫았다. 괜찮아요, 오빠 말 안 해줘도 돼요. 어깨를 살며시 잡자 내 쪽으로 돌려 보여준 얼굴은 웃고 있었다. 눈에 살짝 물이 맺힌 것이, 괜히 물어봤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 내 얘기는 여기까지. 어색해진 공기가 주변을 감쌌다. 역시, 물어보지 말 걸 그랬다. 애들이 슬슬 올 때가 됐는데 - 정한 오빠는 아무렇지 않은 듯 다시 목소리를 내며 주변을 두리번거렸다. 호랑이도 제 말하면 온다고, 곧 멀리서 걸어오는 형상이 보인다. 오빠는 다시 의료 상자를 꼬옥 껴안았다.






"원우 오면 소독 좀 다시 해줘야겠다."

"아, 그거 제가 할게요. 저 때문에 다친 거니까.."

"할 수 있어?"

"네. 제 동생도 싸돌아다니다 다치고 온 적이 한두 번이 아니라서요."





소독약을 챙겨준 정한 오빠는 한 손에 의료 상자를 놓지 않은 채 벌떡 일어나 먼지를 탈탈 털어냈다. 그럼 부탁 좀 할게. 주먹을 쥐고 앞으로 내밀며 파이팅! 을 외친 정한 오빠는 꽤 가깝게 온 승철 씨에게로 갔다.


정한 오빠가 살아있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났었고 왜 이곳으로 왔는지는 모르지만, 꽤 확신해도 될 만큼 드는 추측 한 가지.


오빠는 여전히, 오빠가 했던 일을 아끼고 사랑한다는 것.































지훈은 꽤 오랫동안 하늘과 눈을 마주했다. 물감 번지듯 붉은빛을 가득 메웠지만 감탄을 자아낼 만큼 예쁜 하늘은, 제 마음과도 너무 정반대였다. 이따금 확 따가운 고통이 다리를 쿡쿡 찌른다.




"..."




문득 생각이 나 뒤를 돌아보니, 불앞엔 권순영 혼자 누워있을 뿐 나머지는 전부 멀리 떨어진 곳에서 저들끼리 무언갈 하고 있었다. 나 참, 저렇게 혼자 내버려 두면 어쩌자는 거야. 천천히 일어나 주변에 있는 나뭇가지를 주워 불을 쑤셨다. 아직도 자나. 혹시 죽은 거 아닌가. 순영의 콧구멍에 손을 조심스레 갖다 댄 지훈은 이내 한숨을 폭 내쉬었다. 죽을 리가 없지. 순영에게 덮어준 얇은 담요를 다시 정리하자, 감겨있던 눈이 찡긋 움직였다.






"..."

".. 일어났냐."

"..."





마주친 눈을 먼저 피한 건 지훈이었다. 순영은 다른 사람들이 어디 있는지 제 눈으로 확인하고 몸을 일으켰다. 나 얼마나 이러고 있었어? 한, 3시간 정도. 아예 몸을 돌려 등을 보인 지훈은 순영이를 보지 않은 채 이야기를 이었다. 둘 다 이미 알고 있다. 기억이 돌아와, 지금은 서로 껄끄럽다는 것을. 순영이 담요를 곱게 개 옆에 두고 지훈의 옆에 털썩, 앉았다. 그의 눈에 지훈의 다리가 슬쩍 보였다. 전부 기억은 안 나지만, 아마 날뛴 내가 저렇게 만들었겠지.






"이지훈, 너 나한테 할 말 많을 것 같은데."

"..."

"범인. 꼭 잡아주겠다고 했었잖아."

".. 미안하다."

"..."

"미안해. 그땐 너무 무서웠어.."





너무 무서웠어. 그래서, 그래서 말 못했어. 진짜 쓰레기 새끼 맞아, 나.




지훈의 눈에 위태롭게 매달려 있던 눈물방울이 울컥, 하고 쉼 없이 쏟아져 나왔다. 너무 늦은 사과. 지훈은 그게 더 마음이 아팠다. 뭐가 그리 무서워서 망설였는지. 내가 좀만 더 일찍 얘기를 했더라면 아니, 애초에 바로잡았다면 됐을 텐데.






"나, 알고 있었어. 네가 일부러 우리 엄마 몰아간 게 아니라는 건."

"..!"

"나중에 너랑 같이 있었던 사람이 나한테 찾아와서 얘기하더라. 지가 죽을 때가 돼서야 사과를 하러 왔더라고."

"..."

"너, 나 다 죽은 마당에 이제와서 나한테 사과한 들 무슨 소용이냐."

"..."

"근데, 난 너 용서 안 해. 죽은 우리 엄마 생각해서라도 네 용서 절대 안 받아."







순영은 제 눈을 벅벅 문질렀다. 지금 제 옆에서 찌질하게 울고 있는 사람과 같이 눈물을 흘리고 싶지 않았다. 마음도 찢을 수 있다면 찢고 싶을 만큼 이상했다.


