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온앤오프
지우주 전체글ll조회 592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시점 변환이 잦습니다. 

 

 

 

 

 

그 날은, 유난히도 눈부신 날이었다. 

 

 

 

그 날도 어김없이 나의 어여쁜 연인에게 향하던 중이었다. 퇴근이 살짝 늦어지는 바람에 바삐 자동차 엑셀을 밟으면서도 곧 너를 볼 거란 생각에 입가에서 미소를 지우지 못했다. 차를 타기 전 확인했던, 언제 오냐는 너의 투정 가득한 문자가, 그 말풍선이 다시금 머릿속을 채운다. 조수석 자리에는 네가 좋아하는 치즈 케이크가, 네게 건네 줄 예쁜 꽃다발이, 너를 닮은 하얀 색의 선물상자가 놓여 있다. 

그래 오늘은, 내가 너의 연인이 되고 또 네가 나의 연인이 된 지 딱 1년이 되는 날이다. 널 위해 준비한 것들을 모두 네게 건네며 나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나의 전부가 되어 줘서 고마워. 

그럼 넌 그 예쁜 얼굴로 예쁜 웃음을 지어보이겠지. 

그러고는 내게 무슨 대답을 해 주려나. 

 

 

 

쾅. 요란한 소리가 나면서 내 몸이 거칠게 흔들렸다. 어라, 이게 무슨 일이지. 그것을 이해하기도 전에 내 몸이 힘없이 운전대 위로 축 처졌다. 힘을 주려는데 몸에 힘이 들어가지가 않는다. 머리에서 얼굴을 타고 무언가 따뜻한 게 흘러내린다. 겨우 초점을 맞춰 확보한 시야 그 안으로 깨진 조수석 유리창이 눈에 늘어온다. 그 깨진 창 너머 웅성대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인다. 

아, 나 교통사고를 당했구나. 내 얼굴을 타고 흘러내리는 이것은 내 머리에서 나는 피구나. 새삼 깨닫는다. 

자꾸만 축 처지는 고개를 따라 힘없이 시야를 옮기면 바닥에 떨어진 채 뒤집혀진 케이크 상자와 비닐 포장 속에서 바스라지고 만 꽃잎과 나의 피로 추정되는 빨간 것이 군데군데 묻어 흉측해진 선물상자가 보인다. 

아, 모두 네게 주려고 했던 것인데. 전부 다 망가져버린 것만 같아 매우 속상하다. 

잠이 온다. 자면 안 되는데. 네게 가야 하는데. 네가 기다리고 있을 텐데. 잠에 빠져들지 않으려 애를 써 보지만 자꾸만 계속해서 눈이 감겨온다. 끝내 정신이 몽롱해지고야 만다. 

 

 

 

최우주에게 가야 하는데. 

 

 

 

 

 

 

아론 씨, 아니, 죄송한데 오늘 하루만 너라고 할게요. 오늘 하루만 존댓말도 좀 치울게. 나 지금 너무 화가 나서 그래. 화가 나는데도 화를 내지 못하겠어. 너를 기다리는 동안 느꼈던 그 떨림과 설렘과 예쁜 감정들은 어느 순간 허무함과 허탈감과 씁쓸함으로 변질되고야 말았어. 그 모든 서러움이 쌓이고 쌓이다 넘쳐 눈물로 흘러내려. 너를 기다리면서 내가 참 많이도 행복했나봐. 슬픔으로 바뀌어 흘러내리고 또 흘러내려도 난 끝없이 슬프네. 

사실 아직도 지금 이 상황이 믿기지가 않아. 곧 온다며. 예쁘게 입고 잘 기다리고 있으라며. 나 그래서 밀려오는 잠을 찬물로 세수를 해 가며 억지로 눈을 뜨고 있었어. 나 그래서 네가 이전에 내게 잘 어울린다 해 줬던 그 검은 원피스 입고 기다리고 있었어. 근데 너, 이럴 거면 곧 온다고 하지 말지 그랬어. 예쁘게 입고 기다리고 있으라는 말을 하지를 말지 그랬어. 

이러니까 나 지금 꼭, 네가 죽었다는 연락을 받기 위해 잠들지 않았던 것 같잖아. 너의 장례식을 예상이라도 한 듯, 검은 옷이잖아. 

어떻게 나한테 이럴 수가 있어? 

 

 

 

오늘의 모든 것이 꿈이었으면 좋겠어. 눈을 뜨면 네가 내 눈 앞에 있었으면 좋겠어. 그럼 난 악몽을 꿨다며 너의 품에 파고들어 칭얼대고, 너는 그런 나를 달래고. 항상 그랬던 것처럼 말이야. 

그래, 눈을 뜨면 이 모든 게 사라져버리는. 

나는 그저 네 옆에서 행복하기만 하면 되는. 

 

 

 

 

 

 

장례식이 모두 끝난 후에도 우주는 제 감정을 추스르지 못했다. 그 3일 내내 우주는 울기만 했다. 장례식에 온 그 누구도 그녀만큼 아파하지는 않았다. 오죽하면 아론의 가족이 우주를 달래고 있었을까. 

