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콩알탄 전체글ll조회 12759l 4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1 | 인스티즈



 불편한 섭외전화 

또라이의 정석

이라 쓰고

집착이라 읽는다.


BGM :: 가인 - 진실 혹은 대담











네, 안녕하세요 섭외 문제로 전화드렸습니다. 케이블 채널 J 작가구요.

저희 방송국에서 이번에 시즌제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려 하는데, 아. 네. 

그 멤버 말고 다른 멤버는, 아 네…. 저희 촬영 날짜가 이렇게, 네 알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PD님 저 민작가인데요. 네. 아니요, 안될 것 같아요. 

그쪽에서 스케쥴이 겹친다고. 네. 혹시 몰라서 기획안도 보내드렸어요. 

긍정적으로 검토하시겠다고 했구요. 

내일 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 하루는 개뿔.







"어, 민작가! 이번에 새 프로그램 들어간다며!" 

어떻게 알았지.



"요즘 방송국 사정이 영 안좋잖아. 니가 이해해." 

언제까지?



"그 프로그램을 흘리듯- 보내야 조피디도 마음놓고 방송국을 떠나지."

조피디.. 조PD..


"그럼, 좋은 하루!"

it's 조pd time once again I'm back again yo once again.. 



이게 아니라.







면접장 들어가서 나는 미래의 언론인이 되겠다. 당당하게 소리치며 신문방송학과에 합격한 건 예전의 일.

언론고시라는 높은 벽에 가로막혀 PD의 꿈을 포기하고 

그나마 잘하던 글솜씨를 살려 작가의 길을 선택해 꿈에 그리던 방송국에 들어왔다. 







생각에도 없던 패션 전문 케이블 채널이라도 감지덕지지. 

취업난에 이렇게 안정적인 직장을 갖기가 쉽나. 

나는 밥만 먹을 수 있다면 스스로는 절대 이해하지 못하지만 모두가 환호하는 그 망할 모스키노도 잆을 수 있다. 

2014 f/w 정도면 시도해볼 만 하다. 밥 앞에서 장사 없지 뭐.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1 | 인스티즈

(2014 F/W MOSCHINO collection)






그래도 15년 크리스토퍼 케인은 좀 곤란해. 

만약 그걸 시킨다면 아마 정말로 진지하게 사표를 고려하지 않을까 싶다. 

가슴을 다 내놓고 입는 시스루가 어디 있어. 

물론 나야 이해할 수 없는 그들의 패션세계지만. 

런던 패션위크에서 입을 수 없는 옷으로 선정되었다니까 뭐..

우리 방송국의 안목이 거기까지 미치지 않길 바란다.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1 | 인스티즈

(2015 S/S Christopher Kane collection)





그런 내가 방송국 안의 정치질에 휘말려 이렇게, '조PD 쫓아내기'프로젝트에 동참하고 있다니. 

2주 전까지만 해도 예쁜 한국어 놔두고 매니쉬니 심플이니 아트니. 

소위 말하는 '보그체'에 중독된 MC와 제작진이 만드는 프로그램에서 잘만 일하고 있었다. 






입사 후 첫 미팅에서 얼굴이 민무늬라 뭘 해도 잘 어울리겠다고 말씀하신 PD님 덕분에 방송국 내에서 민PD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만. 

그야 걸림돌이 될 일은 아니었다. 

나는 내 이름이 지극히 평범해 오히려 기억에 남는 이름이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었으니까. 




아무튼. 그 방송에는 신입 작가가 투입되고 나는 정치질에 휘말렸다. 

여기서 내가 잘못 하면 금방 백수 신세가 된다는 소리.








방송국의 실권력을 꽉 잡고 있는 PD님이 한 분 계신데, 전피디님. 

조피디님은 대체로 느긋한데 반해 뽑아내는 프로그램의 퀄리티가 좋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었다. 

나도 전에 프로그램에 있을때에 저런 프로그램이라면 한번쯤 자부심을 갖고 참가할 만 하겠다고 생각했었으니. 

전피디님은 그런 조피디님이 마음에 들지 않았을 것이다.

둘의 스타일은 너무 제각각인데다가, 노력형+닦달형인 전피디님에 비해 느긋형인 조피디님이 사장님의 총애를 받고 있으니. 

그래도 실권력은 전피디님이다. 

악바리 근성으로 닦아온 길에는 무서우리만큼 많은 인맥들이 즐비해 있으니.







고등학생 신분의 나는 이런 말을 하곤 했었다.

정치? 그거 나랑 아무~ 상관 없어! 

나는 투표권도 없고! 다 먼 나라의 이야기지! 



그리고 대학생 신분의 난 그렇게 말했다.

투표 하나하나가 소중하다더니, 세상은 요지경이다 야. 

정치는 정치인들이 하나보다. 국민은 세금이고.


그런 내가 정치판에 뛰어든다.

채널 J의 정치판. 



그 흥망성쇄가 얼굴이 민무늬인 나, 민PD에게 달려있다고.









"피디님. 이해하세요? 이번 프로그램 잘 못하시면 피디님 잘리신다구요.."

"그러지 뭐."

"아 진짜 피디님!"

"별 수 있나. 잘 하는 방법이 없는데."

천재라면서. 천재라고 했으면서! 

분명 지나가는 제작진들은 모두, 피디님은 안 그렇게 생겨서(?) 성실하고 천재성이 있어 

프로그램은 기똥차게 해낼거라 위로를 하고 갔었다. 

그런데 이게 뭐야.

제작 회의에서 피디님은 테이블에 누워 이렇다 할 의견조차 내지 않고 있다. 

나한테 왜 이래요 다들..






"피디님 그렇게 눕지 마세요!"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1 | 인스티즈


"에이 왜 이렇게 야박해 사람이.."

생각보다 더 힘든 일이 될 것 같은 건 사실이다. 

그건 누가 봐도 알 수 있다. 

일단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PD부터 저 모냥이면 어쩌냔 말이야. 

누가 천재라고 했어. 그냥 천부적 재수탱이구만.







“그럼 너가 걔 데려올 거야?”

누워만 있던 PD님은 내 계획을 들어보다 한소리를 툭, 던진다. 

누구요? 희망에 찬 목소리로 대답했다. 

드디어 이 사람의 천재성을 구경할 수 있는 날이 오는구나.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1 | 인스티즈


“카이. 걔 쩔던데.”