바로잡아주지 않은 지훈이 너무 밉지만, 한구석에서 자꾸 그를 이해했다. 그래, 어쩔 수 없었겠지. 답답했을 거야. 어쩌면, 이곳에서 새롭게 사귄, 의지할 사람이 이 사람들밖에 없는데 여기서까지 누군가를 잃고 싶지 않았던 생각이 그를 이해하는 걸 것이다.







"평생 여기서 그 죄책감 가지고 살아."

".. 흐으,"

"우리 엄마 그렇게 만든 거, 나랑 한 약속 못 지킨 거."

"..."

"영원히 우리 엄마랑 나한테 미안해하면서 살아."






그리고 그만 울어라. 너 지금 진짜 찌질해 보이니까. 어째서인지 주머니에 들어있는 꾸깃한 휴지 조각을 지훈의 앞에 던지듯이 내려놓았다. 결국 한 방울 흘려보낸 순영은 지훈이 볼 새라 얼른 손으로 닦은 뒤 일어나 어디론가 걸었다. 순영이 점점 제 눈에서 사라지자, 지훈은 필사적으로 참은 울음소리를 내보낸다.



때늦은 사과에 용서 따위 바란 것은 아니지만, 순영이 자신에게 마음 쓰고 있다는 게 보여서. 비밀을 꾸역꾸역 감췄던 무능력하게 살아있던 때보다, 이제야 터놓고 얘기한 자신이 더 꼴 보기 싫어서.


지훈의 눈물이 더 깊어져 멈출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에 비해 활활 타오르던 불씨는 점점 꺼져 크기가 하찮아진다.



지훈은 그 불이 아예 꺼질 때까지, 울고 또 울었다.










작가의 말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타티스예요.

저 그러고보니 항상 새벽에 오네요 신알신 하신 분께 너무 늦은 시간에 알림 가게 하고 말입니다.. 죄송해요 ;ㅅ;

