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성찬
Lighter 전체글 (정상)ll조회 1952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09>









'ㅇㅇ야, 지금 어디야?'






분명, 메세지는 읽었는데 답이 없었다. 무슨 일이 있나. 제가 보낸 메세지 창만을 뚫어져라 쳐다보던 다니엘은 괜히 뒷머리를 매만졌다. 수업 시작 전에 끝나면 연락 달라고까지 했는데 뭐가 그리 바빠서 그녀는 제 연락에 그 흔한 답도 없을까. 신경쓰지 않으려고 해도 본능적으로 자꾸만 핸드폰으로 손이 갔다. 그저 잠시 할 일 때문에 급하게 답을 못 주는 거라고 생각하면서도 교수님의 수업들은 모두 귓등으로 넘어가고 있었다. 기말고사 분량은 정해졌으니 다음 수업까지 과제물 제출하도록 하세요. 언제 이렇게 시간이 가는지 금세 찾아온 기말고사라는 단어에 강의실 전체로 앓는 소리가 나왔다. 과제물까지 하면서 미쳤다고 시험 준비는 또 어떻게 하라고. 툴툴대며 말하던 재환은 제 옆에서 뭘 그리 넋을 놓고 있는지 제 옆에 놓인 핸드폰만 죽어라 쳐다보는 다니엘의 어깨를 툭 쳤다.






"뭐 기다리는 연락이라도 있냐?"

"ㅇㅇ가 연락이 안돼."

"그럼 전화해."

"괜히 바쁜데 내가 방해하는 거면 어떡해."






얼씨구. 언제부터 네가 그렇게 남 생각을 했다고. 넌지시 말을 꺼낸 재환은 무겁기만한 전공책을 책상 위로 쌓으며 몸을 일으키다가 불현듯 제 말이 틀렸다는 걸 알아야 했다. 물론, 제가 아는 강다니엘은 공과 사가 뚜렸했다. 공과 사 뿐이랴, 인간관계에서도 뚜렷하게 보이는 선을 새겨놓는 놈이었다. 제 사람과 아닌 사람, 단지 제 사람이라고 속하는 사람은 손에 꼽힐만큼 적었고 그 소수정예를 모셔두는 것도 아니면서 깐깐하기만한 저 녀석의 기준은 나름 친하다고 자부하는 자신도 알 수가 없었다. 어림잡아 외모나 성격이나 두루두루 친해지기 좋은 다니엘의 곁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었음에도 쉽사리 제 곁을 내어주지는 않는다는 것만 알아차릴 뿐, 도무지 무슨 생각을 갖고 사는지 알다가도 모를 녀석이었다. 하지만 저런 놈도 제 짝이 있는건지 ㅇㅇ 앞에서는 제 간이고 쓸개고 다 빼줄 놈이, 강다니엘이라는 걸 잊을 뻔 했단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언제 저렇게 소심한 사람이 다 되었대. 







"야, 오늘 술 마시러 가자."

"안돼."






미안하다. 전에 빼먹은 수업까지 보충으로 하는 바람에 해가 뉘엿뉘엿 넘어갈 때쯤에 연락이 안되는 건 빌어먹게도 불안했다. 다니엘은 제가 의식하기도 전에 몇 번이고 ㅇㅇ에게 전화를 걸고 있는 제 자신을 봤고 길게 이어지는 신호음 속에서 결국 통화가 되지 않는다는 안내 음성의 말에 짧게 거절의 의사를 표했다. 제 거절을 의아하게 생각하는 동기들의 표정이 있었지만 모든 일에는 우선순위가 있어야 했다. 제 몸은 하나고 그걸 쓸 곳이 많다면 가장 중요한 것부터 하는 게 맞았다. 고로 지금 자취를 하느라 주소조차 모르는 ㅇㅇ의 집을 물어보는 것이 더 급했다. 과사에 가면 알 수 있나. 가방을 한 쪽 어깨에 급히 매던 다니엘은 과 사무실로 빠르게 뛰어가면서 문득 ㅇㅇ가 울면서 자신을 찾던 그 때, 죽어라 달려가서 만났던 ㅇㅇ의 앳된 얼굴이 아른거려댔다. 무슨 일이 있는지도 모르면서 무턱대고 찾아가는 제 행동이 이해가 가지 않았어도 언제부터 그녀에게서 원인과 결과를 찾았다고. 복도에는 어느새 다니엘의 웃음소리로 울려대기 시작했다.






