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강동원 온앤오프 엑소 샤이니
니퍼 전체글ll조회 2700l 2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Q&A | 인스티즈




안녕하세요 애몽 작가 니퍼입니다 !! 사실 이렇게 늦게서야(?) Q&A를 받는 이유는, 이제 곧 완결이 다가오기 때문이에요! 겨울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애몽을 완결한다고 하니 흑흑 마음이 앞하.. 



모든 질문 다 물어보셔도 돼요! 완결 본편 전에, 큐앤에이 한 편 쓸건데 그 때 답해드릴게요! 모든 질문 다 거기에 쓸 수는 없으니까, 몇 개의 질문만 큐앤에이 본편에 올리고 댓글로 답글 달아드리게씀미다!



작품에 관한 질문이든, 자까 니퍼에 관한 사적인 질문이든 다 가능합니다 !!!



( ex> 니퍼님 나이가 몇이에여?, 과가~ 키가~ = O / 니퍼님 이름이 뭐예요?, 몸무게가~ 사는 지역이~ = X

(N 화에서 동혁이가 ~ 했는데 여주가 ~건가요? = O / 재현이가~ 할 것 같은데 맞나요? = X)



스포질문은 안 되구요!! 무튼 그 질문 하나만으로 저인걸 알 수 없다묜 모. . . 다 가능합니다 !!!  T^T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헝헝. 애몽에 대한 애정이 커서 그런지 독자님들 다 싸라해욧 T^T ♥ 




Q&A는 언제든지 받습니다! 이곳에서만요! 완결나도 궁금하신 거 있으시면 물어봐 주세요! 제가 정말 열심히 답해드릴게요 ㅠㅠㅠ..서론이 길었네요..!



▼ 그러니까 질문 해 조요.. ▼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Q&A  40
6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김피디] 음.........질문이 정말 많지만.......몇개로 추려서 해보겠슴미다!

1. 소재를 어디서 생각하셨는지 정말 궁금해요! 과거를 넘나든다는 소재는 많지만 둘 다 같이 존재한다는 소재는 없었었잖아요, 신선하고 재미있어서 좋았던것 같아요 :)
2. 브금을 들으시면서 글을 쓰시는지, 아니면 글을 쓰시고 맞는 브금을 넣으시는지 궁금해요! 저도 글을 쓰는데, 저는 브금 들으면서 글을 쓰거든요!
3. 이건 질문은 아니지만...........니퍼님 사랑해요...애몽 완결되도 다른 걸로 오실거져..?

6년 전
독자2
1. 항상 니퍼님 글들을 읽으면서 브금과 너무 찰떡궁합이어서 몰입도 너무 잘되고 소름 돋았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에요,, 완결하신 후에 브금들 간추려주실 수 있나요??!!
6년 전
독자3
열렬 입니다! 저도 부끄럽지만 질문 놓고 가보려고 합니당 '///'

1. 엔시티 내에서 합법적인 오빠는 몇 명인가요,,!
2. 작가님의 인생 소설책도 궁금해요!
3. 구성중이신 차기작 있나요,,,? 1분 미리듣기급 맛보기 가능할까요,,, ?
4. 작가님 저랑 결혼해요 ????❤

6년 전
독자4
0802입니당!! 몇 개만 질문 드릴게료,,,

1. 혹시 완결 후에 텍파 계획 있으신가요...?
2. 남주는 한 명으로 정해져 있나요?!! 혹시 이 질문 스포성 질문이면 답 안해주셔두 돼요!!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애몽은 완결 후에도 다시 몇 번을 볼 것 같아요 ㅠㅠㅠ 진짜진짜 사랑합니다 완결 후에도 다른 작품으로 뵐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ㅠㅠ! ❤️❤️❤️❤️

6년 전
독자5
[러깅]

작가님이 최근에 읽은 인상 깊었던 책이나 꼭 추천 해주고 싶다 하는 책은 뭔가요? 어느 갈래도 상관 없어요 저도 한 번 읽어보고 싶습니다 팬이니까요... ♡♡ ㅎㅎ

사랑해요 정말 니퍼 님 알라뷰 쫍쫍 ♡♡ 제 인생 글잡이에요 애몽 배경? 소재? 도 신선하구 등장인물 성격도 다 제 취향을 저격해버리셨고 니퍼 님 향해 사랑을 맴 속으로 12839813897번 고백했는데 닿았나요 니퍼 님께?!?!? ㅠㅠ 정말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덕질과 모든 일에 있어서 복 많이 받으세용 ㅎㅎ ♡♡♡♡♡