-

우래들 행복하자 아프지 망고..☆

-

♡ 암호닉 ♡

대시, 자몽몽몽, 제로나인, 늘보냥이 님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243.213
자몽몽몽입니다 흑 기다렸어요..♡ 그런 일이 있었군요 ..ㅜ 지훈이랑 순영이 입장이 둘 다 이해가요 지훈이도 힘이 없는 상태에서 어쩔 수 없었을테고ㅜㅜㅜ 용서 안한다고 했지만 더 어쩌지 못하는 순영이도.. 혹시나 했는데 역시 정한이는 의사였군요!! 오늘 브금 너무 잘 어울려서 저도 모르게 눈물 찔끔 흘렸네유ㅜㅜ 작가님 진짜 이런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이렇게 재밌게 보는 글 너무 오랜만이에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6년 전
스타티스
자몽몽몽님, 어서 오세요♥ 저야말로 항상 이렇게 찾아와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앞으로 진짜 잘 부탁드립니다 ㅎㅁㅎ 제가 글 쓰는 원동력은 우리 독자분들이니까요!
6년 전
독자1
스타티스님!!ㅠㅠ 저늘보냥이에여!!진짜 스타티스님 엄청 기다렸어여ㅠㅠㅠㅠ!!!이번에도역시너무재밌게읽었습니다!!!!ㅎㅎ이번 편은 슬픈 이야기네요ㅠㅠㅠ진짜 얼른담편보고싶어여!!♡절대절대 지루하지않고 항상 다음이야기를 기다리게만드는 너무 재밌는 이야기에요~♡항상 감사합니당♡♡
6년 전
스타티스
늘보냥이님, 어서 오세요♥ 봄의 환상 이번 편은 좀 오래 걸렸죠..? 중간에 수정 좀 하느라 더 늦었어요 ㅠvㅠ 항상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내서 또 쭉쭉 써올게요 ♥
6년 전
독자2
와우 역시 오늘도 재밌어요 !!!!!! 잠이와서 낮잠을 좀 자볼까 했는데 아무래도 봄의 환상은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글잡이기 때문에 ♡ 이걸 봤어요!!!!!!!! 이제야 과거가 밝혀졌네요 진짜 전 지훈이 마음 백번 이해가요 ㅜㅜㅡㅜㅜㅜㅡㅜㅜ 얼마나 고민이 많았을지 이런 선택을 하게 된거도 또 용서 못하는 순영이도 전 이해합니다 ㅜㅜㅡㅜㅜ 정한이도 자세한 얘기는 없지만 굉장히 슬프네요 또 지훈이가 우는 모습을 보니까 저도 슬피지네요 진짜 그냥 범인으로 몰았던 그 경찰들이 나빴어 진짜 !!!!!! 오늘도 진짜 너무 재밌어요 처음엔 이해하느라 좀 어려웠는데 진짜 재미를 알고 진짜 재밌게 보고있어요 이게 젤 기다려 지는 글잡인거 알죠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
6년 전
스타티스
안녕하세요, 독자님! 헝 댓글보고 감동 받았어요 ㅠㅁㅠ 정말 독자님들 덕분에 힘내서 글 쓰고 있어요, 재밌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좋아해주시는 만큼 더 머리를 쥐어 짜서 더 나은 글로 찾아 뵐게요 ㅎㅁ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3
작ㅠㅠㅠ가ㅠㅠㅠ님ㅠㅠㅠㅠ 아 맴아파ㅜㅜㅜㅜ 저 제로나인이에요. 그러고보니 전 맨날 엉엉울면서 댓글을다는것같네요..하하ㅏ 수녕이 지훈이 정한이가 그런거 보면 다른애들도 이 세계로 오게 된 사연이 있겠네요..! 맴찢일것같지만 기대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아 맞아요 이번 브금 너무 예뻐요..ㅠ
6년 전
스타티스
제로나인님, 어서 오세요♥ 이번 편 브금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노래랍니다..♡ 나중엔 제로나인님을 아예 오열하게 만들어야겠네요!! (?) ㅋㅋㅋㅋ 오늘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6년 전
독자4
흐어어어어ㅠㅠㅠㅠ 지훈이와 순영이의 과거가 저렇새 슬플 줄 몰랐어요ㅠㅠㅠ 지훈이도 순영이도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요즘 글잡은 작가님 보러 오는거 같아용ㅎㅎ 다음편도 기대하겠습니다 ♡
6년 전
스타티스
안녕하세요, 독자님! 아이코 부족한데도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ㅁ; 힘내서 열심히 써올게요 ♥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세븐틴 승철에게 쇼꿉칭구 09.25 23:2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같은 반 덕후가 너 따라다니는 썰 039 힜뽀 09.25 02:27
세븐틴 [세븐틴/이지훈] O.M.R (Oh My Rainbow) _ 0318 하프스윗 09.24 10:47
세븐틴 [세븐틴/단체] 도전! 연애 시뮬레이션!_Off The Record_24 ian 09.23 00:55
세븐틴 [세븐틴/단체] 도전! 연애 시뮬레이션!_LEVEL-21 ian 09.23 00:41
세븐틴 [세븐틴/이지훈] O.M.R (Oh My Rainbow) _ 0221 하프스윗 09.21 21:55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봄의 환상 제14장 ; 돌아가야 하는 사람, 돌아갈 곳이 없는 사람8 스타티스 09.20 04:14
세븐틴 [세븐틴/이지훈] O.M.R (Oh My Rainbow) _ 0136 하프스윗 09.18 12:15
세븐틴 [세븐틴/단체] 도전! 연애 시뮬레이션!_Off The Record_113 ian 09.09 21:27
세븐틴 [세븐틴/호시/단편] 웃음꽃 上 꽃잎에 09.07 22:40
세븐틴 [세븐틴/단체] 도전! 연애 시뮬레이션!_LEVEL-15 ian 09.04 22:52
세븐틴 [세븐틴/단체] 도전! 연애 시뮬레이션!_Tutorial15 ian 09.03 21:53
세븐틴 [세븐틴/도겸] 코치님 이석민X격투기 선수 너봉_033 포카콜라 09.02 22:08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봄의 환상 제13장 ; 아무렇지 않게8 스타티스 08.29 03:07
세븐틴 [세븐틴] 반인반수 닭=대환장파티 1851 세봉이네 하숙.. 08.26 23:15
세븐틴 [세븐틴/석순] <talk><b>Hello_Word</talk> 16..9 다앙근 08.26 18:1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남자 댄스부 단장 권순영 X 여자 댄스부 단장 너봉 C24 one's youth 08.26 01:02
세븐틴 [세븐틴/버논] NAMEBUS1 햄찌야순영해 08.21 01:20
세븐틴 [세븐틴/석순] <talk><b>Hello_Word</talk> 15..4 다앙근 08.20 16:52
세븐틴 [세븐틴/도겸] 코치님 이석민X격투기 선수 너봉_025 포카콜라 08.19 20:2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남자 댄스부 단장 권순영 X 여자 댄스부 단장 너봉 B42 one's youth 08.18 00:37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봄의 환상 제12장 ; 늦어버린 사과10 스타티스 08.16 03:14
세븐틴 [세븐틴/순영] 외과의사 권순영X레지던트 너봉_023 바른걸음 08.15 16:57
세븐틴 [세븐틴/석순] <talk><b>Hello_Word</talk> 14..6 다앙근 08.15 15:48
세븐틴 [세븐틴/석순] <talk><b>Hello_Word</talk> 13..2 다앙근 08.14 15:09
세븐틴 [세븐틴/도겸] 코치님 이석민X격투기 선수 너봉_017 포카콜라 08.13 17:25
세븐틴 [세븐틴/석순] <talk><b>Hello_Word</talk> 12..6 다앙근 08.13 13:55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