"쟤 무슨 일 있어?"






아까는 그렇게나 핸드폰을 죽어라 째려보더니 지금은 또 뭐가 좋다고 복도가 다 울리게끔 웃는지, 누가 봐도 나사 하나 빠진 놈 같은데 제게 물어오는 윤철을 이해하지 못하는 바도 아니었다. ㅇㅇ와는 고등학교 시절에 간간히 마주치는 사이였지만 같은 대학교에 와서는 한 번도 얼굴을 본 적이 없었다. 제 딴에 일면식이 있다는 재환, 저도 사람 한 번 만나는 게 쉬운 일이 아닌데 한 학기만에 서로 알아본 건 필시 둘 중에 하나라고 믿었다. 인연 혹은 악연이 아닐까, 라고.






"낸들 아냐."






윤철의 말에 고개를 갸웃거리던 재환은 결국 다니엘의 거절로 인해 심심찮게 끝나버린 술자리가 아쉬워 둘이서 마셔도 괜찮지 않냐, 라며 별 시덥잖은 이야기를 꺼내왔다. 설사 인연이든, 악연이든 무엇이 됐든 간에 제발, 두 사람 사이에 명확한 대명사가 자리잡기를 바라면서.



















[워너원/강다니엘/옹성우] 러브서클(LOVE CIRCLE) 09 | 인스티즈

[강다니엘/옹성우]

LOVE CIRCLE


W.LIGHTER








"뭐야, 우리집은 어떻게 알았어?"


"너가 연락이 안 되니까 과사에 물어봐서 온거야."







그건 그렇고 오늘 저 선배랑 있었던 거야? 나를 처음 봤던 강다니엘은 굳이 물어보지 않아도 걱정하는 기색이 가득했다. 어떻게 답장을 보내려고 해도 끝없이 내게 말을 걸어오는 우재 선배 때문에 할 수가 없었다고, 미안하다고 빌어야 할 정도로 언제부터 기다린건지 순간 잡은 외투에는 여름이 다가오는 계절이기는 했어도 찬 기운이 물씬 묻어있었다. 그렇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내 옆에 있는 옹성우를 보지 못했을 때의 이야기었다. 연락이 되지 못한 것도, 몇 시간이나 기다리게 한 셈인 장본인도 모두 나였지만 '걱정'이라는 한 단어로 이미 앞서 있는 것들은 전혀 개의치 않는다는 듯한 얼굴을 해왔었다. 다만 성우 선배를 발견함과 동시에 순식간에 침체되는 분위기는 나라고 한들 어쩔 도리가 없다는 게 문제였다.







"오늘 우리과 선배가 회식하자고 막 난리쳐서 거기 끌려갔다가 성우 선배랑 빠져나온거야."


"강우재한테 끌려갔다가 온 거야, 너?"







갑자기 다니엘의 입에서 나오는 '강우재'라는 이름에 나는 두 눈만 깜박이고 있었다. 얘가 그걸 어떻게 알지. 어문계열에 있는 나와는 전혀 접점이 없을만큼 강의동도 다른 판국에 너무나 자연스럽게 부르는 이름은 놀랍다기보단 신기했다. 워낙에 미친놈으로 유명해서 다 아는건가, 싶었지만 그마저도 우리 과에서나 통일되는 사람이었다. 강자에겐 약하고 약자에겐 강자가 되는 게 특기였던 선배는 제가 손쉽게 부릴 수 있는 영문과의 후배들만 들쑤시고 다녔지 괜한 짓까지 하면서 골치 아픈 일을 자처할 사람은 아니었으니까. 그리고 항상 선배들 앞에는 '선배님'이라는 말이 자동으로 붙는 것마냥 어딜가나 예의있게 말하던 강다니엘이 매우 기분 나쁘다는 식으로 강우재라는 이름을 뇌까렸을 때는 내가 아는 놈이 아닌 것만 같았다.