6년 전
비회원79.71
작가님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1.애몽 차기작 계획있으신가요? 번외편이나ㅠㅠ있었으면 좋겠어요
2.애몽 bgm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bgm은 뭔가요?
3.좋아하는 소설 책 있으시다면 추천해주세요
4.그동안 너무너무 고생하셨구 사랑합니다♡앞으로 작가님이 쓰실 글이 너무 기대되요!!❤❤

+제가 암호닉 정리글에 댓글을 달았는데 답글을 못받아서요ㅠㅜ추가 신청한 암호닉 다 받아주시는 건가요??제가 20일 전쯤 33화에 [간장계란밥밥]으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암호닉신청했는데 명단에 없어서요ㅜㅠ안되는건가요?ㅠㅠ

6년 전
독자6
더더더러브입니당! 저 진짜 작가님께 물어보고 싶은 게 많다만 그래두 엄청 투머치 간추려서 질문을 씁니당!

1. 애몽 같은 소재를 어떻게 생각하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진짜 애몽 소재는 진짜 역대급 울트라짱짱급이라.. 매우 궁금합니당!
2. 브금 항상 스토리랑 맞게 예쁜 브금들만 초이스 해주시는데 리얼 다 제 취향이에요 ㅠㅠ♥️ 혹시 나중에 브금 모음집? 엥 뭐라하지 음힝헝홍 무슨 브금을 쓰신 건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3. 혹시 애몽이 완결된 후 다음에 쓸 작품 생각해두신 구성 있으신가욤?? 괜찮으시다면 매우 조큼 저스트 리를빗만 스포 해주실 수 있나요..? 안 알려주셔도 돼욤!
4. 마지막으로 저 진짜 니퍼님 너무 좋아요 반해버림 디스이즈 리얼 팩트 이거 고백이에여 받아주세여 히히 사랑해용♥️♥️♥️♥️

6년 전
독자7
유타유타입니다! 질문 살포시 놓고갑니당
1. 애몽 텍파 만드실 생각이 있나요??
2. 애몽 끝난후 차기작 계획하고 계신가요?
3. 제 사랑을 받아주세요♥♥♥

6년 전
비회원173.249
육개장입니다~

1.완결되면 혹시 텍파말고 제본하실생각은 없으신가요...?
2.브금 선정은 어떻게 하시나요~??

진짜 니퍼님 진짜진짜 사랑해여...❤제가 지금 비회원으로 읽고있는게 한스럽숨다ㅠㅠㅠ

6년 전
독자8
애몽이라는 글잡을 처음에 어디서 영감을받아서 쓴건지 궁금해요!!
6년 전
독자9
작가님 브금 들을때마다 항상 감탄하는데요. 어디서 이렇게 찰떡같은 브금을 갖고 오는거에요?
6년 전
비회원232.58
맑으리입니다!

Q. 글을 쓰게 된 이유? 소재를 생각하게된 계기?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Q. 매 화 BGM이 찰떡인데 어디서 이렇게 잘 찾아오시는지... 원래 사극을 좋아하시는가요?
Q. 혹시 동혁ver. 재현ver. 두가지버전의ㅜ완결은 생각이 없으실까뇨?ㅠㅠ 뉴구하나도 놓치고 싶지않네여 ...흐규
Q. 민형이는 여주를 정말 친구로써의 마름 뿐인가요!!! 어휴!! 민형이 버전도 잇엇음 좋겠다 하면 그거슨 저 맑으리의 욕심일까요!!!!

물어보고싶은것들이 너무 많았으나 더 가면 아무말 대잔치 할까봐 쥴였습니다! 매번 너무 재밌게 보공있습니다 하루의 힐링이 되어줄때도ㅠ너무 많습니다 제가 니퍼님의 글을 보며 힐링이 되는 만큼 니퍼님은 딱 그거의 100배 만큼 행복해주세요!

6년 전
독자10
텍파 번외 멤버별로 쓰실 계획인가요 ...? ㅠㅠ 저 셋다 좋아서 눈물이 날 지경이에요 ..... ㅠㅠ ㅎr....
그리고 혹시 이제 암호닉 받는 날은 없을 계획인가요 ....ㅠㅠ?

6년 전
독자11
루미너스 입니다

1.혹시 완결 후에 텍파를 만드실껀가요?
2.완결 후 차기작 생각이 있으신가요?
3.애몽이라는 글이 쓰시게 된 계기?포인트?
4.민형이도 여주에게 관심이 있는 것인가요? 막 태용이는 누가봐도 친구같은 느낌인데 재현이나 동혁이가 여주한테 느끼는 감정과 동일한 것 인가요?!?