 

 

 

"이거, 그쪽 것 같아서..." 

 

 

 

장례식 일정을 마치고 눈물을 겨우 참으며 집으로 돌아가는 우주를 잡은, 아론의 동생이 딱 품에 들어올만한 박스 하나를 우주에게 건넸다. 우주는 저 못지않게 초췌해진 아론의 동생을 보며 다시 눈물을 터트렸다. 

고마워요. 우주는 그렇게도 울어 갈라진 목소리로 대답했다. 우주가 할 수 있는 말은 그것밖에 없었다. 또한 그녀가 할 수 있는 것은 그저 그 큰 박스를 넘겨받는 것 그뿐이었다. 

아론 씨의 마지막 선물을, 내게 배달될 수 있게 해 줘서 고마워요. 이건 아마도 다시는 없을 유일한 내 마음 속의 그 사람이겠죠. 그렇게 남겠죠. 

더없이 소중한 그 박스를 꽉 끌어안으며 우주는 속으로 아론을 삼켰다. 

 

 

 

여전히 이 모든 게 지독하게 잔인한 악몽인 것만 같았다. 

 

 

 

 

 

 

돌아온 집은 여전했다. 그래서 우주는 더 쓸쓸했다. 사고가 났다는 연락을 받고 급히 나섰던 3일 전의 그 집 그대로였다. 제가 아론을 위해 준비해 둔 쇼핑백도, 그 쇼핑백 속 선물도, 탁자 위 함께 마시려 했던 와인도, 읽어주려 했던 편지도 모두. 

그 모든 것들이 눈에 들어오자 우주는 다시 주저앉았다. 잔뜩 행복한 표정을 지은 채 아론을 기다리던 제 모습이 눈앞에 아른거리는 것 같았다. 

지난 3일 간 수없이도 많이 무너졌었다. 수없이도 많은 눈물을 쏟아보냈었다. 이제는 좀 괜찮겠지 스스로를 다독였는데 전혀 그렇지 않은가 보다. 또 무너져 우는 걸 보면. 

 

 

 

오늘이야, 오늘만 마지막으로 무너져 울 거야. 오늘이 마지막이야. 아론 씨가 그걸 원할 거야. 오늘까지만 원없이 울고 내일은 울지 않을 거야. 

 

 

 

 

 

 

아론의 동생이 건네 준 박스를 열어 들어있던 것을 확인하며 우주는 울었다. 제가 사 오라고 했던 치즈 케이크는 케이크 상자 속 잔뜩 뭉개진 채, 평소에 그가 저와 잘 어울린다 얘기해줬던 꽃은 꽃잎이 다 떨어진 채, 아마도 제 선물이었을 ㅡ무엇이 들었는지 모를ㅡ 하얀 선물상자는 피로 얼룩진 채 그 박스 속에 들어있었다. 

그 세 가지 중 어느 것에도 아론이 깃들지 않은 것은 없었다. 

꽃잎조차 없는 꽃 줄기들을 꺼내어 화병에 꽂았다. 

뭉개진 치즈 케이크를 꺼내어 억지로 꾸역꾸역 전부 다 먹었다. 그러나 기다렸다는 듯 전부 삼키자마자 속에서 구역질이 올라왔다. 참으려 했으나 우주는 결국 화장실로 달려갈 수 밖에 없었다. 비워낼 수 밖에 없었다. 그 치즈 케이크를 모두 게워낸 우주는 입을 헹구며 거울 속 제 모습을 멍하니 바라봤다. 아, 쓰다. 당신은 그렇게도 내게 품어지기가 싫었나 봐. 내게 준 케이크조차 나는 제대로 삼켜내질 못하니. 

다시 거실로 가 피로 얼룩진 하얀 상자를 꺼내들었다. 도무지 이것을 열 용기가 나지 않았다. 

찬 바닥에 몸을 뉘었다. 시리다. 

눈을 감았다. 암울하다. 

이게 당신이 없는 내 심정이다. 

 

 

 

물끄러미 그 하얀 상자를 바라보다 눈을 감았다. 

그래 이건, 다음에. 물론 그러려면 굉장히 많은 시간이 지나야 하겠지만 그래도 이 아픔이 조금 무뎌지면, 그 때 열어야겠다. 

 

 

 

지금은 당신이 없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너무 아프니까. 

 

 

 

 

까맣게 물든 밤하늘

지우주입니다 

예전에 썼던 거라 수정을 한다고 했는데도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 같네요 

굳이 공지를 낸 지 얼마 되지 않아 새 글을 올린 이유를 물으신다면 음... 일종의 뇌물이에요 저 예쁘게 봐 달라고...❤ 

그럼 2주 뒤에 다시 올게요 읽어주셔서 항상 감사드려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ㅠㅠㅠㅠㅠㅠㅠㅠㅠ글진짜대박잘쓰세요ㅠㅠㅠ그냥감탄밖에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
좋은글 감사드리고 기다릴게요ㅎㅎ 무리하지않으셔도되니 맘정리 잘하고 오세요!
6년 전
지우주
기다려 주시는 것도 제 글을 좋아해주시는 것도 너무 감사드려요 독자님 말씀대로 맘정리 잘 하구 오겠습니다!
6년 전
독자3
어ㅏ ㅠㅠㅠㅠ 완전 눈물나요ㅠㅠㅠ
글을 엄청 잘쓰시는것 같아요 ㅠㅠ