시팔 진짜.







카이가 동네 개 이름도 아니고. 카이라 함은 올해로 데뷔 5년차에 접어드는 엔터테이너다. 

본래 아이돌 가수로 데뷔하긴 했었다만, 

그 빼어난 댄스실력과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로잡아버리는 마성의 매력 덕분에 지금 사방에서 러브콜을 받는 그런.






방송국 관계자에겐 시청률 보증수표지만, 돈 덩이로 불리는. 

게다가 예능 출연은 소속사에서 족족 거절하고 있어서 그 희소가치가 어마어마한 존재다. 

그런 사람이 방송에 출연해주면 감사합니다지. 

“근데 우리 리얼리티잖아? 그럼 안 나올 텐데.” 

그러니까 말입니다.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1 | 인스티즈


OFF THE RECORD 후로 계속해서 나왔던 스타의 리얼리티는 트렌드를 불문하고 사랑받아왔다. 

특히 아이돌그룹이 나오는, 그것도 평소 스타일링이 좋기로 유명한 아이돌이 나오면 그 리얼리티는 입소문을 타고 제작진을 기쁨에 미소 짓게 만들었다. 

그런데 사생활을 밀착하여 촬영하는 리얼리티의 특성답게 섭외가 까다로운 것도 사실이다. 

번번한 섭외거절은 그 특성보단 조PD라는 이름 때문이 더 클 것 같지만. 알고 계실까, 본인은.







당장 달려가서 당신이 필요해요. 하고 싶지만 정확한 스케줄조차 불분명하다. 

최근 콘서트 투어를 하고 휴식기를 갖고 있다는 소속사의 공식 입장이 뜨기도 했는데.  

그 휴식을 어디서, 누구와 보내는지는 미지수. 

결론은 소속사에 직접 전화를 거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단 소리다. 






허나 그 소속사 관계자들은 리얼리티에 한이라도 맺혔는지, 리얼리티의 ‘ㄹ’자만 꺼내도 전화를 끊어버린다. 

을이 기어야지 뭐…. 

이럴 때 하늘에서 카이라도 내려줬으면 좋겠다.

“전화해볼래?” 문득 PD님이 누워있던 자리에서 일어나 내게 핸드폰을 내민다. 

누구와? 어떤 사람과? 소속사 사람이라면 아까 전에도 했었다. 

그렇다는 건.





“카이랑 친해요?”

“응.” 

맙소사.









***











연예인 집이다. 내가 연예인 집에 와 있어! 

전화를 걸자마자 다짜고짜 이쪽으로 올래요? 하던 패기에 눌려 나는 이렇게, 생판 모르는 사람의 집에 와 있다. 

돈을 많이 벌기는 했지. 넓은 내부에 곳곳에 걸린 본인의 사진.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1 | 인스티즈


그리고 연출인지 모를, TV에 나오는 본인의 무대까지. 

어느 하나 연예인스럽지 않은 곳이 없다.








나는 어디에 앉아야하나. 벨을 누르니 문은 자동으로 열렸고 집주인은 보이지 않는다. 

저기요? 소심하게 불러봐도 답은 없다. 어디선가 물소리만……. 물? 물소리?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1 | 인스티즈


“아, 오셨네요?” 

세상에. 

고백하건데 나는 남성의 반라노출에 예민하다.

“더워요? 얼굴이 엄청 빨개요.” 

이유는 없다. 특히 근육이 적당히 붙은 몸이라면 더더욱.

옷을 주섬주섬 챙겨 입으면서도 굳은 나를 쳐다본다. 

아니, 인간적으로. 처음 보는 여자 앞에서 방금 샤워하고 나왔다면 부끄러워하는 게 정상 아닐까. 

도대체 이 사람은 뭐야.






“부끄러워요?” 

그걸 즐기는 건 또 뭐야.







대충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은 끝났다. 

설명을 하는 내내 ‘제발 당신이 출연해줘야 합니다.’라는 마음을 담아 해는데 전해졌는지는 모르겠다. 

혼자 사는 특성상 넓을 필요가 없는 테이블에 둘이 앉아 이야기를 하려니 민망하긴 했다. 

마치 어린 아이를 가르치는 구몬선생님이 된 것 마냥 하나씩 짚어가며 설명을 하니까 더더욱. 

게다가 눈빛은 얼마나 지긋한지 사람들이 왜 반하는지 알 것 같은 느낌. 

그래도 내 이상형은 한석규 같은 중년의 느낌이 물씬 흐르는 사람들이다. 

이런 애송이,

“볼에 먼지 붙었어요.” 

으악.


“놀랐어요?” 

놀라다마다. 



아니요, 단호하게 답했지만 이미 목소리에서 들통이 났다. 

왜 이렇게 가까이 오는 건데. 

콧김까지 느껴질 거리에서, 급작스러운 터치는 진짜 아니다. 

나 여기 왜 왔더라. 





우리 프로그램 이야기나 할까요. 

하하 웃으며 이야기를 끌어나갔지만 이미 남자의 눈은 내 눈에 꽂힌 지 오래다. 

이런 거 아니잖아. 우리 지금 처음 만났잖아. 그리고 나 하나도 안 예쁘잖아. 

“눈이 되게 예쁘시네요.” 

이런 작업멘트 옳지 않고.

“프로그램 하면, 우리 계속 봐요?” 

이런 멘트는 더더욱 옳지 않다.







애초에 정치형 프로그램이면 그냥 할 예정이었어요. 

얼마 전에 같이 통화하기도 했고. 근데 이번에 같이 하는 작가님이 되게 초짜라고 해서, 나는 이 대목에서 카이의 말을 잘랐다. 

초짜 아니거든요!

버럭 소리를 질렀는데 대답하는 것은 넓은 집이 주는 메아리뿐.






카이라고 부르지 말고 종인이라고 부르라며, 

얼마나 나를 우습게 여겼으면 눈에 고인 눈물까지 닦으며 배를 잡고 껄껄 웃은 김종인이 자리에서 일어났다. 

그 스피드에 맞추지 못해 아직 의자에 앉은 나를 잡아 단번에 일으킨 김종인은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손까지 잡아당겨 악수까지 한다.

잘 부탁한다나. 





지금 세상 모두가 나를 엿 먹이려고 작정한 것 같다.