작가님 늘 글 잘 보고있습니다ㅠ정말 최고에요ㅠ

6년 전
비회원217.168
[티네이즈] 에요!!

Q1. 제가 작가님의 작품을 정말 너무 감동적으로 봐서 작가님께서 가장 좋아하시는 소설책이 무엇인지 너무 궁금해요..!

Q2. 제가 너무너무 사랑하는 애몽의 소재를 어디에서 영감을 받고 쓰셨는지 그게 너무너무 궁금해요 !!

Q3. 혹시 차기작 계획이 있으신가여..? 이대로 끝나버린다면.. 저 징짜 너무 아쉬울 것 같아요 ㅜㅠㅜㅜㅠ 무슨 작품이든 니퍼님 작품은 저랑 쏙 맞을 것이니 혹시라도 차기작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꼭 말씀해 주세요!!

(작가님 이건 사담인데여 정말 애몽이라는 글은 저에게 너무나도 소중해여 이런 작품을 써주신 니퍼님께 너무너무 감사해요 정말 사랑하고 응원한다는 말 드리고 싶습니당...!! 정말 사랑해요 ㅜㅜㅜ 진짜 지금까지 함께 달릴 수 있어서 너무 소중하고 값진 추억이었어요 사랑해요 ❤❤❤❤)

6년 전
비회원17.53
뀨재예요 작가님 ♡♡

1 저번에 공지에서 봤던걸로 기억하는데... 혹시 애몽을 책으로 만드실 생각이 잏나요??? 책 아니라면 텍파라두요 엉엉...
2 애몽이라는 글을 쓰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
3 차기작 생각해두신게 있다면 대충 어떤 내용인지만 아주 살짝!! 알려주시면 안댈까용...

마지막으로 작가님 짘짜 짅자 진자 사랑합니다 애몽은 제 인생글이에요 ㅜㅜㅜ 정주행을 몇번이나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사랑해요 ♡♡♡

6년 전
독자12
시민이는 이제 아예 재현이를 좋아하게 된건가요? 아니면 둘 사이에서 혼란스러워하고 있는건가요? 시민이의 지금까지의 감정선을 정리해서 읽고싶어요!
6년 전
니퍼
시민지가 여주를 말씀하시는.거 맞으시죠...?! 재현이 좋아하는 거 맞습니다 맞아요..! 어.. 글에 표현 했는데 잘 드러나지 않았나 보네요 죄송합니다 T-T 감정선은 조금 노력해 볼게요..! 감댜합니다 ♥
6년 전
독자21
아니요 작가님 글은 너무너무 좋아요...! 제가 남주=동혁이 파라서 외면하고 있었던 것이죠.....흡...항상 글 써주시는거 너무 감사하구 스트레스 많이 안받고 즐겁게 쓰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함당?
6년 전
비회원100.155
작가님 우선 이런 대작을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매일 애몽으로 하루의 스트레스를 푸는 것 같아요ㅠㅠ정말 재밌게 잘 보고 있습니다!완결이 얼마 남지 않았다니 너무 아쉬워요ㅠㅠㅠ완결나도 몇 번이고 다시 읽을거예요ㅠㅠ 아 이제 질문을 드리자면 여주가 다른 세상으로 사라진 후에 혼자남은 현주에 관한 이야기는 안 나오는 건가요..??현실(여주가 원래 살던 세계)과 동혁이가 사는 세계는 시간흐름이 비슷하다고 하셨으니까 시간은 같이 흘러갈 것 같은데 그럼 현실에서 여주는 뿅하고 사라져서 행방불명?처럼 된건가요??
6년 전
비회원65.6
1.애몽을 처음 쓸려고 마음 먹었던 계기가 뭐였나요?
2.혹시 딱 한번만 더 암호닉 받으실 생각은 없으신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나 간절합니다...★☆★

6년 전
독자13
니퍼님 소재를 어디서얻으시는지! 지금은 안쓰이는 단어들은 어떻게 아셨는지 궁금해요 ㅠㅠㅠ
6년 전
비회원190.245
풀썬햇쨔니

1.자까님 사극st 브금은 어디서 이러케 구해오시는건가요???ㅠㅜㅠㅜ진짜 분위기 형성에 갑이에요••• 넘 조아요×66

2. 완결 후에 텍파 계획 있으신가용..ㅜ?

