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참이슬 전체글ll조회 2572l 3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① | 인스티즈






,

심야<心惹> 약국

written by, 참이슬





-마음을 이끄는 약국, 첫 번째 이야기-









우리 동네에는 조금 특이한 약국이 하나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 특이하냐구요? 이 약국은 다른 약국과는 달리, 밤 9시부터 가게를 열어 새벽 6시에 문을 닫는, 심야 약국입니다. 이 심야 약국은 그 역할에 걸맞게 아담한 크기의 약국입니다. 손님을 위한 의자 4개, 정수기 1대, 사람 한 명이 들락날락일 수 있는 조제실과 데스크가 전부인 이 약국은 무언가 신비한 느낌을 주기도 하지요. 약국의 원래 주인은 백발의 약사님이셨는데요, 그만 건강이 악화되어 그의 아들이 물려받아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야심한 밤, 이곳엔 저마다의 이야기를 껴안은 사람들이 찾아오겠지요. 그렇다면, 그 중 저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하늘여행-TIDO kang







[ 응급실 코드에이, 응급실 코드에이- ] 


※코드에이: 심정지 환자 발생






응급실로 들어오는 분주한 뜀박질들. 커텐이 젖혀지고 CPR 중인 나를 밀치는 손길이 있었다. 그렇게 해서 어떻게 환자를 구하겠다는거야! 다리에 힘이 풀린 나머지 바닥에 나동그랐지만 스스로 일어나야했다. 그나마 하나뿐인 동기가 내 바지를 털어주었다. 그제서야 비오듯 흐르는 땀을 닦을 수가 있었다. 하지만 내가 넘어짐과 동시에 나의 자존감이라는 것도, 나락으로 빠졌다. 턱없이 부족한 힘으로 심폐소생을 하고 있는 내 모습이 답답해 보였을리가 만무하다. 이해한다. 이해하지만. 그래도.. 울컥하는 마음은 어떻게 할 수가 없었다. 낌새를 알아챈 동기는 나를 데리고 휴게실로 들어섰다.


※CPR: 심폐소생술





" 너 잘못 아니잖아. 왜 그래. "




" ...혜령아, 나 그만 둘까? "




" 뭐? 너 그런 약해빠진 소리 마. 그리고 너가 그만둔다면 나도 때려치울거야. "




나를 위해주는 혜령이의 말에 애써 웃음을 지어보였다. 굳이 웃으려 안 해도 돼. 그 말 한 마디에 왈칵- 하고 쏟아지려던 눈물을 겨우 참으며 다시 일어났다. 눈가를 꾹꾹 누르며 나오니 대량 TA 환자들이 속속들이 밀려들어왔다. 슬퍼할 틈도, 마음을 추스릴 틈도 없는 이곳. 이런 생각 마저도 모든 일이 끝나고서야 드는 이곳에서 과연 나는 언제까지 일을 할 수 있을까.


※TA: 교통사고


터덜터덜. 오늘도 일 수습과 인수인계 등으로 정시퇴근에서 훨씬 벗어난 밤 10시경에 동네로 들어섰다. 오늘따라 몸도 마음도 지치네. 땡땡 부은 다리를 잠시동안 바라보다, 우두커니 빛을 내고 있는 약국으로 들어갔다. 제목도 그저 '약 국' 두 글자인 이 투박한 곳에 오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편안해진달까. 그런데, 오늘은 모르는 사람이 서 있다. 어서오세요. 나는 그만 바보처럼 우두커니 서서 처음 보는 약사선생님을 바라보았다. 약사 이민형.. 속으로만 읊는다는게 밖으로 튀어나오자. 굵은 검은 테 안경의 선생님은 당황했는지 고개를 갸웃거린다.





