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이준혁 성찬 엑소
부기옹앤옹 전체글ll조회 443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워너원/박우진] House of Cards - 행운의 기사 06 | 인스티즈

House of Cards


06. 죽은 사람들
















“형, 나 꿈 꿨다.”

“꿈?”



응. 우진이 고갤 끄덕였다. 채 젖살도 다 안 빠진 얼굴이 수면 부족으로 인해 더욱 더 팅팅 부어있었다. 아이의 얼굴을 한 우진의 목을 꽉 묶인 넥타이가 졸랐다. 겨우 열 살 남짓한 아이가 엉망진창으로 챙겨 입은 정장이 이질적이었다.



“원장님이 나왔다.”

“……”

“내한테 살려달라카대.”



부루퉁한 사투리가 귓전을 때렸다. 형, 원장님 진짜 죽었나? 우리 다시 집으로 못 돌아가나? 형의 표정이 묘했다. 제 손을 잡은 그의 손에 힘이 세게 들어갔다. 



“우진아.”

“……”

“우리 강해져야 된다. 그제?”

“……”

“맞제?”

“……맞다.”



그래. 그가 우진의 어깨를 다잡는다. 맘 단디 먹자. 우리 강해져야 된다. 강해져서, 돈 마이 벌어서, 나쁜 놈들 다 때려잡을 꺼다. 원장 선생님 죽인 그 놈들도, 우릴 이렇게 만든 그 새끼들도, 싹 다 잡아 족칠 꺼다. 



“우진아.”

“……”

“형은 너 믿는다.”



근데 형, 강해지려면 꼭 사람을 죽여야 돼?

우진은 그렇게 묻고 싶었다. 그러나 10살의 우진은 입을 다물었다. 그건 형이라도 대답하기 힘들 것이라는 암묵적인 이해였다. 형, 강해지고 나면 사람을 안 죽여도 돼? 강해지면 형이랑 나랑 진영이랑 아무도 안 건드릴까? 사람을 죽이면 강해지나? 그럼 우린 은제 강해지는데?



“우리 조금만 더 참자.”

“……”

“나중에, 나중에 우리가 진짜 강해져서, 돈 마이 벌어서 떵떵거리고 살게 되면-“

“……”

“그땐 우리 놀이공원 가자. 형이랑, 우진이랑, 진영이랑 셋이서.”

“……”

“응?”

“……응.”



그게 10살의 박우진을 살인자로 만들기엔 너무나 터무니없는 이유였음을 우진은 몰랐다.















훌쩍, 우진이 제 눈물을 손가락으로 찍어냈다. 갑자기? 울어? 왜?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한 채 나는 엉거주춤 서있을 수밖에 없었다. 축축히 젖은 눈가를 눌러 비비고 나서 그가 고개를 들었다. 이번엔 묘하게 웃는 얼굴이었다.



[워너원/박우진] House of Cards - 행운의 기사 06 | 인스티즈

“고마워요.”

“……”

“저한테 필요했던 말이에요.”



여전히 풀려있는 눈과, 쉽사리 혈색이 돌아오지 않는 얼굴과, 힘없이 처진 어깨와. 나는 그에게서 명백한 동질감을 느꼈다. 그는 겨우 몇 방울의 눈물을 흘린 것답지 않게 한바탕 울고 나서 지쳐버린 어린 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꿈을 꾼 지 십 년이 다 되가는데.”

“……”

“한 번도 중간에 깨어난 적 없거든요.”



지친 목소리로 그가 중얼거렸다. 아, 그건 언제나 ‘괜찮아, 그건 꿈이니까.’하고 스스로를 위로하던 내 것과 퍽 닮아있었다. 



“저도 그래요.”

“……”

“저도 십 년 동안 악몽을 꿨어요.”

“……”

“아무도 깨워주지 않았죠.”



원래 꿈이란 건 그런 거에요. 날 바라보는 그의 눈동자가 초점 없이 깊다. 맞아요. 내가 백날 설명해봤자 아무도 그 고통을 이해 못하죠.



“꿈 하나 때문에 얼마나 힘든지 사람들이 알 턱이 없죠.”

“……”

“그저 하룻밤의 꿈으로 치부해버릴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

“난 십 년 동안 그 악몽을 봐왔는데,”



언제나 꾸준한 게 가장 잔인하죠, 익숙해지지도 못하니까. 그는 마치 책을 읽어내려 가듯 말했다. 담담한 그의 말 한 마디가 묵직하게 바닥에 내려앉는다.



“횟수는 관계없어요, 어차피 매번 새로운 고통이었으니.”

“……”

“현실에선 구면이지만 꿈 속에선 늘 초면이었죠.”