엄마, 아빠. 보고 싶어요. 

내가 잘할게 이제.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1 | 인스티즈

"콩알탄.. 오라이 스핀오프가.. 또..이떠????"


응. 또 이떠.

이게 마지막이야.



외로운 정치판에서 조PD(조정치)를 업고!!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치는 민작가!! (민무늬!!)

X

잘~~~~~~~나가는 슈스 '카이' but 또라이 기질 다분 + 집착의 대명사

카이의 리얼리티 TV 'KAI MANUAL' 과 그들의 행쇼를 위한 난투극(?)

불편한 섭외전화, 그 시작입니다!

오랜만이에요! (6일만 ㅜㅜ) 곧 메디컬코트도 들고와야징..흐흐 사룽!♡








암호닉은 작품별로 따로 받습니다! 

$ $ 안에 넣어주세요!! ♡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1  204
9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디파이$ 작가님 이렇게 종인이를 돌아이로 만드시면 저는 오예스입죱. 넵. ㅋㅋㅋㅋㅋㅋ아 완전 기대되용ㅎㅎ
9년 전
콩알탄
오예스 먹고싶다..(츄릅
디파이님 또 뵙네요! (짱좋음) 잘부탁해요!♡ ㅎ3ㅎ

9년 전
독자15
ㅎ3ㅎ 이거 귀엽네요..이제부터 제가 쓸꺼임ㅎ3ㅎ
9년 전
독자2
$페북스타$ 작가님 사랑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소재 좋아하는지 어찌아시고 ^0^
9년 전
콩알탄
페북스타님 취향 = 콩알탄 취향 그런거죠 뭐~ 흐흐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3
$짝짝$ㅋㅋㅋ오라이에나오는종인이맞죸
ㅋㅋㅋㄱㄱ?이런소재너무좋아욬ㅋㄱ
ㅋㄱㅋㄱ