" 저.. 여기 원래.... "



" 아, 네. 저희 아버지가 운영 하시는데 건강이 좀 안좋아지셔서요. "



" 정말요? 어디가 아프세요? "



" 약제 옮기시다 허리를 다치셨어요. "



" 아아.. 얼른 나으셔야할텐데.. "



"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그런데 어디가 아프셔서 오셨나요? "







아 맞다.

그제서야 정신을 차리고 비타민을 얘기했다. 특별히 찾으시는 제품 있으세요? 묻는 그의 말에 고개를 가로저었다. 그는 뒤에 벽장으로 가서 주섬주섬 몇 개의 비타민을 들고 데스크에 올려놓았다. 근데, 이 선생님 몇 살일까. 나이가 굉장히 어려보이는데. 잠시 다른 생각을 하다가 그의 설명을 미처 듣지 못했다. 아, 죄송해요. 뭐라고 하셨죠? 어수선한 나의 말과 행동에 그는 무언가 깨달았는지 살짝 미소지으며 말을 이어갔다.




" 혹시.. 제가 진짜 약사인지 걱정하고 계시나요? "



" 에..? 아, 아니..... 그게 아니라. 그, 너무 젊어 보이셔서.. "



" 안경 때문에 그런가보다. 저 나이 많아요. 면허증 보여드릴까요? "




손을 내젓기도 전에 그는 빠르게 어디론가 사라졌다. 그 사이에 재빠르게 얼굴에 열을 식히려 볼을 이리저리 만져보고 손으로 부채질도 해보았지만 이놈의 얼굴이 제멋대로 빨개져 있을 생각을 하니 더 열이 나는 것 같다. 그는 면허증 액자와 학교 졸업증까지 들고 나타났다. 이런.. 괜스레 더 미안해진다. 직업을 의심하는 손님이라니. 이게 무슨 민폐람. 나는 너무 죄송한 마음에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두 손만 모은체 안절부절했다. 다행인건지, 그는 매사에 웃으며 말을 했다. 




" 이제는 괜찮으세요? "



" 네! 너무.. 너무 괜찮아요. 정말 죄송해요. 제가 피곤해서... 정신이 없어가지고.... "



" 어, 오늘 무슨 일 있었어요? "




나는 입술을 달싹거렸다. 네, 무슨 일 있었죠. 의사한테 무시당한 간호사의 이야기. 엄청 길텐데.. 마음 속으로만 주절대느라 정적이 흐르는지도 몰랐다. 가만히 있던 그는 밑에서 비타민음료 두 병을 꺼내 데스크 밖으로 나왔다. 그리곤 의자를 가리키며 말했다. 앉으세요. 나는 얼떨결에 그의 말에 따라 의자에 앉게 되었다. 괜히 장사만 방해하는 건 아닌지 걱정되는 나에 비해 그는 여유로웠다. 아니, 평화로워 보였다. 짧은 순간이었지만 그런 그의 모습이 무척 부러웠다. 항상 걱정하고, 슬퍼하고, 우울해하는 이런 나와는.. 굉장히 달라보인다. 



 

" 이제 들려주세요. 오늘 있었던 일. "



" 저.. 근데 제가 장사하는데 민폐가 되진 않나요? "



" 전혀요. 오히려 반가운걸요. "




겨우 안심을 하고 천천히 말을 하기 시작했다. 허나 의자의 간격도 그렇고 너무 가까운 거리가 신경쓰인 나머지 바보처럼 말을 더듬게 된다. 거기다 얘기를 하는 내내 나의 얼굴을 빤히 바라보는 그가 너무나도 잘 느껴져 민망스러웠고, 그런 그의 얼굴을 한 번도 보지 않고 바닥만 내려다보고 얘기하는 내가 상상되어 열심히 경청해주는 그에게 감사하기도 전에 정신이 혼미해질 지경이었다. 그러다 결국 이건 대화의 예의가 아니라 생각되어 용기내어 그의 얼굴을 찔끔 쳐다보았다. 나와 눈이 마주치자, 그는 눈을 크게 뜨며 고개를 끄덕거렸다. 잘 듣고있어요. 라고 말하는 것 같다. 말이 아닌 작은 행동만으로도 이렇게 큰 위로를 받을 수 있구나.. 그 뒤로 부끄러움 보다는 용기가 생겨 아직까진 부자연스럽지만 천천히 그와 눈을 마주치며 남은 얘기를 마칠 수가 있었다. 너무.. 길었죠. 기어들어가는 소리로 묻는 나에게 그는 아니라 말한다. 