까무잡잡한 그의 볼 위로 텁텁한 그림지가 진다. 이렇게까지 말을 잘 하는 사람이었나? 그는 흡사 작가처럼, 마치 시인처럼 말을 했다. 누군가 자기연민에 도취된 채 썼을 법한 수필을 그는 혓바닥으로 술술 써내려 간다. 중간 맥락이 뚝 끊긴 문장들과, 감상에 도취된 채 툭툭 튀어나오는 스스로를 향한 동정들. 



“책에서 읽었어요, 꿈은 내 무의식이라고. 꿈 속에서 보는 모든 것들은 다 내가 언젠가 한 번씩 스쳐 지나간 것들이라고.”

“……”


[워너원/박우진] House of Cards - 행운의 기사 06 | 인스티즈

“날 스쳐간 모든 것들이 날 싫어했나, 그런 생각을 했어.”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 지도 몰랐다. 그냥 되는 대로 뱉은 말들이 무더기처럼 쌓였다. 한 번도 남 앞에서는 해본 적이 없는 얘기들이 술술 튀어나왔다. 마치 그 동안 쓰지 않아 녹이 잔뜩 슨 수도꼭지를 그녀가 억지로 틀어버린 것 같았다. 여과되지 않은 녹물이 줄줄 쏟아져 나온다. 그녀는 기다린다. 깨끗한 물이 나오기를. 

아니야, 기다리지 마. 썩은 물만 가득하니까.



“……갑자기 왜 이 얘기를 하고 있지?”



이젠 머릿속 생각들마저도 거침없이 입 밖으로 튀어나온다. 웃기네, 별 같잖은 얘기를. 말도 안 되는 소리를. 미친 게 틀림없다. 그런데도 빌어먹을 이 놈의 입이 다물어지지를 않아. 어떻게 좀 해봐. 나는 이런 말을 하는 게 처음이고, 아니, 대화를 하는 것도 익숙지 않고, 이 모든 게 다 어색하고, 도와줘. 수도꼭지를 틀었으면 물이 넘치기 전에 잠글 줄도 알아야지.



“……어쩌다 이런 얘기가 나왔죠?”

“……”

“……그만, 미안해요. 잠이 덜 깨서……”

“괜찮아요. 전 좋은데.”



제발, 더는 이야기하고 싶지 않아. 물이 넘치기 전에 수도꼭지를 잠가. 나는 녹슬고 썩은 물밖에 뱉을 수 없어. 기다려도, 아무리 기다려도 깨끗한 물 같은 건 나오지 않는단 말이야. 그만해. 더는 썩은 물을, 썩은 얘기를 하고 싶지 않아.


“십 년 동안 악몽을 꾼 사람들이잖아요, 우리.”

“……”

“어디 가서 못할 얘기죠, 다 큰 성인 둘이서.”



그만해.



“……우진 씨 악몽에는 뭐가 나와요?”



아니야, 싫어. 입 다물어 제발. 닥쳐.



[워너원/박우진] House of Cards - 행운의 기사 06 | 인스티즈

“……죽은 사람들.”



썩은 물이 흘러 넘쳐.















“죽은 사람들.”



늦은 오전, 서로 눈을 뜨자마자 나눌 얘기는 아니었다. 그의 입에서 ‘죽은 사람들’이란 말이 나오자 더 확실해졌다. 우진은 스스로 그렇게 말하고는 제가 질려버린 건지 눈을 질끈 감아버렸다. 이야기하기 싫어, 적나라했다. 따뜻했던 분위기는 한 순간에 식어버렸다. 아, 그가 고개를 떨군다. 그 뒤통수에 후회와 자책이 그득했다.



“……그것도 우연이네요.”

“네?”

“제 악몽에도 죽은 사람들이 나오거든요.”
“……”

“악몽은 언제나 내가 제일 싫어하는 것들만 잔뜩이죠.”



그러니까 악몽이지만. 동그란 눈동자 두 개가 날 빤히 쳐다보고 있었다. 그렇게까지 대단한 사람처럼 볼 건 아니지 않을까……? 갑자기 어색해져 버린 분위기에 괜히 헛기침을 해댔다. 



“큼, 아무튼, 그냥 그렇다고요.”

“……”

“……아, 배 안 고파요? 집에서 이것저것 가져왔는데. 급해서 제대로는 못 챙겨왔지만.”



아니면 우리 뭐 시켜먹을까요? 아, 아침부터 배달음식은 좀 그런가? 어때요? 오히려 조금 더 과장된 목소리로 말을 건네는 나를, 그는 조용히 침묵을 유지한 채 바라보기만 할 뿐이었다. 대부분의 시간을 얌전한 얼굴로 지내는 그의 시선이 내게 닿으면, 덩달아 나도 차분해지는 느낌이었다. 우진 씨, 내가 그렇게 부르려고 할 때였다.



“고마워요.”

“……”

“……이름 씨는 꼭 소설처럼 말을 하네요.”

“……”

“……고마워요.”