9년 전
콩알탄
그 종인이 맞죠! 헤헤 짝짝님이 좋아해주시니까 다행입니다 T_T 열심히 달릴게요!
9년 전
독자4
$민속만두$ 종인ㅠㅠㅠㅠ이ㅠㅠㅠ라니ㅠㅠㅠ 진짜 오라이 스핀오프는 다 사랑이에여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그리고 민속만두님두 사랑입니다!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5
$뭉이$ㅋㅋㅋㅋㅋㅋ재밌을것 같아요!!기대할게요@!!종인이 집착에 참 잘 어울리믄 캐릭터죠..암요
9년 전
콩알탄
그쵸 흐흐 뭉이님 잘부탁해요!♡
9년 전
비회원34.45
$피박$ 헐헐 ㅠㅠㅠㅠㅠ 진짜 이런거 너무 조으다 ㅠㅠㅠㅠㅠㅠㅠ 기질ㅋㅋㅋㅋㅋㅋㅋ 집착ㅋㅋㅋㅋㅋㅋ 좋네옄ㅋㅋㅋㅋㅋㅋ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3.4
$랑$ 아고물도 좋았고 메디컬 코트도 재미있게 보고있는 중이였는데 또다른 스핀오프라니ㅠㅠㅠㅠ
9년 전
독자6
$세젤빛$ㅠㅠㅠㅠㅠ오랜만이에요ㅠㅠ 콩알탄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 돌아왔습니다ㅜㅠㅠㅠㅠㅠㅠ우어어ㅓㅓ어
9년 전
콩알탄
어디다녀왔어요ㅠㅠ 내사랑 보고싶었어요 쪽
9년 전
독자18
저두요ㅠㅠ 이제 멘날올께요ㅠㅠ
9년 전
콩알탄
정말루 어디다녀왔어요? 바빴나?
9년 전
독자20
회사들어갔거든요ㅜㅜ 신입이라 바뻤었어요ㅜㅜ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콩알탄
더 좋은 글로 보답할게요! 암호닉 신청 받았습니다! ♡
9년 전
독자8
$스피커$로 신청해요! 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취향저격
9년 전
콩알탄
암호닉 신청 완료! 스피커님 잘부탁해요!♡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콩알탄
신알신 안온다는 분들이 꽤 많네요 T_T 그래도 만나서 너무 기뻐요! 이번에도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10
$씽씽카$ 돌아이 카이라닠ㅋㅋㅋ오라이 스핀오프 마지막은 우리 대망의 종인이가 짝짜자자자ㅏㅈㄱ짝!!!마지막 스핀오프라서 너무아쉽지만 역시나 또 많이기대하고있응게요♥.♥
9년 전
콩알탄
저도 마지막 스핀오프라니 너무 아쉬워요.. 대망의 오라이...가 막을 내리네요ㅠㅠ흡.. 이번에도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11
$키보드$....이게뭐야...저 자까님 신알신 계속 안울려서 이런일이 있었는지도 모른...아 너무 충격이다...아ㅏㅏ...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마지막회 때쯤 부터 계속 신알신이 안울럈돈고 같은데...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 읽고 올게여...ㅠㅠㅠㅠㅠㅠ아아ㅏㅏ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으..마지막 순간을 함께했으면 좋았을텐데.. (신알신 기능을 원망해본다) ㅠㅠㅠ
9년 전
독자12
$맨투맨$ 맨투맨이에여
9년 전
독자13
맨투맨이에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 아 이게 왜때문에 마지막인거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흡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잉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일단 워더 기대하고이쓰께영
9년 전
콩알탄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일단 콩알탄 워더부터 하고 시작하는곤가여 맨투맨님 반가워요! ♡
9년 전
독자14
$세니다니$작가님 사랑해여ㅠ 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이기대되여ㅠㅠ
9년 전
콩알탄
저두 사랑함당 흐흐 암호닉 추가 완료!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16
$돼지저금통$ 아닠ㅋㅋ작가님ㅋㅋㅋㅋ종인이가 어ㅐ이래 졌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나저나 집착이라니? 아주 좋아요 하하하하
9년 전
콩알탄
종인이가.. 음... 그러니까.. 음... 아 본편에서 보여드릴게요! (최대한 스포를 방지한다)
9년 전
독자88
아 완전 기대되오 ㅠㅠㅠㅠㅠㅠ 본편 빨리 오쎄요!!!!!!
9년 전
독자17
또이떸ㅋㅋㅋㅋㅋㅋㅋ그럼 저는 $또또$로! 콩알탄님 작품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연재하시는거 같이 달렸는데 이제야 신청하네요 하하하ㅏ하하하 잘부탁드려요♡
9년 전
콩알탄
되게 의미있는 암호닉인 것 같아서 뭉클한 느낌이 (??????????)들어요ㅠㅠ 으으 암호닉 추가 완료!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19
$모찌루$ 자까님 기다리고 있었어여 ㅠㅠ 왜 안오시지 했는데 이렇게 재밌는 작품을 들고오실려고 그려셨군여 ㅜㅜ 집착 종이니라니 진짜 기대되여 ㅜㅜ취저 ㅜㅜㅜ 근데 마지막 오라이 스핀오프라니 아쉽 ㅜㅜㅜ 그래도 이번 작품도 기대해여!!!!
9년 전
콩알탄
저도 오라이 마지막 스핀오프라니까 많이 아쉽지만.. 우리에겐 많은 시간이 있잖아요? 암호닉 추가 완료!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21
$켄갱$ 콩알탄님.. 자비좀.. ㅠㅠㅠㅠㅠㅠ 이렇게 필력으로 제마음을 떼찌떼찌하시묘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이니 워더할게요.(단호)
9년 전
콩알탄
음 구건 안 될 것 같은데..(단호)
9년 전
독자22
$애정$입니다! 작가님!! 헐.. 보면서 스핀오브라고 생각도 안하면서 읽고있다가 그 종인이 집에서 프로그램 얘기하고있을때!!헐!!! 하면서 생각났다!! 스핀오브여써..!라고 떠올랐어욬ㅋㅋㅋ 악덕사장에도 가끔씩 등장해주던 조니니가!! 드디어 나오다니(감격) 근데 스핀오브 마지막이면 종대는 없는건가여..?(슬픔) 종대는 이쁘고 착하고 멋있고 막 그런 여성분 못 만나는건가여..힝.. 우리종대 그럼 내가 데꼬가야겠네~~(흑심)(ㅇㅅㅁ)ㅋㅋㅋㅋㅋㅋ 이번 스핀오브도 짱짱 기대하고 있게씁니바!!! 하트.♡♡
9년 전
콩알탄
종대는 다른 이야기로 등장할 것 같아요! 오라이의 종대는 오라이의 종대로! 그렇지만 데려가는 건 안됩니다. (단호)
9년 전
독자90
오오 그렇군요!! 아.. 종대 데리고 가려고했는데..(아쉽)..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23
$모히또$ 작가님 당신은 시험공부때문에 지친 심신을 위로해준 오아시스같은 존재...♥
9년 전
콩알탄
당신은 제게 오아시스보다 더 귀한 존재! 암호닉 추가 완료! 잘부탁해요!♡
9년 전
비회원196.123
$예찬$ 죄송해요ㅠㅠㅠ아고물때못왔어요ㅠㅠㅠㅠㅠ하ㅜㅜㅜㅜㅜㅜㅜㅜㅜ제가ㅜㅜㅜㅜㅜㅜ고3이라ㅜㅜㅜㅜ이번건꼭올게요!!수시실기끝나면...ㅜㅜㅜㅜㅜ여유로울거에요!!..
9년 전
콩알탄
괜찮아요! 넉넉할 때 와요ㅠㅠ 수시 실기 많이 힘들텐데 응원할게요! 꼭 예찬님의 앞날에 암호닉처럼 찬란한 날들이 펼쳐지길!♡
9년 전
독자24
$야호$ 저 아고물때 야호예요! 똑같이 다시 신청할게요! 그래도 되죠?ㅎㅎ 아 근데 좋다...종인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콩알탄님 저랑 텅하신거예여?ㅎㅎㅎㅎㅎㅎ사랑해요 대작냄새나잖아요ㅠㅠ
9년 전
콩알탄
당연히 됩니다! 흐흐 야호님이랑 저랑 통했나봐요~♡ 헤헤
9년 전
독자25
기대대여ㅠㅠㅠㅠㅠㅠ신알신하고강ㅛㅎㅎㅎㅎㅎㅎㅎㅎㅎ
9년 전
독자26
$수즈키$ 작가님ㅜㅜㅜㅜ 오랜만이에요ㅜㅜㅜㅜㅜㅜ 기억못하시면 도망가야겠어요..ㅋㅋㅋㅋㅋ 쓰차걸려서 못오다가 한동안 인티를 잊고.. 살았죠... 이제 자주올게요ㅜㅜㅜㅜㅜㅜ 작가님 사랑해요♥♥♥
9년 전
콩알탄
당연히 기억하죠! 우리 사담톡에서도 재미있었잖아요 T_T 사담톡 조만간 또 열어야겠다 흐흐 나도 사랑해요!♡
9년 전
독자27
$양귀비$ 그동안은 비회원으로 보다가 처음 회원으로 보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돌아이끼 다분한 종인이라니 사랑이죠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9년 전
콩알탄
회원으로 만나서 너무 기뻐요! 우선 가입을 축하드립니다!! (폭죽)(폭죽)♡
9년 전
독자28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닠ㅋㅋㅋㅋㅋㅋ고마워요 카이씨 출연해줘서
9년 전
독자29
오오옹새로운스핀오프!!!이번것도 기대하고있을게요!!
9년 전
독자30
$야자$ 헐 작가님....... 이런물 좋쟈나???????? 둑근둑근거리쟈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나도 좋쟈나! 암호닉 추가 완료!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31
$쪼똥이$ 등장!!!!!!냔ㄴ냐냐냐 오예 이렇게 스핀오프가또있다면 감사할뿐이져
9년 전
콩알탄
등장이 너무 카와이한 것 아니냐며..흐흐 잘부탁해요! 헤헤
9년 전
독자32
ㅋㅋㅋㅋㅋㅋㅋㅋ니니ㄴㄴㄴㄴㄴㄴㄴㅋㅋㅋㅋㅋㅋ능글밎네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33
$옥금$왜때무네저를또암호닉에뛰어들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시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뉴ㅅ뉴....................집착남이요?아이고어머니.............여기에관좀짜줴요.................으앙!!!!!!!!!!!!!!!으아아ㅏ아아아ㅏ아아!!!!!!!!!!!!!!!종이나!!!!!!!!!!!!!!!!!으ㅏㄷ가악악!!!!!!!!!!!!!!!!!!!!악!!!!!!!!!!!!!!!!!!!!!!!!1항상텍스트로저를저격하시는콩알탄님답게............킥.................저는또고이쏘여서여기묻혀요...............좋은인생만들어주셔서감사해요..............ㅎ..............좋은삶이었어.........
9년 전
콩알탄
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콩알탄의 암호닉세계로 이리와~ 드루와~ 헤헤 앞으로 옥금님의 심장을 저격해보겠습니다! (불끈)
9년 전
독자34
$손가락$ 와우ㅠㅠㅠㅠㅠㅠ내사라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기대합니다~~~~
9년 전
콩알탄
암호닉 추가 완료!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35
$규야$ 로 암호닉 신청해요!! 세상에나... 오라이 스핀오브 작품이 또 있다니..!! 제목만 보고 설마 또 스핀오브..?! 하고 들어왔는데 정말 기대 이상이네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 기질이 있는종인이와 민작가라니!! 워후 엄청 기대되요ㅜㅜㅜㅜ오늘도 너무 잘 읽고갑니다!!
9년 전
콩알탄
오라이는 마지막 스핀오프가 될 것 같아요 T_T 아쉽지만.. 규야님 이번도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36
$핫초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종인뭐야?노출증?ㅋㅋㅋㅋㅋㅋ작업멘트가 한두번 해본게 아닌데? 전화통화한번한사람을 다짜고짜 집에 오라고 하고ㅋㅋㅋㅋㅋㅋㅋ근데 되게 기대된다ㅋㅋㅋㅋ
9년 전
콩알탄
암호닉 추가 완료! 잘부탁해요!♡ 기대 그 이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후후..
9년 전
독자37
$됴랑$ 으로 신청해요..♥콩알탄작가님 글은 언제나 사랑입니다ㅠㅠㅠ
9년 전
콩알탄
됴랑님도 언제나 옳고 사랑입니다!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38
$프라다$ 이렇게 종인이를 됴라이로 데려오시면......좋네요ㅎ 매력있어요ㅎ 조PD님 왜이리 매력있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치에 휘말리다니...여주..힘내요....무기력PD와 일하다니...힘내요...됴라이와 만나다니....행쇼하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콩알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됴라이라고 표현하는 것 조차 귀엽게 느껴지는 걸 보면 저는 답이 없는 독자덕후인가봅니다 흐흐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39
헐 대박!! 카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앜ㅋㅋㅋ 겁나 성격 마음에 든다 ㅠㅠㅠ
9년 전
독자40
$고기만두$와ㅠㅠㅠㅠㅠㅠㅠ오라이 스핀오프가 떠 있다니ㅠㅠㅠㅠㅠㅠㅠ종인이 캐릭터 또리이기질과 집착 환상의 조합이네요!!!리얼리티 완전 기대기대ㅠㅠㅠㅠ메디컬코트도 기대할게요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마지막 스핀오프가 될 것 같아요.. 메디컬 코트는 연재가 느려셔..드릴 말씀이 없..(먼산) 열심히 글쓰겠읍니다..
9년 전
독자41
$우울$ 암호닉 신청이요~
이건 뭔가 자꾸 나를 끌리기게 한다 나에게 신알신을 하라고 한다... 고로 해야지!!! 다음편이 완전 기대 되요!!!!!ㅋㅋㅋㅋ