6년 전
지우주
엇 허억 과찬이세요... (수줍
6년 전
독자4
작가님 진짜 잘 쓰세요ㅠㅠ 몰입력 장난 없어요..
6년 전
지우주
저에게 너무 과분한 칭찬이에요 ㅠㅠㅠ 부족한 필력임에도 불구하고 몰입 잘 되신다니 독자님 천재...!
6년 전
독자5
으아 마음아픈 글이에요ㅠㅠㅠ 작가님 우리 2주뒤에 행복한 얼굴과 기분으로 만나요 :-)
6년 전
지우주
읽어주셔서 넘 감사해요 :) 행복한 얼굴과 기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독자님 늘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5.05 00:01
      
      
      
뉴이스트 [뉴이스트/뉴이스트w/홍일점] 뉴이스트 홍일점 너랑 썰 J61 뉴동홍일점나야.. 10.28 21:51
뉴이스트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반인반수 황민현이 보고싶어서 쓰는 글 - 세번째 14 마하켄다미년도.. 10.27 02:58
뉴이스트 [뉴이스트/김종현] 캠퍼스 커플 FACEBOOK SPIN OFF78 미니부기 10.26 22:16
뉴이스트 [뉴이스트/뉴이스트w/홍일점] 뉴이스트 홍일점 너랑 썰 I53 뉴동홍일점나야.. 10.25 20:13
뉴이스트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반인반수 황민현이 보고싶어서 쓰는 글 - 첫번째 13 마하켄다미년도.. 10.24 17:49
뉴이스트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반인반수 황민현이 보고싶어서 쓰는 글 - 두번째17 마하켄다미년도.. 10.23 01:55
뉴이스트 [뉴이스트/강동호/백호] 애프터 첫사랑 334 지우주 10.22 23:35
뉴이스트 [뉴이스트/뉴이스트w/홍일점] 뉴이스트 홍일점 너랑 썰 H65 뉴동홍일점나야.. 10.21 21:54
뉴이스트 [뉴이스트/뉴이스트w/홍일점] 뉴이스트 홍일점 너랑 썰 G52 뉴동홍일점나야.. 10.18 22:04
뉴이스트 [뉴이스트/뉴이스트w/홍일점] 뉴이스트 홍일점 너랑 썰 F67 뉴동홍일점나야.. 10.15 22:58
뉴이스트 [뉴이스트/뉴이스트w/홍일점] 뉴이스트 홍일점 너랑 썰 E30 뉴동홍일점나야.. 10.13 23:30
뉴이스트 [뉴이스트/워너원/김종현/황민현] 어서오세요 조선시대에 025 복쮸야 10.13 04:40
뉴이스트 [뉴이스트/곽영민/아론] 마지막 환상9 지우주 10.13 00:02
뉴이스트 [뉴이스트/뉴이스트w/홍일점] 뉴이스트 홍일점 너랑 썰 D53 뉴동홍일점나야.. 10.12 00:34
뉴이스트 [뉴이스트/김종현] MELLOW 0615 뉴둥대_17학번 10.12 00:31
뉴이스트 [뉴이스트/김종현] MELLOW 0514 뉴둥대_17학번 10.11 02:44
뉴이스트 [뉴이스트/강동호/백호] 애프터 첫사랑 231 지우주 10.11 01:23
뉴이스트 [뉴이스트/뉴이스트w/홍일점] 뉴이스트 홍일점 너랑 썰 C23 뉴동홍일점나야.. 10.09 21:46
뉴이스트 [뉴이스트/곽아론/김종현/강동호/황민현/최민기] 웰컴 투 뉴동 쉐어하우스 019 주인아줌마 10.09 18:42
뉴이스트 [뉴이스트/강동호/백호] 애프터 첫사랑 154 지우주 10.09 15:54
뉴이스트 [뉴이스트/김종현] MELLOW 0438 뉴둥대_17학번 10.09 01:54
뉴이스트 [뉴이스트/워너원/김종현/황민현] 어서오세요 조선시대에 0110 복쮸야 10.08 21:01
뉴이스트 [뉴이스트/뉴이스트w/홍일점] 뉴이스트 홍일점 너랑 썰 B45 뉴동홍일점나야.. 10.08 17:30
뉴이스트 [뉴이스트/김종현] 소극적인 vs 적극적인16 작소북북 10.08 03:03
뉴이스트 [뉴이스트] 응답하라, 성수대학교1 만년새내기 10.08 02:46
뉴이스트 [뉴이스트/렌/최민기] 안나라수마나라 003 트레이스 10.08 02:35
뉴이스트 [뉴이스트/곽아론/김종현/강동호/황민현/최민기] 웰컴 투 뉴동 쉐어하우스 *인물소개4 주인아줌마 10.08 02:27
전체 인기글 l 안내
5/6 16:30 ~ 5/6 16:3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