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강동원 이준혁 성찬 엑소
니케 전체글ll조회 1100l 2

박지민은 인생의 대부분을 외롭게 살았다. 아니, 평생을 외롭게 살았다. 지민은 태어날 때부터 버려졌다. 이유는 간단했다. 지민은 500년을 수련하여 꼬리가 두 갈래로 갈라지는 것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었으니까. 불사(不辭)의 몸을 얻으려 아등바등 아홉 꼬리를 얻지 않아도 되었으니까. 지민은 태어나기를 본래 구미호로 태어났다. 지민의 모친은 열 달 동안 애정으로 품고 죽기 살기로 출산한 자신의 여우를 확인하고 온몸을 떨었다. 제 양손에 들린 핏덩이는 일반 여우의 형상과는 달랐다. 내가, 내가 어떻게 불사의 몸을 얻었는데. 내가 어떻게 얻었는데, 이렇게 쉽게, 감히 네가! 온몸을 타고 흐르는 떨림은 새 생명에 대한 감동도, 사랑도 아닌 분노였다. 열등감으로 냄새가 지독한, 질투 섞인 분노. 그렇게 지민은 버려졌다. 자신의 모친으로부터. 그러나 머리가 큰 지민은 모친을 원망하지 않았다. 오히려 얼굴도 모르는 부친을 제 손으로 찢어발기는 꿈을 가끔 꿨다. 제 부친은 자신이 잉태될 씨만 뿌리고, 모친이 지민을 열 달씩이나 품고 있을 때 얼굴 한 번 비춘 적이 없었으며, 버려진 지민을 찾지 않았다. 어쩌면 모친이 자신을 버린 것은 모친 또한 제 부친에게 버려져서가 아닐까. 그렇게 생각하니 원망은 할 수 없었다. 원망을 하지 않는 것이 자신의 가족에 대한 지민의 마지막 애정이기도 했다. 이러나, 저러나 어차피 이제 저와 상관없는 일이었으니, 생각하고 싶지도 않았다. 머릿속이 복잡할 뿐이었다.

 지민의 최초의 기억부터 자신은 혼자였다. 같은 여우들은 날 때부터 꼬리 아홉을 가졌다고 지민을 질투하고 멀리했다. 모습을 둔갑해 마을에 나가 사려니 마침 조선에서는 구미호가 간을 빼먹는다는 흉흉한 소문이 돌고 있던 터라, 자신의 존재를 털어놓고 벗으로 삼을 수 있는 인간은 없었다. 애정 한 번 받아 본 것 없는 것이, 외로움은 어떻게 알았는지 어이가 없어 기가 막혔다. 지민은 숲속의 이파리와 함께 나뒹굴었다. 자연의 비릿한 날 것의 냄새를 몸 가득 묻히고선 계속 뒹굴었다.

눈을 한 번 깜빡이는 데에 백 년이 지났다. 하늘이 맑고 예쁘단 생각을 하는 데에 또 백 년, 개미들이 자신의 몸을 다리 삼아 지나가는 것을 느끼는 데에 다시 백 년. 지민은 몇 백 년이 지나 자신이 흙인지, 잎인지, 숲인지 알아차릴 수 없을 때에 눈을 느릿하게 떴다. 인기척이 났다고 반응하는 몸이 우스웠다. 눈앞이 가물가물했지만 보이는 인영은 분명 사람이었다. 사람입니까, 라고 묻고 싶었지만 바싹 말라 버린 입술은 딱 붙어 도저히 떼어지지가 않았다.




나와 같이 갈래?

“…….

같이 가자. 숲은 너무 고요하잖니. 잠잠하면 쓸쓸하고, 조용하면 외롭단다.




흐으. 자신에게 향한 것이 멸시가 아닌 손이었다는 걸 안 순간, 지민은 눈물을 쏟았다. 눈물은 따뜻하다 못해 뜨거웠다. 아직 눈물은 온기를 가지고 있었다. 다행이었다.





[방탄소년단] 용이 산다 : 우리 집에 왜 왔니 | 인스티즈


용이 산다 : 우리 집에 왜 왔니
2018. 니케 All rights reserved.




가족회의를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또 이렇게 다시 모이다니. 불청객이 왔다는 소식에 다들 하나둘씩 우리 집에 모여들기 시작했다. 석진은 유니콘답게 영리한 머리로 현관문에 설치한 도어락이 우습게 제 집 드나들 듯 문을 열었고, 그런 석진을 선두로 줄을 이어 오기 시작했다. 아직도 김남준만이 어벙하게 입을 벌리고 가만히 굳어 있을 뿐이었다.




이야, 오랜만이네, 이 친구. 잘 지냈어? 몇 십 년 만 아닌가?

60년쯤 됐을걸요? 지짜 오랜만이죠, .




네모나게 웃어서 한껏 벌려진 입 때문인지, 원래 발음이 저런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말을 차분히 잘하다가도 꼭 글자의 받침이 하나씩 없어지는 말투였다.