"너가 그 선배를 어떻게 알아?"


"내가 너에 대해서 모르는 게 어디있어."







그것도 그럴게 한 손으로 머리를 쓸어넘기며 옹성우와 나를 보는 눈빛은 가히 처음 받아보는 것이었다. 그 선배 워낙에 악질이라니까 조심해. 말이 향하는 건 나였다. 분명히 나한테 하는 말이 맞았는데 다니엘의 시선의 끝은 결국 성우 선배였다. 둘이 원체 사이가 좋은 편도 아니어서 정 가운데에 서있는 나는 딱히 할 말도 없어 어색하기만한 이 공기의 흐름을 어찌해야 될지 가늠이 가질 않았다. 평소에는 쓸데없는 생각들만 잘 떠오르면서 지금 뭐라도 말할 거리가 있으면 좋겠는데 이 놈의 머리는 굴러가질 않는거야. 다니엘과 성우 선배를 번갈아 보기를 몇 분쯤 지났을까 강다니엘은 옹성우에게 들려져 있는 내 가방을 가져다 내 손에 쥐어주었다. 







"그냥 너 걱정돼서 온 거야."


"아, 응."


"너가 보고싶기도 하고, 잘 지내는지 궁금하기도 했는데 이렇게 혼자서 자취도 하고 다 컸네."







내 머리를 쓰다듬으면서 말하는 다니엘의 어투는 평소보다 더 다정하고 또 다정했다. 그저 허투로 한 마디도 넘기기 어려운 듯한 그런 다정함에 나는 부러 바보같이 고개만 끄덕이고 있었다. 그만 들어가, 늦었다. 나를 들여보내며 말하는 다니엘의 행동에 나는 반쯤 떠밀려 계단을 오르고 있었고 내 손은 그 와중에 잘가라며 흔들어대고 있었더랬다. 다니엘이 우리 집까지 찾아올 줄은 몰랐다. 예상하지 못한 일이 닥쳤던지라 미처 보지 못한 옹성우의 얼굴이 무척이나 궁금했다. 궁금했다, 라기보다는 좀 신경쓰였다고 해야되는 건가. 순신간에 집 안으로 들어오기 전 뒤돌면서 봤던 성우 선배는 내게 짧은 눈짓만 해왔을 뿐,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차라리 내가 둘을 바래다 주고 오는 게 더 나았을 듯했지만 딱히 내가 있는다고 해서 나아질 분위기는 아닌지라 나는 씻지도 않은 채 그대로 침대에 몸을 내던졌다. 







'내일 강의 몇 시에 있어?'


'학교 같이 가자.'







그냥 이러고 바로 자고 싶다고 생각할 찰나, 연달아 울리는 핸드폰의 진동으로 인해 무겁게 내리앉는 눈꺼풀을 가까스로 들어올렸다. 근래에 이렇게나 내 핸드폰이 다른 사람의 연락으로 바빠질 줄은 몰랐는데. 간신히 손을 뻗어 본 문자들은 첫 번째로 온 발신자는 강다니엘이었고 후에 온 발신자는 옹성우였다. 작은 화면 안에서 진한 글씨로 보이는 그 이름들이 이리도 크게 느껴질 줄이야. 뭐라 답장을 해야 할지 감도 잡히지 않아 나는 베개 밑으로 핸드폰을 집어넣으면서 오늘 이대로 자면 내일은 화장을 안해도 되겠다, 같은 별 영양가 없는 생각들을 하기 위해 나름대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다.










* * *








"뭐 하자는 거야?"


"이럴 줄 알았으면 영문학과로 지망하는 거였는데."