애몽보면서 울고 웃고 많이 행복해요ㅠㅠ 저는 어남동이지만... 자까님께서 구상하고 계시는 큰 그림 믿고 따라가겠숩니당 자까릠 사랑해요 지짜ㅜㅜㅜㅜㅜㅜㅜㅜㅠ 체고체고♡♡

6년 전
독자14
롱롱키달입니다♡
1. 애몽은 대략 몇부작 일 것 같나요? 약간 작가님의 예상으로 아 한 50화쯤 끝나겠다 한 60화 쯤 끝나겠다 이런거요!

2. 브금 항상 너무 좋아서살작 제목 아는 것들은 계속 유튜브로 재생해서 들어요1 ㅜㅜ 브금이 너무 찰떡이에요 ㅜㅜㅜㅜ
완결후에 브금 총 정리? 해서 올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늘 열심히 글 써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애몽 덕분에 일주일의 끝을 잘 마무리하는 것 같아서 항상 너무 좋아요 ㅜㅜㅜㅜㅜ
완결이 얼마 안 남았다고 하셔서 갑자기 쿵하는 마음으로 아쉬워 지네요 ㅜㅜ 여주가 처음에 화장실? 무덤? 어느 곳에서 사라졌었는데 여주 사라지는 동안 이쪽 세계는 멈췄었던 것인지 아니면 동혁이가 있는 곳의 원래 여주가 대신 생활하고 있는 것인지 그런 떡밥들도 궁금해요 현실세계로 오면 동혁이랑 민형이랑 태용이랑 재현이 다 영영 못보는 건가 싶어서 완결이 더욱 기다려지면서도 안기다려지네여 ㅜㅜㅜ 그냥 100화 쭉쭉 넘깁시다!! 앞으로 더욱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작가님 짱이에요!!!

6년 전
독자15
겨울바다입니다!!
1. 작가님이 제일 인상깊게 읽고, 제일 좋아하시는 책이 뭔가요 ??!!

2.제일 좋아하시는 영화는 뭔가요 ??!!

3.부담스러우실수도 있지만..혹시 차기작 계획 있으신가요 ??( 작가님 글은 정말 ...사랑입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감사드려요 정말 제 하루의 종착역같은 글이에요 ㅠ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작가님 ❤️

6년 전
독자16
[02061408]

1. 여주의 원래 세계는 여주가 없어진채로 시간이 흐르고있는건가요??? 아니면 저 세계에 여주 따로 이 세계에 여주따로 시간이 흐르고 있는건가요??

2. 나중에 텍파나 제본하실 생각 있으신지 궁금해요!!

뒤늦게 애몽을봐서 정주행을 마친지 얼마 되지 않았어요! 먼저 현생도 있으셔서 이렇게 글쓰시기에 시간이 부족하기도하고 힘드실수도 있지만 이렇게 재미 있는 글 써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ㅠㅠㅠ 너무 재밌게 읽고 있어요♡♡

6년 전
독자17
자까님 작품에 대한 질문도 하고싶은데 다름아니고 제가 5개월전에 암호닉 신청을 했었는데 누락되었는지 안보이더라구여유ㅠㅠㅠㅠㅠㅠㅠㅠ.. 암호닉 확인요망 글에서 확인을 했었어야 했는데 제가 고3이라 몰아서 보는 바람에 이제서야 확인을 하게되어써요ㅠㅠㅠㅠㅠㅠㅠ.. 어떻게 할 수 없을까용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니퍼
독댜임 ㅠㅠ어.. 분명 1차 2차 암호닉 때와 같이 3차 진행된다고 말씀 드렸구요 ..! 3차때 완전히 리셋되눈 형식으로 하느라ㅠㅠㅠ.. 아마 암호닉을 다시 받는 날이 온다면 애몽이 끝난 후 기억해 주시는 분들께 텍파 드리는 형식으로 할 때 받을 것 같아요 T^T...
6년 전
독자19
그럼 암호닉 신청을 다시 받는 날을 기다려야 하는 건가요..ㅠ.. 공지를 늦게 확인한 탓이겠죠 뭐.. 다시 암호닉 받으신다면 놓치지 않을게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8
엥씨리인더하우스입니당!?
윗댓에서 많은 분들이 질문하셨듯이
1. 차기작계획이 있으신지 궁금해요!
2. 그리고 제본하실 계획있으신지 궁금해여!

질문은 여기까지구영 사실은 사적인것두 귱금한거많은데 부담스러워하실까봐참아요..ㅎㅎ 자까님 그리고 애몽 너무 좋아여 자까님두 좋아요:)
항상감사합니당 그리규 감기조심하시구요 더운 날씨에 몸보신 잘하시구요
늘건강하시고 행복하세영 자까님 화이팅이요??❤❤

6년 전
독자22
아그리고 작가님 질문할꺼갑자기 한개 더늘었어요!ㅎㅎ
3. 애몽총몇부작일지 혹시 정해졌나요?