" 아뇨. 속상해했을 생각을 하니 제 마음이 다 아프고 화가 났어요. 넘어지면서 다친 곳은 없었나요?  



" 네.. 뭐 밀치고 이러는거야 응급실에 있으면서 많이 겪어봐가지고 괜찮아요. "



" 괜찮지 않다고 말해도.. 누가 안 잡아가요. "





나는 놀라 그를 바라보았다. 그는 다시 말없이 미소지었다. 아, 안돼. 코끝이 시큰해지는 기분이 조금만 더 그가 포근한 위로를 건넸다간 수도꼭지가 터지듯 눈물이 터져버릴 것만 같은 기분이다. 서둘러 코를 누르며 감사하다 말했다. 그리곤 그가 준 비타민 음료 뚜껑을 열어 한 모금 마셨다. 몸에 생기가 조금씩 돋는다. 그렇게 짧은 시간, 서로 말이 없었다. 무슨 말이라도 해야할 것 같아 입을 열기 전 그의 나긋한 목소리가 들려왔다.




" 이 동네 사시죠? "



" 아, 네. 여기 약국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저희 집이에요. "



" 아아.. 혹시 내일은 몇 시 쯤 퇴근하세요? "



" 글쎄요. 공식적인 시간표가 있지만 그건 말 그대로 장식용이라.. 매번 달라요. 요즘들어선 지금 시간대에 끝나구요. "



" 만약 된다면, 내일 약국 들렀다 가세요. "



" ...아, 네! "




딸랑- 하는 종소리와 함께 손님이 들어왔다. 나는 이제 자리에서 일어났고 그도 데스크로 돌아갔다. 그와 목례를 나누고 약국을 나왔다. 뭘까 이 포근한 감정은. 구름이 내 몸을 휘어감고 있는 듯한 기분이다. 내 손에 쥐어진 비타민 음료를 보니 나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졌다. 오늘따라 달도 더 예쁘게 빛나보인다.

오늘 밤은 왠지, 맥주를 마시지 않아도 깊게 잠에 들 수 있을 것 같아.











-첫 번째 이야기, 끝-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53.154
으악 작가님 넘 조아요ㅠ 혹시 암호닉 받으실생각 없으신가요?ㅠㅡ
6년 전
참이슬
신청해주세요!♡
6년 전
독자1
억 대박 완전 예뻐요!!! 그냥 글이ㅜ너무 예뻐요 글도 예쁘고 민형이도 예쁘고 약사 민형이가 상상이 되네요!!!!! 신알신 하고 가요... 이 글 제 스타일입니다 히 엄청 엄청 이르지만 혹스 암호닉 받으시나요...? 제가 암호닉 해서 댓 다는 걸 좋아해서 히히
6년 전
참이슬
저는 엄청 엄청 이른거 좋아하고 말구요♡ 못난이 글인데 일케 이뻐해주시니 독자님이 증말 이쁘신 분이라는게 딱 촉이 오네요!! 감사합니다 ^♡^
6년 전
독자6
그럼 우미로 신청할게요!!!! 원래 일본어인데 우미가 더 정이 가는 거 같아서 히히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2
헐 뭔가 마음이 따스해지는 글이네요 진짜ㅠㅠㅠㅠ저런 약국은 어딜가야 있나요ㅠㅠㅠㅠㅠㅠ. ㅜㅠㅜㅜㅜ엉엉 신알신 하고 갑니다❤️
6년 전
참이슬
이런 약국 우리가 하나 차릴까요..? 시즈닝들을 위한 약국으로다가 ㅜㅜ 감사합니다 ♡♡
6년 전
독자3
작가님 필명 참이슬 보고 심야약국이라는 글이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서 들어와봤어요!! 가벼운 호기심이었달까? 글 분위기가 브금 문체 내용 등등 뭔가 포근해요! 제가 여주가 아닌데도 직장인이다보니 하루하루 힘든 일들 겪고 오는 그런 피곤함? 도 공감갔구요 앞으로 이 글 보면서 대신 치유받을 수 있겠다 생각도 했슴니다:) 참이슬 작가님 반가워요♥️ 항상 기다리게 될거같아요 호호!
Ps 참이슬 파 이신가요 작가님? 전 처음처럼 파에요,,아쉽군요 후후,,