성우는 제 말은 귓등으로 듣지 않는 다니엘의 태도에 있는대로 미간을 찌푸렸다. 술집에서 그 난리를 피우고 온지 얼마 되지도 않는 시간이었다. 즉, 제가 ㅇㅇ와 단둘이 있는 시간은 고작 해봐야 몇 분도 안되는 시간이었다. 그래도 그녀를 바래다 주는 사람이 성우, 자신이여서 집에 가까이 올 때부터 자신을 쳐다보지 못하는 ㅇㅇ의 얼굴이 퍽이나 귀여워서 이만하면 됐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사람이 여유를 부리면 꼭, 수가 꼬인다고 하필 ㅇㅇ의 집 앞에 있는 사람이 이 자식일까. 원래도 좋아하지 않았지만 오늘은 대놓고 자신을 없는 사람 취급하는 태도를 몸소 겪자니 참 거지같았다.







"야, 강다니엘."


"괜히 ㅇㅇ 힘들게 하지 마세요."


"뭐?"







그래놓고 선수치듯 하는 말은 고작 저따구의 말이었다. 그래, 사람이 사람을 만나는 일은 결단코 즐거운 일들만 있는 건 아니니까 제가 ㅇㅇ를 힘들게 할 수도 있다. 자신은 제 감정을 숨기는 일에 무뎠고 대놓고 제가 하는 말들에 몸이 경직된 듯이 딱딱하게 굳어가는 그녀를 못 보는 것도 아니었으니. 근데 힘들게 하지 말라는, 저 말이 저 새끼 입에서 나올 군번은 아니지 않냐, 이거다.







"안 그래도 작은 일 하나에도 힘들어 하는 아이에요."







다 안다고 자부하는 녀석의 말이 듣기 싫었을 뿐이다. 제가 없었던 그 시간이 뭐라고 공백의 시간을 들먹이면서 있는 척, 없는 척 나불거리는 꼴이 영 못내 짜증났을 뿐이다. 성우는 입에 문 담배 끝을 잘근잘근 씹어대며 저를 보고 있는 다니엘을 향해 웃어보였다. 이게 웃는 표정인지, 아니면 한 대 패고 싶은 표정인지 모른다는 게 흠이었지만. 얼마 태우지도 못한 담배가 아쉬웠지만 이이상 강다니엘을 앞에 두고 피는 것만큼 좆같은 것도 없던지라 성우는 툭, 하니 떨어지는 담배를 가감없이 지져끄고 있었다. 진짜 내가 살다살다 별 꼴을 다 당한다, 옹성우.







"어쩌라고, 병신아."







내가 전에도 말했지. 나 포기 안 한다고. 그렇게 잘 아는 넌 왜 지금 와서 지랄이야. 이미 위를 바라본 ㅇㅇ의 방은 불이 꺼진지 오래였다. 오랜만에 이렇게 집 앞에서 배웅도 해줄 수 있는 것만으로 다니엘, 저는 충분했다. 그녀와 같은 학과가 아닌 게 문제라면 문제였으니 제 대신 옹성우라는 인간이 ㅇㅇ를 편하게 해주었으면 그걸로 된 것이었다. 그렇지만 선은 지켜야지. 자신이 생각하는 옹성우의 몫은 거기까지였다. 제가 없는 동안 자신을 대신할 사람. ㅇㅇ가 없는 시간은 무어라 말할 수도 없을만큼 좋지 못했다. 이도, 저도 아닌 관계 사이에서 그녀를 힘들게 한 사람은 자신이었지만 우리 사이가 그 정도로 무너질 사이가 아니라고 믿었다. 하지만 그 믿음들이 모두 제 착각이라면, 괜한 자신의 자만감이라면, 자신은 어떻게 해야 되는 걸까. 막막했다. 그래서 제가 손을 놓고 있는 사이에 같은 학과에, 같이 수업 좀 듣는다고 어느 순간부터 끊임없이 붙어다니는 옹성우는 제가 나눈 기준으로 보자면 정말 싫어할 부류의 인간상이었다.







"이제 와서 너는 뭘 어쩌고 싶은 건데."


"........."