6년 전
니퍼
네! 정해졌습니다 ! 40부작정도 될 것 가타요 !..!..!죵말 얼마 안 남아쬬..?
6년 전
독자23
아앗!진짜얼마안남았네요ㅜㅠㅠ따흑
6년 전
니퍼
ㅠㅠㅠ 겨울부터 ㅓㅆㅆ는데 벌써 ㅠㅠㅠ 사적인가 사적인거 안 부담스러우니까 다 물어보세욧!!!!!!!!!! ㅋㅋㅋㅋㅋㅋㅋ 하나도 안 부담ㄹ스러워요 흐긓ㄱ
6년 전
독자24
니퍼에게
앗!고런가영ㅋㅋ현생직업이랑나이궁금해서요..ㅎㅎ현생질문이라 부담스러우실것같아서요??

6년 전
니퍼
24에게
zzzzㅋㅋㅋㅋㅋㅋㅋ애몽 Q&A 편에 쓰도록 하게씀미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

6년 전
독자25
니퍼에게
ㅋㅋㅋ감사합니당작가님❤

6년 전
독자20
작가님 ! 애몽 등장인물 동혁재현민형+태용 중 최애는 누군가요?
6년 전
비회원119.244
작가님 사극 좋아하시는 것 같아서 여쭈어 봅니다!
1 인생 사극이나 아니면 드라마 뭔지 여쭤볼 수 있을까요?
2 많은 브금들을 사용?하셨는데! 그 중 제일 좋아하시는 노래는 무엇인가요!
3 애몽 스핀오프? 혹시나 혹시나 쓰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ㅠㅠㅠ!

작가님 늘 좋은 하루 되세요 ㅠㅠㅠㅠ사랑해요

6년 전
독자26
1 작가님ㅜㅜㅜㅜ 암호닉을 더 받으실 계획은 없는건가요ㅠㅠㅠ 이런 글을 너무 늦게 보게 되어 슬플 따름이네요ㅠㅠㅠ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엔시티 [NCT/정재현] 수학 과외쌤이랑 사귀는 썰 511 얼그레이 08.26 00:49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235 2젠5 08.24 22:55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135 2젠5 08.24 00:27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038 2젠5 08.23 00:05
엔시티 [NCT] 무지개 히어로즈를 소개합니다 2ㅁ213 2젠5 08.22 00:43
엔시티 [NCT/김동영] 혼인은 없다4 망고를유혹하.. 08.22 00:02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38128 니퍼 08.20 23:10
엔시티 [NCT] 무지개 히어로즈를 소개합니다 1ㅁ114 2젠5 08.20 22:31
엔시티 [NCT/유타] YUTA - LINE !5 망고를유혹하.. 08.20 21:04
엔시티 [NCT/정재현/이민형/김도영] Triangle : 0146 어니언 08.20 17:12
엔시티 [NCT/동스청] 스청이는 한국말 잘 못해요22 망고를유혹하.. 08.20 12:26
엔시티 [NCT] 고인 물 09 : 추출45 보풀 08.18 20:04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940 2젠5 08.17 23:40
엔시티 [NCT/이동혁] (외전) Paper Tiger, Scissors Rabbit46 스며드는 문달 08.17 21:14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851 2젠5 08.16 23:57
엔시티 [NCT] 이런 저런 TALK 11 0606 08.16 00:26
엔시티 [NCT/정재현] 나만 정재현 없어55 2젠5 08.15 23:44
엔시티 [NCT/김도영]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 完30 어니언 08.15 00:22
엔시티 [NCT/이동혁] 크레파스 (完)33 2젠5 08.15 00:16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37109 니퍼 08.14 23:03
엔시티 [NCT] 고인 물 08 : 철창 속 정글 (옮겼습니다!)36 보풀 08.14 14:21
엔시티 와 여러분 ㅈㄴ짜 너무 짜증나서 와 애몽 다 날라가서 내일 올려요..53 니퍼 08.13 23:24
엔시티 [NCT/김도영]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 1120 어니언 08.11 23:02
엔시티 [NCT] 고인 물 08 : 철창 속 정글32 보풀. 08.11 20:13
엔시티 [NCT/이동혁/이민형] 하늘연달 열사흘 014 달찬 08.09 22:24
엔시티 [NCT/이동혁] 파스텔19 2젠5 08.08 23:51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Q&A40 니퍼 08.07 23:40
전체 인기글 l 안내
5/22 14:16 ~ 5/22 14: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