6년 전
독자4
그런의미에서 [처음처럼] 으로 암호닉 조심스레 신청해도될까요 ~?
6년 전
참이슬
헙.. 참이슬과 처음처럼이라니 이거완전 찰떡 암호닉 선정이신데요 ㅋㅋㅋ 네.. 저는 참이슬 파입니다 ♡ 지친 마음 제 글로 치유가된다면 너무 행복할것 같아요♡ 감사해요 처음처럼님♡
6년 전
독자5
여러모로 따뜻한 글이네요 ㅜㅜ 정말 잘 읽고 갑니다!
6년 전
참이슬
이킁 감사합니다♡
6년 전
비회원247.144
브금 때문인진 몰라도 마음이 뭉클해 지네요(눈쓱) 빨리 동혁이와 재현이도 보고 싶어지네요!
혹시 암호닉 신청이 가능하다면 [아름민형]으로 신청해도 될까요?

6년 전
참이슬
네~ 어서오세요! 우리 아름민형님 뭉클한 마음 토닥토닥 ♡ 동혁이와 재현이 스토리도 기대해주세요 ㅎㅎ!
6년 전
독자7
자가님 글읽고 나니 저도 먼가 몽글몽글 해지네요ㅠㅠ글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ㅠㅠ
6년 전
참이슬
몽글몽글~ 하니 뭔가 갓 나온 두부가 떠오르네요 ㅎㅎㅎ (먹보인증?) 넘 감사합니다 ♡
6년 전
독자8
작가님 암호닉 마끄리로 신청 해도 될까요???
6년 전
참이슬
네! 마끄리님 어서오세요♡
6년 전
독자9
오오 글 분위기가 되게 예뻐요 ! 신알신 누르고 갈게요 !
6년 전
독자10
이런 병원물같은거 제가 참좋아합니다ㅠㅠㅠㅠㅠ!!!! 민형이 그 얼굴에 약국에서 가운입고 약사로 나온다는생각하닠ㅋㅋㅋㅋ 여주반응=제반응입니당ㅎㅎㅎㅎ 다음글도 잘읽을께용!!!
6년 전
독자11
진짜너무글이 이뻐요ㅠㅠ
6년 전
비회원14.250
어려운 용어가 있어도 집중이 잘 되었어요 필력이 좋으셔서 그런가
6년 전
독자12
하... 브금정말 제취향이고 약사민형이는 사랑입니다.
역시 뭘 쫌 아는 자까님 사랑합니다.ㅠㅜ 오늘 드림꿈 꾸세요?