9년 전
콩알탄
우울님이 앞으로도 그런 계시(?)들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하는 글쟁이가 되겠습니다! ㅎㅎ
9년 전
독자42
ㅎㅎㅎ좋아요!!! 잘읽고가요~^^
9년 전
콩알탄
칭찬 감사드려요! 더 열심히 글쓰는 글쟁이가 되겠습니다! ㅎㅎ♡
9년 전
독자43
$자몽$정지풀려서 오럇만에왔더니 원래쓰던암호닉이 기억이 안나요휴ㅅ휴
그나저나 또한번의 스핀오프라니ㅠㅠㅠㅠ
제가 글잡을 작가님때무네 와요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이건 정말 영광인데요... 내 자몽님.. (부둥부둥) 내가 더 열심히 할게요! 고마워요!
9년 전
독자44
헐 이거 뭐에요 짱 재밌잖ㅇᆞ요 헐 심장저곀ㅋㅋㅋㄱ사랑해요 취적 탕탕
9년 전
독자45
$도동$ 오랜만에 인티 들어와서 밀린 작품 다 보고 새작품 보러 왔어요ㅠㅠㅠ 아 대박..... 취저시조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새작품도 함께해줘서 너무 고마워요! 끝까지 함께 달려요!♡
9년 전
독자46
ㅓㄹ ㅠㅠㅠㅠㅠㅠ 아 재바구ㅠㅠㅠㅠㅠㅠㅠ쥬종
9년 전
독자47
헐..신알신할거에요..와.. 처음에는 무슨내용인지 몰랐는데 능글능글한 김종인은 내 사랑이네요..♡
9년 전
독자48
$무당벌레$ 로 신청할게요!!!!!!!(항상 눈앞에 보이는 이름으로~ㅋㅋㅋㅋ) 이번 작품도 기대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콩알탄
잌ㅋㅋㅋ 암호닉이 너무 귀여워요 동글동글 무당벌레님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49
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재밌어요... 카이 매뉴얼!!!!! 진짜 보고싶다... 츄릅...ㅠ
9년 전
독자50
와!! 신작이당!!! 이 카이가 정녕 오라이의 카이가 맞나요?ㅠㅠㅠㅠ 감격 성격이 약간 달라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ㅌㅋㅋ 많이 능긓맞아졌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자까님사랑해요♥
9년 전
콩알탄
맞긴 한데... 으 스포는 안되니까 본편에서 말씀드릴게요! 흡..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9년 전
독자51
와재밌겟네요이런거좋아해요ㅋㅋㅋㅋㅋ내리다가 조정치님..아니조피디님사진보고 놀랬네요ㅋㅋㅋ다음편도기다릴께요!! 잘보고가요
9년 전
독자52
$산딸기$ 로 신청이요!!!!!!!
워후!!!!!!!!!오라이 스핀오프 워후!!!!!!!!!근데 카이가(?) 마지막이라니...(털썩) 아...아니되오....아니되옵니다....