"다 안다는 듯이 어줍잖게 애 주변 맴돌거면 너나 그만둬."







저 선배는 뭔데, 날 얼마나 안다고 저렇게 함부로 말을 하지. 다니엘은 속으로는 몇 번이고 성우의 멱살을 틀 생각을 했지만 아직까지는 제 이성의 끈이 더 길었다. 그래도 꼴에 선배라고 격식을 차리려는 제 생각이 우습기는 했어도 간신히 붙잡고 있는 이성은 다니엘의 습성이었다. 속과 겉이 다른 것, 마음 같아선 할 말, 못할 말 다 하고 싶었어도 머릿속으로 수십번 되뇌이는 것, 모두 유년시절부터 어른이 되는 과정 속에서 항상 새겨놓는 자신의 습성이자 습관. 그럼에도 불구하고 길게 숨을 들이내쉬는 자신을 보고 비웃고 있는 성우를 보면 그마저도 무색해질 것 같았지만. 굳이 내색을 하지 않았어도 자신은 불안했다. 제가 뒤늦게서야 가진 용기로는 성우 앞에선 턱없이 부족했다. 자신은 지금 그녀가 제 앞에 있는다고 해도 제 마음을 말하는데에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할테지만 성우는 당장이라도 그녀의 현관문을 두드려서라도 고백을 할 사람이라는 걸, 누구보다 잘 알았다. 솔직히 자신은 그녀와 제가 함께 했던 긴 시간들이 성우와 ㅇㅇ가 함께 했을 짧은 시간보다 못할까봐, 결국엔 제 시간이 잠식 당하는 건 한순간일까봐 다니엘은 노심초사였다.







"내가 까놓고 얘기해줄까?"


"......."


"ㅇㅇ는 너한테 고백도 했고, 너한테는 그 긴 시간도 쥐어줬어. 그걸 주워먹지 못한 건 너라는 사람이고 결국 피해 본 쪽은 네가 아니라 ㅇㅇ야."







그리고 걔 주변에는 너밖에 없을거라고 착각한 것도, 네 잘못이고. 그런데 왜 괜한 곳에다가 화풀이야. 줄줄이 이어나가는 성우의 말은 여전히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렇게 쉽게 표현되는 문장이 아니였다. 남의 문제에 대해서 왈가왈부 하는 선배는 예의라는 걸 밥말아 먹은 듯했지만 또 그게 완전히 틀린 말은 아니었다는 게 더 짜증났다. 객관적으로 보면 구구절절 하는 말마다 옳았다. 시기가 있었고 그 시기를 놓친 게 이렇게나 큰 잘못인 줄 알았다면, 아니 차라리 다니엘, 제가 ㅇㅇ를 좋아하지 않았더라면 이보다는 나았을텐데. 왠지 모르게 기운이 다 빠지는 기분이었다. 싸우러 온 것도 아니었지만 걱정이란 걱정은 다 짊어지고 찾아온 그녀의 집 앞에서 다른 남자랑 있는 걸 보는 것만큼 괴로운 일이 또 있을까. 근데 자신은 이제는 하다하다 본전도 못 찾게 생겼다.







"남 눈치 보느라, 너 신경 쓰느라 용기도 못내는 사람한테 내가 충고 들을 처지는 아닌 것 같아서."







간다. 제 할 말만 하고 등을 돌려버리는 성우의 뒷모습에 다니엘은 어이없는 조소가 흘러 넘쳤다. 만약 성우의 말대로 제가 늦어서 이런 걸 당해야 한다면 자신은 좀 억울할 것만 같았다. 다만 이대로 있다가는 억울함보다 더 큰 걸 잃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티를 내지 않으려고 해도 ㅇㅇ에게 문자를 보내는 손은 다급했다. 정말 이를테면 그녀를 그대로 잃을 것만 같아서. 일부로 가는 길을 돌아가는 한이 있더라도 성우와 같은 길을 걷고 싶지 않은 다니엘은 왼쪽으로 길을 틀어서 걸어갔고 







"아, 진짜 세상에 쉬운 일 하나 없다."