6년 전
독자13
헉. ㅠㅠ 이제야 이런 글을 접하게 됐네요. 저도 간호사 준비하는 입장이라 마음에 와닿는 것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6년 전
독자14
으아 브금이 너무 찰떡이에오,,, 아련한 분위기ㅠㅠㅠㅠ 강제 기억조작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5
모예요 이런 잔잔한데 심금을 울리는 글은 ㅠㅠㅠ 약사 미뇽이 찰떡이네요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이 몽글몽글한 기분이네용~!
6년 전
독자16
완전 짱짱 뒷북 같지만 뭔가 시작이 구름 같은 글 같아요!
6년 전
독자17
헐... 왜... 저는... 이제서야... 이글을 보았나요..... 사랑합니다... 작가님 ♡
6년 전
독자18
약사 민형이라니ㅠㅠ 상상만해도 진짜 좋네요 저희 동네에도 이런 약국에 이런 약사님이 계셨음 합니다... 덕분에 기억조작과 망상을 한아름 품고가요!:) 너무너무 잘 읽었어용 ㅎㅎ
6년 전
독자19
글 읽는데 왜 이리 마음이 편안해지는거죠ㅠㅠㅠ 진짜 힘든 일이 있었는데 다 풀리는 기분이에요ㅜㅜㅜ 정주행 하겠습니당 !
6년 전
독자20
으아 따뜻따뜻한 기분이에요 왠지 미녕이가 건에준 비타민 음료는 따듯할 거 같아요. 나른나른하게 난로옆에서 약국을 지키며 졸고 있을 민형이 모습이란.....히 글 너무 예쁘네요 지금부처 정주행 할게욤!
6년 전
독자21
와 일끝나고 읽능데 괜히 제가 힐링 받고 가는거 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포근하다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05.01 21:30
      
      
      
      
엔시티 [NCT/정재현] 수학 과외쌤이랑 사귀는 썰 511 얼그레이 08.26 00:49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235 2젠5 08.24 22:55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135 2젠5 08.24 00:27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038 2젠5 08.23 00:05
엔시티 [NCT] 무지개 히어로즈를 소개합니다 2ㅁ213 2젠5 08.22 00:43
엔시티 [NCT/김동영] 혼인은 없다4 망고를유혹하.. 08.22 00:02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38128 니퍼 08.20 23:10
엔시티 [NCT] 무지개 히어로즈를 소개합니다 1ㅁ114 2젠5 08.20 22:31
엔시티 [NCT/유타] YUTA - LINE !5 망고를유혹하.. 08.20 21:04
엔시티 [NCT/정재현/이민형/김도영] Triangle : 0146 어니언 08.20 17:12
엔시티 [NCT/동스청] 스청이는 한국말 잘 못해요22 망고를유혹하.. 08.20 12:26
엔시티 [NCT] 고인 물 09 : 추출45 보풀 08.18 20:04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940 2젠5 08.17 23:40
엔시티 [NCT/이동혁] (외전) Paper Tiger, Scissors Rabbit46 스며드는 문달 08.17 21:14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851 2젠5 08.16 23:57
엔시티 [NCT] 이런 저런 TALK 11 0606 08.16 00:26
엔시티 [NCT/정재현] 나만 정재현 없어55 2젠5 08.15 23:44
엔시티 [NCT/김도영]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 完30 어니언 08.15 00:22
엔시티 [NCT/이동혁] 크레파스 (完)33 2젠5 08.15 00:16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37109 니퍼 08.14 23:03
엔시티 [NCT] 고인 물 08 : 철창 속 정글 (옮겼습니다!)36 보풀 08.14 14:21
엔시티 와 여러분 ㅈㄴ짜 너무 짜증나서 와 애몽 다 날라가서 내일 올려요..53 니퍼 08.13 23:24
엔시티 [NCT/김도영]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 1120 어니언 08.11 23:02
엔시티 [NCT] 고인 물 08 : 철창 속 정글32 보풀. 08.11 20:13
엔시티 [NCT/이동혁/이민형] 하늘연달 열사흘 014 달찬 08.09 22:24
엔시티 [NCT/이동혁] 파스텔19 2젠5 08.08 23:51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Q&A40 니퍼 08.07 23:40
전체 인기글 l 안내
5/2 20:04 ~ 5/2 20: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