너 지난번에 00 씨 얼굴 보고 갔다며.

, . 형 어떻게 알았어요?

내가 모르는 게 어디 있어. 아무리 그 날 용건을 빨리 해결했어도, 김남준 얼굴도 안 보고 가면 어떡하냐.

아니, 그냥. 집 나가면 용고생이니까…….




집 나가면 개고생이 아니라 용고생이래. 근데 겁나 맞는 말이라 반박도 못하겠어.




윤기, 너 왜 인사 안 하냐?

인사할 사이인가, 쟤랑. 별로 안, 친해.

, ! 저 아직두 형이랑 맞춘 우정의 목걸이 있는데 그러기 있어요?

“…….

윤기 형 잡는 보스가 왔네. 민윤기 전용 보스야, 아주.




평소 같았으면 꺄르륵 흥이 나서 흐물거리는 말투로 할 말 다했을 민윤기가 가마니처럼 가만히 서서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정호석의 민윤기 전용 보스가 처음에는 무슨 말인지 몰랐다가, 가만히 눈을 내리깔고 여전히 미동도 없는 윤기에 나는 입을 틀어막았다. 내가 이 빌딩에서 사는 동안 저 청룡의 저런 모습은 정녕 한 번도 본 적이 없었는데……! 진짜 나 감동했어. 불청객치고는 어마어마한 존재였잖아, !




근데, 처음 보는 얼굴들이 있네? 호석이 형 뒤에 있는 애가 인어야? 스무 살짜리? 새끼 인어?

“……안녕하세요.




전정국이 석진의 어깨 뒤에 숨어 있다가 얼굴만 슬금슬금 내비치더니 고개를 살짝 숙여 인사만 하곤 다시 어깨 뒤로 쏙 들어갔다. 낯을 많이 가리는 터였다. 내가 이 빌딩에 살기 전에 마주쳐서 인사할 때마다 움찔거리며 인사하는 것부터 아, 쟤는 정말 어마무시하게 낯을 가리는구나! 싶었다. 어김없이 낯을 가려 주시니, 뭔가 나한테만 그런 게 아니었네 하는 안도감과 조금 동지감이 들기도 했다. 왜냐면, 나도 저런 친근감이 갑자기 훅 들이닥치면 너무 어색하고,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 너 갑자기 여기 웬일이야!

, 깜짝이야.




남준은 뒷북을 쳤다. 멘탈이 이제야 돌아왔는지 난리법석을 피워대는 꼴이 산만했다.




너 이 짐 가방은 다 뭐야? 너 설마 집 나왔냐? ?

, 형은 가만히 있다 갑자기 왜 그래!

동굴 밖으론 나오고 싶지도 않다던 애가 요즘 들어 자꾸 나오니까 그렇지!

그땐 사춘기였잖아! 그리고 그게 얼마나 오래 전인 줄 알어?!


[방탄소년단] 용이 산다 : 우리 집에 왜 왔니 | 인스티즈

속시끄러워어!!!!!!




.



[방탄소년단] 용이 산다 : 우리 집에 왜 왔니 | 인스티즈

다 똑바로 말해. 쟤 누구야.




구미호가 뿔이 났다. 여우가 뿔이 나면 뿔난 여우. 혼자 생각하고 피식 웃었다가 지민의 째림 공격을 받아야 했다. 모두가 숨을 죽였다. 화난 구미호만큼 무서운 건 영물 다섯, 인간 하나의 세상에는 없어서, 최종 보스는 지민이었다. 태형이 없는 세상에서는. 원래는 말이다.


[방탄소년단] 용이 산다 : 우리 집에 왜 왔니 | 인스티즈

? 난 김태형인데!




. 새로 온 자는 민윤기 전용 보스뿐만이 아니었다 보다. 최종 보스, 김태형.



지민이 기분이 좋지 않은 건 단순한 투정일 것이라 예상했다. 지민의 성격이 원래 좀 그렇잖아? 애 같고, 변덕 심하고, 서툴고. 아기가 친구를 보았을 때 쥐고 있던 장난감을 쉬이 빌려 주는 게 아니라 품에 꼭 안는 것처럼, 나는 그 정도로만 생각했다. 그렇게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단 한 번도 없다는 것이었다.




. 너 나랑 동갑이라며? 친구할래?

“…….

, 친구하자. 나 친구가 없단 말이야. 나는 몇 백 년 동안 동굴 속에서 살았다고! 거기 박쥐가 좀 있긴 한데…… 걔들은 날 무서워해, 잡아먹을까 봐. 살이 하나도 없어서 맛도 없는데. 그니까 나랑 친구하자, ?

말 걸지 마.

너도 친구 없잖아!




그간 태형의 들러붙음에도 꼼짝도 않던 지민이 친구 없다는 소리에 몸을 움칠, 떨었다.



“…나 친구 있거든!

누군데.

!