그의 반대편에 있던 성우는 이미 자고 있을 그녀에게 문자를 보내면서 괜스레 느껴지는 조급함에, 답장도 오지 않는 핸드폰만 무던히 매만지는 손길이 바빠 보였다.











Episode 9, FIN




















작가의 주저리 데쓰(라이터 사진 있어요) 






[워너원/강다니엘/옹성우] 러브서클(LOVE CIRCLE) 09 | 인스티즈

*


안녕하세요, 라이터입니다!


벌써 9월도 훌쩍 지나가버렸어요ㅠㅠㅠ이러다가 정말 눈 깜짝 하면 붕어빵 뜯고 있을 계절이 오겠네요. 


오늘부터 러브서클에 올라오는 작가의 말은 접기 기능으로 해서 숨겨둘 예정이에요. 저번화에 한 독자님께서 라이터 움짤이 싫다고 댓글을 달아주셨더라구요. 원래 글을 처음 쓸 때 필명으로 엄청 엄청 고민을 많이 했는데 예전에 무서운 이야기나, 이런 만화 보면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불을 탁 붙이고 이야기가 끝나면 후, 하고 부는 그런 걸 보고 어떻게 보면 제가 쓰는 글들도 망상이여서 얼마 안되는 글이지만 제 글을 읽을 때만큼은 아무 생각 안하고 이야기에 푹 빠져서 현생을 잊고 잠깐이나 쉬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필명을 라이터로 짓게 되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처음 견주를 시작으로 이 필명을 쓸 때부터 흔한 이 라이터 움짤이 제 심볼(?)이 될 거라 생각해서 차마 지울 수는 없어서 이렇게 숨기기 기능으로 조금이나마 가리는 게 어떨까 싶었답니다. 


아직 견주에서는 읽으시는 독자님들께서 라이터 움짤이 보기 싫다고 하시는 분들은 없으셔서 평소처럼 쭉 스크롤을 내리면 보이게 되는데 혹시라도 보기 싫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러브서클 연재할 때처럼 안 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빨리 러브서클에서 달달하게 이야기가 나왔으면 좋겠는데 원래 제가 로맨스를 직접적으로 엄청 많이 겪어본 사람이 아닌지라(눈물) 이건 뭐 연애를 하자는 이야기인지 싸우자는 건지 모르겠네요....이러다가 조만간 다녤이랑 성우랑 투닥거리다가 정드는 청춘물로 쓰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병맛같은 생각이나 하고 있으니.,..ㅎ


녤이랑 이어질지 성우랑 이어질지 막 독자님들이 궁금해 하시는데 저만 알고 있으니까 너무 좋고 행복합니닿ㅎㅎㅎ흫ㅎㅎ 근데 뭐 어차피 독자님들이 무엇을 상상하시든 러브서클은 거기에 아주 충실한 이야기니까 크게 반전이 없을거예요(아마도) 


오늘도 주저리가 길어졌다! 일일이 댓글 알람이 딱 오는 게 아니여서 바로 답글을 달아지지는 못하지만 제가 아프면 아플 때마다 징징대면 징징댈 때마다 걱정해주시구 응원해주시는 독자님들이 계셔서 저는 정말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제가 많이 사랑해요ㅠㅠㅠㅠㅠ


그럼 오늘도 아프지 말구 좋은 꿈 꾸고 잘 자요, 우리. 안녕!