9년 전
콩알탄
저도 너무 아쉬워요ㅠㅠ 그래도 우리에겐 아직 많은 이야기들이 남아있으니까요!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53
$김카잇$ 우왕 카잇 취향저격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앞으로도 김카잇님의 취향을 저격해보겠슴당! 열심히 할게요!♡
9년 전
독자54
우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기대되네요!!!!!!!!!!!!! 잘보고 갑니다 !!!!!!
9년 전
독자55
$센시티브$ 세상에나 이렇게 종인이를 데려오시다니! 겁나 능글능글하네욬ㅋㅋㅋ능글맞은 종인이..조피디님이 누굴까 궁금했는뎈ㅋㅋㅋㅋㅋ중간에 얼굴이 딱! 이번 작품도 기대할게요 ♥
9년 전
콩알탄
암호닉 추가 완료! 센시티브님 이번 작품도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56
헐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집착김종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좋소이다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7
$기린뿡뿡이$신청해요!! 우워우어우워ㅠㅠㅠㅠㅠㅠㅠㅠ 조니나ㅠㅠㅠㅠㅠㅠㅠ 워후첫만남에들이대는종인이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신청 접수했습니다!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58
$치킨은 사랑이죠$로 암호닉 신청할게요!!종인이 너 정말?ㅎㅎ 귀여운 사란이네 그래서 뭐 어쩌자고 결혼하자고? 좋아!ㅎ
9년 전
콩알탄
그렇죠 치킨은 사랑이죠! 치킨은 사랑이죠님 암호닉 보니까 치킨 먹고싶어요 흐규흐규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59
헐ㅠㅠ너무재밌어ㅠㅠ첫만남부터작업이라니ㅠㅠㅠ내스타일ㅠㅠ취향저격탕탕탕ㅠㅠㅠ작가님손금손짱손ㅠㅠㅠ최고시당ㅠㅠㅠ
9년 전
독자60
걍취저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종인아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103.178
$섭징어$ 완전 취향저격.. 종인일 딱제가원하는 남자로만들어주시다니ㅠㅠㅠㅠ작가님 함께가여ㅠㅠ비록비회원이지만..! 자판에하트가없는게 아쉽네요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섭징어님 자판에 하트가 없으시다니..대신 제가 맘껏 날리겠습니다!!! ♡♡♡♡♡♡♡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61
오역시작가님ㅋㅋㅋㅋㅋㅋㅋㅋ기대됩니다완전!
9년 전
독자62
$실례할께요$
아 오라이의 마지막 스핀오브작품이 나왔네요
이제 진짜 오라이가 끝나가는것 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
종인이가 오라이보다 더 능글맞아진것같네요ㅋㅋㅋㅋㅋㅋ
불편한섭외전화도 기대할게요!!

9년 전
콩알탄
그러게요..오라이 영원히 끝나지 않았으면 했는데 T_T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63
종인이의 눈빛을 받으면서 설명하는 상황이라니 왠지 쑥쓰럽다
9년 전
독자64
헐 진짜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 이런소재 너무좋아요 취향저격 탕탕!!!!!!!!! 신알신하고 가요!!!! 다음편 기다리겠습니당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재밌어요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5
$파파야$신청이요!! 이번엔 슈스 종인이라니!! 게다가 소재가 정치판에서 피디님 업고 살아나가려는 작가!! 새롭고 좋아요 첫만남부터 섹시한 종인잏ㅎ 기대되요ㅠㅠ
9년 전
콩알탄
예쁘게 봐주셔서 너무 고마워요! 파파야님 잘부탁해용 ♡
9년 전
비회원149.168
$가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런거너무좋아여ㅠㅠㅠㅠㅋㅋㅋㅋㅋ 근데ㅠㅠㅠㅠ이게마지막이에요?ㅠㅠㅠㅠㅠㅠ그르지ㅣ마여ㅠ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오라이 스핀오프중에 마지막인 겁니당 !!! 저는 글 계속 쓸거에요11;ㅣㅕㅇ;ㅣ1!
9년 전
독자66
$복숭아$ 로 신청할게요 자까님 신알신도 하고 가여!!!!!
9년 전
콩알탄
고마워요!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67
$첸싱머신$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여!!! 와 소재도 그렇고 종인이도 그렇고 신선하네요ㅎㅎㅎ신일신하거 갈게요~~
9년 전
콩알탄
신알신 감사합니다! 첸싱머신님 잘부탁드려요!♡
9년 전
독자68
$라임$으로 암호닉신청하겠습니다 으어어 이상한김종인이라닠ㅋㅋㅋㅋ엄청 능글능글해보여요 ㅋㅋㅋ작가님 글은 역시 꿀잼!
9년 전
콩알탄
이거 굉장한 칭찬인데..(몸둘바를 모른다) 잘부탁드려요 라임님!♡
9년 전
독자69
$요징$ 허럴....ㅊ.....취향..저격..당했다(털석) 세쿠시한 조니니ㅠㅠㅠ 니니얌 ㅠㅠㅠㅠㅠ 하 적절한 짤과 함께.제 심금을 울리시는 콩알탄님...오라이 스핀오프.... 전 스핀오프 마지막이라니 아쉬운데영 ㅠㅠ 스핀오프니까 먼가 종인이의 과거를 아는 느낌두 들궁 ㅎㅎ 경수 백현이 찬열이 준면이 다 나오면 좋겟다(°ㅅ°) ........ㅎㅎ..... 라고 요징은 오늘더 혼잣말을 한댜. 오라이여주 특별출연 한번 하시겟져? 껄껄 그나저나 우리 종인이 못보던 새 많이 능글능글해졌따? ㅎㅎㅎㅎㅋㅋㅋㅎㅎㅎ
9년 전
콩알탄
어..사실 계획에 없었는데 요징님 말씀 들으니까 오라이 여주 한번 출연시켜야 할 것 같은.. 악덕사장때처럼 등장시켜봐야겠어요!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70
$ 케어$ 암호닉신청이요!!
콩알탄님 글 오늘 처음 봤는데 재밋을꺼 같아요ㅠㅠㅠ 신알신하고 갈께요!!!