지민이 자신감 있게 검지로 나를 콕 집었다. ? ? 나는 의문을 가지고 고개를 갸우뚱하고 싶었지만 나를 친구로 집은 지민의 얼굴이 확고해서 차마 그러지 못했다. 그리고 나는 봤다. 지민의 굳은 얼굴과 대조되게 능글맞은 웃음을 짓는 태형을.




너 쟤랑 친구야?

“…….

쟤 나랑도 친구인데?

“……?




대화를 가만 듣던 호석이 벌떡 일어나 박수를 짝 쳤다. 태형이 너 집 나왔다고 했지? 그럼 지낼 곳 없겠네? 밖으로 나가서 얘기할까? 네가 지내고 싶은 데 골라 봐. 말투는 평소보다 더 나긋나긋하고 친절했지만 태형을 이끄는 손길은 형사가 용의자를 연행하는 그것과 다름없었다. 호석의 행동은 원래 건물주인 석진이 해야 하는 게 맞지 않나 싶어 눈동자를 스르륵 굴려 눈치를 봤다. 석진은 어, , 잠깐만! 하면서 끌려가는 태형을 조용히 바라볼 뿐이었다. 아무래도석진이 눈치 준 것 같지, 아마?




지민아, 형이 미안해. 태형이한테 잘 말해 볼게, ?




남준이 안절부절 못했다. 가뜩이나 평소 지민에게 약했던 남준이었다. 무얼 잘못했는지 나는 잘 알 수 없었지만, 다른 이들이 가만히 있는 것을 본 이상 눈치 없게 끼어들 수 없었다. 그럼에도 나는 아까부터 줄곧 궁금했다. ? ? 지민에게 잘못한 게 뭔데? 지민이 뭐 때문에 화가 난 건데?




“……싫어.

?

싫어, 진짜. 다 싫어.




지민이 고개를 푹 숙였다. 얼굴이 보이지 않았다. 석진은 그 모습을 보다가 지민에게 다가가 손 그 언저리를 잡고 다정하게 이름을 불렀다. 지민아.




형 봐봐. 형 눈 봐.

쟤 우리 집에 왜 왔어? 나 진짜 싫어!




분위기가 점점 좋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갔다. 남준은 내 어깨를 살짝 잡았다. 나는 그 큰 손에서 안정감을 찾아야 했다.




우리 집이잖아. 가족이라며. 우리 가족이잖아! 근데 쟤 왜 껴? 쟤 여기 살면, 가족회의도 같이 할 거고, 옥상도 같이 쓸 거고, 심심할 때 000 찾아가면 쟤 있을지도 모르고. 나 그거 싫어!

지민아, 잠깐만 형 말 들어 봐.

, 나 형이랑 같이 가면 안 외로울 거라고 했잖아. 나 외로운 거 싫어. 나 또 외롭게 둘 거야? 나한테 거짓말 한 거야? ? 왜 그랬어?




분명 아까는 석진이 지민을 붙잡았던 것 같은데, 어느새 지민이 석진에게 매달리고 있었다. 나를 잡은 남준의 손에 알게 모르게 힘이 들어갔다. 내가 싫다고 하면 안 하는 거잖아. 진짜 싫어. 다 나빠. 전부, 다 나빠……. 지민의 목소리가 떨렸다. 지민은 지금 울고 있는 걸까, 화를 내고 있는 걸까.




새해는 어떻게 보내셨어요?

제가 원래 1월 1일날 짠하고 왔어야 하는데 쓰차가 날라왔더라구요. 그래서 짠하고 오는 대신 분위기 전환 짠 했습니다.

지난편 분위기하곤 조금 다르죠. 우리 구미호 과거도 나왔네요. 구미호 과거로 인해 애들이 가족이란 것에 집착하는 이유도 대충 알게 됐어요. 반상회를 가족회의라고 부르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네요.

오늘 생각해야 할 건 저렇게 처음 보는 태형이한테 예민하게 굴면서 기껏 해야 몇 개월 전에 본 00이한테는 예민하게 굴지 않았던 이유입니다. 왤까요 ?ㅁ?


늦었지만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2017년 저와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년도 저와 함께 해 주세요. 마지막 인사가 언제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한 번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어쩜 아까 용이산다 정주행을 하고 싶더라니...
6년 전
독자2
자까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여~~~
6년 전
독자3
두유망개에요!! 뭔가 많은 일들이 있었군요..
!!! 지밍 너무 안쓰러운데 귀여워 ㅠㅡㅠ 자까님 새헤 복 많이 받으세요!!♡

6년 전
독자4
헐 오랜만이에요 작가님ㅠㅠㅠㅠ 기다렸어요ㅠㅜㅠㅠㅠㅠ 정말 분위기가 확 바뀌었네요 모든 아이들이 지민이를 달래려고 어쩔 줄 몰라하는 모습이 뭔가 마음 아파요 다음화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5
작가님 오랜만이에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문득 용이 산다 를 읽고 싶었는데 적절한 타이밍에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6년 전
독자6
아이고ㅠㅠ지미니 맴찢이야 8ㅅ8
너무 늦었지만 자까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글 잘 읽었습니다. 사랑해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3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