*암호닉 신청은 최신화에서 해주세요*


암호닉 L.O.V. E

[감], [반달], [망개몽이], [다녤쿠], [정연아], [소보녜루], [요니], [달다리], [쿄쿄], [옹기종기], [체셔], [사용불가], [윤맞봄], [루팡], [얌야미], [밍멩묭], [알파고놉], [포키], [게으른개미], [임금], [강낭], [후렌치후라이], [페이버], [쥬쥬], [핑퐁퐁퐁], [0226]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ㅅㄷ
6년 전
독자2
꺅 일찍와서 1등했어요!! [마카롱]으로 암호닉 신청하겠습니다!! 성우와 다니엘 사이의 오묘한 신경전이 재밌는데 한편으로는 결말이 궁금하네요ㅋㅋㅋㅋ 저는 어남옹(어차피 남친은 옹성우!!!)으로 가겠습니다ㅎㅎㅎ 브금이 웹드라마에서 들은것 같은데 혹시 맞나요???ㅋㅋㅋㅋ 앞으로도 자주 댓 달게용!! 연재 감사합니다 :)♡
+)저도 라이터 움짤이 작가님의 심볼이라고 느껴져서 좋았는데 거기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이 있을줄은 몰랐네요8ㅂ8

6년 전
Lighter
첫댓이라니!!! 이렇게 일찍 오셔서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ㅠㅠㅠ 암호닉 신청도 감사해요~ 브금은 범키의 갖고놀래 inst입니답! 이제 결말이 얼마 안 남은만큼 누구랑 이어질지 슬슬 각이 잡히겠죠? 어남옹에 한표를 선사하시다닠ㅋㅋㅋㅋㅋㅋㅋ저야말로 예쁜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3
이로코롬 삼각트라이앵글!!!!!!!
그냥 성우든 녜리든 나는 그냥 작가님이 좋아요(♥)

6년 전
Lighter
트라이앵글은 진리에요...너무 젛닿ㅎㅎㅎ 허류ㅠㅠㅠㅠㅠ저도 독자님이 너무너무 좋아요❤️❤️❤️❤️오늘도 재밌게 읽어줘서 감사합니당
6년 전
비회원178.180
아.. 우리 삼인방은 언제 노선이 정해지고 언제 달달한 본론이 나오려나 기다렸거든요 그렇구나.. 라이터님의 눈물어린 사족 잘 읽었습니다ㅜㅜㅜㅠ 맞아요 둘은 분명 연애를 시작할꺼에요 그쵸..^^* 두남자의 조바심이 넘 잘 느껴졌어요 둘이 아주 여주한테 미쳐있어서 참 좋아요 히히 울 작가님도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굿밤하세요❤️
6년 전
비회원 댓글
[감]이에용
6년 전
Lighter
대댓글로 달아주신게 확인이 안되어서 슬프네요ㅠㅠㅠㅠ삼인방도 이제 슬슬 자리를 잡고 달달한 연애를 시작하겠죠?(나만 혼자였다거 한다..)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더 열심히 써서 찾아올게요❤️
6년 전
비회원134.169
페이버 입니다 아 작가님,,, 으어 너무 좋아요 이번화에서 뭔가 성우랑 다니엘이 서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잇는지 더 깊게 알게된것같아서 좋네요.. 다니엘 성격 상 성우가 어떤 존재인지 느낌이 올것같은데 성우가 하는말이 다 어느정도 맞는 말 같아서 짜증나하는 다니엘.. 진작에 기회를 잡앗엇으면 더 좋앗엇을텐데 안타깝고.. 다니엘이 자기가 여주와 성우 사이에 선 그어버릴때 성우가 어쩌라고 ㅂㅕㅇ신아 하는거 쪼꼼 사이다엿습니다 ㅋㅋㅋ 저는 둘다 둘 나름대로 좋아서 한명을 고를수가없네요ㅠㅠㅠㅠㅠㅠ브금도 오늘 딱 너무 찰떡이고,, 다니엘이 언제부터 그녀에게서 원인과 결과를 찾았다고 라고 한 말 치이네여..따흑 아 그리고 작가님 필명처럼 자까님 글 읽는동안에 혐생에서 잠시 빠져나올수 잇엇습니다...늘 감사해요ㅠㅠㅠ 저는 작가님 필명이랑 뜻이랑 움짤 다 좋아합니다...딱 브금이랑 글이랑 다 읽고 내려와서 뙇 잇는 자까님의 글과 라이터 움짤은 이제 없으면 허전할것같아얌.. 으앙 이번 글도 너무너무너무 잘 읽엇어요 작가님두 아프지 말고 오늘도 좋은 꿈 꾸세요❤
6년 전
Lighter
오늘도 이렇게 긴 댓글을 남겨주시다니...저는 페이버님이 좋아요...❤️ 둘 다 나름의 매력이 철철 흐르는 아이들이라 누구랑 이어져도 좋을 것 같다는....언제나 예쁘고 정성스러운 댓글 남겨주시고 꼭꼭 챙겨봐주셔서 항상 감사해요!! 독자님도 아프지 말구 오늘 밤도 예쁜 꿈 꾸길 바래요
6년 전
독자4
작가님!!!!!!!!!!!!!!!!!!!!!보고싶엇어여ㅠㅜㅠㅜㅜㅜㅠㅜㅜㅜㅜㅜㅠㅜㅜㅜㅜㅜㅜㅜㅜ아오늘도역시꿀잼..전 남주가 성우든 다녤이든다좋으니 ㅃㄹ누군지보고싶닼ㅋㅋㅋㅋㄱ
6년 전
Lighter
저도 독자님 많이많이 보고싶었어요!!!!!!!!!!!!!!!! 이제 완결이 얼마 남지 않은만큼 남주가 딱 정해지는 날도 얼마 안 남았답니닼ㅋㅋㅋㅋㅋㅋ오늘도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독자5
[루팡]
어쩜좋아요ㅠㅠ 작가님 오늘도 핵꿀잼 꿀잼!!!!
이렇게 재밌으면 어떡하죠? ㅠㅁㅠ 매일 읽고싶어요ㅠㅠ
성우랑 다니엘 둘다 만만치 않네요 마지막에 둘이 여주한테 급하게 문자보내는 씬에서 빵 터졌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로 보기만하면 으르렁대는데 여주앞에선 한없이 약해지는 귀여운 두 청년..♡