9년 전
콩알탄
많이 예뻐해주세요! ;ㅅ;(애교) 잘부탁해요 케어님!♡
9년 전
독자71
짱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이작품도기대되요ㅜ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22.47
$조또$ 엌 이런 거 좋아여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좋아해주시니까 저두 좋아요! 헤헤 잘부탁드려요 조또님!♡
9년 전
독자72
와...진짜 재밌어요 와우와우와우 역ㄱ시 작가님은 금손........진짜 재밌네요 ㅠㅠㅠ하하ㅏ하핳잘보고가용
9년 전
독자73
아 ㅋㅋㅋㅋㅋㅋㅋ 종인이성격참 제취향에딱맞고좋네요 기대할게요 빨리와용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74
이런거 너무 좋아요ㅋㅋㅋㅋㅋㅋ 재밌네요!! 다음편도 기대하고 갑니다용♡
9년 전
독자75
$시나몬$으로 암호닉신청하고 신알신하고가여 카이ㅎ져타ㅎㅎ집착도 져타ㅎㅎ전부다져타ㅎㅎ작가님도 져타♥♥앞으로 잘부탁해요 작가님
9년 전
콩알탄
제가 더 잘부탁드려요! 시나몬님! 제가 계피향 되게 좋아하는데.. 시나몬님 암호닉부터 데스티니 느낌이..나는걸요 ♡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76
$둡뚜비$ 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밌엉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콩알탄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노력할게요! 잘부탁드려요 ♡
9년 전
비회원190.145
$모찌$로 암호닉이여!!!!!!!!!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암호닉 접수 완료!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77
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전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종인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7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말 김종인 마음에든다...
9년 전
독자79
헐 ㅋㅋㅋㅋㅋㅋ오랜만이에요작가님ㅋㅋㅋㅌㅋㅋㅋ역시짱이네욬ㅋ
9년 전
독자80
$반스$ 핳핳ㅎ 작가님 이런거 써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9년 전
콩알탄
읽어주시는 게 더 감사한걸요ㅠㅠ 반스님 잘부탁드려요!♡
9년 전
독자81
$딸기$ 너뭌ㅋㅋㅋㅋㅋ기대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ㅠ완전 ㅠㅠㅠㅠㅠ알랴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제가 더 사랑합니다! 흐흐 잘부탁드려요!♡
9년 전
독자82
$뽀로로$ 아꿀재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왜이렇게 잘쓰세여?/????이유가뭐져???제마음속으로 가주실래여??
9년 전
콩알탄
음... 아직 부족해요 많이 ㅜㅜ 대신 뽀로로님 마음속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입장권 준비해두세요~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콩알탄
노력해서 식욕님이 더 좋아하실만한 글 들고올게요!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84
$작가님사랑합니다$로 신청해주세요!! 헐 저 신알신울려놨었는데 왜안울리죠ㅠㅠㅠㅠㅠ 잘읽을게요!! 사랑해요!!
9년 전
콩알탄
요즈음 신알신이 잘 안울리나봐요ㅠㅠ 작가님사랑합니다 로 암호닉 신청 받았습니다!
암호닉이 너무 설레서 한 번 소리내어 읽어봤어요..♡ 너무 고마워요!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85
$바수니$ 저 또옴!ㅋㅋㅋㅋㅋㅋ이진짜 기대되게..설레게...♥
9년 전
콩알탄
더 설레게 해줄건데~♡
9년 전
독자87
$호미$ㅠㅠㅠㅠㅠㅠ역시 믿고보는 작가님 작품이에요ㅠㅠㅠㅠㅠ작가님 저 또 왔어요..ㅋㅋㅋㅋ 작가님 사랑해요...♥
9년 전
콩알탄
우리 호미님 왔어요? '▽' 일루와 일루와 드루와 드루와
9년 전
독자89
이런 종인이 넘 좋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갑사합니다 잘 읽구가여..
9년 전
독자91
나왜ㅠㅜㅜㅜ이거류ㅠㅠ이제야ㅠㅠ본건지ㅜㅜㅜ 폰이 이상해ㅠㅠㅠㅜ저번부터ㅠㅠ센얼신안오고ㅠㅠ우리ㅠㅠㅠ니니ㅠㅜ이번에ㅠㅜㅜ돌아이인거에요??ㅠㅠㅜ 녁시ㅜㅜㅜ직가님이셔ㅠㅠㅠ엉어유ㅜㅜㅜ 이 문체ㅠㅜ그리웠어요ㅠㅠㅠ
9년 전
독자92
참 모카입니다.
ㅠㅠㅜㅜㅜㅜㅜㅜ