내가 그를 보고 생각했던 문장을, 그가 나를 향해 말했다.



“작가……니까요.”

“……그렇네요.”



[워너원/박우진] House of Cards - 행운의 기사 06 | 인스티즈



그리고 그는, 지난 3일간 내가 본 그의 얼굴 중 가장 편안해 보이는 표정으로 웃었다. 울다가 웃으면 어디에 털 난대요, 그렇게 놀려주고 싶을 만큼 느슨하게.
















“……오늘이 며칠이지?”

“오늘? 21일.”



왜? 공책에 못생긴 공룡 따위를 끄적이던 진영이 물었다. 늦어. ‘그’가 중얼거렸다. 우진이 형?



[워너원/박우진] House of Cards - 행운의 기사 06 | 인스티즈

“간 지 한 3일 됐지?”

“……”

“하긴, 늦어도 아침에는 왔었어야 했는데.”

“내 명령은 그날 밤까지 였어.”

“에이- 뭘 또. 일하다 보면 좀 늦어질 수도 있고, 그런 거지. 안 그래?”



아니야, 그가 입술을 짓씹었다. 느낌이 안 좋아. 내가 요구한 데드라인은 그 다음날 해가 뜨기 전까지였어. 그가 습관처럼 혀를 찼다. 



“보안국 뚫는 게 뉘 집 애 이름인 줄 알아? 알아서 잘 하겠지.”

“……”

“애초에 요구한 건 보안망에 혼선을 주는 거였잖아. 아직 스페이드 경보도 해지 안됐다며?”

“……”

“걱정 마, 우진이 형이잖아.”



진영이 가벼운 투로 말했다. 박우진. 그가 입 안에서 혓바닥을 굴렸다. 하지만 어째서 경보가 해지되지 않는 거지? 우진을 잡았으면 그거대로 경보가 해지되었어야 하고, 놓쳤으면 우진이 무사히 이쪽으로 귀환했을 터이다. 성가시게 하는군.



[워너원/박우진] House of Cards - 행운의 기사 06 | 인스티즈

“아 참, 내일 회담이라며. 나도 가?”

“가야지, 박우진이 내일 아침까지 안 온다면.”

“……그럼 가서 물어 봐, 스페이드한테.”

“……”

“우리 애 어디 있냐, 우리 애 내놔라-“



임마, 남의 도시에서 깽판치고 다닌다고 광고할 일 있나? 아님 말고. 진영이 듣는 둥 마는 둥 대답하고는 다시 제 공책으로 신경을 쏟는다. 



[워너원/박우진] House of Cards - 행운의 기사 06 | 인스티즈

“……우리, 애.”



다니엘의 눈 밑으로 탁한 그림자가 졌다.










*

안녕하세요 부기옹앤옹입니다!

이 놈의 꿈 얘기......제가 쓰면서도 지긋지긋합니다.

앞으로는 조금 더 빠른 전개로 달리도록 할게요

언제나 읽어주시고, 피드백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도 내일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얄루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독자1
작가님 진짜 대작이네요 이거... 처음엔 이해를 잘 못해서 누가 어디에 에이스였지.. 하면서 계속 다시보고 다시보고 그랬었는데 이젠 이해가 잘되다못해 너무 재밌어서 사망할 거 같네요 심장 부여잡고 눙물을 흘립니다 제가..흑흑...ㅜㅜ 너무 재밌고 새롭고 막 그래요 작가님 필력도 장난없으십니다♡ 웬만하면 댓글 잘 안쓰는데 이건 진짜ㅜㅜㅜ 작가님 빨리 돌아오시길 바라면서 기다릴게요♡ 몸 조심 하시고 좋은 글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6년 전
독자2
처음부터 정주행 했는데 와 대박..저 왜 이걸 이제야 읽은거죠..
처음 접해보는 세계관이고 너무 헷갈려서 이해하는게 좀 힘들었는데 읽다보니까 하나 둘씩 다 이해가 가더라고요ㅠㅠㅠ 진짜 재밌고 읽으면 읽을수록 뒷 이이야기 궁금해요!!!
잘 읽었어용 다음편도 기다릴게요!!?

6년 전
독자3
지금까지도 흥미진진한데 이제 본격적으로 풀리면 진짜 얼마나 더 재미있을지ㅠㅠㅜㅜ이런 작품을 읽을수있어서 정말 너무 행복하네요ㅠㅠㅠㅠ 다음편도기다릴게요!!!
6년 전
독자4
와 저 이거 첨 읽을때에는 비회원이었는데 지금은 회원이 되서 따흑 ㅠㅠ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작가님 ㅠㅠㅠㅠㅠ 혹시 암호닉 받으시나요ㅠㅠㅠㅠ 다음편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ㅠㅠ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나…14 1억 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전체 인기글 l 안내
5/1 15:24 ~ 5/1 15: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