6년 전
Lighter
루팡님 오늘도 만나서 너무너무 좋아요❤️❤️❤️ 이번화도 꿀잼이라니 정말 다행이고 막 좋고 그러네욬ㅋㅋㅋㅋㅋ으홓ㅎㅎㅎ애들 귀엽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하구 댓글도 항상 감사합니다!!! 다음화에서 만나요❤️
6년 전
독자6
앜....제발 제가 예상하는 사람이었음 좋겠슴돠... 크헝 라이터 움짤 완전 분위기 쩔어서 좋은데... 맨날 열어서 봐야겠네여!! 러브서클 최고!!!!
6년 전
Lighter
독자님이 누구를 예상하시는지는 모르지만 무엇을 상상하든 거기에 아주 충실한 글이랍니다(찡긋) 나름 제가 아끼는 심볼 움짤인데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ㅠㅠㅠㅠ다음화도 후딱 써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6년 전
독자7
안녕하세요 체셔입니다!!!으아ㅡㄱ........ 성우가 욕하는거 진짜 섹시 터져버려서 오늘도 끙끙 앓습니다.... 제 마음은 이미 녤이보단... 성우한테 기운거 같아요ㅜㅜㅜㅜㅜㅜ 정말 진짜 대박 리얼 헐 선배상 아닙니까?... 정말 실제에서 찾아보고싶다... 설레서 죽을거같다... 성우 마음의 한올의 오점이 되고싶어요.... 이건 왜 글인거죠?... 왜 제 이야기가 아닌거죠?ㅜㅜㅜㅜㅜㅜ우럭 사랑해요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8
아ㅠㅠ둘중 누가 남주가 되던지 안쓰러울거 같아요ㅠㅠㅠ저렇게 멋진 남자들이 여주에게 안절부절 조급해 하다니ㅠ크흡 넘좋네여
6년 전
비회원57.239
후렌치후라이에요! 와 진짜 둘중 남주누구에여ㅠㅠㅠㅠ힌트쥬세여><근데 이런 삼각관계도 사실 좋네여..망상..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독자9
윽... 둘의 기싸움 넘나 좋은것입니다. 근데 도대체 여주의 마음은 어디에 있는걸까요 ㅠㅠ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2 11:00 ~ 5/2 11:0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