9년 전
비회원86.79
허긍...대박사건...얼른담편보러...ㅎㅎㅎㅎ
9년 전
독자93
종니아ㅠㅠㅠ뭐야 저 멋있는 남자느뉴ㅠㅠㅠㅠ
9년 전
독자94
종인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리하다진짜
9년 전
독자95
오오오!!!또 기대되네요!!ㅋㅋㄱㄱㅋ항상 콩알탄님 글은 기대가되거드용....♡헷!재밌어요!!!
9년 전
독자96
눈빛으로 여심사로잡기ㅠㅠㅠㅠㅠ근뎈ㅋㅋㅋㅋ조정치랑 친하다로 나와섴ㅋㅋㅋㅋㅋㅋㅋㅌ반전밐ㅋㅋㅋㅋ
9년 전
독자97
와 재밌네요ㅠㅠㅠㅠ 벌써 기대되요 처음부더 니니의 맨몸을 보니까 기분이 엄청좋아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98
제꿈인 미래의 언론인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와 종인아 민작가한테 반하기있기없기 ㅠㅠㅠㅠㅠㅠㅠㅠ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종인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앓다죽을내종인이
9년 전
독자99
시험오늘 끝나서 들어와봤는데 신알신이 와있었네요ㅜ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 종인이 저런 캐릭터 좋아요ㅠㅠㅠㅠㅠㅠ 첫화만 봤는데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ㅜㅜㅠㅠㅠㅜㅠ
9년 전
독자100
첫화만 봤는데도 넘 재밌어요ㅎㅎㅎㅎㅎㅎㅎ다음편두 기대할게요!!!오라이도 재밌게봤는데 작가님 짱!!!
9년 전
독자101
이얔ㅋㅋㅋㅋㅋ민소기가 마지막이 아니었닼ㅋㅋㅋㅋㅋㅋㅋ 와우 종인잌ㅋㅋㅋㅋㅋㅋ 생각도 못했는데 어우 벌써부터 앞날이 캄캄한 여주가 기대됩니닼ㅋㅋㅋㅋㅋ 물론 러브라인도..♡ 아니 제가 저런 능글집착 좋아합니다 하하.. 음 어 정식으로 신청은 안했지만 그린티라떼예요!!!! 야호!!!!!..는 무슨.. 저 시험 열흘 남음... 나놈아... 공부는 언제할거니... 일단 우리 종인이 2편부터 보러가야지ㅎㅎㅎ..
9년 전
독자102
앜ㅋㅋㅋㅋㅋㅋㅋ허니잼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제 2편보러가야짛ㅎㅎㅎ 근데 처음부터 정주행해야 할 삘.......ㅠㅠㅠㅠㅠㅜ작가님 짱
9년 전
독자103
으어우ㅜㅜㅜㅜㅜㅜㅜㅜㅜ조니나ㅜㅜㅜㅜㅜㅜㅜ기대도이ㅕㅜㅜㅜㅜㅜㅜㅜㅜ너무좋다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104
헐ㅜㅜㅜㅠㅜㅠㅡㅜㅜㅠ신알신하고갑니다ㅜㅜㅜㅡㅜㅜㅜㅜㅜ기대된다ㅜㅜㅠ
9년 전
독자105
짱이에요ㅠㅠㅜㅠ벌써부터재밌는조짐이막ㅠㅠㅜㅠㅠ신알신하고가요!
9년 전
독자106
허류ㅠㅠㅠㅠ저도 작가하면 종이니같은 몸을볼수있는건가요...그런거라면 제가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ㅠㅠㅠㅠ
9년 전
독자10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작가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완전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아고물 끝나고 이런 작품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08
우와... 작가님 글 이번에 처음 읽는데 막 새로운 느낌이예여!!!막 생동감 있다고 해야되나??? 글이 살아있는 느낌??? 섭외라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겠어여!!
9년 전
독자109
허류ㅠㅠㅠㅠㅠㅠ이렇게재밌는걸 이제봣네요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10
우와아앙아아돌아잌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11
작가님워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ㅈ진짜 글 대박이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퀄리티쩔어요ㅠㅠㅠ작나님사랑해요♡
9년 전
독자112
바수니)다시달린강 처음부터!정쥉
9년 전
독자113
으엎ㅍㅍㅍㅍㅍ퓨ㅠㅠㅠㅠㅠㅠㅠ카이ㅠㅠㅠㅠㅠㅠ
내 종인이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14
신알신해요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15
눈두덩이예요..새로운 스핀오프..!종인이라니..섭외전화라길래 작가가 종인이 섭외할려고 집착하는줄 알았는데 예상외로 간단한 섭외에 종인이가 집착이라니..ㅎ저도 한 집착하는데요 김조닌 우리 쌍집착해볼까요?ㅋㅋㅋㅋㅋ암호닉은 최신글에 신청할께요 지금은 그냥 알릴려궁ㅎㅎ♡♡
9년 전
독자116
네,,,,,,,,,,,,잘해봐요,,,,,,,,,,,,,,,,,,,^3^ 얏호 작가님 사랑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소재 좋아하는지 어찌아시고 ^0^
9년 전
독자117
와... 중간에 움짤에 심쿵....!!!! 재미있어요!!! 다음 편도 얼른봐야지... 아... 이렇게 막 설레면 어떻게자라구... ㅜㅠㅠㅠ 꿈속에서 종인이가 그윽한 눈빛으로 봐주면 좋겠다...
9년 전
독자118
와 작가님 작품 퀄리티좋네요... 앞으로 기대돼요ㅠㅠ 연재자주해주세여!!!제발..신알신하고가요~
9년 전
독자119
정주행중ㅠㅠㅠㅠㅠㅠㅠㅠ짱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나랑 결혼합시다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20
정주행할꺼에여ㅜ종이니가5년후면저리변해있을깡...
9년 전
독자121
작가님 신알신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니니가 집착이라니 너무 좋나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렇게 취향을 저격하시아요 ㅠㅠㅠㅠㅠㅠㅠ 좋다
9년 전
독자122
정주행할게요!!재밋어요ㅠㅠ
9년 전
독자123
와첫화부터종인이의팜므파탈한매력에빠질것같네요ㅎㅎ...주행합니닷!!!!!
9년 전
독자124
ㅠㅠㅠㅠㅠ재밋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굿구슈ㅠㅠㅠㅠㅠㅜㅜㅠㅜ
9년 전
독자125
으아ㅠㅠㅠㅠ 완전 기대돼요ㅠㅠㅠㅠㅠ허어휴ㅠㅠ 담화 보러 슝슝
9년 전
독자126
종인이 완전 능글능글ㅋㅋㅋㅋㅋㅋㅋㅋ기대되요!!!!!다음화 보러 갈께요!!!!!!
9년 전
독자127
종인이ㅠㅠㅠㅠㅠㅠ성격너무맘에들어요ㅠㅠㅠㅠㅠ설레자식ㅍㅍ퓨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28
하..........바람직해요 작가님 사랑해요 꿀잼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29
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오랜만에 와서 ㅠㅠㅠㅠㅠㅠㅠㅠ 암호닉 제일 최근글에 하면 되냐요ㅠㅠㅠ??? 정주행 갑니다ㅠㅜㅜ
9년 전
독자130
$카보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큐큐큐큐큐큐ㅠ큐큐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자까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키보드에여ㅠㅠㅠㅠㅠㅠ실은 이걸이제보는이유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약2~3달간 폭풍적으로 시달리던 연합고사가 드디어 끝났습니다ㅠㅠㅠㅠㅠ이제 해방의 몸이에여!!ㅠㅠㅠㅠㅠㅠ오늘부터 정주행 갑니다ㅏㅠㅠㅠㅠㅠㅠ(참!ㅋㅋㅋㅋ이번편은 특별히 '키'보드가아닌'카'보드로ㅋㅋㅋㅋ할게여!
9년 전
독자131
헐ㅠㅠㅠㅠㅠㅠ이게뭐쟈나여ㅠㅠㅠㅠ꿀잼이쟈나여ㅠㅠㅠ
9년 전
독자132
첫횐데 재밌네요!! 정주행하러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신알신할게용!!!!
8년 전
독자133
헛 저 왜 이제서야 이러언 대작을 본거죠 담편두 보고와야징 ㅌㅎㅎ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5.05 00:01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7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